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4070l 0
ㅈㄱㄴ
 
익인1
익인2
익인3
익인4
익인5
익인6
익인7
익인8
익인9
설농 이름이 그렇지 그분야 탑들만 모아진 곳,,,
•••
익인10
익인11
익인12
익인13
서울대... 나 카이 다니는데 입시 원서 쓸때 서울대 농대, 자대 고민하다 자대썼고, 한양대는 아예 안썼어
•••답글
익인14
익인15
궁금해서 그런데 서울대 농대 나오면 어느 쪽으로 진출해?
•••답글
익인34
농업 연구원
•••
익인46
농경제 제외하고는 다 이과야.
내 친구들만 해도 현대. 수자원공사. 삼성바이오 등등 전공살려서 많이가. 기술고시치는 애들도 있고.
연구쪽으로 가는 애들도 잇고. 다양함.

•••
익인155
와.. 땡큐
•••
익인16
농대라고 해서 다 농사짓는 그런쪽이고 그런건 아니든데..? 엄청 다양하드라 나라면 닥 서울대
•••답글
익인17
익인18
설 농! 나 학교 선배들 중에 농대 간 선배들 다 전과해서 원하는 과로 갔음
•••답글
익인54
설대 전과 불가능아냐??
•••
익인67
내 친구 두 명도 전과했고 선배들도 전과했는데!
•••
익인97
가능해
•••
익인19
익인20
내가 배우고 싶은 전공에 따라서
•••답글
익인21
익인22
익인41
나 다니는 과도 설대 농생대가 제일 높은 학교인데 농생대 과가 특수해서 경쟁력 있다고 생각해!
•••
익인23
익인24
익인25
익인26
익인27
서울대 농대
•••답글
익인28
학력고사때는 서울대 농대가 그저 그렇지만(아빠피셜.오피셜ㄴㄴ) 지금은 닥 서울대 농대!!!!!
•••답글
익인32
22 울아빠도 둘중에 고민하다 한양공대 가셨다했는데 지금은 서울대 인듯
•••
익인29
나만 공대인가... 난 학교보다는 내가 하고 싶은 과 가고 싶은뎅
•••답글
익인30
익인33
익인35
요즘 농대 취업잘되더라..
•••
익인36
익인37
익인38
난 냥대 공래 컴터공학 못잃어,,
•••답글
익인39
자기 관심따라서 가는게 좋음 둘다 간판 크게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농대 가서 흥미 없어서 몸 비틀릴 거면 서울대도 필요없음
•••답글
익인40
익인42
난 냥대 공대조아
•••답글
익인43
헐 나는 한양대
•••답글
익인45
고민안하고설대
•••답글
익인47
냥대공대
•••답글
익인48
무조건 서울대
•••답글
익인49
또 공대는 내가 뼛속부터 문과라 불가 ㅠㅠ
•••답글
익인50
익인51
왜 고민하지...? 무조건 설대
•••답글
익인52
농대 전망 지리는데. . . .
•••답글
익인53
무조건 전자
•••답글
익인55
안녕하세요 한양대생입니다 농대 붙여주세요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94
와 대박 멋있는 삶이다...
•••
익인141
마자 나 아는 언니도 졸업하기전에 삼성취업해뜌... 어나더 클래스
•••
익인57
설농설농
•••답글
익인58
나 서울대 농업?과로 현장체험학습 예전에 다녀왔었는데 장비 5억하는 장비도 많고 건물도 새거였음..
서울대에서 미뤄주는거 같드랑..
나면 서울대 감

•••답글
익인59
서울대 내가 서울대 농대생이라 좀 개인적인 감정도 들어갔겠지만 일단 농대 자체가 학부가 엄청 많고 거기서 전공이 적어도 두개씩 나뉨 굉장히 범위가 넓기도 하지만, 전공이 상당히 특수해서 취업은 일단 걱정없다고 보면 돼 전공 살릴거라면 그 분야는 설농 출신이 대부분이야 농대 자체가 타 대에 그리 많지도 않고. 전공이 안맞는다? 그럼 농업말고 딴분야 하면 돼 실제로 그러신 분들도 많고 심지어 특정 학과는 농학사 아니고 공학사 학위나오기도 하고 복전을 하든 전과를 하든 전망자체가 다르다고 봐
•••답글
익인63
농대중에 농경사/산인개 빼고는 이과야
•••
익인80
궁금한거 있는데 물어봐도 돼??
•••
익인81
웅 뭔데??
