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17487l 1
특히 남자애들이랑 있을 때.. 엄청 적게 먹고 남자들이 뭐라 해도 그냥 웃기만 하고 절대 뭐라 안함 처음엔 몰랐는데 이런게 가식이구나 싶다 여자들끼리 있을 때랑 달라

+)일반화하려는 건 아니야! 그냥 요즘 내 주변에 이런 사람들이 많다고 느껴서 그래ㅜ
 
익인1
모든친구들이 다 그러는게 아닌걸
•••답글
글쓴이
그건 그렇지
•••
익인2
오잉 우리과는 그런 거 없엉
•••답글
글쓴이
나는 같은 동아리 사람들이 ..
•••
익인3
오잉 내주위엔 없음
•••답글
익인4
여자들끼린 있던 여고에서도 진짜 스트레스받았었는데 거기다가 남자까지 끼면 ㄹㅇ 인생 피곤해짐.. 특히나 자기가 좋아하는 짝남이 나한테 말걸고 관심보이면 그날로 매장임..^^
•••답글
글쓴이
와 그러면 엄청 피곤하겠다..
•••
익인16
솔직히 모든일에 사바사가 있는건 당연한거임 ㅋㅋㅋㅋ 내친구들만 해도 대학교애들 가식적이다이러고 인티에서도 여러번 대학교애들가식적이다 다들 이렇냐는글 꽤봄
•••
익인25
와 이거 진짜 듣기만 해도 피곤하고 싫다ㅠ
•••
익인30
응..진짜... 특히나 난 약간 여자애들이 찬양하는 얼굴이랑 거리가 먼 편이었거든 그러다보니까 애들이 나랑 놀기는놀고 놀고는싶어하면서 꼽줌 막 가끔씩 다른사람이나보고이쁘다고하면 모르겠다 이해안된다 쟤가 그렇게 이쁘냐 이런식?
•••
익인29
와 나 대학 들어와서 딱 이럼 지 짝남이 나 좋아하는거 보고 왕따시킴 유치뽕짝
•••
익인32
나도 그래서 왕따당한적도있음 ㅋㅋㅋㅋㅋㅋ 진짜.. 걍 가만히있었고 걔가 먼저 말걸고 톡한건데...
•••
익인35
나돜ㅋㅋㅋㅋㄱㅋㅋㅋ 난 좋아하는지도 몰랐지... 근데 왕따 당하고 걍 좋아져서 사귀는중 내 맘대로 살거다~~~~
•••
익인38
마자 ㅋㅋㅋㅋㅋㅋ 익인이 인생일걸 걘 배 아파하겠네~~^^ 자기는 못사귀고 지친구 왕따까지 시켰는데도 결국 짝남은 익인랑 행쇼하네요!~~~
•••
익인195
아 이거 ㄹㅇ 진짜 하ㅠㅠㅠㅠ 남초에 몇 없는 여자인생인데도 다를거 없어 개피곤해.. 여긴 꼭 지가 좋아하는 짝남 아니더라도 그냥 <남자>가 나한테 말 몇마디 걸어도 오~뭐야뭐야~ 장난치는척 하면서 무한 견제 시작+남자 밝힌다 뒷말하기=매장
•••
익인19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공감ㅋㅋㅋㅋ 오~~뭐야뭐야~~ 장난치는척하면서 견제시작됨... 아니 가만히있었는데요..?
•••
익인197
내말이 하 진짜 너나 여왕벌 되고 싶은거지 난 관심도 없다고.. 왜 내가 도망다녀야돼~~ㅠㅠㅠ
•••
익인5
오잉 내주위엔 그런애들 없오
•••답글
익인6
인정.. 여고에서 지낼 때는 진심 애들 다 쌩얼에 허물없이 지내다가 공학 대학 가니깐 진짜 힘들더라.. 화장을 할 수 밖에 없는..? ㅠㅠ
•••답글
글쓴이
왜 밥을 적게 먹는걸까 일인분 반밖에 안먹어,, 나는 다 먹어서 내가 돼지가타ㅜ
•••
익인7
내 무리는 안그럼ㅋㅋㅋㅋㅋ다른 무리믄 몰라두..
•••답글
글쓴이
안 그런 사람들도 있지 당연
•••
익인8
모르겠다 내 친구들은 그냥 쏘 내추럴인데...
•••답글
익인9
일반화할 필요는 없는듯
•••답글
글쓴이
일반화하려는 건 아니고 요즘 많이 느껴서ㅠㅠ
•••
익인10
난 아싸생활 너무맘에들어서 어쩌다 아는사람만나도 아 안녕하세요~이러고 웃으면서 속으로는 헐 설마 나랑 같은방향 가나 아 안돼는데 이러고있음ㅋㅋㅋㅋ
•••답글
익인13
난 혼자다녀서 해당사항이 없다..ㅎㅎㅎ우리과가 남초과긴한데 우리과 여자애들보면 걍 사바사인듯 잘먹는애들 많아
•••
글쓴이
사바사 맞지ㅋㅋ
•••
익인19
ㅇㅈㅋㅋㅋㅋㅋㅋ속으로 제발 제발 거리고ㅋㅋㅋ
•••
익인28
아이거너무공감 그래서 갈림길 나오면 어느방향으로 가는지 물어범ㅜ피해서 갈라고
•••
익인11
내 주위엔 다 털털한 애들밖에 없어서 대학교 애들이 가식적인지 모르겠음
•••답글
글쓴이
좋겠다 난 가식적인 애들이 좀 더 많은 거 같아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글쓴이
ㅋㅋㅋㅋㅋ그렇구낭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글쓴이
그냥 적힌 그대로? 다른 의미 없는데..
•••
익인18
엥 반응이 왜..?? 나 진짜 몰라서...
•••
익인15
오오 신기해 어떤식으로 달라? 궁그매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24
허류...세상에나...
•••
익인26
헐 진짜????
•••
글쓴이
헐.. 너무 한다 주변에 있을 까봐 무섭네
•••
익인41
익인128
와 충격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150
삭제한 댓글에게
내 주변애들은 안 그러는뎅 다행이네
•••
익인192
삭제한 댓글에게
맞음 ㅋㅋㅋ 나도 엄청 좋게 봤던 친구들도 알고보니까 뒤에서 다 그러고 다니더라 안그럴 것 같은 애들 중에도 그러고 다니는 애들 많아
•••
익인17
난 약간 남자공포증 이런거 있어서 약간 말 잘 못함 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 나도 이런 내가 싫다 ..^^
•••답글
글쓴이
나도 여고나와서 그런거 좀 있었는데 시간 지나니까 나아지더라! 천천히 말걸어바
•••
익인88
2222 근데 꼭 남녀관계 문제 아니어도 앞뒤 다른거 맞는것같음 나만해도 집이랑 학교에서랑 다르고..
•••
익인125
3333ㅎㅎㅎ
•••
익인165
익인171
555 나도 ㅠ
•••
 
