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6970l 0
화날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간 주접느낌으로 인스타스토리 올리고 시픈데...

부계라서 찐친들만 있긴해...

+)댓글 썼는데 잘 안보이는것 같아서 본문에 추가해..!ㅠㅠㅠ

6분 전글쓴이 나

얘도라..알게써...나는 이말을 되게 많이봐가지구 별 생각 없었구 혹시나 해서 머글많은 익잡에 물어본건데 이렇게 핫해질지 몰랐네...!ㅎㅅㅎ그리구 위에 댓글보면 이미 스토리 안올리기로 했어! 그리구 저말 자체를 진심으로 하는 사람은 없구 다들 오바쌈바 떠는 식으로 말하는거니까 화안내두 돼...
 
123

1개월 전
익인231
일반인이면 저거 보고 뭐지 싶을것같아...
•••답글
1개월 전
익인232
아니,,, 비꼬고 머라하는 댓글 이렇게까지 급발진할일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기네..
•••답글
익인232
무섭다 무서워... 쓰니가 진심이랬냐 주접이라잖아 그것도 아직 쓴것도 아닌데 뭔 사람 한명 매장시킬듯이 달려드네;
•••
1개월 전
익인215
쓴이가 저런글 오만개 써도 저 연옌도 군대 가 ~~ 제발 진정들 좀 해ㅠ~~~
•••답글
1개월 전
익인233
나도 아이돌 팬인데 딱봐도 주접이라는 건 돌팬들이 봤을 때 그런거겠지 다른 사람들이 보면 저게 단순 주접으로 안 보일 수 있는거고 그건 과몰입이나 진지충이 아님 그냥 돌판 주접은 돌팬들만 있는 곳에서 해야 주접이지 나도 저런 거 남들 다 보는 곳에서 말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함 결국 욕 먹는 건 아이돌인데
•••답글
1개월 전
익인234
이걸 연예인팬들이 많이 쓰는 주접이고 좋아하는 말이라고..? 진심 처음보는 주접이고 ㅇㄱㄹ 끌리고 욕 먹는 말인 거 알아서 주접으로도 안 할만한 말인데ㅋㅋㅋㅋㅋ
•••답글
익인234
주접이어도 개별로임 이런거 적립돼서 이래서 아이돌팬들 유난이라고 하면서 욕먹음
•••
1개월 전
익인191
진짜 명단 쭈루룩 뽑았으면 좋겠어
전쟁나면 거르게!!! 우리아빠 군대에서 고생중인데 이게 뭐람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191
돌파는 애들이 하는 주접을 내가 모르는데 어케?
그냥 던진 돌에 개구리가 맞아 죽어
우리아빠 군대에서 ㄱ고생 하는거 아는데 뭐가 문제가 돼?

•••
익인177
익인아 제발
너에게 주접이여도 다른 사람에게는
상처가 될수 있다는걸 알아줘라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177
ㅋㅋㅋ 생각이 대단하네
•••
익인248
ㅋㅋㅋㅋㅋㅋㅋ진짜 머단하긴
하다 제3자가 상처받는게 이해가 안가다니

•••
1개월 전
익인235
주접도 상황봐사며 하는거지 억지로 간 사람앞에서 할말은 아닌말같음...! 안올리는거 추천해 정말 굳이 싶어...! 돌판에선 99.9가 여자니까 아무도 상처받는사람 없는게 태반인거고 현실에선 굳이...!
•••답글
익인230
2 돌판이나 여기나 여자들이 대부분이니까 괜찮다 드립인데 이런얘기 나오는거지 현실은 일반인들 그게 주접인지도 모를거..걍 쟤 뭐지 이럴걸
•••
1개월 전
익인236
진짜 생각없어보임 ㅎㅎ
•••답글
1개월 전
익인237
1개월 전
익인238
헐 나만 별 생각 없어...? 좋아하는 사람 군대 보내기 싫은 건 누구나 그런 거고 그런 글 만번 적어도 어차피 가는 건 사실이라 생각해서 암 생각 없었는데...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63
잘 모르겠어서 물어보고 안올리기로 한 쓰니에게 진심으로 칭찬
덕질하면서 간간히 본 문구인데 그럴땐 혼자 생각만 하고 반응한 적 없음. 그래도 핫한 글이기에 적음
간혹 그냥 드립, 주접, 장난인데 왜 기분나빠하냐하는데, 일단 난 예비역이라는걸 먼저 말함
뭐 절대적으로 내 생각일뿐임

내가 군생활 하는 동안 우리 대대에서 병사중에만 세상떠난분 한명, 손가락절단 한명, 편마비 한명임
전역 직후 간부 한분도 돌아가심. 부대 특성도 있음
친구중에는 군생활하다가 세상떠난 친구도 한명있고, 보직특성때문에 병나서 수술한 친구도 한명 있음
아빠 친구 아들은 손가락절단에 한쪽눈 실명임
뭐 나도 자질구레하게 몸 상했지만 위의 사람들을 알아서 상했다고 생각도 잘 안함

