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댓글
스키아。 ll조회 62051l 3
옛날 글 알림 l 이 글은 6년 전에 쓰여졌습니다
 
힘내세요!!
•••답글
비밀연애
허.........저 인디그룹멤버라면 정말 울고싶을듯 ㅜㅠ
•••답글
박가을  두비두바
보통 그룹이름은 음원협회가 아니라 저작권협회에 검색하지 않나??
•••답글
222222
•••
이지율  달샤벳 양지율 연기자 예명
444444
•••
초롱 박  샤이니 에이핑크
555555
•••
777777
•••
공찬(23)  2015한정레어닉
10101010
•••
Love is an open door  그래 나잉피팬이다능
음원협회 저작권협회가 따로있는게 아니라 노래등록하는곳으로 음악저작권협회가 있어요!
•••
 
흥분  섹시 흥분 딸초
저 분들도 힘드시겠네...
•••답글
츄파르
근데 바꾸려고해도 분명 이름 디자인이런겋완성됐을텐데...손해끼칠듯..ㅎ
•••답글
2X5fan
박시후  나름.....
저작권협회에 등록하시고하시는말씀이신가....스엠이 몰랐을수도있을건데..
•••답글
저작권협회에등록되어있어요!!
•••
흑장미소녀이재환  빅스 틴탑 블락비
어떡해....
•••답글
91.02.08  남우현 탄신일♥
헐 너무했네....
•••답글
힘내세요!
•••답글
블락비♥꿀벌  엑소도
헐 나 헤어진 다음날 스엠 레드벨벳 선공개곡인줄 알고 받앗는디..
•••답글
슈퍼주니어(Super Junior)  13=SJ
상표를누가먼저냇엇냐가 이름을가지게될것같다...
•••답글
미 르  3기카드는 언제쯤
아이고야....
•••답글
우리집멍멍송이  배고파여여여여
나라면 진짜 억울할듯....아무리 상표상표 하지만 상도덕이 있지 같은 이름이 딱 있는데ㅜ
•••답글
한민우  미미야 우리 헤어져
상표등록하셨나..
•••답글
다라 박
저작권 협회에 등록을 안 한 저분들도 잘못이지만, 팀명 짓기전에 많은 검색을 한다는데 레드벨벳이 안 보였나? 유투브에 레드벨벳치니깐 저분들 노래 나오던데? 스엠도 참..
•••답글
한민우  미미야 우리 헤어져
대부분 저작권협회에 쳐보지 유투브 이런데는 잘안쳐볼거같은데용...ㅠㅠ
•••
아니영 요즘은 유튜브나 이런 곳에 뮤비를 올리니깐 중요하다고 판단하고서 검색 자주 한다고 들었어요
•••
한민우  미미야 우리 헤어져
아 진짜요? 헐.. 그럼 왜 그래쓰까영 슴이 ㅠㅠ
•••
그러게여..인디밴드분도 스엠분도 잘 풀렸으면..
•••
종ㄷH종 인
이때 필요한건 스피드...빨리 상표등록..하세요
..누가더먼저등록했냐가문젠듯

•••답글
2010.06.09 ~ infinite  무한매력인피닛♥3♥
헐어떡해..
•••답글
양서연  들을래?
안타깝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헐......빨리 스엠피드백해서 해결잘되길.....ㅜㅜ
•••답글
아,그래서 제가 최준홍여친이라구요?  네 결혼하셔야죠이제
상표등록안하셨으면 어쩔수가 없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권연  ♡귀여운연이♡
상표 등록이고 뭐고... 스엠이 잘못한거 아닌가... 어쨌든 그 이름으로 활동했던 그룹이 있었는데 어쩔수가 없다니
•••답글
SBS  내일을 봅니다
양서연  들을래?
33333333333333333333333
•••
빈zi노  히팝더쿠
44444

상도덕이있죠...

