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취미 고민 사랑/연애 방송/유투버 PC 모바일 스포츠 나이/지역
연애중         결혼   곰신   이별   기타
l조회 12293l 0
이 글을 스크랩한 회원이 많습니다!
나도 스크랩하기 l 카톡 공유하기
썸남이랑 만나서 놀고싶은데 시험공부 해야돼서 이번주 아예 못만난다 그래서 우울해ㅠㅠ 난 고졸이라 대학생활 잘 몰라서.. 카톡 답장도 잘 안하고 물어보면 자기 공부중이라 그러구.... 최소 10시간 채워야된다고 답장도 잘안해줘

인터넷보면 대학생들 다 공부안한다고 그러고 내 주위친구들도 그 정도로 안하는데 원래 대학생들은 다 기본 10시간이상 해??
 
둥이1
10시간?? 고시생이야?ㅎㅎㅎ
•••답글
글쓴둥이
아니ㅠㅠㅠ
•••
둥이1
시험기간이면 그럴수도
근데 평소에도 그럼 사람 나가떨어지고 ㅋㅋㅋ 저건 고시생 순공부시간인뎅

•••
둥이2
나랑 내남친은 대학 시험기간들어가면 한달을 안만남... 학점 중요시해서 사람마다 다른거지뭐
•••답글
둥이3
일단 난 그래... 시험기간이면 ㄹㅇ 더 바쁨
•••답글
둥이4
사바사...
•••답글
둥이5
하는 애들 있4고 안 하는 애들도 있고 사바사지
•••답글
둥이6
바쁘긴하ㅁ 근데 공부하게 싫어서 핸드폰 더 자줌봄
•••답글
둥이7
난 공부는 괜찮은데 과제 많으면 그래..
•••답글
둥이8
사바사. 셤기간에 그럴 수 있지 무ㅜ
•••답글
둥이9
사바사 시험기간 2주전엔 약속안잡음 나두 우리과 빡세서
•••답글
둥이12
둥이45
둥이50
둥이95
둥이101
66 학점 챙기려면 빡세게 해야됨
•••
둥이102
둥이106
둥이132
9 보통 학점챙기는 애들은 이주는 공부하는듯
•••
둥이151
둥이189
둥이254
둥이297
13 빡센 과는 아니지만 성적장학금 받으려고 약속 잘 안잡아
•••
 
둥이10
시험기간엔 당연히 공부함. 과에 따라 달라. 한학기에 몇백만원씩 내고 다니는데 그래도 공부는 해야지ㅠㅠ 나도 시험2주전부턴 아무약속 안잡음
•••답글
둥이11
사바산데 난 시험기간에 잘 안봄..
•••답글
둥이13
시험기간이니까,,, 나도 시험기간에는 남친이랑 2주정도 안만남 공부해야해서,, 3학년이나 4학년이면 취준때문에 더 바쁠수도있고
•••답글
둥이14
무슨 관데??? 4학년이야?
•••답글
글쓴둥이
3학년!
•••
둥이15
시험기간이면 바쁘긴함 ㅎ...일주일 못만날 수 있지..
•••답글
둥이16
나도 시험기간에는 8시간 정도는 공부하는데
•••답글
둥이17
3학년에 시험기간이면 바쁠만 해..괜히 사망년이 아님 ㅎㅎ
•••답글
글쓴둥이
그렇구나ㅠㅠ 고마워
•••
둥이18
둥이19
3학년에 시험기간이면 바쁘지 ㅠ...
•••답글
둥이20
시험기간엔 바빠ㅜㅜㅜㅜㅜ
•••답글
둥이21
대학생들 다 노는 것 같은데 바빠... 심지어 3학년이면 바쁘겠다
•••답글
둥이21
일단 나는 시험기간 아니라도 바빠서....ㅜㅜㅠ
•••
둥이22
셤기간이면 당연히..,
•••답글
둥이22
대학생 노는거 같아도 다들 과제 많구 대외활동이나 알바로 바ㅃㅓ..
•••
둥이23
3학년이면 전공 많이 들어서 바쁠겨
시험기간에는 다 공부 많이하지

•••답글
둥이24
시험기간인데 그정도 공부는 당연하다고 생각..게다가 요즈음은 아예 피크기간이라ㅠ
•••답글
둥이25
3학년 시험기간은 바빠유 공부할게 많오
•••답글
둥이26
무슨과야? 난 보건계열이라서 하루에 13-14시간하긴해
•••답글
둥이27
지금 시험기간이라 그럴걸.. 평소에 노는 애들도 시험기간엔 공부하니깐.. 심지어 지금 코로난데 시험기간이라 더 정신없을 거양ㅜ 심지어 3학년이면...ㅜㅠ
•••답글
둥이28
시험기간에 과제랑 같이 몰아쳐서 바쁘긴해...ㅠ 3학년이면 이제 곧 졸업반이라 학점도 더 챙겨야 할테고ㅠㅠ
•••답글
둥이29
응응 특히 시험보는 주이면 헬게이트 오픈이야ㅠㅠ 나도 평소엔 부담 안되던카톡도 부담되더라고...
•••답글
둥이29
그냥 밥먹는 시간 빼고 잠도 1시간~2시간자면서 시험 일주일~이주일 내내 계속 보는거라서...ㅠㅠ
•••
둥이30
진짜 바쁨 과제에 시험 폭탄에 수업보강까지 잡히면 죽은 목숨.......
•••답글
둥이31
시험기간이면 하루종일 공부 해야함
•••답글
둥이32
공부 드럽게 안하는 나듀 셤 일주일은 양심상 약속 안잡음...ㅋㅋㅋ
•••답글
둥이33
3학년은 ㅇㅈ...과제에 시험에 시간없어ㅜㅠㅠㅠㅠ
•••답글
둥이34
공대익.. 주위에 그런사람 많아영..
•••답글
둥이35
시험기간은 빡세게함 노는것도 1학년때 잠깐이지 나중되면 학점챙ㄱ야되서 고딩때 내신챙기는것처럼 함
•••답글
둥이36
시험기간이면 바쁘지 이해해줘..
•••답글
둥이37
시험기간이면 ㅇㅈ
•••답글
둥이38
지금 시험기간이라가지고... 평소에는 막 그렇게는 안해
•••답글
둥이39
시험기간엔 그래!!
•••답글
둥이40
나 3학년인데 비대면이라 과제도 많아서 개강하고 나서 친구들 1번 밖에 못 만났어 난 썸남 완전 이해함 특히나 성적에 신경쓰는 사람이라면
•••답글
둥이41
시험기간에는 솔직히 공부 많이 안해도 약속은 안잡음
•••답글
둥이42
난 아니지만 열심히 하는애들은 또 열심히 하더라 근데 그정도로 연락안되지는 않음
•••답글
둥이43
패디관데 과제랑 시험이랑 몰아치면 ㄹㅇ죽음뿐.. 하루종일 집에서 해도 끝이 없더라 새벽까지 공부 과제 다 해
•••답글
둥이44
나 10월 둘째주부터 약속 안 잡아
•••답글
둥이46
잠깐 쉬려고 들어왔는데 이런 글이 ㅎㅎ 평소엔 공부 안하는 거 맞는데, 시험기간은 잠도 못잠
지금 한창 시험기간이고... 이미 2주 전부터 시작됐음 아마 다음주까진 넉넉잡아 시험기간이야
난 하루 14시간 하는듯 10시간 기본임