진지공사하다가 6.25때 폭발물 찍고 식겁해보기도했고, 연평도 포격때는...뭐 적진 않겠음

이런데 저 문구를 그냥 주접으로 넘길 수 있겠나

•••답글
익인248
진짜 ...인정
•••
1개월 전
익인19
얘들아 쓰니 결국 글 안 썼어.....ㅋㅋㅋㄱㄱㄱㄱㄱㄱ 죄지은것도 아니고 나도 초반에 별로라고 댓글 남겼지만 실수할수도 있지 조금만 진정하자
•••답글
1개월 전
익인240
걍 드립같음
•••답글
1개월 전
익인241
이거 걍... 주접으로 하는 말 아녀?
•••답글
1개월 전
익인242
군대 갔다온 동생한테 물어봤는데 아무 생각 안든대
•••답글
1개월 전
익인243
나 덕질안하는데 너무 별생각 없음 나라가 국민지키는건 맞자나? 그래서 언어유희처럼 쓴 드립같은데 ㅇㅅㅇ
•••답글
1개월 전
익인244
안올렸다잖아 죄를 지은 것도 아니고 사람 한명 죽일듯이 달려드네..
•••답글
1개월 전
익인245
걍 드립인데 뭘...
•••답글
1개월 전
익인241
나도 걍 주접이라 생각하고 아무 생각 없었는데 반응 보니가 조심해야겠네 군대 간 지인도 없지만,,,
•••답글
익인249
222 그냥 주접 같다고 생각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246
와 진짜 너무 싫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91
그니까 ..
여기는 돌덕들이 많은 팬싸이트니까 주접이니 드립인ㅣ 왜그러냐 반응이지만
머글 많은 인스타에 올리면 뭐지?하면ㅅㅓ 뒷얘기나온다구..
머글들은 모른다구.. 주접 어케 떠는지 오키?

•••답글
익인135
이거라구ㅠ 여긴 커뮤고, 덕질하는사람 많고.. 안해도 주접 익숙하니까 그냥 주접이라는 반응 나올 수 있는건데
머글들이 보면 주접 X고 걍 생각 없어보일 뿐이야ㅠ 쓰니는 안쓰겠다 했지만 자제하면 좋을 드립인듯ㅠ

•••
1개월 전
익인248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135
주접 아니고 드립이여도 기분 나쁘면 자제해야 한다는 분위기니까... 극단적으로 여자는~~역시 ~~지~. 이런 말도 진짜로 그래야 하는건 아니지만 기분 나쁘잖아ㅠ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135
생각없이 한 아무말에도 기분나쁠 수 있다는거 예시로 든거야; 그래서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이라고도 적었고. 그리고 주접이여도 지구뿌셔 아파트 뽑아 같이 현실성 떨어지는 주접이면 걍 웃길테지만 군대 왜가냐같이 현실에 가까운 드립은 생각 만으로 사람들한테 뭐지 싶은 기분을 느끼게 할 수 있다는거... 그렇다고 직접적으로 뭐라 할 사람들은 적겠지만 일반인 눈으로 볼 때 주접으로 안보일 가능성이 높음...
•••
1개월 전
익인251
?? 우리 가족들 거의 다 군인 출신이라 지금 그냥 물어봣더니 걍 깔깔 웃음 우린 나라 지키고 그 사람들은 티비 지키는 사람들이라고ㅋㅋㅋㅋㅋㅋㅋ 내 주변도 다들 군복무 중이라 걍 암 생각 없대 재밋다고 걍 넘어감
•••답글
익인251
확실한건 이거가지고 개념 없다 들을 소리는 아님
•••
익인251
뇌절도 적당히!
•••
1개월 전
익인252
와 나 여잔데도 정색하면서 봄
•••답글
1개월 전
익인254
1개월 전
익인255
안 올린다니 다행ㅜ 그냥 입장 바꿔 생각해보면 빠를 것 같음 걍 주접인가 싶다가도 뭐지...싶은 느낌 팬들끼리만 알만한? 근데 내가 팬이였어도 그런 류의 주접은 안 쓸 것 같긴 함
•••답글
1개월 전
익인256
와 걍 주접이고 진짜 악의가지고 진심으로한말도 아닌데 그거가지고 정색한다느니 사람 느니 한심하다느니하는게 더 어이없음....
•••답글
1개월 전
익인257
오히려 연예인 멕이는말같은데 ㅋㅋㅋㅋㅋㅋ기분나쁠듯
•••답글
1개월 전
익인258
친친으로 올려
•••답글
익인259
22 친친 이럴때 쓰기조음
•••
익인258
아.. 진짜개웃긴다 이걸로 피해보는 사람이 누가 있는데?
•••
1개월 전
익인260
군대 안 가는 사람이 군대 가있거나 갈 예정인 사람들 볼 수 있다는 거 뻔히 알면서 굳이 드러내야 하나...내가 대신 가줄게도 아니고
•••답글
1개월 전
익인262
드립인디 뭐 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247
댓글만 봐도 군대 갔다왔든 아직 안 갔든 ㄱㅊ다고 웃는 사람들도 있는데 뭔데 주접하나 쓰는데 눈치보면서 발발거려야함?ㅠ 이거갖고 사람을 한심하다느니 뭐니로 나누는 사람 마인드 자체가 한심해
•••답글
익인269
22 먼...다들 흥분하지마...
•••
익인299
익인308
1개월 전
익인264
진짜 별... 연예인 군대에만 개예민하죠
•••답글
익인264
일반인 남친으로 주접 떨면 아무도 뭐라 안 할걸 ㅋㅋ 연예인이라 욕먹는 게 팩트 ^^
•••
익인247
22 와 이거다 ㅋㅋㅋㅋㅋㅋㅋ 남친 박아두고 저멘트 썼어봐 ㄷㄷ 뭐라한 사람이 돌맞았을걸
•••
익인273
익인144
44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뭐 저러면 현실에선 걸러진다니 .. 절대 아님..^^ 아니 뭐 걸러도 되고..
•••
익인281
555 진짜로 시켜줄 것도 아니면서~
•••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215
이건 비유가 아예 다른데
•••
1개월 전
익인266
잉 연예인아니여도 군대가는 자기친구한테 써도 그럼 안되나?
•••답글
1개월 전
익인268
걍 주접인디
•••답글
1개월 전
익인271
나 이런 뻘한거 좋아해서 그런가 그냥 아무생각없어
•••답글
1개월 전
익인272
남친한테 조기제대해하면
뭐...? 너 그럼 1년 넘게 제대로 복무하고 힘들게 전역하는 군인들이 뭐가돼...? 할거여 ? ㅋㅋㅋㅋㅋ
그냥 연예인이라 싫은거 맞자너