익인20
오와 난 공대라서 그런가 진짜 못느낌... 애들 걍 다 편하게 대하는데
•••답글
익인22
일반화하면 안되는거지만 내주변은 인정 ㅎ...
•••답글
익인23
물론 그런사람도 있지만 내 주위는 생각보다 안그런듯
•••답글
익인27
일단 난 아님.. 내취향 남자가있었다면 그럴수도있었을텐데 원통하게도 그런적이 없어..
•••답글
익인33
남자들한테 낯가려서 여자애들이랑 하는 것처럼 완전히 똑같이는 못 대하겠는데 이것도 가식으로 보려나....? 아 진짜ㅠㅠㅠㅠㅠㅠㅠ 남자애들한테 뭐 잘 보이려는 의도 1도 없고 그냥 불편하고 어색해서 그러는 건데
•••답글
글쓴이
당연히 완전 똑같게는 못 대한다고 생각해ㅠㅠ 내가 말한 건 너무 보이는 가식이야.. 너무 적게 먹는다든지 정색해도 되는 상황에서 아무말 안한다든지 그런거..?
•••
익인42
아...ㅇㅋ 다행이다 새내긴데 고등학교 분반이었어서 3년 내내 남자애들이랑 수업이든 활동이든 같이 해본 게 없거든......저런 구설수 오르는 거 무서웠는데 좀 안심된다
•••
익인36
남녀공학 중학교에서도 그럼ㅋㅋㅋㅋㅋㅋ 이미 신물났어..
•••답글
익인37
이건 대학교 사람 문제가 아니고 그런 행동 하는 사람들의 원래 성격아닐꽈
•••답글
익인39
다른애들 있고 똑같은애들 있고..내주변엔 두명정도 빼곤 다 같은듯
•••답글
익인40
나 ㄹㅇ 조금 먹는편인데 이런오해 진짜 많이 당함... ㄹㅇ 관심도 없는애들한테 내숭떠는 애로 인식되는거 정말 당황스러움...
•••답글
글쓴이
원래 조금 먹는 애들은 가식이 아니징 오해많이 당할 수 있겠다ㅠㅠ
•••
익인43
이거는 진짜 사바사임
•••답글
익인44
난 여중여고에 있다가 왔는데 내 기준에서 남자들 생각했던 거랑 너무 달랐어.... 되게 쿨하고 털털하다?는 이미지가 박혀있었는데 오히려 내 주변 남자들은 여자들보다 뒷담이랑 뒤끝 너무 심해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피곤함
•••답글
익인115
인정
•••
익인117
222 나도 여고 나왓고 진짜 남혐 이런거1도 없는데 남자애들=털털하다, 쿨하다 이게 약간 편견이었나봐... 은근 뒷담도 많고 멘탈 약한애들도 많고...
•••
익인154
333 인정 나도 남자들에 대한 멋있는 편견?있었는데 알고보니까 뒷담 수준 진짜 유치하고 더러운주제들 많더라...
•••
익인45
내 주변은 나 포함 남자애들 앞에서 죄다 푸드파이터로 변해서.... ㄹㅇ 사바사인듯
•••답글
익인46
하아 새내기는 생각만해도 머리 아프다...
•••답글
익인47
우린 제발 가식 떨 남자라도 있었으면...맨날 여자들끼리 뭉쳐다니니까 가식이고 뭐고 떨게 없다 털털하다 못해 그냥 자신을 놓고 다님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48
너도 다른 사람한테는 대학교 애들인데
•••답글
익인53
글쓴이
ㅋㅋ 나도 누군가에겐 그렇게 느껴질 수 있지
•••
익인49
내주변은 안 그러긴해
•••답글
익인50
오 내주위는 없어
•••답글
익인51
ㅋㅋㅋㅋ우리과는 남자들이 그래ㅋㅋㅋ우리과 남자선배들 진짜 가식적이야 애들 챙겨주는척하면서 과씨씨 여친이랑 잔 얘기하고 좋아서 사귀는척하면서 뒤에서는 자려고 사귄다 이러고ㅠㅠㅠ 그게 소문이 안돌겠냐고... 여자애들만 상처고
•••답글
익인85
홀..? 자려고 사귄다고..? 진짜 쓰..;
•••
익인52
오 정말 못 봤어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글쓴이
일반화 아니라고 수정했는걸 그리고 한쪽 성별욕이라기엔 내가 여자고 내 주변에 대해서 쓴 것 뿐이야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글쓴이
음? 내가 무슨 공적인 자리에서 공인으로서 말하는 것도 아니고 제목부터 내용까지 모든 글을 논란의 여지가 없도록 깔끔하게 써야하나라는 생각이 드네 일반화시킨다는 의도 없이 단순히 내 생각을 적은 거일 뿐인데 우연히 사람들이 많이 보게 돼서 일반화 아니라고 수정도 했어 솔직히 이 글 보고 엥 이거 너무 문제되는 발언아닌가라고 생각하는 사람 별로 없잖아 왜 이렇게 문제거는지 모르겠네ㅜ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글쓴이
음 그렇게 느낄 수도 있는데 의도는 아니었다고 말하고 싶어 솔직히 인기글에 오를지도 몰랐고 그냥 묻힐 줄 알았으니깐
•••
익인55
내 주위엔 없는듯
•••답글
익인56
내가 반 공대라서 그런가 전혀..
•••답글
익인57
밥 적게 먹는게 왜 가식이야? . . .
•••답글
익인106
2 적게먹던 말던 고나리 ㅋㅋ
•••
익인111
익인167
4 원래 불편한 사람들이랑은 밥먹기 불편한뎅
•••
익인203
55555555
•••
익인206
 
