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외국연예  인기글
자주 가는 메뉴
설정하려면 원하는 메뉴에서 메뉴 제목 왼쪽 ☆를 누르세요
3TB ll조회 105300l 136
옛날 글 알림 l 이 글은 4년 전에 쓰여졌습니다

이 공식 만든사람 진심 천재인듯 ㄷㄷㄷ | 인스티즈

이 공식 만든사람 진심 천재인듯 ㄷㄷㄷ | 인스티즈

이 공식 만든사람 진심 천재인듯 ㄷㄷㄷ | 인스티즈

예전엔 맞춤법 설명한거 봐도 몇일 지나면 다시 까먹는데

이건 머...완전 공식화 해놨네요.

더이상 맞춤법이 두렵지가 안네요.

 
12345

윤두중  19살의 BOM
저 공식을 봐도 되랑 돼는 은근 많이 헷갈려서 가끔 인티에 글 써보고 맞춤법 검사한다음에 씀.. 모바일
3년 전  10:16 l 스크랩  신고   답글
EXO - K  엑소엘은 치트기
와 이거 몇개월동안 찾은건데 인티 광고에 나오다니..... 슼슼 모바일
3년 전  22:13 l 스크랩  신고   답글
아..돼되 이해가 앙댄다..
그럼 이거 해도 돼? 이게 맞는거에요?
그럼 이거 해도 해? 이건 뭐무슨말이지..뭐라는겨ㅠㅜㅜㅠ
모바일
3년 전  0:50 l 스크랩  신고   답글
보름  현질하꺼에여
1개월 전이지만...