•••답글
익인272
남자들끼리도 재입대하라니 농담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274
걍 주접이잔어 나도 아이돌 좋아해서 그른가 암생각 없음
•••답글
1개월 전
익인275
나 머글이라 그런가 누가 저거 올렸으면 주접문구인지도 모르고 띠용 했을듯..
•••답글
1개월 전
익인276
드립이고 주접이라고 하면 할 말 없긴하지만 나는 군대를 안가는 입장에서 군대를 유머에 사용하고 싶지는 않은거 같아 안가니까 그런부분은 더 조심하게돼
•••답글
1개월 전
익인278
1개월 전
익인279
주접도 적당히 해야 주접이지. 그런 거 보면 걍 그 연예인에 대한 악감정만 생길듯
•••답글
익인247
연옌이 뭔 죄.. 뇌절이다 진짜
•••
익인279
빠가 까를 만드는 거지. 애초에 걍 남들한테 피해주는 저런 주접을 안 치면 되는거 아냐?
•••
익인281
저게 왜 남한테 피해주는 주접이야? 그냥 농담삼아 하는 얘기고 내가 얘기한다고 해서 진짜 안 보내줄것도 아닌데
•••
익인248
의도치 않았더라도 저 말로 인해 기분 상해하고 예민해하는 사람들 여기 댓글창만 봐도 많은데? 의도야 어찌 됐든 기분 상한 사람들이 이렇게 많다면 이게 피해주는 주접이 되는 거지 아니면 뭐야
•••
익인279
걍 주접이라 해도
나라가 지켜야 한다=다른 일반인 군인들을 은연 중에 무시하는 발언이잖아. 가고싶어 간 사람들만 있는 것도 아닌데

•••
익인247
그러면 글 쓴 사람한테 뭐라하든가 팔로를 끊으면 되는 문제 아님? 연옌은 가만히 있었는데 악감정이 대체 왜 드냐 이말임ㅋㅋㅋ 뭔 빠가 까를 만들어...범죄를
옹호했니 뭐했니 주접갖고 악감정 드는거 자체가 뇌절같음

