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1418l 1
 
1개월 전
익인1
글쓴이
외로울 땐 어떻게 해?
•••
익인1
외로울때가 거의 없엉
•••
1개월 전
익인2
난 독립적인 성향이라 있을 때 보다 덜 스트레스 받고 넘 좋아 생활이 좀 바쁘기도 하구
•••답글
익인3
22나도이래 할것도많고 어차피세상넓고 친구 언제든사귀면되지뭐
•••
익인13
마인드 굳..
•••
익인5
33 나도 일단 내 일이 넘 바쁘고 친구들 있을 때도 나 혼자만의 시간이 너무 간절했던 사람이라 지금 너무좋음
•••
익인6
익인8
그리고 바쁘면 사람만날 생각이없음,, 쉬느라
•••
익인21
555 혼자 있을 때가 더 좋아
•••
 
1개월 전
익인4
독립적인 성향이면 조금 덜 타격가고, 그게 아니라면 조금 힘들겠지만 적응이 젤 무서운법이여, 걍 오랜시간 혼자 뭐든 하다보면 주변 신경 안쓰게 되더라고
•••답글
1개월 전
익인7
나 원래 두루두루 사귀다가 귀찮아서 진짜 좋아하는 친구 한명이랑만 연락하는데 나름 살만해
•••답글
글쓴이
그 친구 한명한테 집착하게 되진 않아??
•••
익인7
솔직히 걔한테도 연락 별로 안해서 난 개인적으로 상관없지만 가끔 새벽엔 후회돼 연 끊은거.. 난 개인적으로 친구 연 끊는거 남한테 추천은 안해
•••
익인7
난 개인적으로 성향이 활발에서 소심으로 바껴서 연끊게 된 케이스인데.. 제발 연 끊지 않았음 좋겠어 결혼식에 하객 없는채로 결혼할 생각 하면 끔찍해..
•••
1개월 전
익인9
ㄴㄴ 친한친구 두세명은 있어야해
•••답글
익인9
친구없어도 괜찮다는거 난 넷사세 같음
•••
익인11
익인16
333 솔직히 단 한명!도 없는건 좀 그래..
•••
익인25
익인37
익인39
66 완전
•••
익인50
익인53
글쓴이
없어..친한 애 딱 한명 있긴 한데 얘도 나랑 안맞고 친하게 지내면서 늘 나혼자 맘고생했었어서..ㅠㅠ 걍 다 끊어내고 싶어 대학가서 친구 다시 사귈까 고민중..곧 재수할거라
•••
익인9
글쎄 나도 재수했는데 .. 지금 걍 우울해서 다 끊을라고 하는거 아냐? 대학가서 친구 다시 사귀는데 진짜 잘맞는 친구 만날거란 보장은? 그리고 그친구도 고등학교 친구 다 끊어내고 널 제일 좋아할 확률은? 그리고 재수하면 한살 어린애들이랑 동긴데 걔네랑 정말 잘지내고 뼈속까지 친한친구 되는거 쉽지않아 진짜
•••
글쓴이
고딩때부터 늘 졸업하면 다 끊어야지 생각했었어 그건 맞는거 같다 대학가봤자 나랑 맞는 친구 찾을 확률 되게 적을거 맞을거 같긴해 근데 그렇다고 지금 안맞는 친구들 계속 이어가야할지도 의문이고 그냥 다 골치 아프다 엉엉 걍 친구0명의 삶 살만한지 궁금해서 글 써봤어
•••
익인9
벌써부터 고민하지마 솔직히 말하면 재수하면 떨어져 나갈애들 다 나가게 되어있음.. 니가 손쓰지않아도 다 걸러진다는 말이야 다 떨어지면 애초에 오래안갈애들이었던거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니옆에있다면 그후에 쓰니가 좀 더 노력을 해봐
•••
1개월 전
익인10
잘살아 ㅋㅋㅋ 피곤할일 없구 좋아
•••답글
1개월 전
익인12
인생은 혼자사는거야
•••답글
1개월 전
익인14
음 가끔 심심하지만 잘 이겨내면 큰 문제 없을듯
•••답글
익인14
나야 ! 나 진짜 혼자 삼!
