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댓글
l조회 21194l 0
 
익인1
글쓴이
취업땜에...오히려 지금같은 상황에서는 자살률 줄었다고 하더라...ㅋㅋㅋ내 개인적인 생각이얌
•••
익인2
글쓴이
찾아봤는데 재난상황 끝나면 심리적 취약계층 중심으로 자살률 급증했다더라...
•••
익인3
오잉 왜..??
•••답글
익인4
다들 똑같은 상황이라 별루
•••답글
익인38
익인61
다들 똑같다고 해서 당사자가 안힘든건 아니지
•••
익인4
자살율이 뛸거라는거에대한 답인뎅
•••
익인61
다들 똑같이 힘들다고 자살 생각을 안하는건 아님 힘든건 그냥 주관적이라
•••
익인81
익인90
익인172
익인139
똑같은 힘듦이라도 개인마다 느끼는 힘듦의 정도가 다르대 어떤사람은 강도를 1로 느끼고 또 어떤사람은 100으로 느끼고 그래서 똑같이 힘든 일이 생겨도 뭘 이런거로 힘들어하냐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어떤사람은 그게 죽을만큼 힘든 일일수도 있는거지
•••
익인71
취업 잘되는 사람들은 잘되는데 다들 똑같은 상황은 아니지 않아?
•••
익인77
그렇게 따지면 IMF때도 다같이 힘들었는데 자살률 높았음ㅠㅠ
•••
익인5
취업은 더 힘들어지긴할듯
•••답글
익인6
원래 기업들 한번 타격가면 쉽게 티오 안늘리긴 하지ㅋㅋㅋ
지금 취업시장 그대로 계속 가망없는거 깨달으면 어느정도 수긍간다

•••답글
익인7
이미 지금도.....공장하시는분들 엄청 많이가셨음...
•••답글
익인85
헐...
•••
익인162
뉴스만 안나올 뿐이야,??
•••
익인7
웅 공단에 아시는분들 좀 있는데 엄청 많이 돌아가셨대
•••
익인179
공장장님들..??
•••
익인7
응응
•••
익인8
근데 나는 지금도 우울해서 잠이안오긴해...에휴 코로나 그냥 얼른 빨리 끝났으면
•••답글
익인9
맞아 나 여즘 엄청 우울해 살면서 이렇게 우울하고 무기력한 적 처음ㅇ야
•••답글
익인10
20대익 인정해.. 당장 취업도 걱정, 대학교 안가는것도 친구들 못만나니까 우울해지고 알바빼곤 집에 박혀있으니까 슬슬 한계야 너무 우울해져 사람이
•••답글
익인175
익인191
33... 가족이랑 사이 안 좋고 취업도 안되는데 코로나 때문에 억지로 붙어있어서 계속 싸우니까 진짜 돌아버리겠음.
•••
익인11
나도 요즘 엄청 우울함....ㅠ
•••답글
익인12
코로나 끝나도 취업시장 얼어붙을 것 같은데. 명분이 생겨서 안 뽑아도 되니깐.
•••답글
익인12
안되는데 여러 이유가 있는데 노조가 너무 세졌고 임금을 올려달라고 노조하고 있고 그리고 기업 압박도 조금 있고 그리고 현대 기준 울산공장 퇴직자 엄청나게 생기는데 사람 안 뽑는 거 보면 ㅎㅎ
•••
익인12
우리나라가 수입해서 제품을 만들어서 파는 수출국인데 일단 코로나 때문에 수출 안되는 상황 + 임금 때문에 해외공장 자꾸 만드는 거 보면 답은 나오는 거임.
미국에 우리나라 기업들 투자하는 거 보면 나 같아도 다른데 갈 것 같음. 기업들 자꾸 현금화하는 거 보면...

