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잡담   OnAir   마플   정보/소식   미디어   정리글   후기   장터
l조회 12189l 2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메타버스 브랜드 광야(KWANGYA)의 첫 번째 서비스인 팬 커뮤니티 ‘광야 클럽’(KWANGYA CLUB) 문을 연다.

SM은 미래 엔터테인먼트의 핵심 가치이자 비전인 메타버셜 오리진 스토리 SMCU(SM Culture Universe)를 상징하는 광야 (KWANGYA)라는 브랜드로 SM이 꿈꾸는 미래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세상을 제시하고자 한다.

http://naver.me/xgGnZU7B
추천   2
 
   
6일 전
익인1
이름 뭔 ..
•••답글
6일 전
익인2
익인2
이름 뭐냐 진심 아 확 짜증나네
6일 전
익인4
광야클럽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5
이름이 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
•••답글
익인5
진짜 왜저래 ㅠㅠㅠ
6일 전
익인6
야...광야 안간다고
•••답글
6일 전
익인7
이름 개킹받네 짜증나
•••답글
6일 전
익인8
그놈의 광야ㅋㅋ
•••답글
6일 전
익인9
세이클럽도 아니고
•••답글
6일 전
익인10
6일 전
익인11
뭔 세기말 컨셉같아.. 광야클럽
•••답글
6일 전
익인13
줄여서 광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3
유영진이 지은거같음 ㅋㅋㅋㅋㅋㅋ
익인42
아놔 광클에서 터졌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익인7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인85
아 ㅋㅋㅋㅋㅋㅋ
익인98
ㅋㅋㅋㅋ 아
익인101
ㅇ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인10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짜증나 개웃겨
익인11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일 전
익인14
광야클럽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15
광야 진짜 사랑하네 sm 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16
아 제발 나이비스 클럽이 더 낫겠어요
•••답글
6일 전
익인17
광야 안사요
•••답글
6일 전
익인18
와..구려 리슨이 더 나은데...
•••답글
6일 전
익인19
어 왜 저래 진짜
•••답글
6일 전
익인20
아 씨 이름 개싫다...
•••답글
6일 전
익인22
과...광야클럽요....?
•••답글
6일 전
익인23
6일 전
익인24
뇌절 으이구
•••답글
6일 전
익인25
위버스 같은 팬 커뮤니티라는 거지?
•••답글
익인73
위버스 유니버스 같은거
6일 전
익인26
6일 전
익인27
아놔...이름 좀..
•••답글
6일 전
익인28
6일 전
익인29
제발ㅋㅋㅋㅋㅋㅋ광아 뇌절 그만...정도를 모르니
•••답글
6일 전
익인30
왜 저래 진짜....
•••답글
6일 전
익인31
6일 전
익인32
6일 전
익인33
아제발 ... 이름누가지었냐진짜 아
•••답글
6일 전
익인34
왜 부끄러움은 내 몫.. 진짜 뇌절 끝판왕
•••답글
6일 전
익인35
하 .이름 이게 최선인가 ... 🤦‍♀️
•••답글
6일 전
익인3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없....
•••답글
6일 전
익인37
아니 이름 무슨일이야
•••답글
6일 전
익인38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39
리슨 왜 버린거? 저 거지 같은거 만들려고?
•••답글
6일 전
익인40
이름 왜저래
•••답글
6일 전
익인41
뇌절 역대급으로 한다 골때려
•••답글
익인41
아니 왜 저래? 광야 광신도같음ㅋㅋㅋ
6일 전
익인43
와 이름 진짜 구리다..
•••답글
익인43
구리다는 말로는 표현이 안될정도다…
6일 전
익인44
🎶광야클럽으로 걸어가~알아 네 홈그라운드🎵
•••답글
6일 전
익인45
𝙒𝙝𝙮𝙧𝙖𝙣𝙤...
