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이준혁 몬스타엑스 엑소 강동원
영호야 쟈니 전체글ll조회 16793l 1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PEACH CRUSH !
30 完
태일/재현/민형








2017년 봄. 정재현 입대 하루 전.



“…실감이 좀 난다 이제.”



집 앞에 도착해서야 정재현을 올려다본 내가 한 말이었다. 정재현은 잡고 있던 손을 살짝 당겨 내 몸이 아예 저를 향하도록 했다. 볼캡을 눌러 쓴 정재현의 옆머리가 사라져있다. 분명 오전까지는 옆머리가 살짝 삐져나왔었는데 지금은 옆머리가 없다고….(울컥) 마음이 쑤셔서 걸어오는 동안 정면만 봤었다. 마주한 내가 계속 제 머리에만 시선을 두는 걸 알았는지 작게 웃음을 터뜨린 정재현은 곧 볼캡을 벗었다.



“나 머리 빡빡 밀어도 잘생겼지?”

“야 빡빡…이라고 하지마. 그거 정신에 좀 해롭다.”



옆머리 뿐만 아니라 그냥 다. 머리카락이 싹다 짧아진 정재현의 모습이 드러났다. 멋쩍은 듯 머리를 만지는 모습에 입술을 달싹이던 나 역시 천천히 손을 뻗었다. 빡빡이라니. 빡빡이라니까 번쩍거리는 머리 같잖아. …그 정도는 아니라고. 정재현을 덮친 거침없는 바리깡이 생각난다. 요란한 소리를 내면서 눈 깜짝 할 사이에 길을 내던 바리깡.. 전과는 다르게 까끌거리는 촉감에 바로 손을 뗐다. 손끝을 통해 온 신경이 곤두서 외쳤다. 정재현 정말, 내일 입대다!



“모자 다시 써..”



내 말에 정재현이 다시 볼캡을 썼다. 입을 삐쭉인 나는 한숨을 푹 쉬며 정재현의 품을 파고들었다. 군대 다 엎고싶다. 그러자 정재현이 엎어달라며 나를 더욱 꽉 안았다. 시간은 왜 이럴 때만 빠른걸까. 영장 나왔다고 한게 엊그제 같은데. 우리는 끌어안은 채로 한참을 부둥부둥거렸다. 그 사이에 오가는 말들은 하고 하고 또 한 말이였다. 보고싶으면 어떡해? 몰라 나도. 너 두고 어떻게 2년을… 정재현이 귓가에 대고 칭얼거릴 때였다. 툭 소리가 작게 들리더니,



“너네 뭐하니..?”



귤 하나가 데굴데굴 굴러와 발 앞에서 멈췄다. 좌우로 흔들던 몸을 일순 멈췄다. 정재현과 나는 누가 먼저랄 것 없이 천천히 몸을 떼며 고개를 돌렸다. 분명 늦는다고 하셨는데.



“어, 어어.. 엄마..”



엄마와 이모가 놀란 얼굴로 우릴 보고계셨다. 






피치 크러쉬 !
30 完





“….”

“…”

“…언제부터야?”



꿀꺽. 조용히 침을 삼켰다. 팔짱을 낀 채로 나와 정재현을 바라보는 엄마와 이모에 우리는 무릎을 꿇어 앉은 채로 슬쩍 눈치를 봐야했다. 아, 왜 하필이면 그때 딱 보셔가지고.



“한… 오개월 정도…”



잠시간 눈을 굴리던 내가 꾸물거리며 말했다. 정재현이 힐끔 내 쪽으로 고개를 돌린게 느껴졌지만 모른 척 바닥에 시선을 박았다. 따지고 보면 우리가 연애를 하는게 잘못된 것도 아닌데 고개를 당당히 들지 못하겠다. 정재현은 몰라도 나는 그랬다. 그동안 정재현과 붙어다니면서 들었던 말들을 내가 어떻게 부정했는데. 하물며 엄마가 장난식으로라도 정재현을 사위감으로 추천할 때마다 진저리를 치던 나였다. 근데 이제와서 사귄다고 하니 엄마 입장에서는 얼마나 황당할까. 이모도 그렇구. 그래서 가만히 눈치만 보고 있는데 갑자기 정재현이 내 손을 덥석 잡는다. 절로 고개를 돌릴 수 밖에 없었다.



“엄마, 이모.”



정재현의 얼굴을 한 번, 잡힌 손을 한 번 바라보며 눈을 크게 떴다. 미쳤나봐. 손은 왜 잡아? 당황한 마음에 어색하게 웃으며 손을 빼내려는데 정재현은 그런 내 손을 더 꽉 쥐어왔다. 어머머. 이모가 작게 중얼거리며 엄마를 살짝 때리셨다. 정재현은 하, 하고 길게 숨을 내뱉으며 나와 눈을 마주하더니 곧 조심스럽게 말문을 열었다.



“..제가 여주 많이 좋아해요.”

“…”

“오래 좋아했어요.”



조용하던 거실에 정재현의 목소리가 울렸다. 꽤나 진지한 어투에 꼼지락거리던 손을 멈추고 물끄러미 녀석을 바라봤다. 문득 오래 좋아했다고 내게 처음 말을 꺼내던 정재현의 몇 달 전 모습이 겹쳐보였다. 그때도 저렇게 보조개가 들어갔었는데. 오개월이면 짧다고 할 수 있는 시간이지만 짧아진 머리 빼고는 변한게 하나도 없구나 정재현. 



“저희 안 헤어지고, 잘 만날게요.”

“..그래. 너네 둘이 좋으면 됐지 뭐.”



내가 이럴 줄 알았다니까? 우리 이제 사돈이네, 사돈. 그제서야 환하게 웃으시며 장난스럽게 말을 꺼내는 이모와 엄마의 말에 고개를 숙이며 픽 웃었다. 아, 곧 아빠도 아시겠네. 정재현도 같은 생각인지 한 손으로 얼굴을 반 쯤 가리는게 시야 끝에 걸렸다. 



“재현아.”



그때 엄마가 정재현을 불렀다. 네? 뒤이어 바로 정재현이 대답했고, 나는 고개를 들었다. 왜, 또 무슨 말 하려구...(불안) 큰 눈을 끔뻑이는 정재현을 잠시간 바라보던 엄마는 아이고, 라며 작게 중얼거리더니 대뜸 정재현에게 손을 뻗었다. 그렇게 내 손을 잡고 있던 정재현의 손이 엄마에게로 넘어간 건 순식간이였다. 당황한 마음에 얼이 빠진 채로 엄마를 바라봤지만 엄마는 아랑곳 않고 손을 쓰다듬었다.



“이모가 여주 쟤 딴 놈 못 만나게 잘 감시할게.”



우리 사위는 군대 2년 조심히 잘 다녀와. 이어지는 발언에 끝끝내 넉다운 해버렸다. 정재현이 크게 웃는 소리가 귀를 찔렀다. 두 손으로 얼굴을 가렸다.






피치 크러쉬 !
30 完





“진짜 놀랬네.”

“그니까.”



정재현과 단 둘이 집에 남겨졌다. 엄마와 이모가 원래 짐만 놓고 갈 계획이였다며 다시 나가셨기 때문이다. 덕분에 긴장했던 가슴을 쓸어내리며 거실 바닥에 드러누웠다. 내가 눕자 정재현도 벌러덩 누워버린다. 그렇게 한참을 뒹굴거렸다. 잠깐 티비도 틀고 껴안기도 하고 이리저리 굴러다니다 문득 눈이 마주친 정재현이 입꼬리를 씩 올렸다.



“야 김여주.”

“왜.”

“너 진짜 나랑 결혼해야겠네.”



그러더니 뜬금없는 소리를 한다. 결혼이라는 말에 미간을 좁히며 정재현과 반대쪽으로 두어번 굴렀다. 내가 제게서 멀어지자 녀석은 왜 떨어지냐며 내가 했던 것처럼 데굴 굴러오더니 또 내 옆에 착 붙어 나를 바라봤다. 아 뭔 소리야 진짜! 그런 정재현에게 괜히 빽 소리를 질렀다. 하지만 별 상관 없다는 듯 팔을 뻗어 나를 제 쪽으로 끌어당긴 후 또 장난스럽게 웃어보인다. 아까 못 들었어? 이모가 나 사위라고 하신 거.



“억울해.”

“뭐가.”

“엄마가 적어도 열 번은 연애하고 결혼하랬단 말이야.”



사람은 경험이 중요하다며 결혼도 하기 전에 이런저런 남자들 다 만나보고 하라던 엄마를 떠올렸다. 너도 알다시피 나는 너랑 하는 연애가 고작 두 번째라고. 약을 올리기 위해 일부러 시선을 돌리며 중얼거리자 정재현이 어이가 없다는 듯 어깨를 들썩였다. 



“야, 나는 첫 연애거든?”



…그리고 정적. 그 한마디에 나는 삐쭉이던 입술을 고이 집어넣었다. 저러면 내가 할 말이 없잖아. 머쓱해진 탓에 정재현의 티셔츠만 만지작거리는데 그런 나를 보며 웃음을 터뜨린 정재현이 곧 손을 뻗어 구르느라 잔뜩 헝클어진 머리를 귀 뒤로 넘겨줬다. 



“…군대 기다리는 거 힘들대.”



녀석은 그렇게 내 머리를 살짝씩 쓰다듬으며 나지막이 말했다. 목소리에 걱정이 한가득이였다. 그러니까, 내가 못 기다리는 걸 걱정하는게 아니라 정말 내가 힘들어 할 걸 걱정하는 중이였다, 정재현은. 당장이라도 품에 얼굴을 묻고 칭얼거리고 싶었다. 너무너무 보고싶은 날에는 어떡해? 휴가 나올 때까지 어떻게 기다려. 남자친구의 제대를 기다린 적이 있는 주변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정재현이 말 한 것 처럼 힘들다는 말밖에 없었다. 2년 동안 마음대로 보지도 못하는데 또 싸우기도 한다고. 나 역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였지만 굳이 티를 내지는 않았다. 그저 머리를 팔로 벤 채 정재현과 눈을 마주했다.



“그럼 나 기다리지 말고 다른 남자 만날까?”

“…야.”

“농담이야.”



일순 표정관리에 실패한 정재현의 모습에 바람 빠진 웃음을 내뱉었다. 힘들어도, 기다리는 것밖에 더 있나. 나는 이제 너가 너무 좋은데. 정재현의 옆구리를 주먹으로 쿡 치며 말했다. 걱정하지마 인마. 누나 믿지? 내 말에 정재현이 픽 웃는다. 가만히 그런 정재현을 눈에 담았다. 우리 육학년 되면, 우리 중학생 되면, 우리 고삼 되면, 우리 스무살 되면 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정재현. 어느새 군대도 가는 나이가 됐네. 너, 진짜 어른이 됐네.



“야 너 울..어? 울어??”



나도 모르게 눈물이 고였나보다. 정재현이 놀래서 손을 뻗는다. 안 울어 멍청아 누가 울어! 정재현보다 빨리 손을 들어 눈가를 비볐다. 내 행동에 정재현은 잠시 벙찐 듯 가만히 있더니 곧 내 쪽으로 조금 더 가까이 몸을 옮겼다. 울지마. 나 너 안 울리기로 했는데. 내가 문질렀던 눈가를 쓸어주는 손길이 조심스럽다.



“…다치지 말고.”

“응.”

“아프지 말고.”

“응.”



입술을 살짝 짓이겼다. 결국 정재현의 목에 팔을 둘렀다. 속상한 마음을 감춰보려 했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았다. 애처럼 부비적거리니 정재현이 또 머리를 쓰다듬는다. 너야말로 걱정하지마. 잔잔한 음성이 닿았다. 나는, 나는. 천천히 고개를 끄덕일 뿐이였다.






피치 크러쉬 !
30 完





정재현이 군대를 간지도 일년이 흘렀다. 이만큼 기다린 것도 정말 대단한 거라고 정수정이 그랬다. 아직 한참 더 기다려야 했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는 나았다. 괜찮다는 건 아니고 그냥… 생각 했던 것 보다는…(훌쩍) 나는 자주 편지를 써서 보냈다. 이메일로도 편지를 보낼 수 있다는데 손으로 말을 전하고 싶어서 항상 직접 쓴 편지를 전달했다. 답장은 한참 후에야 왔다. 애초에 편지를 받는 절차가 복잡해서 답장이 느릴 수밖에 없다고 한다. 가끔씩은 큰 박스를 먹을 거로 알차게 채워 보냈는데 그때마다 정재현에게 너가 최고라는 편지가 날라왔다. 

그 사이 달라진 거라면 정재현과 내가 사귄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는 것? 전부 내 실수였다. 엠티에 가서 술에 취한 나머지 엉엉 울어버렸다니까. 술게임이 판을 치는 도중에 느닷없이 울음을 터뜨리고는 정재현이 보고싶다고 난리를 쳤었다고. 태용 선배는 내가 다음날 머리를 쥐어뜯을 것 같다는 생각에 황급히 내 입을 막아봤지만 역부족이였다며 어깨를 으쓱였었다. 갑자기 군대 간 정재현은 왜 찾냐는 동기의 물음에 내 남자친구니까! 라고 버럭 소리를 지르는 모습은 성경이의 핸드폰에 생생한 비디오로 잘 보관돼있다. …(한숨) 그렇게 정재현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는 공식적인 커플이 돼버렸다. 언제까지 비밀로 하려 했냐며 많은 사람들한테 시달렸지만, 괜찮았다. 다들 한 마디 한 후에 기다리는 건 어떻냐며 도리어 어깨를 토닥여줬다. 그때마다 나는 답했다. 보고싶어 죽겠어.

정재현이 없는 동안 나는 그 존재가 내게 얼마나 큰지를 절실히 깨달았다. 평일이고 주말이고 매일 보던 얼굴을 못 보는 것부터가 기분이 이상했다. 가고싶은 곳이 생기면 바로 정재현에게 공유하고 가자 가자 졸랐는데 그것도 못하고 혼자 가고싶다 가고싶다 하는게 제일 서러웠다. 다치거나 아프면 제일 먼저 달려온 것도 정재현, 흘리듯 말 한 걸 귀담아 듣고 챙겨주던 것도 정재현, 다른 남자가 조금만 찝적거리면 나서서 퇴치해준 것도 정재현. 다 정재현인데. 인생이 허전했다.

아, 최근에 정재현네 부대에 유명한 배우가 입대했다. 군대 가기 바로 전 방영한 드라마가 초대박이 나서 갑자기 뜬 입대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가슴 아파했었다. 그 중에 한명이 나였고, 곧 익숙한 부대 이름에 입을 틀어막았지. 나는 오랜만에 보낸 편지에 배우의 안부를 물었다. 실제로 보면 얼마나 잘생겼어? 아 나도 진짜 보고싶다. 어쩌고 저쩌고. 반이 넘는 내용이 그 배우에 대한 말이였는데, 대략 일주일 후에 날라온 답장엔 딱 두 줄이 적혀있었다.


야.

난 너가 보고싶어.






피치 크러쉬 !
30 完





“아 진짜 알지도 못하는게! 짜증나서 죽을 뻔 했다니까?”

“우리 부대 사람들도 물어보더라. 김여주랑 친구냐고.”



치타폰엔 여전히 재즈 음악이 흘러나왔다. 가게를 들어오면 텐 오빠가 있었고, 칵테일은 환상이였다. 그리고 역시나, 나는 오늘도 정수정 콤마 김동영과 함께다. 김동영은 정재현과 비슷한 시기에 입대 했는데 휴가라고 연락이 와서 오랜만에 셋이 모이게 됐다. 아아, 좋겠다 김동영. 정재현은 휴가 나오려면 아직 2주나 더 있어야하는데. 나는 안주로 시킨 참치 카나페를 입에 넣으며 열이 잔뜩 오른 정수정을 바라봤다.



“김여주가 너보다 백배천배 예쁘다고 한 마디 해주려다가 간신히 참았다.”

“오~ 감동인데~”

“감동같은 소리하고 있네… 너는 속 안 타냐?”



정수정이 저렇게 화를 내는 건 태일 오빠 때문이였다. 문태일은 그때 그 방송을 탄 후 많은 기획사에서 러브콜을 받았다는 기사가 속속 뜨더니 얼마 안 가 대형기획사와 계약했다는 소식이 떴었다. 그러고나서 데뷔한지는 한.. 반 년 됐나.



“문태일한테 따져!”



혼자 데뷔한 게 아니라 한솔 오빠, 유타 오빠, 영호 오빠 다 같이 밴드로 데뷔해서 지금도 얼마 전 발표한 신곡으로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있는 연예인이 돼버렸다. 영호 오빠는 아이돌은 싫다더니 밴드로 대성공을 해 더 잘생겨진 것 같았다. 아, 아무튼 그게 문제가 아니고. 문제는 그때 태일 오빠가 방송에서 했던 멘트에서 시작됐다. 데뷔를 하고 팬이 확 늘어나자 그때 노래를 불러주고 싶다던 사람이 전 여자친구가 아니냐, 라는 말이 나왔기 때문이다. 아니나 다를까 말이 나오기 무섭게 예전에 오빠가 나를 데리고 게임에 나갔던 축제 일화와 함께 내 사진이 인터넷에 뜨며 한바탕 소동이 났었다. 때문에 나는 잘 하지도 않던 SNS를 몽땅 탈퇴했고, …또 시달렸다. 진짜 문태일이랑 사귀었었냐고.



“오빠가 직접 사과 했다니까. 해명도 했잖아.”

“그럼 뭐하냐고. 아직도 생각없이 말하는 애들이 한 둘이 아닌데. 엉?”



칵테일을 홀짝였다. 이번에 텐 오빠가 새로 넣은 메뉴라고 추천해준 칵테일인데 정말 맛있었다. 이름이, 피치크러쉬. 벌써 세잔째였다. 짧게 목을 축인 나는 정수정을 향해 손을 저었다. 처음에는 스트레스가 컸는데 지금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다. 문태일이 전 여자친구 김양에게 바치는 노래라며 기사까지 떴을 때 오빠한테서 전화가 왔었다. 오랜만인데 이런 일로 연락해서 미안하다고. 조심했어야 했는데, 배려가 없었다고. 



“상황이 좀 난처하기는 해..”

-어떡하냐. …진짜 미안해.

“아냐 뭐.. 오빠도 이렇게 될 줄 몰랐잖아. 그냥 오빠가 알아서 잘 정리해줘.”

-여주야.

“나 그때 방송 봤어.”

-….

“오빠.”

-응..

“…다시 노래 해줘서 진짜 고마워.”



굉장히 짧은 통화였다. 5분 정도였나.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었는데 첫마디에 오빠라는 걸 알았었다. 덤덤하게 통화를 끝낸 후 얼마 안 가 문태일은 개인 SNS에 피드백을 올렸다. 현재 행복하게 살고있는 친구입니다. 긴 피드백 중 한 문장이였다. 한때는 함께 행복을 꿈 꿨던 사람과 서로의 행복을 빌어주는 지금. 시간이 많이 흘렀다는 걸 느꼈다. 어쩌면 정말, 우연히 만나게 되면 웃으면서 인사할 것도 같았다. 정수정은 나를 보며 입술을 깨물었다. 하여튼 물러터졌다니까 김여주.



“근데 김동영 너는,”



그때 별안간 핸드폰 하나가 진동했다. 엎어두고 있던 정수정의 핸드폰이였다. 김동영에게 무어라 말을 걸려던 정수정이 손을 뻗어 화면을 확인했다.



“뭐야.”



미간이 확 좁혀진다. 왜 저래. 땅콩을 씹던 김동영이 작게 중얼거렸다. 정수정은 화면을 한 번, 나를 한 번 보더니 곧 전화를 받았다. 여보세요? 얼굴이 물음표다. 그런 정수정을 바라보다 카나페를 하나 더 먹었다. 맛있냐 묻는 김동영에게 고개를 끄덕여보이자 녀석도 하나 집어 먹더니 으음 소리를 낸다.



“어, 같이 있어. 너 뭐냐?”



누구길래 저래. 혼란스럽게 통화를 이어가던 정수정이 몇 번 더 대답 하더니 얼마 안 가 전화를 끊었다.



“나 이것만 마시고 가야될 것 같아.”