•••
익인13
오 맞는거 같아 알바도 떨어지고 그래서 취업까지 못하면 그냥 주거야지 생각 했었거든...
•••답글
익인14
자영업자들 진짜 어캄ㅠㅠ
•••답글
익인15
응 일단 나조차도 우울해 죽을 지경임 안 그래도 취업난에 허덕이고 있었는데 코로나 터진 이후로... 죽겠음 알바 하나도 안 붙고
•••답글
익인16
왜? 코로나 끝나고가 아니라 늘거면 지금부터 늘걸
•••답글
익인118
지금은 코로나탓 할 수 있지만 코로나 끝나면 탓할게없어서..ㅠ
•••
익인17
하긴 사업이든 취업이든 잘 되는 게 없으니...
•••답글
익인18
그냥 시기 잘타서 들어간사람들이 부러워..
•••답글
익인19
취업도 그렇고... 우울증 환자들도 걱정됨
•••답글
익인19
더 늘어날 것 같아 어쩌냐 진짜 걱정돼
•••
익인20
맞아 현 20대인데 너무 우울해서 미칠 거 같음
•••답글
익인21
진짜 힘든건 맞는듯 취업 역대급 헬게임...자영업도 버스타면서 지나가는데 건물들 일층이 다 임대 써놓고 다 비웠더라..두달전만 해도 있던 가게들 싹 나감
•••답글
익인21
진짜 너무 걱정된다 우리나라.. 뭐 세계적으로 힘든건 맞고 그나마 관광으로 먹고 사는 나라는 아니라 그...나마 다행인데 관광쪽도 망해가고 자영업 쓰러지고 취업 안되고 돈 안쓰니까 돈 안돌고 추경으로 어찌저찌 막아도 장기전이라 소용도 없고 집값오르고 지금 20대들 결혼하라는건 진짜 하고싶어도 못하는거임..
•••
익인22
나도 2년 일한 곳 짤리게 생김.. 재계약 할 수 있었는데 진짜 열심히 일했는데 내쳐졌어 ㅋㅋㅋㅋㅋㅋㅋㅋ아무한테도 말 못하겠고 죽을 거 같음
그렇다고 다른일 쉽게 구해지지도 않음

•••답글
익인23
ㄹㅇ 나 태어나서 제일 우울한 시기가 요즘... 아휴
•••답글
익인24
ㅇㅈ 진짜 너무 힘들어ㅜㅜ 지친다
•••답글
익인25
그니까 나도 죽고 싶어짐 ㅋㅋ ㅠㅠ 힘들다
•••답글
익인26
나도... 계속 취업실패하니까 무기력해져서 이젠 집밖으로 나가는거도 힘들다
•••답글
익인27
울아빠 사업ㅠㅜ 유ㅏㄴ전 잘되고있었는데ㅜㅜ
•••답글
익인28
지금은 중년분들이 자살률 더 높아 내 친구네 마을 어르신들 장례식 진짜 많이 생겼음..
•••답글
익인29
20대익 나 전공 내년에 바꾸려고 아니면 대학을 다시 가든지
•••답글
익인30
맞아 겁나 우울하고 그런다..
집에서는 압박 심하고..

•••답글
익인31
일단 내 주변에 우울증 있던 사람 중에 심해진 사람 늘었음...
•••답글
익인32
세상이 이렇게 각박한데 도전한다고 다 되나 싶닼ㅋㅋㅋ
•••답글
익인35
익인33
맞는게 요즘 정신병원 미어터진다했음 다 우울증 때문에
•••답글
익인128
맞아 한번 가도 엄청 기다려야하고 사람도 이미 많이 있고 예약은 필수고..
•••
익인34
맞아 나도 요즘 너무 우울해
•••답글
익인36
근데 우선은 코로나가 안끝날듯 ㅜ
•••답글
익인39
ㅇㄴ 이게 더슬퍼
•••
익인175
ㅋㅋㅋㅋㅋㅜㅜㅜㄴ현타
•••
익인37
우울증 괜찮아지고 있었는데 요즘 자꾸 문득문득 찾아온다 에혀
•••답글
익인40
인정..진짜 내인생 최고로 우울한 시기..툭하면 눈물부터나와 힘내야지하는데 한계임
•••답글
익인41
우울한건 맞아.. 진짜 원래도 조울증상 있었는데.. 근데 나는 그래도 가족도 있고 나름대로 살아가는데 나보다 더 힘든 상황인 사람들은 얼마나 고통스러울까 진짜
•••답글
익인42
20대보다 우리 부모님세대가ㅠ 책임져야될 가족이 있는데 잘 안되니까...더 걱정이야
•••답글
익인78
익인43
나 주민센터에서 일자리 담당 업무 하는 중인데 진짜 실시간으로 느끼는 중임... 공공근로 지원자들 미어터지고 소상공인들 난리났어 진짜... 자영업자가 이 정도면 취준생들은 진짜 힘들 거다... 빨리 코로나 잠잠해졌으면 좋겠어... 힘든 사람들 보니까 나도 같이 우울해진다...
•••답글
익인44
그리고 밖에 예전처럼 못 나가게 되면서 사람들과 접촐할 기회가 줄어드니까 더 우울해지는 것 같아
•••답글
익인45
진짜 우울하고 무기력해지긴 하는데 나만 그런거아니니까........다같이 힘들고 나가는데 제약생겨서 우울해지는거니까 그냥 그러려니 하고있어....
얼른 끝났으면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익인46
난 30대지만 나도 취업이 안 되서.... 빚이 늘어가... 갚지도 못하고
•••답글
익인47
어느정도 공감 엄청 긍정적이고 활발하던 내가 코로나 터진 이후로 우울감도 잦고 7개월이 그냥 흘렀네 하는 현타도 심하고 ..
•••답글
익인48
마져,,,암울 그 자체다ㅠ
근데 진짜 지금 4학년인 분들은 멘붕이시겠다,,
2학년인 나도 멘붕이고 힘든데
지금 봉사도 다 취소돼서 방학 때 다른거 하구 이써ㅠ