•••
1개월 전
익인15
세상 좁아서 언제 어떤 상황에서 또 그사람 만나게 될지 몰라. 그래서 난 인터넷에서 손절하라고 쉽게 말하는거 안좋아해
너에게 너무 안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이라면 천천히 멀어지는건 괜찮지만 그냥 손절한다고 뚝 잘라내는건 안했으면 좋겠음

•••답글
익인18
익인19
익인46
4 손절은 절대 ㄴㄴ 두루두루 좋게 지내는게 최고임 그러다 잘 맞는 사람 만나면 깊게 ㅣㄴ해지는 거고
•••
1개월 전
익인17
그래도 친구는 한명이라도 두는게 좋아ㅠㅠ 사실 나도 친구 없었을때가 있었는데 진짜 우울할때는 너무 힘들었어.. 나는 다른 사람들이라 달라서 그런지 진짜 힘들었는데 요즘에 친구 좀 생기고 얘기하고 그러니까 진짜 그래도 너무 좋고 행복하더라ㅠㅠ 가끔 인간관계가 답답하고 짜증나는거 이해하고 나도 똑같아서 진짜 다 짤라버리고 싶었는데 그래도 한두명은 남겨두는게 쓰니한테도 좋을거야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20
근데 이건 정말로 개인 성향 따라 다를 것 같아
•••답글
1개월 전
익인22
난 솔직히 문득문득 외롭고 그래
•••답글
1개월 전
익인23
하나쯤은 두는게 좋은거같아 난
•••답글
익인23
인간관계 도려내고싶은거... 뭐랄까 인간관계 권태기? 그거도 극복할줄 알아야한다고 봄... 이상한 케이스 아닌경우엔 ㅇㅇ
•••
글쓴이
친구 1명만 있으면 걔한테 엄청 집착하게 되지 않아..? 지금 내가 쫌 그래...이게 너무 스트레스 ㅠㅠ 이런 성격 너무 싫다 흐으
•••
익인23
그건 진짜 구냥 너가 놔야돼... 재수얘기한다는거보면 이제 슴살인거같은데 좀만 지나면 많이 좋아져 ㅌㅋㅋ 나도 그랬었어 고딩때는 ㅇㅇ
•••
1개월 전
익인24
ㄴㄴㄴ 진짜 손절 쉽게 하는 거 아님...
•••답글
익인24
친구 없으면 나중에 가고 싶은 곳 생겨도 못 감
•••
1개월 전
익인26
친한친구 몇명은 남겨놓는게 좋더라ㅠㅠ 나도 번호바꾸고 아예 인간관계 다 끊어냈는데 처음엔 스트레스 안받고 좋았는데 시간 지날수록 밖에서 놀고 싶어도 놀 친구도 없고 얘기할 사람도 없고 하니까 집에 있을때마다 너무 우울했음..ㅠ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27
인생 길다.. 친구 한두명은 있어야함
•••답글
1개월 전
익인28
나 친구 진짜 없다고 생각하는데 생각 해보면 꾸준히 연락하는 친구 2명만 있음... 완전 독립적인데 그래도 1-2명은 있는게 좋은것 같아
•••답글
1개월 전
익인29
나는 친구때문에 스트레스 받는거 하나도 없어서 좋아
•••답글
익인29
근데 나도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때문에 손절했는데 가끔 손절하지 말걸이라는 생각도 들긴해 나이가 한살씩 먹으면서 사람 성격도 바뀌어가는것 같아서 그냥 텀을 두고 연락은 안끊는게 좋은거 같아 나는 독립적인 성격이라 친구 없어도 잘 지내고 사회에 나가서도 충분히 친구 사귈수 있다고 생각하긴해
•••
익인29
근데 또 한창 친구 때문에 스트레스 받던 그 시절에는 온통 신경이 거기로 쏠려서 완전 정신적인 감정소모 장난 아니었는데 손절하고 나서는 계속 쭉 마음이 편하긴했어
•••
1개월 전
익인30
난 솔직히 외로움..
•••답글
익인30
밖에 나가서 놀러가고 싶은데 친구 없이 가기엔 너무 좀 그런 곳이면,,, 매번 그냥 가고 싶다 생각만 하고 포기함,,,
그리고 인간관계 잘 맺는 거 힘들어서 친구 사겨도 잘 안맞고 그래서
혼자이기 싫은데 혼자가 되는 그런 것 때문에 내 자신이 너무 힘들어

•••
1개월 전
익인31
친구 없어도 괜찮다는거 ㄹㅇ넷사세다 힘든일있을때나 기분전환하고싶을때 곁에 아무도 없다는게 정말 허탈할듯
•••답글
익인31
그리고 성인되면 친구들이랑 할만한게 얼마나 많은데 그 많은걸 포기하기엔 청춘이 너무 아까움ㅇㅇ놀이공원가기, 술집에서 다같이 술마시기, 여행가기, 파티하기 등등
•••
익인50
1개월 전
익인32
나도 0명은 아니지만 졸업하고 만나는 친구 수 줄어드니까 인간관계로 스트레스 안받아서 너무 좋고 편해 혼자 잘놀아서 외롭지도 않구
•••답글
1개월 전
익인33
난 작년부터 진짜 친한 친구들만 만나는데 너무 좋음 0명은 조금 힘들 것 같다 쓰니가 힘들면 몇 명은 서서히 멀어져도 쓰니 소중하게 생각해주는 친구들은 남겨두는 게 좋을 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1
어차피 재수하면서 친구들이랑 거리생기고 친구가 먼저 너랑 연끊을수있음 그리고 친구 0명으로 지내다가 1년후면 친구랑 놀거나 대화하는것도 어색하고 어려울수있어 친구가 별로 없는거랑 친구가 아예 없는거랑 전혀 달라 재수하면서 더 외롭고 힘들텐데 그럼 문득 친구가 생각나고 의지하거나 털어놓고싶을때 곁에 아무도 없는거야 친구 아예 없는건 넷사세같아
•••답글
1개월 전
익인34
난 스트레스 안 받고 편해 레알 1명도 없는데 외로우면 애인 만남!