“왜? 누군데?”

“아, 동기.”



과제 때문에. 정수정의 말에 입을 쩝 다셨다. 결국 지금 마시던 거만 마시고 일어나기로 했다. 김동영은 술기운이 조금 올랐는지 평생 휴가였으면 좋겠다며 웅얼거렸다. 많이 힘든가보네. ..그래, 많이 힘들겠지. 또 정재현 생각이 났다. 절로 한숨이 나와 결국 남아있던 칵테일을 한 입에 털어넣었다. 지금 뭐하고 있냐. 어디 아픈 건 아닌가 모르겠네. 조만간 면회 가야지. 다짐했다.






피치 크러쉬 !
30 完





방향이 같은 정수정, 김동영과 헤어진 후 터덜터덜 집으로 향했다. 치타폰에서 나오면 항상 정재현이랑 같이 돌아갔는데, 오늘따라 더 보고싶다. 아, 술 마셔서 그래. 도수 약하다고 계속 마셨더니 살짝 취한 것 같았다. 그래도 집이랑 가까워서 다행이지. 옅게 부는 바람을 그대로 맞으며 주머니에 손을 넣은 채로 걸음을 옮겼다. 그렇게 아파트 단지 안으로 들어가 마저 걸어가는데, 동 앞에 서있는 익숙한 체형의 사람이 시야에 차올랐다.



“정재현..?”



계속 보고싶다고 생각해서 헛것을 보는 건가 싶었다. 나는 천천히 주머니에서 손을 빼냈다. 밤이라 그런지 조용히 중얼거렸는데도 크게 들렸다. 줄곧 핸드폰만 내려다보던 사람이 고개를 들었다.



“왔어?”



그러더니 나를 향해 제 두 팔을 벌린다. 정재현이다. 정재현이 분명하다. 심장이 쿵쿵 뛰기 시작했다. 쟤가 왜 저깄지? 쟤 지금 군대에 있어야하는데..? 건조해진 입술을 혀로 한 번 축이며 잠시간 바라보기만 하다 서서히 발을 내딛었다. 뭔데에! 작게 소리치며 그대로 달렸다. 달려서 품에 와락 안겼다. 코끝에 정재현의 향이 닿았다. 아, 진짜 정재현이네. 



“뭐야 진짜? 휴가 다다음주라며!”

“놀래켜주려고. 근데 너가 하필 오늘 술을 마시러 가서 계획 실패야.”

“..그럼 아까 정수정한테 전화 건 사람이 너야?”



정재현은 내가 제 품에 달려들자마자 활짝 벌렸던 팔로 나를 꽉 안았다. 나는 안긴 채 고개를 들었다. 정재현이 나를 내려다보며 고개를 끄덕였다. 어쩐지. 정수정이 나를 계속 쳐다보더라니. 가까이에서 본 얼굴은 전보다 조금 더 탄 것 같았고, 다행이도 살은 안 빠진 것 같았다. 아 진짜, 뭐야. 그냥 이번주에 온다구 하지. 보고싶었는데. 옷자락을 쥐며 투정 아닌 투정을 부리자 정재현이 푸스스 웃었다. 



“나도 보고싶었어.”



곧 나직하게 말을 한다. 여전히 시선히 맞물린 채였다. 정재현은 그 말을 끝으로 한참동안 나를 바라보더니 느닷없이 이마에 입을 맞췄다. 쪽 소리와 함께 내가 눈을 크게 떠보이자, 입술을 깨물다 또 쪽 하고 닿았다 떨어진다. 이마. 코. 볼. 입술. 입술. 입술. 온 얼굴에 뽀뽀를 하는 걸 살짝 밀어냈다.



“왜 이래?”

“태일이 형.”

“…아.”

“짜증났어.”



한참 난리일 때 옆에 못 있어줘서. 정재현이 큼직한 손으로 뒷머리를 감싸며 나를 더욱 끌어안았다. 나는 옷자락을 쥐고있던 손을 위로 뻗어 정재현의 등에 얹었다. 맞아 나 사실, 너가 정말 필요했어. 너무너무 보고싶었어 정재현. 녀석은 늦게나마 나를 달래주듯 한참을 안아줬다. 그리고 그 상태로 대화가 오갔다. 대놓고 이상한 말 하는 사람은 없었지? 있으면 말해. 다음 휴가 때 총 들고 나오게. 이거 완전 위험한 놈이네. 없었어. 괜찮아.

너가 이렇게 와줘서 괜찮아.






피치 크러쉬 !
30 完





2021년 가을. 김여주, 스물 여섯.



“아 선배. 진짜 결혼 축하드려요.”

“축하드려요 형.”

“고맙다, 바쁜데 와줘서. 재현이 너도. 뷔페 맛있게 먹고 가. 알았지?”

“네~!”



태용 선배가, 결혼 했다.



“오늘 언니 너무 예뻤어, 그치?”

“너가 더 예뻐.”

“아 진짜..”



상대 역시 우리 학교 수학과였던 선배였다. 두사람이 오랜 씨씨였다는 걸 안지는 얼마 안됐다. 어떻게 그렇게 조용히 사귈 수 있는지 알고있던 사람이 한 명도 없어서 태용 선배가 청첩장을 돌릴 때 모두들 입을 떡 벌렸던게 생각난다. 까만색 턱시도를 멋있게 차려입은 선배는 먼저 가시는 어른들을 배웅한다며 저 멀리 걸어갔다. 와, 이제 내 주위 사람들도 한 명씩 결혼 하는구나. 내심 실감이 났다. 나는 고개를 돌려 정재현을 바라봤다. 여전히 내 손을 잡고 있는 정재현. 나와 눈을 맞추는 정재현.



“왜?”

“아니 그냥. 배고프다.”



배고프다는 말에 정재현은 얼른 먹으러 가자며 뷔페 쪽으로 걸음을 옮기는가 싶더니 문득 걸음을 멈췄다. 나 화장실 좀 다녀올게. 그러면서 야무지게 쥐고있던 식권 두 장을 내 손에 꼭 쥐어줬다. 



“아, 정재현. 배고프니까 빨리 갔다와.”



나는 그런 정재현을 흘겨보며 한숨을 푹 쉬었다. 여기서부터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 하는데. 꽤 멀리 위치한 결혼식장에 오느라 아침도 먹는 둥 마는 둥이였다. 입맛을 쩝 다시며 빈 속을 대충 손으로 문지르고 있는데, 누군가 내 어깨를 톡 친다.



“안 가?”

“가. 정재현 기다리고 있어.”

“아아, 우리가 자리 잡아줄까?”

“헐. 사랑해.”



성경이였다. 옆에는 남주혁. 4년 전인가, 남주혁은 초등학교 동창회에 성경이를 데리고 와 여자친구라고 소개 했었다. 계속 좋아하는 것 같더니 어떻게 잘 다가갔나보다. 아직까지도 잘 사귀고 있고. 하긴 남주혁이 챙기는 걸 보면 헤어질 수가 없는 사이였다. 저거 봐. 지금도 자기 외투 벗어주잖아. 먼저 뷔페로 들어가는 뒷모습을 바라보다 몸을 돌렸다. 지금쯤 정재현이 나올 것 같았기 때문이다. 꽤 쌀쌀한 날씨에 팔을 쓸어내리며 길게 늘어진 머리를 손으로 넘기는데, 이쪽을 향해 걸어오던 사람과 눈이 마주쳤다. 



“…”

“…..”



아. 작게 소리가 터져나왔다. 마주친 사람도 적잖이 당황했는지 천천히 걸음을 멈췄다. 그 날 후로 한 번도 본 적 없던, 민형이였다.



“…”

“..”

“..잘 지내셨어요?”



열 걸음 정도를 사이에 두고 잠시간 말이 없던 중에 민형이가 다시 걸음을 내딛었다. 가까워졌다. 원래도 나보다 훨씬 컸지만 전보다 키가 더 큰 것 같았다. 앞머리를 올려 이마를 드러낸 모습이 낯설었다. …어, 잘 지냈지. 나는 그렇게 답하며 어색하게 입꼬리를 끌어올렸다. 아아, 민형이가 올 거라고 왜 생각을 못했을까. 



“민형이 너는..? 잘 지냈어?”

“저도 뭐.. 잘 지냈어요.”



아.. 그렇구나. 한동안 적막이 흘렀다. 어쩔 수 없이 흐르는 어색한 기류에 목울대를 긁적이다 큼, 하고 목을 가다듬었다.



“그.. 수능..! 만점 축하해..”

“…언제적이에요 수능이.”



픽 웃는다. 아무 말이나 해야겠다는 생각에 멋대로 뱉은 말이였는데 뒤늦게 민망함이 몰려왔다. 민형이는 고개를 숙이며 미간 새를 만지작거리더니 곧 다시 고개를 들었다. 아니 그때 내가.. 축하도 그.. 제대로 못해주고.. 그럴동안 횡설수설 말을 이어가다, 나도 모르게 입을 멈췄다. 기억도 안 나요. 민형이가 그렇게 말을 꺼냈기 때문이다. 

민형이가 보냈던 편지를 기억한다. 정재현이 입대 한 후 한창 정신없이 생활하던 중에 불쑥 도착한 하얀 편지 봉투, 그 위에 꾹꾹 눌러 쓴 이민형 이름 석자를 아직도 기억한다. 완전히 잊고 있었을 때 받은 편지라 편지지를 더 꾹 쥐어야했다. 간결하게 적힌 내용이 참 이민형 답다고 생각했었는데. 그랬는데 민형아.



“선생님.”



이 편지 읽고 있을 때 선생님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사실 아까 식장에 그 형이랑 들어오는 거 봤어요.”



첫사랑은 아니지만 첫사랑보다 좋아했어요.



“잘 어울리던데.”



그래도 언젠간 잊겠죠.



“이걸 이제서야 말씀 드리네요.”



저도 행복할게요.

 





피치 크러쉬 !
30 完





크으. 진한 키스신을 끝으로 드라마가 막을 내렸다. 16부작의 미니시리즈였는데 첫화부터 시청률 1위를 찍었던 어마어마한 작품이였다. 지금 나오는 오에스티도 음원차트 1위더만. …태일 오빠가 부른 거.



“아 정재혀언. 나 이제 뭐 보냐.”



이렇게 삶의 낙 중에 하나가 또 끝이 났다고 생각하니 괜히 울적했다. 리모콘을 좌우로 흔들며 칭얼거렸다. 내가 이러면 어차피 후속작 볼 거잖아; 라고 타박하는 목소리가 들려야하는데 어째 잠잠하다. 휙 고개를 돌렸다. 아까까지만 해도 쇼파에 반듯하게 앉아 같이 드라마를 시청하던 녀석이 언제부터 이러고 있었는지 길게 누운 채 눈을 감고 있다. 아니 얘는.. 어떻게 저 드라마를 눈 앞에 두고 잘 수가 있지? 야 정재현, 부르며 손을 뻗다 행동을 멈췄다. 생각해보니까 정재현 얘 어제 새벽까지 일 했잖아. 



“…”



쇼파에 걸친 팔로 턱을 괸 채 정재현을 바라봤다. 진짜 많이 컸네 정재현. 어릴 땐 이렇게 누워도 발도 안 닿았던 놈이. 



“진짜 너랑은.. 죽을 때까지 친구일 줄 알았는데.”



머리카락에 조심히 손가락을 가져갔다. 그대로 이마를 덮은 머리카락을 살살 넘겼다. 헤어지면 어떡하냐고 걱정하던게 무색할 정도로 두 번째 연애가 오래 지속되고 있었다. 정재현은 나를 잘 아는만큼, 나를 대했다. 좋아하는 건 넘치게 주는 반면 싫어하는 건 말을 하기도 전에 피했다. 여전히 친구 같지만 그 안에 달달히 녹아있는 무언가가 있다. 눈이 마주치면 웃고, 손이 스치면 잡고, 옆에 서면 발 맞춰 걷는, 그런 거. 



“안 잔다.”



그때 정재현이 입을 열었다. 그 탓에 화들짝 놀라며 머리카락을 만지작거리던 손을 뗐다.



“아 왜 안 자면서 자는 척..!”



여전히 눈을 감은 채 입꼬리만 끌어올리는 모습에 급히 몸을 일으키려 했지만 나보다 정재현이 빨랐다. 손목을 잡아채더니 그대로 제 쪽으로 당겨버린다. 눈을 크게 뜨며 전보다 더 가까이 정재현을 마주하게 됐다. 코 앞에서 정재현이 눈을 떴다. 천천히 드러나는 눈동자에 내가 담겨있다.



“김여주.”



나직한 목소리로 나를 부른다. 침을 꿀꺽 삼켰다. 정재현은 올곧게 나를 바라보고 있었다. 숨을 내쉬면 숨결이 닿을 것 같았다.



“응.”



작게 대답했다. 그러자 고개를 살짝 들더니 입술에 빠르게 입을 맞추고 떨어진다. 입술 새를 살짝 벌렸다. 정재현이 씩 웃는게 보였다. 



“여주야.”



그 순간만큼은 꽤나 크게 틀어놨던 티비 소리도 귀에 들어오지 않고 눈 앞에 있는 정재현만 들렸다. 나는 녀석을 따라 웃었다. 왜 불러. 두 손으로 정재현의 볼을 감쌌다. 보조개가 들어가는게 느껴졌다. 예쁘게 눈이 휘어진다. 너는 아직도 이만큼 설레게 해. 쿵쿵 소리가 들릴 것만 같았다. 정재현은 내 손 위로 제 손을 겹치더니 몸을 일으켰다. 그에 따라 고개를 들어올리며 시선을 좇았다.



“사랑해.”

“..”

“사랑해 진짜.”



눈만 봐도 알 수 있는 걸 입술로 말 할 때, 나는 생각했다.

평생을 함께한 너가 내 마지막이라 다행이야.

정재현 너를 사랑해서, 너무 다행이야.








.
.
PEACH CRUSH ! Fin.







♡♡♡

으아 여러분ㅜㅜㅜ 저번주에 들고오려고 했는데 경고를 먹는 바람에 한 주 미뤄졌어요ㅜㅜ
저 진짜 너무 억울해서... 건의도 넣었는데...(울컥)
너무 죄송하구..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다음주에 후기를 마지막으로 정말 정말 끝낼 예정이라 사담을 길게 남기지는 않을게요ㅎ^ㅎ!

후기에서 Q&A 를 진행해보려구 합니다.
그동안 궁금하신게 있으셨다면 댓글로 질문 해주세요^♡^

지금까지 PEACH CRUSH ! 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선댓남겨요ㅠㅜ
6년 전
독자73
이쁜 민형아에요!! 아 완결이라니ㅜㅜㅜㅍㅍ퓨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진짜 진짜 매일 지루하게 지내다가 딱 알람오는 날 되게 행복했는데ㅜㅜㅜㅜ 작가님 덕분에 즐거웠어요ㅠㅠㅠㅠㅠㅜ
6년 전
영호야 쟈니
이쁜 민형아님ㅜㅜㅜㅜ 그동안 너무너무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ㅜㅜㅜ 저도 독자님들 덕분에 끝까지 쓸 수 있었어요♡
6년 전
독자2
헐 선댓... 아 기대돼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
김삿갓과고기로케입니다 세상에 아이고 휴 이제 뭐보지... 일단.. 완결이 안믿겨지고 안믿겨지고 그러네요 흫 헣 응악ㅠㅜㅠㅠㅜㅠㅜ 올해 상반기를 피치크러쉬와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황량하고 삭막한 제 인생 한줄기 빛이 되어준 글이랍니다.. 얻은건 설렘 남사친 망상 캠퍼스 로망? 깔깔~!~!~! 저도 재현이랑 여주같은 연애 하고싶어요. 달달하고 서로 위해주고 배려하고 세상에.. (입틀막) 저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글 고마워요! 작가님 쓰시면서 수고 많으셨어요♥
6년 전
독자12
Q1) 차기작 예정 있으신가요?
Q2) 민형이 그렇게 버스정류장에서 찌통을 남기고 떠난 뒤에 어떻게 살았는지 번외..번외편이라면 더 좋겠지만!! 간략하게나마 알고 싶어요ㅠㅜ

