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2838l 1
어제 대리점가서 아이폰 12 물어봤는데

법 때문에 120일 동안은 5g 요금제 써야한다는데 맞아?

그리고 지나면 요금제 lte나 원하는 걸로 바꿀 수 있다던데,,
 
익인1
무슨 법인지 말안해줘?ㅋㅋㅋ 웃기네
•••답글
글쓴이
어,,, 자기도 5g 쓴다고 남은 일자 지나면 자기도 요금제 바꿀 거래,,
•••
익인1
아니 근데 말이안되지않나 웃기다진짜 ㅋㅋㅋㅋㅋㅋ 무슨 법이야법은
•••
글쓴이
5g 요금제 가격이 제일 낮은 게 내가 지금 쓰는 요금제랑 비슷해서 고민했었는데ㅠ
•••
익인2
법 없어ㅋㅋㅋㅋ그냥 통신사들 이득 보려고 그러는거
•••답글
글쓴이
진짜야? 그럼 그냥 아이폰12사고 요금제 lte로 해달라고 우기면 안되나ㅠㅠㅠㅠ
•••
익인3
실적올리고 돈벌라고 그러는거
•••답글
익인4
나는 LTE 쓰고 싶어도 어차피 요금제는 5G 요금제 써야된다고 그래서 그냥 5G 쓰는 게 낫다고 하던데 노트20 살 때! 선택가능하긴 한데 어차피 요금제 자체는 5G 써야 된다궁..
•••답글
익인5
5g 안 쓰면 대리점에서 너한테 지원해 줄 수 있는 보조금이 없음
•••답글
글쓴이
선택약정도 안해줘?
•••
익인5
선약은 당연히 해주지!!
•••
글쓴이
보조금 안 받아도 되면 그냥 자급제로 사는 게 나아??
보조금 받으면 핸드폰 사는 가격이 저렴해지려나.. 어제 알아본 5g 요금제가 내가 쓰는 요금제보다 5천원 싼 거 있었고 만원 비싼게 있었거든 ㅠ

•••
익인5
난 이거저거 생각하기 싫어서 그냥 자급제 폰 사려고...! 보조금 정책도 아직 확정난 거 없다구 하고 ㅠㅠㅠ 나는 5g 요금제 쓸 생각이 없어서......
•••
익인6
정가로 사면 엿먹으라하구 그냥 바꾸면돼 요금제 강제하는거 법 위반이다
5g로 개통후 lte기기로 유심기변 후 114 전화해서 바꿔달라해야지

•••답글
익인9
오 뭐야 어렵다
•••
익인25
처음에 요금제 정하면 세달인가? 못바꾼다던데??
•••
익인6
정가인데 요금제 강제하는거 자체가 불법이야 불법보조금 받는 상황 아닌이상 약속 지켜줄 이유가 전혀업어
•••
익인7
그딴 법이 어딨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떤 법인데요? 하고 물어보면 무슨무슨법 때문에 안 된다고 할 사람이네....
•••답글
익인8
몇개월 써야 하는게 다 통신사 장사인거 아니야?
•••답글
익인10
오 무조건 5g 써야되는고 아니구나 ㅜ 그럼 나도 대리점가서 사야겠다..
•••답글
익인11
그럼 대리점가서 처음 개통할 때 lte로 살 수 있는 거야??!
•••답글
익인6
아니.. 일단 5g 강제로 개통은 해야돼 말도 안되지?
•••
익인11
..한 달만 쓰고 바꿀 수도 없두..? 진짜 이해가 안 되네..
•••
익인6
가입하고 바로 바꿔도 되는데 내가 lte때는 바로가입하고 3g로 바꿨는데 5g는 전화해서 바꿔야하니까 좀 복잡할수도 있어
•••
익인12
그냥 장사수법일껄? 나도 옛날에 폰바꾸러갔는데 3개월동안은 비싼요금제 써야하는데 괜찮아요? 이렇게 묻더라고
•••답글
익인13
폰가게 끼면 다 그런 것 같더라ㅜㅠ,,
•••답글
익인14
익인6
이건 자급제 얘기야 통신사서 개통하는 기기는 해당이 읎다 ㅠㅠ
•••
익인14
아그랗규나 ㅠㅡ
•••
익인15
아마 그거 5g요금써야 추가할인 들어가는것때문에 그런거아니야? 할인받는 기간 내에 요굼제 바꾸면 할인 끊기는거고
•••답글
익인16
무슨 할인을 해주는거야...? 내가 그 상황인것같은디
•••
익인22
선택약정 말하는고 같은데 아니야 그거 걔네 수법이고 그냥 써도돼
•••
익인17
헐 그럼 우리엄마 어거지로 5g요금제 쓰고 있는데 114에 전화하면 바꿀 수 있어...?
•••답글
익인18
나 어제 그거 법 봤어 잠시만
•••답글
익인18
https://youtu.be/pAeH1CZXCfE

여기서 그 내용 봤어!!