•••답글
둥이45
나도 3학년인데 원래 3학년이 진짜짐짜 빡세 고딩때보다 두세배는 더 공부하는듯
•••답글
둥이47
공대나온 익인데 나는 저만큼 공부해도 부족했어ㅠ
•••답글
둥이49
22ㅠㅠㅠㅠㅠ 죽을것같음
•••
둥이118
33 죽어가는중
•••
둥이49
응.... 난 공댄데 진짜 계속 공부해야돼 ㅠ 우리학교가 징급하기 진짜 힘든 학교라 복습도 해줘야하고 풀 10시간 까진 아니더라도 아침 8시에일어나서 밥먹는 시간 중간중간 조금씩 쉬는시간 포함해서 6시30분까지 강의듣고 공부한다.... 그리고 토익도 준비하고있어서 더 많이함 고3때만큼은 하는것같아 근데 거기다 실험 레포트같은 중요한 레포트 써야하는 주면 +@임
•••답글
둥이51
지금 시험주라 그런거 아니야?
•••답글
둥이52
음.. 난 하루 전까지도 놀았어.. 자연대 새내기얌
•••답글
둥이53
3학년이면 이것저것 바빠서..
•••답글
둥이54
개바쁨,,,
•••답글
둥이55
시험기간에는 종일 공부하기도 해
•••답글
둥이55
나도 시험 바로직전에는 걍 하루종일 스카에 살았움
•••
둥이56
과바과인데 시험기간은 웅...
•••답글
둥이57
울동생 오늘 시험 끝났는데 진짜 밤새서 공부했어 1주동안
•••답글
둥이58
웅..나도 남친이랑 시험 3주전부턴 안만난당
•••답글
둥이59
와 나 진짜 3학년 2학기 시험기간때 ㄹㅇ 앞으로 살면서 이것보다 바쁠 일이 있을까 싶었음 진짜 고등학생때보다 더 열심히 공부함
•••답글
둥이60
시험기간에는 수업 끝나면 바로 집가서 공부만 하기는 함.. 시험기간에는 나도 친구도 안 만나고 아무도 안 만나.. 새벽까지 공부하고 그래서.. 시험기간에 하루에 10시간은 공부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충분히 할 듯.. 나도 주말에 오전 알바 끝나고 점심 먹고 하루종일 공부하고 그러면 10시간은 무조건 넘어..
•••답글
둥이61
공부 안 하는 편인 애들도 시험기간엔 공부하느라 바쁨ㅇㅇ
•••답글
둥이61
막 성적 놨다 이런 애들 아니고선 다들 공부하지
•••
둥이62
시험 2주전엔 약속도 안잡음
•••답글
둥이63
시험기간엔 대부분 저럴듯 ...노는애들은 진짜 천재여서 이미 다 아는 내용이거나 진짜 다 포기한거
•••답글
둥이64
커뮤는 노는 사람들만 모여서 공부 안 하나보다 싶지 공부하는 사람들은 인티에 글 안 쓰니께...
•••답글
둥이64
몰론 내가 그 노는 사람이야 ><
•••
둥이115
222 나만 노는구나 ㅋㅋㅋㅋ 3학년인데
•••
둥이65
3학년이 괜히 사망.년이란 얘기 나온거 아님
공대생이면 진짜 죽기직전같이 바쁨
내가 3학년공대생이거든 10시간? ㅋㅋㅋㅋ진짜 10시간 다 채워도 과제 1개도 못 끝낸다ㅎㅎ

•••답글
둥이65
이렇게 해도 성적 4.5만점에 3.5밖에 안 나옴ㅠ
•••
둥이66
시험기간엔 공부하느라 바쁘징 근데 난 이번에 비대면이니까 옛날 보다는 공부 안해
•••답글
둥이67
대학생들 노는거 같아 보여도 공부하고 스펙챙기고 바쁨ㅜㅜ나만해도 시험 직전엔 밥 먹으면서도 공부햤어
•••답글
둥이68
바쁘긴한데 연락은 함
•••답글
둥이69
과바과 사바사...내친구중에 과탑 안놓치려는 애는 시험기간 아니더라도 매일 도서관에 박혀있던데
•••답글
둥이70
진짜 바쁘긴한데 그래도 폰 할 시간은 있어
•••답글
둥이71
난 1학년 신입생인데도 입학하자마자 과제랑 공부하느라 1년에 한번 놀까말까...
•••답글
둥이72
나도 19학점씩 들을때는 2주 전부터 밤낮으로 도서관 간듯 양이 너무 많고 계산도 많아서ㅜㅜ
•••답글
둥이73
지금 시험기간이라서 그런거 아닐까?? 나도 시험기간에는 톡도 잘 안함...바쁘기도 바쁘고 괜히 예민해져서ㅠㅠ
•••답글
둥이74
이번주가 중간기간이라 더 그런거 같은데 나도 그래서 남친 잘 못만나 ㅠㅠ
•••답글
둥이75
셤기간이면 그래 특히 대학생들 2주전 며칠전부터 밤새서 버닝하고 그러거든
근데 아무리 공대같은 빡센과나 열공하는 애라도 평소에 그러면 좀 그렇구

•••답글
둥이76
시험기간이면 그럴 수 있음
•••답글
둥이77
고삼 때보다 더 해... ㅠㅠ
•••답글
둥이55
22222 진짜 인정 고삼때보다 더바쁘뮤ㅜㅠ
•••
둥이78
나 늦게입학해서 1학년인데 빡센공대라 그런지 시험기간때 거의못자고함...이번주도 두세시간씩 잠 ㅠ
•••답글
둥이79
시험기간 전에는 과제에 치여서 남는 시간에노는거고 그러니까 시험기간엔 죽어나지..
•••답글
둥이80
무슨과인디
•••답글
둥이81
3학년이면...ㅇㅇ 그리고 시험주는 나 벼락치기해ㅛㅓ 연락 늦긴해 ㅠㅠ
•••답글
둥이82
공대면 진짜 잠도 못자,,키키ㅣ 휴학생인 나 위너,,
•••답글
둥이83
시험기간이면 가능,, 나도 평소엔 공부 아예 안하다가 시험기간에만 10시간이상 공부해 ㅌㅋㅋㅋㅋ
•••답글
둥이84
평소엔 ㄴㄴ인데 시험기간이라 공부안하는 나듀 어제 하루종일공부함
•••답글
둥이85
열심히 하는 애들은 그만큼 하지 특히 3학년이면...나도 진짜 3학년 때가 제일 힘들었음
•••답글
둥이86
일단 나는 약속 안잡아
공부한다기보다는 양심의 가책,,

