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취미 고민 사랑/연애 방송/유투버 PC 모바일 스포츠 나이/지역
l조회 1998l 0
 
익인1
ㄴㄴ 그냥 성향
•••답글
익인1
생활력 좋은 건 독립해본 경험이 있거나 맏이거나 가장 역할을 해봐서 그런 걸 순 있겠다
•••
익인2
걍 그런걸 혼자해결해봐야할 상황을 남들보다 이르게 맞았거나
원래 성향

•••답글
익인3
그렇게 클수밖에 없는 상황이거나 타고난거일걸.
•••답글
익인9
익인10
익인19
익인4
성향인데 나이들면서 습득가능
•••답글
익인5
난 경험에 비례한다고 생각해
•••답글
익인6
성향 성격 그리고 가정환경이 똘똘 뭉쳐서 이루어진 집합체
•••답글
익인7
살아온 환경ㅇ
•••답글
익인8
어렸을때부터 독립적으로 살아야만 했던 환경 덕이 젤 크다..! 내가 나를 챙기지 않으면 안됐었고 20살 되자마자부터 계속 알바,자취 했어
•••답글
익인11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 맞벌이였거 언니 늦게 들어오고 이래서 혼자 밥하고 설거지하고 빨래하고 하면서 약간 그런 생활 지헤들이 생ㄱㅣㄹ 수 밖에 없는 상황
•••답글
익인12
내주변 그런 사람은 형제 많은 집 둘째였거나, 어머니 성향이 그래서 고대로 보고 배운경우 있었어
•••답글
익인13
살아온 환경이 만들어준 결과라고 생각함 성향도 있겠지만 난 어렸을때부터 부모님 맞벌이로 바쁘셔서 초등학생때부터 혼자 해결해야 하는 시간들이 많기도 했고 막내라 형재자매들이 앞서서 헤쳐나가는걸 뒤에서 지켜보고 느끼며 자라와서 여러 상황을 제3자 입장에서 판단해볼수 있는 시간도 더 많았거든
•••답글
익인14
막 감탄할 정도는 아니지만 또래에 비해서 예민하다고 느끼는데 난 약간 혼자 컸어! 부모님은 계신데 타지라서 스스로 해결할게 많았고 엄마가 엄격했고...
•••답글
익인15
유전이 크고 아니면 환경에 의한 사회적인 연기가 늘어난 거
•••답글
익인16
생활력이랑 눈치 빠른거는 할머니랑 살면서 배운거 같고 대인관계는 지내다보면 사람들이 내옆에 와있는다고 해야하나
•••답글
익인17
난 고딩때부터 타지에서 혼자 자취해서 자연스럽게 그렇게 컸어 그 전부터 거의 혼자 살다싶이 하고
•••답글
익인18
그거 난데 둘째라서 위아래로 치여서 독립심도 강하고 눈치도 빠른편... 생활력도 강하고 대인관계는 음...그냥 평타침
•••답글
익인20
주위에 그런 친구들 다 부지런하고 마르고 체력 대박 좋더라.... 나는 나 챙기기도 피곤해서 그렇게까지 못하겠더라 진짜 존경스러움
•••답글
익인21
그냥 생활력 좋고 센스가 좋은 친구들
•••답글
익인22
성향,후천적 노력 둘 다 영향 있음
내 친구 중에 완전 조용하고 얌전하던 친구 있는데 되게 거친 사람들 많이 만나는 직업 가지고 나서 성격 쎄게 변라더라

•••답글
익인22
반대로 나는 부모님 맞벌이 하셔서 어릴 때부터 내가 동생까지 다 챙기고 고등학교 때부터 혼자 외국생활해도 생활력은 강해져도 성격이 활달해지고 그러진 않더라
•••
익인23
그런 애들 보면 알바 좀 일찍부터 했던데 고딩때부터 알바한 친구 싹싹하거나 못해도 눈치는 엄청 빠르더라! 물론 그런 성향이 있는 친구들도 있겠지만!
•••답글
익인24
살아온환경이나 가정형편그런게 그렇게 만든거지 거의 후천적 ㅠ
•••답글
익인25
타고난거90 환경10
•••답글
익인26
환경이 진짜 커보이든데
•••답글
익인27
환경임 ㅇㅇ 본문성격 내친구는 6남매 첫째야
•••답글
익인28
나는 환경80 타고난거 20인거같음
•••답글
익인28
대인관계는 타고난게 좀 큰거같고 나머지는 거진 환경 영향이 큰거같음... 특히 나이 들수록 환경 영향 큰거같고...
•••
익인29
난 타고난거 같음
•••답글
익인30
타고난 거 같음
•••답글
익인31
난 태어났을땨부터 주변에 아줌마들이 많았어서 자연스럽게 능글맞아지고 사회생활 잘하는 성격으로 자랐어ㅋㅋ
•••답글
익인32
나 완전 저성격 반대되는 성격인데 사회생활 넘 힘들다 회사 때려치고시퍼ㅜㅜ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남사친이 야 예쁘게하고 나와 이러면1509 19:09 19535 0
이성 사랑방 임신한 아내가 새벽에 남편깨워서 뭐 먹고 싶다고 사다주는게 당연한거야??1249 19:11 15706 0
주르륵님 폰트 반응 보고 울고 있을 듯918 16:49 21881 0
20대 초반 쓰니.. 엄마랑 같이 다니기싫음..582 16:04 16896 0
익명뷰티 주변애 성형한 사람 많아?81 0:28 2152 0
39885503 수도권 카페 안되는거 맞지? 23:28 1 0
39885502 나 글씨도 못쓰면서 딥펜? 그거 사고싶음.....ㅋㅋㅋㅋㅋㅋ 23:28 1 0
39885501 웹툰 쿠키/캐쉬 어플 사전예약 23:28 1 0
39885500 아침에 샌드위치vs시리얼 중에 뭐가 덜 부담스러울까ㅠㅠ 23:28 2 0
39885499 수능 다음준데 친구가 내 책 빌려간 상태에서 연락두절됨 23:27 5 0
39885498 세계적인 주식부자 하면 누구 생각나?  23:27 4 0
39885495 치킨 먹고싶은데 지금은...에바지? 23:27 5 0
39885494 이성 사랑방 나이차이 많이 나는 선배가 새내기한테  23:27 5 0
39885493 이성 사랑방 연락중인 전남친 VS 새로 관심가는 사람  23:27 9 0
39885492 우리체크 네이버페이 카드 고민된당.. 23:27 5 0
39885491 스킨푸드왓당  23:27 13 0
39885490 인생 최저 몸무게 찍어ㅛ다40  23:27 28 0
39885489 의대생 브이로그 보는데 23:27 7 0
39885488 남자친구 편입 준비하는데 한번씩 불안해 ㅠㅠ.. 23:27 9 0
39885487 나 로또 4등이야 23:27 6 0
39885486 베이킹 잘알 익들 있니? 구겔호프 질문.. 23:27 5 0
39885485 코로나 검사를 코로 하는 이유가 뭐야??6 23:27 34 0
39885484 지금 방 잡고 호텔에서만 노는거 괜찮을까..?1  23:27 12 0
39885483 공시생인데 연애 중인 사람 있어?  23:27 8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1/28 23:23 ~ 11/28 23:25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1/28 23:24 ~ 11/28 23: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