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13930l 0
이 글을 스크랩한 회원이 많습니다!
나도 스크랩하기 l 카톡 공유하기
 
익인1
인플레이션 일어나
•••답글
익인8
돈이 너무 많아지면 화폐가치가 떨어져서 그만큼 물가가 폭등해
•••
익인2
그냥 그럼 국내 화폐 가치만 떨어지고 물가 치솟을걸?
•••답글
익인3
인플레이션
•••답글
익인4
물가 상승
•••답글
익인5
화폐가치 떨어져
•••답글
익인6
시장에 돈이 많으면 가치가 떨어지겠지 그럼 모든 물건이 다 비싸지겠지?
•••답글
익인7
인플레이션 ㄴ일어나서 생수한병에 만원하고 그럼
•••답글
익인9
화폐가치 떨어져서 껌을 백만원주고 사야하는 괴이한 현상이 벌어질구야
•••답글
글쓴이
그냥 그런 쪽으로 지원이 필요한 곳에만 주면 안되나??
•••답글
글쓴이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나 ㅜ
•••
익인17
쓰니 말처럼 지원이 필요한 곳에 준다해도 그 돈은 결국 시장에 풀리게 되어있지. 그럼 윗댓들처럼 화폐 가치가 하락하고 급격한 물가인상으로 우리나라 경제만 안좋아질거야ㅜ
•••
익인13
돈 필요없는 곳이 어딨어 돈은 어디서나 필요로하지
•••
익인10
돈을 무작정 많이 찍어내면 돈의 가치가 떨어져 그럼 같은 돈을 주고 예전엔 살 수 있었던 물건을 두 배 세 배 그 이상의 값을 주고 사야해 결국 물가가 올라가고 돈의 가치는 오르지 않아서 더 살기가 팍팍해지지
•••답글
익인11
화폐가치 떨어짐
•••답글
익인12
내 전재산 100만원 중 만원의 가치랑 빌게이츠한테의 만원의 가치가 다르잖아 많아질수록 그 가치는 떨어지지
•••답글
익인14
오 나이거경제학에서배움
•••답글
익인15
익들이 말했듯이 돈을 무한정 늘릴 수 없으니까 돈의 양은 한정되어 있는데 쓸 곳은 굉장히 많지 .. 돈 필요한 기관 줄서라고하면 안 설 기관 없을거야
•••답글
익인16
어후 안돼 나라 망해
•••답글
익인19
그리구 공소시효랑 형량 적은게 꼭 재정적인 이유만 있는건 아녀! 여러가지 복잡한 사정이 끼여있는것..
•••
익인18
안 필요한 곳이 어딨어 다 필요하지 돈 마구잡이로 찍어내면 결국 화폐가치가 없는 나라 되는거야
•••답글
글쓴이
화폐가치 떨어지고 물가 상승 하는건 이해되는데 참 ㅠㅠ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일을 돈이 없어서 할 수 없다는게 참 암담하구 속상하다
•••답글
익인329
정말 돈이 없어서 그런 일을 할 수 없다 생각해? 있어도 거기에 투자하지 않을 뿐이지...
•••
익인335
화폐가치가 하락한다는 이론적인 얘기는 다른 익들이 많이 했고 본인도 안다고 했으니...
솔직히 현실적으로 재정부족이라는 말이 정말 돈이 부적해서라는 뜻은 아니야 ㅋ

•••
익인338
쓰니 마음은 순수한데 현실이 그렇지 않다ㅠㅠ 댓들에 너무 기죽지 말아
•••
익인20
인플레.... 시장에 화폐 수량이 많아지면 그만큼의 가치가 떨어져서.... 막 찍어내면 더더 위험해질걸ㅠㅠ 그래서 세금 걷는거잖아ㅜ
•••답글
익인21
쓰니 글 제목 초딩때 도서관에서 읽었던 경제책 제목이랑 거의 똑같은거 같다.... 옛날에 읽어둬서 대강 알고있었당 댓글에 다 설명되어잇넹
•••답글
익인22
쓰니 말대로 교도소 늘리는데에 돈을 찍어내서 교도소 짓는데 씀 > 국가가 건축에 필요한 기업, 사업체에게 돈을 주고 일 맡김 = 결국 찍어낸 돈이 시장에 풀림 = 그 만큼 화폐가치 떨어짐 = 물가 상승

이해 혹시 안가면 말해주라!!

•••답글
익인23
화폐 가치의 손실은 바로 국민 자산 가치의 손실이기 따뭉에 사람들이 엄청 예민해 함..
•••답글
익인24
흥선대원군이 생각나는군
•••답글
삭제된 댓글
(2020/1/18 17:29:3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27
별건아니고 올해 졸업한 익인데 학교다닐때 다 배우지 않나.. 싶어서 물어봤엉
•••
글쓴이
나 19야 나도 돈 마구잡이로 찍어내면 인플레이션 생기는거 배워서 알아 ㅠㅠ 근데 꼭 필요한 곳에만 지원해주면 되지않나라는 생각으로 글 쓴거였어 돈이 없어서 할 수 없는게 너무 많은 것 같아서
•••
익인72
어디로든 그 돈이 '돈'이라는 쓰임새를 가지고 어딘가로 흘러가는 순간 시장에 유출되는거얌
•••
익인80
꼭 필요한 곳을 판단하는 것부터 사람들 의견이 갈리지 않을까 생각한당!
•••
익인331
돈이 안 필요한 곳은 없으니깐! 윗댓 말처럼 필요한 곳은 누구에게나 달라서 의견 차이가 분분할 거 같아
•••
익인28
익인26
익인29
그럼 쓰니가 1000원에 살 수 있던 물건이 100000원에 살 수 있게 돼. 실제로 이런 일 일어났던 나라 있음.
•••답글
익인30
흥선대원군이 그렇게 생각하고 당백전 마구 찍어내다가 망했지!
•••답글
익인31
돈 실컷 뽑아냈다가 망한 나라들 많지

돈은 가치가 일정하지않음

•••답글
익인33
인플레이션 ! 거품처럼 ,, 돈의 효용성이나 가치가 떨어져 ㅠㅠㅠ
•••답글
익인34
화폐가치 떨어져서 결국엔 똑같음 오히려 더 망하게됨
내 재산이 10만원이고 빵이 만원이었다치면
내 재산이 100만원되고 빵이 10만원됨

•••답글
익인35
그러면 삼천원 짜리 빵 하나 사먹는데 삼백만원 내고 먹을수도
•••답글
익인36
머 가깝게 베트남이나 동남아권보면 돈 단위액수가 크잖아 근데 걔네가 잘 산다고 볼순없징 돈을 찍어낼수록 가치가 떨어지니깐
•••답글
익인37
화폐가치 떨어져서 휴지 안 사고 지폐로 똥 닦을 듯
•••답글
익인45
22베네수엘라처럼 돼 지폐 트렁크에 가득 실고 가도 빵 한 조각 못 사먹음
길거리에 지폐 굴러다녀도 아무도 안 주워 휴지조각과 다름없어서