•••답글
둥이90
22ㅋㅋㅋㅋㅋ 공부는 안하지만 약속잡으면 안될거같아
•••
둥이87
사바사긴 한데 난 공부 많이 해 시험 전 일주일은 하루 세 시간씩만 자고 공부하고 시험 주는 컨디션 관리하느라 공부 빡 하고 바로 자고 그래
•••답글
둥이88
난 셤기간에 4시간 자고 나머지 다 수업듣고 공부하고 했음
•••답글
둥이88
근데 내가 간호학과라 공부량이 겁나 많아서 그럴수도..
•••
둥이89
나도 시험땜에 남친이랑 못논지 담주면 3주임...ㅎ
•••답글
둥이90
둥이91
난 장학금 노려서 완전 빡세게해
•••답글
둥이92
과바과 사비사인데, 학점 좋은 사람은 그쯤하더라
•••답글
둥이93
과가 뭐야?? 나 공대인데 시험기간에는 밥 먹을 시간도 없어 아침에 일어나서 진짜 계속 공부하다 저녁이나 겨우 먹고 다시 공부해ㅜㅜ 내 친구들 보면 보건ㄱㅖ열도 엄청 빡센듯
•••답글
둥이94
지금 우리학교는 딱 시험 보는 기간이어서 나 이번주 아예 약속 안 잡아놨어!!!
•••답글
둥이96
대부분 지금이 딱 시험주 피크긴하지 나 비대면에 시험은 과제대체라 어제까지 놀긴했는데 오늘부터 3일 밤샐예정이고 담주부터 대면이라 이제 약속 안 잡고 공부만 할 예정...
•••답글
둥이96
카톡 답장은 하긴 하는데 약속 다 거절했어
•••
둥이97
셤기간이면 난 약속 안 잡아
•••답글
둥이98
난 벼락치기 타입 경제학과고 시험 전날엔 그정도로 하는디
•••답글
둥이99
둥이100
시험기간엔 밤샘공부해도 모자라던데...
인터넷에서 대학생~... 이런걸로 현실 판단하면 안됨 인터넷처럼 공부 안하는 대학생(나)도 많긴한데 조금이라도 더 높은곳 가려고 아등바등하는 사람들 현실에 널렸어

•••답글
둥이103
삼학년... 난 일주일전부터 도서관에서 살고 시험주는 그냥 일주일 풀로 밤샘
•••답글
둥이104
시험기간이니깐ㅠㅠ 고등학생때 시험기간이랑 그냥 똑같다보면돼
•••답글
둥이105
하루 전날에 엄청난 벼락치기.. 대부분 이럼
•••답글
둥이105
근데 평소에도 열심히 하는 애들은 짇짜 열심히하긴 하지..
•••
둥이107
지금이 딱 시험주 피크라 그래 평소엔 그정돈 아닐겨
•••답글
둥이108
시험기간이면 하루종일해
•••답글
둥이109
나 새내기인데 그렇게 하고 있어 아침부터 공부해서 새벽까지
•••답글
둥이110
과마다 다르긴 하징 근데 우리 친오빠 공대생인데 시험 3주전부터 아무도 안만남
•••답글
둥이111
사람마다 다르고 전공마다 달라 내 친구는 조졸+로스쿨 준비중이라 하루종일 도서관에서 안 나와 ㅋㅋㅋㅋ 옆에서 공부하는 거 봤는데 물도 안 마시고 화장실도 안가고 딴짓도 안하고 내리 6시간 공부하고 공부 중요시하는 애면 그럴 수 있어
•••답글
둥이112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쩔징 안하는 사람들은 진짜 안하고...하하
•••답글
둥이113
난 벼락치기로 하는 스타일이라 그래야 더 잘나와서 2주전부터 안함
•••답글
둥이114
이번 주가 찐 시험기간이라 못 만나는 건 이해 가능ㅇㅇ 시험기간에는 10시간 공부도 이해되는데 다른 때에도 그러면... 의대 쪽인가
•••답글
둥이114
근데 대학에서 ㄹㅇ 공부 안하는 사람 본 적 없음 다 열심히 하던데
•••
둥이116
나 1학년이고 공대인데 시험 8개 + 과제까지 겹쳐서 하루 에 10시간보다 더 공부함 ..ㅠ
•••답글
둥이117
웅 나도 남친 안만나 ㅠ.. 시험이 너무 중요해서 ㅠ
•••답글
둥이119
당장 내일, 낼모레 시험이라서 그런거 아닐까?
•••답글
둥이120
하루종일 쉬는시간 없이 공부만 하진 않겠지
근데 집중안돼서 공부 안하더라도 시험기간엔 절대 약속 안잡음

•••답글
둥이121
마음이 불편해...
•••답글
둥이122
3학년이면 전공 제일 많아서 빡셀 땐 엄청 공부해 밤 새서 하는 경우도 있어 시험기간엔 절대 약속 안잡아
•••답글
둥이123
빡센 과는 하루에 3~4시간 자는 것도 많이 자는 거라ㅠㅠ
ㄹㅇ 울면서 해야 평균 간신히.맞출 때도 잇음ㅠ

•••답글
둥이124
공대 3학년 뼈맞고 나간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둥이125
이번주 시험이면 그렇지... 바빠... 벼락치기 인생인 내 입장에서은..
•••답글
둥이126
시험전주엔 나도 그래...약속 절대 안잡고 공부만함
•••답글
둥이127
과바과.. 우리과는 죽어라공부해도 모자랐음
•••답글
둥이128
과바과 사바사 ,..난 장학금 때문에 저렇게 공부함 ㅋㅋㅋㅋㅋㅋㅋㅋ 고3때 이렇게 할걸 하고 매일 후회한다
•••답글
둥이129
열시간까진 안하지만 약속은 안잡아
중요한 시험이면 더더욱
그친구 학교, 학과가 좀 빡세거나 성적장학금 노리는거면 그럴수있지않을까

•••답글
둥이129
아니면 나처럼 뭐 앞두고 노는거 불안해하는 성격이라든가.,.
•••
둥이129
나도 3학년때 제일 진짜 미친듯이 바빴다..왜그랬는지 기억도 안나지만
•••
둥이130
3학년인데 3주째 집에서 공부만한다..ㅋㅋ
•••답글
둥이131
아무리 평소에 놀던 사람이아도 시험기간엔 대부분
공부한당! 난 평소이 10시간까진 안했지만 셤 일주일 전 정도엔 10시간 가까이 한 듯...?

