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4580l 2
엄청 친하고 내가 좋아해서 거의 맨날 만나는 친구가

00화장품 써봤었는데 너무 좋고 유지력이 좋고 이런 칭찬을 해

그리고 또 다음에 만났더니

00식당이 너무 맛있었다 계속 생각난다.. 그 근처가면 가봐~ 이래

결국 나는 그 중에 몇개를 영업당해서 돈주고 지불한 적이 있어. 알고보니 그 친구가 그 브랜드에서 엄청난 돈을 받고 나한테 ㄹㅇ영업했던거임

+위법이라는 것부터 잘못된 행동이지만, " 나한테 피해를 안입혔고 나는 위법했든 말든 재밌으니까 볼래!"

이런 사람들을 위해 감정적으로 배신감을 입은 상황으로 비유해준거야
 
익인1
비유는 잘했는데 난 그냥 ‘헐..’ 이러고 끝날 듯 별로 노상관 ㅋㅋㅋ 어차피 영업당한 건 내 선택이었궁
•••답글
글쓴이
그렇구나 ㅠㅠ 친한 친구면 배신감 들지 않아?
•••
익인1
응 오히려 친한 친구면 배신감 ‘덜’ 들 것 같아
내가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면 뭔 짓을 해도 솔직히 무작정 비난하기보다는 이해하는 마음이 더 많이 들것같아

•••
익인8
오 이거 나
•••
익인9
나도,,,,
•••
익인64
나도 ㅋㅋ
•••
익인65
니도
•••
익인65
나도
•••
 
익인2
배신감도 그렇고 무엇보다 범법자들이라서 더 충격임 교묘하게 속여온게
•••답글
익인3
걘 친구지만 유투버는 친구아니잖아. 연예인 유사연애같이 보여서 이해가 안돼...유투버가 돈벌려고 유투브하고 협찬받을 거 다 알고 보는 거 아냐??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3
그럼 걔네가 뭘로 돈버는 줄 알았어???
•••
익인5
그냥 영상 보는 걸로도 광고 붙잖아
•••
익인3
진짜 궁금해서 그런데, 협찬은 무료로 받는줄 안거야?? 협찬이라고는 많이 말하잖아
•••
익인5
3에게
...? 아니?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 지금 대부분 광고인 거 속인 거잖아 네가 말한대로 시청자들이 다 알면 유투버들은 당당하게 못 밝힐 건 뭐야
•••
익인3
5에게
협찬이라고 더보기나 댓글에 써놓은것도 정책어긴 거말고도 감정적으로 화난다길래 궁금했어
•••
익인3
3에게
익인이는 거기에 화 안 났을 수노 있는데 너무 맥락없었다 미안
•••
삭제된 댓글
(2020/8/05 22:21:51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
(2020/8/05 8:10:3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익인3
비꼬지 말고 말해줘봐ㅋㅋ
•••
삭제된 댓글
(2020/8/05 8:10:48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
삭제된 댓글에게
(2020/8/05 21:08:28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
삭제된 댓글에게
(2020/8/05 8:10:3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익인7
삭제된 댓글에게
말 이쁘게 하자
왜 이리 비꽈

•••
글쓴익인
구독자들은 내가 구독하는 유튜버는 연예인 개념보다는 친구처럼 소통하고 신뢰가는 리뷰를 한다고 생각해왔으니까 화난거라 생각해
•••
익인3
나도 ㅍㅃㄹ 즐겨보고 자주 추천대로 사먹어서 짜증은 이해되는데, 커뮤반응처럼 이렇게까지 화날 일인가 싶어서 댓글 달아봤엉.
•••
익인37
내가 내돈주고 먹어봤는데 맛있어서 추천한다 ~ 너네도 사먹어 ~ 다 너네를 위해 너네 요청이라 영상제작한거야 ^^ 하는 느낌으로 영상을 제작했는데 알고보니 그게 전부 뒤로는 수천의 돈을 받은 거였으니 본인을 응원해주는 사람들의 신뢰감을 무시•철저히 이용하고 본인 이익+이미지 위해 기만한 된 꼴이라 사람들이 배신감 느끼는듯
•••
익인54
유사연애가 왜 나오지
•••
익인6
신호등치킨이 겁나게 맛있다고 유튜버가 극찬해서 주문했는데 한입먹고 버렸을때의 유튜버를 향한 배신감ㅋㅋ
사실 신호등치킨은 맛있어보이지도 않지만 여튼 주문했던 사람들은 더 강하게 통수맞은거
뷰튜버한테 통수맞은적있어서 더 뼈아프다...

