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9784l 0
 
익인1
ㅋㅋㅋㅋㅋ 애기 잘 한다. 다들 마스크 쓰세욥 ㅜㅠㅠ
•••답글
익인2
ㅋㅋㅋㅋㅋㅋㅋ더크게!!!
•••답글
익인3
아구 잘한다 애기 ㅜㅜ
•••답글
익인4
그로치!!!
•••답글
익인5
아 귀여워ㅠ 잘한다 잘한다
•••답글
익인6
애기ㅜㅜㅠㅠㅠㅠ잘한다❤️❤️
•••답글
익인7
짜란다!!!
•••답글
익인8
근데 왜케 애기들은 오지랖이 심하지???
•••답글
익인9
이런거 볼때마다 애기들 싫다.... 엄마! 저 누나는 왜 분홍색 입엇어??? 저누나는 오ㅑ케 가방이 커?? 엄마 저 누나는 왜 손톱에 색이 잇어??? ㅇ런거 너무 시러 다 들리게 말하는거ㅠㅠㅠㅜ
•••
익인13
꼽주는게 아니고 걍 궁금해서 그러는거임 태어난지 며칠밖에 안됐는데 별게 다 궁금할만 하지 뭐
•••
익인14
애기들은 호기심이 많아서 새로운 게 보일 때 궁금하고 탐색하고 이야기 나누고 싶어해 애기들 오지랖이 아니라 발달 특성이야
•••
익인43
나도 ㅋㅋㅋㅋㅋ 막 저 여자 사람이 눌렀어? 이런 식으로 다들리게 말하는 거 넘 짜증나...
•••
익인46
그게 애기들 특성이야 호기심이 많아서... 근데 무례하게 말하는 건 부모가 잘못 가르쳤다고 봄
•••
익인107
거기서 엄마가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다를듯?? 아이가 궁금한걸 알려주되 공공장소에서는 좋은 예절이 아니라는걸 계속 알려주고 ㅇㅇ 아이는 그러면서 크는거니까
•••
익인10
오지랖이 심한게 아니고 궁금하니까 그런거 아녀?
•••
익인11
애기들은 오만게 다 신기하고 궁금하니까,, 애기들 하는 질문이 다 그렇자나 하늘은 왜 파래? 바다는 왜 파래? 오지랖이 넓다고 하기엔 그냥 세상에 궁금하고 신기한게 많은 거 아닐까? 가족들만 보고 사는데 엄마나 아빠한테 없는 거 보면 신기하고 궁금해하는 것 같아
•••
익인15
아니 근데 궁금할수도 잇지 근데 왜 다들ㄹ게 말해 다 들릴거 빤히 알면서ㅠㅠㅠㅠ 아니 근데 내가 애기들 싫어하긴함
•••
익인28
다른 익인인뎅 다 들릴거 뻔히 알면서 일부러 한다기보단...말 그대로 애기자너 아직 그런게 무례한거라는 인식조차 교육받지 못했을때야 교육시키려고 해 봤자 이해를 못할때고ㅠㅠㅠ커가면서 배우는거지!
•••
익인30
애기가 뭐 생각하고 아 내가 이말을 하면 안쓴 사람들이 뻘쭘할까? 하진 않을거니... 다들 이렇게 커왔는데 그거가지고 뭐라고 하진 못할듯
•••
익인32
아직 애들은 다 들리게 말하는게 실례라는 걸 잘 모르는 것 같아ㅠ내가 유교과나 이런 쪽에 정확한 지식이 있는 건 아니지만ㅠ 아이한테 그건 실례되는 행동이라고 알려주려고 해도 애들 입장에선 또 왜? 그게 왜? 왜? 이런식으로 우리처럼 아! 이게 잘못된 행동이구나하고 바로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힘든 것 같아! 나 익11이야!
•••
익인12
오지랖이 아니라 호기심ㅠㅜ 원래 그 나이대에는 다 그래 모든게 신기하고 궁금하고 그렇지 뭐
•••
익인16
우리는 머리 다 큰 성인이고 스스로 판달할 수 있으니 오지랖이라 말할 수도 있지만 애기는 눈에 보이고 만지고 느끼는 게 전부잖아 그걸 그대로 말하고 표현하는 것뿐이고 나도 애기들 싫어하지만 오지랖이라고 말하는 건 좀 그렇다
•••
익인18
나도 애기 싫어하지만 너도 같았을걸
•••
익인26
222222 발달과정 특성이라 익인이도 어렸을 때 그랬을거야
지금 기억을 못할 뿐

