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7942l 0
올해 반수 많이할줄알았는데 그것도 아니구낭

오.. 수능원서접수자 많이줄었네 | 인스티즈

02년생이 많이 없나봐!! 재수생도 줄긴줄었는데 재수생 비율이 높아짐..ㅠㅠ 모든 수험생분들 화이팅!!!!
 
익인1
헐 줄었대???
•••답글
익인2
걍 02년생이 겁나 없는거 아님? 00년생이 진짜 개많았잖아
•••답글
익인3
은근 탈주 많이했을듯..
•••답글
익인4
02가 너무 없어서 그렇게보이는것같음 주위에 반수개마니함...
•••답글
익인5
익인4
나방금 기사보고왔는데 수능접수자 수에서 졸업생비율이 2004년이후로 최대랭
•••
글쓴이
진짜 02가 없나봐.. 졸업생 숫자도 줄긴했는데 비율이 확뜀
•••
익인6
우리학교 반수, 재수 최고치 찍음 올해 졸업생 20프로가 우리학교에서 신청함
•••답글
익인6
현역 없는 것도 마즘 나 02인데 역대 현역 응시생 표 봤는데 02가 유독 적었었어,,, 03도 월드컵 베이비라 02보다 많구
•••
익인39
홀 혹시 어느 학굔지 알 수 있을까여..?
•••
익인6
학교?? 내가 본 표는 그냥 전국인데!!
•••
익인7
02가 많이 없는듯.....반수 재수는 진짜 엄청 많어...
•••답글
익인8
일단 난 반수함
•••답글
익인9
일단 난 반수 우리 학교는 졸업자 100명 신청함 ㅋㅋㅋ...
•••답글
익인9
나 학교 다닐때 02년생이 수 젤 적었어
•••
익인10
애초에 02가 많이 없대
원래 대학정원도 줄어야하는데 03이 또 많아서 못줄인다던데 ....