•••답글
둥이133
사바사인데 쓰니 썸남은 열공하는 스타일인듯 나는 좀 널널하게 하는 편이라 연락은 해도 약속은 안잡는데 과탑하는 내 친구는 쓰니 썸남처럼 몇주 전부터 연락도 뜸해지고 공부만 하더라
•••답글
둥이134
공부하는 과는 아닌데 대신 잠 안자고 과제 4일동안 한 적은 있음
•••답글
둥이135
시험기간에는 그냥 범위를 끝낼 때까지... 이 말이 뭐냐면 시험 날 새벽까지..
•••답글
둥이136
나는.. 고3때가 좋았을 정도임ㅜㅜㅡㅜ 진짜 고3보다 더더더 힘들어ㅠㅠㅠㅠ 시험때 아니여도 할수밖에 없음ㅜㅜ 공부안하면 진심 아무것도 못해ㅜㅜㅜㅜㅜㅜ못따라가ㅜㅜㅜㅜ
•••답글
둥이137
ㅎ…나만 안하나벼…
•••답글
둥이165
둥이138
시험범위가 안끝나... 시험기간에는 매일이 밤샘이야ㅠㅠ
•••답글
둥이139
난 공대생인데 시험기간 아니라도 공부하느라 바빠ㅠㅠ맨날 공부해도 힘들어...
•••답글
둥이140
둥이141
안 하는 사람이 많긴한데 하는 사람들은 진짜 엄청 열심히 함 열심히 하는 스타일인 듯
•••답글
둥이142
시험기간은 일주일 전 부터는 약속 안잡지...
•••답글
둥이136
어 그러겤ㅋㅋㅋㅋ
•••
둥이143
난 이번에 과제 대체 많아서 하나도..(먼산) 안하는데 시험있으면 충분히 그럴만두!
•••답글
둥이144
잠자는 시간빼고는 다 공부해...
•••답글
둥이145
시험기간엔 진짜 공부만함 .. 일주일전부터
•••답글
둥이146
나는 벼락치기 심한 스타일이라 일주일 안에 한학기 분량을 해야돼서 일주일동안은 진짜 시간없음 아무도 못만나...걍 집밖도 안나가 준비하는 시간 아까워서
•••답글
둥이147
나는 안하지만.. 열심히 하는 애들도 많음..
•••답글
둥이148
시험기간이면 고딩이든 대딩이든 열심히하는 부류라면 다 그정도 하지않나
•••답글
둥이149
과마다 다르겠지만 일단 시험이니께...집중해야쥬
•••답글
둥이150
나는 하루종일함.. 일주일전부터는..
•••답글
둥이152
공부하는 사람은 인티도 안들어오니까 공부 안한사람들만 주로 글 올리는거지 뭐ㅋㅋㅋㅋ
•••답글
둥이153
비대면이다보니 과제대체, 발표대체 있을 수도 있어서... 그럼 저게 시험보다 빡셀 수도 있어ㅠㅠㅠ
•••답글
둥이154
10시간까지는 안해도 약속은 안잡지
•••답글
둥이155
시험기간이면 난 새벽4시에가서 그 다음날 새벽2시까지 있다옴...뮬론 중간중간 폰은 만지지만 약속은 안 잡음
•••답글
둥이156
지금 시험기간이라그래
•••답글
둥이157
개 절대 안했어! 재수하는동안 하루 순공부 15시간씩 찍으면서 딱 갔는데 아예 못하겠더라 ㄹㅇㅋㅋㅋㅋ
진짜 딱 손놓고 공부안하고 사업아이템 찾아다녔음 공부는 진짜 할놈만 하는거임
어찌어찌 좋은대학 들어가도 공부 안해야됐을 사람이면 나처럼 그냥 안하게됨ㅋㅋㅋ

•••답글
둥이167
22 딱 3.0 넘을 정도만함
•••
둥이158
가서 놀 수 있는 대학교는 놀아도 갈 수 있는 대학이라는 말이 있지..
•••답글
둥이178
박수치고 갑니다
•••
둥이159
과에 따라 다른데 난 펑펑 노는중이고(진짜 공부할게 없음..) 내 남친 일주일 정도 진짜 열심히 공부해 아침 일찍 일어나서 새벽 한시까지
•••답글
둥이160
시험기간에 몰아서 해서 그래 ㅠ 계속 함
•••답글
둥이161
내 기준이면 이해감... 내가 10시쯤 일어나서 강의 듣고 점심 먹고 잠깐 놀다 강의듣고 과제하고 운동하고 저녁 먹고 놀고 또 공부하면 밤...
답장을 아예 못할정도는 아닌데 나도 몇시간씩은 냅둬 바빠서...

•••답글
둥이162
그 정도는 아닌데, 진짜 종일하는 날도 있어
•••답글
둥이163
난 벼락치기 인생이라 학기 중에 할 공부 시험기간에 다 몰아서 하는 듯,,
•••답글
둥이164
시험끝나고도 과제폭탄맞아서 개바쁨ㅠㅠ
•••답글
둥이166
난 대학생 되고 공부 젤 많이 함...
•••답글
둥이168
사바사... 나랑 남친이랑 놀면서 공부 했었는데 남친은 올 에이쁠이고 난.........
•••답글
둥이169
내일 시험 두 개 있는데 이제 첨으로 책 폄..
•••답글
둥이170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단 난 오늘 하루종일 하긴 했어 근데 아직도 공부할 거 남음... 이게 약간 공부해야지 하면 공부할 게 끝도 없는데 안 해야지 하면 공부할 내용이 안 보임
•••답글
둥이178
ㅇㅈ 사촌동생들이 공부 언제 끝나? 물어보면 일단 머리부터 짚고 봄... 그게 있잖아... 공부는 안 끝나... 이번 시험이 끝나도... 다음 시험이 있어... 이걸 복습해도... 저걸 복습해야 돼...
•••
둥이171
지금 시험기간이야!
•••답글
둥이172
과바과...4학년 막학기 당일치기 아니라 30분 치기함
•••답글
둥이173
일단 난 아님
•••답글
둥이174
일단 나두 아님
•••답글
둥이175
난 시험 기간 때는 10시간 넘게 함
•••답글
둥이176
진짜 열심히 하는 사람은 평소에도 공부 많이함
•••답글
둥이177
시험주는 계속하지 학점 버린거아닌이상 다들 시험주는 빡세게할걸?
•••답글
둥이178
응 진짜 엄청 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나 같은 경우 자연계열인데 머리 빠지도록 공부한디... 시험에 모든 성적이 매달려 있으니까
•••답글
둥이179
미래생각하면 하지 고학년일수록 더 붙잡아야해서...는 졸업예정자의 댓글입니다.
•••답글
둥이180
시험기간 닥치면 그렇지
•••답글
둥이181
지금 시험기간이라 벼락치기하면 10시간은 무슨 20시간도 가능이야... 나는 실기하는 전공이라 교양 시험 준비+실기 과제 하다보면 일주일 넘게 기숙사 못들어가고 우리 과 복도에서 담요 덮고 잘 때도 있었어...
•••답글
둥이182
나 학점 중요시여겨서 난 그래
•••답글
둥이184
ㄹㅇ 과바과 사바사 학바학임
나는 영교과라 학점이 임용에 전혀 관계 없어서 놀다가 그냥 대부분 시험 전날에 벼락치기함.
근데 과 애들 다 그러는건 아니고 사대니까 아무래도 열심히 하는 애들 엄청 많음. 3분의2는 그래도 나름 열심히 하는듯? 막 시험 몇주전부터 준비하고 밤새고 그러는... 일찍부터 임용 준비한다고 매일 저녁까지 공부하는 애들도 많음
학점 중요하거나 빡센과들은 도서관에서 사는 애들도 있고 다양하다고 보면 됨!!
머리 좋은 친구들중에서 그냥 수업만 잘 듣고 같이 재밌게 놀다가 벼락치기로 시험보고 학점 잘 받는 친구들도 있고 진짜 케바케 사바사야