•••답글
익인49
요즘에 친구들도 우울하다 힘들다 뭐 그런 얘기 많이 하는데 너무 걱정돼....
•••답글
익인50
자영업 하는데 가뜩이나 코로나 때문에 더 어려워져서 미치겠음 그와중에 사람들도 전처럼 많이 못보고 여기저기 맘놓고 놀거나 갈수가 없어서 집에만 있는 시간 늘어나고 코로나 때문에 그냥 여러가지로 다 힘들어
•••답글
익인51
내 전공 진짜 망해서 우울해....
•••답글
익인51
작년에는 방학 때 현장실습도 많이 나갔는데 업계 망해서 현장실습 한 명도 안 나감...
•••
익인70
항공?ㅜㅜ
•••
익인51
항공은 아니구 ㅜㅜㅜ 축제, 공연 쪽이야... 작년 돼지열병 때부터 축제 거의 다 취소되고 지금 코로나까지 이어져서 요즘 많이들 파산하는 듯 ㅠ.ㅠ
•••
익인76
ㅠㅠㅠ 나 콘서트 익인데 졸업하자마자 코로나........ 취업하려던 회사도 취업연기되고 진짜 막막해.......... 공연 이대로 끝일까봐ㅠㅠㅠㅠㅠ
•••
익인51
76에게
나두 한 학기 다니고 졸업인데 진짜 막막해 진심 ㅜㅜㅜㅜ.... 공연 어떡해 진짜
•••
익인76
51에게
ㅠㅠㅠㅜ 우리학교 후배들은 다 휴학한다고 하더라.. 진짜 큰일난거같아... 지금은 그냥 폭넓게 자격증따면서 있는데 내년에도 이러면 전공바꿔야하나 심각하게 고민중ㅠㅠㅠㅜㅜ
•••
익인52
아ㅜㅜㅜㅜ
•••답글
익인53
나만 그런게 아니라서 딱히...?
•••답글
익인54
죽으려고 마음 먹은 사람은 지금도 할 거 같아서..
•••답글
익인55
코로나 이후로 행복해서 막 기억에 남는 순간이 없다 ㅜㅜㅠ
•••답글
익인56
점점 일본 닮아가는 느낌 취업률 실업률 역대 최악 못 벗어나고 경제 장기 침체될까봐 무서워...4차산업으로 넘어가야되는데 되게 애매하게 발전도 없고 인구절벽 대비도 안되고 세금만 축내는 느낌...
•••답글
익인56
부동산 거품 낀거부터 개입해서 해결해야되는데 당장 청와대 다주택 참모들 1채만 남기고 다 팔으라고 할정도로 다주택자가 넘쳐나니 쉽게 해결될리가...모순덩어리 정치인들은 팬덤이 비호해주고 완전 양극화만 더 심해지는거 같음
•••
익인57
나도 웨이팅기간인데 코로나땜에 계속 미뤄짐
•••답글
익인58
숙박, 관광, 항공업계쪽은 진짜 어떡하냐ㅜㅜ 코로나가 빨리 끝나길ㅜㅜ
•••답글
익인59
이미 자살률 높아졌을걸... 이렇게나 우울한데 ㅠ
•••답글
익인60
4학년 너무 막막해 원래 2학기 학교연계인턴쉽도 다 끊김 ㅠㅠ 기업들이 지원을 안한대 그래서 2학기도 그냥 학교다닐거같은데 졸업하면 취업어떻게해야할지듀 막막하다
•••답글
익인62
4학년도 4학년이지만 졸업익 막막합니다... 숨막힘
•••답글
익인63
일단 우울증 급증할 거라는 건 확신해
•••답글
익인64
ㅇㅈ.... 안그래도 우울한 성격인데 더 우울해짐..
•••답글
익인65
익인66
다들 인생길게보고 버티쟈...ㅜㅜ역병때문에 인생쫑내버리기엔 다들 너무열심히살았잖아!
•••답글
익인67
ㅇㅈ....항공업계 준비하는 익 진짜 답이 없다
•••답글
익인68
나만 그런 게 아니라는 게 더 슬픔... 다같이 우울해짐
•••답글
익인72
ㅈㅅ까지는 아니더라도 우울증 환자 진짜 많아진거 같긴해..
•••답글
익인73
그냥 아무도 지원안해서 회사 싹다 망했으면 좋겠다....

