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가는 메뉴
현재 메뉴 설정
댓글
l조회 21219l 0
 
둥이1
내친구기준 별로그렇지도못한거같아
•••답글  
둥이2
아닝 내가 만나본 사람 중에 제일 최악이었어ㅋㅋㅋㅋㅋ
•••답글  
글쓴둥이
oh...
•••
둥이6
내가 알바하는 곳에 전남친 왔었는데 내가 짜증나서 같이 일하는 애들한테 전남친 왔다고 말했거든 애들이 다 얼굴 보고 와서 하는 말이 진짜 못생겼대 ㅋㅋㅋ 행동이랑 얼굴이랑 똑같아
•••
둥이3
처음엔 그랬는데 사귄 남자친구중에 젤 빠르게 변하고 식었어
•••답글  
글쓴둥이
my...
•••
둥이73
헐 너둥 나둥?..
•••
둥이77
나도ㅋㅋㅋ
•••
둥이219
헉 내 얘기다
•••
둥이234
와 싸이언스인가 나도그런뎈ㅋㅋㅋㅋ
•••
둥이239
나ㄷㅏ.... ㅋ ㅋㅋㅋ ㅋㅋ
•••
둥이325
와 나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둥이4
별루..
•••답글  
둥이5
남친 주변에서는 남친한테 못생겼다고 그러긴했는데. 남친이 본인입으로도 내가 더 아깝다고 말할 정도였어. 근데 나한테 엄청 잘해주고 지금도 잘 만나고 있음!
•••답글  
둥이275
2222
•••
둥이7
외모도 별로인데 성격도 별로임 물론 사바사
•••답글  
둥이8
잘만나다가 끝이안좋앗음
•••답글  
둥이9
자격지심 심해져서 오히려 나를 깎아내리더라
•••답글  
둥이10
얼굴 못생겼어도 성격 보고 만났는데 알고보니 성격 나쁜 캐이스가 최악...ㅎㅎ 은 내얘기
•••답글  
둥이12
22...이거인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둥이75
333
•••
둥이96
444 나도 이 케이스 ㅎ
•••
둥이103
55555
•••
둥이104
66666
•••
둥이128
777
•••
둥이153
8888888얼굴값오지개함
•••
둥이154
999999 생각만 해도 화난다
•••
둥이156
10 ; 얼굴못생겻는데 알고보니 성격도 최악
•••
둥이207
11
•••
둥이229
1212
•••
둥이271
1313...나네
•••
둥이285
141414
•••
 
둥이11
얼굴값한다는게 예외도 있지만 맞는말인거같음 못생긴맘큼 성격 알고보니 이상했음 최악
•••답글  
둥이13
외적으로 잘난게 없으니까 착한척 피해자인척
주변에 말하고 다니고 ..너무 힘들었어.. 그래도 착하다 생각하고 사귀었는데

•••답글  
둥이14
매달릴때에도 찌질햇음
•••
둥이47
ㅇ거진짜인정
•••
둥이122
333와우...똑같닼ㅋㅋㅋㅋㅋ
•••
둥이209
이거진짜ㅋㅋㅋㅋ 착해서 사겼는데 이게 ㄹㅇ 착한게 아니고 착한 사람 이미지를 이용하는거였음 헤어질때도 세상 착한사람인척하고ㅋㅋㅋㅋ얼탱없었음..
•••
둥이231
헐 이거넘공감 못생기진 않았는데 외모도 성격도 착하게 생긴 애랑 사겨보니까 딱 이랫음
•••
 
둥이15
외모 문제가 눈에 거슬리기 시작하면 그건 진짜 좀 힘든 연애가 되지 않았나 싶당..!

난 두명 만나봣는데 둘 다 잘해줫었어...!애들도 나한테 나중에 니가 아깝다란 말 남녀 안가리고 말했었는데 그냥 웃고 넘길만큼 그 남자애와의 추억은 나쁘지 않았어!!

•••답글  
둥이16
혼자 열등감 자괴감에 빠져있음 최악이고 그럴때마다 콩깍지 점점 벗겨져서 옆모습 진짜 못생겼었는데 보면서 얼굴 찌푸려짐
•••답글  
둥이21
222맞아 열등감있음
•••
둥이39
333 리얼
•••
둥이62
와 이거임 444
•••
둥이68
5555
•••
둥이137
66666
•••
둥이155
7777
•••
둥이187
888 진짜 못생긴 건 둘째 치고 자존감 높은 사람 만나야 돼 못생겨도 자존감 높고 성격 좋으면 커버쳐 근데 그게 아니면 진짜 최악 열등감 덩어리 만나봤따...
•••
둥이193
999999 ㅇㄱㄹㅇ...
•••
 
둥이17
최악
•••답글  
둥이18
나한테는 얼굴=성격이라는 공식이 있어..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무조건 처음에 외모봥
•••답글  
둥이19
얼굴값해진짜 ㅋㅋ
•••답글  
둥이20
사람들이 그러잖아 잘생긴 사람은 얼굴값하고 못생긴사람은 꼬올까앖한다곸ㅋㅋㅋㅋㅋㅋㅋㅋㄹㅇ ..ㅋㅋㅋㅋㅋㅋㅋㅋ제일 최악이였어
•••답글  
둥이40
필터링 된것같은데 뭐야?? 궁금해서ㅠㅠ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둥이43
봤어!! 맞는말같다 고마워ㅋㅋㅋㅋ!
•••
둥이54
모야??? 나도 궁금하장
•••
둥이88
수정해따!
•••
둥이22
아니ㅋㅋㅋㅋㅋ 다 최악이라 그르네 나도 최악이었는데.... 본인 자존감이 너무 떨어져서 스트레스였음 자존감은 떨어지는데 사랑은 받고 싶어서 뭐 내가 하나하나 다 해줘야 되고 다 우쭈쭈 달래줘야되고.....
•••답글  
둥이26
데이트해도 달고 사는 말이 오늘은 이래서 망했다 저래서 망했다... 난 재밌었다는데 거기다 대고 계속 미안하다해서 머쓱.... 니 망했다는 말 때문에 망하는거라고 얘기하고 싶었는데 못한게 한이다....
•••
둥이23
내남친은 엄청 잘해줘!! 너무 착하고ㅠㅠ
•••답글  
둥이24
자존감 엄청 낮아 열등감도 엄청났음 ^^,,,
•••답글  
둥이25
만나보면 다음에는 얼굴보고 만나지더라,,,ㅎ
•••답글  
둥이241
ㅇㄱㄹㅇ
•••
둥이27
나를 좋아하긴 했었는데
자기가 못생기고, 뚱뚱하고, 결정적으로 ‘그걸 스스로가 맘에 안들어하고 바뀌길 원하면’ 무슨 노력이라도 해야하는데
그런거 1도 안하고 나를 부러워하고 자기 못난거 아니깐 다른남자가 나 꼬실까봐 불안해하고ㅋㅋ
그런거 보고 갈수록 정털려서 헤어짐