익인59
난 대학교 다니면서 그런 거 한 번도 못 느껴서 대학교도 고등학교랑 별로 다를 게 없구나 싶었는데.... 그런 사람도 있구나
•••답글
익인60
사람 사는 거 다 똑같쥐..
•••답글
익인62
우리는 가식떠는애가 없는데... 과가 작은 편이라 그런지 그냥 중고딩 남녀합반 두세 반 합친 느낌 ㅋㅋ
•••답글
익인63
근데 나는 여중여고나와서 남자애들이 너무 어색하다해야하나...불편해서 말수가 적어지긴 해.....ㅠ
그걸 나쁘게 보진 않겠지...?

•••답글
익인64
헉 내가 썸조차 타지 못한건 술자리에서 안주뿌시기를 해서인가요..
•••답글
익인65
적게먹고 말 안하고 웃기만하는거.. 낯 겁나 가리는 내가 하는 행동인디..
•••답글
익인74
22222222정색할 상황에서 웃기만 하는 것도..낯가려서 뭐라 하고 싶어도 속으로만 욕하고 못 하는 건데..
•••
익인81
ㅇㅈ.. 불편해서 그러는건데 그게 가식적으로 보일수도 있다니
•••
익인168
익인67
요즘은 오히려 밥 많이 먹는 걸 더 좋아하지 않아? 나는 원래 잘 안먹는데 잘 보이고 싶은 사람있으면 많이 먹으려고 하는데 ㅠㅠ
•••답글
익인68
내가그럼...겁나 어색해서 말도 안하고 쪼금먹고 다먹은척하고 빨리 나와버림 그리고 집가서 우걱우걱 머금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69
쓰니가 말하는건 원래 조금 먹고 말 안하고 웃기만 하는 애들이 가식적이다 가 아니라 여자애들 앞에 있을 때랑 남자애들 앞에 있을 때가 다른게 가식적이라고 하는 거 같은데 그게 남자든 여자든 ㅇㅇ 나도 공감함 왜냐면 내가 가식적이야 ㅌㅋㅌㅋㅋㅋ 안 친해지고 싶고 굳이 대화 안하고 싶은데 만나면 안녕~^^ 이럼 그래서 고딩때 친구들이랑 있을 때 ‘야 우리 동기들이랑 대화하는 거처럼 해보자’ 하면서 가식 대결하는데 겁나 웃김
•••답글
익인71
난 다들 사회생활한다 생각했음 안 맞아도 막상 얼굴 보면 하하호호하는.....
•••답글
글쓴이
오.. 사회생활로 볼 수도 있구나
•••
익인80
22나도
•••
익인82
33 맞아 사회생활.. 이미지관리
•••
익인86
ㄱ444 이거 인정..
•••
익인207
 