•••
익인279
그게 요점이 아니라 애초에 그런 주잡을 치지 말라는 거지. 피해자가 없는 주접 'ooo 좋아하는 사람 접어하니 지구가 반으로 접혔다.' 이런거면 아무 상관이 없지.
•••
익인247
279에게
그니까 너가 뭔데 이래라저래라 냐구.. 저게 뭐 반인류적 문구임? 뭐라하는 사람이 많은 만큼 주접은 주접으로~ 라고 받아들이는 사람도 많잖어ㅋㅋㅋ..애초에 너가 부정적 반응을 보이는 사람(피해자)에만초점을 둔 건 아니고?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지.. 팔로를 끊으면 다신 안 볼 수 있을텐데
•••
익인279
247에게
너는 뭔데 이래라 저래라 냐구. 너는 니의견 다맞다고 가정하면서 의견제시하면서 나는 내의견 제시도 못해?? 지금 댓글창만 봐도 알듯이 주접을 주접으로만 받아들이는 사람만큼 불편해 하는 사람이 많은 건 안보여? 보고싶은 것만 보는거야?그리고 난 저 문구자체가 별로라는건데 뭔 팔로우 얘기야 혼자서.
•••
익인247
279에게
네 의견이 애먼 연옌한테 악감정 든다는데 이게 과연 맞다고 생각하는 거임 지금? 너무 웃겨ㅋㅋㅋㅋㅋㅋ 너같은 애들이 있다면 피해자는 가만히 있다 악감정 받은 연옌이겠지? 이 부분은 설명도 못 하고 그런 주접을 치지말라니 뭐라니...저거 자체가 스토리에 올리니 마니하는 문제니까 보기 싫으면 팔로를 끊으라는 거야 본문 좀 읽고!ㅎㅎ
•••
익인279
247에게
응 난 본문 다 읽었고 그냥 저 멘트 자체가 별로라는거야.너같이 남들 생각안하고 주접하는 애들이 있으니까 악감정이 생기게 되는거라고. 너같이 저런 주접떠는 애들이 있으니까 일반인 피해자들이 생기는 거지? 그 부분은 너도 설명 안하고 있으면서도 걍 니 논리가 맞는 척 무조건 우기고만 있네.
•••
익인247
279에게
저 문구를 뭐 군필이거나 가기 직전인 사람 면대면으로 저말 했으면 몰라. 자기 개인적인 공간에다가 올리는거갖고 지~극히 네 개인적인 의견대로 피해자가 있으니 무조건 올리지마! 자체가 웃기다니까?ㅎㅎ 너도 아네 부정적 반응 만큼 갔다온 사람들도 웃어 넘기는 반응도 있는데 왜 쓰니가 그런 사람 하나하나 눈치보고 무조건 올리면 안된다는 말을 들어야하냐구ㅠㅠ 보기싫은 사람이 떠나면 될 일임..너야말로 똥고집 부리면서 부정적 반응에만 버튼눌리고있네.
•••
익인279
247에게
뭔 내가 부정적 반응에만 버튼을 눌어. 버튼은 너혼자 누르고 있지. 나는 그냥 저 워딩 자체가 별로라고.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는 말을 오늘 배운거야? 왤케 계속 써먹어? 쓰니는 본문에 저 글 보면 화날까 했고 난 그냥 그워딩 자체가 별로라고 한건데 자꾸 언팔하라니 뭐라니. 너가 본문을 안읽은 건 아닐까?? 말이 안통하는 건 너인 것 같은데 알림끄고 답변 안해준다니 너무 고맙네
•••
익인247
279에게
웅웅 주접갖고 아무 죄 없는 연옌한테 악감정 든다는 몰상식한 애한테 뭔 말을 하겠어! 대화 할 의지를 상실해서 ㅠ 내가 떠날게ㅠ 즐티~❤️
•••
익인279
247에게
웅웅 주접은 음지에서 너네끼리나 떨고 일반인들 앞에서는 제발 안떨어줬으면 좋겠어. 너네한테나 언니오빠고 일반인들한테는 연예인1에 불과하니까~즐티해~
•••
익인247
279에게
그리고 난 저런 주접 안 떨어ㅠ 다치지말고 잘 다녀오라는 말밖에 안하는데 뭘 안다고.. 에휴 ㅋㅋㅋㅋ 본문 안 읽어서 팔로 끊으라는 얘기 이해도 못하고 적반하장 했으면서 본문 다 읽었단다..이런 것부터 참..말이 통할 것 같지도 않으니 알림 끄고 넘어갈게~
•••
익인280
자기 남친한테 저런 말하면 그 여자애 남친한테 악감정 생겨서 싫어할거임?? 연예인이니까 유독 박하게 뇌절하는듯
•••
익인279
뭐만하면 뇌절이래. 진짜 찐 연인사이면 그러는 거 이해라도 하지. 연예인들 중 대다수가 편하게 군생활 하는게 팩트인데 나라가 지켜줘야 하느니 마니 그런소리 하는 것 자체가 이해가 안감
•••
익인272
무슨 피해를 줌...?
•••
익인285
222 진짜 좋아하면 저런말로 우리애 욕먹을까 올리지도 않아
•••
1개월 전
익인248
굳이 군문제를 이렇게 주접용 유머로 소비해야 하나 이런 생각 듦
•••답글
익인248
안그래도 연예인 군문제 말도 많은데 ~
•••
1개월 전
익인280
엥 뭔상관...? 주변 남자애들도 군대 관련해서 그렇게 안예민하던데..서로 아무생각없이 장난식으로 군대 농담 자주함..그냥 주접가지고 뭔..
•••답글
익인272
ㄹㅇ 지들끼리도 영창가라 재입대하라하는데 ㅋㅋㅋㅋㅋ
•••
익인194
이거 ㄹㅇ이다 자기들끼리도 농담 엄청하는데 연예인으로 남이 저렇게 주접 떨었다고 뭐라하는건 내로남불이지 뭐
•••
익인102
아니 자기들끼리 하는거랑 같니??? 흑인들도 자기들끼리 니거니거 거려 풍자하는거지...그렇다고 다른외국인들도 그래도 되는건 아니잖아..?총맞어
•••
익인280
?남자애들끼리만 하는게 아니라 친한 남녀섞인 자리에서도 한다궁~뭔 총까지 나와 오바한다 걔네가 아무렇지 않은데 뭔 상관이야
•••
익인102
그럼 미국가서 흑인한테 니거라고 해보세요 꼭~🤝🏻
재미로 하는거 있지~근데 미안한데 저건 재미도 없구 여자들끼리 남자한테 뭐 영창가라 농담한다쳐도 계속 그러면 ㄹㅇ좀 어이없을듯 1절만 하라 이거야~

•••
익인280
또또 문맥 파악 못하고 흑인 타령하지~~주변에 남자친구들 없지??
•••
익인102
280에게
니가 문맥파악을 못한거겠지ㅋㅋㅋㅋㅋㅋㅋ욕먹기싫음 글좀 제대로 읽어ㅠ
•••
익인280
102에게
?!글을 누가 제대로 안읽은 거징ㅎㅎ
•••
익인102
280에게
아니 자기들끼리 하는거랑 같니??? 흑인들도 자기들끼리 니거니거 거려 풍자하는거지...그렇다고 다른외국인들도 그래도 되는건 아니잖아..?(외국에서 그랬다가)총맞어

혹쉬 국어 9등급..? 문맥은 앞에 했던말로 파악하는거란다?