•••
익인18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할인을 받은 이용자는 최소 6개월간 5G요금제 유지해야 lte 요금제로 전환할수있다고ㅜ돼있음!!
•••
익인19
헐 그런거구나
•••답글
익인20
ㅇㅇㅇㅇ그게 맞아 대신에 보조금 지원해주는거잖아
그 가입조건으로 들어가야 보조금 그만큼 받을 수 있어서 받아놓고 요금제 변경하면 판매자한테 패널티 있어서
할인받았으면 약속은 지켜야지...

•••답글
익인20
대신에 정가로 팔아놓고 조건 달아놨으면 바꿔버려도 ㄱㅊ
•••
익인21
진짜 미안한데 하나만 물어봐도 될까? 보조금이 뭐야? 우리동네 12미니 사전예약 명단 지금부터 받는데서 하고 싶은데 예약할 때 요금제도 안내해주면 그때 보조금 받는거 있냐고 물어봐야 하나? 내가 직접 핸드폰을 사는게 처음이라..,,
•••
익인24
핸드폰이 120만원이면 내가 내는 게 100이면 20은 보조금인데 이걸 덜 내는 대신 높은 요금제 쓰는 거. 그래서 2년 약정 걸리고.
•••
익인21
아하....! 웟댓보니까 5g요금제 써야하는게 최소 6개월 간이라던데 보조금 받고, 6개월 이후 요금제를 바꾸는건 판매자가 패널티를 안받아? 난 자급제 같은거 귀찮아서 대리점에서 사려는데 인티보면 대리점에서 사는 건 바본가해서ㅠㅜ
•••
익인24
응응 6개월만 지켜주면 돼. 핸드폰 기기값 확인은 해다 톤신가에서 약정금액 확인하거나 아니면 114로 물어보면 정확히 알 수 있고. 귀찮거나 금액 상관없으면 그냥 대리점 가는 게 편하지.
•••
익인20
내가 보조금을 받은게 맞는지 확인은 계약서 쓸때 가격확인하면 돼 출고가가 있고 공시지원금이 있을테고 선약이면 공시지원금 대신에 추가지원금 혹은 판매자가 보조금 주는거면 고객수납금에 지원금액이 들어갈꺼고
판매점에서 지원금을 주려면 일정기간 요금을 써야하는 조건으로 나오는 금액이라 지켜줘야 하는거지 그리고 유지기간은 정책 나올때마다 다른데 다 6개월은 아니야 이번 아이폰은 대부분 4개월 유지조건으로 정책나오는것 같더라

•••
익인20
할부원금에 가격만 잘 확인하면 됨 정가로 써있는게 아닌지 정가로 써있다면 판매자가 눈속임 한거니까 그때는 철회하던지 유지하기로 했던 요금제 변경해버리든지
그리고 아직 12랑 프로도 정책 당일날 확정날 예정이라 보조금은 얼마 땡겨올지 아무도 모름 그냥 대충 예상만 하고 있을뿐이지 예약 걸어놓고 당일날 얼마인지 제대로 확인해보고 결정하면 될듯 가격 맘에안들면 예약은 취소하면 돼