•••
익인38
와 이런 질문을 보다니
•••답글
익인62
ㅋㅋㅋㅋ그니까
•••
익인40
베네수엘라 생각하면 쉬워
•••답글
익인47
이렇게
•••
익인148
오우야...
•••
익인41
베네수엘라가 그러지 않나?
•••답글
익인42
화폐 가치 떨어지고 지금까지 저축한 돈 모두 휴지조각됨 세계대전 끝나고 독일 인플레 너무 심하게 일어나서 감자 하나가 몇억 마르크하고 그랬음
•••답글
익인43
지폐 다발로 한 트럭 갖다줘야 빵 하나 삼
•••답글
익인44
우리나라 지금도 화폐 가치가 높지가 않은데 여기서 더 풀면 나라 망하지 종이보다 돈이 더 값싸고 많아서 휴지 대신 지폐를 쓸 상황이 발생할걸
•••답글
익인48
요렇게 빵 한덩이를 사는데 엄청난 돈이 필요해져
•••답글
익인49
크은일나
•••답글
익인50
화폐 가치가 떨어짐 금값은 높아지고 물가가 대폭 상승하겠지 베네수엘라꼴 나는 것임~
•••답글
익인51
필요한 데 지원하더라도 결국 그 돈을 받은 사람이 그 돈을 사용하게 되잖아!!
•••답글
익인57
그리고 어차피 돈의 단위가 올라가는 거일 걸...?!! 내가 백만 원 벌던 게 천만 원 벌게 되는 거지만 결국 그에 따라서 물가가 상승할체니까
•••
익인52
아니 그 필요한 곳에만 주면 될거같은데 이게 아니라 아예 그런 일을 해서는 안돼...!! 몰라서 그런걸테니까 앞으로는 잘 알아가자!
•••답글
익인53
그렇게 하다가 아프리카 쪽 어떤 나라는 50억 짜리 지폐 생기고 그러지 않았나...? 그렇게 하면 안 되는 이유가 있으니 나라에서 안 하는 거겠지
•••답글
익인54
그렇게 돈풀면 100만원이면 해결될일이 1000만원으로 늘어나는거 아닌가..
•••답글
익인55
필요한 곳의 기준이 뭔디.. 돈은 나도 필요해 돈 필요없는 사람이 어딨어ㅠ
•••답글
익인56
와 나 이거 중학교 때 사회시간에 배운거다
•••답글
익인58
근데 돈만 주어진다고 해결되는게아니야..
•••답글
익인65
화폐량 증가 -> 원 달러 환율 상승 -> 수출 감소
•••답글
익인67
라고 배웠던 것도 같고... 이만 무역익 총총... 아니면 먄
•••
익인66
인플레이션...,,,
•••답글
글쓴이
얘들아 내가 글을 오해할만하게 쓴 것 같아
🚨🚨 돈 와아아아악 찍어내면 인플레이션 생기는거 나두 알아 !!! 🚨🚨 뭐랄까 안배웠나 하다 이렇게 생각하거나 좀 기분 나쁠만한 어투로 댓글 안썼으면 좋겠어

사회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일에 돈이 없어서 못한다는게 좀 암울하고 속상하고 그래서 이러면 안되나 ㅜ 하는 상상력으로 글쓴거였어

•••답글
익인69
크크 근데 한번쯤 이런 생각해봤을 수도있짘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71
22 나도 해봤ㄴㄴ뎈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내가 생각할정도인데 이미 안일어났다는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거겟지 ^_^ 하고 접엇다..
•••
익인95
33333 스물한살익 나도 해봤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식한거랑은 다른 호기심인데...
•••
익인101
44444 나도 이 생각 ㄹㅇ 진지하게 하고 아빠한테 물어봤었당
•••
익인109
익인120
66666 스스로 민망함
•••
익인129
77...어릴 때 한 번쯤은 생각해보지 않낭
•••
익인147
익인197
99ㅋㅋㅋ나도 이 생각 해봤엉
•••
익인201
10나도ㅋㅋㅋㅋ
•••
익인204
익인244
익인269
1313 나도 해봤었어
•••
익인287
익인302
151515
•••
익인332
 
익인70
필요한곳에 주면 쓰고 다시 시장에 들어오니까 안된다는겨
•••답글
익인73
인플레이션~~~~~
•••답글
익인76
화폐의 가치를 상실해서 국가의 경제 상황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어
•••
익인74
양적완화를 괜히 안 하는 게 아냐.
달러라면 기축통화라 괜찮을지 몰라도 우리나라는 안 돼.... 큰일나

•••답글
익인75
솔직히 안타까운 마음에 이런 상상 할수도 있는거 아니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헐 나 천억있으면 어디쓰지 이런 상상 같은거 아닌가 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77
와웅 ... 찍어내는 돈을 한 곳에만 준다고 해도 화폐가치 떨어지는 건 똑같애 시장에 유통되는 화폐가 많아지는 거니까
•••답글
익인79
오 내가 하는 생각이란 완전 똑같아!!! 경제 어렵네
•••답글
삭제된 댓글
(2020/1/20 20:21:01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82
저 찍어내는 돈이 모두에게 고르게 가는 게 아니니까. 돈 있는 사람들은 있는대로 수요하겠지. 근데 다른 사람들은?
•••
익인85
물가가 올라간다고해서 우리 모두한테 물가를 감당할 돈이 주어지진 않아
•••
익인87
화폐가치가 떨어지면 지금까지 저축한 돈들이 무쓸모되잖아
•••
익인96
화폐개혁이 일어나는 이유를 생각해보면 될듯.
•••
삭제된 댓글
(2020/1/20 20:21:38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94
너무 말도 안되는 생각이니까 한번 더 생각해보면 될 것을
•••
익인103
솔직히 검색이랑 책으로 이미 답 나오는건데
•••
삭제된 댓글
(2020/1/18 18:05:43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익인128
근데 쓰니는 설명해줘도 이미 자기는 알고 있다고 함 근데 왜 또 설명해 달하고 하는거임? 인플레이션을 알면서도 설명해달라는 더 이해 안가는데
•••
익인249
갑자기 왜이렇게 흥분했어? 네 댓글이 여기서 제일 심하게 말하고 있는 것 같은데
•••
익인289
249에게
22
•••
익인262
익211인이 말중에 익명커뮤에서 아무 질문도 못한다는거 공감..
•••
익인84
과자하나사러가도 2억 들고가야할걸..
휴지대신 지폐로 똥닦음

