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가는 메뉴
현재 메뉴 설정
댓글
인티포털
l조회 4497l 0
대도서관, 지각·휴방 논란에 사과…"실망도 애정이라고 생각” | 인스티즈

‘인터넷 방송계의 유재석’으로 불리는 대도서관(나동현) 씨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자신의 자택에서 경향신문과 인터뷰하고 있다. 유명종PD yoopd@khan.kr

유명 유튜버 대도서관(40·나동현)이 팬들에게 사과했다.

대도서관은 23일 인터넷 방송 중계 서비스 트위치 게시판에 ‘일단 사과의 말씀부터 전한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올렸다.

해당 글에서 대도서관은 “지각이나 휴방 때 공지를 제대로 못드린 건 제 실책이고 다시 한 번 글로도 사과드린다”며 “생각해보면 간단한 일이었는데 제 생각에는 최대한 방송을 하는게 낫지 않을까라는 고집 때문에 오히려 더 많은 분들을 힘들게 했다”고 썼다.

또한 “휴식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해보겠다”며 “8년이나 달려왔는데 중간에 휴가를 가지고 잘 쉬는 것도 시청자들에 대한 예의인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도서관은 “시간이 안 돼 못했던 것들이 쌓여가면서 오히려 양쪽에 이도 저도 안 된다는 걸 다시금 느꼈다”며 “실망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애정이 있으시니만큼 실망감을 느꼈다고 생각하고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인터넷 방송인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앞서 대도서관은 최근 별다른 공지 없이 생방송이 늦어지고 휴방하는 일이 잦아졌다. 이에 일부 시청자들은 그의 태도를 지적했다. 대도서관은 “어차피 컴퓨터 앞에서 기다리시는 것 아니냐”는 말로 논란을 키웠다.



 
유라운  온앤오프는 요정
이것저것 촬영하랴 행사다니랴 정신없으시긴 했죠...주6일 어떻게든 방송 하시려는 의지는 이해합니다만 너무 이것저것 하시려 들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어요. 주기적으로 찍는 유튜브 컨텐츠, 방송만 크게 꼽아도 서너개이니 그것들과 트위치 방송의 균형을 찾지 못해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생방송 시간을 주6일에서 더 줄이던지, 고정적으로 또 따로 찍는 것들을 조금 줄이던지 할 필요가 있어보여요. 지금 대도님은 몸이 열개여도 모자라다는 말이 딱 들어맞아요...
•••답글
탱♡둥
대도님 아@@카 초창기부터 팬이였는데 이번 발언은 정말 경솔하시긴 했음... ㅜㅜ
그시절에도 분명히 방송시간을 줄이고 쉬어라 횟수를 줄여라 시청자들이 수백 수천번 권했습니다.
피곤해보인다 오늘방송은 이정도까지만 하고 쉬는게 어떻냐 라는말도 분명히 들으셨을거구요.
팬들 입장에서는 대도님이 오늘 방송 킨다 아니다를 말해주지 않으면 알수없고 그래서 다른거 하면서도 마음의 반은 거기 가있죠.
언제키나 언제키나... 안키는건가... 늦는건가...
마냥 기다리다 다른팬분들의 정보공유로 기다리기 때려치는것도 한두번이 아니고...
팬들사이 친분생기는거 안좋아하시는거 알지만 친분이 생길수밖에 없는게 개인적인 연락하면서 그런식으로 빠르게 정보를 주고받으니까요.
그리고 다른거 핑계아닌 핑계로 방송도 좀 소홀해지는것도 보이구요.
팬입장으로 유명해지는게 좋긴 하지만 그시절이 그립지 않은건 아니네요.

•••답글
민우환상  이런고물닉네임..
대도서관은 “어차피 컴퓨터 앞에서 기다리시는 것 아니냐”는 말로 논란을 키웠다.

헐 대도님이 진짜 이랬다고요? 그래서 어제 방송없었나... 저런 경솔한 말을 할 분이 아닌데..