•••답글
6일 전
익인46
ㅎㅏ.... 광야 진짜 싫다고
•••답글
6일 전
익인47
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구리닼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48
사이비 아닐까 싶을정도로 너무 집착하는데 뇌절좀 그만 ㅜ 솔직히 세계관통합 한다고 가만히 있던 가수들 여신만들고 빛만들때부터 너무 판벌린다 했어
•••답글
익인63
2 웃어주면 진짜 좋은 줄 알고 또 뇌절... 걍 웃음도 안나옴
6일 전
익인49
광야클럽....?구려
•••답글
익인49
광클은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안웃겨..웃안웃
6일 전
익인50
이름이 왜그래
•••답글
6일 전
익인51
이름 상관없다 나는 그냥 공식 시켜줘서 감사~^^
•••답글
6일 전
익인52
광야 좀 잃어라..
•••답글
6일 전
익인53
광야랑 연관1도 없는데 뭘자꾸 광야광야...
•••답글
6일 전
익인54
광야 클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세이 클럽임??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55
광야는 걍 텅 빈 곳 아님?ㅋㅋㅋㅋㅋㅋㅋ개웃겨
•••답글
6일 전
익인56
아니 대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57
그놈의 꽝야
•••답글
6일 전
익인58
아 이름 진짜 구려
•••답글
6일 전
익인59
진짜 개구려 이름
•••답글
6일 전
익인6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ㄱㅇ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61
예????광야클럽이요????
•••답글
6일 전
익인62
광야클럽ㅇ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64
진짜 작명자 나와라...
•••답글
6일 전
익인65
아 ㅠ 구려요
•••답글
6일 전
익인66
와 이름 진짜 구려...ㅠ
•••답글
6일 전
익인67
가지가지.. 리슨이 낫다
•••답글
6일 전
익인68
광야 뇌절
•••답글
6일 전
익인69
아니 싫다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 안에 속하기 싫다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6일 전
익인70
6일 전
익인71
광ㅋㅋㅋㅋ클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72
광야클럽… 이보다 구릴수가 있냐
•••답글
6일 전
익인74
에스파만 광야클럽이고 딴 가수들은 왜
•••답글
익인74
(내용 없음)
6일 전
익인76
와 진짜 개구리다 광야클럽… 2022년 맞나
•••답글
6일 전
익인77
네이밍 센스 진짜..ㅡ
•••답글
6일 전
익인78
광야 그만좀
•••답글
6일 전
익인79
내 본진 탈스엠 시급..
•••답글
6일 전
익인80
으악..싫다고
•••답글
6일 전
익인81
아 진짜 싫다고
•••답글
6일 전
익인82
으악 오글거림ㅋ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83
진짜 뇌절...ㅠㅠㅠ
•••답글
6일 전
익인84
네이밍 개구려 미친 내본진 입에서 광야클럽 소리 나오는 거 개끔찍하네
•••답글
6일 전
익인86
광야 뇌절 스탑 plz....
•••답글
6일 전
익인87
뇌절 금안훼ㅜㅜㅜㅜㅜ
•••답글
6일 전
익인88
어차피 다 욕할거면서 가입할거자냐~*
•••답글
6일 전
익인89
dj dj pump this party
•••답글
6일 전
익인90
와 네이밍 뭐임????? 와
•••답글
6일 전
익인91
아오 적당히 해라 진짜
•••답글
6일 전
익인92
6일 전
익인93
진짜 적당히들 좀 해라
•••답글
6일 전
익인94
사람들이 광야 얘기하는게 진짜 그 세계관이 좋고 재밌어서 하는줄 아나ㅋㅋㅋㅋ 비꼬는건데 진짜 뇌절의 뇌절의 뇌절까지 하네
•••답글
6일 전
익인95
익인95
과몰입 멈춰
6일 전
익인96
그뭔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97
6일 전
익인99
광야클럽이 뭐니 광야클럽이
•••답글
6일 전
익인98
팬클럽 이름없다고 칠게 기냥
•••답글
6일 전
익인100
근데 이러다 나중엔 또 결국엔 광며 들듯… 그래서 더 짜증나
•••답글
6일 전
익인103
광야 그만해
•••답글
6일 전
익인104
이름 진짜 구려ㅠㅠㅜ 이거 쓴다고 말하기 싫닼ㅋㅋㅋㅋㅋㅋㅋ짜증나는데 웃겨 누가 지은 거야 대체;
•••답글
6일 전
익인105
그럼 광클 쓰는 팬들은 줄여서 뭐라고 불러..? 광사모..?