6년 전
영호야 쟈니
김삿갓과고기로케님ㅜㅜ 제가 몇 번 암호닉 오타 내서 항상 죄송했어요ㅜㅜㅜ 꾸준히 댓글 남겨서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저도 완결이 안 믿겨요ㅜㅜ 홀가분 할 줄 알았는데 뭔가 미련이 남고...그러네요....T^T 부족한 글 좋게 봐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엉엉 하지만 대학엔 정재현같은 남자 없답니다..(먼산) 좋은 밤 되세요♡
6년 전
독자4
아 잠만요 선댓 아 작가님 아 제목 보자마자 눈물났어 아 안돼요 마지막이라니 아악
6년 전
독자53
정말 오랫동안 기억될 글일것같아요 작가님 감사합니다 흐흑 최고예요,,,, 정말 사랑합니다 후속작,,, 기대하겠습니다,,, (????)
6년 전
영호야 쟈니
으앙 독자님ㅜㅜ 말만 들어도 감동이랍니다 따흑 그동안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
6년 전
독자5
안봐ㅠㅠㅠㅠㅠㅠ 못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안볼래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6
아 일단 선댓하고 ... 아 맴이 아파요 ㅠㅠㅜㅠ 끝이라니
6년 전
비회원76.171
선댓
6년 전
비회원 댓글
어떡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피치크러쉬라 그래서 재현이가 복숭복숭하니까 복숭아한테 치였다 뭐 그런의미인줄 알았는데 칵테일 이름도 있었군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힝 진짜 끝까지 너무 청량하고 달달하고 그래요ㅠㅠㅠㅠㅠㅠㅠ 딱 적당한 정도의 아릿함이랑 넘칠정도의 달달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뭔가 피치크러쉬칵테일도 그런맛일거가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사랑해요 !!!!!!!!!!!!!!!! 독촉하는건 아니지만,, 후속작,, 얌전히 기다리구 있을게요,, 사랑해요 자까님,, 그런의미에서,, 큐앤에이루,, 구상하시고 있는 소재? 가 있으신지 궁구매요 ! ♥ 있으면 살짝만 힌트주뎨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헉 독자님ㅜㅜ 비회원 댓글이 늦게 공개되서 이제야 답글을 남겨요! 원래 칵테일 이름인데 우연히 보고 아 이거다 싶어서 가져온 이름이였어요ㅎ^ㅎ! 독자님이 생각하신 의미로도 사용했구요! 피치크러쉬... 진짜 맛있어요... 나중에 꼭 한 번 마셔보세요ㅎㅎ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더 사랑해요ㅜㅜㅜ♥
6년 전
독자7
정말 제 인생작입니다 제본 내주세요 제발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주실거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슬프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민형ㅇ아ㅠㅠㅜㅜㅜㅜㅜㅜ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ㅜㅜㅜㅜㅜ 제본을 낼 수 있는 퀄리티가 아닌걸요T^T 그동안 부족한 글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
6년 전
독자8
아잠만...
6년 전
독자11
아......햇찬아사랑해에요자까님...마지막이올줄알앗지만진짜마지막이라니막실감도안나고 막 아 롬곡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쟤니랑결혼해야죠ㅠㅠㅠㅠㅠㅠ엉엉아 내가피크를어떻게보내 어떻게보내요자까님진짜 아 진짜피크는 엔시티글잡에영원히레전드로남을꺼에요 함께달려서너무행복햇고 진짜 아 내가피크를어떻게보내...아......앙....ㅠㅜㅠㅠㅠㅠㅠㅠㅜㅜㅜ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저도 너무 실감이 안 나요ㅠㅠㅠㅠㅠㅠ 제가 진짜 끝을 내기는 냈네요...(자축박수) 레전드...라뇨 아니에요T^T 진짜 너무 과분한 사랑 받았구.. 그래서 정말 너무 감사드려요ㅜㅜ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햇찬아사랑해님♡^♡
6년 전
독자9
요귤이에요! 진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수고하셔써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감사합니다 정말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영호야 쟈니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려요 요귤님ㅠㅠㅠㅠㅠ 좋은 밤 되세요!
6년 전
독자10
ㅍㅇ고망고입니바..작가님...작가님...끝이라니ㅠㅠㅠㅠ끝이라니ㅠㅠㅠㅠ 저 너무슬퍼요 진짜 제 인생작인데ㅠㅠㅠㅠ 이렇게끝이라니 아쉽지만 작가님 그동안 수고많으셨습니다ㅠㅠㅠㅠ 끝까지 써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ㅠㅠㅠㅠ 마지막엔 모두 해피엔딩 민형이도 어서 좋은짝을 찾았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 사랑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망고망고님......저야말로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민형이는,, 텍파를 기다해주세요^~^ 많이 부족했던 글인데 이렇게 인생작ㅜㅜ 이라고 해주시니 새벽에 감동해버립니다 따흑 제가 더 사랑해용♥
6년 전
독자13
ㅠㅠㅠㅠㅠㅠㅠㅠ 안돼요ㅠㅠㅠㅠㅠㅠ 피크못놔ㅠㅠㅠㅠ못보내ㅜㅠㅠㅠ 아진짜 너무 달달하게끝나서 다행이기는한데ㅠㅠㅠㅠㅠ 태일이얘기두 생각보다 괜찮고 밝아서 다행이에요.. 저런일이 터질거라곤 생각못했지만! 그나저나 미녕이 마지막까지 찌통이네유ㅠㅠ 마지막완결난걸보니 눈물이날것같.... 피크...열나게사랑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으아 탤 부분을 더 임팩트 있게 뽝! 연예인! 뽝! 가수! 느낌으로 쓰고 싶었는데.. 능력이 딸려서 실패했습니다T^T 그만큼 제가 썼던 글이 정말 미숙하고 부족했는데ㅜㅜ 재밌게 읽어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드려요... 진짜... 사랑...합니다...독자님......♡
6년 전
독자14
작가님.. 피크는 제 인생작품이예요 마지막이라니 넘넘 아쉽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좋은 글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그렇게 말씀 해주시니 저 넘 감동이에요ㅜㅜㅜㅜ 그동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5
자까님....ㅠㅠㅠㅠ리뮬이예요ㅠㅜㅜㅠ완결이라니ㅜㅜㅜㅠ피크 마지막이라니 안돼요ㅜㅠ태일이도 민형이도 행복해졌어요ㅠㅠ재현이랑 여주도..ㅠㅠ항상 피크 기다렸는데....ㅠㅜ이제 작가님이랑 만나지도 못하나요?ㅠㅠ그동안 재밌는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수고하셨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리뮬님! 항상 기다리게 해드려서 죄송해요ㅜㅜ 맨날 빨리 온다고 해놓고 막 일주일 이주일씩 걸리고 그쵸T^T (머리를 박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6년 전
독자16
피치크러쉬도 끝이 나버렸네요 결국엔 ........ 작가님 이때동안 내용짠다고 너무 수고하셨고 제 설렘을 책임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에게는 피치크러쉬가 구독료 내고 처음 본 작품이어서 더욱 더 애착이갔고 좋아한 작품이었네요 ㅎㅎ 항상 읽으면서 구독료가 아깝지 않았답니다 ㅎㅎ 결국엔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린 여주와 재현이 ㅜㅜ 언제나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다들 시간이 지나고 그때의 기억을 간직하고 살아가는게 너무 여운이 남고 아련해지는거같아요 감수성 폭발.....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작가님 !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ㅜㅜ 저는 그저 혼자 하던 망상을 어설프게 글로 풀었는걸요..! 그래서 한참 부족했는데 같이 즐겨주셔서 제가 더더 감사드립니다. 누군가에게 설렘을 준 글이
됐다니 맘이 몽글몽글해요T^T 글 속 인물들 모두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제 머릿 속에서는 이미 모두 마흔이 넘었어요...! 다시 한번 너무 감사드리구 독자님도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6년 전
독자17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 작품 진짜! 못잊을것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제 인생작인데 끝난다니...ㅠㅠㅠㅠㅠㅠ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하고 차기작이 있으면 계속 달리고 없더라도 종종 들려서 정주행 하겠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끝난게 실감이 안나네요ㅠㅠㅠㅠ 민형이랑 딱 마주치는게 뭔가 슬퍼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재현이랑은 마지막까지 달달해서 더 좋네요ㅠㅠㅠㅠㅠㅠㅠ 재현이가 애잔했을때가 엊그제같은데ㅠㅠㅠㅠㅠㅠㅠ 다시한번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으아 독자님ㅠㅠㅠ 많이 부족한 글 예쁘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ㅜㅜ 제가 글을 끌낼 수 있었던 건 다... 울 독자님들 덕분..... 따흑,, 저도 너무 실감이 안 나요ㅜㅜ 다시한번 너무 감사드리구 독자님도 여기까지 함께 와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8
진짜 작가님 감사하고 수고하셨다는 말밖에 못드리겠네요 진짜 그동안 수고하셨고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덕질을 더욱 행복하게 할 수 있었어요..ㅜㅅㅜ 이제 피크가 끝이라니 믿기지가 않아요,, 앞으로도 여주랑 재현이, 민형이 등장인물 다 행복하길 바랄게요ㅋㅋ 진짜 인생작을 남겨주셔서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피크는 진짜 절대로 잊지 못할거예요! 작가님 꼭 다시 돌아와주셔야해요ㅜㅅㅜ!! 작가님 없는 글잡게시판은 상상도 할 수 없어요 엉엉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ㅜㅜㅜㅜㅜ더욱 행복한 덕질이라니ㅜㅜㅜ 최고의 칭찬 아닌가요ㅜㅜㅜㅜㅜ(입틀막) 제 머릿 속에서는 글 속 여주랑 재현이 결혼까지 했답니다 껄껄 저도 완결이 너무 실감이 안나요T^T 언젠가는 꼭 더 좋은 글로 글잡에 다시 돌아오고 싶습니다..!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너무 감사드려요 독자님.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6년 전
독자19
작가님 ㅠㅠㅠㅠ 저 노윤오노랖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처음부터 너무 잘읽었고 고3인 저 이걸로 힐링도 많이 했고 셤끝나면 또 달릴겁니더ㅠㅠㅠㅠㅠ 자까님 진짜 수고 많이 하셨어요ㅠㅠㅠㅠㅠ 저 피크 몬잃어요ㅠㅠㅠ ㅠㅠㅠㅠㅠ 매일매일 피크에 댓달고 싶어요ㅠㅠㅠㅠㅠ 자까님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노윤오노랖님ㅜㅜㅜ 마지막까지 댓글 남겨주시구ㅜㅜㅜ 고3이면 많이 바쁘실텐데 매번 시간 내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ㅜㅜㅜ 수험 생활 많이 힘드실텐데 조금만 더 힘내셨으면 좋겠어요~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20
그동안 정말 수고 하셨어요 작가님! 여주 태일 재현 민형 다 좋게 끝난 거 같아서 다행이에요 ㅠㅠ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호옥시 있다면 차기작도 기다릴게요 피크가 있어서 글잡 지박령인 저의 글잡 라이프가 즐거웠었어요 감사합니다 ♡♡ 종종 다시 정주행 할게요 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ㅜㅜ 저도 꼭 더 좋은 글로 돌아오고 싶어요ㅎ^ㅎ!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6년 전
독자21
작가님 저 새우예요 ! 피치크러쉬가 완결이라니 !! 한 화, 한 화 다 너무 재밌게 읽었어요! 이렇게 피크를 떠나보내는 저도 넘 아쉬운데 글을 쓰신 작가님도 후련하지만 조금은 서운하시겠죠 ? 그동안 글쓰느라 고생많으셨어요♡ 피크 속의 인물들이 모두가 다 먼길을 돌아 너무 행복해졌네요! 태일이,민형이 모두다요 ! 그래도 그 무엇보다 재현이와 여주의 지금과 앞으로의 행복이 눈에 아른거리는 게..! 정말 그동안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새우님~~~! 안녕하세요ㅎ^ㅎ 저도 완결을 낸게 아직 실감이 안 나요ㅜㅜ 진짜 딱 그 마음이에요 후련한데 서운하고 미련 남고ㅜㅜㅜ 새우님도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시느라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T^T 지금까지 너무 감사했어요! 우리 모두 행복해요~~♡
6년 전
독자22
작가님ㅠㅠㅠ여태까지 일케 재밌는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ㅜㅠ민형이는 그럼 이제 여주를 잊은 건가요???? 민형이는 그동안 어케 사랏나요ㅠㅠ 흥헹 태일이도 다시 노래하고 여주랑 재현이도 이어지고 민형이도 머싯어지구 저는 그저 흐뭇합닏아,,,(아련),,,피치 크러쉬 내 맘 속에 영원히 저장☆
6년 전
영호야 쟈니
민형이 번외 생각 중이에요 독자님ㅎ^ㅎ! 그동안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ㅜㅜ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23

6년 전
독자92
작가님 마리예요.,.ㅜㅠㅠ 저 진짜 아니 좀 눈물 나요...ㅠㅠㅜ 벌써 피치크러쉬가 이렇게 막을 내려버리더니ㅜㅠㅜㅜㅜ 저 진짜 작가님 덕에 인생을 더 효율적으로 조졌다는 거 전해드리고 싶고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이 기간 동안 진짜 행복했어요! 대리 연애 하는 기분이랄까요.,. 아직 첫사랑은 없지만 첫사랑이 생긴 기분이었고... 아!!! 그리고 저번화에 나온 브금 예뻤어에 빠져서 삶의 질이 향상 됐어요!!! 진짜 너무 좋아요ㅜ 작가님 덕에 좋은 노래도 알게 되고!! 진짜 감사드립니다!! 그간 수고하셨고 진짜 감사했어요!!! 사랑합니당 ❤️
6년 전
독자93
Q. 버스 정류장 그 후의 민형이 이야기가 궁금해요! 번외로 쓰실 생각이 있으신가요~?
Q. 사실 저는 욕심이 많은 사람이라 재현이 말고 민형이나 태일이랑 이어졌을 경우!의 번외를 쓰실 생각이 있으신가요..?
-정말 부담없이 질문입니다!! 작가님이 쓰실 생각이 없으시다면 미련 없이 놓을 질문들이예요!! 사랑합니당!!!

6년 전
영호야 쟈니
아이구 마리님ㅜㅜㅜ 이게 뭐라구 인생을 조지셨어요 안돼요ㅜㅜㅜㅜ 정말 길게 달려왔는데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정말.. 저 진짜 새벽에 눈물 나요 따흑 예뻤어 노래 너무 좋죠!!!! 음원 나오자마자 듣고 아 이거.. 문태일 노래다.. 싶었답니다ㅜㅜ 제가 더더더더더 사랑해요♥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35
작가님 덕에 항상 행복합니다!! 저도 진짜 정말 사랑해요!!! 정말 거짓말 하나도 안 하고!!❤️
6년 전
독자24
하ㅠㅠㅠ507이에요! 몇달동안 읽엇는데 이제 끝이라니..ㅠㅠㅠ마지막도 정말 드라마같고 진짜 여운남는거 같아요 ㅠㅠㅠ민형이부분엔 눈물왈칵할뻔했어요 ㅜㅜ 재현이랑도 잘마무리되서 다행이에요! 진짜 좋은글 감사해요♡
6년 전
독자26
Q.혹시 텍파로 만드실 의향 없나요 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507님!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T^T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25
맑으리에요 작가님!
아... 피치 크러쉬가 끝나다니.... ㅠㅠㅠㅠ 너무 아쉬워요 ㅠㅠㅠㅠ
그래도 지금까지 열심히 연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 작품을 쓰실 마음이 있다면... 꼭 연재해 주세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맑으리 님ㅜㅜㅜㅜ 저도 실감이 안나구 아쉽구 그렇답니다 엉엉 끝까지 함께 달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27
샤샤맠입니다!! 제 글잡 첫 입문작인 피크가 이렇게 끝이 났네요!!마음이 뭔가 복잡미묘한 기분이네요 앞으로는 피치크러쉬를 못 본다는 사실이 너무 슬퍼요ㅜㅜㅜ작가님 지금까지 수고하셨고 앞으로 또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샤샤맠님 안녕하세요~~! 저도 아쉽고 계속 미련이 남아요ㅜㅜ 실감도 안나구T^T 그동안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6년 전
독자28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여태동안 정말 설레고 재미있는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정말 이렇게 기다려지는 글...저에게는 첨이였습니다ㅠㅠㅠㅠㅠ피치 크러쉬가 끝나니ㅠㅠㅠ너무너무 아쉬워용ㅠㅠㅠ여태까지 연재해주신것만으로도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으앙 기다려주셨는데 항상 늦어서 죄송했어요ㅜㅜㅜ 끝이 나니까 아쉽고 죄송한게 더 다가오는 것 같아요T^T 마지막까지 함께 달려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29
작가님 시미니는사랑둥이입니다! 저 넘 어랜만이죠 ㅠㅠㅠㅠㅠㅠㅠㅠ 쓰차 때문에 댓글 달지도 못하구••• 열심히 보기만 했습니다 ㅠㅠ 아 진짜 저 마지막화 보면서 엄청 울었어요 피크가 끝이 나다니 믿기지가 않아요 진짜 처음부터 열심히 달렸는데... 제 처음 글잡이 피크인데 ㅠㅠㅠㅠㅠㅠ 마지막에 다들 행복하게 끝나서 넘 조쿠여 미녕이는 맘 아프고 ㅠㅠㅠㅠ 태일이는 노래 부를 수 있어서 넘 좋았고 재현이랑 여주 예쁘게 사귀는 것도 좋아요 피크 연재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고 다음 작품에서 봬여! 사랑합니다 작가님 ❤️
6년 전
영호야 쟈니
시미니는사랑둥이님! 진짜 오랜만이에요ㅜㅜ 쓰차ㅜㅜㅜ 제가 그 맘 잘 알죠ㅜㅜㅜㅜㅜ 왜 우셨어요 엉엉 저 맘 아파요T^T 진짜 예전부터 함께 해주신 독자분들 중 한 분인데ㅜㅜ 저두 끝이라는게 아직 잘 실감이 안 난답니다............ㅜㅜ 그동안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달아주시던 댓글 항상 힘이 많이 됐습니다.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30
아가베시럽
6년 전
독자35
아가베시럽입니다... 제가 글잡 들어오면서 가장 행복했고 애정했던 글이에요.ㅠㅠㅠㅠ 이 글로 재현이에게 입덕했고, 엔시티를 좋아하게 되었어요 좋은 추억 남겨주신 작가님 정말 감사드리고, 또 좋은 소재로 연재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려요 ㅠㅠㅠㅠㅠㅠ 사랑해요ㅠㅠㅠㅠㅠ 진짜 너무 아쉽네요... 너무 아쉬워요... 떠나보내는 느낌이 이렇다니.... 혹시 텍파로 만드실 의향 있으신가요ㅠㅠ 영원히 소장하고싶습니다....ㅠㅠㅠㅠㅠ 여기 나오는 캐릭터 전부를 사랑했어요 태일이 재현이 여주 텐 수정 동영...ㅠㅠㅠㅠㅠ 태용이까지ㅠㅠㅠㅠㅠㅠ 너무너무 행복했습니다 여주 재현이 외전으로 결혼 생활도 나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작가님 너무 고생 많으셨고, 사랑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아가베시럽님ㅜㅜㅜ 으앙ㅜㅜㅜ 항상 댓글 남겨주셨는데 이제 못 뵌다고 생각하니까 너무 속상해요ㅜㅜㅜㅜ 제 글로 입덕..하셨...다니 저... 너무... 감격....스럽구 부끄럽구...T^T 한참 부족한 글이였는데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엉엉 텍파 만들 예정이에요 곧 메일링 공지 올릴게요ㅎ^ㅎ!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해요♥
6년 전
독자31
헐...결국.. 끝났네요ㅠㅠㅠ 이 대명작을 늦게 안건 후회하지만.. 빨리빨리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해피엔딩이여서 좋네요 정말..ㅠㅠㅠㅠ 재현이랑 당연히 결혼까지 하겠죠?ㅎㅎㅎㅎㅎ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 후회라뇨ㅜㅜ 그런 거 안 하셔두 돼요 엉엉 글 읽어주신 것만으로도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제 머릿 속에는 이미 둘이 애가 셋입니다 껄껄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32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 최고야짜릿해자몽이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 잠시만여 저 오열좀할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피크마지막이 실화냐규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아아아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너무 사랑하구 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재현 이민형 문태일같은 남자 없나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흑ㅠㅠㅠㅠㅠㅠ작가님 너무 행복했어요 피크라서 너무 너무 행복했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최고야짜릿해자몽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왜 우세요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울지마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두 끝이 난게 아직 막 실감이 나지는 않아요 엉엉 그동안 댓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저 진짜 힘 많이 됐어요T^T 글이 아니더라도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해요♥
6년 전
독자33
[윈더] 아 진짜 못봐요 아 ㅜ ㅜ ㅠㅠ..............
6년 전
독자111
일 때문에 지금에서야 보고 답글 달아요 ㅜㅜ
진짜 마지막이라니 실감도 안 나고... 제 글잡 입문글이자 인생글인데 이렇게 같이 마지막 맞이하게 되어서 정말 정말 영광이고 또 아쉬운 마음도 안 들 수가 없네요 ㅜㅜ 등장인물 세 명 모두 제가 너무 좋아했고 심지어 여주 조차도 덕질하는 만큼 열렬하게 좋아했어서 ㅜㅜ 이렇게 마지막이라는 게 아직까지도 믿기지가 않아요... 작가님 그동안 글 쓰시느라 힘들 때도 정말 많았을텐데 이렇게 마지막까지 달려와주셔서 감사해요 작가님 좋은 글 덕분에 힘들었다가도 잠깐 글 보면서 기분 회복하고 하루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오늘도 딱 그랬구요! 내일도 힘 내시고 좋은 하루들로만 채워진 나날들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당 그동안 수고 많으셨고 말로 표현 못할 만큼 감사해요 ❤️