•••답글
익인4
아니양 03이 02보다 천명정도 적엉
•••
익인10
정말? 인강쌤한테 들은건데 잘못된 정보였나
•••
익인60
헐 나두 월드컵 베이비들 많이 있을쥴
•••
익인97
헐 진짜? 우리 학교는 03이 훨씬 많은디
•••
익인11
99,00,01 이 사람 엄청많아서인듯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글쓴이
작년에 거의 55만명임 02가 많이 없나봐!!
•••
익인9
역대 최저야
•••
익인10
응시 인원 자체는 줄었던데 재수생 비율 역대 최고하는거 같음
•••
익인13
접수 끝낫나? 그치 18일 까지였나..
•••답글
익인9
웅 끝남
•••
익인14
작년에도 역대 최저였는데 올해도 역대 최저ㅋㅋㅋ
•••답글
익인15
02가 적어 ㅠㅠ 나 고3인데 울 학교 2학년이 더 많음 ㅋㅋㅋㅋㅋ 최소 50명 이상 많음,,, ㅋㅋㅋ ㅠ
•••답글
익인16
일단 나 00년생 반수
•••답글
익인88
오 나도
•••
익인17
원래 02년생이 많이 없댔움 01이후로 수 확 줄음
•••답글
익인18
헐 02가 왜 적은거야???
•••답글
익인21
저출산?
•••
익인19
비율은 늘었는데 상대적으로 고3들이 적어서 늘어난 것도 있고 졸업생 응시자수 자체는 작년보다 줄었더라
•••답글
익인20
학생수 00 이후로 01부터 확 줄었는데 02때 더 줄었어..
•••답글
익인22
와 이번에 수능 보는 고3이 벌써 02구나....
•••답글
익인23
반수도 생각보다 별로 안하는거같던데
•••답글
익인37
22 생각보단
•••
익인74
33 어어엄청 많이 할 것 같았는디
•••
익인96
익인24
몇명인데???
•••답글
익인25
몇명이야?
•••답글
익인31
49만3천명이래!
•••
익인25
오옹 고마워!!
•••
익인26
02가 애들도 적음
•••답글
익인27
01 -> 02 갈때 완전 급감일걸 01이 55만명인가 그랬늨데 02가 40만명도 안됨..
•••답글
익인34
2222맞아 나 01인데 학교다닐때 반 막 3개씩 줄이고 반에 애들도 적고 그랬음..
•••
익인73
3333 맞아 난 00인데도 초딩 6학년 때 급감한 거 느낌 우리까지는 6반이었는데 그 밑에 애들 5반 4반 5반 이랬어ㅋㅋ 중고딩도 마찬가지 3학년만 되면 1학년 애들 반 수가 줄 거나 학생 수가 줄거나ㅇㅇ
•••
익인28
02가 많이 없나부다...근데 이제 갈수록 현역 수 줄어들것 같아..사람이 많이 없어서...
•••답글
익인30
내주위 반수 진짜 많아
•••답글
익인32
학생 수가 줄어드니께...
•••답글
익인33
02가 진짜 적어서...반수는 ㄹㅇ 많은듯...
•••답글
익인35
나 02인데 02 많이 없는거 처음 알았다 오...
•••답글
익인36
졸업생도 작년에비하면 준거아님?
•••답글
익인36
아 비율은 늘어났구나
•••
익인20
근데 반수도 생각보다 없더라 다들 아 반수 할까?만 하고 막상 안하더라고... 작년엔 재수생이 되게 많기도 해서 더 줄어 보이는 걸 수도
•••답글
익인36
맞아ㅋㅋㅋ재작년에 불국어였어서 작년 재수생 멍많았음
•••
익인20
나 예체능이었는데 학원 3분의 1 이상이 재수생이었어 ㅋㅋㅋㅋㅋㅋ쿠ㅜㅜㅜㅜ 근데 이번년도는 쌤보러 가보니까 한명도 없더라
•••
익인43
222 생각보다 없음 다 입시판 뜨더라
•••
익인87
333 은근 없어 다 아 해볼까?만 하다가 안 해
•••
익인37
생각보다 반수는 없더라... ㄹㅇ 많을줄
•••답글
익인38
오.. 나 02인데 02가 많이 없구나..
•••답글
익인40
00이 밀레니엄인가 뭔가 해서 많잖아
•••답글
익인41
반수생 여기따
•••답글
익인42
ㅈㅓ 졸업생 중 내가 있다니 🚬..
•••답글
익인46
익인44
큰 차이는 없네 비율상으로도
•••답글
익인45
와.... 그럼 재수반수생 비율은 늘고 응시자 수는 줄고... 그럼 등급 받기 더 힘들겠네
•••답글
익인47
저러면 대학 정원도 주나?
•••답글
글쓴이
아닝 작년이랑 비슷
•••
익인48
98 삼수생도 여기 있...흑흑
•••답글
익인49
02가 적은듯 나 접수하러 가믄데 쌤들이 너네 왤케 많이 오냐 그랬는데ㅋㅋㅋㅋ
•••답글
익인50
02이자 반수생으로서 뭔가 신기,,
•••답글
익인67
익인51
진짜 적다... 나 현역때보다 2-30만명 준듯
•••답글
익인56
22...라뗀 60만명은 넘었던걸로 기억나는데
•••
익인52
재학생 수는 적고 반수 재수생은 많은가 봐...
•••답글
익인53
02년생 때부터 학생 수가 25명 정도 줄었었어 (울 학교 기준)
•••답글
익인54
와 약 5만명이나 줄었네 재수생은 늘고 (퍼센트)
•••답글
익인55
아니 근데 이제 02년생이 19살이여? ( 할미 놀람..)
•••답글
익인57
그냥 인구가 줄어든거 아니야?
•••답글
익인58
우와 신기하다
•••답글
익인59
02가 적은거야
•••답글
글쓴이
알겠우 글에도 02줄었다고 써놨는데..!
•••답글
익인61
작년에도 01 자체는 줄었는데 워낙 인구가 많은 00이 불수능으로 피 봐서 재수생이 진짜 많았던거고 올해는 인구 적은 01이랑 02가 대부분이라 그래보이는 것뿐임 재수학원만 봐도 재수 반수 비율 역대급일듯
•••답글
익인62
작년보다 졸업생 수능 응시 비융 1.1p 올랐어
근데 대학교 정시 인원은 더 뽑는다며