•••답글  
둥이28
흠..... 그냥 못생긴사람일뿐 성격이 별로인 사람도있고 ㄱㅊ은 사람도있고..
•••답글  
둥이29
나는지금 화장지우면 못생긴여자랑 사귀고있는데 솔직히 외모는 별로 신경안쓰이던데 성격이 잘맞아서
•••답글  
둥이184
혹시 화장지운거 첨 봤을때 어땠어ㅠㅠㅠ?? 내가 화장 지우면 너무 못생겨서ㅠㅠㅠㅠㅠ
•••
둥이186
반전매력으로 다가왔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둥이30
와 다들 대부분 별루였다고 하네 뭐 사바사긴 하지만 저두 엄청 크게 데이고 거의 인생이 바뀌었다고 해도 될만큼 인생에서 후회합니다 하하...
•••답글  
둥이31
여자도 마찬가지..
•••답글  
둥이32
외모가 별로라고 딱히 더 잘해주고 그런건 없는거같은데 ㅋㅋㅋㅋ그런걸 바라지도 않았고...성격 좋은것도 사바사였던듯
•••답글  
둥이33
별로였어 자기 외모적 자격지심 점점 드러나서 만날때마다 피곤해짐
•••답글  
둥이34
엄청 잘해줬는데 스토커짓하고 데이트폭력해서 헤어졌지
•••답글  
둥이35
얼굴만큼 성격도 너무 이상해서 너무 고생했었따.. 지금은 키크고 잘생긴 남자친구랑 만나고있는데 너무 행복해!
•••답글  
둥이36
진짜 잘해주고 순둥이에다가 나밖에 몰랐었음 진짜.....지금 현여친이랑 오래 가는 거 같더랑 보기 좋음
•••답글  
둥이37
최악....
•••답글  
둥이38
으 못생긴거 넘 시러
•••답글  
둥이42
얼마전에 헤어졌는데 두명의 여자가 동시에 호감을 표해오니까 잘난척 왕자병 납셨드라 자기가 주도권을 잡고있다고 나보고 기회를 주겠대
•••답글  
둥이44
성형할 기회를 주겠다고 해!
•••
둥이48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둥이52
몽둥이를 가져올거니까 그 새에 사과하고 도망칠 기회를 주겠다고 해!
•••
둥이60
지가 잘난줄 암 맨날 살빼면 잘생기지않았나 맨날 묻고
•••
둥이71
60에게
그래도 안 되니까 얼굴 교체하고 올 기회를 주겠다고 해!
•••
둥이9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웃기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둥이45
난 진짜 최악 ㅋㅋㅋㅋ 걔때문에 인생 망가짐
•••답글  
둥이91
지익인데 뭔일인지 말해줄수있어?
•••
둥이46
첨엔 우리둘이좋아하면되지 뭔상관 이런맘이었는데 뭔가 집착을하더라구 다른 남자동기랑 말하는것도싫어하고 문제질문이런카톡도하지말라고하고 만날때마다 내카톡이랑문자보려고하고 최악쓰..
•••답글  
둥이49
솔직히 외모가 잘생겼냐 못생겼냐를 떠나서 자존감이 낮은가가 중요한거 같아 내 남친구는 객관적으로 잘생긴 얼굴은 아닌데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 아니라 힘든 점 없었다~~~
•••답글  
둥이139
222
•••
둥이148
33333
•••
둥이50
내가 미쳤지 키도 나랑 비슷 (162cm)한데 얼큰이에 페부도 안좋고 뚱뚱하고 목소리도 하이톤에 무튼 깨는 스타일... 절대 다신 만나고싶지 않음.. 다들 내가 넘 아깝다고 왜만나냐했는데 난 뭐가 좋다고 콩깍지씌여갖고 내 시간 내 돈 다 버림... 인생다시살고싶음 못생겼음 성격이라도 좋아야지 성격도 멍멍이같았음 예민하고 이기적이고 얼굴값 함 옷도 못입고 진심 오타쿠 비하하는 건 아닌데 객관적으로 다들 생각하는 오타쿠 스타일... 최악 중 최악....... 나한테 쌍시옷비읍년이라고 하고 정말 시간을 돌리고픔
•••답글  
둥이201
왘ㅋㅋㅋㅋ왜사겼어
•••
둥이238
정말 궁금해서그런데 어떤점을 보고 사귄거야...?
•••
둥이269
난 19년 모솔이었는데 걔가 자기 전여친들 두명 얘기하면서 얘랑 잤다 걔랑 잤다 허세떨면서 지랑 사귀자고 엄청 몇날 며칠? 암튼 최소 두세달 정도 들이댔어 그러면서 자기가 호주유학생이면서 일본어도 잘하고 영어도 잘한다고 어필하고 아빠 의사 엄마 이대출신 무용+성악 한다며 자랑질에 지빼고 주위 잘난것만 보여주는거야 난 또 바보같이 그게 넘 신기해서 걔도 잘나보이고 유일하게 개그코드가 맞아서 귀여워보이고 그래서 그걸로 사귀게된건데 만날수록 정말 나만 상처받고.. 내인생중 가장 치욕스러운 인생이었어
•••
둥이51
자격지심있음ㅋㅋㅋ 그리고 가끔은 자기 잘생겼다고 착각..^^
•••답글  
둥이53
진짜 후회중
•••답글  
둥이56
못생겼는데 성격까지 밥맛이여서 진짜 최악 잘생기고 성격 안 좋은 게 훨 나음 못생기니까 두배로 기분 나빠
•••답글  
둥이57
아니...연애스타일 너무 별로인것
•••답글  
둥이58
집착 질투 너뮤심했음..
•••답글  
둥이59
자존심도 너무 쎄고 집착도 심하고 갑질해대고 결국 바람도 핌
•••답글  
둥이61
최악이었어... 맨날 내가 아깝다는 얘기 듣다가 어쩌다 한번 자기 아는 동생이 예의상 형이 아깝다고 한번 해주니까 신나서 그 얘기를 매일 하더라 ㅋㅋㅋ 자기가 더 아깝다고
그냥 못생긴게 모든면에서 잘난거 하나 없이 모두 최악이었어 헤어지고 지나가다 본 적 있는데 와 솔직히 내 자신이 원망스러웠음 저런 얼굴이랑 어떻게 사겼나 싶더라

•••답글  
둥이63
돈이많았어 근데 날 좋아해준것도 딱히...
•••답글  
둥이64
뭐야...얼굴잘생겼으면 얼굴값 못생겼으면 이란 말이 들어맞는 경우도 있구나 그냥 하는 말인줄
•••답글  
둥이65
내 남친은 못생기진않았는데 자기 스스로 못생겼다고 생각하고 자존감 낮아서 아 우리 00이 한테 잘해야지 내 얼굴에 이렇게 안하면 여자 못만나 이런 생각하고 있어서 나한테 엄청 잘해준다! 그리고 나도 자존감 높여줄려고 칭찬 많이 해주고오오오
•••답글  
둥이66
난 너무 잘 만나고 있어 3년째얌 얼굴은 못났다곤 하지만 역시 성격이 좋아야 돼 열등감 이런 거 없고 활발하고 걍 나한테 세상 잘해줌 웃기공 잘맞아서 좋아
•••답글  
둥이70
그리고 개인적으로 외적 열등감이 못난 외모에서 나오는 거라곤 생각 안 해서
남들이 보기에 멀쩡함 사람도 외적 열등감에 사는 사람도 많은데
외적 열등감과 자존감 부족은 외모의 문제가 아닌 성격의 문제라 생각해서
마치 열등감=못난 외모 인 듯한 말엔 공감이 안 되넹