6년 전
영호야 쟈니
윈더님ㅜㅜㅜ 저도 기분이 막 후련하기만 한게 아니라 아쉽고 미련이 막 남아요ㅜㅜ 모든 캐릭터 좋아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엉엉 제가 끝을 낼 수 있었던 건 다 독자님들 덕분이라는 거 알아주세요ㅠㅠㅠㅠ 정말 많이 어설프고 부족한 글이였는데 재밌게 읽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6년 전
독자34
재현하실입니당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피크가 막화라니 믿겨지지가 않아요.... 중후반부쯤에 알게되어서 정주행 하고 지금까지.. 너무 행복한 시간이였습니다ㅠㅠㅠ 고생하셨고 감사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재현하실님ㅜㅜㅜ 댓글 꾸준히 달아주신 독자님들 중 한분이시잖아요 엉엉 제가 그동안 답글 꼬박꼬박 못 달아드렸는데 매번 댓글 너무 감사했습니다 정말 힘이 됐어요!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구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6년 전
독자36
아대박...아진짜 이게 완결이라니...뭔가시원섭섭해요 이 글을 붙잡고 열심히 고생하신 작가님이 제일 그러시겠지만.. 작가님 진짜 수고 많으셨습니다. 글 속에서 그 어느 누구도 불행하게 끝나지는 않은거죠ㅠㅠㅠㅠㅠ 너무 다행이에요 진짜진짜 읽는 내내 게슴설렜어여ㅠㅠㅠ짱짱 지난 연재 기간동안 행복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ㅜㅜㅜㅜ따랑해요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저두요ㅠㅠㅠㅠㅠㅠ 시원섭섭 딱 그거에요ㅠㅠㅠㅠ 끝난 것도 사실 아직 잘 믿기지가 않아요T^T 그동안 부족한 글 재밌게 봐주셔서 너무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독자님!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37
사랑아재현해 에요 작가님ㅜㅜ 이렇게 긴 시간동안 함께해왔던 피치크러쉬가 완결이라니.. 너무 안믿기는 것 같아요 뭔가 마음 한군데가 뻥 뚫린기분..
6년 전
독자40
1. 제본 내실 계획 있으신가요? 제본 꼭 내주세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
2. 고백한 뒤에 민형이는 어떻게 지냈는지 너무 궁금해요! 번외도 감사하지만 짧게라도 설명해주세요..❤️
3. 개인적인 질문일수도 있는데 작가님의 실제 엔시티 내의 최애는 누군지 궁금해요!
4. 차기작 계획 있으세요? 제본이랑 마찬가지로 꼭 같이.. 좋은소식 기대할게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사랑아재현해님ㅠㅠㅠㅠㅠ 마지막까지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 사실 그동안 독자님이 추천해주신 기다리지 말아요를 브금으로 못 쓴게 마음에 많이 걸리고 죄송했는데 후기에 그 노래를 브금으로 넣으려구 해요...! 그때 노래 추천해주셔서 저 진짜 감동 받았잖아요T^T 그동안 정말 감사했구..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6년 전
독자148
아니에요 지금까지 너무 감사했습니다ㅜㅜ❤️
6년 전
독자38
녕아예요! 와... 수고하셨습니다!끝이라니 정말 실감이 안나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녕아님! 저두 실감이 안 나요ㅜㅜ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49
작가님도 항상 행복하세요! 기회가 된다면 후속작도 기다리겠습니다♡
6년 전
독자39
뽁입니다! 작가님 그동안 정말 정말 감사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피치크러쉬 뜨는 날을 기다리면서 보냈던 시간들이 오늘에서야 멈추게 되네요! 끝이라는 생각이 아쉽기도하고 후련하기도 하네요! 사실 후련하지안항요ㅠㅠㅠㅠㅠ 정말 슬퍼오ㅠㅠㅠㅠㅠㅠㅠ 이제 볼 수 없다니... 끝이 났다니... 재현이는 정말 끝까지 스윗한 남자네요 멋진 남자 그동안 좋은 글 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그동안이 정말 여러가지의 설렘으로 가득했어요! 작가님 덕분에 글을 보면서 웃기도 슬프기도 하면서 정말 읽을때마다 좋은 기분을 많이 받았어요! 감사했습니다 작가님!! 사랑합니당 ♥! 감사해요ㅠㅠㅠㅜ
6년 전
영호야 쟈니
뽁님ㅠㅠㅠ! 정말 꾸준히 댓글 남겨주셨던 독자님들 중 한 분ㅠㅠㅠㅠ 으앙ㅠㅠㅠ 제가 매번 답글도 꼬박꼬박 못 달아드리구 너무 죄송했어요T^T 이렇게 마지막까지 예쁜 댓글 남겨주시고 또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도 정말 읽어주시는 분들 아니였으면 끝까지 못 썼을 거에요 엉엉 항상 행복하세요 뽁님♥
6년 전
독자153
헉 작가님이 저를 기억하신다니까 감격받아 눈물 줄줄 나요ㅠㅠㅠㅠㅠ 작가님도 예쁜글 항상 써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앗 그리구 작가님도 항상 행복하세요! 저는 작가님이 행복하시면 저도 행복할것같아요 ㅎ.ㅎ 현생이 많이 힘드신것같은데ㅠㅠㅠㅠ 작가님의 현생도 응원할게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6년 전
독자41
와 작가님...밝게빛나라 입니다.. 와..와......오ㅏ......진짜 마지막이라니ㅠㅠㅠ 일단 진짜 진짜 너무 수고하셨구요...!!!제 인생작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진짜 여운 길게 남을 것 같아요ㅠㅠㅠㅠ피크 재현이 못 잃어퓨ㅠㅜㅜㅜㅜㅜㅜ모두가 해피엔딩ㅠㅜㅜㅜㅜ정말 현생에 치이면서 피크보면서 힐링했는데 이제 뭐로 힐링하져ㅠㅠㅠㅠ 작가님 차기작 연재 하실꺼죠..?ㅠㅠ하신다고 말해주세요ㅠㅠㅠㅜㅠ그리고 텍파나눔하실 생각 있으신가요..? 진짜 소장하고싶어요ㅠㅠㅜㅜ첫사랑남 재현니...ㅠㅠㅠㅠㅠ진짜 피크 못잃어요ㅠㅜㅜㅡㅜ암튼 그동안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후기에서 뵙고 차기작연재하신다면 차기작에서 뵈여요♡ 너무나도 행복한 시간이였습니다! 피크 재현이 여주 안녕!
6년 전
영호야 쟈니
밝게빛나라님ㅠㅠㅠㅠㅠ! 저는 진짜 독자님들 없었으면 여기까지 못 왔어요ㅠㅠㅠ 저도 아직 끝이 난게 실감이 막 나지는 않은데 막상 생각을 하면 후련한 마음보다는 아쉬운 마음이 더 크네요T^T 텍파는 메일링 예정이에요! 곧 메일링 공지 올리겠습니당ㅎㅎ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6년 전
독자42
벼랑입니다ㅠㅠㅠㅠ 너무너무 아쉽게도 긴 시간 달려왔던 제 사랑 피치크러쉬가 벌써 막이 내렸네요ㅠㅠㅠㅠㅠ이렇게 떠나보내니까 시원섭섭하기도 하고 일단은 작가님 너무 수고하셨습니다ㅠㅠㅠ 글 쓰는게 쉽지 않을텐데 고생 많으셨습니다!! 피크보면서 설렘가득 힐링가득 정말 행복했습니다❤️❤️ 제 인생글이 돼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너무너무 수고하셨어요! 작가님 정말 사랑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벼랑님ㅠㅠㅠ 저보다 이렇게 쓸데없이 질질 끈 글 끝까지 읽어주신 독자님들이 더 수고하셨죠ㅠㅠㅠ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도 글 쓰면서 너무 행복했어요!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더 사랑해용ㅎ^ㅎ
6년 전
독자43
무민입니다 작가님ㅜㅠㅠㅠㅠㅠㅠㅠㅜ 제본 꼭 내주세요 이건 진짜 완전 핵명작........ 작가님 덕에 긴 시간 너무너무 행복했어요 차기작으로 돌아오실거죠..........? 저렇게 남주가 셋 다 멋있는 글은 이 글이 유일할거에요 전 아직도 세명 다 너무너무 좋아요ㅠㅠ 그동안 울고 웃고 정말 행복했습니다 작가님 사랑해요❤❤❤❤
6년 전
독자44
Q. 재현이 말고 작가님이 유독 애정이 갔던 서브남주가 궁금해요!
Q.제본 내실 생각 있으신가요 ㅎㅎ...?

6년 전
영호야 쟈니
무민님!!!! 독자님들 덕분에 끝까지 쓸 수 있었어요 T^T 저도 피치크러쉬 쓰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지금까지 너무 감사하구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ㅜㅜ 제가 더 사랑해요♥
6년 전
독자45
희야입니다 작가님 ! 긴 여정 끝에 피치 크러쉬가 끝났네요 근데 마지막 작품을 일주일의 마지막 날에 함께 끝내서 더 좋은 기분이예요 재현이와 여주가 서로에게 마음을 확인하는 과정이 오래 걸리긴 했지만 앞으로 더 예쁜 사랑 했으면 좋겠구 작가님도 그동안 피치 크러쉬 연재 하시는 동안 수고 정말로 많으셨구요 앞으로 더 좋은 작품으로 봬요 그동안 진짜 감사했어요 ♡
6년 전
영호야 쟈니
희야님ㅜㅜㅜ 초반에는 이게 언제 끝이 날까 했는데 정말 끝이 났네요ㅜㅜ 독자님들 아니였으면 아마 끝까지 못 썼을 거에요T^T 정말 쓸데없이 질질 끌기만 했던 글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엉엉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46
우왕입니다
긴 시간 함께 달려왔는데 오늘 완결이 났네요ㅠㅠ
함께했던 재현이 태일이 민형이 그리고 다른 친구들까지 전부 보고싶을거에요ㅠㅠ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여전히 알콩달콩 예쁘게 사귀는 여주랑 재현이가 너무 보기 좋았고 자기 꿈을 이뤄 성공한 태일이랑 좋아했던 사람과의 재회에서 멋있게 웃어준 민형이까지 다들 너무 예쁘고 멋있어요ㅠㅠ 일주일의 끝을 피치크러쉬로 끝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비록 완결이 났지만 자주자주 찾아 들어와서 정주행할 것 같아요 그동안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했고 차기작 기대할게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우왕님! 진짜 길게 달려왔죠T^T 여기까지 함께 달려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엉엉 끝이 났는데 막 실감이 나지 않아요ㅜㅜ 많이 부족한 글이었는데 정말,,ㅠㅠ 감사하다는 말밖에 드릴 말이 없습니다 진짜 너무 감사해요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86.112
아아... 이렇게 피크가 끝났어요ㅠㅠ 못보내ㅠㅠㅠㅠㅠㅠ 어남민을 밀었던 사람으로써 마지막까지 민형이... 흡..... 내가 널 어케 보내...... 그래도 행복해질거라고 말해줘서 행복해요.. 작가님 좋은 작품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종종 다시 보고싶은 작품이에요 정말..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ㅜㅜㅜㅜ 민형이 미셨구나ㅜㅜㅜㅜㅜ 저두 민형이 캐릭터 생각하면 맘이 아프답니다,,, 미녕 미아내... 지금까지 미숙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97.145
안녕하세요 스안입니다 행복하게 끝나서 다행이에요! 태일이랑 민형이는 이제 행복하게 지내고 있겠죠? 과거 사랑의 아픔은 흉터가 되어서 잘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흐려지고 무뎌질 만큼 행복이 찾아왔으면 하는 저의 작은 바램이 있었죠 시간이 지난 민형이와 태일이는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아요 같은 고등학생이었던 민형이에게 정이 많이 가서 안타까웠지만 지금 민형이는 여주를 추억하며 현재 삶에 만족하며 살아가고 있기를 바라면서 번외를 보고 싶습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으아 스안님ㅜㅜ 요렇게 마지막까지 댓글 남겨주시구ㅜㅜㅜㅜㅜㅜ 모든 캐릭터 다 행복하게 산다구 저는 그렇게,, 마음속에 품었습니다..T^T 번외! 써야죠! 곧 텍파 메일링 공지 올리겠습니당 지금까지 너무너무 감사했어요 스안님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47
자까님 김피딥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 감사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채고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엉엉 우는건 집어 치우고 질문을 해볼게요ㅠㅠ 테니가 피치크러쉬라는 칵테일을 줬다고 할때 완전 놀랐는데 저 장면을 생각하시고 제목을 지으신건지 궁그매여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김피디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질문 너무 감사드려요ㅠㅠㅠㅠㅠ 부족한 글 지금까지 함께 달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T^T♡♡
6년 전
독자48
그동안 수고하셨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증말 제 인생작입니다ㅠㅠㅠㅠㅠ이제 무슨 낙으로 살까요ㅠㅠㅠㅠㅠㅠ앞으로 맨날 정주행 해야겠어요ㅜ!! 차기작 기대할게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아이고 인생작이라니ㅜㅜㅜㅜㅜ 저 울어요T^T 지금까지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독자님!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49
지방이입니다..벌써 마지막이라니 진짜 이제야 실감나요ㅠㅠㅠ민형이가 편지를 보냈었구나ㅠㅠㅠ하....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버스정류장 민형이...재현이랑 잘된건 너무 좋은데 이제는 볼 수 없다는게 슬퍼요ㅠㅠㅠ흡흡 작가님 그동안 힘드셨을텐데 끝까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울고 웃고 설레고 행복했어요 감사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지방이님ㅜㅜㅜ 민형이를 마지막까지 너무 짠내나게 그려놔서,, 흑극 그래도 제 머릿속에서는 민형이도 행복하게 잘 살구 있답니다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T^T 독자님들 아니였으면 끝까지 못 왔을 거에요ㅜㅜ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50
선댓남깁니다... 아 대박이네요ㅠㅠㅠ..
6년 전
독자51
우와 말도안돼.......... 해피엔딩 너무 좋다 진짜 와 제 인생 글잡이에요 진짜 자까님 너무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ㅍ퓨 다음에도 꼭 글 써주세요 피크 연재하시느라 수고하셨어요˚✧₊⁎❝᷀ົཽ≀ˍ̮ ❝᷀ົཽ⁎⁺˳✧༚
6년 전
영호야 쟈니
인생 글잡이라니 너무 과찬이세요 진짜 저 감동 먹어서 울어요 광광T^T 그동안 미숙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독자님!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225.113
작가님 최고예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좋은글 너무 감사했습니다 충성 충성 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아이구 독자님ㅠㅠㅠㅠㅠㅠ 제가 백만배 더 감사드려요ㅠㅠㅠㅠㅠ 항상 행복하세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52
유와 ㅜㅜㅜㅜㅜ 빵자럽이에요우 ㅜㅜㅜㅜㅜㅜㅜ 피치크러쉬와 달려온 시간이 이렇게나 길다는게 안믿겨요... 저는 그동안 한게 뭐지.... 따흑흑 피치크러쉬 한회한회 다 재밌고 설레고 슬프고 기쁘고 귀엽고 행복하고 그랬어요! 세 명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완벽남들이라 몰입도 많이 했네요... 왜 현실엔 재현이도 없고 민형이도 없고 태일이도 없는건지... Hㅏㅜ 작가님 재밌는 글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소비밖에 못하는 똥손은 작가님 계신 곳으로 절이라도 하고 싶네요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고맙습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빵자럽님.. 이렇게 마지막까지 댓글 남겨주시구ㅜㅜ 정말 길게 달려왔죠ㅜㅜㅜㅜ 사실 이렇게 길 필요가 없는 글인데 질질 끌었던 것도 있구 연재텀이 길었던 것도 있구,, 이제서야 완결 내서 죄송한 마음이 커요T^T 이만큼 길게 달려서야 끝이 났는데 지금까지 함께 달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정말 잊지 못할거에요 엉엉 항상 행복하세요ㅜㅜㅜㅜ♥!
6년 전
비회원80.132
한낮의시간이에요 작가님 ㅠㅜㅠㅜㅠ 뭔가 느낌이 벅차네요 올해를 피치크로수ㅏ와 함께해서 정말정말 정~말 행복했어요!!! 혼자 마음 졸이고 설레고^^,, 민형이 볼때면 맴이 아프고ㅠㅜㅠㅜ 매일을 오늘은 떴겠지?!? 하는 마음으로 보낸것 같아요ㅋㅋㅋ 이제 피치크러쉬는 마무리하지만 앞으로 계속 좋은 글 써주시길 바랄게요 오래도록 기억날 것 같아요ㅜㅠ 재현이의 첫사랑이 여주라면 뭔가 제 첫사랑은 피치크러쉬인 것 같은 그런 느낌,,, 앞으로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사랑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한낮의시간님ㅠㅠㅠ 저도 지금까지 피치크러쉬 쓰면서 너무너무 행복했습니다! 정말 과분한 사랑 받은 것 같아요ㅜㅜ 연재텀도 너무 길어서 항상 독자님들 기다리게 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엉엉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54
쪼똥이에요ㅜㅜㅜㅜ허어어어ㅜㅜㅜㅜ눈물나여ㅜㅜㅜ이렇세 끝이라니ㅜㅜㅜㅜ아쉽고 재밌고 그동안 잘 봤습니당 감사해요 지짜루..!!!
6년 전
영호야 쟈니
쪼똥님ㅜㅜㅜ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ㅜㅜ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55
잘보고가요ㅠㅜㅠ마크아련해ㅠㅜㅠㅜㅜ
6년 전
영호야 쟈니
민형이를 마지막까지 짠내나게,, 만들었죠 ... 엉엉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독자님!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56
롸... 자까님 수고하셔써여... 완전완전!!
6년 전
영호야 쟈니
아이구 아닙니다 독자님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57
ㅠㅠㅠ작가님 ㅠㅠㅠ 수고하셨습니당 ㅠㅠ 마크..진챠 아련하네요....꼭 행복했으면 좋겠고 막..그런.. ㅠㅠ 그동안 피크 잘봤습니다 감사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제 머릿속 마끄는,, 행복하게 살구있답니다 흑흑 너무 마지막까지 아련하게 만들었죠ㅜㅜ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독자님!
6년 전
독자58
허윽 ㅠㅠㅠㅠ완결이라니ㅠㅠㅠ민트초코입니다. 아 숨죽이명서 보다갘ㅋㅋ재현이 총 가지고나온다는거에서 빵 터졌어욬ㅋㅋ큐ㅠ 다들 잘 사는? 해피엔딩으로 끝나서 너무 시원섭섭해요ㅠㅠ 특히 민형이ㅠㅠㅠㅠ민형아ㅠㅠㅠ왜이렇게 아련하냐...ㅠㅠ 여주랑 재현인 마지막에 결혼한건가요? ㅠㅠㅠㅠㅠㅠㅠ신혼생활도 궁금해여ㅠㅠㅠ아 피크 ㅠㅠㅠㅠㅜ끝나다니ㅠㅠㅠㅠㅠㅠ안돼....ㅠㅠㅠㅠㅠ작가님 수고 많으셨어요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민트초코님ㅜㅜㅜㅜ 저는 아직 완결이 난게 실감이 안 나요... 마지막에 결혼한 거 아니구 둘이 홈데이트 중인 장면이에요! 제가 설명이 부족했죠ㅜㅜ 그동안 정말 한참 미숙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T^T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59
작가니무ㅜㅜㅠㅜㅜㅠㅜㅜ이렇게피크가끝난다니믿기지않아요엉엉ㅠㅜㅜㅠㅡ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저도 안 믿겨요 독자님ㅠㅠㅠㅠㅠㅠ 그동안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60
잰잰입니다!! 벌써...진짜....마지막화가 왔네요....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작가님 피크 영원히 생각날것같아요ㅠㅠㅠㅠ정말 수고하셨어요ㅠㅠㅠㅠ작가님은 제 인생 작가님!!!최고!!!
6년 전
영호야 쟈니
잰잰님!!!! 저도 독자님들 평생 못 잊어요ㅠㅠㅠㅠ 정말 독자님들 아니였다면 완결 못 냈을 거에요 엉엉 그동안 정말 너무 감사드리구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해요♥
6년 전
독자61
마지맙이라니 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수고 많으셨어요 완전 스윗해서 녹아 흐르는 기분이라 몸에 소름도 돋고 민형이랑 십장에 있었을 때 나눈 대화와 편지 내용들이 마음에 걸렸어요 ㅠㅠㅠㅠㅠㅠㅠ막 심장이 너무 아프더라 그리고 태일이두요 마지막에 동영이랑 수정이도 사귀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네요 작가님 사랑합니다 보고 싶을 거예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ㅜㅜㅜㅜ 독자님들이 더 수고가 많으셨죠 이런 망글을ㅜㅜㅜ 끝까지ㅜㅜㅜ 함께 달려주시구ㅜㅜㅜㅜㅜㅜ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피치크러쉬 쓰면서 너무 행복했어요! 저도 너무 보고싶을 것 같아요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62
진짜진짜 너무 잘봤습니다ㅜㅜㅜㅜㅜㅜㅜ ㅜㅜ제 인생 글잡 중 하나였는데ㅠㅠㅠㅠㅜ벌써 끝나다니ㅜㅜㅜㅜㅜㅜㅜ좋은 작품 써 주셔서ㅜ감사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ㅠㅠㅠㅠ 부족한 글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63
뜌입니다ㅠㅠ 아 대박... 이렇게 달달하게 끝나기 있나요ㅠㅠ 작가님 정말 잘 읽고가요ㅠㅠ 마지막까지...ㅠㅠ 엉엉ㅠㅠ 항상 글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뜌님ㅠㅠㅠㅠㅠㅠㅠ이렇게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10.63
니나노예요ㅠㅠㅠ피크가 이렇게 끝이나네요ㅠ ㅠㅠ작품 완결까지 너무 재밋게 잘봤어요ㅠㅠㅠ감사합니다 피크는 계속 정주행할 것같아요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니나노님ㅜㅜㅜㅜ 끝이 난게 저는 실감이 잘 안 나요T^T 독자님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너무너무 감사드렸어요♥
6년 전
독자64
이주☆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재현.....마지막까지 내 심장을 가만히 못냅두는구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태일이도 그러코 민형이도 그렇고 다들 그래도 해피엔딩이라서 마음이 놓이네여!!!!!!피치크러쉬가 막을 내리다니....이제 전 무슨 낙으로 살져..ㅠㅠㅠ정주행 반복만이 답이네여ㅠㅠㅠㅠㅠ자까님 그동안 저에게 웃음과 눈물과 설렘과 여러가지 감정들을 느끼게해주셔서 감사해여❤ 정말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자까님과 함께한 기간 너무 행복해써여ㅠㅠ다음에도 또 좋은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감사해요 자까님!!!!!❤❤❤❤❤
6년 전
영호야 쟈니
이주☆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마지막은 밝게 밝게 쓰고싶었는데 민형이를 너무 아련하게 만든 것 같아서 마음이 쓰여요 엉엉 아직 완결이 난게 실감이 잘 안 나는데,, 저 정말 독자님들 없었으면 끝까지 못 왔을 거에요 정말 너무 감사드리구ㅜㅜㅜ 독자님들도 부족한 글 읽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진짜ㅜㅜ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65
작가님 완결 축하드려요 너무너무 재밌게봤어요 진짜루ㅠㅠㅠㅠㅠㅠㅠㅠ피크 써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해요우ㅜㅠㅠㅠㅠㅠㅠㅠ하 롬곡줄줄...민형 태일이 다 좋은 짝 찾길ㅜㅜㅜㅠ작가님 너무 수고하셨어요 제 인생작됐어요 레알루...♥♥♥♥♥♥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ㅠㅠㅠㅠㅠㅠㅠㅠ제가 더 감사드려요 이 부족한 글을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ㅠㅠㅠㅠㅠㅠㅠㅠ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ㅠㅠㅠㅠㅠㅠㅠㅠ제가 더 감사드려요 이 부족한 글을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ㅠㅠㅠㅠㅠㅠㅠㅠ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198.94
와ㅠㅠㅠ독자님 저 비회원인데 이렇게 댓글 남겨도 되나 모르겠어요 우연히 봤다가 지금까지 정주행했습니다 너무 벅차고 슬프고 아련하고 아....진짜 어쩌면 스쳐 갔을 수도 있을 여름밤을 선명하게 각인시켜주심에 감사해요ㅠㅠ 진짜 잊지 못할 글이었습니다 너무 감사하고 또 정말 좋은 글이었어요ㅠㅠ최고입니다 진짜!!! 이 말밖에 안나오네요ㅠㅠ 정말 끝없는 감동이었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헉 독자님 댓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 말이 너무 예쁘세요,, 어쩌면 스쳐 갔을 수도 있을 여름밤을 선명하게 각인시키다니 엉엉 제 부족한 글을 그만큼 반짝이는 존재로 표현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정말 감사하다는 말밖에 드릴 말씀이 없어요T^T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해요 독자님ㅜㅜ♥!
6년 전
비회원 댓글
헙...! 작가님인데 독자님이라고 오타냈네요ㅠㅠㅠ 인티 가입을 못해서 뜨문뜨문 들어오던 비회원이었는데 어쩌다 들어온 글잡에서 작가님 글을 보게되었어요!!! 저 날의 잔잔함이 아직도 가득합니다ㅠㅠㅠ 어린시절 좋아하던 영화를 지금 다시보고나면 한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멍하니 아려오는 느낌만 간직하게 되잖아요...! 먹먹하고 아련해지는 느낌이요. 딱 그 느낌으로 거의 일주일 내내 정주행만 몇번을 했는지 모르겠어요ㅠㅠ 저도 사랑하고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디서든 빛이날 작가님을 응원할게요! 화이팅-!
6년 전
독자66
긴 시간동안 연재하는게 쉬운 일이 아닌데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잘 읽었어요 정말로ㅜ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들 아니였다면 이렇게 길게 못 왔을 것 같아요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67
작가님ㅠㅠㅠㅠㅠ 핱입니다ㅠㅠㅠㅠㅠㅠ 아고 드디어 행복하게 피크가 막을 내렸네요ㅠㅠㅠㅠ 마지막까지 설레서 미칠거같은 정재현 정말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 정말 모두가 행복해보여서 저까지 행복하구 작가님 너무너무 감사해요ㅜㅠㅠㅠ 정말 피크를 함께 달려오는 동안 피크 신알신울리면 소리지르고 보고 또 보고 그랬던 기억이 나네요ㅎㅎ후ㅠㅠㅠㅠㅠㅠ 정말 기억에 남을 작품입니다 감사했어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핱님ㅜㅜㅜㅜ 그러게요 드디어 피치크러쉬가 끝이 났네요 사실 잘 실감이 안 나요ㅜㅜ 긴 시간동안 함께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정말 부족한 글이였는데 너무 큰 사랑 받은 것 같아요T^T 항상 행복하세요 핱님♥♥!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ㅜㅜㅜㅜ 그동안 함께 해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T^T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69
스윗한 남사친에서 남친된 재현이를 못 보게 된다니ㅠㅠㅠㅠ그 사실은 슬프지만 그래도 작가님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작가님 덕에 이렇게 좋은 글 읽을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아!!!이렇게 달달한 글을 늦게 알아서 이제 본 제가 너무 슬프네요ㅠㅠㅠㅠ저번 이벤트로 이 글을 정주행했는데 다시 정주행하러 갑니다ㅠㅠㅠ이렇게 이쁘게 완결 된 피치크러쉬 속 재현이와 여주도 앞으로도 계속 행복하고 달달했으면 태일이와는 앞으로도 웃으면서 만났으면 그리고 행복해지겠다던 민형이도 행복해지면 좋겠네요ㅠㅠㅠ작가님 정말정말 수고하셨습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ㅜㅜㅜㅜ! 정주행 힘드셨을텐데ㅜㅜㅜ 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정말 저는,, 독자님들한테 감사하다는 말밖에 할 수가 없어요 엉엉 모든 캐릭터들은 다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로 제 머릿 속에서는 끝이 났습니다ㅜㅜ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다시 한번 너무 감사드리구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해요♥
6년 전
독자70
안녕하세요 작가님! 드디어 이 글이 막을 내렸네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정말 재미있게 잘봤는데 벌써 끝이라니 ㅠㅜㅜㅜㅜㅜㅜㅜ작가님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렇게 행복한 결말이라니 ㅠㅠㅜㅜㅜㅠㅜ좀 슬프지만ㅠㅠㅠㅜㅠㅠㅠ감사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 그러게요 드디어 끝이 났네요ㅜㅜㅜ 아직 실감이 잘 안 나요T^T 마지막까지 함께 달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71
더꾸입니다! ㅠㅠㅠㅠ오랫동안 달려온 피크..드디어 완결이 됐네요ㅠㅠㅠ그만큼 너무 아쉽고 시원 섭섭한 마음이 들어요ㅠㅠㅠ오늘도 너무 스윗한 재현이를 이제 못보다니... ㅠㅠ작가님 지금까지 달려오시느라 너무 수고 많이 하셨고 앞으로도 오랫동안 뵈었으면 좋겠어요! 피치크러쉬라는 좋은 글 너무 감사했습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더꾸님ㅜㅜㅜㅜ 정말 오래 달려왔죠 피치크러쉬ㅠㅠㅠ 더꾸님도 정말 꾸준히 댓글 남겨주시구.. 제가 매번 답글 못 달아드려서 너무 죄송해요T^T 많이 부족한 글이였는데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더꾸님♥!
6년 전
독자72
작가님 벌써 완결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동안 글 연재 되는걸 기다리면서 즐겁게 봤었는데 벌써 완결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슬퍼요ㅠㅠㅠㅠㅠㅠㅠ그동안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ㅜ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ㅠㅠㅠㅠㅠㅠㅠ저도 완결이 실감이 안 나요ㅠㅠㅠㅠ 그동안 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엉엉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35.132
아어떡해ㅠㅠㅠ완결이라니..너무너무아쉽지만 그동안 수고하셨어요ㅠㅠ진짜 달달하고 계속 기억날것같아요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ㅜㅜ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74
재현크러쉬예요 마지막이라니 진짜 안 믿긴다 ㅠㅠㅠㅠㅠㅠ 진짜 아 ㅠㅠㅠㅠㅠㅠㅠㅠ 재현이랑 민형이 덕분에 행복했어요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재현크러쉬님!!!!! 제가 더 감사드려요 이렇게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셔서ㅠㅠㅠㅠ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75
태요미입니다 피크가 드디ㅣ어 막을 내리게 됐네요ㅠㅠㅠ독방에서 추천받고 달리던게 엊그제 같은데ㅠㅠ 정말 피크보면서 행복했어요! 민형이가 점점 다가오는 것도 재현이가 친구가 아닌 남자로 다가오는 것도ㅜㅜ! 다 정말 재밌었습니다~~~♡ 민형이가 말하는거랑 편지의 내용이랑 겹쳐 나오는 부분 진짜 대박이에요ㅠㅠㅠ 역시 마지막까지 디테일있는 좋은 글인걸 실감합니당ㅎㅎㅎ 피크 감사했습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태요미님ㅠㅠㅠㅠ 드디어 끝이 났네요 정말ㅠㅠㅠ 독방에서 추천ㅜㅜㅜ 흡흑 진짜 읽어주신 분들 너무 감사드려요 저 진짜 감사하다는 말밖에 드릴 말씀이 없답니다T^T 많이 부족했던 글인데 요렇게 마지막까지 함께해주셔서 한번 더 감사드리구,,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해용♥
6년 전
독자76
수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민혀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눈물 나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편지 미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도 드라마 하나 끝날 때마다 아쉬움에 오열하는데, 피크도 그래요.. 더 이상은 피크 속에서 존재하던 정재현 이민형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알 수 없다고 생각하니까 너무 너무 속상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흐어어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nct 팬 된 이후로 열심히 챙겨 본 첫 빙의글이었어요. 비회원일 때부터.. 원래 진짜 소중하고 재밌는 건 아껴 보는 거 아시나요?ㅎㅎ 아껴 봤어요 피크는..ㅠㅠㅠㅠ 가볍게 읽어 버릴 글이 아니어서 꾹꾹 참아서 아껴 놓고 한 글자 한 글자 꼭꼭 씹어 봤어요. 태일이랑 사귈 땐 재현이를 마음 아파했었는데, 민형이 등장 이후론 결말이 보이니까 너무 안쓰러워서 이민형만 나오면 오여류ㅠ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 분명 정재현의 야 난 네가 보고 싶어 이런 말에 앓아 눕고 정스윗 너무 좋은데 왜... 이민형만 나오면 남주를 싹 잊는지ㅋㅋㅋㅋㅋ 그만큼 작가님이 캐릭터 하나하나 너무나도 사실적이고 세세하고 정교하게 살려 주셔서 그래요ㅠㅠㅠㅠㅠㅠㅠ 실존 인물 같아요. 특히 편집 구성하는 거 정말 소름 돋았어요. 저번 화에 예뻤어 가사 구성도 그렇고, 오늘 편지 구성도 그렇고. 진심으로 작가님 천재 같아요.. 이런 틀을 미리 짜 놓고 글 쓰시는 건가요?ㅠㅠㅠㅠ 앞으로도 계속 글 써 주세요. 항상 열심히 챙겨 볼게요. 전 글 읽으면서 nct 팬을 떠나 작가님 팬이었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수리님 이게 모에요 댓글ㅠㅠㅠ이렇게 길게 남겨주시면 저 울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길게 달려왔던 글인데 저만큼 캐릭터에 애정 가져주셔서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 제 글이 부족한 점도 많고 전개도 억지스러웠던 부분이 많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첫 빙의글이라니,, 너무 영광이에요T^T 글의 틀은 초반에 크게 잡고 쓰는 편이였답니다.. 정말정말 미흡한 글 예쁘게 봐주셔서 또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 다 감사드려요ㅠㅠㅠ 수리님 정말 마지막 문장까지 너무 감동 주시네요 저 정말 너무 과분한 사랑 받은 것 같아요ㅠㅠ 그동안 피치크러쉬 쓰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수리님도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6년 전
비회원30.185
후뿌뿌뿌 마법사 입니다!
완결이라니 ㅠㅠㅠㅠ 좋으면서도 슬프네요 ㅠㅠ 진짜 너무 완전 재밌었어요!! 누가 엔시티글 추천해달라고 하면 꼭 피치크러쉬 추천해줬는데 ㅠㅠ 완결.. 너무 아쉽네요 ㅠㅠ 언젠간 끝이 났겠지만요 ㅠㅠ 그동안 수고 많으셨어요♥️ 재혀니 사랑훼,,,