익인72
일반화인것같은데.. 나는 같은 동기 중에 그런 애 없었음 그래도 어떤말 하고싶은지 이해는 간다
•••답글
익인73
사바사인 것 같아! 난 대학 와서 인생 친구들 만나서
•••답글
익인75
대학에서뿐만 아니라 회사포함 사회에서 만나는 사람중에 가식 안떠는 사람 만나기가 힘들더라ㅋㅋㅋㅋㅋㅠㅠㅠ
•••답글
익인76
나는 여중여고나와서 1학년때까지 그랬어 ㅋㅋㅋㅋ 넘 어색... 근데 시간 지나니까 나아짐
•••답글
익인77
난 가식적이라길래 말로만 친한척 하는건줄..ㅋㅋㅋ 다가가고 싶었는데 상처받아서 나도 올해부터는 걍 똑같이 가식으로 살기로햇음~ 더이상 노력안하려고
대학 생활 하면서도 마음 통하는 사람있는데 그런 사람들한테만 진심으로 대하려고

•••
익인139
와 말로만 친한척 ㅇㅈ... 나도 알게 모르게 마음 많이 닫혀서 나 챙겨주고 잘 맞는 사람들한테만 잘하려고 ㅠㅠ 다들 내 맘같지가 않아
•••
익인78
근데 앞에선 착한척하고 뒤에서는 욕하는거 아니면 그냥 그럴수있지않나...? 누군가한테 잘보이고 싶어서 그럴수도 있잖아! 나도 잘보이고 싶은 사람 있으면 그럴거같은데ㅠㅠ
•••답글
익인79
난 진짜 알쓰라 술 1도 못먹어서 술먹으러 갈거냐고 남자애들이 물어보길래 나 술 진짜 못먹는다고 말했는데 어떤 여자애가 바로 나 여우취급함.. 아니 술못먹어서 못먹는다고 안갈거라고 한게 여우...? 쫌 어이없더라
•••답글
익인83
인정 .. 진짜 대학에서는 남자얘기 조심해야되고 남자랑 안엮이는게 최고 .. 특히 복학생
•••답글
글쓴이
복학생은 왜??
•••
익인102
우리는 친해지는것도 질투하더라 본인 복학생중에 같은 학교였던 분 있어서 애들중에 제일 먼저 친해졌는데 뒤에서 질투 + 시기 + 이상한 소문 엄청 내고 다님
•••
익인103
그리고 소문이 나도 과 동기들 사이에서 나는게 아니라 선배들이 아는경우도 있더라구 ㅎ ㅎ
•••
익인84
근데 솔직히 저게 가식인지 사회생활인지 대충 느낌 오지 않나 ㅋㅋㅋㅋ ㄹㅇ 남자애들 앞에서만 싹 바뀌는 애들.....
•••답글
익인87
모르겠음 사람은 다 자기 시선으로 산다고 난 기본적으로 남자랑 같이 있을 일 웬만하면 없고 남도 신경 덜써서 넷에서 말하는 만큼 가식이라는거 잘 모르겠으 뭐 남자앞에서 달라지는 친구들이 있긴한데 남자라서라기보다 그냥 낯 겁나 가리는 사람들도 있고 대학가서 쟤는 어떤 타입이네라고 단정지을만큼 안 친하게 지내서 그냥저냥 인간사 다 비슷비슷한듯함
•••답글
익인90
나만해도 낯선 사람과 그나마 친한 사람이랑 갭차이 엄청 커서 대학에 나랑 다른 때의 나도 다르고 뭐 사람마다 백퍼 솔직하게 사는 사람 없을거고 의도를 안해도 상황마다 사람 다 다를텐데 남자 앞이 다르다고 가식이라기에는.. 그냥 그 친구들은 이성친구한테 관심이 많구나 하고 난 넘어감 성향상 친해지지는 않지만 허허
•••
익인89
우린 심각하게 남자애들이 많이 먹는편이라....여자애들도 분명히 많이 먹는편인데 못이김...여우짓이라곤 찾아볼수없는
•••답글
익인91
우린 공대인데...서로가 서로를 이성으로 안 봐..껄껄 보고 싶지도 않음
•••답글
익인92
우리과 애들은 적게 먹고 막 그런건 없는데 대하는 태도는 다르긴 하더라 몇명은 남자 좋아하는 모습이 보임 ㅇㅇ 앞에서 웃는 거랑 대하는 태도 보면.. 엄청 친해지면 걍 자기 남자 좋아한다규 말하기도 함 ㅋㅋ 친한 애가 그러면 남자 있으면 나오는 행동이나 그런거 나와도 그러려니 하는데 싫어하는 애가 그러면 꼴불견 글고 남자 좋아하는 거 티나는 애들은 뒷말 준나 많음!
•••답글
익인97
글고 남자 애들도 다를 거 없음.. 지들 맘에 안 들면 팽하고 다니더만..글고 여자애들 찔러보고 다님..지혼자 썸 타고..지혼자 신나서 남자애들 사이에 문 퍼트리고...으윽
근데 4학년 되먼 이제 이런거 상관없이 학교 댕긴드..