•••답글
익인10
비유 할 필요도 없지 않나? 그냥 그 행동 자체인데.. 자기가 직접 구매했다고 해놓고 실제로는 광고주에게 돈받고 영상제작함. 위법행위고 사기나 다름없다고 생각함
•••답글
익인11
익인12
익인14
물론 위법 행위인건 맞지만 일부 사람들이 내가 좋아하는 사람 영상 내가 봤고 나는 괜찮음ㅇㅇ 왜 우리 oo이 한테 욕함??하는사람 꽤 있엇으... 그래서 그게 어느정도 잘못된건지 비유해준듯
•••
글쓴이
응 당연히 위법이라는 점에서 이성적으로 잘못된 상황이지만,
익인14말처럼 "광고든 위법이든 난 재밌어서 봤는데? 상관없어"라는 사람한테 감성적인 상황으로 비유해준거야!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15
22222222
•••
익인18
3333333
•••
익인19
익인20
익인21
익인24
익인27
익인28
익인35
익인36
익인38
12 난 광고면 안 봤어
적어도 골라서 봤던가
시청자 기만이야 ㄹㅇ

•••
익인45
익인46
14 잘못된걸 잘못됐다고 하는사람들한테 왜 뭐라그래 ㅋ
•••
익인53
15 진짜 어이없음ㅋㅋㅋㅋ 본인들이 그런쪽에 무딘거지 과몰입,예민한 사람 만드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들이 꽤 좋아하는 분야에서 그런일겪으면 노발대발 할거면서
•••
익인59
익인60
17 이거 정리해서 싹 돌리자
•••
익인63
18 이거지,,
•••
익인68
1919 아니 불법인 걸 불법이라고 말하는 것도, 그게 싫어서 이제 안 보겠다는 것도 지극히 정상인데 왜 이게 과몰입이고 심하다는 식으로 말하는지 모르겠어
•••
익인69
익인70
21ㅋㅋㅋㅋㅋ
•••
 
익인16
어제부터 느낀거지만 진짜 쉴드 많다...여기가 유독 그런건가
•••답글
익인17
애초에 유튜브 돈벌려고 하는건데 옌예인들
협찬으로 옷입고 나와서 광고되고 소비되고
다 똑같다는 생각

•••답글
익인17
알아서 필터링해야지
•••
익인17
물론 내돈주고 샀다! 라고
했는데 아닌건 문제있다 생각

•••
익인19
근데 대부분 뒷광고 문제된 유튜버들 다 자기가 산식으로 말해서 문제임
실제로 결제한척 한 유튜버들도 있었고

•••
익인39
뒷광고가 광고 아닌척 컨텐츠 찍었던 행동 아니야? 알아서 필터링 하려고 했는게 그렇게 식별 하려고 한 거 조차 못하게 함 그래서 비난 받고 있는 거야
•••
익인22
아니 법을 어긴거잖아 다 떠나서.. 왜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지..
•••답글
익인23
친구가 나한테 옥장판 팔아넘긴 기분
•••답글
익인25
맞아 일단 공통점은 우리를 속였다는거..
•••답글
익인19
이게 어떻게 문제가 없는거지
완전 문제지
광고였으면 안 살 제품들 음식들에 시청자들이 무방비하게 노출된건데

•••답글
익인26
애초에.. 불법아님? 거기서 끝났다고 보는데
•••답글
익인29
걍 위법인 것만으로도 쉴드 불가임. 몰랐어도 위법은 위법
•••답글
익인30
본인이 문제아니라고 다 괜찮은거 아니에용
애초에 뒷광고가 불법임