그냥 한탄이야 자소서 읽지도않고 면접장 들어와선 휴학왜했어요? 자격증 왜딴거에요? 이런거나 물어보고 토익준비해가면 우린900이상까지 필요없는데ㅎ.....아아

•••답글
익인131
...? 뭔 이런 몰상식한 회사가 다있어... 그럼 걍 아무나 뽑지 지원서 왜받음 ㅋㅋㅋ
•••
익인73
여기가 보수적이라서 더 그런가봐ㅋㅋㅋㅋ짜증난다 진짜
•••
익인135
헐 읽기만해도 멘탈부스러짐..
•••
익인73
면접이 아니고 변명하다 나온거같애 휴학한게 무슨잘못이라고
•••
익인135
ㅇㅈ...무슨 꼬투리잡을게 없어서 그걸 꼬투리라고 잡음?
•••
익인74
아빠 퇴직 얼마 안 남았는데...난 취업 못 할 것 같아서 걱정임. .
•••답글
익인101
22222 이게 제일 걱정이야 아빠 퇴직하시면 이제 집에 돈 버는 사람 없는데
•••
익인133
3333 아빠 퇴직하시면 내가 벌어서 우리가족 살아야되는데 취직이 안돼....
•••
익인188
444...
•••
익인75
친구 지인 중에 코로나 때문에 실직되고 자살하신 분 있음... 코로나 끝나고도 희망이 없으면...ㅠㅠㅠㅠ 진짜 너무 슬픈 세상이다
•••답글
익인79
공감.... 나부터가 진짜 너무 우울함. 내주위에도 취업땜에 다들 너무 힘들어하더라. 심지어 간호학과 나온 애들도 서울 대형 병원 붙었는데 코로나땜에 그런건지 올해초 부터 일 시작하기로 한 애들도 갑자기 내년으로 입사 미뤄졌다고 울더라.
•••답글
익인80
나도 내가 우울한 거 알지만 그냥 방치하면서 내가 엄살일 거라 애써 부정했는데 아직 일 다니고 있는 친구 만난 날 완전 패닉 상태에 빠져서 숨도 안 쉬어지고 내 몸이 내가 아닌 것 같고 몇 시간 내내 울기만 하고 막 그렇게까지 돼서 병원에 갔음
모든 수치가 입원 가능한 수치라고 했는데 그냥 약 먹기로 하고 상담 받고 그냥 지금도 약 먹으면서 지낸다 ,, 물론 지금도 육성으로 내 미래에 대해서 누가 질문이나 남의 일 같은 거 들리면 내가 울고 있더라
코로나 끝나고도 취업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나한테 그럼 그 기간동안 뭐했어요? 물으면 난 뭐라 대답하지... 벌써 암담해서 그냥 다 싫다