•••
익인280
102에게
아니 “문맥” 왤케 파악을 못해 지들끼리만 하는게 아니라 여자애들 포함 시켜서 장난을 친다고~ ㅋㅋ
•••
익인102
280에게
ㅋㄱㅋㅋ아나 얘 진짜 미; 놈이다 야 처음부터 다시읽어~ 누가 누구보고 문맥파악을 못한다고했는지 웃기네 진짜
•••
익인280
102에게
아니 계속 흑인들이 지들끼리 비하하는 말하는데 다른 인종이 끼면 안된다고 말하는뎈ㅋㅋ 맨 첨 내 댓이 남자애들끼리 장난치고 있는 상황이 아니라 걔네가 직접 같이 끼워서 군대 농담한다는 건데 핀트 못맞추고 흑인타령 하잖아~ 너나 진짜 왜 저래..
•••
익인102
280에게
'남자애들도' '서로'라는 말이 오해를불러왔구나 너랑 그 남자애들을 '서로'라고한거지?알겠어~^^그래서 밑에 친절히 맞춤식으로 써놨어~~

그래서 내가 오해하고 흑인에 비유한거고 그렇게하면 총맞는다 한거잖아? 근데 문맥파악못하고 뭔 총을맞냐 오바한다 어쩌구저쩌구 하길래 한번 해보라고한거야 칭구야! 제발 니가 인정할건 인정하길 바래~

다시 한번 말하자면 정확히 '남자애들여자애들섞인자리에서' 영창가라 재입대해라~라고 친구끼리 농담 할 수 있어
근데 것도 1절만이야ㅋㅋㅋ 뭔지도모르는 애들이 계속 그러면 짜증나지않겠니?반대로 여자끼리만 나누는 것들 생각해봐~ 우리가 조심해야 될 부분도 분명히 있어
게다가 쓰니가 말한건 좀 격이달라 가뜩이나 돌판 인식안좋은데 저런 말 해봐 농담으로 들리나...그야말로 재미도없고 감동도 없고
아나 내가 왜이러고있는지 몰겠네 할 일많으니 할말있으면 남겨~!

•••
삭제된 댓글
102에게
(2020/11/29 15:45:3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익인102
삭제된 댓글에게
움 내가 한 말이랑 니가 한 말이 뜻이 달랐다는건 인정했지만
혹쉬 비유라는 걸 모르는거얌? 증말 수준이 낮네...힘내고 친구야 니가 돌판인식이 더 낮아지는데에 기여했어~~고마워~

•••
익인280
102에게
네 비유가 틀리단걸 알려준 뒤에도 계속 꼬투리 잡아서 말했으니까 그러지^^ 돌판 뜬지 오래라 거기 인식이 나빠지든 말든 알빠 아닐ㅏ서 안타깝다ㅎㅎ근데 아직도 머글이 상전인줄 아는 사람들이 많아서 놀랍긴하다 이딴 걸로 협박이나 하궁
•••
익인102
280에게
아니 그럼 비유가 틀리다 내가 한 말은 그게아니다라고만 하던가
뭔 총을맞냐고 비꼬길래모르는것같아서 맞는지 아닌지 확인해보라고한거잖아ㅋㅋㅋ제발 문맥파악좀하고
이성적으로 해결을 못해?ㅋㅋㅋㅋ

•••
익인280
이 글쓴이가 저거 말고 뇌절해서 다른 글 올린다고 했냐~~걍 좀 농담은 농담으로 받아들여~
•••
익인102
280에게
하지말라면 좀 하지마~고집드럽게 세네ㅠ 니 아이돌파지? 농담같지않아 보인다니까 ㅜㅜ 쓰니 위해서 하지말라는거야
•••
익인280
102에게
허헉 고집부리는게 누군데~ 진짜 머글이 상전이네 농담같지 않다는거 보니까 주변인들이랑 농담도 잘 못하고 사나보다ㅠ
•••
삭제된 댓글
280에게
(2020/11/29 20:40:43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한 댓글
삭제된 댓글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102
삭제한 댓글에게
왜저래...
•••
익인163
다녀온 친구들끼리 서로 하는거랑 같아? 아이고
•••
익인280
?ㅇㄷ
•••
익인163
떠올리기 싫은 기억인데 떠올리기 싫은 만큼 지울 수 없는 기억임
그래서 얘기하면서 웃고 농담이라도 하고 장난도 쳐야 함. 그러면서 위로가 되고 안좋은건 덮는거고.
그렇게라도 안하면 억지로 가장 좋은 나이일때 그 긴 시간 버리고 몸 상한 우리가, 세상떠난 동료랑 친구가 너무 안타까움

•••
익인280
??머야 남자애들끼리 자학 장난치는 이야기가 아니라 친한 남녀 다같이 군대관련해서 이무렇지 않게 농담하는 부분이 있단 이야기야..농담은 농담으로.. 군대에서 세상 떠난 동료 같은 이야기에서 남녀떠나서 어떤 사람이 군대 관련 농담은 해
•••
익인163
280에게
이 글에, 이 대댓글이 달린 원 댓글에서
나도 현실에선 저 사실 말조차 못함. 우리 가족 이외에는 알지도 못함. 너무 아프거든?
본문의 멘트가 주접이라는걸 알지만 기분 나쁨. 확실한건 나만 그런것도 아니고 여기 댓글만 봐도 많음
군인가족을 두었다면, 가족이 군대에서 다쳤다면, 자신이 군대에서 다쳤다면 더더욱 기분 나쁜 비율이 높겠지 아무래도
근데 이런 사람들 생각은 안하고
그냥 주접가지고 뭔..
이런 댓글이 사람 후벼 파는거임