•••답글
익인31
그냥 이 비유중에 젤 최고인건 유튜브 5초 광고도 보기싫어서 넘기는데 우리는 20분짜리 광고 보고있었다는거...
•••답글
익인32
아 진짜 그러네 와
•••
익인33
내가 자세히는 몰라서 그러는데 더보기에 적어놓지 않았어?? 화면에는 안 적어놔서 문제가 되는거야??
•••답글
익인41
더보기에 안적었으니깐 문제
•••
익인44
더보기에 구구절절 설명 써놓고 맨 하단에 협찬이라고 한게 문제 여기서 문제 되는건 1. 광고는 협찬이 아니다 2. 맨 하단에 표기해서 사람들 눈에 안 띄이게 한다 (더보기를 눌러서 글 정독하는 사람이 많지 않음)
•••
익인33
아 광고랑 협찬이랑은 다르구나.. 고마워!!
•••
익인34
그냥 다 떠나서 위법행위이기도 하고...네이버 블로그 협찬투성이여서 다들 신뢰안하고 유튜브 많이 참고했자나 근데 유튜브도 똑같았던거지 플랫폼 자체의 신뢰도가 떨어지는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해.....
•••답글
익인44
돈 주고 사왔다고 해놓고선 영상 하나에 몇천씩 광고료 받는건데ㅋㅋㅋ 거기다 영상 조회수까지 해서 한달에 억 단위로 꿀꺽하는 거잖아 이걸 비유까지 하면서 문제라는 걸 인식 해줘야 된다니
•••답글
익인44
광고는 협찬이 아님~ 구독자 몇백명 있는 사람들이 협찬이랑 광고도 구분 못할까
•••
익인47
확실하게 내돈내산 컨텐츠라던가 내 돈주고 샀다고 직접 카드 결제하는거 보여준거만 아니면 솔직히 음식 그거 다 자기돈으로 샀을리는 없다고 생각했음 난 별로 화가나지는 않는데... 구독자가 얼마나 많은 유튜번데 협찬 당연히 있겠지.....
•••답글
익인48
난 그 말이 직빵이던데..광고싫어서 유튜브 프리미엄 끊었는데 20분짜리 광고 보고 있었다고..
•••답글
익인50
익인68
익인46
본인한테 실직적 피해만 없으면 법을 어겨도 상관이 없다는건가.. 묘하네
•••답글
익인49
첨부터 솔직하게 광고라고했어도 잘 봤을것같은데.......... 그럼 그거 싫어하는사람은 안보면되는거고 구독자는 귀엽다고하고 훈훈하게 끝났을느낌 ㅎ
굳이 본인이 좋아하는음식이라 본인이 가져왔다고하고 협찬이라고해서 본인이 그 브랜드에 엄청 관심있는사람인척한게 문제인듯 영향력이 크니까 자연스래 보는사람들도 아 이사람이 여기를 좋아하네 나도 시켜볼까 이러고 연쇄반응일어나는거고..ㅎ

•••답글
익인51
난 연예인들 광고 논란 나왔을때 그 사람들 구독하고 있던것도 아니고, 따라산적도 없어서 그냥 잘못됐구나 라고 생각만하고 넘어갔었어.. 근데 내가 즐겨보던 먹방 유튜버가 어떤 음식 먹으면서 너무 맛있다고 그래서 몇번 따라사먹은적 있는데 알고보니 그것들이 다 광고였더라고..
어쩐지 엄청 맛있다했는데 먹어보니 그런것도 아니였고 이게 다 뒷광고였구나 생각하니 알수없는 배신감이 드는건 사실인거 같아ㅠㅠ 난 더보기란? 그런거 잘안봐서 더더욱 몰랐던건가싶다

•••답글
익인52
비유가 잘못된듯 친구가 저랬다고 하면 걍 그렇구나 배신감 느끼네 하고 말 텐데
•••답글
익인55
그리고 돈 받고 하는 거여서 제품 가격은 오르고 피해는 소비자가 보는 거임 ㅋㅌㅋㅋㅋ
•••답글
익인56
그리고 정직하게 하는 유튜버들은 억울할듯
•••답글
익인58
광고라고 적법하게 표기 안하고 정당한 컨텐츠인척 구독자 기만한 건데 당연히 화날 수 있지 그걸 나라면 화 안날 것 같은데 니네 왜 화내? 이상하다~ 하는거 진짜 공감능력 없어보임 본인이 이해 안 가면 그냥 지나가 화내는 사람 이상하게 만들지 말고
•••답글
익인61
이거 봐도 왜 화나는지 모르겠다.. 난 별 생각 안듦 .. 애초에 유튜브 보고 뭘 구매한적이 없어서 그런지몰라도
걍 안 화나는 사람도 있는건데 구취 안한다고 호구 취급하는게 더 기분나쁘