•••답글
익인5
지금도 걍 우울함 취업도 안됨.. 그런다고 알바자리 구하려니까 알바도 박터져서 알바 경력 많은 사람들이 붙을꺼고.. 계속 취준 준비만 열심히 하는데 계속 현타와 그리고 울 아빠 주변에 코로나로 실직하신분 많기도하고 코로나로 인한 타격이 너무 커 걍 암담함
•••답글
익인82
진짜로 우울해.... 실업자가 많아서 경력직 뽑지 신입은 자리가 없고ㅜㅜ
•••답글
익인83
이미 자살률 높아졌을껄?? 아직 통계를 안하고 발표를 안해서 그렇지.. 요즘 꽤 많다고 들음
•••답글
익인84
난 오히려 좀 쉬니까 진정이 됐어....
•••답글
익인86
진짜 우울...에휴
•••답글
익인87
ㅇㅈ이긴함...지금도버티기힘들어
•••답글
익인88
내 생각에는 코로나 전이랑 취업율 비슷한 것 같아서 딱히 자살율이 안 뛸 것 같음..
•••답글
익인89
코로나 블루라고 하지 않나..ㅠㅜ
•••답글
익인89
취업도 안되고, 잘리고, 합격해도 취소되고, 시험도 미뤄지고...
•••
익인91
회복이 최대한 빠르길 바람 ㅠ
•••답글
익인92
난 끝나면 오히려 사람들 얏호 하면서 경제 엄청 살거 같은데 재난이긴한데 바이러스 재난이라 다른 애들하고는 다른 느낌,,?
•••답글
익인93
망가진 경제 회복이 빠르게 되진 않으니까..ㅜㅜㅜ
•••
익인92
아 구래?? 나는 사람들이 활동적으로 경제활동하면서 침체된 회전이 빨라질 줄 알았우
•••
익인93
실직한 사람들을 회사에서 다시 불러줄거라는 보장도 없고.. 물론 소비는 코로나 이후에 조금 늘긴 하겠지만
•••
익인92
오 그러네 실직자들은 그렇겠다 내가 넘 소비자 입장으로만 생각했다
•••
익인94
취업...몰리겠지...걱정이다 진짜
•••답글
익인95
맨날 도전하고 실패하고 맘 잡고 다시 도전하고 실패하고 떨어지고 좌절하고 도전만 하다 인생 끝날 것 같아... 20대니까 아직 젋어서 괜찮다는데 1도 안 괜찮고 좀 있으면 네 나이 생각해야지 이럴거잖아...
•••답글
익인96
나 코로나 이후로 지인의 지인들 자살 소식 많이 들음...
•••답글
익인97
맞아 당장 나도 지금 너무 우울해...
•••답글
익인98
원래도 휘청휘청 했는데 코로나로 불 붙인 것 같은 느낌... 주변에 중소기업 하는 분들 중엔 실제로 부도 위기 난 사람도 있고 진짜 힘든 것 같더라ㅜㅜ
•••답글
익인99
ㄹㅇ 이번에 졸업하는 나익... 첫직장 중소... 중소중에 좀 많이 안좋은 중소... ㅎㅎ...
•••답글
익인100
내주변도 취업때문에 너무 힘들어함ㅠ시국이 시국인지라 짤리는 친구들도 많고ㅠ
•••답글
익인102
와 그러고보니 코로나 끝나고 취업 열면 ㄹㅇ 밀리겠다
•••답글
익인103
나도.. 미래가 걱정된다.... 점점
•••답글
익인104
우리나라뿐만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그러겠지 힘드네
•••답글
익인105
올해 졸업해서 취업하려고 했는데 6개월정도 구직활동하다가 포기하고 공부중이다ㅠㅜㅜㅜㅜㅜㅜㅜ
•••답글
익인106
ㅇㅈ 살면서 뛰어내리고싶다는 생각한 적 이번이 처음이야ㅎㅎ
•••답글
익인107
식당하시는 가족들 진짜 힘들거같음...ㅠ
•••답글
익인107
자영업자분들ㅠㅠ 힘내시길ㅠ
•••
익인108
내년에 코로나 끝났으면
•••답글
익인109
ㅜㅜㅜㅜㅜㅜ 하... 진짜로 코로나ㅠㅠㅠㅠㅠ 넘 슬프다
•••답글
익인110
심지어 간호쪽도 덜 뽑는대ㅜㅜ
•••답글
익인111
요즘들어 진짜 우울해....
•••답글
익인112
그 중에 하나가 내가 될까 무섭다...
•••답글
익인113
계약직인데 짤릴까봐무섭다 계약도 얼마안남았는데.. 쥐꼬리만한 돈도 못벌고 살면 어쩌녀
•••답글
익인114
죽고싶지만 아픈게 싫어ㅋㅋㄲ엄청 모순적이야 나
•••답글
익인115
맞아 원래 이런 전염병 한 번 돌면 우울증 겪는 사람 많아진다는 연구 결과 있음...
•••답글
익인116
알바하면서 취업준비하고있는데
알바도 그만두고 부모님도 수입 일정하지도않고
손벌릴때도없고 진짜 미치겠당...