•••
익인68
익인74
익인92
익인93
익인95
익인98
익인102
익인103
익인105
익인20
너도 애기때 그랬을걸?
•••
익인21
당연한 특성가지고 오지랖이라 하면ㅋ
•••
익인22
익인이도 애기 때 모든게 궁금하고 그랬을 거야 아기들은 관심 받는 걸 좋아하기도 하고 ㅇㅇ
•••
익인29
근데 다들리게 크게 말하는게 짜증남 엄청 큰 목소리로 엄마 저 아저씨 몸 이따만 하다요!! 엄청 뚱뚱해 이러는데 지하철에서 내리거 싶어서ㅜ자증나서ㅠㅠ 부모가 왜 제제할 안해
•••
익인35
그럼 그 부모를 탓해야되는 거 아닐까? ㅋㅋㅋ
•••
익인23
아니 오지랖은좀...
•••
익인24
애기 마상,,,ㅠㅡㅠ
•••
익인75
잉?ㅜㅠ너가 마상 당한거야? 아님 애기들이 마상당했다는거야?ㅜㅠ
•••
익인34
그걸 그렇게 꼬아서 보다니... 신기한 사고방식인데..?
•••
익인36
오지랖이 심하다니...애기들은 그냥 궁금한게 많은거야
•••
익인38
너도 어렸을때 똑같았을걸
•••
익인39
ㅋㅋㅋ오지랖이라니 아기니까 어쩔 수 없는겨,,,,
•••
익인41
세상만사가 다 신기하고 궁금할 시기여서
•••
익인42
나도 어렸을때 왜?를 너무 많이해서 엄마가 짜증낸적도 있어 ㅋㅋㅋㅋㅋ앵간히하고 찾아보라고ㅋㅋㅋㅋㅋㅋㅋ그땐 '난 애긴데 엄마가 알려줘야지!' 이런마음이었는데 지금은 엄마 너무 이해해
•••
익인50
애기들이 오지랖이 넓고 일부러 들리게 말하는게 아니라 호기심이 많고 그사람이 듣고 있을거라고 생각하지 못하는거 아닐까.. 말그대로 애기니까 그걸 공공장소에서는 소근소근 말해야하고 그런얘기 하면 저 언니가 싫어할거야라고 옆에서 끊임없이 교육시켜줘야하는거고
•••
익인51
애기들이 그런 거 다 생각하고 말하면 어른이지 애기겠어? 어린 애들 호기심가지고 오지랖이라고 말하는 거 좀 어이없다 ㅋㅋㅋ
•••
익인53
애기때는 다 그래,,호기심 많아서 나도 어렸을때 암생각 없이 호기심에 무례한 질문한적 있음 ㅋㅋ
•••
익인55
발달과정이라 어쩔 수 없어.. 엄마가 옆에서 그러면 안 된다고 말해도 잘 이해 못 해. 크면서 이해하고 안 할거야
•••
익인56
나도 싫은데 왜 꼬이서 본다고 생각하지 특성인거 이해하는데 거기서 부모가 공공장소에서 그렇게 큰 소리로 얘기하면 안된다나 다른 사람에 대해 평가하거나 그런게 잘못됐다는거 안가르치면 기분 ㄹㅇ 더러움
•••
익인57
그렇게 배우는거지 너무 안좋게보는거 같다.....
•••
익인61
모두 다 어릴땐 아이였습니닷
•••
익인62
자기 목소리를 조절할 줄 모를 수도 있어...!
주 양육자가 이런 공간에서는 작게 말해야 한다고 가르쳐줘야
아이들은 배워나가는 거 아닐까
말 그대로 아이들은 덜 배워서 소인이고
다 배운 사람은 성인이니까...
나이로 성인인 사람들 중에도 그러는 사람이 있는데
아이라고 어떻게 완벽하겠어