•••
둥이140
2222
•••
둥이142
333
•••
둥이149
44444 4년 만나다 헤어졌는데 딱히 후회없어
•••
둥이151
5555 옷도 잘입고 키도 크고 나한테 되게 잘해줌
•••
둥이67
웅 완전 좋았음 착하고 잘해주고
•••답글  
둥이69
내 전남친 그냥 평범했?고 내가 아깝단 소리 좀 듣는 그정도였는데 세상벤츠였음 내 권태기 때문에 헤어질때도 그동안 잘해줘서 고맙다고 함
•••답글  
둥이72
나보고 이쁘고 착해서 좋다고 해줬었지..... 처음엔 잘해주다가 시간지나니깐 소홀해지는게 눈에 보여서 헤어쟜엉 약간 악세서리 느낌
•••답글  
둥이74
물론 얘는 못갱겼는데 성격도 좀 날라리같았음ㅠ 얘 덕분에 이상형이 확 바꼈다
•••
둥이76
진짜 착하구 나랑 잘 맞아서 좋아...나 사랑해주는게 너무 느껴져
•••답글  
둥이78
얼굴 안보고 성격만 봐야지하고 만났는데 점점 기세등등해지던데ㅋㅋㅋㅋ휴 싸우면 짜증내는 그 얼굴땜에 더 화남 자존심까지 상하더라
•••답글  
둥이79
누가봐도 내가 아깝다고 그랬는데 얘 아니면 날 사랑해줄사람도 없을거같아서 오래만났거든 처음에는 착하고 잘해줬는데 자존감낮고 한탄하고 부정적이야..장단점이 있는듯 난 그래도 만난다고 일부러 못생긴사람 고르기보다는 비슷한 사람끼리 만났으면 좋겠다 사람심리가 자기보다 못하거나 잘나면 좋은 상황을 끌어내기 쉽지않은듯
•••답글  
둥이80
잘해줬어
•••답글  
둥이81
예뻐해주긴 했지
•••답글  
둥이82
외모로 평가 하면 안 된다고들 하는데 내가 만나뵀을 땐 정말...외모값 한다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닌 거 같음 보면 내 애인만 그랬는 지는 모르겠는데 열등감이 좀 심했음
•••답글  
둥이83
성격 보고 만났는데 성격도 알고보니 이상했음. 나가 봤을 땐 그 인간 자격지심 쩔고 나한테 외모지적 심했음. 나한테 잘하라는 둥,,나니까 날 만난다는 둥,,자긴 어떤 얼굴 좋아하는데 정 반대인 널 만나고 있다는 둥 자긴 마른 여자가 좋다는 둥 내 자존감 다 갉아먹는 인간이었고 화났을 때 얼굴 보면 더 화남. 나중엔 정말 밥 먹는 것도 보기 싫은데 그 상황에서도 나보고 살찐다고 먹는 거 가지고 지적함.
•••답글  
둥이84
내친군데 진짜 g질q질 헤어져도 집착쩔고 그러더라
•••답글  
둥이85
찌질하고 짜증났어 ... 매달리는 것도 걔가ㅜ제일 길었고 ㅠ
•••답글  
둥이86
생긴사람이 생긴값하는거보다 못생긴애가 생긴값하는게 더 이더라 인생 솔플이야~~~~~
•••답글  
둥이87
뭐야 비속어였어? ggolgab...☆
•••
둥이8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영어로 쓴거에 웃고간당
•••
둥이216
ㅋㄲㅋㄱㅇㄱㅇㄱㅇ비속엌ㅋㅋㄱㅇㄱㅁㄱㅠㅠㅠ.ㅏㅋ
•••
둥이92
난 진짜진짜 잘해주고 나를 온 동네방네 지 여친이라고 소문내고 다님
•••답글  
둥이93
사귀고 초반까지는 나없으면 죽고못살면서 맨날 연락하고 전화하고 그랬는데 시간갈수록 점점 변하는게 눈에보여 연락도 안되고 이래서 못한다 저래서 못한다 갈수록 내가 하나씩 포기하게되면서 헤어졌어 ㅎㅅㅎ 완전 홀가분해
•••답글  
둥이94
띠용싶은 댓글들도 있네 음
•••답글  
둥이95
지가먼저 좋다고 몇달을 구애해서 나도 마음 열었는데 사귄지 한달만에 바람핌ㅋ 못생겨서 안사귀고있었는데
•••답글  
둥이97
진심 제일 최악이였다ㅋㅋ
•••답글  
둥이99
얼굴말고
•••
둥이98
나를 너무너무 사랑해줘서 아직까지 너무 미안했던 남자친구ㅜㅜ 사귀면서 걔 외모때문에 싫어진다 이런 느낌은 난 솔직히 전혀 없었어 고맙고 좋은 사람으로 아직까지 남아있다!
•••답글  
둥이100
진심 인생최악의 남자였어ㅋㅋㅋㅋㅋ 많고많은 일화중 하나를 꼽아보자면 내가 제일 좋은점이 더치페이하는거래 대놓고말하더라 완전 내 자존감도둑이었어
•••답글  
둥이101
권태기오면 답 없음. . ..진심
•••답글  
둥이102
난상관없었는데 헤어지고 진짜 개후회해 이런얼굴 10 창 난애랑 사귄게 소름끼침 얘가 바람열댓번피더니 바람피고잠수타서 ㅋ ㅋ 좋게안보임 지주제에 ㅋ ㅋ
•••답글  
둥이105
난 남친 못생겼다고 인지를 못하는데 주위에서 반응 다 안좋음......,, 이건 어떻게 쳐야하지
•••답글  
둥이106
본인도 본인 못생긴 걸 알아서 내가 꾸미면 왜 너만 꾸미냐고 징징대고 다른 애가 우리 사귄다는 거 듣고 쟤네가? 이런 것도 본인이 못생겨서 비교돼서 그런 거라고 하고 솔직히 나는 애들이 남자친구 잘생겼어? 이러면 잘생겼다고 말 못하고 남자친구 군대 갈 때 머리밀면 정 떨어질까봐 걱정됐고 솔직히 나 살면서 예쁘다는 말은 들어봤어도 못생겼다는 말은 장난으로도 들어본 적 없는데 걔는 항상 나를 다른 여자보다 아래로 생각했음...
•••답글  
둥이107
너무너무 관리를 안해서 .. 입 벌리고 얘기하면 이 앞쪽에 노란 치석들이 가득 쌓여있고 콧털 삐져나오ㅏ있고 최악 ㅠㅠㅠㅠㅠㅠㅠ 스케일링 하라고 하라고 권유해서 했는데 다 하고 아프다고 삐져서는 입 꾹 다물고 뚱하게 앉아있는데 정뚝떨
•••답글  
둥이119
아오씨 뭐야 내가 다 정뚝떨
•••
둥이177
아 정뚝
•••
둥이202
아 그건 더러운거 아니야..?
•••
둥이300
이건 너무 .. 아 ...
•••
둥이108
흠 이게 바로 사회의 모순
•••답글  
둥이109
사귀니까 내 자존감 깎아내리는 말 많이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둥이111
서로 좋아했지만 가끔씩 현타도 왔어 주변 사람들이 맨날 못생겼다 하니까 진짜 못생겨보이고 그러다 결국 헤어짐
•••답글  
둥이112
못생겨서 미안하다..
•••답글  
둥이113
진짜 너무 착한 사람이라....내가 나빠서 초반에 너무 착하고 사람이 좋은데 외모가 너무 내취향 아니라 어떻게 하지 못하겠다 친구한테 말했을정도인데 지금 잘 사귀고 있고 애정 표현 완전 서툰 자대 너드인데도 잘해주려고 엄청 노력해서 사랑햌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둥이114
솔직히 못생기고 잘생기고가 쓰니한테 잘해주는거랑 상관 없는거 같은데...그냥 사람이 좋으면 되는거 같음...잘생겨도 예쁘다 사랑한다 애정표현 잘 할 수 있는거고 애정 차이지 얼굴 차이는 아니라 생각해
•••
둥이115
전남친이 못생+뚱뚱이었는데 진심 최악... 애들이 나보고 비위 엄청 좋다고 그럴정도
틈만나면 스킨쉽만 하려고 하고 헤어질때도 물고 빨고 다 하다가 마지막에 헤어지자고 함 ㅋ

•••답글  
둥이305
22222 게임하는데 옆에서 질척거리게 뽀뽀해달래 한두번도 아니고 계속 그럼 침냄새도 오지게 나 진짜 어떻게 사겼지..
•••
둥이116
내 남친은 친구들이 내가 아깝다? 이런정도로만 말하는 정도인데 내가 그런말 하면 좀 정색해. 나는 내 남자친구보다 날 사랑하고 위해주는 사람 한번도 본적 없고 너무 착하니까 얼굴보다 성격이라는 말 나는 지금 남자친구랑 만나고 격하게 공감했어 이전 남자들 얼굴보고 만난 애들은 진짜 노답 얼굴값 하는데 지얼굴 잘생긴거 아는사람 치고 (다그런건 아니지만) 지 얼굴값만큼 하는애 없어 ㅋㅋㅋㅋㅋㅋ 지 얼굴값을 넘어 ㄲ.ㄱ에 육갑을 떨어 대는 애들 차고 넘쳐
•••답글  
둥이117
걔가 내 전남친 중에 유일하게 인성파탄나고 여자 문제 많고 바람기 심하고 성적으로도 문란한 애였어.. 난 원래 외모 안 보는 편이고 사람들이 내가 아깝단 말 할 때마다 화냈었는데 배신당해서 헤어진 후로는 그냥 나도 걔 외모 까
•••답글  
둥이118
걔 친구들 단톡은 ㅂㄴㅆ급이었고 나 몰래 여자 만나려 한 게 한두 번이 아님 자기 얼굴 생각 안 하고 여자아이돌들 치기도 엄청 함 자기 주변 여자들이 훨씬 예뻐서 아이돌이 예쁜지 모르겠대 ㅋㅋ 맨날 여자들 얼평하고 지는 165에 90키로 나가는 게
•••
둥이120
ㄹㅇ 성격이 얼굴따라가는듯 얼굴뿐 아니라 인성도 못생겼었어
•••답글  
둥이121
못생겼는데 왜인지 모르지만 자기가 정말 잘샐긴줄앎...자신감이 너무 넘쳤고 자존감 높고 이기적이었어 도대체 누가 개한테 잘생겼다고 한지..어후 성격도 외모도 진짜 별로였다
•••답글  
둥이123
정말 잘해줬고 나도 잘해주고 많이 좋아했음
근데 끝은..ㅎ..