•••답글
둥이184
그리고 확실히 고학년일수록 바쁨. 스터디도 많이 하고 취업 생각하니까!!
•••
둥이185
과바과인데 하긴 해야해.
난 의료계열이라서 학교 졸업하고나서도 국시보기 전까지 매일매일 도서관가서 공부했엉

•••답글
둥이186
ㅇㅇㅇ 요즘 또 시험기간이라 나도 요즘 연락 잘 안해
•••답글
둥이187
나 하루종일 안하고 노는디..ㅠ
•••답글
둥이188
과바과
나는 자연계인데 중간 기말로 50% 반영이라서 개강하면 거의 안만남

•••답글
둥이190
대학교는 잘하면 돈을 주기 때문에...목숨 걸고 하는 애들 많음
•••답글
둥이191
사바사 학바학 맞는데 나는공대생인데 시험기간에 순공이 10시간은 안되는 것 같지만 하루종일 그냥 바쁨 누구 안만나고 약속도 안잡고 연락도 뜸해
•••답글
둥이192
난 잘 안하는데 우리과 친구들 열심히하더라 하루종일해,,,만약 안 하더라도 나가진 않아
•••답글
둥이193
고삼익 무기력해져서 나갑니다..
•••답글
둥이194
삼학년 셤기간 ㅇㅈ
•••답글
둥이195
순 집중시간이 10시간은 아니어도 앉아 있는 시간은 10시간 될 수도 있고 연락이나 약속 잡는 건 나도 2주전부터는 안했어!
•••답글
둥이196
사람 만나서 놀 정도로 시간이 남지는 않음
•••답글
둥이197
하는 사람들은 그만큼씩 하더라 물론 난 안해
•••답글
둥이198
난 죽어라 해... 물론 시험기간에만
•••답글
둥이199
시험기간이먄 공부하느라 데이트 할 시간 없긴해
•••답글
둥이200
과바과, 사바사
•••답글
둥이201
안하지만 약속은 안잡아ㅠ
•••답글
둥이202
나 오늘 토하기 직전까지 공부함 일주일 내내 3시간도 못 자고 있어 원래 시험기간마다 담배 피웠는데 담배 피울 시간도 아까워서 담배 끊음 ㅠ
•••답글
둥이203
시험기간이면 밤새서 해
공부 애살있으면 진짜 지독하게 함

•••답글
둥이204
난 그정도로 공부는.. 못하지만..ㅠㅠㅠㅠ.. 어쨌든 시험 1,2주 전에는 밥만 먹거나 특별한 날 아니면 거의 약속 안잡는듯?
•••답글
둥이205
과바과 + 뭐 준비하냐에 따라 다르기도 하지만
학점 챙기면 당연히 열심히 하지...
시험기간에 사람 안 만나..만나도 같이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는 친구 정도??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사귀는 사이도 아니고 썸이면 일단 내꺼 챙기는게 중요하니 약속 안 잡을듯

•••답글
둥이206
공대다녀서 더 그렇기도 한데 평소에도 기본 6시간은 공부하고 셤기간에는 잠 줄여가며 공부해
•••답글
둥이207
전공 접해보지 않은 새내기.. 공부량에 놀라고 갑니다..
•••답글
둥이208
공부량도 공부량인데 놀기 양심 찔려서 자제하는편
•••답글
둥이209
둥이209
밤샘겅부!!!!!
•••
둥이210
시험기간 18시간째 공부중
•••답글
둥이211
공대 2주전부터 주변 다 열시간씩은 하는듯
•••답글
둥이212
하루종일 하는건 아닌데 누구 만날 시간 체력은 없어ㅠ
•••답글
둥이213
과바과인데 시험기간엔 바쁘지
•••답글
둥이213
일단 누구 만나서 놀 시간은 없음
•••
둥이214
나만 안하나보ㅏ... 나는 학점이 그다지 중요치 않아서..
•••답글
둥이215
학교 커트라인 높은 곳이나 취업 때 고학점 필수인 사람들은 시험기간에 그렇게 행ㅇㅇ 시험기간에 그렇게까지 안하는 사람들은 평소에 틈틈히 공부를 해놓는 사람이거나 고학점이 필요 없는 사람들 혹은 머리 좋아서 시간 대비 이해 암기 빠른 사람들
•••답글
둥이216
바로 다음 주 시험이거나 벼락치기면 하루종일해도 부족하지
•••답글
둥이217
솔직히 대학생덜 고3때보다 더 열심히하는 사람들도있을같아 나도 그렇고 ...*
•••답글
둥이234
2222 나도 대학와서 더열심히해..
•••
둥이239
둥이245
44나도..
•••
둥이249
55.... 진짜 고3때 쏟을 집중력들 대학교 4년다니면서 더 쏟음...
•••
둥이258
666666
•••
둥이270
77 이렇게 했으면 내가 하바드를 갔다
•••
둥이273
둥이276
둥이281
1010 고등학교때보다 더 열심히 함
내가 고등학교때 공부를 안했어서

•••
둥이289
둥이293
12 이렇게 공부했으면 더 좋은대학 갔을듯 내가 하고 싶은 공부 하다보니까 더 쑥 쑥 하게되는것도 있는듯
•••
둥이301
둥이311
14 난 대학 와서 훨씬 열심히 함zz
•••
 