•••답글
익인1
ㅁㅈㅁㅈ
•••
익인62
그리고 광고인걸 알고보면 우리가 광고니까 칭찬만하겠지 이런식으로 거를수있는 힘이생기는데 광고인걸 속이면 우린 당연히 좋은시선만 갈수밖에없음 유튜버는 광고니까 좋은말만 할테니까
•••답글
익인67
불법이지만 나한테 피해 없으니 알 바 아니라는 게 인간의 본성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기심을 부끄러워하는 것도 인간 본성이야
사안 경중에 따라서 이기심이 부끄러움을 압도할 때도 있다고는 생각하는데, 아무튼 자랑 아닌 걸 참 묘하게 오히려 양심껏 행동하는 사람 유사연애니 질투니 몰아세우는 건 좀 많이 아니지
나도 유명인들과 일방적 친밀감 형성하진 않아
그냥 그 유명인이 위법행위를 하면서 돈을 벌고 결과적으로 소비자 부담을 크게 했다는 게 불쾌할 뿐

•••답글
익인68
유튜버들도 광고라 하면 조회수 덜 나오고 자기가 말하는 거에 진정성 떨어진다고 생각하니까 숨긴거아니야..? 자기도 뭔가 찔리니까. 자기한테 피해 올 거 같으니까
돈은 받으면서 자기 스스로도 떳떳하지 못해서 숨긴건데 이게 잘못이 아니고 알아서 구분 못하고 어쨌든 그 영상을 보고 소비를 선택한 구독자 시청자가 잘못이라는게 말이 되나..?ㅎㅎㅎㅎ
유튜버들도 이런식으로 속으로 생각하고 있을까봐 무섭다

•••답글
익인71
난 더보기 자주 봐서 거기 항상 써있길래 광고인줄은 알았어 꼼수를 쓴게 안좋게 보이긴 하지만 법을 위반한건 아니지않나? 9월부터 영상에 표기해야한다고 하던데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평생 생리 안하기vs현금 5억 받기1552 09.28 16:27 16390 0
올해 유행어라는데...1059 09.28 08:20 26481 1
수능 볼 때 죽 최소 2통은 싸갖고 가699 09.28 18:01 16329 1
이성 사랑방 신혼집이 한강뷰 보이는 50평 아파트야535 09.28 18:32 17867 0
연애운 촉 봐줄게!222 09.28 18:02 977 0
38872343 이빨에서 피나.... 4:55 1 0
38872342 감성 그림자괴물  4:55 4 0
38872341 아직까지 햄버거는 맘스터치 싸이버거가 원탑인거같음 4:55 7 0
38872340 이런것도 친구 없는거라고 생각해?? 4:54 8 0
38872339 이게 푸실수 있는 익...ㅋㅋㅋ큐ㅠ1 4:55 5 0
38872337 오우 맨날 카톡하던 친구랑 톡 끊김 4:54 11 0
38872335 아직도 모기가 나오네1 4:54 7 0
38872334 내일 떡볶이 먹을까 햄버거 먹을까6 4:53 13 0
38872333 전에 생일로 인스타 아이디 만들어주단글?? 4:53 14 0
38872332 서성한이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야? 아님 서강대, 성균관대, 한국외대야?4 4:53 33 0
38872331 넷플 보고 잘 건디 가볍게 볼만한거 업나4 4:53 9 0
38872330 칙촉위즐 다이어터들은 구매하지마셈...분명말했다1 4:53 10 0
38872329 난 햄버거보다 감자튀김이 더 좋음1 4:52 8 0
38872328 학원 안보내주는거 방치 아니래  4:52 10 0
38872327 떡볶이 국물에 우동사리 넣고 으아 침고이네1 4:53 7 0
38872326 아 진짜 열 받는다 날 뭘로 보는 건지1  4:52 8 0
38872325 우리나라에 오르간 배울 수 있는 학원 없나?1 4:52 5 0
38872324 내가 폰티를 오래하다보니 4:52 15 0
38872323 난 21살부터 철 팍 들었음ㅋㅋㅋㅋㅋㅋ1 4:51 57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인스티즈 트렌드 l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9/29 4:53 ~ 9/29 4:55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9/29 4:52 ~ 9/29 4:5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