•••답글  
둥이124
ㄴㄴ
•••답글  
둥이125
진짜 짜증났음 헤어질때도 구질구질
•••답글  
둥이126
외모가 별론데 성격이랑 유머가 너무 좋아서 사겼어 잘해주는 것도 지금 생각해보면 잘해줬고!
•••답글  
둥이129
얼굴값한다 생각하게 된게.. 처음엔 엄청 잘해주다가 나중에 헤어지고 그 애가 다른 애들에게 걘 얼굴 빼고 볼거없다고 얘기했다함 ㅋㅋㅋ 진짜 사람 성격 얼굴에 드러나는거 맞다고 믿어 이제
•••답글  
둥이130
첫남친이었는데 예쁨 많이줬어 근데 지금 남친이 더 예뻐해줌 지금은 좀 생긴 남친
•••답글  
둥이131
지금 내 기준엔 잘생겼는데 남들은 내가 훨씬 아깝다고 하는 (물론 한 귀로 흘려 듣지만) 남친이랑 사귀고 있는데 넘 잘해줌 자꾸 자기가 부족하다고 왜 내가 자기랑 사귀는지 모르겠다고 가끔 그래서 계속 귀엽다 이쁘다 하면서 자존감 올려 주는 중
•••답글  
둥이132
칭찬해주면 안 익숙해서 자꾸 부끄러워해서 대박 귀여워 칭찬감옥에 가두고 싶음
•••
둥이133
전남친이 사귈땐 잘생겼다,못생겼다 생각해본적 없었는데 헤어지고나니 정말 못생겼더라고
•••답글  
둥이134
그냥 이런 말 있자나. 잘생긴 사람은 얼굴값하고 못생긴사람은 한다고. 그냥 그렇다구....난 헤어졌어ㅎㅎ
•••답글  
둥이135
내가 진짜 팍팍 식어서 금방 깨졌어
왜 사귀냐고 하는 주변사람들 말이 한몫했지ㅣ

•••답글  
둥이136
얼굴보는 재미가 없다해야하나.. 전남친이 진짜 잘생겼는데 볼때마다 그냥 저절로 기분좋아지고 그랬거든ㅋㅋㅋ 그냥 그런게 없지만 꽤 매력있어서 괜찮아 그리고 콩깍지 제대로 씌여서 나름 잘생겨보임 근데 친구들한테 소개시켜줄 때 약간 민망한 면은 없지않아 있다..
•••답글  
둥이143
22222 밍맹..ㅎ
•••
둥이138
좀 자격지심이 있었어 특히 잘생긴 남자한테... 외모로 무시 당했던적이 많았는지 그냥 지나가는 남자만 봐도 왜? 잘생겼어? 이러거나 길거리에서 자기만 뭐 못 받으면 아... 이러면서 못생겨서 무시당한거라 하고...
•••답글  
둥이141
똥차였다...역대급...
•••답글  
둥이144
본인 못생긴거 남이랑 비교하면서 한없이 자존감 낮추고, 그렇다고 관리하는것도 아니었던 인간 있었는데 막판에 진짜 드럽게 헤어짐,, 그담부터 성격볼때 자존감 어떤지도 보게되더라
•••답글  
둥이145
이런것도 일반화 외모평가 그런거아닌가?
•••답글  
둥이319
22
•••
글쓴둥이
일반화라고 하기엔 내가 개인의 경험을 묻고 있고 사바사라는 단어를 적어둬서 난 잘 모르겠어! ㅎㅎ 외모평가는 솔직히 겉으로 드러내지만 않으면 그 사람한테 상처 될 일도 없고 괜찮다 생각해서... 잘생겼다 못생겼다 정도는 속으로 생각할 수 있지 않아? 아니 생각하지 않으려 해도 생각이 들 때도 있고 ㅋㅋㅋ 일반화 하려는 목적은 아니었는데 댓글에서 말하는 사람들 분위기가 대체로 비슷해서 그런가 인상이 굳혀지는 느낌은 있는 것 같앙
•••
둥이146
나도 걔가 누나가 훨씬 아깝지... 내가보기에도 누나가 아까워 누나가 나랑왜사귀는지 모르겠어 이랬거든ㅋㅋㅋ
애들도 너가 정말 진심으로 사랑하는 구나 이럴정도롴ㅋㅋㅋㅋㅋ
근데 헤어질때쯤엔 걔가 바람나고 온갖욕 다듣고 대판 싸우고 헤어졌닼ㅋㅋㅋ

•••답글  
둥이282
오 내 얘긴줄?ㅋㅋㅋㅋㅋ미녀와야수냐고 동기들이 웃으면서 놀릴정도엿는데 막판에 군대 전역하고는 뒤통스 장렬하게 갈기고 사라짐 ㅎㅋㄹ
•••
둥이147
외모만 보고는 내주변에서 모두 다 나보고 네가 아깝다고 왜 사귀냐란 말 들을 정도였는데 남친이랑 있었던 일 같은거 얘기하면 모두 다 걔가 아깝다 그럴 정도로 정말 잘 해주고 착해ㅋㅋㅋ 내가 봐도 내 남자친구가 보살이야 보살
•••답글  
둥이203
222
•••
둥이210
333
•••
둥이236
444
•••
둥이266
555 진짜루
•••
둥이297
6666
•••
둥이316
777
•••
 
둥이150
내남친은 못생겼는데 자존감은 높거든 성격 좋고 외모 차이가 나는 만큼 나한테 잘해줄 것 같아서 사겼는데 딱히... 나한테 헌신하지도 않고 여자문제로 빡치게 한 적도 많았고 별로임 성격이 나쁜사람이 아니라서 크게 문제있는 연애 하고있진 않은데 이사람이 나보다 외모가 못생겼으니까 자기 주제를 알고 나한테 잘해줄것이다? 이런 생각 하면서 사귀면 안돼 자기보다 예쁜여자친구 만나면 남자들은 황송해하는게 아니라 내가 그럴만해서 만나느거라고 생각하고 지 자존감만 더 높아짐 서로 좋아해서 만난 거 아니고 남자가 구애해서 만난건데도 ㅋㅋㅋㅋㅋ 걍 얼굴보고 얘가 어떻게 행동할 것이라고 지레짐작하지마 어차피 사귀면 서로 동급이라고 생각하게 돼 그래서 사겨주는 쪽만 실망하고 자존감 낮아짐 난 내가 안그랬다고 생각했는데 무의식적으로 그랬던거같아 그냥 너랑 비슷하게 생긴사람 만나 잘생겼다고 성격나쁘고 못해주는것도 아니고 못생겼다고 성격좋고 잘해주는것도 아님
•••답글  
둥이256
근데 못생긴놈이그러면 더화날꺼같다 둥이글닑어보니따 휴..
•••
둥이259
222.,
•••
둥이291
와 공감,,,
•••
둥이152
전남자친구가 그랬는데 ... 걔는 내적으로 정말 착했고 바른 사람이었어
•••답글  
둥이157
진짜 너무 싫었음 내 인생 오점들이다
•••답글  
둥이243
22
•••
둥이158


떨어짐

•••답글  
둥이244
222
•••
둥이159
ㅠㅠ 별로였어 헤어질때 최악 그 자체
•••답글  
둥이245
222
•••
둥이267
333333
•••
둥이160
난 얼굴도 성격도 별로인 애들만 만나서 ㅋㅋㅋㅋ이제 차라리 얼굴값하더라도 잘생긴 사람 만나는게 목표야^^ 꼴.값 보단 나을거같아
•••답글  
둥이161
아니ㅠ 진짜 못생겼었는데 전남친은 지가 그래도 나랑 급이 맞는다고 생각했는지 예쁘다구 연애초기에만 그러구 담부턴 그냥 그랬어ㅜㅠ 다음에 잘생긴 남친 만난게 난 더 좋았다..
•••답글  
둥이162
걔 자체 가치관이 걍 사람은 깔끔하기만 하면 됐지 스타일이였어서 정신 건강하고 좋았음 나는! 나 스스로도 딱히 외모에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됐고 되게 뭐랄까...인류애가 넘치는 애였음ㅋㅋㅋㅋ남녀불문하고
•••답글  
둥이163
첫남친이라서 그런지 진짜 더 힘들었음..
본인은 나 만날 때 상관없이 대충입고 나와놓고선 나는 무조건 항상 치마입길 바랬음 그리고 본인은 수제 과자 초콜렛 다 받아먹고선 내 생일땐 헬로키티 머리띠 하나 선물해줬다..ㅋㅋㅋ17살때