둥이218
공부 많이 하는건 둘째치고 시험가까워지면 심적부담감때문에 사람만나느게 쉽지않음
•••답글
둥이219
시험기간에는 일주일 밤새기도 해 평소에 놀고 근ㄷ 나 왜 놀지
•••답글
둥이220
나도 밥먹고 자는시간 이동시간 빼고 하루종일 공부하는듯 ㅠㅠ
•••답글
둥이221
시험기간이면 바쁜건 맞는데 저정도로 바쁘진 않을텐데..ㅋㅋㅋㅋㅋ 난 심지어 일 병행하는 대학원생이랑 사귀는데도 일주일에 3번은 만나... 얘도 요새 시험기간인데 일주일에 2번은 만남... 만나려면 다 만나 무슨 자기가 고시생도 아니고...ㅋㅋㅋㅋ 별로 괜찮은 남자같진 않다 쓰니야
•••답글
둥이221
추가로 그전에 학부생때 다른 대학생들이랑 사귈때도 시험기간이라고 저렇게 못만나진 않았어 아무리 바빠도 점심 한끼라도 같이 먹고 그랬음
•••
둥이227
22 내 과탑 친구들도 데이트 잘만 하면서 학점 챙기더만
•••
둥이236
그사람들이 성실해서 그래..... 셤기간 아닐때 좀 놀았던 애들은 다 밀려서 요즘 시간 절대 없을걸 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는 내 경험담
•••
둥이221
남친들 절대 안성실햇어.... 나도 안성실한편이고 거의 제우스급으로 벼락치기 전문이었는데 절대 안저랬음..ㅋㅋㅋㅋ 근데 둥이는 그랬다는거 보니까 성향차이가 있을거같기도 하다...
•••
둥이296
남친이 똑똑 한가 부다ㅎㅎㅎ
•••
둥이65
그정도로 바쁜데 너가 공부 그렇게 성실하게 안하나보다 그렇게 바빠서 애인도 못 만나는 사람들 다 무시하는 말 되게 기분나쁨
안성실하니까 그런거겠지ㅋㅋ

•••
둥이221
저게 무시하는건가? 솔직히 지금 연인사이에서 한쪽은 이해를 못하고있는데 일방적으로 연락도 잘 안하고 만나지도 않으면 충분히 저렇게 말해줄 수 있는거 아닌가? 대학교 시험을 고시생마냥 준비하는 사람들처럼 성실하지 않은건 맞지만 나는 대신 연인과의 관계에 신경을 쓴거임 ㅇㅇ 그리고 연애할거면 저정도 노력은 들여야 한다고 봄 ㅋㅋㅋㅋ 자기 할일할거 다 하고 연인 2순위로 밀어놓을거면 안하는게 낫지
•••
 
둥이222
대학교 시험기간에 공부 안하는 애들 별로 없어ㅋㅋㅋ 인터넷에서 논다고하는 것도 시험기간 아닐 때 얘기일듯. 평소 공부 안 하고 흥청망청 술 마시러 다니는 애들도 시험기간 때는 밤 새서 공부함. 그 기간에도 공부 안 하는 소수가 있긴 해.
•••답글
둥이222
그리고 평소에도 과제 많이 내주는 과들은 수업 끝나고나서 레포트 쓰랴 과제하랴 죽어남ㅠ
•••
둥이223
대학생 죽어나,,, 시험기간에 3-5시간 자면서 2-3주 공부하는거 ㄹㅇ 정상
•••답글
둥이223
만약에 공대나 의료계열이거나 아니면 걍 빡센학교면 이짓을 학기 내내 하는거야....
•••
둥이224
일단 나는 그렇게해...ㅠㅠㅠ 시험 이삼주전부터 자는거 밥먹는거 빼고는 다 공부해ㅜㅜ
•••답글
둥이225
ㅇㅇ벼락치기 하느라 바쁨 난 ㅋㅋㅋㅋ
•••답글
둥이225
알바도 못 가는데 약속은 무슨.. 사치야
•••
둥이226
와 사망년에 시험기간..? 절대 못 나가..ㅠ 과가 너무 빡세서 힘들다 진짜...삼학년 사망년....
•••답글
둥이226
시험끝나면 실습하지.. 수업 과제 해야되지...실습하면 보고서 쓰지.. 보고서 쓰면 보고서 피드백 받아야되고.........피드백 받으면서 엄청 까이고...봉사시간도 채워야되고.....
•••
둥이228
헐 난 1학년때부터 시험기간에 남친 안만났는데ㅠ 같이 공부하고 밥 먹으러 가는거 정도는 가능해
•••답글
둥이229
과마다 다르긴 한데 일단 예체능이지만 난 학기 내내 그냥 밖에 안나가 중간은 잠도 못자
•••답글
둥이229
거 뭐 요번주 다음주? 면 끝나는디 좀만 기다려줘 솔직히 학점을 우선 챙겨야 연애든 뭐든 하지 사바사 과바과라고 하지만 공부 빡시게 하는게 좋지 안하는 게 좋은건 아니자늠?
•••
둥이230
음 나도 대학생이긴한데 나는 그렇게 공부 안하는편이긴해 근데 내 주변 다른학교 대학생 친구들은 다 열심히 하도라 학교에 따라서 다르기도 할거구 걔가 원래 공부를 하는애냐 안하는애냐 에 따라서 다를거같애
•••답글
둥이231
시험기간 일주일은 ㄹㅇ 하루종일해야되고 그 전주도 나름 바쁘게 공부함
•••답글
둥이231
일단 내 주변은 대부분 이래..
•••
둥이232
솔직히 이건 진짜 사바사라서... 섣불리 말 못하겠다
•••답글
둥이233
난 실제로 바쁘기도 하지만 시간 내서 만날려면 만날수있는데 그냥 심리적으로 누굴 만나고 싶지가 않아...
•••답글
둥이235
사바사 과바과임 챙기는 사람은 빡세게 하고 아니면 ㄹㅇ 개대충함 시험 1주일 안으로 남았으면 그럴만두?
•••답글
둥이236
3학년이고 시험있는 주면 진심 이해가능 나 작년에 2주정도동안 계속 밤새고 도서관에서 쪽잠자고 그랬음 ㅠㅠㅠ 하루 평균 2~3시간씩잠.....
•••답글
둥이237
사바사긴한데 공부 많이 해야하는건 맞아.. 학점에 취업이 달려있는데 당연히 열심히 해야지
•••답글
둥이238
사랑방 들어왔다가 의도치않게 공부자극하고 간다.,...스크랩해야지
•••답글
둥이240
나는 아니지만 내 주변엔 공부 많이하는 애들 많아
•••답글
둥이241
난 대학와서 안하는 편인데 하는 게 좋지
열심히 하능 사람은 엄청 열심히 하고
시험기간인 더 심해 이해해줘야지 그건!

•••답글
둥이242
난 셤기간에 벼락치기 하느라 종일했음
•••답글
둥이243
진짜 사바사 과바과임...
•••답글
둥이246
대학공부는 진짜 사바사라서 뭐라 하기 애매해! 굳이 10시간 채워야한다는 말은 이해 안가긴 하는데 시험기간에 공부만 하는 사람들도 엄청 많아...
•••답글
둥이247
새내긴데 시험기간에는 새벽4시에도 학교도서관에 사람 많다고하더라고 나도 대학와서 더 열심히 하는듯 높은학교이고 빡센과일수록 공부안할수가 없음 다들 너무 열심히해서...
•••답글
둥이248
공대생이면 많이 함 나 1학기때 시험기간 아니고 학기중에도 과제 개많아서 약속도 못잡음
•••답글
둥이250
나도 시험기간에는 누구 만나고 싶지가 않아..하루에 10시간 공부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공부하고 남는 시간에는 집에서 쉬면서 머리식혀야돼ㅠㅠ
•••답글
둥이251
과마다 차이가 커서 정확히 말하기 힘들지만 빡센과는 장학금 받을라면 그렇게 열심히 하긴 하더라
•••답글
둥이252
??? 공부 많이 하는데???
난 그냥 지방사립대인데도 공부하는 애들은 진짜 엄청 빡세개 하던데...

