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가는 메뉴
현재 메뉴 설정
댓글
l조회 10059l 4
한국 최고의 대학이라면서 은퇴한 탐지견 데려다가 동물학대하는 수준봐...

 
삭제된 댓글
(2019/4/16 16:39:54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그저께  13:55 l 스크랩  신고   답글
글쓴이
그리고 개농장에서 실험견 구매한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저께  13:56
익인2
헐;
그저께  13:57 l 스크랩  신고   답글
글쓴이
마약성분 복용시키고 깡마르게한 상태에서 런닝머신 강제로 뛰게하고 구조해왔더니 원인모를 코피만 엄청 쏟고 그러고있대...
그저께  13:57
익인3
아 진짜 싫다 왜저래 세상에서 동물학대가ㅡ제일싫어
그저께  13:58 l 스크랩  신고   답글
글쓴이
수의학과라는게 킬링포인트다 진짜 ...
그저께  13:59
익인4
헐... 모바일
그저께  13:58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5
헐 이거 문제 있는거 아냐??? ㅜㅜ
그저께  14:01 l 스크랩  신고   답글
글쓴이
응응 그래서 뉴스에도 나왔는데 인터넷 기사로는 그 교수 보호하는 기사 나오고있고 사람들은 지금 청원진행중이야
그저께  14:03
글쓴이
kbs뉴스에 나온 계단 하나도 못올라가는 비글이고 밥먹으면서 코피흘린 사진은 마음아파서 못가져왔어
그저께  14:04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6
뭐야... 과학 실험이야? 무섭다.. 모바일
그저께  14:05 l 스크랩  신고   답글
글쓴이
이게 **서울대 **수의학과**에서 일어나는 일들이야 !!
그저께  14:06
글쓴이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그저께  14:05 l 스크랩  신고   답글
글쓴이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그저께  14:05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7
누군가의 희생으로 과학 의학이 발전된다는 걸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들이... 너무 뻔뻔하다 모바일
그저께  14:06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8
와 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저께  14:05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9
동물 실험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저런 무분별한.. 뼈가 앙상하고 그러면 밥도 제대로 안챙겨주고 그야말로 실험체로만 본거잖아 불쌍해 모바일
그저께  14:06 l 스크랩  신고   답글
글쓴이
개농장에서 돈주고 사와서 개실험 한거 걸려서 질타받으니까 사람들 위해서 일하는 개 빌려다가 저런 실험 한게 너무 진짜 잔인해
그저께  14:08
익인12
맞아 심지어 은퇴했는데 평생을 사람들 위해 이용했으면 이제 풀밭에서 뛰어놀고 그냥 한 가정의 강아지처럼 편하게 지내게 둘 순 없는건가 .. 모바일
그저께  14:09
익인10
난 이해가 안가는게..사람이 뭐길래 실험을 핑계로 다른 생명체들을 막다루는지 모르겠어..솔직히 사람이 우선이다 이것도 사람들이 만든 말일뿐이지 모든 생명체는 다 소중한건데... 모바일
그저께  14:08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3
22 사람⍤⃝𓂭 우선이다 이거 걍 사람들⍤⃝𓂭 만든거잖슴 인간⍤⃝𓂭 뭐길래 생명의 우위를 판단하는𓊄𓂭 이해안가 모바일
그저께  14:09
글쓴이
ㅇㅈ 근데 저거 사람위한 실험도 아니고 수의학과에서 진행하는 실험이라는게 더 화나...
그저께  14:09
익인24
33333 항상 그 생각함 모바일
그저께  14:13
익인26
44444마음아프다
그저께  14:14
익인29
5맞아ㅜㅜㅜㅜ내가 사람이니까 이해는 가는데 또 인간이 뭐길래 생명의 우선순위를 정하는지 이해안가ㅜㅜㅜㅜ솔직히 지구에서 인간이 제일 해로운데.... 모바일
그저께  14:15
익인38
666666666 사람이니까 당연히 사람이 소중하겠지 ㅋㅋㅋㅋㅋㅋ 철저한 이기주의임 모바일
그저께  14:20
익인44
7 ㅇㅈ 모바일
그저께  14:22
익인48
맞긴 한데.... 다른 종보다 자신을 먼저 생각하는게 생명체의 본능이라고 생각해 우리가 먹고쓰는 모든 화장품, 의약품 임상실험으로 만들어진거고 아프리카에 죽어가는 사람들 살리는데에 필요한 백신? 임상실험 없었으면 못 만들었지... 의학기술 발전한 나라들? 전부 식민지시대때 사람들 대상으로 마루타실험해서 여기까지 발전한거임... 이거 전부 불매 못해 하려면 산에 들어가서 개미 한마리 모기 한마리 바퀴벌레 한마리 죽이지 말고 살아야해 ....