•••
익인93
이미 일반화 유도 질문 던졌는데 뭔 일반화 하는 건 아니야
•••답글
익인94
불편하고 어색한 자리에서 밥 마니 못먹는 타입인갑지 나도 그럼
•••답글
익인99
22222222222
•••
익인95
근데 그게 나쁜거야?
•••답글
익인96
적게먹고 웃는게 나쁜건가..
이성앞에선 행동 달라질 수 있지않나?

•••
익인100
마자 좀 잘보이고 싶을 수도 있지,,,
•••
익인98
뜬금없지만 내 동기중엔 남자애들 앞에서 다른 여자 동기 멕이던 애 있었다 예를들면 ㅇㅇ이 쌍수 되게 티 안 나고 잘 됐다~ 이런거? 절대 그럴 말할 상황이 아니었는데ㅋㅋㅋㅋㅋㅋ여자애들이랑만 있을 땐 안 하다가 꼭 남자들 끼면 저럼
•••답글
익인104
오 이거 넘싫..
•••
익인173
ㅇㅈ 이런애들 너무 싫어 근데 이런애들은 여자든 남자든 다 알아서 뒤에서 거르더라.. 요즘은 남자애들도 눈치 빨라서 일부러 꼽주려는거 다 알음 ㅋㅋㅋㅋㅋㅋ
•••
익인208
이건 진짜
•••
익인101
ㄹㅇㄹㅇㄹㅇ 겉친두
•••답글
익인105
남자애 앞에서 그러는 애는 없지만 그냥 가식 겁나많이봄
•••답글
익인107
그러먄 안되는 건가 남이사 뭐 피해준 것도 아니고.... 맨날 왜이렇게 적게 먹냐고 ~는 되게 적게 먹더라 ~는 진짜 안먹어ㅜㅜ 이러는 동기 있는데 진짜 스트레스 정작 지는 나보다 조금 먹음
•••답글
익인108
내본진 나 있는데서 겁나까놓고 나한테 이번노래 좋더라~는 뭐하자는건지ㅋㅋㅋㅋㅋㅋㅋ 다 아니까 입바른소리 치우라고함 가식적인거 ㅇㅈ
•••답글
익인109
ㅁㅈ 너무 스트레스 받아 ... 내가 왜 스트레스 받는지는 모르겠디만 무튼..
•••답글
익인110
뭔지 알아 ㅋㅋㅋ
•••답글
익인112
밥 조금 먹는게 왜 가식이야?
•••답글
익인113
쓰니가 글에 쓴 행동 다 가식 아닌거 같은데
•••
익인114
우린 여댄데도
•••답글
익인116
가식쩌는 얘가 나보고 가식 쩔지않냐고 돌려까더라
•••답글
익인118
내친구들은 여자애들끼리만 착하고 남자애들은 갈구고 노는뎈ㅋㅋㅌㅋㅌㅌㅌ
•••답글
익인119
나 별명 푸파... 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20
내가 눈치 없는건갘ㅋㅋㅋㅋㅋ대학교 와서 다들 곱빼기 안시켜먹어서 나만 곱빼기 시키기엔 튈거 같아서 그냥 먹었는데..대학 와서 애들 적게 먹는거에 놀랐지..ㅠㅠㅠㅠ
•••답글
익인121
난 오히려... 여자애들한테 애교 부리고 잘 웃는닼ㅋㅋㅋㅋㅌㅌㅌ 남자애들한텐 씨게 나감... ...
•••답글
익인122
나 원래 입이 짧아서 적게 먹는데 나같은 사람도 있어 의식하는거 아니고
•••답글
익인123
그게 잘못된건 아니지않아?
•••답글
익인124
별로 의식은 하는데 뭐 그정돈
•••답글
익인126
우린 남자애들 있으면 일부러 돌려까더라ㅋㅋ 처음엔 나도 바보같이 잘 모르고 걍 웃어 넘겼는데 이젠 표정 안좋고 하니까 안하더라고..
•••답글
익인127
와 나는 눈만 마주쳐도 뭘 봐 아 어쩌라고~~ 하는데,, 그래서 썸 같은 게 안 생기나 봄 ㅡㅋ
•••답글
익인132
222222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뭘 ㄲㄹ봐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그런가...ㅎ
•••
익인129
난 밥 남자애들보다 더먹음ㅋㅋㅌㅌㅋㅋ먹는입맛?이 잘맞아
•••답글
익인130
난 완전 짱친됐는데 내 친구중에는 1학기때 만난 교양친구랑 세부간다는 애두 있어 ㅌㅋㅋㅋ 그래도 확실히 고등학교때 친구랑은 뭔가 다르더라 그래두 짱친인건 똑같앵
•••답글
익인131
난 ㄹㅇ 겉친구라고 느낌
진짜 학기때 친하게 지냈어도 방학하면 카톡 하나도 안하고 내가 먼저 해도 읽지도 않어.. 소외감든다
그래도 다른 동기들은 자기들끼리도 자주 만나던데
여초에 조별활동도 너무 많아서 아싸로도 못다니고
진짜 개강 생각만 하면 스트레스 쩔어