•••답글
익인90
휴지 한 조각이 지페보다 훨 소중해짐
•••
익인86
돈이 세상에 처음부터 존재하는 게 아니었잖아 세상에 가치를 지닌 물건들이 먼저 존재하고 그걸 교환할 때 편리하기 위해 돈이란 게 만들어진 거지 그러면 돈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물건들의 가치만큼만 존재하는 게 맞겠지? 근데 돈을 무리하게 찍어내면 이 세상에 존재하는 물건들의 가치보다 돈이 많아지니까 문제가 생기는 거야
•••답글
익인91
2222 설명 쉽게 잘해줬다
•••
익인102
신석기 시대로 돌아간다면 나는 쌀이 열 가마가 있고 옆집 사람은 당근이 열 바구니가 있어 근데 매번 쌀 들고 당근 들고 서로 바꾸면 피곤하고 귀찮으니까 우리 쌀 한 가마=당근 한 바구니=조개껍데기 한 개(화폐)라고 하자! 그리고 필요할 때 조개껍데기만 들고 오면 쌀이랑 당근 주자! 이렇게 규칙을 정하고 각자 조개껍데기를 10개씩 나눠 가졌어 근데 내가 다른데서 조개껍데기를 더 주워온 거야 그래서 나는 조개껍데기가 15개가 됐어 근데 내가 이 조개껍데기 15개를 옆집한테 다 준다고 해서 옆집이 당근은 15바구니 줄 수 있나? 아니지 농사를 10개밖에 안 지었으니까 그러면 나머지 조개껍데기 5개는 그냥 쓰레기가 되는 거야 돈을 너무 많이 찍어내면 몇몇 돈은 그냥 쓰레기 조개껍데기가 되고 말아 찍어내 봤자 의미가 없어지는 거지
•••
익인165
엥 익아 나 21년인생 가슴 한켠에 이글쓰니랑 같은 의문 품고 살아왔는데 방금 원리 이해됨 박수를 보냅니다
•••
익인212
와 나 이렇게 예를 안들어주면 이해가 안되나봐 이 댓보고 이해돼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213
와 대박 설명 잘한다 한번에 이해됨
•••
익인291
와 설명 진심 잘해...선생님이야? 대박이다
•••
익인343
경제과목 들어본 적도 없는 일개 어문계열 학생인데 답댓 너무 많이 달려서 깜짝 놀랐어 ㅋㅋㅋㅋㅋ 선생님이라니 과분해 고마워💦💦
•••
익인88
일본 버블 이후 잃어버린 10년..20년...
•••답글
익인89
대학 가서 꼭 관련 교양/전공 수업 들어봐! 우리는 지금 다 말해줄 수 없으니까 부분부분 단편적으로만 추상적으로 말해줄 수 밖에 없다 ㅜ
•••답글
익인92
필요한 곳의 기준이 뭔데
•••답글
익인98
22 정 인플레이션을 감수하고서라도 돈 찍어내서 기금을 지원하고 싶다면 얼마나 소중한 분야길래 사회 전체가 인플레이션 고통을 분담해야하는 건지 저울질해봐야 할듯
•••
익인93
쓰니 제목처럼 ㄷ면 인플레션 일어나
쉽게 말하면 베네수엘라 생각하면 될 듯 해.

•••답글
익인97
돈찍어ㄴㅐ는 거 하면 아베노믹슨데 일본이 기축통화라 아직 살아남은거지..
•••답글
익인99
인플레...!!!일어난다...!!! 통화가 시중에.너무 많으면.화폐 가치가 떨어져서 현재 5천원이 5만우ㅜㄴ 이런식으로 되는 그런 현상이야!!!! 엄청 위험한 발상
•••답글
익인100
이모티콘까지 왕창 단 제목이길래 기출변형이거나 돈 많이 찍어서 가지고 싶다는 글인 줄 알았는데...
•••답글
익인114
타싸 어그로는 아니겠지 하도 당해서 그 생각부터 든다 요즘에는
•••
익인104
알면 글을 왜 이렇게 쓴 거야?? 아는데 왜 알기쉽게 설명해달란거지..
•••답글
익인113
익인105
찍어내면 안되냐고 물어봐놓고 찍어내면 인플레이션 일어나서 안 된다는 걸 안다니... 처음 질문 의도가 뭔지 나는 잘 모르겠네 ㅜ
•••답글
익인108
익인118
익인119
글쓴이
윗댓이랑 같이 대답할게

돈을 막 찍어낸다->인플레이션 일어난다 이건 알고 있었어! 찍어낸 돈을 뿌린다기보단 “필요한 곳에 쓰기위해 돈을 찍어내면 안되냐” 이거였어 그래서 오해할만하게 글을 쓴 것 같다고 얘기한 거 였구 ㅠㅠ

•••
익인142
웅 나도 곰곰히 생각해보니까 무슨 의도인지 알 거 같아 거시경제학 책에서도 비슷한 내용 봤어 결국에는 조금만 몰래 찍어내서 써도 결국에는 시장 주체들이 어떤 경로로 알게 된다고 했던 듯
•••
익인106
익들아 그럼 우리나라 자체적으로 돈 못찍으면 어케 해야돼 ??
•••답글
익인115
야식메뉴 고르는거일줄....
•••답글
익인117
나도ㅋㅋㅋㅋㅋ
•••
익인116
진짜... 깜짝 놀랬다,,,
•••답글
익인121
봐봐 쓰나 지금 우리 사회는 돈을 단순히 찍어내는 것만으로 돈을 창출해내는 게 아니라, 미래로부터 돈을 빌려올 수도 있어! 그게 바로 채권이야. 내가 나중에 이만큼 상환할테니 지금 이만큼 나에게 돈을 줄 수 있니? 를 묻는거고, 지금 중앙은행들이 운용하는게 통화안정증권 이런걸로 인플레율 조절하고 그래. 덧붙여서 조금 더 정부예산이 필요하다면 기타 국공채를 도입해서 채권을 더 발행하고, 미래로부터 돈을 빌려와서 지금 당장 필요한 급한 곳에 쓸 수도 있겠지. 하지만 이자가 불어나고, 원리금 상환의 부담때문에 재정건전성이 악화되고, 따라서 되도록이면 부채를 만들지 않는 것이 좋아. 더 공부해보고 싶다면 중앙은행의 대차대조표 찾아봐봐! 중앙은행의 부채항목에는 예금 등이 들어가는데, 아마 너가 지금 궁금해하는 "사회를 지원하기 위한 돈은 어디서 나지?"를 거기서 해결할 수 있을 거야. 정부의 최종대부자 역할을 하거든.
덧붙여 일본은 대부분의 채권을 자국민이 소유하고 있는 구조라서 지금까지 버틸 수 있었던거야. 뭐 기축통화라든지 세계에서의 영향력 등이 있겠지만 채권의 국민소유가 가장 크지.

•••답글
익인334
우ㅇ왕 너 경제학도야? 진짜 똑똑이야...
•••
삭제된 댓글
(2020/1/18 17:41:09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124
익인125
44 글이랑 초반 댓보면 아예 인플레이션 생각도 못한거 맞는듯 알았으면 글을 이렇게 안쓰지..
•••
익인253
6666누가봐도 몰랐던거 같은데,,,
•••
익인126
그럼 화폐가치가 없어지지
•••답글
익인127
쓰니도 분명 이유를 아는거 같은데 이런 글 올리는 이유가 궁금하다...인플레이션 효과를 안다면 이글 자체를 올릴 일이 없지않ㄴ나...쓰니같은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보통 있는 돈으로 어떻게하명 더 효율적으로 쓸지 생각하지않아?
•••답글
익인131
제목 보고 놀라 기겁해서 들어온 경제학과...
자본주의 사회는 모두가 돈이 많아야 잘 살 수 있는 구조가 절대 아냐 인플레이션 뭔지 안다니 그럼 됐구 응 자본주의는 나만 돈 많아야지 행복한 사회야

돈이 많아졌음 좋겠다를 올바르게 표현하는 법...
하늘에서 돈이나 떨어졌으면... (x)
그냥 돈 많이 찍어냈으면... (x)

로또가 1등됐음 좋겠당 (o)
갑자기 건물주가 됐음 좋겠당 (o)

그럼좋은하루보내라구!!! 총총 (*´꒳`*)