•••답글  
둥이260
헐...
•••
둥이164
나는 전남친이 얼굴도, 인성도, 사람도 덜 된 자식이라 그냥 200일 가량 시간낭비 감정낭비 돈낭비 심했어..ㅜㅜ 콩깍지 벗겨지니까 우웩이더라..🤮
•••답글  
둥이165
최악 메달릴때 진짜 짜증났음 집 찾아오고 ㅋㅋㅋ
•••답글  
둥이166
첫남친이었는데 5살 많았고 같은 알바였는데 시급 나보다 훨씬 많이 받으면서 돈 쓰는거 은근 안좋아보였고 지는 맨날 검은티에 검은바지 입고 왔으면서 나한테 맨날 예쁘게 나와 이이었음ㅋㅋㅋㅋㅋㅋ 게다가 나는 다른지역 살았는데 지는 우리지역 딱 두 번 옴 맨날 나만 5시간 전에 일어나서 챙기고 출발하고 지는 약속시간 30분 전에 일어나서 대충 챙기고 나옴의 반복ㅋㅋㅋ..... 그러면서 자꾸 스킨십 하려고해서 100일에 당일치기 놀러가서 뽀뽀하려고 할 것 같아서 헤어짐
•••답글  
둥이167
응 나 엄청 예뻐해줫는데 절대 마음이 안가더라고 그래서 헤어지자했더니 맞을뻔했어 경찰불렀지
•••답글  
둥이168
아직 스무살이지만 딱 한 번 사귀어 봤는데 외모든, 뭐든 다 내가 아깝다는 소리 들었거든...? 그냥 나는 무시하고 그랬는데 헤어지고 나서 보니까 전남친 진짜 최악이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날 좋아한 것 같지도 않구~!~!~!~! 나만 설레고 나만 좋아부렀네~!~!~!~! 그래도 사귄 거 후회는 안 한당,, 그때의 나는 정말 걔를 좋아했었으니까,, 그치만 잊고 싶은 과거^^.... 고삼 반커플? 진짜 아무도 하지 마세요 뜯어 말립니다 진짜
•••답글  
둥이169
날 많이 좋아하긴 해줬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많이 불안해하고 말도 안 예쁘게 하니까 오히려 역으로 나까지 자존감이 낮아지더라 지금 생각해보니 나한테 열등감도 좀 있었던 것 같음 물론 사바사! 이 친구가 별로인 사람이었어
•••답글  
둥이170
걔랑 왜 사귀냐는 말 수도없이 들었는데 나한테 정말 잘해줬어
•••답글  
둥이171
잘해줬는데 너무 주변 의식을 많이 했어
•••답글  
둥이178
와 내얘기다
•••
둥이172
이거 보니까 초콤 그렇넹^^,,,
내남친은 잘생기진않았는데 진짜진짜진짜잘해줌
내가 사귄 남친들 중에서 제일 잘해주고 제일 다정하고 제일 오래사귀고 있어
난 솔직히 생긴사람이 더 예민하고 잘 삐지던데
날 공주님처럼 대해 줘서 나도 왕자님처럼 대해주고 있구데이트못하는 날에는 보고싶다는 말 입에 달고 살아
남친때문에 속상한 일생겨서 말하면 반박하기보다는 하나하나 다 미안하다고 말해주구.. 그 후에는 더 다정하게 대해주고. 이사람이 날 정말 사랑하고 이뻐해주는구나 느끼며 연애하는 중이야! 이글보구 일반화생기지않았으면 좋겠다해서 긴 글 적어본다!

•••답글  
둥이197
222222댓 다 받ㅇ음 나도 둥처럼 정말로 사랑받고 사랑주면서 사귀고 있다ㅏㅇ
•••
둥이173
나는 지금까지 세명사겨봤는데 진짜 외모순으로 성격이좋아.. 젤 못생겼던애 자격지심쩔어서 진짜 연애할맛안나더라 외모로 따지는거 안좋아하는ㄷ 직접겪어서..
•••답글  
둥이174
지금 생각하면 왜 좋아했는지 모르겠음 당시에도 친구들한테 소개시켜주기에도 창피했음 권태기 와서는 얼굴 생각하면 더 정 털렸고
•••답글  
둥이175
내 인생 오점
•••답글  
둥이176
엄~~~~~~청 이뻐해줬는데 맘이 많이 안가더라 100퍼 외모때문은 아니었지만..그것도 한몫했어
•••답글  
둥이179
얼굴 못생겨도 첨에 너무 잘해주고 착해서 사겼는데 진짜 인성 바닥 쓸액희였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끔찍하다 막 때리고 다시 만나면 죽여버릴거야
•••답글  
둥이180
정말 못생김 내 인생에서 저렇게 못생긴 애는 없었는데 성격 좋아서 만났더니 나를 키링취급하고 점점 가면 갈수록 나한테 성의없어지고 구라치고 나랑 사귀기전에 전여친 먹버했다는거 알고 헤어짐
•••답글  
둥이181
집착 질투 찌질 그 자체... 너무 자존감이 낮아서 지쳤어 맨날 우쭈쭈 해줘야하니까 난 엄마가 아닌디
•••답글  
둥이182
나 사겨봤는데 내가 못 참겠더라....... 내 취향이 아니었어 결국 오래 못 가고 헤어짐
•••답글  
둥이183
난 지금 사귀는데 처음엔 진짜 못생겼는데 갈수록 잘생겨보이더라 그만큼 나 더 예뻐해주고..
•••답글  
둥이185
학교가면 얘들이 나보자마자 니가 아깝다 맨날 이 소리 들음.. 미녀와 야수라는 별명도 있었어ㅎㅎ.... 걔 심지어 인성도 쓰뤡 .. 솔직히 얼굴때문에 정 털려서 못 사귄 게 큼. 관상은 과학이다
•••답글  
둥이215
관상은 과학이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둥이188
성격때문에 내가 먼저 좋아했는데, 친구들이 걔가 니같은애랑 왜사귀냐고 하면 자랑스러워했고 날 악세사리처럼 행동했었음 번호따이거나 남자한테 이쁘다는 말 들으면 혼자 토라져있고 나한테 짜증내서 내가 되려 사과를 하곤 했지.. 헤어질땐 또 성격때문에 헤어짐
•••답글  
둥이189
아니 내가 차였어 ㅋㅋ
•••답글  
둥이190
아니 그남자애가 못해줘서 헤어진거긴 하지만 난 걔가ㅜ매력적이라서 내가 하고싶은 표현 다 원없이했어
•••답글  
둥이191
얼굴만 못생긴 줄 알았더니 성격도 얼굴같더라
•••답글  
둥이192
22 ㅋㅋㅋㅋㅋ
•••
둥이194
처음에는 내가 너무 아깝다 소리 많이 들었는데 내가 스타일 좀 바꿔주니까 잘 어울린대,,ㅋㅋㅋㅋ 얼굴도 점점 잘생겨지는거같음
•••답글  
둥이195
나는 외모 안봐서 그려러니 했는데 주변에서 계속 못생겼다 뚱뚱하다 둘이 안어울린다 몇억을 준다해도 안 사귄다 이런말들을 너무 많이해서 나까지도 남자친구가 그렇게 보이더라 결국엔 헤어졌지만 헤어진 이유도 외모가 아니라 성격이 참... 집착에 찌질에...
•••답글  
둥이196
성격좋아서 내가 먼저 들이대서 사귄건데 사귀는내내 자존감낮아서 별의별 소리에 행동에ㅋㅋㅋㅋ.. 날 좋아해서 사귄게 아니라 본인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걸 주변에 보여주고싶어서 사귀는 것 같았어
거짓말도 많이하고 질투받으려고 일부러 여사친이랑 술먹은거 알려주고..^^ 내 인생 최고의 똥차

•••답글  
둥이198
내가 먼저 좋아했는데 내가 아깝다는 말 엄청 듣고 미녀와 야수 커플이다 이런 말까지 들어봣거든 근데 결국엔 그게 스트레스가 되고 얘가 진짜 못났나...? 이런 생각 들어서 점점 단점만 보이게돼가지고 헤어졌어
•••답글  
둥이199
난 진짜 연예인 같은 애들이랑도 사귀어보고 평범한 애, 외모가 그다지 출중하지느않은 애 다 만나봤는데 외모랑 성격은 진짜 관련 없는 거 갘아...🌟
•••답글  
둥이200
나는 반대로 이뻤었는데 자존심은 쎄고 자존감이 낮아서
기분 왔다갔다하고 혼자 예민해지고 연애하는게 힘든것도 있지만 옆에서 그러니까 받아주는것도 너무 힘들었어ㅠㅠ 결국엔 애랑 같이 있으면 나도 마음 힘들어지고 기빨리고 그래서 헤어지자고 했다ㅠㅠ 진짜 자존감낮고 자존심쎄고 그러면 오래 못가서 헤어진다...

