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모바일
인기글
댓글
l조회 957l 0
일단 난 21살이고 인서울 어중간한 대학 경영학과 다니고 있음

꿈은 10대 로펌 중 하나 로펌비서가 되는거야!근데 로펌비서는 되기도 힘들고 굉장히 멋진 직업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른들은 일단 비서라고 하면 인식이 안좋은거같아..왜일까
 
   
11일 전
익인1
나이들면 못해서?
•••답글
11일 전
익인2
주체적이지 못하잖아. 나라도 내 딸이 비서한다면 말림. 본인이 주체가 되는 일을 했으면 좋겠어. 아무리 들어가기 힘든 비서여도 비서는 나를 위해 일하는게 아니라 누군가를 위해 일하는거잖아...
•••답글
글쓴이
음 나는 그 점이 좋아서 비서라는 직업을 하고싶은거긴한데..주체적으로 생각해서 하는걸 잘 못해서..ㅠ
익인20
해보면 알겠지만 비서도 자기판단이 중요할 때가 있음
11일 전
익인3
나 주변분중에 스카이 나와서 유명로펌 비서 하는거 보긴 했어 사실 쉽지도 않고 오래 하기 힘들단 인식도 있는거같긴해
•••답글
11일 전
익인4
오래못해서
•••답글
11일 전
익인5
우리회사는 비서직은 2년 이상 근무불가야 그만큼 대체가 쉽다는거니깐 안정성 없는건 물론이고, 내 커리어 쌓기도 불가능하다는건데...굳이..?
•••답글
익인27
나도 직장인인데 진짜 2년 이상 근무 불가여... ? 와 그런 조건도 있구나
익인5
응 우리회사는 그렇더라구...? 이유는 잘 기억 안나는데 아마 인건비 줄이려고였던거 같아
11일 전
익인6
어른들한텐 시중드는 사람 이라는 인식이 있는듯 그리고 모시는분이 남자면 쫌 더 그런것도 있고ㅠ
•••답글
11일 전
익인7
혹시 송무팀 이런 건가? 이준호씨 같은?? 뭔가 죄다 잘해야 할 것 같다
•••답글
익인24
송무팀이랑 비서는 달라 진짜 작은 변호사 사무실이면 둘 다 한사람이 하지만
익인7
아하🤔
11일 전
익인8
내친구 중소기업에서 비서하는데 진짜 맨날 풀메이크업하고 힐신고 옷 딱붙는거 입고 꼰머상대하느라 힘들어보였음…
•••답글
11일 전
익인9
일단 오래 못하고 그렇기 때문에 물경력 될 가능성 높고 정규직 자리 거의 없음 죄다 파견..
•••답글
11일 전
익인10
오래 못해서...
•••답글
11일 전
익인11
비서는 학력 높지 않은 사람이(허들이 낮다는 의미) 잠깐 하다가 금방 관두는 직업이라는 인식이 있어서 그럴걸?? 부모님이 대기업 30년정도 다녔는데 운좋게 정규직으로 전환된 몇몇 비서분들 말고는 나이 들어서도 회사 다니는 분 거의 없다고 했음
•••답글
11일 전
익인12
오래 못하고 남 밑에서 일하는 느낌이 강해서
•••답글
11일 전
익인13
오래 못하고 안정적인 직업이 아니라서
월급이랑 무관하게 안정적인 직업인 공무원이 인기 있는 것처럼 우리나라는 안정적인 걸 중시함! 그래서 오래 할 수 있는 전문직도 좋게 보고!