•••답글
익인132
어느 나라였지... 그렇게 돈을 마구 찍어내다가 화폐 가치가 떨어져서 밥 먹을 때 1억씩 필요하고 트럭으로 돈 갖다 주고 그런 곳이 있어 물가 엄청 치솟고 큰일나 정말
•••답글
익인133
베네수엘라
•••
익인135
궁금한게 쓰는 수정 전 글 올릴 때 답변으로 인플레이션이라고 달릴 걸 예상 못한거야? 무슨대답을 예상하고 글 쓴건지 궁금해
•••답글
익인136
아니 쓰니 의도는 인플레 이런거 알긴하는데 저런 사건 해결하는데에 재정지원을 못하는 상황이라니까 거기 쓸 돈만 만들면 안되냐 이런 뉘앙스의 단순한 호기심? 안타까움? 으로 말한거 아닌가ㅜ 진짜 진지하게 묻는것도 아니고... 진ㅏ 돈 왕창 만들면 안되냐 이게 궁금해서 올린건 아닌거같은데... 쓰니같은 발상 충분히 할 수 있다고 봄
•••답글
글쓴이
맞아 이거였어ㅠㅠㅠㅠㅠㅠ 그래서 오해할만하게 글 썼다고 말한거였는데 댓글에 날카로운 익들이 너무 많네 알아줘서 고마워
•••
익인151
응응 쓰나 댓글들 너무 맘에 담지 말어ㅜㅜ
•••
익인138
역씨 경제는 어려워 답은 알고 있지만 정확한 원리는 모름다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160
응응 대충 그런느낌이란 건 알아!ㅎㅎ 내 말은 경제 자체가 어려운 느낌이란 거였오 그래도 지나치지 않고 설명해줘서 고마워:)
•••
익인139
말도 안되는거 쓰니도 알겠지만... 애초에 쓰니가 말한 '필요한 곳'의 기준 자체가 다 다르기 때문에 무의미한 가정이여ㅠㅠ
•••답글
익인144
2..ㅠ
•••
익인140
쓰나 나도 쓰니같은 생각 해본적 있다..
오늘 새로운거 배운거 간다..

•••답글
익인143
가치가 떨어지지 않나?
•••답글
익인145
공소시효는 수사의 효율성 증거 보존 가능성 낮음 등등의 이유로 못하구 있는거구 형량이 낮은건 판결을 사람이 내리고 피의자에게 유리한 법들이 많아서 그런거야 그래서 법 몇개만 겹쳐지면 형량 낮추는건 껌이거든
•••답글
삭제된 댓글
(2020/1/20 20:20:30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159
여기 쓰니가 원했던 답 적었네 얘들아 이제 쓰니보고 인플레이션 모르는거냐 이런 말은 좀 자제하자ㅜㅜ
•••
익인153
뜬금없지만 혹시 경제 관련 도서 잘 아는 샤럄 쉬운거 추천해쥬랍....!! 국어 비문학풀때 너무 이해가 안돼서리... ㅠㅠ!!
•••답글
익인167
나 최진기쌤꺼 책 좋았어!
•••
익인174
고마웡ㅠㅠ!! 읽어봐야겠닷!!
•••
익인223
경제지문은 읽다보면 ㅇㅇ가 감소할 때 ㅁㅁ는 증가한다 ~~~ ㅁㅁ가 감소하면 ㅎㅎ가 증가한다 이런 게 많은데 읽으면서 ㅇㅇ↘️ ㅁㅁ↗️ ㅎㅎ↘️ 이렇게 써서 정리하면서 읽으면 쉽게 풀려!
•••
익인354
고마웡ㅠㅠ!!! 경제지문 풀때 적용해봐야겠닷!! ㅎㅎ
•••
익인154
필요한 곳? 필요한 곳이 너무 많은데
•••답글
익인155
경제전공익 흠칫 놀라서 들어왔다구..
•••답글
익인156
나 131인데 나두 기겁하며 들어왓어 ㅋㅋㅋㅋ
•••
익인157
베네수엘라는 어케됐어??????? 망햇어?
•••답글
익인196
2017년 11월 80%의 국민들이 빈곤층이 되어버렸고 다들 주변국가로 떠났어 이 나라에서는 우리나라로 치면 토끼가 개만큼 친숙한 동물인데 토끼를 먹자고할 정도였어 2017년 국민 10명 중 1명, 약 300만명이 해외로 빠져나갔어 지금은 더 많겠징? 현재도 상황이 나빠 민간인들이 야당의원들을 공격하기도 하고 경제난으로 범죄도 엄청 심각해 나라 자체가 회복하기 어려운것같아 그래서 다들 떠나기만하고 반란, 폭등이 일어나고 있어
•••
익인243
헐 대박 .... 알려줘서 고마워ㅠㅠ 그럼 국제적으로는 여기 나라에 대해서 조치를 취하거나 그런건 못하는건가..??
•••
익인288
야당이 큰 문제였어 경제에 대해 하나도 모르면서 정치를 했어ㅠ 원래는 석유로 돈을 벌어서 복지혜택을 엄청 퍼주다 국고가 부족해지기 시작하면서 석유 생산량이 감소하면서 나라가 추락했어! 그렇게 점점 독재가 시작되었어 그래도 중간에 교황이 중재했는데도 결국 안됐어ㅠㅠ 대통령은 그 상황에 스테이크 먹은 사진이 돌아다녀서ㅠㅠ 국민들도 주변국가들도 얘네는 회생이 안되겠다 싶었을거야! 대법관들도 이민갔구..정치인 사살 사건도 많았구 중간중간 지네들도 해보려고 했지만 다 소용없어서.. 그냥 다른나라들은 이민오면 받아주기는 하지만 도와주진않아! 중국도 외면했거등.. 그나마 러시아가 채무 받기로 한거 줄여줬지만..이미 못갚는 나라라 소용없어ㅠ 글구 미국, EU와 관계가 매우 안좋구.. 미국은 아예 그나라 가는 비행기도 중단시키고.. 특히 미국보좌관은 베네수엘라 정부와 거래하는 모든 국가들과 기업들은 미국의 보복을 받을거라고 했어! 거기 대통령과 가족들은 미국 입국 금지고.. 트럼프도 봉쇄해버릴까 생각하나봐 거의 머.. 배척 당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돼!
•••
익인339
허걱 다른 익인인데 그러면 베네수엘라 망하는거야?
•••
익인349
339에게
응! 이미 망했다고 보면 돼! 범죄의 도시가 되었고 그럴바에 차라리 다들 흩어지게 해서 폐쇄해버리는게 하나의 방법인거같아! 주변국 중 스웨덴으로 많이들 떠나서 그래도 스웨덴은 복지로 잘해주니까! 다들 떠나야할것같아
•••
익인350
349에게
와 진짜 대박이네 베네수엘라... 경제 때문에 나라가 망하는 경우가 흔한 경우는 아니지?
•••
익인352
350에게
있긴해! 근데 이렇게까지 복구 안될 수준은 아니였어.. 다들 어케든 중간에 잘 마무리해서 도움받고 여자저차 회복하든가 그냥 빈민가가 되거나 했는데.. 범죄의 나라로 몰락하고 이렇게 국제적으로 배척당하고 완전 심하게 망한적은 없을꺼야!
•••
익인158
아니 근데 돈 많드는데 돈 더 들어가지 않아? 예전에 어디서 본거 같은데 적자라고
•••답글
익인162
베네수엘라는 어쩌다 그렇게된거야??
•••답글
익인173
이건 한정된 국가만이 아니라 전세계 모든 국가들이 그런 건데 경제는 사실 정치와 엄청 관련이 깊어 정치하는 사람들은 정치를 할 줄 알지 경제를 모르니까 공약을 앞세워서 사람들을 혹하게 만들어서 투표시키고 시행하고 그런 과정에서 경제를 모르는 사람들이 나라 경제를 말아먹는 경우가 허다한데 베네수엘라가 극단적 예시지 더 궁금한건 네이버가 더 잘알려준다능
•••
익인163
지폐발행권은 한국은행 고유의 권한이지 정부권한이 아님
•••답글
익인166
화폐의 가치가 하락해...
•••답글
익인170
쓰니 댓 좀 보지 인플레이션을 몰라서 쓴글이 아니라는데 참
•••답글
익인172
쓰니 비꼬는 글은 안써도 될거같은뎅 그냥 상상이고 진짜 몰라서 물어본것도 아닌데
•••답글
익인175
오우 근데 인플레이션을 아는데 본문 같은 상상이 가능......?
•••답글
익인186
익인188
글쓴이
알았어ㅠㅠ 상상력이 풍부한가 보지 좋게 받아들일게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
(2020/1/20 20:21:09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익인219
누군가는 현실을 똑바로 말해줘야지 맨날 사탕만 먹여서 좋을거 없음
•••
익인176
정답이 정해져 있어도 말도 안 되는 상상 한 번씩은 해볼수있잖아 비꼬지 말자 다들ㅜㅠ
•••답글
익인177
다들 인플레이션만 이야기하고 그거에 집중 된 거 같은데 공소시효는 재정적인 이유 말고도 재판의 공정성, 국가의 태만을 범인에게만 돌리는 것에 대한 부당성, 수사 효율성 등이 고려돼서 만들어진 거야 쓰니가 혹시 궁금해할 수도 있을 거 같아서...! 다시 답변 달게!! 너무 상처 받지 말엉...ㅠㅜㅜ
•••답글
익인179
비꼬는 댓글 왜케 많지 모르면 그냥 알려주면 될 것을..한두명도 아니고
•••답글
익인180
쓰니 지금은 왜 그러면 안 되는지 안대! 이제 그만~
•••답글
익인181
댓글들 몇개 내가 다 기분 나쁘네
•••답글
익인182
근데 나도 그런생각한적많아
막 하도 적자적자하고 또 돈이없어서 힘든사람들 그렇게 도와줄순없나하고