•••
익인93
1. 지거국 농대 다니는데 서울대 아니어도 희망이 있을까?(작물계열!)
2. 서울대 농대 학생들은 보통 어디쪽으로 취업하는지
3. 농진청 연구사 준비 많이들 해?(내가 이쪽으로 준비할 예정이라..)
4. 농대의 비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이 많아서 미안..ㅠㅠ농대 다니면서 회의감 같은게 많이 들어서 다른 사람의 의견이 궁금했다..귀찮다면 한개만 답해줘도 돼!!

•••
익인118
1. 당연히 있다고 봐 왜냐면 너익도 알다싶이 농대가 타대에 흔하지 않잖아 지거국이면 충분히 좋은 학교고 농업 부문에서 떨어지는거 하나 없다고 생각해.
2. 이건 과마다 다를 것 같은데 나는 작물 쪽이 아니라서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어 완전 다른 분야라서ㅜ.ㅜ 일단 우리 과는 삼바로/마사회/cj제일제당/하림/셀트리온/각종 유명 사료회사 쪽으로 많이들가! 써놓고 보니까 과가 티 엄청나네ㅋㅋㅋㅋㅋ..
3. 일단 적어도 우리과에서는 못 본 것 같아
4. 비전자체는 훌륭하다고 봐. 다만 문제는 나는 일단 여자인데, 이 분야 자체가 남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물론 본문에 있던 한양대 공대든.. 어디든 그렇겠지만) 여자로서 학사 취업을 했을때 내 전공을 살려 취업이 가능한가? 라고 보았을때는 글쎄.. 우리 과에서 여자/학사졸의 최고의..? 라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 어쨌든 적당히 전공 살려 잘 갔다! 싶은게 마사회인데 개인적으로 마사회는 너무 직장인 같은 느낌이 강해서 나는 별로였어(실제로 내가 견학을 다녀온 경험이 있거든..!) 여기에 우리학교 특성상 대학원 진학률이 높은 편이라서, 연구직 쪽으로 정말 내 전공을 살리고 싶다면 적어도 석사는 해야 사기업에서도 모셔가는 수준? 이렇게 말하니 전망이 안좋아보이는데, 이건 뭐 걱정되는 점이지 전망의 문제는 아니라고 봐 농대는 절대 망할일 없는 단대중에 하나라고 보거든 익인이가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과는 분명히 있을거야

•••
익인130
118에게
헐 길게 말해줘서 고마워!! 보니까 익인이 과랑 우리과랑 뭔가 결이 다르긴하다! 우리과는 농진청 연구사로 가는게 제일 정석이자 제일 잘갔다의 표본 같은데 보니까 선배들 대부분 농촌지도사나 아니면 농업직or행정직 공무원 준비하더라고...ㅠㅠ그리고 나 또한 농대와서 무시 많이 받아서 뭔가 계속 되는 회의감때문에 휴학하고 수능도 다시봤고..근데 망해서 복학 예정..ㅎㅎㅎㅎㅎ무튼 다시 돌아가면 정신 차리고 공부해서 연구사 준비할 예정인데 다른 대학 농대생들은 어디쪽 많이 준비하나 궁금해서 물어본 거였어!!우리는 아무래도 종자회사나 공무원 많이 준비하긴 하니까...무튼 나 조차도 다른 사람들 시선 때문에 농대에 대해 좀 안좋게 생각했는데 익인말 들으니 희망이 생긴다!!고마워ㅜㅠㅠ진짜 이젠 정신차리고 열심히 해야겠다 고마워!!😀😀😀
•••
익인133
130에게
웅웅 화이팅!! 좋은 결과 있을거야😊😊
•••
익인135
133에게
응!!아마 낮은 지거국이라 사실상 대기업은 무리데쓰여서 다들 공무원 준비하는 거긴 하지만...ㅋㅋㅋㅋㅋ무튼 열심히 할게!너익도 하고싶은 일 꼭 이루어지길 바랄게😄😄
•••
익인60
농대도 이과 아니야??서울대 문과랑 한양대 공대면 후자 선택하지만 이건 서농
•••답글
익인61
당근 설대
•••답글
익인62
익인64
난 한양대
•••답글
익인65
서울대 vs 연고대 공대도 아니고?... 당여니 서울대
•••답글
익인66
난 설대 농대 내 친구 언니도 설 농대 다니는데 좋아보임
•••답글
익인68
당연히 서울대
•••답글
익인70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농업분야만이 아니라 화학 관련이든 어디든 취업 절대 문제없을듯