•••
익인22
그거 걔네 수법임 몇 개월동안은 무조건 써야 한다 ㄴㄴ 나 폰사고 걔네한테는 알겠다고 하고 담에 담날 114에 저나해서 바꿨음 그랫더니 왜 약속 안지키냐고 저나와서 다시 지들 맘대로 요금제 바꾸더라? ㅋㅋㅋㅋ덕뷴에 본사까지 항의하고 난리낫었음
•••답글
익인33
헐.. 그래서 어떻게 됐어?? 6개월 전에 요금제 변경하면 위약금 내야한다고 무섭게 얘기하던데ㅠㅠ
•••
익인22
솔직히 이번 아이폰은 5g라는 특수성때매 나도 잘 모르겟는데 일단 나 11살때는 3개월 제일 비싼 요금제 써야 선택약정 할인 들어간다고 뻥쳤었어 위약금 얘긴 따로 안했구 그리고 난 내맘대로 계속 쓰고있어 3개월 그거 안하고~
•••
익인33
오오 알려줘서 고마워 나도 더 알아봐야겠다
•••
익인23
이래서 폰팔이 폰팔이 하는구나 ㅋㅋㅋ 진짜 싫다
•••답글
익인24
법은 아닌데 기계 싸게사는대신 6개월정도 5만원 이상 요금 썼었어.
•••답글
익인26
그건 보조금받으려면!! 그렇게 안하려면 자급제로 사서 알뜰통신쓰면됨
•••답글
익인27
법이 아니라 그 통신사에서 내려오는 정책일걸 3개월동안 5g 요금제 쓰면 얼마만큼 지원해줄게 하는건데 사실 그렇게 해야 요금이나 할부 지원 받을수 있음 그건 대리점에서 어떻게 할수 있는 부분이 아님
•••답글
익인27
그리고 나 노트10 플러스 쓰다가 지금 20울트라 쓰는데 5g모델은 5g요금제 밖에 못써 대리점에서 사기치는게 아님ㅠ 글고 sk는 직영점 없는거 참고하고 통신사별로 정책도 다 다르기때문에 참고행
•••
익인28
보조금 받으면 선택약정은 4개월 쓰고 변경할 수 있대! 근데 보조금 안받았으면 그냥 바꿀 수 있어!
•••답글
익인29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기기는 5g로만 개통 되는게 맞음
전산 자체에 애초에 그렇게 설정 되어있고
lte로 쓰고 싶은 사람은 자급제 사오는게 맞는거고

•••답글
익인30
그냥 차라리 애플스토어에가서 무이자할부로 사서 유심만 갈아끼워! 난 항상 그랬어 ㅋㅋ
•••답글
익인31
어엉 그거 6개월인가?는 그 요금제 유지해야해 아님 보조금 못 받어
•••답글
익인32
대리점 말고 직영점 찾아서 가봐 대리점보단 덜 떼먹어
•••답글
익인32
가끔 대리점 앞에 직영점인것마냥 써놓기도 해서 잘 찾아봐야해ㅠ
•••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층간소음 고3 인성ㄷㄷ 하면서 올라온 글인데770 17:44 11777 1
와 큰오빠가 남동생 개패고있음 ㄷㄷ868 8:24 31864 0
투썸에서 일하다가 더벤티에서 일하는데 왜 싼지 알겠다907 11:45 31484 3
이성 사랑방 여자들 하견어깨 싫어해?? (사진 있음)527 12:57 14887 0
메이플스토리 다들 서버 통합전에 무슨 서버였어..?111 13:50 837 0
39824990 아이폰 이거 어떻게 없애? 20:20 1 0
39824989 할미 슈가슈가룬 정주행했다.... 20:20 2 0
39824988 파스타 땡긴단 20:20 6 0
39824987 이런 눈은 어떤 눈이야..???  20:20 16 0
39824986 요즘은 구독자 많은 유투버보다 적은 유투버를 더 보는 것 같음 20:20 7 0
39824985 흐후  20:20 5 0
39824984 경랑패딩 입는익들 브랜드 어디꺼입어?? 20:20 5 0
39824983 쿠팡에서 아이패드 샀는데 기스나있어 20:20 7 0
39824981 깻잎쌈 무슨맛으로 먹는거야????ㅠㅠㅠㅠ 나도 알고싶다1 20:20 12 0
39824980 원서접수전으로 돌아가고싶다 20:20 8 0
39824979 라인프렌즈 브라운 20:19 3 0
39824978 고먐미 계략을 꾸밀 때 둥실둥실한 궁뎅이가 너무 기여워ㅠㅠㅠㅠㅠㅠ 20:19 4 0
39824977 서울 강서구 3단계격상 이라는 말있던데1 20:19 14 0
39824976 아 겨땀나 20:19 8 0
39824975 익잡 취미에 게임 없네1 20:19 13 0
39824974 반수 중인데 다른 학교붙으면 지금학교 언제 자퇴해야돼?2 20:19 21 0
39824973 남의 심리 일일이 꿰뚫고 분석하고 입 밖으로 내뱉는 사람치고 20:19 10 0
39824972 우와 배달의민족 카드 디자인 봤어?!?!2 20:19 24 0
39824971 어제 새벽2시에 일어나서 밤샛는데 20:19 6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1/25 20:18 ~ 11/25 20: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1/25 20:16 ~ 11/25 20: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인티포털 이슈·소식 632
신설 메뉴 l 쟌텐 l 카이 l 백도 l 세훈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