•••답글
익인183
나도 그렇게 생각한 적 있었다 ㅎ.. 나중에 배운거지 이제 배웠음 된고야양
•••답글
익인184
만약에 그래 교도소를 늘린다고 가정을 해보자. 쓰니가 말한 예시니까. 그럼 그 교도소를 늘리기 위해서 돈이 필요하겠지? 교도소 짓는데 필요한 자원이나 인력에 드는 돈들 말야. 그래서 국가에서 그만큼의 돈을 더 뽑아냈어. 그럼 그 돈은 어디로 가겠어. 교도소 짓는데 필요한 자원을 파는 개인, 교도소 짓는데 노동력을 제공하는 노동자들 개인에게 가겠지. 그럼 그 개인은 그 돈으로 무엇을 할까? 그 개인이 그 돈으로 다시 교도소를 짓는 건 아니잖아? 개인이 필요로하는 곳에 교도소를 짓느라 새로 찍어낸 돈을 쓰겠지. 그럼 그 새로 찍어낸 돈들은 유통이 되는거야. 그럼 결국엔 시중에 유통되는 돈이 늘어나니까 가치가 하락할 수 밖에 없는거고!
•••답글
익인185
미국이랑 일본이 그런 방식으로 엄청 이득 보고 있지
•••답글
익인252
따라서 일본 부채는 1경이 넘어 파산직전까지 가는중이지
•••
익인187
ㅋㅋㅋㅋㅋㅋ 나도 이런 상상 해봤어
•••답글
익인189
모를수도 있지... 나도 그런생각 많이했었엉 ㅋㅋㅋ
•••답글
삭제된 댓글
(2020/1/20 21:52:11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192
이제 야식 추천글로 바꾸자
•••
익인191
나도 이런 의문 품은적있어 ㅋㅋㅋ키키 역시 세상은 단순하지않은거같아
•••답글
익인193
오 나도 어릴때 이게 진짜 궁금했음ㅋㅋㅋㅋ
•••답글
익인194
나도 또 배우고 간다! 비문학 지문에서 봤던 것 같은데 그때 제대로 공부할걸
•••답글
익인200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상황이 생기는거야.. 글쓴이가 생각한 일을 일본의 아베가 몇년동안 하고나서 이제는 미래가 없는 일본처럼..
•••답글
삭제된 댓글
(2020/1/20 20:21:30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294
ㄹ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337
ㅋㅋㅋㅋㅋ진짜로ㅋㅋㅋㅋ 비꼬는 사람들 인생이 힘드나...? 왜 남을 못비꽈서 안달났냐
•••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예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익인205
상상할수도 있지..비꼬는 댓글로 상처받지마ㅠㅠ
•••답글
익인206
내가 글을 다시 읽었는데 제목에 '계속'이 들어가서 오해를 크게 부른 거 같아... 실제로 당장 국가가 돈을 쓰고 싶어서 화폐 발행을 할 수도 있대 그게 계속되면 초인플레이션이 되는 거구
애초에 제목에서 계속 찍으면 안 돼? 해서 익들이 마구 와악 찍으면 안 돼?라고 오해하는 듯

•••답글
익인208
남을 깔보지 않고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말해 주는 사람이 진짜 멋있는 사람이지
•••답글
익인209
근데 제목도 첫 내용도 지인이 주위에서 저런말해도 맞받아치진않을듯
•••답글
익인210
쓰니 상상력덕분에 더 정확히 알고 간다 고마워😊
•••답글
익인211
인플레이션 개념 알면 저런 말을 상상이라고 표현 못하지
그냥 한탄이라 하면 모를까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224
모르는데 안다고 말하는게 너무 보여서 댓들도 날카로워진것 같은데 진짜..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246
ㅇㅇ 그냥 딱 봐도 모르는것 같고 아직도 이해 못한것 같아
•••
익인258
모르는거 같은데 사람들이 바보 취급하니까 욱한거 같아.. 쓰니야 모르는게 죄는 아니야 ㅠ
•••
익인231
나도 계속 상상이라고 덧붙이는게 엥 싶긴했다..
•••
익인215
좀 도를 넘어서는 댓글들이 있네.
•••답글
익인216
나도 쓰니같은 생각한적이따,,
•••답글
익인217
다들 태교로 경제 전공했나 .. 쓰니가 모르고 있었다해도 문제될 건 또 뭐여... 그냥 알려주면 좋게 끝날텐데
•••답글
익인341
태교로 전공했냐는 말이 무슨 드립이야?
•••
익인353
너가 한 번 생각해봐바
•••
익인218
원래 몰랐으면 어떻고, 또 알고 썼으면 어떤데ㅠㅠ 그냥 잘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면 되는거 아닌가..비꼬는 사람들 심리가 뭐야...
•••답글
익인220
나도 쓰니처럼 생각한번씩하는뎅.. 그냥 상상인거지 뭘
•••답글
익인221
헐,, 나도 쓰니 같은 생각한 적 있어!!!!
•••답글
익인222
나도 안 되는 걸 알지만 쓰니 같은 생각 해봤다ㅏㅋㅋㅋㅋㅋㅋ이러면 좀 더 살기 좋겠다,, 하고,,
•••답글
익인225
쓰니 글에 경제쪽으로 아무것도 모른다고 돼있는거 보니까 인플레이션 생각도 못했던거 같은데... 모르는건 잘못이 아니야 ㅠ
•••답글
익인230
인플배웠는뎈 그래도 혹시 몰래 돈 찍어서 필요한곳에다 쓸 수도 있지않을까 상상한적 있음ㅋㅋㅋㄱ
•••답글
익인232
근데 나도 경제금융학과나오고 경제 쪽을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알고있는데 상상 많이함 물론 쓰니 상상도 했음ㅋㅋㅋㅋ현실 상식으로는 알지만 상상은 할 수 있잖아
•••답글
익인233
근데 왜이렇게 다들 쓰니가 인플레이션을 아는지 모르는지에 집착하는거야..?
논리적으로 말이안돼도 상상은 누구나 해볼수있고 질문도 할수있는거잖아