•••
익인69
당연히 서울대
•••답글
익인71
벨붕 서울대 압승
•••답글
익인72
이건 너무 고민할것도 없이 서울대야 진짜 서울대 가면 기회의 폭도 엄청 넓고 그 안에서 배울수있는거도 정말많아 단순히 학부가 농대니까 이것만 하겠지가 아니라 진짜 연구시설부터 교육과정까지 천차만별이고 그걸 다 쓰니가 고를수있어 그리고 단순히 국내에서 뿐만아니라 서울대는 해외대학과 학문 교류가 엄청 나서 나중에 해외에 갈려고 생각할때도 엄청 도움됨
•••답글
익인78
서울대만큼 우리나라에서 배움에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대학은 없다고 말할정도야 쓰니가 공대의 어느부분에 이끌려서 그걸 고민하고있는지 모르겠는데 공대에서 하는거 분야에 따라서 농대에서 배울수있고 서울대는 그런분야가 학내에 다 존재함
•••
익인88
그리고 나는 한국대학은 아니고 해외대학인데 유일하게 한국에 학문교류 맺어진게 서울대야 그리고 타 상위권 대학도 그럴거야 진짜 아시아 거점으로 서울대 도쿄대 싱가폴국립 이쪽은 각 분야 연구부터 학문교류 해외진출 다 완벽함
•••
익인73
익인74
익인75
설농! 전과안하구 그냥 농대도재밋을거가타
•••답글
익인76
익인79
농대 비전 좋다그랬는데 심지어 서울대...
•••답글
익인82
어떻게 이걸 고민하지? 현실에서 설농 붙을 정도면 한양대 안 쓸걸?
•••답글
익인84
난 설농이랑 한양 공대 같이 썼었어!!
•••
익인89
아 미안 사실 나도 설 농 썼어서...
•••
익인85
ㄴㄴ 정시 조합에서 가 설 나 한 쓰는사람 많아
•••
익인87
나에 연고 썼다가 다 광탈할까봐 쓰는 사람 꽤있음
•••
익인91
몰랐넹 고마워
•••
익인113
오잉? 가에 설농쓸정도면 서성한 쳐다도안보지않나? 반도체같은거 아니면? 막 딴거 잘보고 과탐만 폭망한거만 아니면 그럴턴디
•••
익인83
닥 설농....물론 냥대도 좋지만
•••답글
익인86
한양공대
•••답글
익인90
익인95
설농에서도 공대성격 강한 학과 몇개 있어
•••답글
익인98
자동차나 삼성 이런 곳으로도 가고
•••
익인96
익인99
한양대생인데 당연 설농
•••답글
익인100
익인101
헉쓰 연대 공대면 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 쪼끔 고민하겠다만 이건 완전 서울대 갈래
•••답글
익인102
내가 지금 재학생이라 감정도 들어갔겠지만 이건 밸붕 설농..... 내가 농생대는 아니지만 서울대 와서 복전하세요 ㅎㅎ..
•••답글
익인106
+ 취업은 복전 안 해도 농생대는 잘 된다고 알고있음
•••
익인103
농대 비전 장난아냐
•••답글
익인105
나 공대 가려다 낮춰 쓴 거 아니고 원서 찐으로 농대에 넣었어
•••
익인104
익인107
하다못해 설농이 안맞아서 피트나 의약계로 빠져 나가려고 해도 서울대 프리미엄 붙음..닥 설이지
•••답글
익인108
익인109
공대 생각했는데 다들 서울대군 나도 설대 가고싶다 성적이 안대지만.....ㅎㅎㅎ
•••답글
익인110
이건 너무 설농,,,
•••답글
익인111
서울대! 농대 전망 은근 짱이야
지나가던 농대생,,춍춍

•••답글
익인112
익인114
닥 1 무조건 아니야? 연대 공대도 아니구,,, 닥 설
•••답글
익인115
닥 한양대 공대
•••답글
익인116
익인117
익인119
익인120
익인122
농생대 취업 비전 좋아!! 근데 서울대다? 끝났지 서울대 농생대 알아주잖아
•••
익인121
익인123
익인124
냥대생인데 절대 설농
•••답글
익인125
설농이지 농대 자체도 나쁘지않고 아님 전과나 복전이나 많잖아
•••답글
익인126
농대 ㅠㅠ 내가 농대 희망 했었는데 애들이 다 농대면 농사 짓는 줄 알더라 그런게 아닌뎅 퓨 산림청 같은 공기업이나 연구원으로 대부분 나가
•••답글
익인127
서울대 그냥 서울대
•••답글
익인128
익인129
그냥 서울댄데...