6년 전
영호야 쟈니
후뿌뿌뿌 마법사님! 제 글 추천해주셨어요?ㅠㅠㅠㅠ 아 진짜 저 눈물 나요 증말ㅠㅠㅠㅠ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78
[얏호] 드디어 작가님과 완결까지 함께 달려왔어요 :D 작가님 덕분에 정말 좋았어요 근데 벌써 마지막이라니 너무 아쉽고 서운함이 없지않아있어요ㅠㅠㅠㅠㅠㅠ 남주찾으면서 읽는재미도 좋았고 달달한 모습보면서 나도 꼭 저러고싶다 하는 마음도 들었어요 역시 마지막까지도 달달하고 좋네요후기에서 봬ㅓ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얏호님~! 길게 달려온 피치크러쉬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도 완결이 실감이 잘 안 나요ㅠㅠㅠ 미련이 남고 아쉬움이 더 큰 것 같아요T^T 그동안 피치크러쉬 쓰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얏호님도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윤오완댜님! ㅠㅠㅠㅠ저도 실감이 안 나요ㅠㅠㅠ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매번 댓글 달아주셨는데 답글도 많이 못 달아드리구ㅜㅜ 연재텀도 길구ㅜㅜㅜ 죄송한게 너무 많아요ㅠㅠㅠ 독자님들 없었다면 끝까지 못 왔을 거에요 진짜T^T 다시 한번 감사드리구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6년 전
비회원49.157
[누나통장재현이꺼/우주] 입니다!!
제가 이 글을 처음 만났을 때가 생각나네요. 그때는 엔시티가 지금보다 더더 신인이고 훨씬 글 써주시는 분들도 없어서 작가님이 오시는 날만 손꼽아 기다렸는데 어느새시간도 많이 지나고 엔시티 빙의글 계의 한 획을 긋는 이 피치크러쉬도 대장정의 끝이 났네요. 초반부에는 태일이와 여주가
연애하던 쿵쿵거림과 설렘이, 헤어지던 아픔과 민형이를 처음 만나 가까워지기 까지 그리고 재현이와 이어지기 까지 아주 긴 시간이 걸렸는데 뭔가 제가 진짜 저러고 살았던것 같아요! 너무 좋은 시간들이었습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우주님!!! 정말요.. 피치크러쉬 처음 시작했을 때는 정식팀이 나오기도 전이였는데 어느새 정식팀이 데뷔도 하구 1위도 했네요ㅜㅜ 이렇게 생각하니까 정말 오래된 것 같아요 이만큼 긴 시간동안 함께 달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많이 부족했던 글인데 너무 과분한 사랑을 받은 것 같아요T^T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49.157
[누나통장재현이꺼/우주] 입니다!!
제가 이 글을 처음 만났을 때가 생각나네요. 그때는 엔시티가 지금보다 더더 신인이고 훨씬 글 써주시는 분들도 없어서 작가님이 오시는 날만 손꼽아 기다렸는데 어느새시간도 많이 지나고 엔시티 빙의글 계의 한 획을 긋는 이 피치크러쉬도 대장정의 끝이 났네요. 초반부에는 태일이와 여주가
연애하던 쿵쿵거림과 설렘이, 헤어지던 아픔과 민형이를 처음 만나 가까워지기 까지 그리고 재현이와 이어지기 까지 아주 긴 시간이 걸렸는데 뭔가 제가 진짜 저러고 살았던것 같아요! 너무 좋은 시간들이었습니다

6년 전
독자80
ㅠㅠㅠㅠㅠ마지막인거 실환가요....제목보고 급하게 들어왓어요ㅠㅠㅜㅜㅠ흐어어유ㅠㅠㅜ해피엔딩이지만 왜 전 슬픈거죠....ㅠㅠㅜ진짜 작가님 덕분에 너무행복햇어요ㅠㅠ다음작품도 전 열심히 달릴준비돼있어요!!!!! 진짜진짜 좋은글 너무감사햇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ㅠㅠㅠㅠㅠ 저도 너무 행복했어요ㅠㅠㅠ 그동안 부족한 글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81
피크가 끝나다니 ㅠㅠㅠㅠ엉엉 저는ㄴ 이제 며칠을 그렇게 또 폐인처럼 살게쬬ㅠㅠㅠㅠㅠ 작가님 진짜 수고하셨어요 ㅠ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으아 독자님ㅠㅠㅠㅠ 더 재밌는 글 많을 거에요T^T 제 글은 정말 한참 부족했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91.53
감탄사 예요!!! 아 진짜 마지막까지 입꼬리다 내려가지 못하네요ㅠㅠㅠㅠㅠ 작가님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예쁜 작품 선물해주셔서 감사해요 피치크러쉬 읽으면서 많이 행복했어요ㅎㅎㅎㅎ 감사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감탄사 님!!!! 저도 피치크러쉬 쓰면서 정말 너무 행복했어요ㅠㅠㅠㅠ 그동안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82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마지막까지 진짜...완벽해요ㅠㅠㅠㅠ그동언 진짜 재밌고 설레고 슬프고 ㅠㅠㅠㅠ최고의 작품이었어요 수고많으셨어요 아쉽지만 ..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ㅠㅠㅠㅠㅠㅠㅠ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T^T 정말 행복했어요 피치크러쉬 쓰면서!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83
퓨ㅠㅠㅠㅠ재현아ㅠㅠㅠㅠ나도사랑해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아이구 독자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84
드디어 완결이네요ㅠㅠㅠ막 아쉽고ㅠㅠ 이제 뭐 보죠ㅠㅠ 정말 잘봤고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트하트하트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ㅜㅜ 저두 아쉬운 마음이 너무 커요T^T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행복하세용♥♥
6년 전
독자85
몽구에요 항상 작가님글 기다리고 작가님글이 정말 좋앗는데 벌써완결이라녀ㅠㅠㅠㅠ 정말ㅠㅠ
작가님 감사했고 사랑해용

6년 전
영호야 쟈니
몽구님ㅠㅠㅠ 저도 완결이 아직 실감이 잘 안 나요ㅜㅜㅜ 그동안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86
와 완결이라뇨 너무 재밌어서 아껴봐야지 하고 일부러 한 회차씩 밀려서 쪼끔씩 봤던게 엊그제같은데ㅜㅜㅠ작가님 수고 많으셨어요 진짜 감사했고 사랑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헉 독자님ㅜㅜㅜ 부족한 글이였는데 그동안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잊지 못 할 거에요T^T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87
깡꾸에요 피치크러쉬가 완결이라니 ...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달리면서 너무 행복했어요 좋은 글 감사했습니다 작가님 ❤️
6년 전
영호야 쟈니
깡꾸님ㅜㅜ 지금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T^T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88
초코쿠키예요ㅠㅠ아 완결이라니..마지막이라는게 믿기지 않아요ㅠㅠ마ㅏ지막까지 너무 설레고..흑흑 연재하시느라 정말 고생하셨어요ㅠㅠ인생작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초코쿠키님ㅠㅠㅠㅠ 저도 완결이 실감이 아직 안 나요ㅠㅠㅠㅠ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89
크림치즈 빵입니다...못 봤던 화부터 다 보고왔어요ㅠㅠㅠㅠ후어어엉ㅠㅠㅠㅠ마지막이라니ㅠㅠㅠㅠㅠㅠ재현이랑 달달하게 연애를 하는거 보는데 진짜 너무 설레요ㅠㅠㅠㅠ작가님 수고하셨습니다ㅠㅠ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크림치즈빵님ㅜㅜㅜㅜ 그동안 함께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ㅜㅜ 항상 행복하세요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90
아 작가님 저 이거 하루만에 정주행했었는데ㅠㅠ 이렇게 좋은 글 써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ㅠㅠ 벌써 완결이라니 믿기지않아요...! 긴 시간동안 정말로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작품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할게요~ 사랑합니다 ❤️
6년 전
영호야 쟈니
헉 하루만에요??? 감사합니다 진짜ㅠㅠㅠㅠㅠ 부족한 글인데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독자님T^T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91
작가님 안녕하세요 라면먹고싶다입니다. 오늘부로 peach crush가 끝이 났네요ㅠ 오랜만에 민형이와 태일이의 이야기도 듣고 또 둘 때문에 제가 울었답니다ㅜㅜ 진짜 peach crush 하면 제 인생작이라 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인티를 계속하면서도 계속 또 읽고 또 읽을 거라고 믿어요 작가님과 함께 긴 시간 보내면서 작가님 덕에 웃고 울고 설레고 모든 감정을 다 느껴본 것 같아요 민형이의 고3 시절과 재현이와의 사랑 태일이와의 첫사랑 묘미를 잊지 못할 거예요 작가님도 항상 이렇게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 쓰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제가 peach crush를 기다리면서 하루하루가 두근거릴 수 있는 시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라면먹고싶다님ㅜㅜㅜ 댓글 꾸준히 남겨주신 독자님들 중 한분이신데 매번 답글을 못 달아드려서 너무 죄송했어요T^T 정말 많이 부족한 글인데 마지막까지 예쁘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동안 남겨주신 댓글 정말 힘이 많이 됐어요ㅠㅠ 피치크러쉬 쓰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독자님♥!
6년 전
독자94
동녘입니다... 피크가 끝이라니.. 이렇게 달달하게 마지막이라니 ㅠㅠ 그 간 너무 수고 많으셨고 저에게 이렇게 꿈 같은 글을 선물 해 주셔서 감사하구요!
후기도 기대할게요 감사했습니다 ♥