•••답글
익인41
광인
익인118
광신도
6일 전
익인106
6일 전
익인107
에셈여권 보는 기분
•••답글
6일 전
익인108
아니 걍 광야를 좋아하는편도 아니긴한데 이거는 이름이 너무 구려.......광야들어간 다른이름 찾아와
•••답글
6일 전
익인109
팬들마저 광야에 보내버리넼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110
왜저래 이름
•••답글
6일 전
익인111
진짜 어질어질 두통••• 뭔 사춘기온 금쪽이마냥 광야집착오짐 어휴
•••답글
6일 전
익인112
아 차라리 핑크블러드가 낫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 ㅜ 광야클럽 뭐야진짜 절대로 뒤돌아보면 안되겠네,,,
•••답글
6일 전
익인113
광클로 걸어가~..
•••답글
6일 전
익인114
6일 전
익인115
광야한테 약점잡힘? 후
•••답글
6일 전
익인116
아 왜저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117
뇌절에뇌절에뇌절을 더해서~
•••답글
6일 전
익인119
아 개싫다
•••답글
6일 전
익인120
이름 진짜 열라구려요
•••답글
6일 전
익인121
아 ㅋㅋㅋㅋㅋ 이름만 바꿔줘요 ㅋㅋㅋㅋㅋ 일단 에이스 가입은 했는데 광클…구려요..
•••답글
6일 전
익인122
그냥 리슨으로 잘 해도 될 것을...
•••답글
익인122
굳이 광야클럽..
6일 전
익인123
아놔..~ 이름 바꿔~ 개구려~~
•••답글
6일 전
익인124
예전에 나라세운다했던거 생각난다
•••답글
6일 전
익인125
아개웃기네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126
광양클럽ㅋㅋ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127
적당히를 모르네,,
•••답글
6일 전
익인128
광야 강제 탑승시키지마세요ㅠ
•••답글
6일 전
익인129
그니까 메타버스를 할건데 거기 이름이 필요한거는 알겠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클럽ㅠㅠ광야클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
•••답글
6일 전
익인130
아 개싫어...
•••답글
6일 전
익인131
6일 전
익인132
와 난 진짜… 좀 싫다..
•••답글
6일 전
익인133
와 이건 진짜ㅋㅌㅋㅋㅋ뇌절이네
•••답글
6일 전
익인134
다른그룹들 세계관도 있는데 왜 한 그룹 세계관으로 통합해버리냐 짜증나네
•••답글
6일 전
익인135
이상한 짓 좀 하지마..
나대지말고 가만히 있어 제발ㅠ
너흰 그냥 애들 컴백만 시키면 돼!!!!!

•••답글
6일 전
익인136
광야클럽ㅋㅋ0ㅋㅋ0ㅋㅋㅋㅋㅋ 피씨통신이냐고요...
•••답글
6일 전
익인137
광야클럽..? ㅎ
•••답글
6일 전
익인138
진짜 뇌절이다 하던대로만 해도 좋을 그룹들을
•••답글
6일 전
익인139
익인139
아니 도대체 왜 광야에 빠진거임..? 광야 그 그룹 말고 같소속 다른 그룹 팬인데 광야 제발 그만ㅜㅜㅜ 진짜 이정도면 광야에 미친거같어..(안좋은 의미로)
6일 전
익인140
줄이면 광클이네
•••답글
6일 전
익인141
이제 뒤도 돌면 안되고 광야의 것들 탐내면 안됨
•••답글
6일 전
익인142
아 ㅠㅠ 광클 개웃겨
•••답글
6일 전
익인143
6일 전
익인144
개웃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145
보내버리네 ㅋ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146
광클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147
6일 전
익인148
광클 가보자고
•••답글
6일 전
익인149
익인199
아놬ㅋㅋㅋㅋㅋㅋㅋㅋ
6일 전
익인151
🌟광 야 클 럽🌟
•••답글
6일 전
익인152
진짜 소꿉놀이 개크게 하네
•••답글
6일 전
익인153
광클ㅋㅋㅋㅋ시러여
•••답글
6일 전
익인154
광야 뇌절 그만...광클 진짜 어떡할건데 ㅋ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155
그냥 에셈타운해.... 뭔 광야클럽이야..