•••
익인280
163에게
어..근데 나라에서 (연예인=군대 곧 갈 사람) 지키라는게 가슴 후벼팔 정도로 기분 나쁜 말임..? 나라에서 군인 지켜줬음 그런 안타까운 상황도 없는거 아냐..? 저 말이 주접이라고 하지만 틀린말도 아니라고 생각해서 난
•••
익인163
280에게
나라에서 군인 지켜줬음 그런 안타까운 상황도 없는거 아니냐는건 뭐지? 왜 핀트를 돌려
그리고 틀린말은 아니라는거 안그래도 그 말도 댓글에 있을거같았는데,
나라가 국민을 지켜야지 국민이 나라를 왜 지켜요<
나라가 국민을 지키는거? 맞지
국민이 나라를 왜 지켜요? 국민이 나라를 지키는것도 맞기에 좀 어색해버리지만 상대적으로 나라가 국민을 지킨다 라는 말의 뉘앙스가 더 강하고 더 쉽게 맞다고 생각이 들기떄문에
나라가 국민을 지켜야지 국민이 나라를 왜 지켜요 라는 말이 어느정도 끄덕일 수 있는 문구가 된다고 봄
근데 여기서 국민을 특정인물로 바꾼다?
나라가 철수를 지켜야지 철수가 나라를 왜 지켜요?
나는 이게 국민이 아니라 특정인물이 되면 문장 전체의 뉘앙스가 바뀌어버린다고 느낌
그 순간 철수 빼고는 나라에는 들어가고 철수에는 안들어가게되네
그러면 나는 둘째치고 내 동료들, 내 친구들은 그래도 되는 사람인가? 우리 희생은 개나 줘버리는 느낌
그래서 관련이 되어있을수록, 억지로 끌려갔을수록 더 기분이 나쁘고 별로인거겠지

후벼팔정도로 기분 나쁘냐고.. 음..적당한 표현을 못찾아서 그렇게 말하긴했는데

평소 군대관련 글은 상처받는 내용이 많은데
내용을 떠나서 댓글 달았을때 나라 지켜줘서 고맙다하는 사람 있을때 기분이 좋거든?
그래도 우리가 억지로 끌려가서 몸상하고 한게 헛된건 아니였구나 하면서 보상받는 기분으로.
근데 딱 그럴때의 반대기분이야 표현 참..씁쓸하네 하면서.