•••답글
둥이252
아 공대기준임
평소에 독서실 기본으로 가고 시험기간 1주일만 빡세개 하는건 좀 늦은 느낌인데 ㅋㅋ

•••
둥이253
본인이 하고자하는 자격증이라던가 경력 관련된 공부가 아닐까...
•••답글
둥이253
난 대학생 때 (오프였을 때) 근로하면서 학교 오전 9시에 갔다가 저녁 10시에 집에 옴...
•••
둥이255
벼락치기하느라 바빠죽겟ㅅ름 요즘 흑
•••답글
둥이256
3학년이면 당연 그럴만하지.. 사망년사망년사망년 시러~~~~~~~~~~~~~
•••답글
둥이257
대학생 겅부 개많이해..
•••답글
둥이259
시험 끝난 고1익 놀라고 갑니다...
•••답글
둥이260
나 평소엔 열심히 안하는데 지금은 시험기간이라 잠도 못잠ㅜㅠ
•••답글
둥이261
진짜... 죽음을 맛 봐 ㅠㅠㅠ 맨날 흑흑 ㅠㅠ 난 오히랴 자기 할 일 열심히 하는 사람같아서 멋있던디 속상할 수 도 있겠다 ㅠㅠ
•••답글
둥이262
개미쳐 나 지금 하루에 3시간씩 밖에 못자는중,, 통계야
•••답글
둥이263
나만 빼고 다들 열심히 하나 보네... 난 공부 말고 잠을 10시간씩 잠 ㅎ...
•••답글
둥이264
높은 대학 다니는 사람이면 그만큼 열심히 하겠지?? 근데 난 별로 공부 안 해서.. 고딩때 더 열심히 한 것 같아
•••답글
둥이265
ㅇㅇㅇ 시험기간에는 연락 잘 안함....자기전 빼고
•••답글
둥이267
이번주랑 담주 시험시즌인데 당연히 그럴 만두... 게다가 1주일만 못 만난다며 고딩 때랑 똑같이 시험 중요하지...
•••답글
둥이268
시험기간엔 누구나 그래...
•••답글
둥이268
거기다 레포트도 쏟아진다? 걍 죽음임
•••
둥이269
과마다 시험까지 남은 일수따라 다르지만 난 아이패드 노트북 프린트 번갈아가면서 이것저것 쓰면서 공부하는데 아이패드 지난 한주 하루 평균 사용시간이 10시간 넘엉,, 그럴 수 있다ㅜㅜ
•••답글
둥이271
근데 시험기간에는 진짜 미친듯이 바쁘긴해 과제할것도 많고 시험도 봐야하는데 분량은 엄청 많ㅇ고 그래서
...

•••답글
둥이272
공대생인데 2학년 되니까 너무 바쁘더라,,,
•••답글
둥이274
나두 대학때 고딩때보다 훨씬 더 열심히 했음 ㅌㅌㅌㅌㅌㅋㅋㅋㅋㅋ
•••답글
둥이275
10월, 12월은 약속 안잡앙 나두 과가 바빠서ㅠ
•••답글
둥이277
시험 뿐만아니라 과제있으면 진짜...헬 난대학생때 더 공부많이함
•••답글
둥이278
이상 5일째 자취방에 칩거중인 공대생 .... 시험기간이라 빡센것도 있는데 애초에 과제가 넘 많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처럼 뭐있으면 약간 바지에 똥 지린 느낌쓰로다가 .. 맘놓고 한번 제대로 못노는사람도 있음 .. 그래서 종강하고 방학때 논다 ....
•••답글
둥이279
고3때보다 더힘들어... 이럼 진짜 말다했지 주입식교육이 그립다
•••답글
둥이280
영상과라..최소 이주에서 한달은 연락못함 ㄹㅇ 농담이 아니라 하루에 세시간도 못자
•••답글
둥이281
고등학교땐 목표라도 뚜렷했지만
대학와선 일단 학점 넘기고 졸업을 해야되니까....
그리고 대학와서 공부 안하면 결국 나중에 자기손해... 졸업못하고 남는거 ㄹㅇ 할짓못됨ㅠ
다른 학교는 잘모르겠지만...

•••답글
둥이282
벼락치기라 그런득
•••답글
둥이283
ㄹㅇ진짜 3학년이 괜히 사망년이아님....... 나 밥먹는시간뺴고 씻는거빼고 하루종일공부해
•••답글
둥이284
난 솔직히 그렇게 공부 열심히 하진 않는데 약속은 안잡긴해...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둥이285
이과 친구들은 진짜 2주전부터 각잡고 하는애들 많더라
•••답글
둥이286
케바케긴 한데 공부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는듯. 난 저거보다 오래했어.
•••답글
둥이287
그정도는 아닌데 난 사람은 안만나 그 시간에 내가 공부 하딘 않아도 밖에서 만나서 놀고 스러면 더 큰 죄책감..
•••답글
둥이288
과마다 다르지 않을까
•••답글
둥이289
빡세면 진짜 빡세....
•••답글
둥이290
나처럼 시험기간이어도 시간이 남아도는 사람이 있으면 반대로 시험기간에 온 노력을 쏟아 부어서 준비하는 사람도 있는 거지 뭐
•••답글
둥이291
사바사 과바과... 난 이번 시험기간은 시작 전에 레포트 산더미였어서 거의 한 달은 못 놀았어
•••답글
둥이292
사바사 과바과지만 솔직히 시험 3일전부터는 다들 더렇게 공부하는 듯...
•••답글
둥이294
솔직히 말해서 그냥 네가 그 정도인 거야 대학생이라 그럴 수밖에 없다고? 그럼 연애하면 안 되는 거임 연애할 여건이나 상황도 안되는데 애초에 연애를 하는 거 자체가 자기중심적인 거고 넌 안중에도 없는 거임 며칠 시험기간은 이해한다 해도 매번 매일 그런다면 다시 한번 제대로 생각해봐 근데 시험기간은 이해해주긴 해야 됨
•••답글
둥이295
지금 시험기간이니깡
•••답글
둥이298
나도 남친이 공대생인데 시험기간 2주동안은 안만났어... ㄹㅇ 하루 종일 잠들기전까지 공부만 하더라
•••답글
둥이298
물론 시험 끝나면 바로 일주일에 2~3일은 만난듯
•••
둥이299
난 고등학교 때보다 더 열심히 했어
그리고 한번 놀면 흐름 깨져서 싫어...
중간에 잠깐 쉬기도 하지만 서로 호감 있고 그러면 자꾸 보고 싶을텐데 저 친구는 자기관리도 열심히 하려고 절제하는 거 아닐까