그저께  14:27
익인58
22
그저께  14:32
익인65
3333 모바일
그저께  14:37
익인71
44.. 모바일
그저께  14:38
익인85
555
그저께  14:44
익인107
6
그저께  15:14
익인87
해충이랑 벌레랑은 다르다고 생각해ㅜㅜ....
그저께  14:45
익인94
이것도 인간시점 ㅜㅜㅜㅜ 모바일
그저께  14:56
익인99
해를 입힌다 안 입힌다 이것도 인간 시점이야 어차피 그냥 자연에서 살아가는 생명체였을뿐
그저께  15:04
익인132
그치 근데 동물실험은 해 안끼치는 동물 데려다가 시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잖아 해충이랑 비교를 하면 안되지 모바일
그저께  15:41
익인93
예시로 든거는 해충이잖아.... 모바일
그저께  14:56
익인95
666 애초에 실험용으로 쥐를 제일 많이쓰지않나.. 지금 누리고있는 것 중에 얼마나 많은데 아픈사람이 더 중요해
그저께  14:57
익인133
닭,토끼도 엄청 많이쓰여..특히 화장품 실험할때 토끼 엄청 쓰이던데ㅜㅜㅜㅜㅜ 모바일
그저께  15:43
익인96
그게 당연한 건 아니잖아 저렇게 막 다룰 게 아니라 최소 미안함과 고마움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사람이 중요하니 어쩔 수 없어 이런 건 아니라고 봐...
그저께  15:00
익인101
그소리가 아닌거같은데..?살아가면서 개미,모기,바퀴벌레 등등 안죽이면서 살 수 없는건 댓쓰니도 알겠지..아무 죄의식 없이 인간만을 위해 실험,학대하면서 생명체들의 우위를 인간이 정하는게 이해 안간다는거같은데 모바일
그저께  15:09
익인105
으음.... 강아지는 죽일 수 없으면서 죄의식없이 개미 모기 바퀴벌레는 어떻게 죽일 수 있는거야? 강아지가 귀엽고 사람과 공감한다고 해서 더 가치있는 생명체라고 할 수 있어??...
그저께  15:12
익인109
아니...그 소리가 아닌 것 같다고...포인트는 인간이 인간만을 위해 생명체 학대,실험 이런거 하면서 ‘사람이 우선이다’라며 멋대로 생명체 우위 정하는걸 이해 안간다고 하는거야... 모바일
그저께  15:15
익인110
109에게
맞아ㅜㅜㅜㅜㅜ나 익10인데 이 말이야ㅜㅜㅜㅜㅜ모기 개미 이런게 왜나오는𓊄𓂭........ 모바일
그저께  15:16
익인116
109에게
사자가 자기와 가족을 위해 사슴 잡아먹는건 어떻게 생각해? 고래들이 강간 하는건 어떻게 생각해?
그저께  15:18
익인119
116에게
갑자기 그건 왜나와 ㅋㅋㅋㅋㅋ 사자는 가족들 배 굶주리니까 생존을 위해 사슴 잡아먹는거고 고래 예시는 논점에 벗어났다 모바일
그저께  15:20
익인124
119에게
인간도 자기들 살아남으려고 다른 생물체 이용하는 건 똑같은데.... 고래랑 오랑우탄은 자기 성욕 채우려고 다른 종 강간하는건데 왜 이게 논점 흐리기지 다시 말하지만 난 서울대 수의학과일에 단 댓글이 아니라 인간이 무슨 권리로 생명체의 위아래를 가르느냐라는 댓글에 다른 종보다 자신이 우선인게 생명체의 본능인것 같다 라고 주장했어 그 주장에 뒷받침하는 내 논리들이야
그저께  15:25
익인127
124에게
지나가다인데 강간하는게 왜 살아남기 위해 다른 생명체를 이용하는거야?그건 걍 쓸액희야..강간범들이 본인들 살아남기 위해 범죄저지르는거 아니잖아 모바일
그저께  15:27
익인130
124에게
자기 성욕 채우려고 강간하는게 본인들 살려고 하는 행동이야?강간은 예시 너무 벗어난거같아 모바일
그저께  15:32
익인120
116에게
응...?논점흐리𓅿𓂭... 모바일
그저께  15:20
익인121
116에게
예시가 잘못된거같은데ㅜㅠㅠㅠㅠㅠ.... 모바일
그저께  15:20
익인122
116에게
이건 좀.. 모바일
그저께  15:21
글쓴이
이번 사건은 암백신 만들려고 한것도 아니고 실험한다고 쳐도 최대한 인도적으로 실험하려고 노력을 하지도 않은거잖아? 실험과정에 있어서 무분별한 학대 정황이 나오니까 사람들은 화가나고 비통해하는거고 본능이 먼저라고해도 인간이기주의는 맞는말 아니야 ?