•••답글
삭제된 댓글
(2020/1/18 18:41:18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익인241
모르는지 아는지 어떻게 알아? 글 추가된거 보니까 필요한 부분에만 사용할수없냐는거 보면 원래 안돼도 그 부분만 허용하면 어떨까 하는 단순한 상상해 본걸수도 있잖아..
•••
익인259
말하는거보면 알지 윗댓에도 있지만 원래 알았다면 상상이라는 표현 사용 불가능..
•••
익인237
본문보면 분명히 경제를 몰라서 답답할 수 있지만 왜 화폐를 찍어내면 안되는지 이유를 알려달라고 그래서 인플레이션이라 알려줬음 근데 인플레이션 알고 그냥 상상한거라하니 읭 스럽지
•••
익인254
이게 맞지 본인이 모른다고 말해놓고서 말바꾸는 부분이 이상한거지 .. 여기 모른다고 비꼬는 댓은 없는거같은데?
•••
익인260
ㅇㄱㄹㅇ
•••
익인267
222 계속 빙빙 맴돌길래 나는 인플레이션이라는 단어를 안다는건줄 알았어..
•••
익인315
ㅇㄱㄹㅇ..
•••
익인235
재정적인 여유가 없다 이게 진짜 모호하지 않나? 국가 차원에서도 그렇고 개인 차원에서도 그렇고 그걸 다 골라내는데도 돈 꽤나 들어갈것 같은데? 오히려 손해만 보고 끝날수도 있을것 같음
•••답글
익인236
잉 나는 쓰니 질문 이해 가는데 너무 날선 댓글 많다;
•••답글
익인238
비꼬는댓글 인류애 파사삭이다.. 그래 잘났어 증말
•••답글
익인239
나도 쓰니랑 비슷한 생각을 한 적 있어! 노인복지 같은 문제에 필요한 곳인데 왜 돈을 찍어내서 주지 않을까, 생각한 적 있거든! 물론 난 경영학과에 오고 나서 경제학을 배우고 바로 그 생각을 접게 되었고. 어차피 돈이란 건 돌고 도는 거고 쓰니도 알다시피 돈이 시장에 풀리면 인플레이션이 크든 작든 일어나게 되는데다가 화폐 가치는 점점 떨어지고 글로벌하게는 수입수출 문제도 생겨버리니까 국내 경제는 침체되기 마련이지. 쓰니도 이제 알았으니 됐지, 뭐!
•••답글
익인245
그리고 쓰니는 되게 착하게 생각한 것 같아... 나는 교도소가 없어서 형량이 적다는 말을 들으면 사형하면 되지 않나 생각할 것 같은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흉악범은 어차피 재사회화의 여지도 없다 생각하는 편이라...
•••
익인240
나 이과에 경제 제일 싫어하고 배운 적도 없고 인플레이션? 그것도 잘 모르는데 나도 저런 생각 쭉하고 살아왔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모를 수도 있지 왜 비꼬지...? 너넨 모든 지식 다 알면 인즈엉~ 쓰니가 시비 건 것도 아닌디 왜저뤱
•••답글
삭제된 댓글
(2020/1/18 18:06:48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251
2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256
3333 왤케 비꼬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257
익인264
555555
•••
익인296
익인318
7777내가 다 짜증남ㅋㅋㅋㅋ
•••
익인328
8 나도 인플레이션 아는데도 그냥 한번쯤 해본 생각이라 그냥 별 생각없이 댓글봤더니 난리네
•••
 
익인255
하자!!!!도 아니고 그냥 호기심인데 ㅋㅋㅋㅋㅋㅋ 비꼬는 댓글들 뭐야 지나가던 내가 다 상처받네... 물론 친절한 익인이들도 있지만!!!! 나도 인플레이션 아는데도 저런 상상 해 본 적 있고 가끔 1더하기 1이 왜 2인가 이런 상상도 하고 그러는뎁
•••답글
익인261
만원의 가치가 지금의 만원이 아니게 되겟지 ㅠ
•••답글
익인263
"재정적인 여유가 없어서 할 수 없는 것들이 많던데 그러면 그냥 찍어내면 안돼??? 경제쪽으로 아무것도 몰라서 답답할 수도 있지만 혹시 알기쉽게 설명해줄 익 있니ㅠㅠㅠ" 라는 문장들만 보면 쓰니가 인플레이션에 대해서도 전혀 무지해보이고 '상상력이 풍부해서 그런 상상해봤어~'가 아니라 진짜로 '아니 그냥 찍어내면 되는데 왜 그걸 안해?!' 라는 느낌이어서 익들이 더 약간 어이없어서..?말을 안좋게 하는것같아..
•••답글
글쓴이
내가 원했던 댓글은 돌고도니까 안되는거다 이거였어 질문을 잘못한거야 헷갈려했던 익들은 미안해


인플레이션을 안다는건 진짜야 막말로 내가 공부를 못한것도 아니고 전교권인데 쓰니 모르는데 아는척하는듯 이런 댓글 달리니까 욱해서 안다안다안다 한거구 관심있는 분야가 아니라 자세히 몰랐던건 맞아. 내 질문의 요점을 나 혼자 이해하고 있었고 인플레이션이라는 건 염두에도 안뒀던거라 댓글에 인플레이션 인플레이션만 달리니까 내 질문의 답이 이거라고?? 라는 생각에 당황했었어 그만 좀 비꼬았으면 좋겠어 제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삭제된 댓글
(2020/1/18 18:43:05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글쓴이
안배웠나 이런 댓글이 있으니까 배웠다 이걸 말하고 싶었던거야 지금 내 댓글 논점은 그게 아닌데
•••
익인268
돈 찍어내면 시장에 풀릴 수 밖에 없단 게 잘 안 와닿으면 이렇게 물을 수 있는거 아냐? 뭐 이렇게 댓글이 날서있담,, 나두 댓글 정독하면서 방금 깨달았어 그리고 인플레이션 학교에서 다 배우는데 모른다고 할 수도 없는 노릇이구,,
•••답글
익인282
나도 쓰니랑 같은 나인데 우리 교육과정에서 인플레이션=물가상승 이렇게 가르쳐줘. 그리고 시장에 화폐가 넘쳐나면 당연히 나라가 망하는거 정도야 알지. 지금 보니까 국가가 많은 화폐를 찍어냄→시장에 화폐가 풀림 이 개념을 물어본 것 같은데 갑자기 인플레이션 모름???? → 엥 아는데 왜 물어봐 흐름이니 쓰니는 당황할 수 밖에,,
•••
익인271
그 돈이 좋은 쪽으로 과연 쓰일까...?
•••답글
익인273
다들 진짜 피곤하게 산다..
•••답글
익인278
익인280
현실에서 이러면 주변에서 뭐라 안하나
•••
익인274
쓰니가 안다고 했으면 아는 게 맞는 거지 우리 서로 감정 소모하지 않았으면... 다들 그리고 쓰니는 갑자기 비꼬는 어투의 댓글 한꺼번에 받아서 놀랐을 듯한데 마음 추슬렀으면 좋겠어
•••답글
글쓴이
갑자기 한꺼번에 비꼬니까 당황한게 컸어 ㅜㅜㅜ 알아줘서 고마워 !!!
•••
익인275
쓰니는 그냥 물가상승이라는 말은 아는데 화폐발행이랑 관련해서 연결을 못 했던 거 아니야?
•••답글
익인276
재정학은 약간 이런 느낌
자 열심히 돈(정부의 경우 조세) 거뒀으니까 이거 어디다 쓸래?
'나 여기에 쓰고 싶어!!여기에 써줘!!' x 국민의 숫자만큼
하지만 우리는 돈이 한정적인걸... 어디다 쓸지 결정하기 위해 의견을 모아보자 -> 정치+경제
목소리를 내기 위해 이익집단, 정당, 시민단체, 정부 각 부처 등등... 모두가 예산을 끌어올려고 법안을 발의하고 이거 관심있게 봐줘!!!(언론) 하면서 소리치는건 전부 '자원(자본)은 한정적이다' 라는 전제가 있어서 그래