아 뇌절..

•••답글
6일 전
익인156
광야 진짜 좋아한다
•••답글
6일 전
익인157
진심 구리다
•••답글
6일 전
익인158
레전드 뇌절;
•••답글
6일 전
익인159
와 진짜 별로..
•••답글
6일 전
익인160
진짜 광야에 애등 가타
•••답글
6일 전
익인161
왜 퇴보하냐 얘네는
•••답글
6일 전
익인162
진심 자기들만 2000년대 초반에 멈춰 있는듯ㅋㅋㅋㅋㅋ다같이 광야에 버무려 먹으면 그게 비빔밥이냐? 광야는 에스파 세계관으로 끝냈어야 했음 마블 보고 눈 돌아서 smcu 이 하는 것도 뇌절로 밖에 안 보임
•••답글
6일 전
익인163
이름이 광야 클럽 ..?
•••답글
6일 전
익인164
클럽이라도 빼라... 걍 광야만 해... 클럽이머야ㅠㅠㅠ
•••답글
6일 전
익인165
광야클럽 ㅋㄱㅋㅋㅋㅋ
•••답글
6일 전
익인166
6일 전
익인167
광클 뭐임 진짜ㅜ
•••답글
6일 전
익인168
ㅇ닠ㅋㅋㅋㅋㅋㅋ 광야집착머야
•••답글
6일 전
익인169
6일 전
익인170
진짜 개구림 광야 뇌절 그만
•••답글
6일 전
익인171
6일 전
익인172
와...다른세계의 슴타운인건가...
•••답글
6일 전
익인173
광야클럽....? 맙소사 작명센스 끔찍하다
•••답글
익인173
아니 광야는 아티스트만 가는걸로 하자고;
6일 전
익인174
왜 자꾸 허허벌판에 사람을 보내냐고.. 슴국가화 아직도 못접었나봄
•••답글
6일 전
익인175
광야 뇌절 쩐다 진짜.. 하나에 꽂히면 그걸로죽가는 스엠 레전드
•••답글
6일 전
익인176
쪽팔리게 왜 저러는거야.. 제발 그 광야 세계관에서 내 본은 좀 빼주세요
•••답글
6일 전
익인177
뇌절...오진다..
•••답글
6일 전
익인178
쾅야로 걸어가..~
•••답글
6일 전
익인179
ㅋㅋㅋㅋㅋㅋㅋ아 타팬인데 개웃기다 팬들은 너무 짜증나겠지만... 미안해요...
•••답글
6일 전
익인180
광ㅋㅋㅋㅋ야ㅋㅋㅋ클ㅋㅋㅋㅋㅋㅋㅋ럽ㅋㅋㅋㅋㅋㅋ 개웃겨 죽음
•••답글
6일 전
익인181
광야..구만해..
•••답글
6일 전
익인182
광야로 들어가 ~
•••답글
6일 전
익인183
꾸역꾸역 끼워맞추느라 애쓴다 ㅋㅋㅋㅋ 진심..,. 구려….
•••답글
6일 전
익인184
광야클럽.........아뭔가..... 클럽 광야 라고 하면 더 낫나 음...
•••답글
6일 전
익인185
진짜 별...
•••답글
6일 전
익인186
개싫다 진짜
•••답글
6일 전
익인187
광야도 구린데 클럽을 붙이니 최고로 구려지네
•••답글
6일 전
익인188
뭐냐 이게...