그저께  15:16
익인114
암백신 만들려고 실험하는건 된다는 말이야? 나는 서울대 수의학과를 옹호하려고 다는 댓글이 아닌 사람이 어떤 권리로 동물을 인간을 위해 희생시키느냐는 댓글에 답글 단거야 ~ 글쓴이한테 하는말 아니었어 ~
그저께  15:17
익인118
지나가다)모기나 개미 바퀴벌레 이런건 나한테 직접적인 피해가 오니까 죽이는건데 저런 실험은 그게 아니잖아..동물실험이랑 개미모기 이런거 죽이는거랑 애초에 비교하는거 자체가 잘못된거같은데..?게다가 전형적인 학대.. 모바일
그저께  15:21
글쓴이
인간의 본능이라고 한다면 그건 살고자하는걸 말하는거고 인간이 사는데 있어서 전혀 필요하지도 않은 실험을 이야기하고 있는거잖아 ...
그저께  15:23
익인125
글쓴이에게
ㅜㅜ 서울대 케이스 말하는 거 아니라고 말했잖아 글쓴아 .......
그저께  15:27
익인129
125에게
글쓴이도 본문 얘기 말고 그냥 불필요한 동물실험들 통틀어서 얘기하는거잖아 모바일
그저께  15:29
글쓴이
125에게
서울대 케이스 아니고 네 전체적인 논리 가지고 말해도 인간처럼 악행 많이 저지르는 동물은 없잖아 .! 수간도 오랑우탄, 돌고래보다 많이 하고 살육도 지구상에 어떤 동물보다 많이 하는 게 인간인데 다른 동물 다 한다고 인간이 뭐 어때서! 이러는 건 좀 아닌 거 같아...
그저께  15:34
익인143
777 해충도 인간 기준에서 해충인거지 걔넨 그냥 순리대로 먹고 사는건데 모바일
그저께  16:03
익인146
움..?해충으로 예를 왜들어..’해충->인간’ 이렇게 해충은 직접적으로 피해를 주니까 어쩔수없이 죽여야 하는거고 동물실험은 미래에 어떤것들을 예방한다고 죄없는 동물들 잡아다가 실험하는가잖아..애초에 해충이랑 다르지 모바일
그저께  16:11
익인152
8888
그저께  16:48
익인52
안타까운 사실이지만 하다 못해 감기약 같은 것도 과거엔 동물 실험이 필요 했으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 감기약도 예방 주사도 아예 안 맞은 사람이 없는 이상 무분별한 실험을 자제 해야 한다고 봄ㅜㅜ 모바일
그저께  14:30
익인90
맞아..마음아픈 일이지만 동물실험은 무조건 반대!!라고 외치기엔 아직 우리가 미흡한 부분이 많으니 최대한 인도적인 방법으로 최소한 하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
그저께  14:51
익인102
8...사람이 먼저다,우선이다 이런 말 정말 별로야...이기주의.. 모바일
그저께  15:09
익인106
999
그저께  15:13
익인144
1010... 그 누구 하나 우위에 설 수 있는 생명체가 어디있어... 모바일
그저께  16:04
 
익인11
아 마음아파서 사진 제대로 보지도 못하겠다 진짜 ..