이거 해도 돼?
이거 해도 해? O

이거 해도 되?
이거 해도 하? X

말의 이음새가 위에보다 아래가 더 이상하니까 위에껄로 쓰시면 돼요!
모바일
3년 전  15:59
와 대박 슼슼슼ㅠㅜㅜㅜ추처뉴ㅜㅜㅠㅜㅠ 모바일
3년 전  1:17 l 스크랩  신고   답글
에 예 도 구분하는 법 정리되어있음 좋겠다ㅜㅜ 헷갈리는 분들 많으신 것 같던데 모바일
3년 전  2:24 l 스크랩  신고   답글
어른들이짠해보여  투피엠 엑소 레드벨벳
헷갈렸었는데 감사합니다ㅜㅜㅜㅜ 모바일
3년 전  3:32 l 스크랩  신고   답글
빅스 레오(정택운)  함께빛났던천일계속빛날우리
며칠....... 모바일
3년 전  17:59 l 스크랩  신고   답글
돼랑 되는 자꾸 써봐야겠다ㅠㅠ 넘 헷갈림 모바일
3년 전  18:00 l 스크랩  신고   답글
팥양갱  리다님만수무강하소서
에,예 구별이랑 데,대 구별법도...ㅜㅜㅜ 모바일
3년 전  1:18 l 스크랩  신고   답글
슼슼정보감사합니다 모바일
3년 전  19:51 l 스크랩  신고   답글
마잭 박사  구준회
데, 대 구별법도 있었으면 합니다.. 헷갈리는 분들 많으신 것 같아요! 모바일
3년 전  21:19 l 스크랩  신고   답글
9339  01149339
이건 다 알겠는데 이에요 이예요가 넘 헷갈림 그것도 정리해줬으면... 모바일
3년 전  7:30 l 스크랩  신고   답글
-이에요는 앞에 체언의 받침이 있을 때 써요. 예컨대 책상으로 들자면 책상이에요. 책상의 상에서 받침 ㅇ이 있으니까용
-이예요는 받침이 없을 때 써용. 의자예요 이렇게여!! 의자의 자에서 받침이 없어서요!
모바일
3년 전  20:16
김태횽  몰랑이
좀 더 추가해서 말씀 드리면 -예요가 -이에요를 줄인 거라서 '-이예요'는 아예 없는 말인 걸로 알고 있어요! 받침이 없을 땐 -예요를 쓰고 있을 땐 -이에요를 쓰는 거라네요 모바일
2년 전  20:10
우와 글잡 맞춤법에서 여기로 넘어가지다니!! 모바일
3년 전  3:38 l 스크랩  신고   답글
맞춤법은 항상 지키려고 노력은 하지만 어렵습니다 뉴뉴
3년 전  17:35 l 스크랩  신고   답글
오오오 감사해요
3년 전  15:12 l 스크랩  신고   답글
이창섭여친  귀요미
오 ㅜㅜ 모바일
3년 전  21:05 l 스크랩  신고   답글
슼슼 되랑 돼랑 했갈렸는데 ㅠㅠㅠ 모바일
3년 전  3:01 l 스크랩  신고   답글
Gui(겨우살이)  빅뱅샤이니인피니트
대박..슼슼!! 모바일
3년 전  13:26 l 스크랩  신고   답글
산도리  ㅂ5 독방 소취
띄어쓰기도 좀 알려주면 좋겠다.. 주변에 띄어쓰기 진짜 못함.. 모바일
3년 전  20:12 l 스크랩  신고   답글
산도리  ㅂ5 독방 소취
그리고 데랑 대 구별도ㅠㅠ 진짜 다 모름 이거 모바일
3년 전  20:12
은근히 틀리는사람 많더라고요 모바일
3년 전  22:18 l 스크랩  신고   답글
큥이  부인
와 이런 좋은 글을 이제야 보다니..슼슼♥ 모바일
3년 전  3:54 l 스크랩  신고   답글
좌면봉우대두  늪지대∀
왠 웬 이것도 잘 모르던데 웬일이야 이러면 틀린줄 알음...... 모바일
3년 전  14:31 l 스크랩  신고   답글
아이유는사랑입니다  하앜하앜하앜하앜하앜
외않됀데? 모바일
3년 전  1:48 l 스크랩  신고   답글
어떻게 어떡해 계속보니까 어떡 이라는게 갑자기 이상해 보임...ㅋㅋㅋㅋ 모바일
3년 전  23:48 l 스크랩  신고   답글
슼슼 모바일
3년 전  18:24 l 스크랩  신고   답글
개인적으로 해랑하로 구분 하는게 더 어려워서 긍정은 되 부정은 돼로 구분 하고 긍정이라도 끝은 돼 부정이라도 중간은 되 라고 외워서 써요 전 음 예를 들어 그건 해도 돼, 그건 안 되지 않을까? 난 그렇게 생각해 같은 모바일
3년 전  3:57 l 스크랩  신고   답글
1212 모바일
3년 전  22:00 l 스크랩  신고   답글
슼슼 모바일
3년 전  0:06 l 스크랩  신고   답글
갓성규  혹시경찰부르셨어요?
헷갈린다 ㅜㅜ 슼
2년 전  7:08 l 스크랩  신고   답글
에브리띵  ♥ 리리
슼슼슼
2년 전  0:25 l 스크랩  신고   답글
뀨헿찡  찡찡
슼슼 모바일
2년 전  22:20 l 스크랩  신고   답글
과연 그럴까  지금도 이렇게돌아온 여름이니까
하 제발 틀리지 맙시다ㅠ 정말 다 고쳐주고 싶음ㅠㅠ
2년 전  1:23 l 스크랩  신고   답글
과연 그럴까  지금도 이렇게돌아온 여름이니까
막 "마춤뻡 틀니면 외 않 되??" 이런거 넘나 싫은것ㅠ
2년 전  1:24
배주현모양처  인핑엑방세
정말 기본적인것들ㅠㅠㅠㅠㅠ 사실 글잡에서도 많이 봐서 고쳐주고싶지만....ㅠ 모바일
2년 전  13:13 l 스크랩  신고   답글
뀨8ㅅ8  :]
슼슼슼!!!!!!
2년 전  23:39 l 스크랩  신고   답글
아직도 헷갈린다..... 모바일
2년 전  11:37 l 스크랩  신고   답글
슼슼 고마워요 모바일
2년 전  2:41 l 스크랩  신고   답글
무인  민윤기
슼슼 감사해여! 모바일
2년 전  22:09 l 스크랩  신고   답글
슼슼 모바일
2년 전  23:30 l 스크랩  신고   답글
감사합니다! 모바일
2년 전  21:11 l 스크랩  신고   답글
김재중  곧 레벨6 됨
외않됀데?
2년 전  14:15 l 스크랩  신고   답글
웨안되요 친구가 그럭해 해도 된데요 이게 맛는 말이예요
2년 전  23:04 l 스크랩  신고   답글