•••
익인63
아 그 특유의 느낌 있어.. 일부 애들
•••
익인65
뭔소린진 알겠는데 너도 애기때 그랬을걸.. 그게 그 나이의 특성인건데
•••
익인66
댓쓴이가 말한 애의 기준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 나도 10살은 다 되어가보이는 애가 꼽주는 소리 일부러 크게하는거 경험한 적 있음 애 아부지가 허겁지겁 애 입막고 ㅋㅋ솔직히 애라고는 하지만..짜증났음
•••
익인67
나 애기 정말 싫어하긴 하는데 걔네 무례하단 개념조차 없으니까 다른 사람 귀에 들이면 안 된다는 생각조차 못하겠지 물론 여기서 부모가 저지 안 하면 오바지만
•••
익인70
애기들은 노는것도 공부라더라 이것저것 모든게 궁금하고 세상을 배워가는 거니까🥰
•••
익인73
오지랖이라니... 모든 애기들은 다 저러고 우리도 애기 때 다 저랬어
•••
익인76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
익인77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
익인78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
익인79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
익인80
이제 인생을 시작하는, 아직 완벽하지 않은게 당연한 겨우 몇년 산 애들을 오지랖이니 뭐니 하면서 까는 너도...
•••
익인81
오지랖이 아니구 티비같은데서 큰일난다했는데 다들 안하고있넹!??! 왜 안하지??? 하는거지 애기가 일부러 사람들 기분나쁘게 오지랖부린거게써..
•••
익인84
아마 글쓴이도 그랬을걸
•••
익인85
이걸 오지랖이라고 생각하는게 더 신기..
•••
익인86
22ㅋㅋㅋㅋㅋ애들이 뭘 안다고 배워나가는거지 자긴 안 그랬을거라 생각하나..
•••
익인111
333ㅋㅋㅋㅋㅋ
•••
익인88
ㅋㅋㅋㅋㅋㅋㅋ태어난지 몇년 안됐는데 너 같으면 보는 것마다 안 궁금하겠나ㅠㅠ
•••
익인101
저때가 지적호기심이 막 샘솟을 때라 그래ㅠㅠ
•••
익인104
애기니까,,,, ㅠㅠ
•••
익인108
개구리 올챙이 적 모른다더니~~
•••
익인110
발달특성이라 얘기해줘도, 본인도 그렇게 자라왔다 얘기해도 끝까지 그래도 애기 싫어! 그런 행동 이해 못해! 이러네.. 에효.. 애초에 저 애기가 마스크 얘기 꺼낸걸 오지랖이라 생각하는 것부터가 꼬여도 단단히 꼬였네
•••
 
익인17
ㅋㅋㅋㅋㅋ애기 귀엽ㅋㅋㅋㅋㅋ애기들 원래 호기심 천국임
•••답글
익인19
그냥 애들이 호기심 많은 것도 있고 걍 목소리가 큰거임
남들한테 들리는지 아닌지 생각도 안해

•••답글
익인27
긍께ㅠ 그걸 알면 애냐 어른이지
근데 너무 기엽닼ㅋㅋㅋㅋㅋㅋㅋ자기한텐 신기했을거 아냐

•••
익인40
ㅋㅋㅋㅋㅋ이 말이 맞다 진짜 그걸 알면 애가 아니라 어른이지
•••
익인33
목소리 큰거 ㅇㅈㅋㅋㅋ 내가 이렇게 말해도 남한테 들리는지 모름
•••
익인37
ㅇㅈ ㅋㅋㅋㅋ 자기 목소리가 큰지도 몰라 ㅋㅋㅋ 어렸을때 생각해보면 나는 그냥 조용히 말했는데 엄마가 좀 조용히 얘기하란거 생각나네....
•••
익인44
맞아 자기들은 모름ㅋㅋㅋㅋㅋ아니 며칠전에 거의 나만 마스크 끼고 있었는데 헤엑 저 누나는 왜 마스크 꼈어??!??! 도둑인 거야?!???? 하면서 엄청 크게 말해서 애엄마랑 나랑 둘다 머쓱..
•••
익인49
맞아 그리고 애기들 귓속말 못한다ㅋㅋ큐ㅠㅠ 초1 실습나갔는데 애들 귓속말을 못해서 아예 안들리게 말함ㅋㅋㅋㅋ 뻐끔뻐끔ㅋㅋㅋ 귀여웅
•••
익인106
와 맞아 나도 애기때 귓속말하는법 몰랐어ㅠㅠㅋㅋㅋㅋㅋㅋㅋ귓속말 안돼서 억울해가지구 운적도있음
•••
 