•••
1개월 전
익인282
엥 나 저런 주접 오억개봤는디 ㅠㅠ 내 친구들도 덕질하는 애들 아니어도 잘생긴 연예인한테 저런 말 하던뎅 ㅇㅇ이는 나라에서 국보로 지정하고 보호해줘야지 왜 군대를보내 〰️〰️ 이러면서 주접떠는디..
•••답글
1개월 전
익인283
돌판에서 익명으로만 써야하는 주접같아... 머글 입장에서는 나라가 왜 연예인을 지켜... 내 세금 아깝게 이런 생각 들어...
•••답글
1개월 전
익인284
연예인 진짜 모르는 찐머글이면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해
•••답글
1개월 전
익인285
저런글은 쓰니가 남자든 여자든 군대를 다녀왔어야 주접으로 할수있는 말이지... 안다녀 왔으면 그냥 시비거는거고
•••답글
1개월 전
익인286
그게 아이돌이든 지 남친이든 그냥 생각 없어보여....(머글입장)
•••답글
익인286
주접 떨거 안떨거 구분 못하나? 이게 장난인데 왜 진지빠냐 하는 애들도 동급임
•••
1개월 전
익인287
아이돌 팬들 주접을 원래부터 아니꼬워하는 사람이 많으니까..
•••답글
1개월 전
익인288
ㅋㅋㅋ나는 돌팬인데도 저런 주접 별로 안좋아함ㅋㅋㅋㅋ그냥 이해도 안가고 재미도 없음 혈육, 남친, 남사친 다 군대가있어서 그런가....
•••답글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293
설마 진짜 군대 안가도 되는 줄 알아서 저런 말을 쓰겠니 ..
•••
익인247
너~무 오해하는 거 같아서 설명해줄게..ㅋㅋㅋ 저 문구 자체가 진지빨고 군대가지말라! 가 아니라 딱 저 연옌만 생각하고 나머지 배제한 상태에서 한 말임....이렇게 말해도 이해 못 할 거 같지만ㅠㅠ
•••
익인294
저 문구 안 흔함...여기 댓글만 봐도 저 말을 돌판에서 차음본다는 반응들이 대부분임
•••
1개월 전
익인195
ㅋㅋㅋㅋㅋ워딩 좀 생각하고 말해라 누가 누구한테 뭐라해 지금
•••답글
1개월 전
익인291
난 돌판1n년찬데 저런 주접은 생전 처음ㅁ봄....
•••답글
익인291
내가 덕친같은걸 안만들어서 그런가.....
•••
1개월 전
익인292
아니 댓글 무슨 일이여.....
•••답글
1개월 전
익인290
어느 한 덕후이면서 여자인 내가 봐도 너무 많이 별로임..
•••답글
1개월 전
익인295
지금 군대가잌ㅅ는 친구가 그렇게 얘기했다는줄 알고 뭐가문제지??? 이러고 혼자 혼란스러워하고 있었네ㅋㅋㄱㅋㄱㅋㅋ근데 낟도 굳이...? 굳이안할듯...그냥 굳이같아 ㄹㅇ
•••답글
1개월 전
익인296
나도 돌판 1n년찬데 그런 주접은 드립으로도 치면 안될거같음 애초에 군대 얘기가 민감한 주젠데 연예인이 관련되면 더 난리나지... 빠가 까를 만든다고 군대관련은 주접으라도 언급하면 안될거같아
•••답글
1개월 전
익인297
난 군대 안가는데도 별로임...
•••답글
익인297
주접이고 어차피 가야되는거 아는거랑 저 말이 괜찮은거랑 뭔 상관인지 모르겠음 그냥 선넘은 발언같은데 저게 그냥 주접이니까 상관 없는거면 돌판 인식 진짜 안좋아질듯
•••
익인286
22 걍 돌판 자체 욕먹이지마~
•••
1개월 전
익인280
타인한테 어떤 한 부분만 보고 머리비어보인다 어쩐다 선넘어서 생각하는 애들이 더 별로임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298
걍 여자애들끼리 농담조로 사석에선 할듯,, 근데 신경쓰일 정도면 그냥 안올리는 게 낫지 않을까,,
•••답글
익인298
돌판내에서는 주접이 일반적인데 양지로 끌고와서 공감 못받는듯
•••
1개월 전
익인272
유튜브에서 드립칠땐 진지한 사람보고 찐이니 어쩌니하는거 많은데 왜 군대 관련해서는 이렇게 진지한건지...ㅎㅎ...
•••답글
1개월 전
익인300
어차피 쓰니나 누구나 저렇게 100번 천번 말해도 군대 가야하는건 마찬가지고 그냥 농담식으로 하는거 아닌가...? 말하는 사람도 진심으로 그런 말 하는 사람 못본가같은데
•••답글
1개월 전
익인301
진지하게 군대 가지마!! 가 아니라 주접일 뿐인데 이걸 이렇게까지 진지하게..? 누가 군대 가야되는거 모르는 것도 아니고... 신기하네
•••답글
1개월 전
익인302
어차피 안올리기로했으니까 뭐.. 열 올리면서 막말하고 갈 필요 없을듯~~ 여기만봐도 대부분 말 한마디 한마디 신중하게 하는 스타일들은 아닌거 같으니까 쓰니 그렇게까지 자기검열하고 반성할필요 없어보여!!! 본문 드립보다 선 넘고 무식해보이는 발언 천지구만 누가 누굴..
•••답글
1개월 전
익인194
근데 저런드립 치는애한테 현실에서도 너 머리비어보인다 한심하다 그런말하면 사람들이 너 걸러, 별로다 라고 할거야? 여기서 이러는게 넷사세라는 거임 본인들 워딩이 더 심한거같은데 ㅎㅎ...
•••답글
익인299
익인280
33진짜 생각없어 보이는 워딩이 뭔지 돌아봐야 됨ㅋㅋ
•••
익인300
익인282
진심 넷사세 ..... 나 지금 댓글 충격받음 이렇게까지 엄청 화낼 일인가 싶구 ,... 현실에서 이런 반응 보이는 사람 못봤어
•••
1개월 전
익인303
별 생각 안들어 우리 아빠도 그냥 아무 생각 없대(국가 유공자임)
•••답글
1개월 전
익인304
나도 돌팬인데 굳이 해야하나 싶은말... 별로 웃기진않아
•••답글
1개월 전
익인305
근데... 아이돌이라고 군대 안 가는 것도 아니고 저게 왜지...? 저 말 한다고 진짜 아이돌이 군대 안 가는 것도 아니잖아... 내본 군대 가기전, 갔을 때 다 저 말 했는딩.... 일반인한테는 절대 쓸 수 없는 말도 아니구... 남친한테도 쓸 수 있는 말인데 아이돌이라고 왜 뭐 저 말가지고 안티가 될 것 같다고 하는거지 요즘 아이돌들이 다 막 군대 안 아픈데 공익으로 빼는 것도 아니구
•••답글
1개월 전
익인306
주접이라고 딱 보이기는 하는데 내가 군대가 있으면 짜증날듯 쓰니 안올려서 다행
•••답글
1개월 전
익인307
친구가 올린 거 보면 난 엥 성넘네 싶을듯 난 군대 안가는데도
•••답글
1개월 전
익인144
군대 가지고 장난치는 게 싫다는 사람들은 군대 기반으로 만든 예능이나 시트콤 상황극 다 별로임? 아니면 다른 맥락이라 생각하는 거?
•••답글
익인144
암만 이해하려고 노력해봐도 저 문장이 아니라 그냥 상대가 연예인이라는 게 포인트인 것 같아서 난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
1개월 전
익인309
아니 저거 하나 쓴다고 안가니...? 진심으로 화내는 것도 아니고 걍 쓰는 말인데 저걸 이렇게까지 뭐라한다고? 일반인 남친한테도 장난으로 할 수 있는 말 아니냐? 그럼 그때도 진지 빨고 니 남친이라고 안가야하냐 머리 빈 것 같다 뭐라해야하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좀 웃기다 되게 깔보듯이 하는데 별..
•••답글
1개월 전
익인310
돌판에 있는데 저런 주접 첨본다고..?
•••답글
익인300
긍까 ㄹㅇ 흔한 주접 아닌가?
•••
익인194
돌판에 있는척 하는듯
•••
익인282
ㄹㅇ ... 진심 20후반 남돌 파는 돌팬들은 숨쉬듯이 하는말일걸 ,,,,,,,,
•••
익인310
그거... 나네..ㅋㅋㅋ큐ㅠ
•••
익인282
내친구도^..... ㅋㅋㅋㅋ 인스타스토리 ㄹㅇ 도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맨날 주접떨어 근데 심심할때 보면 재미써 ㅋㅋㅋ
•••
1개월 전
익인311
걍 주접이고 나도 전엔 몇번 하트 눌렀던 주접인데 남친 군대가서 다치고나니까 못그러겠음 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308
무슨 저거 가지고 까를 만드느니,,, 연예인이 뭔 죄야,,,
•••답글
1개월 전
익인312
돌팬인데 왕 별로 그걸 남친한테 쓰건 아이돌에 쓰건 누구한테 쓰건 누가 뭘 왜 지켜요 그냥 저 워딩이 좀 그래 이걸 뭐라고 설명해야하지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314
엥? 싶긴 하다
•••답글
1개월 전
익인315
ㅋㅋ어지간히 좋아하나 보네 이럴 듯 나는
•••답글
1개월 전
익인317
연예인 주접을 굳이 일반 사람들이 어떻게 알아
•••답글
1개월 전
익인316
지구뿌셔 라는 주접 들어도 지구를 파괴한다는 말을 그렇게 가볍게 해도 돼?? 지금도 고통받는 생명들이 많은데 장난으로 언급하는 거 자체가 개념없는 행동이야 이럴 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77
예민한 사람 정상
무심한 사람 정상
예민한 사람 비꼬는 사람 비정상
태 레저 건 맞은 사람 정상수