•••답글
11일 전
익인14
뭔가 옆에서 보조보는듯한 인상이 있어서..
•••답글
11일 전
익인16
10대 로펌비서는 달라…
•••답글
익인20
22
11일 전
익인17
주체적이지 못하다는게 결국 누구든 다 할 수 있다는거니까 ..
•••답글
11일 전
익인18
진입장벽이 낮아서
•••답글
11일 전
익인19
뭔가 어른들 눈에는 드라마에서 나오는 회장님 옆에서 클립보드 들고 따라다니기만 하는 이미지라 그런듯... 사실 비서는 엄청 까다로운 직업인데... 왜 비서학과가 따로 있겠어
•••답글
익인20
22리얼
11일 전
익인20
그런 인식과는 별개로 비서, 보좌관 이런 직업들 정말 힘든 직업임... 나도 이런 직업군이라서.. (모시는 분 잘 만나면 편함)안해본 사람들은 모름ㅋㅋㅋ 여튼 쓰니 파이팅임
•••답글
11일 전
익인21
로펌이어도 비서보다는 빌링이나 송무가 낫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함...비서는 젊어야 하고 오래 일을 하기 힘들고 등등
•••답글
11일 전
익인22
솔직히 전문성이 낮아보임...
•••답글
익인20
아니야... ㅠ 비서를 사람들이 되게 쉽게 보는구나..ㅠ
11일 전
익인23
남 밑에서 시키는 일 한다는 인식이 크니까
•••답글
그저께
익인25
전문성따지고 비전공자 전공자 따지는 시대인데 대학으로 비유하자면 비서학과는 2년제도 있으니... 인식이.. 물론 모든직업이 탑급은 다 괜찮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전공자 유입이되냐 평균초봉이 얼마냐 이런걸로 인식이결정되는거임
•••답글
11일 전
익인26
뭔가 오래 못할 직업.. 어린게 제일 스펙일 거 같아
•••답글
11일 전
익인28
안정성이 낮은 건 맞지만 그걸 별로인 직업이라고 할 것까지야...?
•••답글
익인28
머든 본인 하기 나름임.. 전문성이 낮은게 아니라 멀티플레이어 할 수 있는 사람이 비서 일 하는 거고... 중견 이상 좋은 회사로 갈수록 더 그럼
11일 전
익인29
비서 똑똑해야하고 일 잘해야 되는데 주체적이지 못하네 전문성 낮네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20
22 그니까 그냥 대충 전화받아주고 옆에서 시중드는 이미지로만 있나봄... 아니라고요ㅠ
익인38
그니가 글케 따지면 진짜 특출난 회사원 말고 대부분의 회사원도 그냥 회사위해서 일하는건디..ㅋㅋㅋㅋㅋ
익인42
ㅇㅈ 드라마의 폐해다 진심..
11일 전
익인30
내 친구 언니 탑 로펌 비서인데 주변 시선 좋음 공부도 진짜 열심히 하셨고 바쁠 때는 엄청 바쁘시던데
•••답글
11일 전
익인31
로펌비서랑 법률사무원이랑 같은거야?
•••답글
11일 전
익인32
유럽에서 비서 진짜 잘쳐주는데 한국만 유독 인식이 개판임
•••답글
익인20
22
11일 전
익인33
여기 댓글에서 말하는 비서랑 좀 다른 거 같은데 쓰니가 말하는 4대로펌은 서울 4년제밖에 안 뽑고 경기권이나 지방대나 전문대 비서학과 애들은 아예 안 뽑아.. 계약할 때 정규직은 정년도 길고 안정적이야! 근데 블라에서 말하는 거 보면 태평양이나 김앤장 다녀도 다들 학력 좋은 여자애들이 하는 거라 중간에 관두고 다른 직업 가는 경우 많다고 하더라 글고 대기업 비서도 파견직 많아서.. 대기업 비서보다 로펌비서가 웬만해서는 진입장벽 더 높아
•••답글
익인39
22
익인33
그리고 김앤장 같은 곳은 정규직 비서 초봉 4천대야.. ㅋㅋㅋㅋㅋㅋ 여초 직업이라 육아휴직도 엄청 잘 되어있고 복지 좋아! 나도 여대라서 4대로펌 들어간 선배들 많은데 다들 오래 잘 다녀!
11일 전
익인34
근데 로펌비서면 몰라도 그냥저냥한 회사 비서는 내 주변 공부 못하던 애들이 비서과 가서 비서 하거나 뭐 그랬어가지고....로펌비서는 다르긴 하겟지만
•••답글
11일 전
익인35
나는 그 직업 되게 멋있다고 생각하는데... 중요한 자리잖아
•••답글
11일 전
익인36
솔직히 탑급 회사 아니면 인식 별로인듯
•••답글
11일 전
익인37
쓰니 성격에 맞춰서 원하는거 고른거면 문제없지
억지로 하기싫은데 남들이 좋게보는거 하는거보다 원하는거 하는게 좋다고봐
우리나라 드라마가 만들어낸 선입견 아닐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주인공도 비서인데 전문적이자나 멋짐

•••답글
익인20
22
11일 전
익인40
10대 로펌 비서면 괜찮지 학력도 많이 보니까 비서 인식이 별로인 경우는 걍 보통 회사일때 아닌가 나 고딩때 일진이거나 공부 못하던 애들이 비서과 가고 그래서 나도 썩 좋은 이미지는 아녔음 근데 10대 로펌은 조건 자체가 다르니께?
•••답글
11일 전
익인41
로펌 비서는 예외지ㅋㅋㅋ전문성 떨어진다 인식 안좋다 이런 얘기하는 사람들은 잘 몰라서 하는말이여...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연애 프로그램 안보는 익들 mbti가 뭐야??1180 08.16 20:08 42425 5
푸드/음식 가장 맛있는 과일 뭐라고 생각해????????429 08.16 18:55 31226 1
이빨 한달에 한번 닦는익 있어?377 1:57 14008 6
이성 사랑방 기독교인이면 다 혼후관계주의 지켜?365 08.16 19:50 41384 3
대학 친구가 단체 공지방에 내 엽사 뿌렸어...244 11:20 4817 1
진짜 윤석열 뽑은 애들은 반성 좀 해라 12:29 1 0
샌드위치가 아무맛도 안나는데 12:29 1 0
코로나 때 죽 조금 그런가? 12:29 2 0
얼굴에 여드름 개많아서 산부인과 가서 호르몬검사했거든 12:28 4 0
✨️✨️네일 자랑✨️✨️ 12:28 18 0
공능제 타령하면서 무작정 자기말대로 안따라주면 서운해하는 12:28 7 0
재입학이랑 편입이랑은 다른거야???2 12:28 15 0
운동하면 펌핑될때 기분 짱조음1 12:28 6 0
익들아 편의점 점장님이 연락없는 이유가 뭘까????1 12:28 3 0
아이폰이 너무 사고 싶다...1 12:28 11 0
문득 내가 wls DDA 같다고 느껴질 때… 12:28 17 0
제발 말 좀 들어...1 12:27 15 0
근데 배달 팁은 왜 적게 시킬 수록 비싸게 받는 거야????5 12:27 24 0
아빠 차 타고가고 있는데 무단횡단하는 사람때문에 12:27 8 0
사랑니 발치하고 뜨거운 거 매운 거 언제 먹을 수 있어? 12:27 3 0
항상 피자시켜먹고 후회해1 12:27 10 0
4억 떨어졌다는 글 본 사람이 없나2 12:27 16 0
초중고대취준까지 독학으로 한사람 있어? 12:27 6 0
자가키트 3개 양성떴는데 신속항원 음성나옴... 12:27 8 0
전체 인기글 l 안내
8/17 12:26 ~ 8/17 12: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8/17 12:26 ~ 8/17 12: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