그저께  14:09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5
그니까ㅜㅜㅜㅜㅜㅜ
그저께  14:10
익인14
헐 진짜..? 마음아파.... 모바일
그저께  14:10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6
이거 학대로 처벌 받는거지..? 말이 안나온다.. 모바일
그저께  14:11 l 스크랩  신고   답글
글쓴이
일단은 지금 인터넷기사에 저 교수 쉴드기사 나오는거보면 잘 모르겠어 .. ㅜㅜㅜ
그저께  14:13
익인17
그런 인간들이 수의사를 하겠다고 ㅋㅋ 어이 없네 모바일
그저께  14:11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8
나 진짜 동물들 실험 당하는 거 보면서 울었는데ㅠㅜㅜㅜㅜㅠ 비글이 사람 좋아하고 그래서 실험용으로 쓴다고 그러는데 비글한테 너무해... 모바일
그저께  14:12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9
진짜 그러지 좀 말았으면...
그저께  14:12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20
그러고선 동물을 살리겠다고,,? 동물 실험이 제일 싫다 진짜 하
그저께  14:13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21
와 진짜 아니지 진짜 모바일
그저께  14:13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23
청원글 아직 안 올라왔지 모바일
그저께  14:13
글쓴이
올라왔어 !!! 인터넷에 서울대 수의대 청원 치면 블로그에 링크 나와 !!
그저께  14:15
익인22
인간도아닌것들이야 진짜... 그게 사람이 할짓이야..? 사탄이 또 직장을 잃었네 어휴 모바일
그저께  14:13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25
이건 좀....
그저께  14:14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27
혹시 청원글 좌표ㅠ있어? 모바일
그저께  14:14 l 스크랩  신고   답글
글쓴이
좌표 올려도 되는거야 ... ?ㅜㅜㅜ
그저께  14:15
익인30
당연 모바일
그저께  14:15
글쓴이
익인66
왜 안들어가질가ㅜㅜ?
그저께  14:37
익인77
66에게
인티는 안들어가져ㅜ
그저께  14:40
익인28
어제 뉴스보면서 울화통이 터져가지고...
그저께  14:14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31
수준이...저런 대학이 한국 1등 대학이라니 모바일
그저께  14:17 l 스크랩  신고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모바일
그저께  14:17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33
익인34
별 빼면 청원글로 이동된다
https://m.blog.naver.com/yjay2/221514461599
별 빼기 귀찮으면 이 블로그에서 청원글로 이동하면 돼
모바일
그저께  14:20
익인103
고마워 방금 했다ㅠㅠ
그저께  15:11
익인35
평생을 강아지와 함께 해온 나는 진짜.. 눈물난다 모바일
그저께  14:19 l 스크랩  신고   답글
글쓴이
22 내가 무지해서 그런가 저런 실험이 동물들한테 뭐가 도움이된다고 수의학과에사 저러는지 모르겠어
그저께  14:20
익인36
와 진짜 너무 화난다
그저께  14:19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37
윤리의식 하나도 없네 달달 암기만 잘하면 뭐하냐 사람이 덜 됐는데.. 모바일
그저께  14:19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39
익들아 제발 청원 좀 도와줘ㅠㅠㅠㅠㅠㅠ지금 눈물나ㅠㅠㅠㅠㅠㅠㅠㅠ 모바일
그저께  14:20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40
수의학과면 뭐해 사람이 덜 됐는데 모바일
그저께  14:20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41
무슨실험...???
그저께  14:21 l 스크랩  신고   답글
글쓴이
실험계획서에는 '번식학 및 생리학적 정상성’실험이라고 쓰였대
그저께  14:23
익인42
은퇴한 탐지견.....ㅎ 평생을 인간을 위해서 살아왔는데 죽을때도 인간에 의해 죽게되는구나 불쌍한 강아지야 다음생엔 부디 인간이 없는 세상에서 태어나 자유롭게 누리다 떠나렴 내가 미안해
그저께  14:21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43
저런
사람들이
미래의 수의사라니
모바일
그저께  14:22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46
청원동의하고옴,,, 모바일
그저께  14:24
익인45
아... 사진 못 눌러 보겠다
그저께  14:23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47
아 눈물난다 진짜
인간이 정말 잔인한거같아 너무 마음아파

그저께  14:24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49
헐,...청원 하고 왔어ㅜ 모바일
그저께  14:28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50
예전에 누가 인간이라 미안해 이런 댓글 달았다가 온갖 주접 떤다 그럼 넌 인간하지 마라 오글거린다 이런 비난 받았었는데 난 요즘 진짜 인간이라는 이유로 저렇게 말 못하는 동물들 물건 취급하는 상황 보고 있으면 진짜 정말 내가 사람이라서 미안하고 창피해
그저께  14:28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51
모든 수의대가 이런 방식으로 공부를 하는거야?그렇다면 너무 실망스럽다..