•••답글
그러게여..막줄보고 화들짝했네요 ㅠㅠ 그럴분이아닌데
•••
저도 방금 막줄보고 놀랐어요.. 뉘앙스가 장난스러운... 그런 거이지 않았을까요..? 그래도 말 자체가 좋은 말인 건 아니지만..ㅠ
•••
Vilnius  리투아니아 수도는?
정말 장난은 1도 느껴지지않는 화난 표정으로 말씀하셨어요... n년차 대청자인데 너무 속상하네요...
•••
잍허널선4인  나는야멋쨍이
저도 좀 속상했어요...
•••
저도 대도님 팬인데 장난스러운 분위기 아니었어요... 우리가 광장이나 추운데서 덜덜 떨면서 기다리는 것도 아니고 컴퓨터 앞에서 기다리는거 아니냐 라고 하셨어욤
•••
Isabella Swan  :La Tua Cantante
ㅎㅎㅎ,,장난이었으면 실망 안했을텐데 많이 실망했어요
•••
클로이모레츠
초심잃지않으시길
•••답글
설 경구  베이비~오마타세☆
막줄 대도서관님이 저런말을 했다는게 믿기지 않네요....
•••답글
진지'
빡칠만 하게 트수들이 긁던데...
•••답글
2222......
•••
됴디
유튜브로 돌라오세요... ㅠ
•••답글
권호시(24)  왕댯님
22 ㅠㅠ
•••
어피치  APEACH
어 유튜브 안 하세요?
•••
트위치로 바꾸셨어요
•••
어피치  APEACH
오 첨 들어봐요 감사합니다
•••
구라쟁이  하악하악하
갑자기요?
•••
칰칰폭키치키
그 전부터 어그로도 심했고 좀 심한 말들을 일부 시청자분들이 했던거같아요.. 도배도 도배였고.. 말을 좀 고르셨어야했긴했지만 갑자기 그런 말을 하신건 아닌걸로 알고있습니다..
•••답글
태랭이
앞으로를 응원할게요ㅠㅠ 대도님도 사람이니까요,,
•••답글
냥코센ㅅㅔ
충분한 휴식기를 가지고 돌아오시는게 나을 듯 해요.. 너무 지쳐보입니다 ㅠㅠ
•••답글
진심 실망했어욬ㅋㅋㅋ 다신 안봅니다
•••답글
내왼쪽엔요섭이손♥ 내오른쪽은윤기손♥  🌙달빛가득품은요정가루를줄게✨
훔.. 자잘한 부스러기들이 큰 바위가 되서 더 무거워지기전에 그 먼지들을 털어내시는게 모든면에서 나아지실거라 생각해요 그게 채널을 아끼던분들에게 준 실망이될수도 이건말안해야지 하고 전하지못하고 생긴 작은틈새가 될수도 있겠죠 대도서관님하면 떠올렸던 좋은생각들이 이대로 흩어진다면 너무 맘아프잖아요.. 지혜롭게 잘 풀어내시길 바라요!!
•••답글
You're my hope  Army
어차피 컴퓨터 앞에서 기다리시는거 아니냐?ㅋㅋㅋㅋㅋㅋㅋ 실화예요? 제가 팬이였으면 그냥 떠났을듯 팬들한테 제발 잘해주세요 호구도 아니고 무슨;
•••답글
어피치  APEACH
어차피 컴터 앞에서 기다리는 거 아니냐는 말은ㄷㄷㄷ추워 떨며 기다린 거 아니지 않냐는 말ㄷㄷㄷ
컴이나 폰 앞에 앉은 사람들로 돈 버는 분 아닌가 무언가를 추워 떨며 기다리는 분들이 많아지면 안되는 분이잖슴ㄷㄷ
왜 쉬는 날 안 잡고 일 하셨어요 사람으로 돈 벌어야 하는 분이 팬 기만 진짜 덜덜하네요 고정팬 굉장히 많은 분으로 아는데 스트레스를 아무리 받아도
그건 본인 직업이 감수해야 할 일이고 이게 내 일 아니라고 쉽게 말하지 싶겠지만 직장이라는 게 있는 직장인은 다 그런 거 아닌가 내가 김부장이 너 어제 왜 출근 안했냐 했을 때(무 단 결 석) 추운 데서 나 기다린 거 아니잖아요 이럼?ㅋㅋ
결재 안 맡아줘 싫다고 니가 이렇게 만들어 봤냐 짜 봤냐 할 수는 없잖슴..다들 무언가를 참고 일해요 극도로 스트레스도 받구요 돈많고 빽좋아 취직한 거 아니면, 머리 좋아 겁나 복지 좋다는 구글 간 거 아니면 대겹 중견 공겹 그 곳이 아닌 이상 돈까지
다들 최저시급 언저리에서 책정된 고만고만한 돈 받으며 챗바퀴 인생 살아요 그렇지만 님 거기 가기까지 엄청난 노력이 있었겠겠죠. 근데 어쩌면 이런 사람의 하루 엔돌핀이었을 지도 모르는 분이,적은 나이도 아닌데 왜 이런 말을 했는지 팬도 아닌데 어이가 없네요...