•••답글
익인133
근데 확실히 고등학교때보단 조금더 가식적이긴 해.. 안그런 애들도 있겠지만 고딩친구는 무리로 친하다면 대학친구는 나중에 한두명만 남는듯.. 진짜 본문처럼 이성 앞에서만 가식적인 애들 있고..별반 다를거 없는 ㅇㅐ들도 있거..좀더 사회로 넘어온 느낌이징 ㄹㅇ겉친구 속에서 찐친찾기임ㅜㅜㅜ
•••답글
익인134
나도 처음에 대학교 애들이랑 친하게 지낼 때 사회생활 하는 느낌으로 친해져서 뭔가 나도 그 무리에서 가식적으로 행동하는게 힘들어서 점점 정 더 안붙고, 스트레스 받고 했는데 나중에 점점 친해지니깐 내가 그렇게 내 스스로 벽 친거 때문에 그 애들 마음 진심으로 못 받고 하는게 있드라.. 그 중에 찐 친구 있을 수도 있고 할 수도 있어ㅠㅠ!
•••답글
익인142
22 나도 지레 겁먹고 마음의 벽 쳤는데 그럴 수록 나만 힘들다는 걸 깨닫고 지금은 그냥 내 마음 가는대로 행동하니까 속이 너무 후련함ㅋㅋㅋ
•••
익인135
ㄹㅇ ㅋㅋㅋㅋㅋ 개가식적임
•••답글
익인137
엉엉 난 오히려 초중고 다 남녀공학 합반이라 남자들이 더 두려워진 사건이 있었어서 남자들한테 말 진짜 못하는데 내숭떨고 온갖 수줍음떠는애됨 말 해도 가식 안해도 가식이야 ㅠㅠ 이런사람들 있어서 정말 서운하다 ㅠㅠ
•••답글
익인138
오 진짜 내 주위에선 1도못봤어
•••답글
익인140
걍 다 비즈니스친구같아 급식친구바이브가 아니여
•••답글
익인141
나는 그런거 보다..그냥 대하는 태도가 약간 중고딩때랑 달라 벽이 있다고 해야하나..마음을 다 터놓을 수는 없는 친구?
•••답글
익인143
여대라 남자앞!은 잘 모르겠는데 그냥 가식적인애는 있는거 같아 다는 아니지만
•••답글
익인144
밥 조금 먹는게 왜 가식이야?ㅠㅠ 나 원래 밥 조금밖에 못먹어서 뒤에서 얘기나온적도 있어서 이런글보면 진짜 상처받는다..
•••답글
익인145
2 밥먹는 양은 좀.... ㅠ
•••
익인146
ㅋㅋㅋㅋㅋㅋㅋ그런게 있긴하더라 나랑 친한 친구인데도 남자랑 있으면 거의 대화 주도권을 자기가 잡고 내가 말할 틈도 안주던데 ㅋㅋㅋㅋㅋ목소리 톤도 한껏 올라가고 착한척한다....
•••답글
익인147
우리과 몇명 그러 바 적게 먹고 그러는건 아닌데 남자애들이 뭔 말만 하면 까르르 웃으면서 쓰러짐..
•••답글
익인148
그런 스타일들 별로긴 한데 그래도 이성에게 잘 보이고 싶은 마음은 이상한게 아니니까 이해는 간다...
•••답글
익인149
인정..남자 있을때 없을때 다른것보다 사회생활로 인맥 관리하는게 너무 웃김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51
나는 가식적인 사람이 주변에 업슴 딱 친한사람들이랑만 놀아서 내성적이라 ㅎㅎ..그사람들은 먼가..음. 귀찮아서..? 뭐라해도 대꾸하기귀찮아서 그런거일지도멀라
•••답글
익인152
대학도 그렇지만 사회도 별반 다른거 없더라..
•••답글
익인153
첨에 낯가려서 그런 경우도 있고 원래 대학교는 좀 말조심해야하는 곳이라 ㅋㅋㅋ 앞에서는 웃어넘겨도 뒷말 어케 돌지 모르는 곳...
•••답글
익인155
ㄹㅇ 비즈니스임 다들
•••답글
익인156
대학부턴 사회생활이고 불편한 자리에서 뭐 많이 안먹는건 대부분 다 그렇지 않나? 마찬가지로 어색하고 불편한 사이랑 말로 티키타카 안하고..걍 어색하게 웃으면서 씹고 거리두지ㅇㅇ
•••답글
익인157
으으음 나도 대학생부터는 확실히 중고등학교때처럼 순수하진 않다고 느끼지만 밥먹는건 걍 어색할때 그러는뎅..
•••답글
익인158
익인160
아 나 쓰니 공감해 ㅠ 대학 졸업했지만 최악이였음 ㅋㅋ
•••답글
익인161
동아리중에서 진짜 4년 졸업할때까지 자기들끼리 노는 동아리 들어가면 남자여자 선후배 가식없이 괜찮은 편이야..
근데 그 동아리에서 연애만 안하면 졸업하고도 계속 연락해.. 난 해버렸지만 ㅠㅠ

•••답글
익인193
222 익인 댓글 완전 내 상황이네ㅋㅋㅋㅋ 진짜 과보다 동아리가 나아ㅋㅋ 다들 가식없이 잘 놀음
•••
익인162
ㄹㅇ이야... 특히 사바사지만 모여다니면 더 그럴 확률 높아.. 한 번 데였다...
•••답글
익인163
난 대학은 그냥 비지니스라고 생각해...나만그른가...
•••답글
익인164
익인166
ㄹㅇ 고딩 때까지ㅏ만 재밌었고 대학 진짜 그냥 다 가식같음
•••답글
익인169
익인170
음 난 대학교와서 인생 친구들 만났어!
그 애들이 대학교 애들이라 가식적인게 아니라 원래 그런 사람들인게 아닐까??