그저께  14:29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53
아 열받는다
그저께  14:29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54
그래서 동물 좋아하는사람이 수의대 오면 미친듯이 힘들다더라 모바일
그저께  14:30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55
근데 아무리 동물실험이 필요했어도 사역견은 특히 동물실험이 금지되어있다는데 나라를 위해서 일했던 애를 데려다가...... 모바일
그저께  14:31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56
와 ..
그저께  14:31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57
아 위에 사진 보고 눈물나..
그저께  14:32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59
뭐야? 왜그런거야 대체?? 실험목적이야 아님 진짜 동물학대하려고 저런거야? 모바일
그저께  14:33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60
맘 아프다...ㅠㅠ 과학 발전과 생명 윤리 사이의 난제인 것 같아 모바일
그저께  14:33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61
교수 주도야 학생 주도야?
그저께  14:34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62
진짜 오바야 ㅜㅜㅜㅜㅜ 눈물나
그저께  14:35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63
아 진짜 사람 좋겠다고 실험할거면 사람 데리고 해라ㅋㅋㅋㅋㅋ 인간이 제일 이기적이고 잔인해 성범죄자도 인권 챙겨주고 인간 아니면 학살이나 다름없지 모바일
그저께  14:35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67
ㅁㅈㅁㅈ 인간 대접 못받을 쓰레기들도 권리 지켜주면서 아무 잘못 없는 말못하는 동물한테 저게 무슨 짓이야 인간이 제일 이기적이야 정말
그저께  14:37
익인123
맞㉵..미래의 우리들을 위해 실험을 해야한다고 포장하는게 너무...동물실험이란게 엄연히 동물 학대나 마찬가지인데... 모바일
그저께  15:22
익인137
ㅇㅈ 인간발전을 위한 실험이면 인간갖고해라~~~ㅠ 모바일
그저께  15:45
익인64
싸이코 아님? 오바다;
그저께  14:36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68
세상에 저럴 수가...... 모바일
그저께  14:37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69
아 열받아 아 진짜 하 꼭 청원부탁해ㅠㅠㅠ 모바일
그저께  14:37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70
기사 내려갔나..?
그저께  14:38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72
뭐???? 아 진짜 뭐하는 짓이야 마음 아파
그저께  14:38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75
청원 동의하고 왔어
그저께  14:40
익인73
무분별한 학대 및 실험은 하지말아야지ㅠㅠ 진짜 왜 그런대???
그저께  14:40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74
아우..
그저께  14:40
익인76
헐,,,,
그저께  14:40 l 스크랩  신고   답글
삭제된 댓글
(2019/4/16 16:40:1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모바일
그저께  14:40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79
한때 내 소원이었던 학과가... 모바일
그저께  14:40
익인80
끔찍하네.... 무슨 수의학과야 이게 모바일
그저께  14:40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81
진짜 너무 불쌍해 모바일
그저께  14:42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82
그니가 나 이거보고 진짜ㅋㅋㅋㅋㅋ아 너무 화나 ㅋㅋㅋ
그저께  14:42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83
강아지 키우는 입장에서 화나서 돌아버리겠네 와
그저께  14:42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84
캡쳐된 사진 한장이랑 기사글만 어제잠깐 봤었는데 너무 괴롭고 미안하고... ㅠㅠ 모바일
그저께  14:44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89
아프고 고통스러웠을텐데 말도 못하고...하... 모바일
그저께  14:48
익인86
하 글만 읽고 내렸어 진짜 사진 볼수가없을거같아서... 이게 수의학과에서 일어나고있다고?.... 오바야... 모바일
그저께  14:45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88
청원 좌표좀 ㅠㅜ
그저께  14:46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91
왜저래 아 화나 하 모바일
그저께  14:53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92
동물 좋아하는 사람은 절대 수의대 가지 말라고 하더라... ㅠㅠㅠㅠ