•••답글
익인63
02도 별로 없는데 내 주위 안보는 친구들이 넘 많어
•••답글
익인64
나 03인데!! 03이 02보다 더 적어! 내년 수능은 더 줄려나 아니면 재수생때문에 많아질까,,
•••답글
익인77
윗댓 표 보면 03이 더 많던뎅....!!
•••
익인65
우리 학교 7-80프로 반수재수하는듯
•••답글
익인65
근데 올해 교과과정 바뀐 데다가 코로나로 시간 많아졋다고는 하지만 또 자율학습 안 되는 학생들 많아서... 생각보다 그렇게 타격있진 않을 것 같아
•••
익인66
와우 n수생 싸움이겠구먼
•••답글
익인68
02년생이 겁나 적어서 그럴껄 한반에 인원 진짜 적더라
•••답글
익인69
마자 내동생 02인데 한반에 정원이 확 적더라 신기,,
•••답글
익인70
울동생 학교 다니는데 최저 없는 전형으로 넣더라ㅋㅋㅋ 주위에도 반수하는 사람 짱 많다고함
•••답글
익인71
개부럽다
•••답글
익인72
부럽다..정원은 거의 그대로잖아
•••답글
익인72
근데 그래도 상위권끼리 경쟁은 비슷할듯...•ㅁ
•••
익인75
음... 일단 나도 02인데 작년에 수능을 봤지.... 02가 적구나
•••답글
익인76
02년생이 많이 적어 주변 학교만 봐도 갑자기 훅 줄어있음 03 다시 늘어있고
•••답글
익인78
02인데 우리반 23명밖에 안되고 젤 많은 반도 25명이고 반도 7반밖에 안됨 ㅋㅋ 서울인데도
•••답글
익인79
02인데 내 친구들 중에 안 보는 애들도 많음 ㅜ.ㅜ
•••답글
익인80
라떼는 역대 최대였는데 허허.. 신기하당
•••답글
익인81
00년생 삼반수생 접수하러 갔는데 97 98 99 00도 개많던뎈ㅋㅋㅋㅋㅋ 공부 잘하는 애들 많았던 일반고긴해
•••답글
익인83
삼반수... 하이ㅠ 우리 성공하자̳͟͞͞♡
•••
익인81
하이하이 우리 다 성공하자!!!❤️
•••
익인82
나같아도 학교 만족못하면 반수하겠다 학교 가지도않고 강의만 좀 듣다가 계속 노는데 나가지도 못하는데 책잡고 공부할듯..내가 20살이었으면..
•••답글
익인84
00년생이 진~짜 많아서 작년에 재수생도 그만큼 많았고 01년생도 02년생보단 많아서 작년 응시수가 더 많은듯
•••답글
익인85
02년생부터 애들 수 확 줄어들더라
그럼 반수 재수 유리하려나...?

•••답글
익인86
이게 빠른년생이 없어지면서 02년 1~2월생은 01년생이랑 같이 입학했는데 02년은 3~12월생만 입학해서 그래 03년 1~2월생이 02랑 같이 입학을 안함
•••답글
익인86
03년생부터는 빠른없이 1~12월생 입학이야
•••
익인89
진짜?? 나 02인데 03친구들 꽤있는디
•••
익인86
없어졌는데 조기입학은 가능해서 나도 04인데 빨리 들어간 경우 봤다
•••
익인90
근데 우리학교만 그런㉮ 학교도 보면 02만 반 수 하나 적음 03은 01이랑 반 수 똑같앗는데
•••답글
익인91
ㅋㅋㅋㅋㅋㅋㅋㅋ 올해 네명 중 한명이 N수...
•••답글
익인91
올해 내년 내후년 N수 누적 3년간 피크 찍을 듯?
올해 -> 코시국 때문에 어 올해 해볼까?
내년 -> 약대 수능 전환, 코시국 때문에 망한(망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내후년 -> 약대 수능 전환, 올해 내년 시험 치는 삼수생들
근데 현역들은 걱정할 필요 없음 N수생은 언제나 현역들을 위협해왔고 현역이 그렇듯 N수도 공부 안 하는 허수 많기 때문에 본인만 잘하면 됨~