6년 전
영호야 쟈니
동녘님ㅜㅜㅜ 저두 완결이 아직 실감이 잘 나지 않아요 엉엉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95
작가님ㅠㅠㅠㅠㅠ 하트집착남입니다ㅠㅠㅠㅠ❤️
현생에 치여서 이제야 나머지 정주행해서 완결까지 다 보게 되었네요ㅠㅠㅠ 그 동안 만들어주신 환상같았던 재현이, 민형이, 태일이와의 이야기 저 진짜 잊지 못할겁니다ㅠㅠㅠ 항상 신알신 울릴 때 마다 설레서 후다닥 와서 글 보던 추억도 작가님 덕분이에요 너무너무 감사드리고 너무너무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의 작품으로도 꼭 만나뵐게요ㅠㅠ 사랑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하트집착남님ㅠㅠㅠㅠㅠㅠㅠㅠ 으아 현생 바쁘실텐데 완결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 많이 부족한 글이였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큰 사랑 받아서 쓰는 동안 많이 행복했습니다! 독자님도 항상 행복하세요 제가 더 사랑해요♥!!!!!!!!!!
6년 전
독자96
마지막이라고 하니 너무 아쉬워서 글자 하나 하나 아끼면서 읽었어요 ㅜㅜ 모두가 행복하게 끝나서 행복하구 다행이에요 ! 그리고 민형이는 그간 어떻게 지냈고, 그래서 지금은 행복한지 궁금해요 ⁽⁽ଘ( ˊᵕˋ )ଓ⁾⁾ 좋은 글 함께 할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 ~ 또 다른 작품으로 작가님을 만나 뵐 기회가 있을까요 ? 저는 언제든 함께 달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ㅎㅎ 피치 크러쉬 못 잊을거예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으아 독자님ㅜㅜ 완결이 났는데 후련함보다는 아쉬움이 더 크게 남아요T^T 많이 부족했던 글인데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새 글로 찾아뵙게 된다면 더욱 발전한 글솜씨로 돌아오겠습니다ㅎㅎ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97
수고하셨습니다 작가님 ㅠㅠ 진짜 재밌겟 봤어요ㅠㅠ 오늘 내일 시험인데 잘 볼 것같아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시험 수고하셨어요 독자님! 그동안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T^T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98
930830/난 너가 보고싶어라뇨 ㅠㅠㅠ아..이렇게피치크러쉬를 보내야 한다는게 넘 기분이 이상해요.ㅜ.......그동안 좋은 글 보여주셔서 넘넘 감사했고 행복했어요 모두가 각자의 해피엔딩을 맞이한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애틋하고...민형이는 제가 ....ㅎㅎㅎ만나는걸루 ㅎㅎㅎ! 암튼 ㅜㅜ 넘넘 감사합니다 사랑해요작가님~
6년 전
영호야 쟈니
930830님! 저도 실감이 막 나지가 않아요ㅜㅜ 아쉬움이 더 큰 것 같아요 엉엉 많이 부족한 글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끝가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99
아 작가님 ㅠㅠㅠㅠㅠㅠ 재현이 너무너무너무 스윗해여ㅠㅠㅠㅠㅠ 아ㅠㅠㅠㅠ
달달해서 미칠것같아여 이런 좋은 글 써주셔서 정말 감사하구 또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 사랑해요ㅠㅠㅠㅠ 다음 후속작도 ㅋㅋㅋㅋ기대할게용♡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ㅠㅠㅠㅠㅠㅠㅠㅠ 부족한 글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ㅠ 새로운 글로 찾아뵙게되면 더 나은 글솜씨로 돌아오겠습니다ㅎ^ㅎ!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 그동안 부족한 글 함께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1
네잎클로버예요! 1화가 2016년 5월 12일에 나왔네요 벌써 1년 2개월이 흘렀어요 작가님 >◇< 시간 정말 빨라요 어느새 우리 애들은 1위 가수가 됐고ㅠㅠ 감회가 새롭네요! 그동안 수고 너무 많으셨어요 작가님❤ 1년 2개월 동안 좋은 글 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네잎클로버님ㅠㅠㅠㅠ 1화가 나온지도 일년이 넘었네요ㅠㅠㅠㅠ 정말 길게 달려온 글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그 사이에 바뀐게 너무 많아서 생각을 하면 마음이 몽글몽글해져요T^T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02
뿜뿜이입니당 작가니뮤ㅠㅠㅠ벌써 완결이라니 너무 마음이 아포요...이렇게 퀄리티 좋은 글 쓰시느라 머리 꽁꽁 싸매고 고생하신 날들도 많으셨을텐데ㅠㅠ좋은 글 보는 저도 행복햇습니다~~!!사랑해여♥️♥️♥️♥️♥️
6년 전
영호야 쟈니
뿜뿜이님ㅜㅜㅜㅜㅜㅜ 저도 아쉬움이 더 크게 남아요ㅜㅜㅜㅜ 저는 스스로 정말 부족한 글이라고 생각을 하구 있어요ㅜㅜ 근데 너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밖에 못 드리는 것 같아요T^T 너무 감사드리구 뿜뿜이님도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더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03
아진짜대박이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대박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ㅍ그동안 너무감사했어요 진짜 고3생활의 낙이었습니다.... ㅠㅠㅠㅠㅜㅜ엉ㅇ어어어엉ㅇ 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5
작가니임... 사랑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고3이면 많이 힘들고 바쁘실텐데 시간 내서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ㅠ 낙이였다구 해주시니 너무 감동이에요T^T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더더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4
달탤이예요!! 완결이라니..완결이라니ㅠㅠㅠㅜ 지금까지 피치크러쉬 보면서 너무 설레고 기분좋고 즐거웠는데 넘 아쉬워요ㅠㅠ 그래도 그동안 달달하고 재미있는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동안 정말 수고하셨어요!!! 저는 피크에 나왔던 태일이 재현이 민형이 다 못잊을거예요ㅠㅠㅜㅠㅜ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달탤님ㅠㅠㅠ 흐엉ㅠㅠㅠㅠ 마지막까지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ㅠ 저도 아쉬움이 제일 크게 남는 것 같아요ㅜㅜㅜ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06
유레카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자규ㅠㅠㅠㅠㅠㅠ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드뎌 완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고생하셨어요ㅠㅠㅠㅠㅠㅠ 같이 달려오면서 너무 행복했고 앞에 애들 고생하고 얽힌 얘기들이 스치고 지나가네요ㅠㅠㅠㅠ 보면서 울기도 웃기도 진짜 많이 했었는데...... 감사합니다 이렇게 행복한 글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애들도 이렇게나 이쁘게 결말 나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나도 이제 뭐보냐 여주야ㅠㅠㅠㅠㅠㅠㅠ 어유ㅠㅠㅠㅠ 재현아.... 민형아...... 태일......문탤...... 아이돌은 싫다던 영호야........ 동영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우리 수정이ㅠㅠㅠㅠㅠㅠㅠ 내새끼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넘 행복했어요 사실 제 오랜 본진이 함수인데..... 글에서 저런 좋은 캐릭터로 볼수있는것도 넘 행복했구요.... 애기들..... ㅠㅠㅠㅠㅠ 보내야한다는게 실감이 안나서ㅡ...무엇보다 작가님 너무 감사합니다 사랑해요..진짜.... 후기에서 뵐게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유레카님!!! 길게 달려온 글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ㅠ 매번 달아주신 댓글 제가 답글은 항상 못 달아드렸지만 정말 정말 힘이 많이 됐어요 너무 감사하다구 한 번 더 말씀드리고 싶어요T^T 많이 부족한 글인데도 불구하고 큰 사랑주셔서 또 감사드립니다,, 다 감사드려요ㅠㅠㅠㅠ 본진이 함수셨다니..! 수정이 캐릭터 좋아해주셔서 다행이에요ㅜㅜㅜ 마지막으로.. 또또 감사드리구..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후기에서 봬요♥
6년 전
독자152
어흑......ㅠㅠㅠㅠㅠㅠㅠ 영광이에요 답글...... 너무 좋아해여 작거님 제가 애정합니다.....!♡♡♡♡
6년 전
독자107
복희입니다 작가님! 그동안 정지 때문에 댓글도 못남기고 현생때문에 바쁘기도 지치기도했는데 작가님 글 보고 힘내서 으쌰으쌰 했어요 항상 읽으면서 너무 설레고 민형이랑 태일이 때문에도 많이 울었는데(민형이는 마지막까지 저에게 눈물을 선물해주네요ㅠㅠㅠ) 끝난다니까 아직 믿기지가 않아요... 마지막은 모든 애들이 행복한채로 끝나서 제가 다 행복해요ㅠㅠㅠ 저는 또 언제 이런글을 읽을 수 있을까요..작가님도 오랜시간동안 달려오시느라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제 욕심이지만 조금 작가님의 휴식기가 지난후에 다시 작가님 글을 보았으면 하는게 저의 바램... 후속작 기다릴게요 사랑해요... 그동안 너무 고생많으셨고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했어요! 피크에 나왔던 애들은 아마 잊지 못할 거 같네요 사랑해요 작가님!
6년 전
영호야 쟈니
헉 복희님 그동안 정지 먹으셨었나요?ㅜㅜㅜ 제가.. 그.. 정지.. 잘 알죠.....(먼산) 글이 현생에서 힘이 되는 존재가 됐다니 마음이 몽골몽골 해져요T^T 정말 많이 부족한 글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 저도 제 능력이 된다면..! 더 나은 글솜씨로 찾아뵙고 싶어요ㅠㅠㅠ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더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08
ㅜㅜㅜ작가님정말수고많이하셨어요 ㄹㅇ레전드..최고최고 마지막까지도 이렇게 설레네요..♡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으아 레전드라니 아니에요 독자님ㅜㅜㅜ 많이 부족한 글이였는데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ㅜㅜㅜ!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09
3333입니다ㅠㅠㅠ중간부터 함께했는데 이렇게 끝이 나네요ㅠㅠ너무 아쉬워요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3333님ㅜㅜㅜㅜ 이렇게 마지막까지 댓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두 아쉬움이 더 크게 남아요ㅜㅜ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6년 전
독자110
치즈밥입니다! 피크가 벌써 마지막이라니(울컥
처음 피크 봤을 때 생각이 새록새록 나네요ㅜㅜ 학생때 달달했지만 찌통이었던 태일이와의 이야기부터 굉장히 시크했던(? 민형이 와의 이야기 마지막으로 굉장히 오랜시간이 걸렸던 여주와 재현이의 연애!ㅜㅜ 사실 피크 보면서 여주가 민형이랑 이어졌더라면 어땠을까 라는 상상을 많이 했어요. 여주랑 사귀는 민형이가 상상이 안되기도 했구 민형이만의 사랑방식? 같은 게 너무 귀엽고 순수하게 다가와서ㅜㅜㅜㅜ 아 그리고 태용이가 여자친구가 있었을 줄은 정말,, 상상도
못했어요.... ㅋㅋㅋㅋ 그동안 피치크러쉬 쓰시느랴 정말 수고 많으셨고 좋은 글 덕분에 힐링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ㅎㅎ 그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치즈밥님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저도 정말 완결이 났다는게 실감이 안 나요 어떡해요ㅜㅜㅜㅜ 민형이 캐릭터가 튀긴 튀었죠,, 민형이 이미지랑 정반대로 잡아놔서ㅜㅜ 사실 저는 쓰는 동안 아아 내가 미녕한테 무슨 짓을ㅜㅜ 하면서 썼던게 기억이 나요 껄껄 민형이랑 이어졌다면 치즈밥님이 말씀하신대로 재현이와는 다른 스타일의 연애를 했겠죠...? 많이 부족했던 글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12
와 작기님 여기까지 오시느라 정말정말 수고 하셨어요ㅠㅜㅜㅜㅜ피치크러수ㅡ 진짜 평생 못잊어요ㅠㅜㅜㅜ마지막에 민형이를 만난 장면은 진짜...와 울컥했네요 쨋든 작가님 정말 수고하셨고 감사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도 여기까지 함께 달려주시느라 너무 수고 많으셨구ㅜㅜ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ㅜ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13
와ㅜㅜㅜ 피크가 완결이라니ㅜㅜ 와ㅜㅜㅜ 너무 행복하고ㅜㅜ 또 먹먹하네요ㅜㅜ 작가님 어서 빨리 금손필력으로 다시 뵙기를 바래요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진짜 수작이였습니다!! 감사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금손필력이라니 아니에요ㅜㅜㅜㅜ 많이 부족했던 글임에도 불구하고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독자님!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14
유덥가자에요!
댓글을 뭐라고 남겨야할지 괜히 벅차서 한참을 고민했어요. 제가 언제부터 피크를 봤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재현이가 애인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던 때가 있었던게 기억이 나네요. 피크는 저를 간질이게 하는 특유의 분위기가 있었던 거 같아요. 과거-현재-미래 모두를 함께하는 재현이, 과거를 함께한 태일이, 현재를 함께했던 민형이. 연애가 주 내용이였어도 등장인물 모두가 성장하고 변화하고 또 적응해 가는 걸 짧은 듯 짧지 않은 시간을 함께 해서인지 완결이라는게 너무 아쉽게만 느껴져요. 저 정말 온 힘을 다해 재현이를 밀면서도 민형이에게 마음이 쓰였는데, 이렇게 민형이를 다시 보니 온갖 기분이 교차되네요. 비록 소설인데도, 민형이가 여주의 행복을 빌어준것처럼 지금의 민형이도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정말 멋진 사람이라는 걸 아니까. 그리고 행복하고 사랑받아야 마땅한 캐릭터잖아요, 민형이. 민형이의 편지는 또 제 마음을 묘하게 찌르고 아리게 하네요. 첫사랑보다 더 사랑했다는 부분. 정말 피크의 이민형이라서 ㅠㅠㅠ 그리고 태일이가 행복한거 같아서 다행이에요. 계속 노래해서, 또 유명한 스타가 되어서. 이제 피크의 태일이 더 못보겠지만 더 승승장구하는 가수가 되길 바래요 저느뉴ㅠㅠ 이제 재현이 이야기를 안하고 갈 순 없지요. 나를 더 아는 만큼 잘해준다는 후반부분이 제 마음을 치고 갔어요. 정말 읽는 내내 와, 나도 이런 남자 만나야겠다. 하는 생각만 들게 하더라구요. 부럽다 이런 생각보다도 이런 사람을 애인으로 만나야지... 하는 그런 생각이ㅋㅋㅋ 둘이 너무 달달해서 둘이 연애 안했으면 어쨌을까... 싶었습니당ㅋㅋㅋㅋ 완결편 읽으면서 너무 사랑스러워서 계속 미소 지으면서 읽었네요. 작가님, 피치크러쉬같이 달달하면서도 청춘을 담은 예쁜 글 연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크를 읽으면서 대입으로 맨날 눈물 흘리고 다니는 시절 견디면서 가고 싶은 대학도 붙어서인지, 피크 보면 가끔 그때가 생각이 나곤 해요. 진짜 끔찍했는데 그순간들을 잊을만큼 제게 위로가 되는 글이였거든요. 차기작을 연재하신다면 이번엔 그 글로 제 대학 생활을 견뎌볼려고 해요ㅎㅎㅎ. 피크 연재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당

6년 전
영호야 쟈니
유덥가자님.... 저 유덥가자님한테 드리고 싶은 말 있었답니다,, 그동안 정말 매번 이렇게 길게 댓글 남겨주신 것도 너무 감사한데 마지막화 댓글도 그렇구 항상 그 긴 댓글 안에 제가 표현하고 싶었던 부분들을 다 잡아주셔서 제가ㅠㅠㅠㅠ그동안 댓글 읽으면서 너무 감동했고 정말 너무 감사했구 그랬어요ㅠㅠㅠ 이제서야 말씀을 드리네요.. 진짜 어떻게 그렇게 딱 아셨는지 신기할 정도로 집어내셔서 댓글 읽는 중에 감탄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였어요ㅋㅋㅋㅋ 가고싶으셨던 대학 붙으시고 지금 잘 다니고 계신 거 너무너무 축하드리구 이렇게 긴 시간동안 함께 해주셔서 다시 한번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저 정말 읽어주시는 분들 아니였다면 이렇게 끝까지 못 왔을 것 같아요T^T 많이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큰 사랑 받은 것 같습니다ㅜㅜ 또 한번 너무 감사드려요 정말 감사하다는 말만 계속 나오네요 엉엉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15
흐엉엉ㅠㅠㅠㅠ완결이라니 믿기지가 않아요. 작가님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피치 크러쉬를 읽는 동안 정말 행복했어요 여주와 재현이가 행복했으면 좋겠고 민형이도 좋은 사람을 만나기를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ㅜㅜㅜ 저도 그동안 피치크러쉬 쓰면서 많이 행복했습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T^T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218.214
와 ㅠㅠ 안녕하세요 일곱나라 입니다 ㅠㅠ 피치크러쉬 ㅠㅠㅠㅜㅜ 다 좋은결말로 ㅠㅠ 넘나다행이에요 ㅠㅠ 너무설레요ㅠㅠ 작가님 오래 수고하셨어요!!!! 감사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일곱나라님ㅜㅜㅜㅜ 일곱나라님도 긴 시간동안 함께 달려주시느라 너무 수고하셨고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16
작가님...처음 피치크러쉬 1화 나올때부터 함께했던 독자중 한명이예요...진짜 처음볼때부터 제 인생작이라고
눈물을 흘리며 봤던 글인데 일년좀 넘는 시간동안 현생과 병행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울먹 정말 완결내주셔서 감사하고 글읽는동안 행복했습니당..흑흑 이글은 정말 두고두고 생각날때마다 들어와서 다시 볼꺼같구 저의 척박한 입시 생활동안 설렘과 캠퍼스 생활에대한 로망을 심어주셔서 감사해욧'ㅅ' 다음작품도 연재하실지 안하실지 모르겠지만 자까님 작품은 꼭 볼껍니다..사랑해요 수고많으셨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ㅠㅠㅠㅠ 진짜 진짜 오랫동안 함께 해주셨네요 어떡해 지금 밤이라 감수성 폭발이에요T^T 일년이 넘는 긴 시간동안 연재텀도 길고 전개도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많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ㅜㅜ 제가 더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17
작가님 해봄이에요ㅠㅠㅠㅠ중간부터 같이 달렸지만 ㅠㅜㅜㅜ뭔가 벅차구 막 그러네요ㅠㅠㅠㅜㅜ이런 좋은 글로 진짜 제 인생의 단비가 되어주셔서 그동안 너무 수고 많으셨고 감사합니다ㅜ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영호야 쟈니
해봄님ㅠㅠㅠㅠ 중간이라도 진짜 오래 같이 달려주신 거잖아요ㅜㅜㅜ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T^T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18
작가님 정말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작가님 글 보면서 설레고 심장 졸이고 그랬어요ㅠㅠㅠㅠㅠㅠ 마지막 민형이 의젓한 모습이 참 아련하네요....ㅠ 재현이랑 여주는 앞으로도 저렇게 잘 지내겠죠? 정말 제 인생글이에요...ㅠ 앞으로도 자주 다시 봐야겠어요. 좋은 글 연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 인생글이라는 말씀 너무 감동이에요 정말T^T 스스로 생각해도 많이 부족한 글이였는데도 불구하고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6년 전
독자119
작가님 그동안 정말 수고하셨어요ㅠㅠ!! 비록 저는 피크를 늦게 알게되어서 후반부부터 같이 달렸지만 그 짧은 시간동안 피크 올라오는 날엔 얼마나 행복했는지 몰라요 앞으로도 태일이 재현이 민형이 모두 행복했으면 좋겠어요ㅎㅎ
6년 전
영호야 쟈니
후반부부터라도 함께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ㅜ 정말 많이 부족한 글이였는데 큰 사랑을 받은 것 같아요 엉엉 독자님도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너무 감사드려요♥
6년 전
독자120
겨울바다입니다 ㅠㅠ!!!!!작가님 ㅠㅠㅠㅠㅠ 진짜 너무너무 아쉬워요 ㅠㅠㅠㅠㅠㅠㅠ정말 작가님글 보면서 항상 너무 행복하고 ㅠㅠㅠㅠ 너무너무 좋았어요 ㅠㅠㅠ 너무 아쉬워요 정말 ㅠㅠㅠㅠㅠㅠ다시 오실꺼죠 ?ㅠㅠ