•••답글
1개월 전
익인297
아 돌판에 저런 게 진짜 흔해....?
근데 여기 사람들 대부분 여자일텐데 군대도 안가면서 군대문제로 주접떠는거에 대해 반응이 뇌절이다 예민하다 이러는 게 웃긴거같음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279
쓰니가 쓰고 말고가 문제가 아니라 저 워딩 자체가 별로니까 계속 댓글 달겠지. 워딩말고 쓰니한테 뭐라하는 애들이 문제지
•••
익인297
아 내가 숫자 헷갈려서 답글달았었는데 혹시 봤으면 넘어가줘..,
•••
1개월 전
익인318
댓보면 알겠지만 굳이 쓸데없는 저런말 때문에 덕후들 욕 먹으니까 걍 조용했으면.. 팀킬이야 뭐야 제발 군대 좀 냅둬라 어휴 꼭 안간 사람들이 더 난리네
•••답글
1개월 전
익인319
남자 입장에서는 싫을 수 있다고 생각함 군대 안가는 사람이 군대로 연예인 주접 떨면 군대 가는 사람 입장에서는 안좋게 보일 수도..?난 걍 내가 군대 안가는 사람이니까 군대 관련 얘기는 피한다
•••답글
1개월 전
익인320
군대가 있는 군인 남사친들이 보는 계정에는 안올리는게 좋을 것 같네ㅠㅠㅠ인타넷에서는 주접이고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도 당장 군대에 있는 남사친들은 보고 기분 나빨 수는 있다고 생각해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321
내가 군대왔다 왔는데 완전 듣기싫음.
•••답글
익인321
그런 소리도 갔다오거나 갈 남자가 하면 괜찮은데
앞으로 평생 그럴일 없는 사람이 그 소리하면 듣기싫지

•••
123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와 내 사촌동생 올해 초5인데 생리 시작했대1473 01.21 20:57 19728 0
mbti 별 "널 위해 죽을수 있어" 라고 누가 했을 때 반응 하면서 들어와봐1119 13:02 6918 0
근데 애국가 모르는게 비정상 이야...?901 01.21 20:56 9378 0
이성 사랑방/연애중 남친한테 탐폰 설명해줬는데ㅋㅋㅋ헤어질까봐469 10:28 13526 2
웹툰 투니들 웹툰계의 '나으리' 하면 누구 생각나? (장르 상관없이)199 01.21 23:37 2561 0
41015083 인서울 건동홍~국숭세단 문과 공무원시험 준비 많이해? 18:22 1 0
41015082 왁 국시 234점이다 18:21 1 0
41015081 통자허리에 다리 길고 예쁘면 무슨 옷이 어울릴까 18:21 1 0
41015080 이름에 된발음 있는거 뭐 있지? 18:21 1 0
41015079 아 햄버거 시킬까... 18:21 1 0
41015078 알바생이 음식 내줄때 맛있게 드세요~ 이거 어때?? 18:21 1 0
41015077 ESTJ는 특징이 뭐야??? 18:21 1 0
41015076 이사진... 별로니 .... 넘 화질구지인가 40 18:21 1 0
41015075 ⁉️⁉️순두부 열라면 무조건 열라면으로만 해야대?! 18:21 1 0
41015074 입술 필러 맞아본 익들 18:21 1 0
41015073 버버리 가방 살말? 18:21 1 0
41015072 오늘 생일인데 친구한테 연락이 없어... 18:21 1 0
41015071 장바구니 대신 들고 다닐 쇼핑 카트 샀다 18:21 1 0
41015070 요새 좋은일이 연달아 생겨서 오히려 불안해.. 18:21 1 0
41015069 카드에도 위치추적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18:21 1 0
41015068 이거 둘 중에 무슨색이 나아? 18:21 1 0
41015067 고양이 혀는 살균이나 세척 기능이 있어??? 18:21 1 0
41015066 94~96 익들 코노가면 뭐 불러?? 18:21 2 0
41015065 생리 때 다이어트 하면 잘 안 빠져? 18:21 3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22 18:16 ~ 1/22 18: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22 18:18 ~ 1/22 18: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