•••
.유지애  지애크와앙
다람쥐맘  아구아구아구
66666666
•••
이면상  리페이스 나와
88888888888
•••
표지훈사랑해  블락비원에이포♥
999999
•••
하악하악  이외수의 하악하악
111111111111111111111
•••
880818  내남편생년월일♡
1414141414 인디밴드라고....
•••
코뿔소 유충  그 유충 제가 하죠
151515
•••
끼밍찬  대현아생일축하해징챠
17171717
•••
United_Cube  큐브&갓세븐&BTS
18181818
•••
드릴  ㄷㄹㄹㄹ
191919
•••
2020202020
•••
212121212121
•••
qkrrud78'  첫일위131013
22222인디밴드 무시하는 것도 아니고
•••
V.I.C.T.O.R.Y.  승.리.
2323 너무해
•••
24242424
•••
 
TiNT 제이미  루한 SM
상표 등록 안하셨으면...
•••답글
레드벨벳은 고유명사가 아니라서 상표 등록이 안된다는 글을 본거 같은데 힘내시길.....
•••답글
god준면  이제부터 시작이야
이런건 저작권협회에 먼저등록을 해야할듯 스엠도잘못이있지만 그리고 스엠 이미 티저에다가 다해놔서 바꾸지는 안을듯
•••답글
보나
초록창에 레드벨벳 쳐도 인물 아무도 안뜨던데....
•••답글
박무천  박유천 나와
인디밴드라서 그런 것 같네요ㅠ
•••
빈zi노  히팝더쿠
근데 보통 인디밴드들은 상표등록 잘 안하지않나요...?? 그것도 당연히 문제지만 이건 상도덕에 어긋나는 문제인듯...
•••답글
카카오프렌즈  카카오톡의요정★
상표등록빨리해야할듯..먼저하는사람꺼겠져뭐
•••답글
그냥 인디 분이 먼저 상표 등록하면 스엠은 어쩔수 없이 바꿀듯
•••답글
윤 장 용 양 이 손  자랑스런 내가수
상표등록을 했든 안했든 바꿔야되는거 아닌가...
•••답글
'표지훈'  터졌다 재재재잭팟
과연 스엠이 바꿀까..?
•••답글
제임스 후퍼  영국대표 비정상회담
어서 상표등록부터하세요 에셈아주 독해서 에셈에서 상표등록 먼저 안하면 진짜 빼박...신화 너무 안타깝.....ㅠㅠㅠㅜㅠㅜㅠㅜ
•••답글
신화요????왜요???
•••
제임스 후퍼  영국대표 비정상회담
이거랑 관련된거만 얘기하면 신화가 에셈에서 나왓는데 나오고 몇년뒤에 신화라는 이름을 에셈이 저작권등록해버려서 신화에게 이 이름으로 활동하려면 1억넘게 돈내야만 그룹이름쓸 수잇게 해놧어요...이거 말고도 만행이 참많죠...ㅂㄷㅂㄷ
•••
헐 처음 알았어요..헐ㅜㅜ헐ㅜㅜㅜㅜㅜ신화ㅜㅜㅜ
•••
T-ARA  경 티아라다섯살 축
멜론에도 레드벨벳 치면 나오는데... 몰랐다고 하는건 말이 안될듯
•••답글
흑설탕슈가  엑소방탄
저그룹이 등록부터해야죠
•••답글
흑설탕슈가  엑소방탄
상도덕에 어긋나는건 스엠이 알고도 레드벨벳을 쓰려한다는게 어긋나는거고 몰랐다면 상도덕에 어긋난게 아닌데. 저도 레드벨벳 이라는가수가 있다는거 오늘처음알았네요
•••
2222저도처음알앗어요...
•••
Love is an open door  그래 나잉피팬이다능
알았든 모르든 이미 기존에 있는 그룹명이니까 같은 이름을 쓴다는게 상도덕에 어긋나서 스엠이 이름을 바꿔야한다는 의미 인거같은데요
•••
저작권협회에 치면 나오더라구요...
•••
저작권협회에등록되어있어요
•••
흑설탕슈가  엑소방탄
저 인디그룹이요? 그럼 저 인터넷으로 호소할게 아니라 sm한테 직접항의하는게 맞는거같은데.
•••
Wa$$up
레드벨벳은 고유명사가아니라 상표등록이안된다네요.
그래서 인디밴드와 걸그룹 둘다 상표등록안되어있습니다. 상도덕의문제이긴하지만 법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없어서 에셈측에서 딱히 신경안쓸듯...바꾸는게 맘푠하긴하겠지만 에셈이 이런걸 막 엄청신경쓰지를않아서