•••답글
1개월 전
익인35
그래도 친구 3명 정도는 있어야 될 것 같아... 0명은 우울할 것 같아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30
0명은 진짜 우울해,,,,가족이랑은 달라,,,,
•••답글
1개월 전
익인36
친구없어도 된다는거 솔직히 넷사세야 쓰니가 생각했을때 안친한것같아도 걍 두는게 나아
•••답글
1개월 전
글쓴이
사실 내가 정말 친하게 지내는 친구가 딱 1명있거든 연락하는 친구는 몇명 있긴한데 그 1명한테 내가 집착하고,나랑 성격 안맞는거에 대해서 자꾸 생각하게 되고 별거 아닌 일에도 예민하게 굴게 되서 친구들이랑 멀어지고 혼자지내는게 지금보다 맘 편할거 같아가지고ㅠㅠ 글써봤어 이것만 고쳐진다면 나도 친구들이 옆에 있는게 더 좋을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 나아질지를 모르겠어서..😂😂 나 진짜 정신병 온줄 알았다니까....
•••답글
익인38
그럴땐 잠시 거리 두는게 좋은거같아 아예 손절은 하지말고 그러다가 다시 만나면 괜찮아질때도 있더라고
•••
익인36
쓰니랑 정말 친하다면 한번 진지하게 얘기해보는것도 괜찮지 않을깡 그친구에게 말도 안하고 아무 이유없이 갑자기 손절하는건 그 친구 입장에서도 당황스러울것같아
•••
1개월 전
익인38
친구 없어도 괜찮다는거 진심 넷사세라고 생각. 혼자 있는거 아무리 좋아해도 결국 외로워 미칠때가 오는거같아
•••답글
1개월 전
익인40
난 N수생이라 너무 힘들어서 친구들한텐 너무 미안하지만 핸드폰 바꿔버리고 잠수탔거든...ㅠㅠㅠㅠ 사수생이었는데 매년 다시 한다고 말하는것도 힘들고... 넘 힘들겠다라는 위로해주는 소리도 듣기 싫어서ㅠㅠ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지만 일단 지금은 괜찮은 것 같아 그리고 1살 차이인 자매가 있어서 외로울 틈은 없다ㅠ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41
익인41
장례식장에 찾아와줄 사람이 없어서 슬프긴 하지만 스트레스도 없고 너무 좋아
•••
1개월 전
익인42
나는 친구가 먼저 연락하지 않은 이상 내가 먼저 안 하는데 몇년 지나니까 연락 아무도 안 오긴 해 근데 솔직히 아무렇지도 않고 편하고 좋음 그래서 작년 말엔 내 연락처에 가족빼고 번호 다 지웠음 뭐 어ㅏ피 카톡 있으니깐 근데 이게 친구들이랑 싸웠다거나 나쁜 사이가 아니기 때문에 맘 고생없이 내가 편하게 지낼 수 있다는 생각?
•••답글
익인40
와 익인이 나랑 진짜 똑같다
•••
익인42
오잌ㅋㅋ
•••
1개월 전
익인43
형제자매 있으면 괜찮더라
•••답글
1개월 전
익인44
서로가 젤 먼저? 젤 친한친구가 아니더라도 한명정도는 있어야 되는 것 같아! 그냥 집착하지말고 놔둬 차피 영원한 건 없다 ㅎㅎㅎ 그리고 댓 보니깐 다른 친구들이랑 연락한다고 하던데 그걸로 좀 너그럽게 생각해봐! 그냥 잠시 연락 뜸하게해서 다시 잘지내도 될 것 같아
•••답글
1개월 전
익인45
친구 없어도 괜찮다는거 넷사세 아니라고 생각함..
난 실제로 인간관계 다 끊고 친구 1명도 없는데 너무 만족스럽고 잘 지내🥺
외로움이 없다는건 거짓말인데 친구가 있어도 외로움은 언제나 존재함 그건 누구나 감당해야할 문제인 것 같음

그리고 쓰니야 친구 1명에 너무 신경쓰지마..!