그저께  14:54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97
와.... 옷벗어라 다 진짜... 모바일
그저께  14:59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98
ㅋㅋㅋ저거 더 화나는게 내부 윤리검사 나오는거에 걸릴까봐 다시 잠깐 원래 있던 곳에 돌려보낸거래 자기들이 생각해도 잔인한 실험을 했고 애 상태가 도저히 못보여줄정도라는걸 알았다는거지 명목상 실험이고 학대를 한거지 아직도 저기서 실험중인 비글 2마리 더 있다는게 더 화나 모바일
그저께  15:03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08
동물을치료하는사람이 동물을학대...ㅋㅋㅋㅋㅋㅋ역시 인성과학벌은 반비례.... 모바일
그저께  15:14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11
청원동의하고왔다 진짜 부끄럽다 모바일
그저께  15:16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12
진짜 인간이 뭐라고 너무하다
그저께  15:16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13
너무 화난다 팔로워는 별로 없지만 인스타 스토리에 올렸어 다들 보고 청원해줬으면 ㅠㅠ 모바일
그저께  15:17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15
저건 인류를 위한 실험이 아니라 그냥 학대잖아 ㅋㅋㅋ 그리고 실험을 꼭 해야한다면 동물보다 범죄를 저지른 것이 확실하게 밝혀진 인간한테나 먼저 했으면.. 인간은 범죄 저질러도 인권이다 뭐다 하면서 사형도 안시키면서 동물들한테는 저게 뭐하는 짓이야 모바일
그저께  15:18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17
식용견도쓰셨네요 모바일
그저께  15:19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26
죽은 강아지 시체로 해도 되는 거 아닌가,,,
그저께  15:27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28
내친구도 설대 수의학과 갔다고 좋아하던데 이런 거 보면 부럽진 않다,,,
그저께  15:28
익인131
내가 무지해서 그런데 나도 이거 궁금해
의대랑 치대에서는 시체로 해부학수업하고 그러잖아
근데 수의대는 왜 살아있는 상태에서 실험하는지.....
모바일
그저께  15:39
익인134
저번에 동물농장에서 봤나?? 강아지 턱뼈 자르려고 살아있는 강아지 데려다가 마튀해서 턱뼈 자르고 버리는 거 봣는데 그런 수술은 죽은 강아지 시체로 사용해도 되는 건데 왜 굳이 살아있는 아이들로 하는건지 착잡허다,,, 모바일
그저께  15:44
익인136
그러니까ㅠㅠㅠㅠㅠ!!
충분히 시체로 할수있는건데....
모바일
그저께  15:45
익인135
수의학과 희망하는 재수생인데
모든 수의학과가 저러진 않겠지만
사실이라면 저건 진짜 아니지 뭐하는 짓이야
기본적으로 동물 복지는 당연히 챙겨야지
물건이 아닌데.. 살아있는 생물인데..
감사 나왔을 때 다시 보냈다는건 잘못된 일인줄 알고있다는 소리잖아 하 너무 화나
모바일
그저께  15:45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38
한때 내 꿈이었던학과에서 동물학대라니..
화난다..

그저께  15:50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39
와 저건 또 무슨 모순이냐... 수의대에서 동물학대... 모바일
그저께  15:55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40
이런거보면 수의대온거 진짜 회의감든다...ㅎ..
그저께  15:56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41
말도 못하고 표현도 못하고 학대 당하면서 저런 고통스러운 하루하루를 보내는 동물들 생각하면 진짜 인류애 떨어지다 못해 소멸할것 같음 모바일
그저께  16:02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42
번식학 및 생리학적 정상성 분석 실험이라는데 대체 무슨 내용의 실험이길래 애를 굶기면서 학대함
그저께  16:03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45
실험에도 윤리강령이 필요한 이유...
근데 유난히 동물실험은 그게 잘 지켜지지 않는 것 같다ㅜㅜㅜ너무 마음아파
모바일
그저께  16:05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47
서울대에 유기견 길냥이들 엄청 많은데 유기견 문제에 큰 반응 없는것도 이상했는데 역시... 모바일
그저께  16:20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48
헐 내친구 거기 목표로 재수중인데....속상하겠다
그저께  16:28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49
다른과도 아니고 수의학과.... 모바일
그저께  16:33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50
ㅋㅋㅋㅋㅋㅋㅋ너희들이 그렇게 동물 학대하고도 수의사라고 떳떳할 것 같아????ㅋㅋㅋㅋㅋ
너네는 동물 살리는 사람들이 아니고
학대범이야~~~~~
동물 살리는 수의사가 어떻게 반대로 동물을 죽이고있냐
실험을 하려면 합법적인 선까지해야지 ㅋㅋㅋㅋㅋ

그저께  16:40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51
근데 수의과 실험이면 실험은 동물한테 할 수 밖에 없다고 봐. 사람한테 사용할 제품이나 기술을 시험하는게 아니니까.