•••답글
익인117
시도도 못 하고 끝날까봐 너무 무섭다 진짜... 졸업 한 학기 남았는데...ㅋㅋㅋ
•••답글
익인119
맞아 실제로 코로나 터지고 자살하는 사람 늘었다고 기사봄...진짜 나부터도 공대나오고 경력도 있는데 취업 안됨...그렇다고 죽지는 않지만 그 우울감이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니까 암담한것같아..
거기에 나이도 적지않으면 진심 매일이 불안해

•••답글
익인120
진짜 애매하게 경력자도 아니고...신입도 아니고 살기싫드
•••답글
익인121
사실 정규직 전환이 많이 될수록 인사적체가 심해져서 신규 많이 뽑지 않음. 그리고 노조힘이 너무 쎄진 바람에 더이상 고정인력은 뽑지 않으려고 하긴 할거야ㅠㅠ 취업 너무 무섭다ㅜㅜ
•••답글
익인122
엔터 준비익인데 진짜ㅋㅋㅋ.. 일이 힘들기도 하고 이직율이 워낙 높다 보니 그나마 신입 티오는 자주 나던 곳인데 지금 타격 너무 세서 사람도 안 나가고 티오도 없고.. 팬마케팅 부서 가려고 했는데 공방도 없어서 주요업무 사라졌고요... 엄마는 자꾸 취업하라고 하는데 너무 스트레스야 그냥 죽고 싶어 이젠ㅋㅋㅋㅋㅋ내가 너무 한심한 거 같아
•••답글
익인155
익아 엔터관심있는 새내기인데ㅠㅠ 팬마케팅 부서 가려고 뭐뭐 준비했는지 물어봐도 될까..?!ㅜㅜ
•••
익인182
힘들다는데....
•••
익인187
눈치좀..
•••
익인124
이거 ㅇㅈ 지금은 다 일 없으니까 상대적으로 불안 하지만 안심이 되는데 코로나 끝나도 똑같이 이런 생활을 하고 있을 생각 하면 나도 죽을 거 같아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143
아니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뭐야? 취업때매 힘들어하고 있는 20대들한테 이런 댓글 상처야,,
•••
익인145
22,,,경력도 없는 20대 취준생한테 취직이 안된다는게 얼마나 슬픈일인지 아니,, 나이는 점점 많아지고
•••
익인151
익인 125도 20대일 수도 있지 않아..? 나쁜 뜻으로 한 건 아닌 거 같아..!
•••
익인143
나쁜 뜻으로 하진 않았겠지 본인은 왜 취업이 20대들한테 자살의 원인이 되는지 정말 몰라서 단 댓글일테니까
•••
익인148
취준생 심정을 아직 모르는구나ㅠㅠ 모르니까 이런 댓글 달지... 어떤의미론 참 대단하다
•••
익인166
부유한 가정에서 자란게 아니라면 취준할 때 자존감도 낮아지고 정말 힘들어해ㅜㅠㅠㅠㅠㅠㅠ 시간 갈 수록 초조해지구...
•••
익인169
근데 진짜 취업때문에 우울증 걸린 사람 많오..
•••
익인186
20대보다는 전체 연령대가 오를 수도 있을 듯
30대 취준생들이나 40대 자영업자 등등,,?