쓰니도 알겠지만 살다보면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사람들이 스쳐지나가는게 그 중에 잘맞는 사람을 만나는게 얼마나 힘들겠음.. 만나는게 ㄹㅇ 천운이지

늘 함께하는 친구가 당장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 잠시 시간을 가지면서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답글
1개월 전
익인47
안 맞는 친구랑 스트레스 받아가면서 까지 옆에 두고 지낼 필요는 없어 말마따나 인생 긴데 정말 잘 맞는 친구 나중에라도 만날 수 있는거야
•••답글
1개월 전
익인48
와 나 진짜 개인적으로 혼자 있는거 진짜 못 살갰어.. 난 옆에 친구가 있어야 살겠더라 집착은 안하지만 걍 속 털어놓을수 있는 사람 2~3명이묜 충분햐..
•••답글
글쓴이
그 친구들이 익이니를 제일 칭한 친구로 생각안해도 서운하진 않아?
•••
익인48
웅 난 절친 개념 이런거 없어서.. 걍 편하게 속 털어놓을 수 있단 것 만으로도 좋더랑 어차피 물처럼 흘러갈 인연인데 꼭 제일 친해야 한다는 전제를 가지고 만나는건 ㄴㄴ 걍 인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만 생각혀
•••
1개월 전
익인49
구냥 적당히 지내자 굳이 밀어내지 말고 스트레스 받으면서까지 만나지 말구
•••답글
1개월 전
익인51
내가 먼저 연락하는 성격이 아니다보니 자연스럽게 친구 0명 됐는데 언니도 있고 덕질하는게 많다보니 괜찮ㅇㅇ원래 개인주의적인 성격인 것도 있고
•••답글
1개월 전
익인52
자기가 안그렇다고 넷사세라고 좀 안했음 좋겠네 나는 여태 친하게 지냈던 애들 중에 정상적인 인간이 없어서 계속 스트레스 받다가 다 끊어내고 지금 쾌적하게 지내고 있엉~ 원래 혼자서도 잘 지내는 편이라 크게 외로움에 시달리거나 하지도 않고!! 그 이상한 애들이랑 같이 다닐 때 친구끼리였지만 가스라이팅 당하고 자존감 도둑맞아서 지금 불면증 얻었는디 그것만 빼면 다 좋아~ 사실 진작에 쳐냈으면 내 정신건강에 더 이로웠을 거 같긴해..ㅋㅋㅋㅋㅋㅌ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20대 익들아 다들 교복 안 버렸지⁉️545 03.05 17:28 10039 0
여자들4명 파스타집가면 메뉴 몇 개 시켜???395 0:32 4766 0
너네 '월가'가 뭔줄 알아??375 03.05 21:02 6249 0
이성 사랑방 애인 침대 밑에서 주운건데 이게 뭐야...???452 03.05 22:01 14296 2
주식 확실히 삼전을 사고 나서 내 인생이 달라졌다146 03.05 13:43 16397 11
41883642 어제 AZ백신 맞고 지금 응급실 다녀옴 2:25 1 0
41883641 백팩은 어떤 코디로 입어야할까... 2:25 1 0
41883640 알바 도중에 친구 만나는 거 쪽팔릴 일 아니지 ..... ?? 2:25 1 0
41883639 이성 사랑방 남익들아 애인이 본인보다 많이 먹는 경우 흔해? 2:25 1 0
41883638 술은 왜 취하는 겅까.. 2:25 1 0
41883637 익들아 지금 스웨이드재질 앵클부츠 사는 거 어때?? 2:25 1 0
41883636 학교 등산 동아리 남자가 더 많을까 여자가 더 많을까 2:25 1 0
41883635 군대 가기전 남자 성별의 친구와 뭐 먹을까 2:25 1 0
41883632 실질적 문맹의 향연 2:25 1 0
41883631 주식/해외주식 핀터레스트 주주 있오?? 2:25 1 0
41883630 이성 사랑방/ 좋아하는건지 아닌지 헷갈리는데 2:25 1 0
41883629 갈웜 머리 젤 밝은 갈색으로 염색하면 어떨 거 같아??? 2:25 2 0
41883628 악 쿠킹덤 드디어 7-25 깼다 2:25 3 0
41883627 아까 먹다 남은 마라탕 먹을까말까 2:25 3 0
41883626 대외활동 3학년 때 해도 돼,,,? 2:25 2 0
41883625 초콜릿 뭐 받으면 더 좋을 것 같아?1122 2:24 10 0
41883624 인티 싸움 특징 2:24 19 0
41883623 백팩 칼하트vs잔스포츠vs캉골4 2:24 7 0
41883622 오늘도 여고추리반 너무 재밌었다(스포주의) 2:24 5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3/6 2:22 ~ 3/6 2: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3/6 2:22 ~ 3/6 2: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