익인25
익인31
ㄱㅇㅇ ㅠㅠㅜㅜㅠㅠㅠ
•••답글
익인45
으앙 귀여워ㅜㅜㅜㅜㅜㅜㅜ
•••답글
익인47
ㅋㅋㅋㅋㅋㅋ오구오구
•••답글
익인48
애기 잘한다 잘한다! ㅜㅜ 진짜 다들 마스크 쓰세요 ㅜㅜㅜ
•••답글
익인52
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기여오
•••답글
익인54
지금 지하철인데 안낀사람 짱많아.. 기침이라도 소매로 막고하던가 ㅜㅜ 진심 가래 끓는소리 다내고..
•••답글
익인58
애기 똘똘하넼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59
오구ㅠㅠㅠㅠ
•••답글
익인60
귀엽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64
내 친구중에서도 목소리 작게 못 말하는 애 있음 걔도 그런데 애기가 뭐 생각하고 말했겠어...
•••답글
익인69
그거 생각난닼ㅋㅋㅋㅋㅋㅋ명절에 애기가 엄마보고 "엄마 왜 남의 집에서 설거지해???!??"한 겈ㅋㅋ
•••답글
익인89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91
ㅇ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ㄲㅋㅋ
•••
익인9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익인97
내 동생도 어렸을때 할머니댁 가서 엄마 혼자 일하니까 엄마 등에 붙어서 "엄마 여기는 왜 엄마만 일해?" 이렇게 말하고 엄마 힘들지?하면서 어깨 주물러줬음ㅋㅋㅋㅋㅋㅋ
•••
익인71
귀여워ㅜㅜㅜ
•••답글
익인82
귀엽다큐ㅠㅠㅠ
•••답글
익인8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가야 어른들 순살 되게써
•••답글
익인90
누나인지 언니인지 암튼 조심성이 부족했다... 미안해 애기야...ㅠ 마스크 사러 달려갈게...
•••답글
익인96
애기야 잘 한다 더 크게!!!
•••답글
익인99
잘한다 더 크게!!
•••답글
익인100
오구오구 잘해써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익인109
애기가 잘한다!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문재인 탄핵 청원 18만명 넘었어... 1562 17:28 26198 3
경기도지사 진짜 세긴 하닼ㅋㅋㅋㅋ 866 16:36 32437 15
얘드라 WHO 긴급속보 떳다... 619 10:33 49103 2
이성 사랑방 💋다들 첫키스 몇살에 어디서 함?💋 316 1:17 5156 0
익명뷰티 ''일반 여자들''은 160에 몇 키로인 사람부터 통통하다고 말할 거.. 103 17:42 1681 0
35149417 남사친이 나 마스크 쓰니까 이쁘대 ㅠㅠ 21:50 1 0
35149416 생선 샀는데 너무 기여워 근데 징그러울 수도 있어 (혐오주의) 21:50 2 0
35149415 집에만 있은지 5일째야..........집에서 뭐해..? 21:50 1 0
35149414 쌍커풀 없는게 대세인 날이 올까ㅠㅅㅠ 21:50 2 0
35149413 헐 통장에 나도 모르는 돈이 생겼어 100만원 1 21:50 11 0
35149412 나 비행기 전액환불이래ㅜㅜㅜㅜㅜㅜㅜㅜ 21:50 12 0
35149411 남친한테 보낼건데 21:50 2 0
35149410 3학년 때 계속 자습하다가 체육시간 오면 1 21:49 6 0
35149409 애플에서 아이패드 애플펜슬 따로따로 결제해도 배송 같이와?? 21:49 5 0
35149408 아 어떡해 카스 앱지우면 카톡에 안뜨는줄 알앗어 ㅠㅠㅠㅠ 21:49 7 0
35149407 나 탄산 엄청 극단적인 생각으로 끊었는데 21:49 12 0
35149406 아 해리포터 취소함 지금 울고싶다 21:49 16 0
35149405 막창 먹고 싶다ㅜ 21:49 5 0
35149404 뭐가 더 살빠질까???? 골라줘ㅠㅠㅠㅠㅠ 21:49 9 0
35149403 편의점 가서 과자 사올건데 뭐 먹을까 21:49 5 0
35149402 인서울 대학중에 3월에 수강신청 하는 대학 어디야? 1 21:49 9 0
35149401 아이패드 종이질감필름엔 펜촉? 마테? 뭐가 좋아 ㅜㅜ 1 21:49 6 0
35149400 이성 사랑방 내가 먼저 그만하자고 했는데 내가 먼저 연락해도 될까?  21:49 7 0
35149399 이성 사랑방 여자친구한테 전화해도 될까? 2 21:49 15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익명성 반드시 지키기, 글쓴이 추리/표출 금지
익명잡담의 모든 글에 악의적 캡쳐를 금합니다 (적발시 처벌)
최근 2분 사이의 전체 인기글 l 안내
2/25 21:47 ~ 2/25 21:49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최근 2분 사이 익명잡담 이성 사랑방의 인기글 l 안내
2/25 21:48 ~ 2/25 21:5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모든 게시판이 인기척도 하나 없네요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