•••답글
익인131
당연 설대
•••답글
익인132
지거국 농대 다니는데 나라면 닥 설농.. 농대 인식 별루라서 그렇지 비전 좋고 연구원 이런 쪽으로 갈 수 있어서 충분히 괜찮아
•••답글
익인134
설대는 설대
•••답글
익인136
우리 가족중에 농대 다니고 취업한사람 있는데 최고더라 돈 엄청 잘벌어
•••답글
익인137
밸붕 설농
•••답글
익인138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145
her 이름 뭐로 바뀌어?
•••
익인147
확실하진 않은데 식물생산과학부일걸..?
•••
익인153
옹...? 식생 이미 존재하는 과잖아...?!!!!
•••
익인154
식생이 농대일거얌.. 나도 재수학원쌤이 말한거라 ㅋㅋ 확실치는 않아.. 바뀐지는 꽤된것같은디 서울대 농대가 경기도엔가 거기잇다가 원래캠퍼스로 왔다그랫나.. 모르겟담...미안 ㅋㅋ
•••
익인140
냥대생인데 설농
•••답글
익인142
익인143
익인144
익인146
한양대 재학생이지만 서울대
•••답글
익인148
농대 조흠,,, 설농
•••답글
익인149
내 전공이 서울 한양 홍익이 탑인 걸로 아는데... 한양대에 특별한 프로그램이 하나 있어서 한양대
•••답글
익인150
고민도 안하고 ㅅㅑ
•••답글
익인151
농대 과 ㄱㅊ은거 많은데
•••답글
익인152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코로나도 넷사세 심함ㅋㅋ 781 02.22 12:26 34487 0
문재인 대통령 본인이 뱉은 말 부메랑처럼 돌아오네 2282 02.22 18:45 28738 11
와 이정도면 대학교 개강 한학기 미룰듯 742 02.22 12:34 37437 1
이성 사랑방 남익인데 오늘 여자친구 만났거든? 504  02.22 22:04 13431 0
익명뷰티 나 20키로 감량한건데 키랑 몸무게 맞춰줘! 165  02.22 14:56 5686 0
35091796 대익들아 이제 학교가면 마스크 끼고 다닐거야? 7:43 1 0
35091795 우리 엄마 다녔던 병원에서 확진자 2명이나 나와서 큰일이다 7:43 5 0
35091794 기온이 높아질수록 곤충벌레 크기가 커진다는데 7:43 5 0
35091793 연어무쌈말이가 오리무쌈말이보다 맛없어?? 7:43 5 0
35091792 서울대 노력만으로는 갈 수 없다고 생각해? 6 7:42 14 0
35091791 바이오더마 립밤 어때? 좋아? 1 7:42 9 0
35091790 택시가 위험해 버스가 위험해? 1 7:42 8 0
35091789 근디 잠복기에는 모르자너 돌아다녔다가 2 7:42 11 0
35091788 3호선에서 교대에서 강남역 환승할때 7:42 3 0
35091787 직장 사수 내가 그렇게 손 자주 씻으라해도 안 씻음 1 7:42 5 0
35091786 와 진짜 출근줌비할때 노래 불꽃놀이 나오면 미친다... 1 7:41 16 0
35091785 ㅋㅋㅋㅋ누가 똥 쌀 때 물 안 튀는 팁이라고 1 7:40 39 0
35091784 아니 대체 31번 그 아줌마는 어디서 옮아온거임? 7:40 14 0
35091783 7월 초에는 동남아 해외여행 가능할까?? 1 7:40 10 0
35091782 손만 자주 씻을게 아님 7:40 27 0
35091781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밖에 나가 있으면 좋은 점 생겼단 7:40 12 0
35091780 인티 화면에 숨겨진 글자 봤니 7:38 94 0
35091779 혹시 얼굴살 빼본 익인들 있슴? 40 18 7:37 114 0
35091778 어린시절 나와 같이 놀던 내 인생 첫 친구를 찾습니다 ㅠㅜㅜ 7:37 29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익명성 반드시 지키기, 글쓴이 추리/표출 금지
익명잡담의 모든 글에 악의적 캡쳐를 금합니다 (적발시 처벌)
인스티즈 트렌드 l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최근 2분 사이의 전체 인기글 l 안내
2/23 7:40 ~ 2/23 7: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최근 2분 사이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2/23 7:40 ~ 2/23 7: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