•••답글
6일 전
익인189
개별로 적당히 좀 해
•••답글
6일 전
익인190
6일 전
익인191
아 뭔 다 광야래 내가 아는 광야는 이육사의 광야뿐인데
•••답글
6일 전
익인192
뇌절 적당히 좀.. 할 꺼면 한 그룹만 하고 다른 그룹은 왜 끼워파는지 ㅋㅋ
•••답글
6일 전
익인193
진심 90년대 나이트클럽 이름 같다
•••답글
6일 전
익인194
......하...두통....14년째 덕질하지만...진짜...하...⭐️
•••답글
6일 전
익인195
미쳤나 개웃기다 진심
•••답글
6일 전
익인196
진짜... 뇌뇌뇌절...
•••답글
6일 전
익인197
작명센스...
•••답글
6일 전
익인198
6일 전
익인200
가지가지한다..감 떨어진 거 티 좀 내지말지
•••답글
6일 전
익인201
뇌절 ㄴㄴ염..
•••답글
6일 전
익인202
6일 전
익인203
6일 전
익인204
광클 개구려
•••답글
6일 전
익인205
개구려 ....
•••답글
6일 전
익인206
이러지마 제발
•••답글
6일 전
익인207
광야 좀 그만해
•••답글
6일 전
익인208
진짜 적당히하자
•••답글
6일 전
익인209
진심 뇌절.......
•••답글
5일 전
익인210
뭐야? 광야가 그냥 에스파 세계관 아니였어 ?
•••답글
5일 전
익인211
언제까지 저럴라나
•••답글
5일 전
익인212
광야 클럽..... 나 블랙맘바 시켜줘 그 놈의 광야 집착 없애버리게
•••답글
5일 전
익인213
와 진짜 구려
•••답글
5일 전
익인214
나이트클럽 이름으로도 안쓸것같은 네이밍...
•••답글
5일 전
익인215
광야 뇌절 또 시작이네
•••답글
5일 전
익인216
제발 광야 에스파만 해줘...
•••답글
    
 
카테고리
날짜조회
(K)POP/예능 유재석1916 06.29 10:53 16298 4
드영배 정주행 가장 많이한 드라마 뭐야❔❔490 06.29 08:35 8093 4
세븐틴 셉 입덕 계기162 06.29 17:10 2377 0
방탄소년단 본인표출 삐삐 정구기 인더섬 채팅105 06.29 19:52 5661 21
엔시티 우리 예드가 화이팅이래93 06.29 17:36 4670 2
 
아니 방학 시즌인데 왤케 알림창이 조용해 1:37 1 0
고척 그라 자리 봐줄 사람 ,,,!! 1:37 3 0
고척은 오후에 가면 먹을 식당자리도 거의 없어... 1:37 2 0
고척 솔직히 막상 들어가면 어 괜찮은데? 하거든 1:37 7 0
난 고척돔 사전녹화때 처음 가봤는데 1:36 9 0
애매그라면 무조건 망원경 들고감?? 1:36 5 0
마플 아니 방금전까지 예쁘다하면서보다가 3초만에 팍식할수있음?1 1:35 53 0
고척간지 오래됐는데 고척은 총체적으로 쓰뤡이임2 1:35 23 0
근데 고척은 좀... 무대랑 좌석이 너무떨어져있는듯... 1:35 20 0
고척은 걍 무대 진짜 코앞 아니고서야 1:35 41 0
나는 콘서트에 가서도 덕계못이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5 29 0
의탠딩은 뒤에 못 봐???????????8 1:35 34 0
고척 자리 괜찮은거야?5 1:35 41 0
플립3 덕질용으로 최악이야2 1:34 23 0
나시카말고 갈릴레오 써본 익들 있어??4 1:34 15 0
고척 2층 두번 갈만해??5 1:34 42 0
고척 자리 좀 봐줄 사람 ㅠㅠ3 1:34 36 0
마플 덕질 현타오는 거 처음인데2 1:33 75 0
본진 다시 전성기 되찾았으면 좋겠다ㅠㅋㅋㅋㅋ 1:33 28 0
전체 인기글 l 안내
6/30 1:34 ~ 6/30 1:3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예잡 (K)POP/예능의 인기글 l 안내
필터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마플은 인기글에 뜨지않고, 마플 부착을 요청할 수도 있어요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