나도 예전에 이거 한번 보고 이제 맞춤법.안들린당..헤헷 모바일
2년 전  20:12 l 스크랩  신고   답글
광고보고 슼~ 모바일
2년 전  17:15 l 스크랩  신고   답글
EXO-SUHO  ♡김준면♡
안않 이랑 떡떻 내가 생각하던 그대로다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되돼는 헷갈리는ㅠㅠㅠ 모바일
2년 전  17:44 l 스크랩  신고   답글
쿠니미아키라  아오바 죠사이
으 그래도 되랑 돼는 너무 헷갈려요ㅠㅠ 모바일
2년 전  12:40 l 스크랩  신고   답글
슼슼 감사합니다 모바일
2년 전  11:52 l 스크랩  신고   답글
추천추천 모바일
2년 전  1:12 l 스크랩  신고   답글
둘 셋 방탄  꺄륵투스쿠스-♡
제발 이런 기본적인 맞춤법 좀 모바일
2년 전  21:04 l 스크랩  신고   답글
며칠은 없는 표현이에요. 며칠이 맞는 말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모바일
2년 전  2:15 l 스크랩  신고   답글
네...? 모바일
2년 전  7:18
네? 모바일
2년 전  9:06
ㅈ오 대박 모바일
2년 전  15:56 l 스크랩  신고   답글
9일부터헬시작이다  우엥 수능공부시작.
진짜 이거 만드신분 대단하신듯...... 모바일
2년 전  3:55 l 스크랩  신고   답글
않네요...!!!ㅋㅋㅋㅋ 모바일
1년 전  9:08 l 스크랩  신고   답글
치아키 신이치  라붐 SVT 연우진
되 돼 구분 못하는 사람도 있나...?
1년 전  16:26 l 스크랩  신고   답글
밥지  안녕하세요를레이
다아는거지만 슼슼
10개월 전  1:06 l 스크랩  신고   답글
12345
번호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상하게 경상도 사람들이 환장하는 라면 359 뉴큐세요 12.15 21:24 57749 0
남소 받았는데 직업이 목수에요 308 +ordin 12.15 13:14 80097 0
SM이 콘서트 전석균일가 하는 이유.jpg 294 결혼축하해,내 12.15 17:04 73651 0
애플유저였던 유튜버가 전하는 요새 애플 303 최승처 12.15 11:33 79252 8
의사들이 말하는 에이즈의 진실 330 김성규내꺼`ワ 12.15 23:07 54032 16
5907602찝찝해서 녹음기를 구입했는데...노츄캡짱10:25130
5907601얼탱이터지는 출산장려 광고 수상작임팩트FBI10:24990
5907600작년 미국서 총기로 인한 사망자 4만명 육박…하루 109명꼴He10:2350
5907599???: 나를 선택한 나라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션국이네 메르10:22690
5907598오늘 자 퀸갓짱이유 인슈타 1민천재 (23)10:221120
5907597수줍어하는 그를 놀이터에 풀어놨다Bring back to10:211090
5907596자 콜라 사왔어?.gif언행일치10:171810
590759512월 15일 토요일 영화박스오피스 순위.jpg윤정한 아내10:171060
5907594너무나 이해되는 경리의 반응 (feat.대유잼현빈) 4패딩조끼10:168120
5907593모모 흉내내는 트와이스 멤버들 . gif중 천러10:162381
5907592본인기준 사랑의힘으로 참을수있다vs못참는다까까까10:151820
5907591어린 외손녀 상습 성폭행 인면수심 60대 징역 8년.jpgnext10:151030
5907590블리자드 게임에서 타락하면 충격적인 캐릭터는?임팩트FBI10:141150
5907589꿀노잼 BJ 애진씨 근황.jpg95010710:142140
5907588간츠.....불상 미션...gif더보이즈 주10:13610
59075875년간 친딸 매주 성폭행 '인면수심' 아버지…2심 형량 늘어세기말10:131300
5907586낚싯대를 사용하는 이유.jpg뉴'이스트 W10:111110
5907585???:베인 선고 쓰겠죠굿데이_희진10:07890
5907584오늘자 헬로비너스 나라 인스타그램.jpg노츄캡짱10:05426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이슈·유머·정보 통합 게시판
인스티즈 트렌드 l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최근 2분 사이의 인기글 l 안내
12/16 10:24 ~ 12/16 10:26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최근 2분 사이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12/16 10:24 ~ 12/16 10:26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일정 음반·음원 발매 544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42, 5층 (역삼동, 역삼빌딩)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l 모바일 l 앱 설치
© instiz Corporation
걸그룹 시크릿 최애 타이틀곡 l 2566표 참여
투표 참여 l 전체 목록 l 투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