•••답글
익인204
익인172
여자애들만 그런건 모르겠고 그냥 다 전체적으로 중고등학교 때보다 가볍게 사귀는 느낌 비즈니스 같은거? 그리고 오히려 중고딩들보다 뒷말 진짜 많이 하고 소문도 나기 쉽고...
•••답글
익인174
사바사지만 나는 공감
처음보는 유형의 가식적인 사람들 되게 많아서 신기했어

•••답글
익인175
나는 불편하거나 말 안 섞고 싶을 때 별 말 안 하고 어색하게 웃어넘기는데 이것도 가식이라면 가식 맞지 ㅋㅌ ㅜㅜ...
•••답글
익인176
나도 그랬는데 일년 지나니까 가족이다 본 모습나옴 ,, 처음에는 어색해서 그랬지 시간지나며 친해져서 ㅠㅠ
•••답글
익인177
진짜 공감ㅜㅜ 처음에 봤을 때 전혀 안그럴것 같은 사람들도 다 그래.. 나 취한 척 하는거 보고 깜짝 놀람ㅜ
•••답글
익인178
난 남자들 앞에서 가식은 못느껴봤는데
그냥 앞뒤 다르고 내로남불도 있고 엄청 재고 따지고 손해보기 싫어하고 그런거? 자기는 피해받기 싫어하면서 남한테 피해는 왜주는지..

•••답글
익인179
사바사다 내 친구들은 안그런다는 반응 많은데 진짜 사바사가 맞긴 하지 근데 난 솔직히 쓰니 입장에 공감해ㅜㅜㅠ 지금 내 대학 친구들 중에 가식적이지 않고 정말 오래보고 싶은 좋은 친구들 많지만 그래도 남자들 앞에서 어느정도 달라지는건 맞는듯,,, 똑같은 말을 해도 여자애들한테보다 남자애들한테 반응 더 유해지는듯해 방금도 대학 사람들이랑 술마시면서 느끼고 온다
•••답글
익인180
남자라서가 아닐수도.. 난 어색한 사람 있거나 초면인 사람 있으면 말은 안하고 밥만 먹음 ㅋㅌㅌㅋㅋㅋ ㅠㅠ
•••답글
익인181
솔직히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다.. 같은 동기인데 왜 그렇게 가식을 떨지..? 그냥 선 넘지말고 좋은 관계 유지하는 게 사회생활이지 앞에서 하하호호 가식떠는 게 사회생활이냐구..
•••답글
익인182
뭔지앎.....정도가 심하면 남자 진짜 좋아하는구나 생각듦
•••답글
익인183
에엥 나는 공대라서 그런가 그런애 진짜 하나도 못봄 ...
•••답글
익인184
남자때문인건 모르겠고 그냥 대학애들 별로.. 이미 친한 중고딩친구들 있다고 대학애들은 막대하는게 눈에보임
•••답글
익인185
진짜? 나 어카냐... 친구 어케 사귀지... 큰일난ㅅ니
•••답글
익인187
난 남자애들ㅋㅋ 공대 남초라 내학번 나혼자여잔데 애들 다 나랑 둘이있을때 서로 욕함 겉으론 잘지내고 ㅇㅇ 걔가 일을 잘 안해~ 이런식으로 욕 아닌 욕
•••답글
익인188
근데 불편하면 밥 조금 먹게 됨ㅋㅋ
난 남자애들 불편해서 같이 밥 먹으면 많이 못 먹게 되더라... 체할 거 같음 ㄷㄷ

•••답글
익인189
잉 난 오히려 여자애들이랑 있을 때 더 그러는디.. 남자애들이랑 오히려 더 장난 잘 치고ㅋㅋㅋㅋ
•••답글
익인190
어딜가나 가식적인사람 있을 덴 있더라 ㅜㅜ 난 고등학교때부터 확 느꼈어
•••답글
익인191
ㅠ ㄹㅇ 비즈니스적인 관계
•••답글
익인194
근데 그런 여우짓하는 남녀는 어느 무리를 가든 있음
•••답글
익인198
걍 남자애들 앞에서는 불편해서 적게 먹는거 아니야? 여자애들이 편해서 좋아...ㅠㅠ
•••답글
익인199
사바사 우리 술먹은 다음날은 다같이 국밥 두그릇씩 허버허버 먹음
•••답글
익인200
그냥 안친해서 그런거아녀? 다른여자들 멕이고 여우짓하는건 아니자너
•••답글
익인201
익인202
잘 모르겠다 내 주변은 안그럼..
•••답글
익인205
난 남자애들 앞에서만 그러는 게 아니라 친구들끼리 있을 때도 약간 선이 있는 기분은 느낌 뭔가 방학때면 다들 연락은하는 것도 그렇곸ㅋㅋㅋㅋㅋ
•••답글
익인209
남자애들한테 가식적으로 함. 명분이 없거든 친해질 명분이...ㅎㅎ
뒤돌아서면 여자애들 몸평에 얼굴평가질인데 뭣하러 꼬투리 줌...그리고 그건 여자애들도 마찬가지라 걍 대학교다니면서 과에서 몇명 건진게 다행이다 싶어