•••
 
익인126
전체적으로 우울증 많니 늘긴 함...
•••답글
익인127
앞으로 너무 살기가 각박해질 것 같아서ㅠㅠㅠ경제가 무너지면 사람들 정서적으로 우울해지고 힘들어지고 여러 범죄들도 일어날 것 같고 점점 더 사람끼리의 정은 없어지고 그럴 것 같아,,취업도 문제고 그로인해 발생할 여러 사회문제들 때문에ㅠㅠㅠ
•••답글
익인129
난 20대보다는 중년분들이 더 걱정댐.. .20대 자식들은 부모님네 얹혀살기라도 하지 중년 자영업자분들이나 직장 잃으신 분들 부담감, 책임감에 진짜 힘드실듯... . (물론 20대에 부모님 모시는 가장도 있겠지만 반대경우가 훨씬 더 많으니까 !)
•••답글
익인167
익인132
당장 나부터도 매일 한강에 뛰어들고싶고 스트레스받아서 그럴지도.....서류컷 겁나 올라감. 보건계열인데도 취업 쉽지않고
•••답글
익인131
나 안그래도 우울증 앓고 있었는데 최근에 좀 나아졌거든? 근데 코로나 오고부터 더 심해졌어... 취준생인데 지금은 말 그대로 빛 한줄기 없는 터널 안에 있는 기분이야.. 인생의 암흑기
•••답글
익인134
코로나 안 끝남...ㅋㅋㅋ,,,
•••답글
익인136
자영업 하시는 분들도,,, 꽤,,,
•••답글
익인137
그게 내가 될거같다 진심으로...
•••답글
익인138
알바도 못하고... 돈은 돈대로 날리고... 답답해진짜ㅜㅜㅜ 곧 취준인데 막막해서 휴학할까 생각중
•••답글
익인140
딱 나네 ..
•••답글
익인141
끝이 있기는 할까ㅜㅜ 너무 걱정된다
•••답글
익인142
취업 자리도 없고 알바도 안구해지고...
•••답글
익인144
코로나때문에 안보이던 미래가 더 안보이네,,
•••답글
익인149
2 ㄹㅇ
•••
익인175
익인146
주변에 자영업하는 사람이랑 취준생들 우울증생김..
•••답글
익인147
나 이제 4학년 막학기인데... 경력자도 힘든데 내가 취직할수 있을까 걱정된다 너무..
•••답글
익인150
근데 ㄹㅇ로 친구들중에 요즘들어 우울증 상담다니는 애들 많아졌음...
•••답글
익인152
나 곧 졸업하는 호텔과 학생인데 코로나때매 막막함
•••답글
익인153
근데 왜 끝나고야?
•••답글
익인154
근데 진짜 취업 어케할지 너무 걱정이야....
•••답글
익인156
다행히 우리집은 돈걱정은 없는데 그래도 남편 취직도 내 취직도 계획대로 안되고 남편 대학원이라도 갈까 했는데 학교도 문 닫아서 못가니까 언제까지 이럴까 답답하긴함 ㅠㅠ
•••답글
익인157
익인158
고등학생인데 너무 우울해 올해 6월에 처음 학교갔는데 벌써 6월인데 적응은 못했고 나만 이런거같고 자살생각 많이 했어 솔직히 지금이라고 다른것도 아니고...
•••답글
익인159
막막하다 진짜....
•••답글
익인160
우선 끝나기부터 했으면 좋겠다 아직도 끝날 기미가 안보이는게 너무 싫어 당장 이번 겨울에 또 재유행할거라 그러고...
•••답글
익인161
내가 기여하겠군
•••답글
익인163
근데 왜 코로나 끝나고야? 지금 코로나중간에도 잘리고 취업 못하는데?
•••답글
익인164
취업문 진짜 너무 좁다... 힘들고 미래가 보이지않는다..
서류뚫고 필기뚫고 면접도 뚫어야되ㅡㄴ데
어제 최종면접 망치고 와서 죽고싶어

•••답글
익인165
나도 요즘 병원가서 약 받아먹고있어....
•••답글
익인168
이제 취준 들어가는데 너무 우울해...
•••답글
익인170
20대 취준생 + 자영업자
•••답글
익인171
30대인 나도 새로운 시작 하려고 한 순간 코로나 터져서.. 가려고 했던 학원 주변에도 코로나 터지고 뭐 어쩌라는거지
•••답글
익인171
그래서 난 코로나 퍼지게 만든 나라가 너무 원망스러움
•••
익인173
에휴 취준 하는데 진짜 죽고싶따ㅎㅎ....다 막막하다
•••답글
익인174
근데 코로나 때문에 힘들면 코로나 끝나고 자살율이 올라가는게 아니라 지금 올라가야하는거 아닐까
•••답글
익인174
조사를 그때해서 그런건가?
•••
익인176
ㅋㅋㅋㅋㅋ아 근데 진짜 취업이 너무 안된다....
제발 좀 일하고싶다ㅋㅋㅋ내가 부족한 건 알지만ㅠㅠ나 진짜 얌전히 조용하게 일 다닐 수 있으여ㅠ!!
나 좀 뽑아쥬세여ㅠㅠㅠㅠ여기 익인이들도 다 잘되게 해주시구요!!!!