•••답글
네네넨
도표정  도표정이레알
스엠이 알고서 이름을지었다고 단정짓는건 좀 아닌것같은데 인터넷창말고 저작권협회에 검색했을때 없어서 레드벨벳으로 했을수도있는거고.. 에스엠이 큰회사라서 더 안좋게 보는면도 있는것 같네요.....
•••답글
흑설탕슈가  엑소방탄
2222 제가 이생각 알고도 진행했다는건 아무도모름
•••
Love is an open door  그래 나잉피팬이다능
음원저작권협회에 검색하면 바로뜨는데요
•••
근데 레드벨벳이라는이름으로먼저 데뷔?음원을냈다고해도 저작권등록을안했으면 어쩔수없는거아닌가?? 대형기획사가 신인아이돌이데뷔하는데 유투브이런데서찾는게아니라 저작권협회에서 이름찾아보는게맞다고보는데
•••답글
T-ARA  경 티아라다섯살 축
네이버에 쳐도 레드벨벳 곡이 보이는데...
•••답글
Harry Styles  원 디렉션
스엠이 바꿔야지 누가 먼저 등록하고간에 원래 먼저 쓴 주인이 있는데
•••답글
김.준면
먼저등록했다면...바꿔야겠지만 둘다등록안되어있으면...
•••답글
ㅜㅜㅜㅜㅜㅡ
•••답글
설 블 리
헐....ㅠㅠㅠ
•••답글
f(x) LUNA  선영아사귀자넌내꺼야
누가 먼저 등록하냐가 문제인듯 아무리 힘없는 인디밴드여도 저작권등록만하면 법이라는 엄청 큰 힘이 생길것같은데
•••답글
해결되길 바래용!!
•••답글
헐ㅋㅋㅋㅋㅋ황당하겠다..
•••답글
EXO SEHUN  김준면♥
요즘 같은 시대에는 상표등록 먼저한쪽이 장땡이지가 맞지만 이건 상도덕의 문제인거 같고요 레드벨벳은 그 단어가 다른 용도로(음식, 기타 여러가지 이름들)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등록이 안될수도 있으니까... 등록하는데 비용을 생각해보면 인디밴드가 설마 이걸 누가 쓰리라고 생각하지 않고 충분히 안 했을수도 있을거 같아여..
•••답글
닉넴고자  인피니트
불쌍해...
•••답글
최주농  B.A.P 내꺼야
상표 등록 자체가 안된다니...헐...안타깝다ㅠㅠ
•••답글
투애니원 데뷔할때도 비슷한 일 있지않았나
•••답글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성시경박효신이석훈서인국빅스
레드벨벳 검색하니까 뮤직에 레드벨벳이 뜨네요.
•••답글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성시경박효신이석훈서인국빅스
유튜브에서도 인디밴드께 뜨네요. 만약 저작권 등록이 불가능한 이름이라면 진짜 억울할듯. 스엠 빨리 바꿔주길. 내생각에는 유튜브도 있고 네이버도 뜨는데 알아도 그렇고 몰랐더라도 찾아보는 과정 없는게 문제 아닌가
•••
이면상  리페이스 나와
인디밴드 대 스엠이라.. 저작권 등록 자체가 안된다고한다면 스엠쪽에서는 그냥 밀고 나갈듯
•••답글
근데 등록이 안되어있으면 할말 없어요ㅠㅠㅠㅠ힘내시고 스엠이 자비를...
•••답글
세훈을준면
그래도 바꾸는게 나을거같은데 스엠이 바꿀지...
•••답글
너무하다...
•••답글
류한
만약 스엠에서 레드벨벳으로 데뷔시키면 애네 이름에 다른 사람이 부른 곡 있게되는건데.. 지켜봐야될듯... 근데 진짜 속상하겠다..
•••답글
김종인·
스엠이 바꿀리가...
•••답글
珉錫  좋아해
아이구...스엠이 바꾸려나...
•••답글
0420
스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BEAST-龍俊亨  끼야아아
어차피둘다상표등록안됨 레드벨벳자체가 케이크로유명한거라...
스엠쪽에서 바꿀꺼같지도 않은데 안되셨음... 안타깝다