•••답글
익인277
쓰니는 결국에 찍어낸 돈이 시장으로 풀리게 된다는 걸 몰랐던 것 같은데.. 심하게 말하는 댓글 꽤 있네
•••답글
익인279
모르면 모른다 해도 되는데 애매하게 알고 익들이 설명해주니 본인이 생각한 논점이랑 다른거라서 알아 안다구 이렇게 된건데 그 마저도 익들이 보기엔 모른다 하는게 나을것 같아서 그냥 모른다해 이러니까 쓰니가 이유를 말하면 말할수록 이상한 변명만 늘어나는것처럼 느껴지는듯
•••답글
익인281
오 이거다 222
•••
글쓴이
맞아 애매하게 알았던거 맞는데 그래도 난 그 애매한것도 아는거라고 생각하니까 알아! 한건데 그냥 모른다고 해~ 라고 강요하는 느낌?이라 나도 오기 생기고 익들도 비꼬는 댓글 많아지구~ 이런거같아 왜 이렇게 됐는지 모르겠네 ㅠ..
•••
익인283
333 나라도 다수한테 모르는 사람이란 소리 들으면 억울할듯ㅠㅠ
•••
익인284
좀 다른 소리긴 한데 웬만한 범죄자들 그냥 죽였으면...그냥 방안에 밧줄만 던져주고 알아서 목 멨으면ㅠㅠ
•••답글
익인285
쓰니가 말하는 '중앙은행에서 돈을 푸는일' 이 아예 없는건 아냐. 보통 양적완화라고 하는데 미국이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때 현금을 시장에 와아아앙앙아앙 풀어서(실제로는 채권 매입으로 보이지만) 해결했고 이런걸 보통 비전통적 방법이라고 불러
근데 재정 같은 경우는 '분배'에 초점을 맞춰서
우리 예산 부족한데 돈 더 찍어서 메꿀까? 보다는
다른 곳에 행정적 낭비는 없나? 덜 중요한 곳에 혈세가 들어가지는 않나? 하면서 수시로 예산안을 점검해서 최대한의 효율을 뽑으려고 하는거지
재정은 정해져있는 보따리(세금)에서 여러 사건들에게 조금씩 나누어 준다고 생각하면 될거얌

•••답글
익인290
그래서 저희 재정 부족하니까 돈 좀 더 찍어내서 쓸게용 ㅎㅎ; 하면 실제로 시장에서는 물가 급상승으로 다가오니까 국민들에겐 제도적 이득을 보기도 전에 마트에 가니 신라면을 만원에 파는 꼴을 먼저 볼 수 있고, 돈 가치가 떨어지면 제도를 보완하자고 돈 찍어냈는데 정작 지원금이 휴지조각(통화 가치가 현저히 떨어지니)이 되서 아무 쓸모 없는 상황이 될 수 있는거지
•••
익인286
뜬금포 지만 진짜 범죄자들 너무 뜨신밥에 공짜로 집도 공짜 너무 짜증나 일 겁나 시켜서 혹사 시켰으면 세금 줄줄 겁나 싫엉 ㅜㅜ
•••답글
익인292
예전에 책에서 봤던 내용중에 미국이 기축통화 국가라서 실제로 이런방식을 쓸수있다는 내용을 본적이있는것같아 돈을 연방정부측에서 요구해서 FRB에서 엄청찍어내도 그 빚은 연방정부측에서 무마할수있다고... (미국달러가 기축통화니까) 그런의미에서 보면 미국이나 엔화쓰는 일본까진 둘다 가능할것같은데 우리나라는 하기힘들듯ㅠㅜ
•••답글
익인297
마쟈... 양적완화 정책은 미국이랑 일본은 가능한데 원화는 우리나라 영토 내에서나 가치 있는 통화라 기축통화국들이나 가능한 일이야 우리나라가 돈을 실컷 풀어내봤자 국내에서 다 소화시킬 수 없고, 해외 역시 굳이 원화를 쓸 필요가 없지 범용성이 너무 안 좋으니까
•••
익인299
오오오 이해 잘된다 맞네 쓸곳이 우리나라 안밖에 없구나...
•••
익인293
딴소리지만 돈찍어내는건 어떤방식으로 정하는걸까 갑자기 궁금해졌다잉....
해마다찍는건가?분기별로?찍는양해마다똑같은걸까?아님분기별로 회의해서 물가를적절히생각해서 찍는거겠지???

•••답글
익인295
오오.. 그러게 궁금해
•••
익인300
통화량을 조절하는 정책들
돈을 많이 찍거나 적게 찍거나로 조절
정부가 돈을 많이 쓰거나 적게 쓰거나로 조절
정부가 기준금리를 높이거나 낮춰서 돈의 가치를 조절하여 통화량을 조절

등등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각각 방법마다 정부, 기업, 가계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기 땜에 아떤 기준으로 해야된다 정답이 없으니 정치인들도 학자들도 항상 의견이 갈리는가 같아

•••
익인298
ㄹㅇ 하나하나 꼬투리를 잡네,,,ㅋㅋㅋㅋㅋㅋ쓰니야 강 넘겨 ㅠ
•••답글
익인301
그럼베네수엘라대통령은 여기익인들도 거의다아는인플레이션이란걸 자기만몰랐던거야?? 엥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308
그럼그후에일어날일도알았음에도 그런건가..?
•••
익인314
베네수엘라는 인플레이션 카테고리를 벗어났어... 걔넨 하이퍼 인플레이션이라서 물가상승률이 몇십 퍼센트 상승이 아니고 몇백 몇천 단위로 상승함
IMF가 경고하긴 했는데 포퓰리즘의 무서움도 한몫하는거 같음... 그 꼴 나기전에 지도자는 거의 뭐 구세주 취급 받았으니

•••
익인303
결국 돈을 찍어내서 뿌린만큼 사회에 많은 돈이 유통되니깐 인플레이션이 생긴다는거지??
•••답글
익인306
익인304
경제학은 음...뭔가... 엄청 예민한 아조씨라고 해야되나
애덤 스미스 때만큼은 아니지만 시장 자체에 정부가 손 대는걸 엄청 싫어함 마!! 니 미칫나! 보이지 않는 손 모르나!! 이러면서 으딜 시장에 관여할라 그래!! 잘못 건드리면 시장실패한다!! 하고 외치는 분들...
물론 현대에 들어서 케인즈학파다 뭐다 하면서 정부의 개입을 허용하긴 하지만 미국의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급이 아닌이상 돈 유통은 잘 안건드리려함ㅋㅋㅋ