작가님 너무 아쉽지만 완결 축하드리고 항상 행복하세요 !!❤❤❤❤❤❤❤❤❤❤❤❤❤

6년 전
영호야 쟈니
겨울바다님ㅠㅠㅠㅠㅠㅠ 저도 아쉬움이 제일 크게 남아요ㅠㅠㅠㅠ 긴 시간 함께 달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 겨울바다님도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 댓글
서브 스파게티 .
6년 전
비회원235.76
핑칭잰현입니다! 피치크러시가 완결이라니ㅜㅜㅜㅜㅠ 지금까지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작가님! 제 인생작인 피치크러시가 완결하니 이제 못본다는 마음에 울적하지만..그래도 이작품을 보게되서 넘넘 기쁩니다. 피치크러시는 저의 평생 인생작일거에요! 재현이 너무 사랑스럽구ㅜㅜㅜㅜㅜㅜ 이러한 완벽한 작품을 써주셔서 매우감사합니다 자까님 싸랑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핑칭잰현님ㅠㅠㅠㅠㅠ 저도 완결이 막 믿기지가 않아요ㅜㅜㅜ 실감이 너무 안 나구 그러네요 엉엉 많이 부족한 글이였는데도 불구하고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독자님ㅠㅠㅠ 제가 더 사랑해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121
맠음이 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렇게 못보내드립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마지막까지도 너무너무 설레고 좋았어요ㅠㅠㅠㅠㅠ작가님 진심으로 정말정말 글 읽는동안 제 개인적 기준 아쉬웠던 부분 단 한군데도 없었구요 너무너무 즐거웠어요ㅠㅠㅠㅠ 애들이 이 글로 드라마 찍어줬으면 좋겠어요ㅠㅠㅠ그정도예요 작가님 연재 하신다구 너무너무 고생많으셨구요 좋은글 써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해요ㅠㅠㅠ 저한테서 최고의 글잡이였어요ㅠㅠㅠ 아부같으시죠 아니예요 진짜예요ㅠㅠ 진짜진짜 최고예요 사랑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맠음이님ㅠㅠㅠㅠㅠㅠㅠ 저 완결이 실감이 안 나요 어떡해요ㅠㅠㅠㅠㅠㅠㅠ 정말 부족한 글이였는데 끝까지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진짜 감사하다는 말씀밖에 안 나와요,, 너무 감사드려요ㅠㅠㅠ 매번 남겨주신 예쁜 댓글들 정말 힘이 많이 됐답니다!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ㅜㅜㅜ 제가 더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22
작가남 ㅠㅠㅠ진짜 수고하셨습니다 잊지못할거에요 ㅜㅜㅜㅜㅠ 아마 내일쯤 처음부터정주행할꺼에요ㅠㅠㅜ진짜 제가 진짜 좋아하던글이라서 정도많았고 좋았눈데 끝난다고하니 조금 아쉽긴하지만 그래도 좋아요 진짜 감사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ㅠㅠㅠㅠㅠ 으아 정주행이라니ㅠㅠㅠㅠㅠ 미숙했던 글인데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ㅜ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23
자까님 ㅠㅠㅠㅠㅠㅠ 혀니재에요 ㅠㅠㅠㅠㅠㅠ 완결이라뇨 ㅠㅠㅠㅠ 진짜 고생많이 하셨씁니다 ㅠㅠㅠㅠㅠ 결국 재현이랑 흡 ㅠㅠㅠ 진짜 하루하루 읽을수 있다는거에 넘 좋았어요 ㅎㅎㅎ 제 최애글잡글이에요 ㅠㅠㅠ 항상 제 댓글에 답 달아주셨던거 같은데 진짜 넘넘 감사드려요 ㅠㅠ 항상 행복하세요 ㅎㅎ
6년 전
영호야 쟈니
혀니재님ㅠㅠㅠㅠ 아니에요 지금까지 긴 글 달려주시느라 독자님들이 더 고생하셨죠ㅠㅠㅠㅠ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 혀니재님도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24
안녕하세요 작가님!! 부슝부슝 이에요! 아 진짜 쪽지 처음왔을때 피크 마지막화 라는 걸 알고 마음이 쿵했네요ㅠㅠ! 작가님이랑 같이 피크를 달리게 되서 너무 좋아요ㅎㅅㅎ 작가님 글 연재 하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글 읽는 동안 너무 재미있고 즐거웠어요!♡ㅅ♡
6년 전
영호야 쟈니
부슝부슝님! 이렇게 마지막까지 댓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흑흑 완결 난게 아직 실감이 나질 않아요ㅜㅜ 많이 부족했던 글인데도 불구하고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ㅠㅠ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25
벌스에요!!
안돼ㅜㅜㅜㅜㅜㅜㅜ 끝이라니ㅜㅜㅜㅜㅠ 말도안돼ㅜㅠㅜㅜㅜㅜㅜ 벌써 피치크러쉬거 끝이 났네요ㅜㅜㅜㅜ 그래도 다들 행복해보여서 진짜 다행이에요ㅜㅜㅜㅜㅠ 재현이는 마지막까지 너무 설레네요ㅜㅜㅜㅠㅜ 작가님 그동안 수고하셨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벌스님ㅠㅠㅠㅠ 정말 길게 달려왔죠ㅠㅠㅠㅠㅠ 부족한 점이 많은 글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예쁘게 봐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T^T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26
아아 피치크러쉬가 드디어 막을 내렸네요...그동안 수고 너무 많으셨어요ㅠㅠ끝까지 좋은 글 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ㅜㅜ♡♡
6년 전
영호야 쟈니
아니에요 독자님ㅜㅜ 미숙한 글 읽어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T^T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27
가람입니다!! 세상에 피크가 벌써 완결이라뇨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1화보고 두근거리던게 엊그제 같은데 피크 1화가 1년하고도 2개월이나 더 지났더라고요,,, 시간 참 빠르네요 피크와 함께여서 더 빠르게 느껴졌던것 같아요!! 그동안 감사하고 또 행복했어요 ;) 항상 좋은 글 써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저는 진짜 피크 푹 빠져살던 열성팬입니다,,, 6번 넘게 본 화도 있어요,,,! 너무 예쁜 글과 주인공들이라서 보는 저도 기분이 좋았던 기억들이 새록새록하네요 사실 끝나서 너무 아쉬워요ㅜㅜㅜㅜㅜㅜㅜㅜ 작가님과 피크를 떠나보내기가 쉽지 않네요,, 그러니 차기작을 들고 와주세요(뻔뻔) 고생많으셨습니다!! 재현이와 여주가 쭉 행복하기를 그리고 태일이 민형이 도영이와 수정이 텐 성격이 주혁이 태용이 글에 나온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기를 바라요!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가람님ㅠㅠㅠㅠㅠ 정말 오래 달려왔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피치크러쉬 처음 시작할 땐.. 일년이나 연재 할 줄 몰랐답니다...(먼산) 이게 다 제 연재텀이 길어서ㅜㅜ 일어난 일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엉엉 이렇게 끝까지 예쁜 댓글 남겨주시네요T^T 남겨주신 댓글들 정말 많은 힘이 됐었어요ㅠㅠ 저도 너무 아쉬움이 큰데 다음에 또 글을 쓰게 된다면 더 나은 퀄리티로 찾아뵙고 싶습니다ㅎ^ㅎ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더 사랑합니다♥
6년 전
독자128
아악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고 또 행복해 보여서 다행인 것 같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울 자까님도 넘넘 수고하셨어요 ♥
6년 전
영호야 쟈니
으아 독자님ㅠㅠㅠㅠㅠ 그동안 부족한 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ㅠㅠ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215.87
ㅇㅇㅈ이예요 피치크러쉬가 완결이라니ㅠㅠㅠㅠ말이됩니까ㅠㅠㅠㅠㅠㅠㅠ진짜 오랫동안 함께 달려왔던 것 같아요!!!작가님 좋은 글 감사드리고 진짜 보면서 혼자 심장이 턱막히고 가슴이 답답하고 나도 모르게 웃음이 지어졌던 글은 이게 처음이자 마지막이될것 같아요ㅠㅠㅠㅠㅠ정말 감사해요 앞으로도 계속 글 써주실꺼죠??힘들고 고달픈 고3인생을 작가님 글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ㅇㅇㅈ님ㅠㅠㅠㅠㅠㅠㅠ 또 한 분의 저의... 오랜 독자님.... 마지막까지 댓글 남겨주시구ㅜㅜㅜ 매번 답글 못 달아드려서 너무 죄송했어요ㅜㅜㅜ 많이 바쁘실텐데 시간 내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 기회가 된다면 더 좋은 글 들고오고싶어요!ㅎㅎ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29
ㅠㅠㅠㅠ 제발요 작가니뮤ㅠㅠㅠㅠ 이제 진짜 완결이요ㅠㅠㅠㅠ? 앞으로 평샐 못잊어요.. 필력 너무 좋으세요... 아니 민형이 진짜... 그렇게 말하면 눈물 나잖아요ㅠㅠㅠㅠㅠ 태일이도 진짜... 저 아직도 못 잊어요 이 글 처음 읽을때 그 느낌ㅠㅠㅠ 이렇게 늘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덕분애 현망진창이었고 또 행복했습니다 글 하나로 이렇게 기분이 좋을 수 있구나 느꼈답니다! 읽는 내내 광대가 주체하지 못하고 눈물샘고 왜이리 나대던지요... 피크 마지막... 아직도 사실 안믿기는데 와... 피크... 이건... 레전드 오브 전설 .. 사랑해요 작가님ㅠㅠㅠㅠ 피치크러시 내가 너 없이 이제 ㄹ어떻게 살아 진짜 작가님 수고 하셨습니다 ! ❤
6년 전
독자130
질문이요! 대체 BGM은 어디서 그렇게 찰떡 같은걸 찾으시는건가요? 글쓰는 센스도 좋으신데 브금 선정 센스도 진짜 대단하신것같아요... 특히 지난화 브금이었던 예뻤다는 태일이가 불렀다고 생각하니까 들을 때마다 롬곡줄줄ㅠㅠ 덕분에 좋은 노래도 찾고 정말 좋은 글입니다 이거... 작가님 센스 존경해 리스펙...☆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ㅠㅠㅠㅠㅠㅠㅠ저도 완결이 실감이 안 나요ㅠㅠㅠㅠ 스스로는 부족한게 많은 글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좋게 봐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 퀄리티에 비해 과분한 사랑 받은 것 같아서 항상 죄송하구 감사했어요 독자님들이 남겨주신 댓글들 많이 힘이 됐구.. 그랬습니다ㅜㅜ 다시 한번 너무 감사드리고 항상 행복하세요 독자님! 제가 더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31
사랑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제가....더요.....♥
6년 전
독자132
피치크러쉬가 완결이라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눈물 나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우럭..
6년 전
영호야 쟈니
으아 독자님 울지 마세요ㅜㅜㅜㅜㅜㅜㅜㅜ 그동안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ㅜㅜ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아니에요 독자님ㅜㅜㅜ 긴 글 읽어주시느라 더 수고하셨어요ㅜㅜ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34
으아아ㅠㅠ작가님 진짜진짜 너무 수고하셨어요ㅠㅠㅠㅠ아직도 민형이랑 태일이 생각하면 마음 한쪽이 아련하고 코끝이 시큰거리는데 재현이를 보면 정말 좋은 해피엔딩인것 같아요ㅠㅠㅠㅠ작가님 사랑합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ㅜㅜㅜㅜ 부족한 글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ㅜ 제가 더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36
어헝 민형이랑 마지막 인사를 했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전 항상 민형이가 마음에 걸려가지고... 재현이랑 여주랑 둘이 알콩달콩 잘 만나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동안 감사했어요 작가님!!!
6년 전
영호야 쟈니
민형이를 마지막까지 너무 아련하게 만든 것 같아서 마음이 조금 걸리네요...T^T 많이 부족했던 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37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 한글자 한글자 집중해서 읽었어요 진짜 마지막까지 너무 최고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 둘이 집에서 뒹굴거리는 거 너무 자연스럽고 뭐라고 해야되지 표현력이 딸려서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저부분 너무 좋아서 두번 읽었어요ㅠㅠㅠㅠ 피크가 끝났다니 진짜 안 믿겨요ㅠㅠㅠㅠㅠㅠㅠ피크 못 잃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조금만 더 빨리 시작할껄 왜 늦게 발견해서 멍청이가 암호닉도 신청 못하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작가님 진짜 비록 암호닉도 신청 못하고 막판부터 달렸지만 피치크러쉬 많이 사랑했습니다 정말 글잡에 오래 남을 작품이에요 이건 한화 한화 다 설렜고 캐릭터 다 너무 매력있었고ㅠㅠㅠ 감사해요 작가님 그동안 너무 수고많으셨어요!!!!!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38
질문이요!
1. 작가님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면과 대사는 무엇인가요?
2. 글에 작가님 경험담이 들어갔나요? +_+

6년 전
영호야 쟈니
으아 독자님ㅜㅜㅜㅜ 많이 부족했던 글인데ㅜㅜㅜㅜㅜ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 저도 완결이 난게 실감이 안 나요ㅠㅠㅠㅠ 막판이라두 함께 달려주셔서 한번 더 감사드리고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더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39
뽀로링이에용
하 이제 진짜 마지막이군요ㅠㅠㅠㅠ엉엉
뭔가 저는 남자인친구에 대한 환상 같은 게 고등학교 올라오면서 3년내내 너무 많은 걸 봐서 다 깨졌는데 작가님이 저에게 그런 환상들을 다시 꽃피워주셨어요 그동안ㅠㅠ 다시 한번 느끼는 거지만 재현이 같은 친구 없습니다ㅎ 외모고 성격이고 인성이고 없어요ㅎㅎ 아무튼 그동안 너무 감사드렸고 고생 많으셨어요 주말에 정주행이나 해야 겠어요 ㅎㅎ

6년 전
영호야 쟈니
뽀로링님ㅠㅠㅠㅠㅠㅠㅠㅠ 항상 댓글 남겨주셨는데 제가 매번 답글을 못 달아드려서 너무 죄송했어요ㅠㅠㅠ 이렇게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 맞아요 재현이같은 친구 없어요ㅠㅠㅠ 제가 만든 캐릭터지만 너무 현실성이 없어요... 외모부터 그래요ㅎ^ㅎ..... 피치크러쉬 쓰면서 행복했습니다! 남겨주신 댓글들 많이 힘이 됐어요ㅜㅜ 항상 행복하세요 뽀로링님♥!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규규님ㅠㅠㅠㅠㅠㅠ 그럼요 재현이는 사랑이죠ㅠㅠㅠㅠㅠㅠ 그동안 부족한 글 함께 달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ㅠㅠㅠ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41
마지막이라니....완결이라니......끝까지 예쁜 커플인 재현이와 여주를 보니까 시원섭섭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민형이랑 재회는 왠지 모르게 가슴아프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ㅜㅜㅜㅜ 저도 완결인게 아직 실감이 막 나질 않아요T^T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42
아 작가님 두둥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시험때문에 보고싶었던거 꾹 참고 드디어 보게 됐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덕분에 행복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엔딩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수고하셨습니다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두둥님ㅠㅠㅠㅠ 시험 너무 수고하셨습니다ㅠㅠㅠㅠ! 저도 독자님들 덕분에 피치크러쉬 쓰면서 너무너무 행복했어요 엉엉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43
[쿨쿨]아진짜 피크가 완결이라니 말도안돼요...믿을수없다구요ㅠㅠㅠㅠㅠ작가님...그동안 감사했고 수고많으셨습니다 덕분에 행복했어요 정말 ♡♡ 전설로남을 피치크러시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쿨쿨님 저도 완결이 실감이.. 안 나요....(먼산) 많이 부족했던 글인데 이렇게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44
wuwu에요! 벌써 마지막이라니ㅠㅠㅠㅠㅠㅠ제 유일한 인생의 낙이 이렇게 하나씩 떠나가네요...ㅠㅠ 그래도 1년 넘게 글써주신 작가님도 수고하셨습니다!!❤❤❤
6년 전
영호야 쟈니
wuwu님ㅠㅠㅠ 요렇게 마지막까지 댓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ㅠㅠㅠㅠ 그동안 남겨주신 댓글 정말 힘이 많이 됐어요!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45
세상에 지금까지 30화를 보다가 괜히 감정이입이 되서 울컥한 부분이 한 두번이 아니었는데 피치크러쉬도 이제 떠나보내야하는 하나의 갓!작품이 됐다는 것이 아쉽네요 ㅠㅠㅠ 작가님 그동안 수고하셨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아이구 독자님 갓은 너무 과분하답니다ㅜㅜ 많이 부족했던 글인데도 불구하고 예쁘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ㅠㅠㅠ♥
6년 전
독자146
아 민형이 진짜 멋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재현이는 여전히 달달하고 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너무 수고 많으셨어요 ㅠㅠㅠ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ㅠㅠㅠㅠㅠㅠㅠ 긴 글 함께 해주시느라 더 수고 많으셨어요ㅠㅠㅠㅠ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47
이게 끝이라니... 너무 아쉬워요ㅠㅠㅠㅠ 재현이와 여주가 힘들땐 같이 힘들고 아파하고 행복하고 즐거운 순간땐 같이 즐거워하며 읽다보니 벌써 끝이 왔네요... 너무 수고하셨어요 작가님! 정말 좋은 작품 너무 감사해요❤
6년 전
영호야 쟈니
정말 길게 달려왔죠ㅜㅜ 저도 아쉬운 마음이 큰 것 같아요T^T 부족한 점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204.148
ㅠㅠㅠㅠㅠ작가니뮤ㅠㅠㅠㅠ제가 애들 입덕한지 한 달전에 만났는데 애들입덕한지 1년되서 완결이라니ㅠㅠ 지금까지의 제 덕질시간과 함께있어주셔서 정말감사드려요!!
꾸준히 좋은 글 써쥬셔서 너무 감사드려요ㅠㅠ (질문은 곤란하시면 답안해주셔도 됩니다!)
1. 유타,한솔,쟈니와 여주와 재현이는 만나나요??
2. 태일이는 여주를 라직도 많이 그리워할까요? 언젠가는 여주말고 다른 여주도..만나겠죠?ㅜㅠ
3.(결혼생략 당연히 했을테니ㅎㅎ)재현이와 여주의 2세는??
4.피치크러쉬이후 다른 글 생각해보셨나요?