•••답글  
둥이204
난 진짜 얼굴 상관 없이 내가 좋아하는 포인트가 있거든 ㅋㅋ 좋아하는 부분에 나오는 한별이가 통통한 여자들 좋아하는 것처럼 일반적이진 않은데 나한텐 되게 호감으로 느껴지는 그런 포인트,, 그 포인트 보고 소개팅 했는데 솔직히 얼굴은 객관적인 미남은 아니었음. 난 어딜 가도 예쁘장하단 얘기 많이 듣는 편이라 주선자도 네가 너무 아깝다고 말릴 정도였는디 난 괜찮다고 소개시켜달라 했음. 난 얼굴 보고 만나자 한 거 아니니까.. 렬루 그 사람에 대해 알아가고 싶었고 진지하게 호감 있었는데 그 사람 자존감이 너무 낮아서 진짜 힘들었어. 뭐만 하면 내가 못생겨서, 키가 작아서, 너 같은 애가 날 왜 좋아해주는지 모르겠어 등등,, 처음에야 괜찮다고 달래고 위로해줬는데 반복되니까 진짜 힘들더라ㅋㅋㅋㅜ 그 이후로는 그냥 나랑 비슷한 사람 만나야겠다고 생각했음..
•••답글  
둥이205
물론 못생겼다=자존감 낮다 이거 아닌건 아는데 거하게 데이고 나니까 그냥 굳이 비슷할 거 같은 사람은 안 만나게 됨 흑흑 ㅠㅜ
•••
둥이206
사바사겠지만 난 못생겼어도 괜찮았었는데 애가 자존감이 많이 낮아서 그거 다 받아주느라 너무 힘들었었음 위에 댓글들처럼 너같은 애가 날 왜좋아하는지 모르겠어 등등 입에 달고 살고 매사에 부정적이고 우울해하고 아니라고 괜찮다고 어르고 달래는것도 한두번이지 .. 글구 못생겼기만 하면 다행이지 다른것도 다 못나서^^.... 못생겼다고 다 자존감 낮은 건 아니지만 못생겼는데 자존감까지 낮으면 진짜 감당안됨.....
•••답글  
둥이208
나는 성격도 생긴 거랑 같았었어 처음엔 얼굴 별로 신경 안 써서 괜찮았는데 성격 때문에 정 떨어지니까 얼굴도 꼴 보기 싫고 갈수록 같이 다니기 쪽팔린다 이런 생각 들어서 헤어졌어
•••답글  
둥이211
전남친인데 사귀었을때 초반이라 좋아하는 마음이 크지도 않았고 애들이 걔랑 그만만나고 소개 새로 시켜준다는둥 말이 참 많았었음 화도나고해서 그냥 알아서 한다고했는데.. 서툴러도 잘챙겨줬는데 그런말들을 흘러들었는지 헤어지자길래 내가봐도 힘들거같아서 헤어졌었어 무리끼리 워낙 여러번 만나는 사이라 자주 만났는데 괜찮아보이길래 별거 아니었구나 했는데 나 못잊겠다고 울었었데 티는 안내구 그후로 나 계속 피해다녔음 내가 잘못한건 아니지만 잘해줬을걸싶다
•••답글  
둥이212
웅웅 난 많이 사랑받았었엉 ..
•••답글  
둥이213
초반엔 그랫는데 못생겨도 그만큼 매력이 넘치고 말도 잘해서 주변사람들한테 인기많앗어서 그런지 50일 넘어가면서 연락도 뜸해지고 싸우는일도 많아지고 그랫어 그냥 잘생기던 못생기던 똑같은듯
•••답글  
둥이214
꾸미는것도 못하고 옷도 대충 입고 다녔는데 나 만나고 나서는 외모 가꾸는법도 모르면서 뭐든 해보려구하고 옷도 새로사서 입고 변하려는 모습이 마냥 귀여움 ㅋㅋㅋ
확실히 못생겨도 자격지심 없는게 제일 큰듯...진짜 성격하고.

•••답글  
둥이217
아직까지도 걔 왜 만났냐는 말 들을 정도로... 외모가 뛰어나진 않았는데 그만큼 나 예뻐해 주고 나도 사랑해서 만났지만 더럽ㄱㅔ 헤어졌다... 걍 말만 뻔지르르했던 거였더라구
•••답글  
둥이218
아깝다는 말 진짜 많이 들었고 둘이 같이 걸어가는데 누가 뫄뫄(나)가 아깝다!!! 이러는 거 엄청 들었는데 난 살면서 얘보다 괜찮은 애 본 적이 없어
•••답글  
둥이220
여기 댓 다 내 얘기네,,ㅎㅎ 그냥 사바사긴 하지만 그냥 자존감 높은 사람 만나자 익들아ㅠㅠㅠ 진짜ㅠㅠ 슬프다ㅠㅠ
•••답글  
둥이221
난 항상 남들이 내가더아깝다고하는 사람이랑 사겼는데 괜찮았어, 뭐랄까 화장안하고만나도 안불편하고,,,근데 얼굴이문제라기보단 성격이 좋아야하는것같아
•••답글  
둥이222
외모도 외모지만 키가 너무 컸어 나한테는 191이였는데 부담스럽기도 하고 영 맘에 안가서 헤어진 기억이..
•••답글  
둥이223
그래서 아무도 안 사귐
•••답글  
둥이224
못생겼는데 매력때문에 여자 엄청 많았어 ..
•••답글  
둥이225
진짜 모두들 나한테 왜 사귀냐고 많이 외롭냐고 했엌ㅋㅋㅋㅋㅋ 근데 난 그 남자애가 나한테 되게 잘해줬어 근데 26일째 지 운동하는 거 힘들다고 말투변하고 헤어지재
•••답글  
둥이226
난 아니구 내 친구가 얼굴만 보면 진짜 진짜 아까운데 성격이 커버친다 ㄹㅇ
•••답글  
둥이227
전남친이 그랬는데 그당시에는 내가 콩깍지 때문에 잘생겨보였어.. 그래서 내눈엔 최고였고 나한테두 잘해줘서 행복하게 사겼었음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진짜 좀 아니고...ㅎㅎ
•••답글  
둥이228
근데 남친 자존감이랑 내 자존감이 높으면 좋은 연애 될 듯. 계속 남 시선 신경 쓰고 남이랑 비교하고 그럼 안 되니까...
•••답글  
둥이230
난 내친구들이 못생겼다고할때 진짜 몰랐는데 헤어지고 나서보임
•••답글  
둥이232
본인 스스로도 자기가 못생긴거 가지고 유머로 삼는 애였음... 주변에서 다들 내가 아깝다 했는데 인성도 바르고 착하고 뭔가 안맞는 부분 고치려고 노력도 할 줄 알고...사랑받고있다고 항상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좋은 애였어
•••답글  
둥이233
진짜 엄청 잘해줬어 지금까지 사귄 남자들 중에 걔가 제일 착했어
•••답글  
둥이235
젤 빠르게 식었다는 거 인정 .. 나한테 환승해서 온 사람이라 갈 때도 환승해서 가더라구 ^^..
•••답글  
둥이237
사귀는 500일 내내 들었는데 그 와중에 내가 을이었음ㅋ인성문제는 아니지만 그래도 남자친구로는 x...아닌 척 하면서 자존심 너무 세
•••답글  
둥이240
어우 아닝.... 한 20일 되니까 식어서 내가 걍 차버림
•••답글  
둥이242
근데 사귀는 동안 내가 자기랑 왜 사귀는지 모르겠다고 그러기는 했다
•••
둥이246
나 넘 예뻐해주고 표현 많이했는데
난 한번도 잘생겼다 한 적 없어
거짓말을 못 하는데 어떻게 잘생겼다해 ㅠㅠ

•••답글  
둥이247
내 친구한테 내가 맨날 그 말 했었눈데 애한테 해주는 거 보고 진짜 남자 잘 만났다 생각함....
•••답글  
둥이248
나도 잘난 거 1도 없는데 그 넘은 자격지심 그 자체였다
•••답글  
둥이249
나한테 너무 잘해줬었어
•••답글  
둥이250
5년동안 사귀었고 진짜 누가봐도 나한테 왜 사귀는거냐고 아깝다고 한 친구들도 많았는데... 내가 볼 때는 걔가 훨씬 아까웠다
•••
둥이251
외적인 부분에서는 내가 나았거든? 심지어 아무도 연인으로 보지도 않았어 그정도였는데 난 아직도 그 친구와 만난 것이 감사해 정말 내적인 부분에서 뛰어난 사람이야 너가 외적으로 뛰어난데 나를 만나주다니란 생각을 전혀 하지않았고, 약간 사람들 시선땜에 위축되긴 했지만 암튼 정말 좋은 사람이었어
•••답글  
둥이252
성격은 나랑 잘 맞았지 단지 말하는 버릇으로 나랑 싸우고 그랬는데 얼굴보면 키가 커서 참 다행ㅇ라 생각
•••답글  
둥이253
솔직히 나 스스로 좀 창피해서 친구들 안보여주고 그래서 미안했어
•••답글  
둥이254
처음부터 외모 상관없이 그냥 그 사람이 좋은 사람이냐 나쁜 사람이냐 나랑 맞나 안맞나로 결정나는 거 같아 처음부터 외모가 걸렸는데 사겼다 그리고 난 그걸 감수하고 너가 나한테 이 정도는 해줘야지 라고 생각하게 되면 끝도 없고 그 사람한테 넌 좋은 사람이 아닌거야
•••답글  
둥이255
난 아니고 ,, 내 친구가 진짜 남자친구가 졸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라 못생겼거듬 ㅠ ? (친구가 진짜 짱예버 눈크고 오목조목) 근데 친구한테 잘해주기는 엄~~~~~청 잘해줌 .. 물론 여느 커플과 똑같이 싸우기도 싸우지
•••답글  
둥이257
근데 솔직히 내가 보기엔 여혐기질 다분하고 꼰대끼 보이고 별로거든.... (다 같은과 동기들) 헤어지면 친구도 깨달았으면 좋겠다 ....
•••
둥이258
내 기준.. 최악 ㅎ
•••답글  
둥이261
나도 남친 못생겨서 다른 사람들이 다 내가 아깝다고 했는데 성격좋고 잘해주고 예뻐해줘서 사겼는데 별것도 아닌일에 차임..ㅋㅋ
•••답글  
둥이262
일단 친구가 엄청 말리던 연애였고
자격지심 너무 심해서 내가 힘들었어