•••답글
뜨아아아앙
그 비제이에 그 시청자 라고 하시던분인데.. 바빠지면서 예민해지고 지치셨나보네여
인터넷방송 입문을 대도서관 님으로 했는데 ㅠㅠ 저도 그 영상보고 깜짝 놀랬어여
차갑게 말하는 모습이,, 무서웠음

•••답글
Purplehertz
그냥 많이 지치신듯...좀 쉬셔야 할 것 같네요
•••답글
마젠타 시안 옐로  BTS-sea
요즘 진짜 많이 지쳐보였어요... 이렇다 할 논란도 잘 없던 분이 저렇게나 차갑게 말하는 거 보고 놀라긴 했는데 이참에 재충전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기계도 끊임없이 작동하면 망가지기 마련인데 사람은 오죽하겠어요ㅜㅜ 바쁘면 예민해지고 심적으로 몰리니까요 조금 쉬고 오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답글
사건 다 지나고 하는 말이지만 유튜브로 생방가는건 진짜 고이다 못해 썩어서 자멸각. 지금도 채팅창 끄고 봅니다. 계속 유툽에서 넘어온 시청자들이 트위치탓 트수탓하는데 정작 트위치 유입은 처음 일주일 빼고 없다시피했는데 뭐만하면 트수 때문..
•••답글
트ㅐ
어차피 컴퓨터 앞에서 기다리지 않냐라고 하신 것도 굉장히 실망이었지만 표정 싹 굳히고 방송 그만할까? 이런 식으로 협박하듯이 시청자분들한테 말한 게 전 더 실망이었어요,, 그 표정이 너무 무서워서 한동안 대도님 알굴 보면 그 표정만 생각 날 거 같아요
•••답글
22
•••
구라쟁이  하악하악하
근데 트위치랑 안맞다고 한 발언은 무슨 의미예요?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222극공감
•••
번호주제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연예 "알았다면 입지 않았을 것”…방탄소년단 지민, 티셔츠에 적힌 러시아 문구.. 91 05.22 17:10 8875 3
연예 "시선 강간 싫다” 설리, 노브라 차림으로 거리 거닐어 '눈길' 76 05.22 12:40 5826 1
연예 강동원, 유튜브로 배우 16년 만에 '첫 개인생활 공개' 39 05.22 09:10 5414 0
연예 [SNS는지금] "뭐여 이게”…소유진이 공개한 남편 '베이비 백종원' 32 05.22 13:10 1620 0
연예 [SNS는지금] 카라 출신 니콜, 몰라보게 달라진 근황 #볼살실종 23 05.22 06:10 4271 0
24312817영화 '기생충' 192개국에 판매···역대 한국영화 1위 기록2:1070
24312816'TV는 사랑을 싣고' 모델 박영선, 선배 박선희 재회2:1020
24312779김성은 '미달이' 시절 회상…"나를 동물원 원숭이 보듯 했다”1:101150
24312752'버클리음대 재학' 조하, 자작곡으로 데뷔 '특급 싱송라 탄생'0:45320
24312712한음저협-대한피트니스협회, 헬스장 음악저작권료 관련 업무 협약0:20110
24312693위인더존, 비공개 연습생 민 공개… 풋풋+순수 '소년미'0:10110
24312530'고교급식왕' 티저영상 공개···234팀 총 800여 명 지원05.24 23:10400
24312529개그맨 김수영, 동영상 채널로 10kg 감량 소식 전해05.24 23:103370
24312528설리, 악플 직접 읽는다…'악플의 밤' 첫 고정 MC05.24 23:102260
24312527[SNS는지금] "지민아 보고 싶어” 지성, 한지민 커피차 선물에 감동05.24 23:101290
24312329[전문] 잔나비 멤버 유영현 소속사 측 입장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105.24 22:101380
24312328잔나비 측 "멤버 학교 폭력 논란…확인 중”05.24 22:1020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연예계 이슈 (단독/속보는 인티포털에 게시됩니다)
인스티즈 트렌드 lㅋㅋㅋㅋㅋ인간박수유미의세포들추천해줘ㅠㅠㅠㅠㅠ뮤우직웍스ㅋㅋㅋㅋㅋㅋㅋ연습생들갓세븐조뉴블노래
최근 2분 사이의 인기글 l 안내
5/25 2:44 ~ 5/25 2:46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최근 2분 사이 뉴스의 인기글 l 안내
5/25 2:44 ~ 5/25 2:46 기준
1위 ~ 10위
급인기 게시판 l 모든 게시판이 인기척도 하나 없네요
신설 메뉴 l (ㄱ) 쩨렌 l (ㄱ) 년짼 l 에이틴 l CIX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42, 5층 (역삼동, 역삼빌딩)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l 모바일 l 앱 설치
© instiz Corporation
내가 감독이라면 캐스팅할 배우 10명을 고르시오 l 4824표 참여
투표 참여 l 전체 목록 l 투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