•••답글
Love is an open door  그래 나잉피팬이다능
아니 저작권협회에 분명히 노래를 등록했으니까 뜰텐데 왜죠
•••답글
우하하항  뀨뀨
위에보니까 상표등록안된다는데...
이미쓰던 사람이 있는데 그게 힘없는 인디그룹이라고 바꾸지 않는다면 그사람들을 무시하는게 아닌가? 그렇게되면 에셈 좀 너무한듯ㅠㅠㅠ

•••답글
I Got 7  영재워더
오바다스엠..
•••답글
앙증  맞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이고ㅠㅠ
•••답글
이 창근
스엠은 그런거 신경 안쓸듯 .. ㅠㅠㅠㅠㅠ
•••답글
환생
그래도늦게한..
•••답글
도병
바꾸는게 서로서로 이득일듯 ㅜㅜㅜ
•••답글
용인 박해진  =이성열
레드벨벳 저작권 등록 안 되는 걸로 알고 있슴당ㅋㅋ... 아마 그래서 문제가 생긴 듯
•••답글
용인 박해진  =이성열
이건 슴쪽에서 바꿔야할문제인듯
•••
ㄱ됴총  ㄷㅊㅇㄹㅇㅇㅇ
스엠이 당ㅇ연히 바꿔야하는데 안바꿀듯
•••답글
exo시오민
왜그런대..참나..
•••답글
카피  쨔응
저작권등록 안되있으니 쓴거 아닌가?
•••답글
ㄱ됴총  ㄷㅊㅇㄹㅇㅇㅇ
등록이 안듀ㅣㄴ데요ㅠㅠ
•••
여고
안 재 현 (28)  비스트빅스갓세븐
마이매드팻다이어리  동방JYJEXOfx
스엠이 알고서 일부러 지었을리는없다고 생각함 일작풀렸으면좋겠네요
•••답글
법적으로 문제 없으면 스엠 아무 신경 안쓸듯..
•••답글
그렇다고 스엠이 백퍼 바꿔야된다는것도 좀 아닌것같고.....흐음..... 잘풀려야될텐데
•••
과천시
안바꿀것같다ㅠㅠ이미발표해버린이상....안타까워요
•••답글
호옹이오여
저작권협회에 등록되어 있네요
•••답글
김성규(428)  인피니트 평생 가자
...그럼 무조건 스엠이 바꿔야겠네요
•••
Odult♥  오미자뿌잉뿌잉워더♥
ㅎㄹ..
•••
헐빼박이네요......
•••
어수선하네  봉주르
한국 음악 저작권 협회에 가수명으로 레드벨벳 검색하니까 나오는데
•••답글
끼밍찬  대현아생일축하해징챠
헐 뭐야...
•••답글
김민국
허루ㅜㅜㅜㅜ
•••답글
  여성
레드벨벳은 컵케익이란 뜻아닌가요? 그렇게 따지면 빅뱅도 동명가수 있었는뎅... 신조어도 아니고 원래 있었던 단어를 쓰는건 문제가 되지않을것 같음...
•••답글
빵빵빵
당연히 스엠이 바꿔야지
•••답글
깅종댕
스엠원래이런거오래전에묵혀놨다가풀지안나???????이번엔급하게지었나
•••답글
둘이잘옳은길로 해결보길바람
•••
MISSA 수지
정말 바꿔야할텐데ㅜㅜ
•••답글
SeuIGi  레드벨벳
솔직히 이거는 상표를 누가 먼저 등록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는듯...
양쪽 다 아직은 그룹이름을 상표등록 안한걸로 알고있는데...