•••답글
익인177
나도 우리 가족도 내 친구들 그리고 여기 있는 모두가 행복해졌으면 좋겠어ㅠㅠㅠㅠ
•••답글
익인178
지금이 더 높을 수도 있을 거 같아 사회적인 거 아무것도 못 하고 좁고 더러운 방 안에만 있으니까 미쳐버릴듯 진짜 다시 우울증돋을 뻔 했움 ㅜㅜ
•••답글
익인180
코로나 터지고 사회거리두기 하고부터 몇달째 집 안나가고있는데... 원래 나 일주일에 일주일 나가던 애거든 근데 지금 우울증와서 친구들 연락도 다 끊고 집에 박혀있다...왜이럴까 ㅠ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184
간호쪽도 뽑는 인원 대폭 줄어서 ㅠㅠ...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184
아닞아니지 아예 못하는건 아니고 작년에 많이 뽑기도 했고 경력 있는 사람 뽑거나 뽑는 인원을 줄여서 전보단 힘들다는거ㅠㅠ
•••
익인185
나 간호4인데ㅠㅠㅠ 이번에 병원 간호직 선발인원 많이 줄었어ㅠㅠ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185
응?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가는데.. 뽑긴 뽑는데 인원이 줄었어..!!
•••
익인183
원래도 경제상황 안좋고 취업난 있었는데 더 심해졌으니ㅠㅜ 하다못해 알바도 쉽게 못구하잖아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을 잘 못버니 우울해지는게 당연한것 같음
•••답글
익인189
코로나 사태 끝나면 다른이유로 취업하기 힘들어질것 같음.. 그때는 일자리 풀리고 이러면 사람들 몰려서
•••답글
익인190
아이고... 무사히 지나갔으면 좋겠다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너넨 복권 30억 당첨되면 베프한테 천만원 줄수있어?1927 08.12 14:06 16146 0
길 가다가 모르는 사람이 너 손잡고 "하.. 드디어 만났어..” 이러면 너익들 반응..1186 08.12 19:47 20399 0
mbti F인 친구들 이거 진짜야??994 08.12 18:38 18347 0
익명뷰티 쀼들 기준으로 이 옷 꾸꾸꾸야 꾸안꾸야?436 08.12 18:14 9648 0
이성 사랑방 168에 54인데 남친이 살빼고 피부관리하래470 08.12 15:11 6413 0
37930289 수험생은 6시에 일어나는게 제일인듯 8:17 3 0
37930288 이성 사랑방 헤어진 연인이 한달 반 만에 프사를 바꿨는데 이중 이유가 뭘가? 8:17 6 0
37930287 익들 친한 친구한테 얼마 빌려 줄 수 있어?2 8:16 11 0
37930286 겨드랑이 레이저 제모하기 전에 털 뽑으면 왜 안돼?1 8:16 11 0
37930285 오늘 기능 시험인데 생리터졌어......아 8:16 15 0
37930284 삼수생..밤샜다... 8:16 15 0
37930283 본인표출내 아침식사 자랑한당💕3  8:16 31 0
37930282 학생인데 염색 너무 하고 싶어 추천 해줘 8:16 5 0
37930281 아 티셔츠에 적힌 영어 안 보고 입어서 몰랐는데1 8:16 13 0
37930280 비비빅보다 맛있는 아이스크림이 있나? 8:16 9 0
37930279 여둥이들은 후폭풍 얼마나 가?4 8:16 9 0
37930278 와 대구익 진짜 마스크 못끼겠다 8:16 12 0
37930277 서울 비  8:15 9 0
37930276 머리길수록 향수냄새? 좋은 냄새 나는게 쉬운거같애2 8:15 42 0
37930275 혹싀 패스트샴푸쓰고1 8:15 8 0
37930274 보육교사 준비하는데 8:15 12 0
37930273 마스크시국에 갑자기 화장에 꽂혀가지고 8:15 19 0
37930272 눈이 완~전 꼬막눈인데 8:14 16 0
37930271 공기업 인턴하는데 컴퓨터로 직교듣고 직교 컴퓨터 시험문제푸는거 1111..  8:14 14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인스티즈 트렌드 l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8/13 8:14 ~ 8/13 8: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8/13 8:14 ~ 8/13 8: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모든 게시판이 인기척도 하나 없네요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