다만 우리가 소 도축과 개 도축을 비교할 때 많이 나오는 말이 '그나마 소가 덜 아프게, 빨리 처리한다. 개 도축은 시골에서 맛좋아진다고 패거나 뜨거운물에 담그거나 하는 사례가 아직도 많다'라고 하잖아.
육식동물로써, 그리고 그 외에도 동물을 많이 희생시키는 삶을 가진 종으로써 딜레마이긴 하지만 "어차피 실험하는거 자체가 학대인데 막다뤄도 상관없어" 라는 태도로는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해. 적어도 저 실험에 참여하는 연구원들의 정신건강이나 기술의 당위성을 위해서라도 보다 인도적으로 다뤄야하는 것 아닐까?

그저께  16:42 l 스크랩  신고   답글
익인153
이건 약간 다른 댓글이기는한데 국내 대학에서 거의 유일하게 서울대만 심리학과에서 동물실험해
그저께  16:50 l 스크랩  신고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아니 뭔ㅋㅋ알바생들아 좀 더 달라는 게 그렇게 짜증나? 405 14:42 21309 0
밴쯔 조회수 요즘 왜이럼??? 360 18:09 29904 0
솔직히 내가 본 넷사세 젤 심한거 이건거같음 267 22:19 8412 0
사랑방-이성 내 썸남 상메 봐줄사람... 심각해 40 232 0:49 12985 0
익명만애 ㄱ? 닝들 외모랑 닮았다는 소리 들은 캐릭터 적고 가자 116 9:32 574 0
31293569시계 머 사지??23:4210
31293568진짜 익들의 인생 영화 추천해줘!!!!!!!!!!!🌟🌟23:4110
31293566프사 할말?23:4110
31293565수능쳐본 익들아 이제부터 공부하면 많이 빠듯하지...?23:4120
31293564어디 자리 앉을 것 같아?ㅠㅠㅠ23:4140
31293563사랑방-이성피임약 이제 두번째 팩 먹어야하는데23:4130
31293562사랑방-이성여친생겼는데23:4120
31293560나의아저씨에 이지안이 하는 일은 뭐라고 불러?23:4160
31293559사랑방-이성남친이 여자 직원분이랑 같이 택시 타고 집 가는거 이해 가능?23:4120
31293558내 꿈이 사진관련된 직업인데  회원전용23:4130
31293557캡모자 쓰고 원피스 이상해?? 123:4140
31293556농협 점검시간 ㄱ언제징23:4120
31293555원래 체육 자습하는데 몇몇애들이 나가자고 해서 나갔어ㅋㅋ23:4140
31293554일상패션 참고하고 싶은데 옷 잘입는? 참고할만한 연옌이나 그런분들 추천해주랑23:4140
31293553야자 끝나고 먹는 고3쓰니 야식 다들 보고가라~40 223:41210
31293550고양이 안씻겼는데 항상 좋은 냄새나는거 신기하다23:40160
31293548빠삐코 살마니쪄? 423:4080
31293547취업 왤케 힘드냐,,,개가튼 취준,,, 엉엉 123:40190
31293546교생 나가본 익들 있어???? 귀걸이 요정도 안 되나.???? 123:4025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본인 표출, 글쓴이 추리, 회원 뒷담화 금지
익명잡담의 모든 글에 악의적 캡쳐를 금합니다 (적발시 처벌)
인스티즈 트렌드 l디오니소스드림콘서트팬앤스타💜스밍인증💜슈퍼휴먼방탄소년단ㅋㅋㅋㅋㅋㅋㅋ💖아이디ㅋㅋㅋㅋㅋ양도합니다
최근 2분 사이의 인기글 l 안내
4/18 23:39 ~ 4/18 23:41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최근 2분 사이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4/18 23:38 ~ 4/18 23:40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익명예잡 방탄소년단 9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42, 5층 (역삼동, 역삼빌딩)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l 모바일 l 앱 설치
© instiz Corporation
​재결합해도 충분히 먹힐거같은 아이돌은? l 10779표 참여
투표 참여 l 전체 목록 l 투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