•••답글
둥이299
난 사회대인데도 빡셌거든 근데 공대남친 사귀었을 때 걍 셤기간에 연락도 잘 안 됐음 그 시간을 존중하고 쓰니 할일을 해보는 걸 추천해!
•••
둥이300
고딩때보다 많이하는 애들 많은듯.. 아 물론 난 아님!
•••답글
둥이302
ㄹㅇ 잠은 책상에서자고 눈뜨자마자 공부하고 밥먹을때도 프린트 옆에나두고 보고 프린트에서 눈을 뗀적이 없었음.. 물론 지금도.. 죽겠다
•••답글
둥이303
이번주 시험기간이라 그런 거 아냐..? 나 공부만 하고 밥먹을 때만 핸드폰 해서,, 시험 그 주는 10시간씩은 공부해
•••답글
둥이303
물론 평소에는 책도 안 폄^^...ㅠㅠㅠ
•••
둥이304
사람마다 다르징
•••답글
둥이305
학과에 따라 다른데 나는 고등학교때랑 똑같이 공부해 거의 밤 1~2시에 자서 8시에 일어나고 남은 시간은 거의 과제+ 공부
•••답글
둥이306
열심히하는 사람은 진짜 엄청 ㅇㅕㄹ심히해.. 여친있어도 데이트 안하던데
•••답글
둥이307
ㅇㅇ 나도 일주일이나 이주일 전부턴 애인보고 못만난다해 만나도 애인이 우리집에 잠깐 와서 밥만 사주고 가는 정도...안그래도 시험기간인데 놀면 죄책감도 엄청 들고 연애 때문에 성적 내려가는거 진짜 싫어해서ㅋㅋ큐ㅠㅠ
•••답글
둥이307
진짜 일주일동안 나도 자다 깨면 스터디카페 가고 8-9시간 공부하고 집 가서 씻고 자고 학교가고 이거만 반복한듯
•••
둥이309
과바과인데 나도공부함..
•••답글
둥이310
유교과 오지마~~~~♥♥
•••답글
둥이312
자과대면 ㅇㅈ.....
•••답글
둥이312
나야 포기해서 그렇지 배우는 내용생각하면 하....
•••
둥이313
웅 어쩔 수 없어 원래 시험기간 때는 그래!! 내 주변은 다들 못해도 시험 2주 전부터는 공부하던데.. 놀아도 잠깐임 시험기간에 맨날 놀러다니는 애들은 걍 셤 던진 애들이었어....(사바사겠지만) 내 남자친구도 요즘 셤기간이라 일주일에 한두번 만나고 만날 때마다 스터디카페가서 같이 공부 4~5시간정도는 무조건 하고 나서 놀앙 남자친구가 연애때문에 공부 못하게 하고 싶지도 않고 나도 연애 때문에 내 공부에 지장 생기는 거 싫어...
•••답글
둥이314
시험기간이면 보통 그러는 거 같아
나 같은 경우는 1주일 남기고 벼락치기식으로 몰아하는 타입이라 10시간 정도는.아니어도 7-8시간 정도는 해!

•••답글
둥이315
진짜 사바사야 난 고딩 때는 공부 진짜 열심히 했는데 학점 필요없는 과 와서 공부 거의 안 하고 시험 하루이틀 전? 정도만 좀 바쁘고 내 친구는 고딩 때는 공부 별로 안 하다가 대학 가서는 장학금 받고 다닐 정도로 열심히 해서 시험 2주 전부터 시간 아예 없더라
•••답글
둥이316
고딩 때보다 더 열심히 하는 듯 나는 일단 범위부터가 극악인데다 전공 학점은 무슨 일이 있어도 지켜야 하고 것도 모자라수 교양까지 있어버리니가 ㅎㅎ... ㅋㅋ 나도 시험 기간에는 걍 폰 끄고 살아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남친 엄마가 갑자기 크리스마스 외박 안된다고 해서1754 11.26 17:49 36215 1
좋아하는 누나 만나러 가는룩 골라줘,,(남익)359 11.26 18:41 5920 1
이성 사랑방 mbti 플러팅 이거 도대체 뭐야???340 11.26 20:18 14037 0
이성 사랑방 외모 안 본다는 사람들 특징300 11.26 16:25 10990 0
이성 사랑방 남친한테 반응 좋았던 옷 알려줘🔥244 11.26 19:07 6945 2
39858308 이성 사랑방 이거 내잘못인가? 15:29 1 0
39858267 연애중 데이트비용2 15:27 32 0
39858260 이성 사랑방 같이 일하는 사람이 계속 거절했는데 굳ㅇ 데려다주겠다고 하는 이유가 뭘..  15:26 18 0
39858222 이성 사랑방 일하는 곳에 몸이 불편한 분이 계셔 15:24 44 0
39858183 연애중 이거 내가 미안하다고 해야하는거야..?ㅠㅠㅠ 서운하다1  15:21 64 0
39858173 ㅋㅋㅋ돌려말하기..3  15:20 89 0
39858130 이성 사랑방 남친한테 커피 사주는 거 아까워??27 15:18 143 0
39858038 이성 사랑방 남친이 여사친이랑 아무렇지도 않게 약속 잡는데19 15:11 188 0
39858035 이성 사랑방 정 떨어져....2 15:11 79 0
39858032 이성 사랑방 너희는 친구한테 소개받고 갑자기 바빠지고 여유없어서 연락 못하게 되고 그 이후에 연..12 15:11 69 0
39858014 이성 사랑방 진짜 친구라고 생각하는지 이성으로 보는지 구분하는 법 ??3 15:09 113 0
39857983 이성 사랑방 남친 목소리 자체가 높낮이가 없어서 전화만 하면 짜증나 15:07 84 0
39857964 이성 사랑방 크리스마스날은 꼭 애인이랑 보내야돼?13 15:06 183 0
39857961 연애중 코로나 이정도인데 다들 만날거야?ㅠ4 15:06 128 0
39857954 연애중 남자친구 훈훈하게 생겼는데 프사나 배경 일체 안하는 여자애들 심리는 뭐야..19 15:06 257 0
39857953 짝남땜에 힘들ㄷㅏ...1 15:06 37 0
39857952 곰신 얼른 또 휴가 나오면 좋겠다.......1  15:06 30 0
39857950 이성 사랑방 소개남이랑 2주동안 톡만 하다가 드디어 내일 만나는데,,3 15:06 57 0
39857874 이성 사랑방 솔직히 눈 낮추면 다사귈수 있는것같아4 15:01 134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1/27 15:25 ~ 11/27 15:27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이성 사랑방의 인기글 l 안내
11/27 15:26 ~ 11/27 15: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익명예잡 엔시티 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