•••답글
익인310
근데 그걸 미국이 해내더라.... 미국 너무 사기캐임.... 사실 시장에 돈 풀어서 해결보자!! 이건 정말 미국이라 가능했고 경제학 자체가 이론과 실제가 틀리는 경우가 워낙 많아서 생기는 일.... 맨날 경제 이론은 블라블라 이러하다~ 이렇게 될거다 해놓고 예외가 생기면 앗ㅎ 예외가 있네용ㅎ 예상못했음 ^^; 이런식ㅋㅋㅋㅋㅋ
•••
익인344
ㅋㅋㅋㅋㅋㅋ마!!미칫나!!! 이게 왤케 웃기냐
•••
익인305
이런거 궁금해하면서 점차 사고력이나 시야를 넓혀나가는건데 무작정 비꼬는 것도 있네. 누구나 어려운 부분도 있는 거고 관련된 생각 안에서 자신의 견해를 제대로 펼치지 못하니까 확실한 전달을 하지 못할 수도 있는 건데ㅋㅋㅋ 비꼬는게 참..
•••답글
익인309
쓰니야 비꼬는 댓에 상처받지마ㅜㅠ
•••
익인311
모르니까 물어보는거고 그거 좀 친절하게 알려주면 안돼? 비꼬고 남한테 상처주는 댓글 달 시간에 본인이 아는 거 하나라도 나누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쓰니가 원하는 내용이 아니라고 했으면 잘모르겠다고 하면 되지 왜 감정소모하는거야...
•••답글
익인313
엥ㅇㅋㅋㅋ사람들 왤케 비꼬고 당연한 상식인것처럼 말하징...너희도 꼭 !!너희가 모르는거 나왔을때 상식인데 이것도 모르냐는 말 듣길바래ㅎㅎ
•••답글
익인316
다들 상상 원데이 투데이도 아니고 초짜같이 왜이리 비꼬는거야
•••답글
익인319
와 나만 그런거 생각하는 줄 댓글 읽어보니까 시장경제 머 이런거 내가 모르는 세계다 완전,, 이래서 주식으로 돈버는게ㅜ어려운겅가
•••답글
익인320
근데 알려주지도 않으면서 비꼬는건 왜 그러는거야?
비꼬지 좀 말아..모를수도 있는거지

•••답글
익인321
모를수도 있는거지 굳이 끝까지 아는척하는거지!! 할 필요가 있나..ㅜㅜ
•••답글
익인322
근데 딴소리긴 한데 경제 이런거 조금 관심있어서 경제학과 가면 아예 힘들어......? 조금 관심있는 건데.....
•••답글
익인325
수학 좋아하니....? 그럼 괜차나....
•••
익인326
아뉘욥.... 수학 완전 극극 싫어함니다....... ㅠㅅㅜ
•••
익인327
크흡.... 그러면 추천 못해.... 여긴 문과의 탈을 쓴 이과야... 가장 기초 전공이 들어가자마자 자 이 그래프를 미분해볼게용 부터 시작함 ㅠㅠ
•••
익인330
헉 .... 많이 고려해보고 가겠습니다ㅠㅜㅜ 아직 과를 못 정해서 막막하다구욧.....!
•••
익인348
330에게
수학 싫어하고 못하면 절대 가지마 진짜 절대 가지마 걍 수학과야 경영은 그나마 문과냄새 나는데 경제는 ㄹㅇ 수학이야
•••
익인333
아는오빠 경제학과인데 배우는거 보니까..말잇못이드라..윗익인이말한 문과탈쓴 이과 진짜 맞는말ㅋㅋㅋㅋ
•••
익인323
나도 고딩때 이거랑 똑같은 생각했는데!!!! 한 일주일동안 고민하고 알아본거같당 근데 고민한 과정을 자소서에 써서 대학에 왔지
•••답글
익인324
이게 왜 욕먹는거지...? 이런 거 물어본다고 너네 손해보는 거 아니잖아...?
•••답글
익인336
쓰나 기죽지마 상상하는것도 함부로 못할거같당...무섭다
•••답글
글쓴이
기죽지마 라는 말이 왜이렇게 든든하지 고마워🤍🤍
•••
익인340
아오 비꼬는 댓글 내가 다 짜증나네 ㅋㅋ 쓰니야 사랑해 💙❤️
•••답글
익인345
나 여기서 경제학 배우고 감... 그리고 무례한 댓글들도 많이 보고 감..
•••답글
익인346
쓰니야 마음 괜찮아?..
•••답글
익인347
너네 인생 화풀이 여따 하지 말어라잉~
•••답글
익인351
후후 쓰니야 너의 호기심 덕분에 많은걸 알아갑니듕 🤍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코로나도 넷사세 심함ㅋㅋ 798 02.22 12:26 36367 0
문재인 대통령 본인이 뱉은 말 부메랑처럼 돌아오네 2428 02.22 18:45 31426 13
와 이정도면 대학교 개강 한학기 미룰듯 757 02.22 12:34 39301 1
이성 사랑방 남익인데 오늘 여자친구 만났거든? 540  02.22 22:04 16101 0
익명뷰티 나 20키로 감량한건데 키랑 몸무게 맞춰줘! 189  02.22 14:56 7026 1
35093431 신발 매장가서 신어보고 나와도 되지? 인터넷에서 시키려고... 11:17 1 0
35093430 에코백 추천해줄 익 캉골빼고 11:17 3 0
35093429 엄마아빠 둘다 일다니는데 주말엔 무조건 엄마가 밥하래 11:16 5 0
35093428 갑자기 목이 간지럽고 기침해.... 11:16 16 0
35093427 부산 금정구 확진자 장전동 산다고?? 2 11:16 16 0
35093426 아니 열나고 기침난다는데 절대 코로나는 아니래 1 11:16 41 0
35093425 여기 양산 사느 익은 없어??? 2 11:16 15 0
35093424 우리지역 어르신들 뉴스 보고 심각하다고 혀 차면서 마스크..  11:16 19 0
35093423 정부는 그래서 앞으로 뭘 어떡하겠다는거임?? 11:16 26 0
35093422 유지어터 쓰니의 아침 : 현미밥 100g + 닭찌소고기보끔 1 11:16 23 0
35093421 네이버 웹툰 이거 단편인데 진심 명작이야 반전 대박임 11:16 20 0
35093420 내일 약국가서 마스크 사려는데 2 11:16 32 0
35093419 아 진짜 코노가고싶다 11:16 10 0
35093418 인티배경 예뿌다 11:16 26 0
35093417 신천지 신도 600명 넘게 아직 연락 안된대 2 11:16 37 0
35093416 내 동생 맨날 나갔다가 들어오면서 손도 안 씻고 마스크도 안 써 11:16 15 0
35093415 편의점 알바할때 친구랑 같이 있는거 111 상관없다 222 불쾌하다 11:15 19 0
35093414 신천지는 무조건 비난해도 할말 없는거지? 7 11:15 25 0
35093413 약국가면 에탄올? 알코올? 그거는 지금 쉽게 살 수 있나? 2 11:15 12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익명성 반드시 지키기, 글쓴이 추리/표출 금지
익명잡담의 모든 글에 악의적 캡쳐를 금합니다 (적발시 처벌)
최근 2분 사이의 전체 인기글 l 안내
2/23 11:15 ~ 2/23 11:17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최근 2분 사이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2/23 11:14 ~ 2/23 11: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익명예잡 뉴이스트 40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