•••답글  
둥이263
못생긴건아니지만 진짜내취향아닌애 성격때문에 잘맞고그래서 좋아져서사겼는데 진짜 단점은 성격보고사귄건데 성격이 안맞는부분이생겨버리면 정이바로떨어짐 진짜..
•••답글  
둥이273
22222완전 나랑 똑같애
•••
둥이264
심성보다 외모를보자는 교훈을 얻음
•••답글  
둥이268
2222
•••
둥이265
댓보니까 생각보다 외모는 중요하지 않다는걸 느낀다 잘생겼든 아니든 성품과 나를 얼마나 사랑해주는지가 중요한 것 같아ㅠㅠ 그리고 자존감 높은거랑
•••답글  
둥이270
내 친구가 진짜 내가 살면서 본 사람 중에 제일 못생긴 사람이랑 사겼어. 내가 대체 왜 사귀냐고 그랬는데 심지어 내가 살면서 본 사람 중에 제일 쓰레기더라. 분노조절장애에 피해망상에 휩싸여서는 모든 게 다 내 친구 잘못이고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고ㅋㅋㅋ지는 지가 잘난 줄 알고 기고만장하더라
•••답글  
둥이272
엄청 좋아해줬는데 맘은 안가더라구 그래서 얼마 못사겼어
•••답글  
둥이274
아니 ... 오히려 지가 기고만장해서 잘생긴 줄 알고 엄청 막무가내였음 ......
•••답글  
둥이276
잘해주고 못해주고 차이는
남자친구 외모에 따라오는건 진짜 아니였고
나를 사랑하는지 안하는지 그리고 성격에따라 달랐음

•••답글  
둥이277
못생긴 여자친구 사귀어 본 둥 ... 에 글이였으면 어땠을까 반응이 궁금해 @-@
•••답글  
둥이278
내인생최대의실수
아직도후회함 .. 헤어지고 일부러 안좋은식으로 얘기하고다니고 진짜 구질구질했음

•••답글  
둥이279
못매남한테 빠져서 답도 없었음
•••답글  
둥이280
나한테 자격지심 장난아니었음ㅋㅋㅋ
•••답글  
둥이281
나 좋아해주긴 했는데 자존감이 너무 낮아서 미치는 줄 알았음...... 뭐만해도 난 못생겼잖아 너 나 좋아해? 확인받으랴고 하루종일 그러고.. 다른 이유로 헤어졌지만 피곤해서 못 사귀겠더라
•••답글  
둥이283
아니 본인 잘생긴 줄 앎 짜증나게
•••답글  
둥이284
아니 지가 잘나서 나같은애랑 사귀는 줄 알아 나중되면그리고 자격지심 쩖
•••답글  
둥이286
못생겼지만 썸탈 때 배려해주고 착한 성격이 좋아서 만났는데 사귀니까 돌변해서 100일?만에 헤어짐... 자기 기분 안 좋은 걸 나한테 풀고 기분 안 좋으면 잠수타고 지 친구들이랑 나랑 친해졌는데 지 친구들한테 자격지심 느끼고;
•••답글  
둥이287
성격이 너무 좋아서 사귄거였는데 헤어지고 나니까 진짜 구질구질하게 메달리더라
•••답글  
둥이288
뭐든지 중간이 좋은거임.....
•••답글  
둥이289
처음엔 나한테 잘해줬는데 갈수록 자존감 낮은모습보이고 집착하고 그랬어..그리고 어느순간부터 내가 걔 얼굴 안보고 있더랔ㅋㅋㅋㅋ
•••답글  
둥이290
사귈때는 나만 봐주고 잘해주고 괜찮았어 근데 헤어질때 환승했더라 ㅋㅋㅋㅋ그래서 이제 걔같이 생긴애들 안 만나 ㅎㅎ
•••답글  
둥이292
난 진짜 별로였어.. 너무 차이나서 사람들이 볼때마다 왜만나냐고 물음.... 그냥 재능에 반해서 좋아했는데 헤어질때 최악! 사람 자존감 다 깎아먹고 시간 낭비 하게 만든 최악의 사람... 다시 생각해도 화나네
•••답글  
둥이293
자기한테 나는 매우 과분한 존재라고 너무 예쁘다고 그래
참고로 내 남친은 객관적으로 못생긴 애들 중에 제일 잘생긴 그런 느낌임 귀여움

•••답글  
둥이294
오우 맨.. 자존감 낮은 못생긴 남친이 지혼자 자격지심 느껴서 사귀는 내내 ㄴㅏ 힘들게 하다가 마지막은 자존감 하늘뚫어서 다른 여자 좋아졌다고 끝남,,,진짜 사람 얼굴이 아니라 그마저도 지가 좋아한다는 사람한테 까였고^^ 시트콤인줄
•••답글  
둥이295
인성도 쓰레기였어서 후회됌 난무슨 착각인지 못생겼으니 착할거라생각했어.. 걔도 나 부둥부둥해주거 내가아깝다해줘서 당연히 평생나만좋아하고 착할줄 결론은 바람남 그래서 이제 잘생긴남자만만나게 못생겼는데 헤어짐까지더러우면 분노후회그자체임 못생긴쓰레기보다 잘생긴쓰레기가낫다
•••답글  
둥이296
볼수록 진국이었음! 근데 내가 직장 다니면서 사람 만나는 폭? 이 넓어지다 보니까 혼자 비교하고 상처받아해서 그게 쫌 힘들었지 ㅠㅅㅠ...
•••답글  
둥이298
진국이면 진짜 좋은데 못생긴 것 때문에 사회에 열등감 갖고 있고 자기는 이렇게 좋은 사람인데 그걸 세상이 몰라준다고 생각하는 인간들은 진짜...얼굴도 성격도 최악이야
•••답글  
둥이299
난 너무 좋았어.. 비록 헤어졌지만 얼굴때문에 헤어진게 아니라 정말 어쩔 수 없는 이유로 헤어진거라서 ..헤어짐도 내가 선택해서 너무 아쉽고 아직도 미련 남는 연애야. 열등감이 있어서 나한테 못해주고 찌질하게 구는게 아니라 정말 진중하게 행동하고 자신의 얼굴을 신경쓰지 않고 말하는게 진짜 좋았던 것 같아. 나를 예뻐해주기보다는 우리 둘다 같이 좋아했었어ㅎㅎ
•••답글  
둥이301
내 전남친은 자꾸 그런거에 열등감느끼고 자격지심이 심했어 내가 미술쪽인데 내 주변 남자들은 다 잘생겼겠네~하면서 비어냥거리기도했고 그래서 혹시 관리하고싶어하나 해서 화장품이나 피부케어제품 사줘도 자기는 이런거 안한다고 오히려 화내고 진짜 스트레스많이 받었오
•••답글  
둥이302
나 우울증 있었을 때 그거 위로해주는 척하면서 나 만나서 이뻐해주는 척 온갖 지혜로운 척 다 했는데 처음엔 좋았다가 점점 콩깍지 벗겨지고 정뚝떨.. 걍 걘 나랑 하고싶어서 만난거였음 ㅋㅋㅋㅋㅋㅋㅋ 머리에 성욕밖에 없는 무뇌충인듯 한양대 껌이라 해놓고 대학 다 떨어졌쥬~ 만나다가 내가 얘 인형인가? 하고 자괴감 느껴서 헤어져땅
•••답글  
둥이303
놉! 지가 못생긴걸 모르던놈이라 더 떨더라..ㅋㅋㅋㅋ
•••답글  
둥이304
친구1 : 객관적으로 미녀와야수였음 어쩌다 다른남자랑 얘기하면 쟤랑 바람났냐고 엄청 구속함
친구2 : 처음엔 잘해주다가 예쁜애가 지만나주니까 자존감하늘을 찌름 친구때리고 바람핌 진짜못생겼는데 잘생긴줄알고 친구외모비하함
친구3 : 뭐만하면 잘생긴남자랑 자기랑 비교하면서 나 왜만나? 잘생긴놈이 좋다고하면 걔만날거지? 하면서 사람 지치게함
친구4 : 친구 수업중에 연락안되면 주변인들한테 전화 싹돌려서 친구가 강의실에있는지 확인할정도로 집착심함