•••
익인92
00년생 기준으로 애들 수가 계속 하락세라 매년 그럴걸 앞으로... 작년은 교과개정으로 좀 예외적이고
•••답글
익인93
그냥 적자면 2019년 출생아수는 여아 14만 7천 400명 남아 15만 5천 700명 합해서 30만 3천 100명이래 진짜 많이 줄긴 준듯..
•••답글
익인93
2015년만 해도 43.8만명인데 5년 사이에 매년 3만명씩 줄어서 30만대까지 떨어졌어 올해는 27만 예상이래
•••
익인94
다른 이야기지만 입시판은 빨리 뜨는게 답,,,
•••답글
익인95
뭔가 이번에 최저맞추기어랴울삘이야...
•••답글
익인97
02가 엄청 적은듯 ㅋㅋㅋ.... 학교쌤이 재수생이랑 반수생 원서접수하러 작년보다 훠어어어ㅓ얼씬 많이 왔다고 하셨어
•••답글
익인98
02 다 대학가자 ㅠㅠㅠ
•••답글
익인99
N수생 비율 27인가 그쯤함ㅋㅋㅋ
•••답글
익인99
그냥 02가 적어서 그런거지 이번에 n수생 최대비율이라던뎈ㅋㅋㅋㅋㅋㅋㅋㅋ조졌다
•••
익인100
아 나 빠른02로 올해 입학했는데 까비
•••답글
익인101
인구급감 실감난다
•••답글
익인102
나때는 60만명 봤던거 같았는데 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답글
익인103
수험생 적으면 학생들에겐 좋은건가??? 입시판 뜬지 오래라 모르겠다
•••답글
익인104
전체 응시자 수는 줄었지만(역대최저) 졸업생 응시자 수 증가 (2004 이후 역대최고)
•••답글
글쓴이
비율이 증가한거지 수는 줄었어 대학 뽑는 정원은 거의 그대로고
•••
익인105
내년에 다시 오를 듯... 약대 수능 전환 이거 은근 무시 못한다....
•••답글
익인106
10명중에 3명이 n수생이래..!
•••답글
익인107
02가 없어서 그럼.. n수생 응시 비율은 최고치던데
•••답글
익인108
02년생 진짜 없음 내 동생 02인데 반 3개였어
•••답글
익인109
엔수생 많은거 너무 슬프다 아악 왜난 02,,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익들아 폰 64기가 다들 부족하다고 느껴?508 10.22 20:05 5115 0
근데 넷사세 아니고 자기 남여친이 이성하고 단둘이 밥 먹는거 이해할 수 있어?364 10.22 11:28 5568 0
휘핑크림 이렇게 적게 주는 곳 처음 봄..268 10.22 15:39 9904 0
본인표출고민있는거 적고가~ 느낌오는건 답 달게!!262  10.22 15:34 798 1
이성 사랑방 고딩익인데 진도 너무 빠른가..?190 10.22 12:06 14053 0
39281178 쌔한느낌 3:25 1 0
39281177 미안한데 죽지 말라고 해줘 3:25 2 0
39281176 남친이랑 12월 31일에 같이 방 잡고 놀려는데 3:25 9 0
39281175 있잖아 짝남?이 나한테 관심있다고 연락해볼거라고 그랬대 3:24 11 0
39281174 쿠팡 12프로는 이제 안풀리지?? 아까 풀리던게 끝인가ㅠㅠ 3:24 7 0
39281173 인형배고 자도 괜찮겠지?? 3:24 6 0
39281172 대리점에서 사전예약하고 출시일 당일에 받는 거 드물어?1 3:23 14 0
39281171 🌟다들 첫 취업 몇살에 했어?🌟4  3:23 24 0
39281170 내일 치킨 먹을 생각에 설렌다1 3:23 5 0
39281167 이성 사랑방 남자는 관심있는 여자한테 무조건 칼답해??5 3:23 33 0
39281166 아이폰 배터리 성능 79인데 교체해야할까??1 3:22 23 0
39281165 ㄴㅓ네 애인이 시험 기간이라 일주일 동안1  3:22 19 0
39281164 뭐지 12300원이 갑자기 어디서 결제된거지2 3:22 15 0
39281163 이성 사랑방 내가 경험한 호감표현 중 제일 진심이 와닿았던거2 3:22 38 0
39281161 캐드 스케치업 포토샵 라이노 이런거 돌릴거고 학부생1학년인데 이거 좀 비싸??3 3:22 14 0
39281159 기록 3:22 8 0
39281158 쿠팡 아이폰 사전예약 29일까지던데1 3:22 24 0
39281157 고삼 불면증인가...... 3:22 10 0
39281156 테니스 접근성 좋다고 생각해??2 3:21 12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0/23 3:22 ~ 10/23 3: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0/23 3:20 ~ 10/23 3:2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익명잡담 잡담 O 1
신설 메뉴 l KQ l 양세형제&용진호 l 잼런 l 케빈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