작가님 이만 정말 꾸준히 챙겨보고 최애 빙의글 탑4를 차지하던 울 피치크러쉬의 완결을 축하드려요!^_^

6년 전
영호야 쟈니
독자님ㅠㅠㅠㅠㅠ 진짜 오래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 질문도 너무 감사드려요!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비회원74.39
거기celebrity입니다!!! 꺄 완결ㅠㅠㅠㅠㅠㅠㅠ 완결까지 수고하셨어요!!!!!!! 하루하루 기다리던게 엊그제 같은데ㅠㅠㅠㅠㅠ 진짜 끝났다는게 믿기지 않네요ㅠㅠㅠㅠㅠ 그동안 감사해씁니다ㅠㅠㅠㅠㅠㅠ♡♡
6년 전
영호야 쟈니
거기celebrity님!!!!! 긴 시간동안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진짜ㅠㅠㅠㅠ 그동안 남겨주신 댓글들 너무 힘이 됐어요! 저도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ㅜㅜ 그래도 이제 정말 끝이 났네요,, 항상 행복하세요 독자님♥
6년 전
비회원124.211
으어ㅠㅠㅠㅠ 이제 저도 삶의 낙 중 하나를 잃어버렸습니다ㅠㅠㅠ 그래도 너무 재밌었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시고 완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6년 전
영호야 쟈니
아이구 독자님ㅜㅜㅜ 더 재밌는 글 많을 거에요! 부족한 글 지금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 독자님들 아니였다면 완결까지 못 왔을 거에요ㅜㅜ 항상 행복하세요♥!
6년 전
독자150
오랜시간동안 새 편이 올라오면 울고 웃고 설레어하고 화나하면서 이 이야기 여주와 똑같은 마음으로 읽었어요
예쁜 글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제 머릿속에 또 하나의 좋은 작품을 새겨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독자151
악!!!!!!!!!!!!! 완결이라니!!!!!!!!!!!!!!!!!!!!!!!!!!!! 작가님 안녕하세요 ㅠㅅㅠ 뒤늦게 피치 크러쉬를 읽게 된 뒷북왕 독자라고 합니다,, 둥둥둥둥,, 1화부터 시작해서 마지막화를 읽는 순간까지 정말 내가 이 대작을 왜 이제서야 읽게 된걸까 라는 생각이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았어요 정말 너무 재밌게 읽었어요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읽는 내내 과연 여주가 누구와 이어지게 될지 혼자 열심히 머리 굴려보고,, 그렇게 방심하고 있던 순간에 태일이한테 치였다가 재현이한테 치였다가,, 민형이한테 치이다 못해 아주 죽는줄 알았는데,, 특히 여주한테 처음으로 예쁘다고 했을때,,, 정말 작가님이 작정하셨구나,,,, 나를 그냥 죽이려고 하시는구나,,,,, 했었는데,,,,, 그동안 재현이가 말로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너무 힘든 시간을 보냈던것 같아서 내심 재현이의 기적이 일어나길 바랐거든요 ㅠㅠ 그런데 이렇게 여주와 서로 마음을 확인하게 돼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ㅠㅠㅠㅠ 비록 저는 피치 크러쉬가 완결되고 나서 읽게 됐지만 그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다는 말 해드리고싶었어요 작가님 완결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ㅅ❤️ 피치 크러쉬를 읽게 돼서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좋은 글 써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작가님 ㅠㅠ 정말 잘 읽었어요 잊지 못할거예요,, 감사합니다 ㅠㅠ
6년 전
비회원252.123
작가님 안녕하세요 유노윤오입니다! 너무 오랜만이죠?? 끝나지 않을 것 같던 피치크러쉬가 드디어 끝이 났네요
6년 전
비회원217.168
오우.. 드디어 피치크러쉬가 끝이 났네요.. 조금 뒤늦게 피치크러쉬를 발견해서 정주행하다가 조금씩 조금씩 올라오는 글들도 보면서 댓글을 다는건 처음인 것 같아요! 정말 이 글은 남녀 사이엔 친구가 없다의 정석인 글.. 마지막에 평생을 함께한 마지막이 너라서 다행이야 이 부분보고 진짜 울컥했어요.. 저도 이 글을 읽게되서 참 다행이에요.. 진짜 피치크러쉬 짱짱.. 작가님 그동안 수고 너무너무 많으셨어요ㅜㅜㅜㅠㅠ 진짜 피치크러쉬도 살아가면서 잊지 못할 명작인 것 같아요.. 가끔 생각이 날 때마다 정주행해야겠어요.. 작가님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하고 응원해요!!
6년 전
독자154
이틀만에 정주행 했습니디우ㅠㅠㅠㅠ 처음부터 같이 달리지 못한게 아쉬워요 ㅠㅠ 암호닉도 신청 못하고 신알신 울리면 바로 읽는 그런 쾌감을 제대로 느끼지 못한게 아까워서 다음 작품은 처음부터 같이 달릴겁니다.. 너무 수고 많으셨어요 제가 애들 입덕하고 처음 접한 작품이었는데 이렇게 명작이여서 ,, 수능 끝나고 12월에 다시 정주행 할게요!!!! 꼭 제본 내주세여.. 우리 재현이 못보내!!!!!
6년 전
독자155
아름다운 글이었어요. 같이 달리는 동한 너무너무 행복하기도 했고 긴장하기도 했고..! 여주 마음에 아주 몰입하면서 읽었던 글인 거 같아서 그만큼 완결의 아쉬움이 크게 다가오네요ㅠㅠ 늘 다정한 모습 기대로 묵묵히 여주의 뒤를 지켜준 재현이도 멋있고, 까칠했지만 안쓰럽기도 한 민형이도 너무너무 멋있었어요ㅠㅠㅠ 태일이의 새로운 사랑도 응원하며,,, 수고 많으셨습니다 작가님!!!!+
6년 전
독자156
꿀돼지입니다.. 아 말도안도ㅐ.. 학창시절부터 달려온 피크가 완결이라니.. 작가님 너무 아쉬워요ㅠㅠㅠㅠ아ㅠㅠㅠ정말ㅠㅠㅠ진짜루ㅠㅠㅠ너무너무 사랑합니다
6년 전
비회원200.74
와 헐 진짜대박이에요ㅠㅠㅠㅜㅠㅠㅠㅠ아 완결이라니ㅠㅠㅠㅠㅠㅠ넘넘아쉽지만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왜내가뭉클하지ㅠㅠㅜㅜㅜ무튼진짜 잘봤어요♡♡♡♡수고많으셨습니다!!
6년 전
독자157
500일의재현입니다! 오랜만에 인티에들어왔는데 벌써 피치크러쉬가 마지막이라니ㅜㅜ 너무 아쉬워요ㅜㅜ 재현이 태일이 민형이 저마다의 사연들과 캐릭터도 너무 좋았고 특히 여주를 좋아하는 재현이의 마음이 조금씩 보일때 너무 설레고 기분좋았어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6년 전
독자158
수고하셨어요 작가님 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화 봤던게 어제같은데ㅠㅠㅍ퓨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재밌었어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159
작가님ㅠㅠㅠㅠ혐생때문에 오늘읽었어요ㅠㅠㅠㅠㅠ진짜 수고많으셨고 저 정말 연재 기달리는 맛으로 살았는데 아쉬워서 어째요ㅠㅠㅠㅠ꼭 디시 새로운글로 돌아와주세요ㅠㅠㅠㅠ작가님 사랑해요♡♡♡♡
6년 전
독자160
지금 다시 재탕하고 있는데 피치 크러쉬는 언제나 다시봐도 명작이에요~~~~~진짜 딱 현실 정재현같아요乃乃乃乃
작가님 그동안 피치크러쉬 보는 걸로 행복하게 해주셨어 감사 합니다.그리고 또 매번 읽을때마다 설레게 해주셨어 너무 너무 진짜 감사해요❤️❤️❤️❤️

6년 전
독자161
아 진짜 미쳤다 드디어 정주행을 끝마친지금 그냥 아쉽다는 말밖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런 명작을 우연하게 읽게 된 것도 행운이고 잊지못할거같아요 정말로...읽으면서 웃고 울고 다 했는데 이렇게 끝나네요 작가님 정말정말 사랑합니다 다른작품 시작하면 또 응원하면서 열심히 감사히! 읽겠습니다❤️❤️❤️❤️❤️피치크러쉬 덕분에 정말 행복했어요8ㅅ8
6년 전
독자162
연재가 끝나고서야 봤다는 점에 조금 아쉬운 마음이 있지만 그래도 글을 읽으면서 너무 행복했었어서 감사하다는 말 밖에 나오질 않네요ㅠㅠ 지금 잠에 들기 전부터 몇 시간 후 잠에서 깬 순간 그 후까지 며칠 동안 여운이 가시지 않을 거 같아요ㅠㅠㅠ 요즘 지내면서 제정신이 아니었는데 작가님 글을 읽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많은 감정들을 느끼게 되고 막..ㅠㅠ 덕분에 정신을 차릴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전에 말 한 거 같지만 정말 너무 너무 너무 좋은 글 써주셔서 진짜 진짜 감사해요..... 진심입니다ㅠㅠ
6년 전
독자163
아 달달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98.159
꺌꺌입니가! 그동안 현생에 바빠 보러오지 못했었는데 그새 완결이 났군요!!! 마지막까지 달달하고 너무 좋네요ㅠㅠㅠㅠ 민형이가 쪼끔 맴찢이긴 하지만 여주를 비롯해서 다들 행복한 것 같아 다행이에요!!! 그 동안 너무 수고많으셨어요 작가님❤❤
6년 전
비회원252.123
아 작가님 유노윤오예요. 댓글 달 때 내용이 잘렸더라구요ㅜㅜ 저 글만 봤으면 엄청 기분 나쁘셨을텐데ㅜㅜ 아 진짜 원래 엄청 길게 썼는데 뭐라고 썼는지 기억이 안나서 그나마 메모장에 있는 내용 복사해서 갖고왔습니다 흑흑 사랑해요


작가님 안녕하세요 유노윤오입니다! 너무 오랜만이죠??  끝나지 않을 것 같던 피치크러쉬가 드디어 끝이 났네요? 덕분에 길다면 길고 짧았던 시간동안 힘든 현실 생활 속에서 피치크러쉬를 읽는 동안은 미소 지을 수 있었어요❣❣
 학창시절의 설렘을 준 태일이! 힘든 상황에서도 묵묵히 자기의 일을 해낸 민형이! 어릴적부터 지금까지 항상 곁에 있어준 재현이! 제가 이 셋을 쉽게 못 보내줄 것 같아요ㅜㅜ
 거짓말같을 수도 있겠지만 이 글이 올라오기를 기다리며 올라왔을 때 여주와 같은 감정을 공유했던 1년 2개월의 시간 절대 잊지 못 할 것 같아요 (♡˙︶˙♡) 얼마나 좋았으면 비회원이 이렇게 댓글을 달고 있을까요?!?!!! (절대 아니조 속닥속닥)
정말 감사했어요?

6년 전
독자165
정주행 완료입니다 ㅠㅠㅠㅠㅠ으 너무 재밌었어요 자까님 잘읽었습니당 재현이랑 행복해 ❤️
6년 전
독자167
라아아아아아.......아아아.................완벽한 엔딩이에요.....민형이가 너무너무 안쓰럽긴 하지만.......ㅜ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ㅜㅜㅜㅜㅜ
6년 전
비회원66.163
작가님 안녕하세요! ♡임나♡입니다 피치크러쉬가 12화정도까지 올라와있을때 읽기 시작했었는데 그때 제가 암호닉을 신청해뒀었더라구요!! 헤헤 현생에 치이다보니 완결이 나고도 한참 지난 이제서야 다읽게되었네용.. 그땐 수험생인 민형이를 보고 막연하게 아 힘들겠다 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지금의 저는 수능이 16일 남은 수험생입니다..^^ 어쩌다보니 인티를 잘 안들어오게됐는데 오랜만에 오자마자 작가님 글이 생각나서 찾아왔어요 해피해피한 결말이 나와서 다행이에요 :) 좋은글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유가 있었으면 연재하실때 같이 달렸을텐데..8ㅅ8 암호닉 신청하고 일년만에 나타나서 죄송하구요.. 정말정말 잘읽고가요 감사합니다정말!ㅎㅅㅎ
6년 전
독자168
그동안 수고하셨어요 작가님! 예전 작품이긴하지만 덕분에 보면서 많이 웃고 울었슴다ㅠㅠ 진짜 대작이에요 감사해요:)
6년 전
독자169
수고 많으셧습니다ㅜㅜㅜㅜㅜ 그동안 설레고 가끔른 슬프기도한 글로 덕분에 많이 울고울었어요! 피치크러쉬 제 인생작이에요정말 ㅜㅜ
6년 전
독자170
ㅠㅠㅠㅠㅠㅜㅜㅜㅠㅜㅜㅜㅜㅜㅜ아 미쳤다ㅜㅠㅠㅠㅠㅠㅠㅠ 다 행복하자ㅠㅠㅠㅠㅠ 수고많으셨어요 작가님!!!
6년 전
독자171
오마이갓ㅠㅠㅠㅠㅠㅠ 진짜 대박이에여ㅠㅠㅠㅠㅠㅠ 민형이 짠내나구ㅠㅠㅠㅠㅠㅠ 재현이 설레고 정말 여주 정말 부럽네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172
작가님 수고하셨어요❤️❤️❤️
6년 전
독자173
이걸 연재가 끝나고서 보다니 너무 아쉬워요 ㅠㅠㅠㅠ 좋은 글 써주셔서 너묵 감사해요 ❤️
6년 전
독자174
이제서야 이런 명작을 보게되다니... 작가님 너무 글 잘봤습니다ㅜㅜㅜ 결국 재현이랑 이렇게 잘되네요 여주랑 재현이 태일이 민형이 등등 모두 행복하길바랍니다...
6년 전
독자175
정주행 해벌임 ㅠㅠㅠㅠ 추천 받고 읽었는데 너무 재밌어요 ㅠㅠㅠㅠㅠㅠ 보는 내내 남주가 왔다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재밌게 읽었어요
6년 전
독자176
작가님 너무너무 수고많으셨어요 다른사람보다 더 늦게 혼자 달렸지만 연재 하셨던 당시에 읽었던 것 처럼 너무너무 벅차고 예쁜 글이었어요 ㅠㅠ 일년을 연재하셨다고 했는데 이틀만에 다 읽어버렸어요, , , , ㅠ ㅠ 빠르게 달리는 동안 너무너무 행복했습니다 감사해요,!
6년 전
독자177
정말 재밌게 잘 읽었어요. 작가님. 네 주인공 모두 저를 울고, 웃고, 설레게했어요. 좋은 작품 써주셔서 감사하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 반나절을 피치크러쉬와 보내서 행복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5년 전
독자178
진짜 다시봐도 최고의 글이에요 작가님 최고에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5년 전
독자179
엇 벌써 9개월 전이구나 .. 실시간으로 봤었는데 ,, 오랜만에 다시뵈어용 인기글이라 들어왔네요 ㅎㅎ
5년 전
독자180
뒤늦게 정주행 했읍니다 왜 이걸 이제서야 보았을까요. 과거의 저를 양아치들에게 빙으ㅣ하여 매우 치세요. 민형이는 맴찢이지만 재현이도 짝사랑 시절에 어지간히 맴찢이었죠. n각 관계의 묘미는 당연히 여주의 눈치 없음이구요. 작가님 글 정말 재밌읍니다 여주가 볼 드라마의 후속편처럼 이 글의 후속편도 기대해봅이다. 재현이 제대 후 스토리도 들려주세요
5년 전
비회원23.181
으악 ㅠㅠㅠㅠㅠ 끝나지마 ㅠㅠㅠㅠ 끝나지마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다 해피엔딩이라서 다행이에요 ㅠㅠㅠㅠㅠㅠ 주혁이랑 성경이도 잘 이뤄졌고 수정이랑 동영이도 나중엔 사귈줄 알았는데 정말 끝까지 친구로...! 아주 보기 좋은 모습이에요 ㅠㅠㅠㅠ 저 둘은 저 모습이 잘 어울려 ㅠㅠㅠ 4명 우정 오래오래 이어졌으면 좋겠고!! 태일이도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에서 잘 해내고 있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고 ㅠㅠㅠㅠ 민형...! 완전 오랜만인 기분 ㅠㅠㅠㅠㅠ 그런 편지를 썼을줄이야.... 진짜 행복해라 민형아! 짝사랑 제대로 해보지도 못하고 접은 것 같아서 마음이 무거웠는데 마지막화에서 다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 ㅠㅠㅠㅠㅠㅠㅠ 마지막으로 재현 ㅠㅠㅠㅠㅠㅠ 내 사랑 어남재 ㅜㅜㅜㅜㅜ 우리 재현이는 참 끝까지 쏘스윗... 다정한 사랑꾼 ㅠㅠㅠ 남주가 너라서 참 좋았다 난!!!!!! 벌써 보고 싶어 ㅠㅠㅠㅠㅠㅠ 앞으로도 여주랑 오래오 행쇼 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둘이 결혼하면 애기들이 얼마나 귀염뽀짝할까 ㅠㅠㅠㅠㅠㅠ 어남재 최고!!!!!!!!!!!!! // 너무 늦게 알아버려서 이제야 읽어버렸지만 작가님 글 정말 너무 잘 읽었어요 ㅠㅠㅠㅠㅠ 여러 모습의 사랑이 참 보기 좋았던 ㅠㅠ 연재하시는 내내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이런 글을 읽게되어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ㅠㅠㅠㅠ 작가님도 꼭 행복하시길 항상 바라겠습니다 ㅠㅠㅠㅠ 피치크러쉬 최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독자181
작가님 안녕히계신가요? 만약 작가님이 제 댓글을 읽으신다면, 제 댓글을 읽고계시는 그 순간에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작가님이 이 글을 쓰신지 2년이 흐른 후에 저는 이 글을 읽게 되었어요!! 글을 읽으면서 엄청 감정이입해서 웃기도 하고 울기도 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제가 작가님 글을 읽으며 엔시티에 완전히 입덕해버렸다는거에요! 엔시티에 입덕했으니 앞으로 멤버들 소중하고 예쁘게 앓을게요! 작가님의 글을 잊지 못할거에요 감사합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5년 전
독자182
작가님 시간이 많이 지나서 이 글을 읽게 되었어요. 잠시나마 엔시티 멤버들과 작가님과 함께여서 행복했어요. 좋은 글 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해요! 행복하세요
5년 전
독자183
진짜 작가님 이거 읽으실지 모르겠지만 어제 추천받고 바로 정주행을 한 독자에요! 두어시간만에 완결을 냈는데 진짜 읽는 내내 너무 감정이입돼서ㅜㅜㅜ 어쩔 수 없이 헤어진 태일이도, 무슨 일이 있어도 여주 곁에서 늘 자리를 지키는 재현이도, 여주의 진심을 알고 변화한 민형이도.. 여기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모두 입체적이면서도 현실에 있을법한 인물을 잘 설정하여 그려내신 것 같아서 더 잘 몰입이 되었던 것 같아요! 중간에 치타폰... 이 글에서의 제 웃음였습니다 ㅋㅋㅋㅋㅋ

특히 이 글에서 최고의 명장면은 재현이와 여주 서로의 진심을 확인하는 장면인 것 같아요... 우리의 스무한살.. 진짜 너무 아련해요ㅠㅠ 글을 완결되었지만 저는 아직도 그 부분에 머물러 헤어나오지 못하는 미완결인 것 같습니다... 진짜 이런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하고 또 감사해요ㅠㅠ 이 느낌이 잊혀질만 하면 찾아오겠습니다!

+ 아 마지막으로 재현이와 여주의 같이 자라온 자취들.. 그 시간과 추억들.. 마지막 키스장면까지 아무리 생각해도 try again 노래랑 너무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ㅜㅠㅠㅠ ❤️

4년 전
독자184
오랜만에 생각나서 정주행했어요~~ ㅠㅠ 재현이와 여주는 잘 지내고 있겠죠~? 좋은 글 감사해요. 작가님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셨길 바라요!
3년 전
독자185
오랜만에 정주행했는데 2021년에 이야기가 끝이 났네요!
제가 읽고 있는 이 시점은 2021년의 8월 입니다
역시 오랜만에 읽어도 가슴이 먹먹해지는 이야기였어요
생각이 날 때마다 돌아와 이 감정을 계속 느낄 수 있는 글을 써주셔서 고마워요
건강하길 바랍니다 같이 건강해요~

2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03.21 03:1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1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전체 인기글 l 안내
4/18 13:18 ~ 4/18 13: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