•••답글
익인210
나는 약간 남녀간의 그런 가식이라기보다 학점땜에 서로를 견제할때의 가식을 많이봤어 ㅋㅋㅋ
•••답글
익인211
집단마다 사람유형이 다르니까.. 근데 확실히 다들 비즈니스긴 해!
•••
익인212
본문 상황은 잘 안 겪어봤고 다른 의미로 가식적이라고 느낀 게 절대 진짜 친구 없는 거... 언제는 제일 가까운 사람이 너다 어쩌고 하더니 오해 생기자마자 내 잘못 없는 거 알면서 등돌리고 선긋고선 전에 욕했던 사람들한테 굳이 연락하고 놀면서 가까워지려고 노력하는 거 보고 앞으로 졸업할때까지 아무한테도 마음 안줘야겠다 다짐함... ㅋㅋ 이것만 보면 그냥 걔가 이상한 거 아냐? 싶겠지만 구구절절 다 쓰는 것도 좀 그래서 하나만 적어봤어
•••답글
익인213
사바사...근데 꼭 그런사람1명은 있는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는 근데 안친한 이성이든 동성이든 불편하면 음식은 잘 안먹어...
•••답글
익인214
사람들 다 가식적이다 이건 아닌데
가식적인 사람들도 진짜 존재하구나 는 느꼈음

•••답글
익인215
난 고딩때랑 똑같..
•••답글
익인216
나도 대학친구 다니는 무리중 맞는애 한명도 없어서 맨날 끝나자마자 중고딩때 친구들한테 연락함ㅋㅋ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고민글 베트남 유학생 친구가 자꼬 본국으로 돌아가고싶다고 하는데.. 33  02.24 11:58 1837 0
고민글 내 나이에 이정도 있으면 못모은거야ㅠ? 12 02.24 12:22 331 0
고민글 다이어트 자극되는 닉네임 뭐있을까 10 02.24 23:27 53 0
고민글 우리 엄마 당뇨인데 코로나때문에 망했다 22 02.24 13:52 397 0
고민글 우울한 얘기 너무 미안한데 누군가에게 너무 조언 받고 싶어서 13 02.24 20:14 142 0
35133194 고민글 나만 룸메랑 싸우고 있나봐.. 6 3:07 39 0
35133182 고민글 나 너무 우울한데.. 고민 쫌 들어줄 사람 있어..? 10 3:06 34 0
35133098 고민글 나 대학에서 아싸거든 1 2:58 41 0
35132960 고민글 엄마가 신천지래....글 들어와서 꼭 읽어주라ㅠㅠㅠㅠ 5 2:47 85 0
35132177 고민글 너~무 아싸인생 ㅋㅋㅋㅋ 2 1:52 50 0
35131919 고민글 아빠가 9시부터 연락이안돼 8 1:35 73 0
35131492 고민글 난 내가 왜 이렇게 쓸모없는지 모르겠어 7 1:07 51 0
35131461 고민글 부모님이 반대하는 연애,결혼ㅠ 1:06 18 0
35131294 고민글 너무너무너무 우울하다.. 외롭고 3 0:56 40 0
35130613 고민글 익드라 들어와봐!!!!!‼️‼️이런 친구는 어때..? (.. 1  0:13 43 0
35130566 고민글 편입 해본 적 있는 사람?! 0:10 15 0
35130563 고민글 사람들이 내가 재미가 없대 10 0:10 114 0
35130528 고민글 고민들어줄게 낼 아침일나서 댓글 달아줌 1 0:08 12 0
35130501 고민글 오래 앉아 있으면 혈액순환 안 되면 어지러울 수도 있어? 3 0:07 14 0
35129826 고민글 다이어트 자극되는 닉네임 뭐있을까 10 02.24 23:27 54 0
35129707 고민글 다들 어떻게 해?? 들어오면 복받는다 2020 대박 13 02.24 23:21 48 0
35129508 고민글 약 먹고 있는데 너무 기분이 확 바뀌어서 너무 어색해  02.24 23:11 15 0
35128859 고민글 이 오빠 나한테 관심 있는 거 맞아보이지 1 02.24 22:35 42 0
35128648 고민글 내 주변엔 내 자존감 떨어뜨리는 애들만 있는거 같다 5  02.24 22:24 70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익명성 반드시 지키기, 글쓴이 추리/표출 금지
익명잡담의 모든 글에 악의적 캡쳐를 금합니다 (적발시 처벌)
최근 2분 사이의 전체 인기글 l 안내
2/25 3:32 ~ 2/25 3:3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최근 2분 사이 익명잡담 고민글의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
급인기 게시판 l 익명예잡 엑소 4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