친구들은 번호도 자주따이고 객관적으로 이쁘다소리듣는애들임 착한거 보고 만났다가 다 저런꼴나서 질려서 헤어짐 그뒤로 얼굴도 어느정도봄

•••답글  
둥이306
걍 내 인생의 오점이다..
•••답글  
둥이307
첨엔 잘해주지 누구나 그럴거야 다만 시간이 지날수록 날 조종하려들고 치더라
•••답글  
둥이308
자존감이 높으면 상관없는데 서로 겹치는 지인들이 많아서 걔네 쪽에서 아깝다는 말이 많이 나왔나봐 그래서 잘 지내다가도 술먹거나 이럴때 되면 애가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서 넌 진짜 나 왜 만나주는거야? 이런말 많이했었음.. 솔직히 사귈땐 나도 걔가 너무 좋아서 만나는건데 걔가 그렇게까지 자존감 떨어지는 모습보니까 미안하고 몇번이나 나는 그냥 니가 좋다고 말해도 잠깐이였음.. 그래서 인진 모르겠지만 얼마 못가서 차였어 ㅠ
•••답글  
둥이309
내가 사겼던 사람은 못생기고 나랑 키차이 비슷한 사람이랑 사겼어. 진짜 열등감 덩어리에 선비수준이였어ㅋㅋㅋㅋㅋㅋ 여자는 다리 벌려서 앉으면 안된다. 화장 왜 하냐 하지마라. 진한 화장 싫다. 손톱에 매니큐어 뭐냐. 살 좀 빼라. 늘상 고나리질 연속이였고 키큰 남자 혐.오했음. 키 큰애들은 키 말고 볼 거 없다고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그런 애들이랑 다니면서 차별대우 받으니까 더 싫어했음.
•••답글  
둥이310
그래서 걔랑 헤어진 후 바로 키큰 남자 사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둥이311
ㅋㅋㅋ 사람 줗아서 사걌더만 실체 나와서 결국 해어지고 메달리고울곢 끔찍한 기억 ㅋ ㅋ
•••답글  
둥이312
근데 이게 못생겼다는게 성격에 따라 달라보이기도 한다...? 진짜 처음볼때는 와 진짜 별로다 라고 생각했는데 애가 진국이면 잘생겨보이구...
근데 어 얘쫌 괜찮네 했는데 애가 트레쉬면 쟤 원래저렇게 못생겼었나 아 진짜 못생겼네... 라는 그런 마음 가져져..

•••답글  
둥이313
더 얘기해보자면 못생기고 자존감 낮은애들은 얼굴에 칙칙한 기운이 묻어있는데 얼굴이 객관적으로 잘생기진 않았지만 자존감 높은 애들은 매력이 장난 아니야 매력.. 그거 무시 못한다? 자연스럽게 잘생겨보인다니까?? 매력조아... 매력 짜릿해....
•••
둥이314
아니 최악중의 최악 이었어 ㄹㅇ 두번다시 떠올리고 싶지도 않음
•••답글  
둥이315
난 진짜 외모 별로 키도 진짜 내가 까치발 들면 키 똑같아 지는..뭔가 너무 비하 발언이긴 한데 ㅜㅜ 나는 콩깍지가 엄청 빨리 벗겨졌거든 걔는 날 계속 좋아했고 근데 진짜 정이 너무 떨어지는거야... 그래서 헤어졌어 음 진짜 외모도 어느정도는 돼야하는 것 같다는 걸 새삼 느꼈다
•••답글  
둥이317
웅..정말 날 아끼고 좋아해주긴 했던거 같아 근데 다른 사상으론 안 맞아서 깨졌지만
•••답글  
둥이318
난 솔직히 전남친이 키 진짜 작고 못생겼었는데 자기 할일 잘하고 나한테 정말 잘해줬었어 끝이 좋진 않았지만.. 참 외모가 전부는 아닌거 같아
•••답글  
둥이320
아니 못해줬어 성드립 치고 나랑 관계한 얘기 다른 사람들한테 다 하고 내가 아파서 살이 40대 극초로 빠졌었는데 볼륨도 같이 빠져서 속상하다 하고 난 아파 죽겠는데 ㅋㅋ 헤어질 때도 헤어지자는 얘기 나한테 미뤘어
•••답글  
둥이321
흠 나는 두명 다 별로였어... 나 좋다고 따라다니긴 했는데 막상 만나니까 내가 키도 커서 거기에 자격지심 느끼고... 그래서 다른 부분에서 나를 통제하고 싶어하기도 했고? 일반적으로 잘해줬다고 생각하다가도 만날만한 사람은 아니었다 싶음
•••답글  
둥이322
딱 그정도였음 ㅋ
•••답글  
둥이323
진짜 나한테 잘해주고 나 좋아하는거 눈에 보였는데 내가 원래 스킨십 싫어하는데 못 생기니까 아예 성적매력 조차 없더라 뽀뽀도 하기싫었어
•••답글  
둥이324
못생긴 주제에 바람나서 헤어짐 아 다시 생각해도 개ㅃ치네
•••답글  
둥이326
헤어지고 나니까 보이더라 진짜 못생긴 게

나한테 바라는게 되게 많았어 내가 뭘 입었으면 좋겠고 그런거. 뭐 그냥 흘리듯 하는 말이었겠지만 나는 그 사소한 요구도 다 들어줬지 그리고 진짜 잠자리를 밝혔고 나를 좋아하긴 했겠지만 내 사생활도 친구들한테 말하고 그러더라
날 많이 좋아한 건 사실이지만 헤어지고 나니까 얼굴이라도 괨찮으면 말도 안할텐데 싶더라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사랑방-이성 솔직히 나 전애인 외적인거때문에 헤어졌다..... 164 10:38 8707 0
사랑방-이성 둥들한테 전애인은 어떤 의미야? 123 06.18 21:51 2145 0
사랑방-이성 장거리 연애 4년차인데 남자친구의 약혼녀한테 뺨 맞았어 145  회원전용 17:43 4872 1
사랑방-이성 이 말투들 중에 남친이 쓰면 제일 싫을 거 같은 게 뭐야...? 82 1:31 2647 0
사랑방-이성 관심없는 이성이랑 매일 연락 가능? 80 1:43 2421 0
32021945사랑방-이성첫 데이트 도와줘 ㅠㅠㅠ 3  회원전용20:31130
32021921사랑방-이성헤어진지 한달 조금? 넘었는데ㅠㅠ 프뮤20:29130
32021905사랑방-이성엊그제 헤어졌는데 아직까지도 후련해20:27140
32021872사랑방-이성연락 할까 말까 120:25200
32021867사랑방-이성어제 좀 설렜던 게20:25400
32021835사랑방-이성썸남이랑 1살 차인디 말 놓으라고 안 하는 이유가 뭘까,, 1320:22630
32021821사랑방-이성남친 술 먹고 있는데 두시간 동안 답장 없으면 서운하다고 해도 되지? 420:21780
32021787사랑방-이성썸타는 사이에 여행가.. 920:181430
32021773사랑방-이성짝남 여친이랑 헤어짐ㅋ20:17690
32021767사랑방-이성소개팅 어플 해본 익? 120:16100
32021712사랑방-이성돈 아끼는 사람 만나지마 진짜20:121120
32021648사랑방-이성남자친구가 핑ㄱ 프ㄹㅅ야... 3220:0632390
32021638사랑방-이성남자친구한테 짱구 입술카드 드립치기 12  회원전용20:044280
32021635사랑방-이성냉철하게 판단해줘 헤어져야 하는지 120:04490
32021598사랑방-이성나 4개월 어학연수?? 다녀오는데 남친이 220:012680
32021528사랑방-이성근데 신발선물해주면 도망가는거 진짜야. ? 919:543440
32021508사랑방-이성근데 솔직히! 사귀는 사람이 살 찌면 싫지않아??? 13  회원전용19:521950
32021459사랑방-이성내 얘기좀 들어줄사람있어어? 9  회원전용19:49440
32021451사랑방-이성둥들의 첫사랑은 어떤 사랑이었어? 319:4859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본인 표출, 글쓴이 추리, 회원 뒷담화 금지
익명잡담의 모든 글에 악의적 캡쳐를 금합니다 (적발시 처벌)
인스티즈 트렌드 l짐살라빔레드벨벳레벨노래ㅅㅍㅈㅇ써니사이드업이미지플래그짐잘라빔안좋아하
최근 2분 사이의 인기글 l 안내
6/19 20:28 ~ 6/19 20:30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최근 2분 사이 익명잡담 사랑방-이성의 인기글 l 안내
6/19 20:30 ~ 6/19 20:32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신설 메뉴 l 녁우 l 위에화 l 백현 l 뷔른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42, 5층 (역삼동, 역삼빌딩)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l
© instiz Corporation
나는 l 4049표 참여
투표 참여 l 전체 목록 l 투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