•••답글
퐁당퐁당돌
컬투
댓글 보니깐 저작권등록 해놨네염 sm이 바꾸겠죠 뭐
•••답글
조윤진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되어 있는 건 노래 아닌가요.. 그룹이 아니라
•••답글
쨌든 스엠이 바꿔야 한다고 생각함
•••
은하수 다방
법적으로 문제가 없을진 몰라도 치사하네요...
•••답글
22222 공감 법으론 뮨제없다쳐도 너무 치사한거 아닌가요....
•••
아이유 (lU)
당연히 스엠이 바꿔줘야하지 않아요..?
•••답글
Goddess
Marvel Studios  내 미래직장
스엠이 상도덕으로 보나 뭐로 보나 바꿔야 하는건 맞는데 걸리는 게 있다면 지금 댓글에 올라와있는 캡쳐본은 노래 저작권이지 그룹명 저작권이 아니라서 스엠 측에서는 법적으로 문제없다고 보고 안바꿀수도 있겠네요
•••답글
곰곰곰곰
스엠이 바꿔야짖
•••답글
저작권쪽은 노래등록한거아닌가요?무튼그건상관없을거같고 투애니원처럼 표기바꾸거나 그럴듯
•••답글
울지마 아가
바꿨으면하네요..
•••답글
음.....전에 빅뱅 데뷔전에 빅뱅이란 다른 뮤지션 있었는데 그땐 어떻게 되었는지 아시는 분...?? 문제가 없었나요?
•••답글
헐....좀 검색해보시지.
•••답글
이면상  리페이스 나와
저작권 등록하셨네 그럼 스엠이 바꿔야지 인디 무시하는 것도 아니고 검색 다 해봤을텐데..
•••답글
V.I.C.T.O.R.Y.  승.리.
바꿔야되지 않나 댓보니까 등록되어있는데
•••답글
서현진  블락비
에스엠도 로고따고 뮤비박고 했을테니 지금바꾸면 손해다 그러니 어쩔수없다...는 논리는 뭐지대체 상표등록은 안된다니까 넘어가고 저작권협회에 떡하니 있는 걸 몰랐을리가 없고 이건 후발주자 과실이니 손해가 커도 무조건 에스엠측에서 바꿔야할듯
•••답글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성시경박효신이석훈서인국빅스
2222무조건에셈에서 바꾸는게 맞고 옳은거
•••
sehunaaaa
저 저작권 등록은 그룹명이 아니라 노래저작권 아니에요?ㅋㅋ
•••답글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성시경박효신이석훈서인국빅스
그룹명이 고유명사가 아니라 등록이 안된다는 말이 있네요ㅋㅋㅋㅋ 그래도 스엠이 검색을 해봐야 하는ㄱㅔ 옳은거 아닌가요? 레드벨벳치면 나오는데.
•••
저걸 그룹명 저작권이라 말하면서 그룹명저작권 등록돼있으니 바꾸라는 댓글들이 보여서요ㅋㅋㅋ
•••
저분들 되게 억울하시겠다 몇년을 써왔던 그룹명을 대형기획사에서 신인걸그룹명으로 써버리니 많이억울할듯.. 스엠이 빨리 대처했으면좋겠다
•••답글
정 우 성  ♡ 나 : 올티짱응
스엠이 걸그룹 이름 지을 때 먼저 정한 그룹 이름이 있는 지 봐야되지 않나..?
•••답글
BEAST-龍俊亨  끼야아아
정리하면 음악저작권협회는 레드벨벳측이 이미해구요 상표권은 양측다 딸수없는상황입니다!!!!!!!!!
레드벨벳이케잌이름이니까요!!!!!!할수가!!!없어여!!!!!!
고로 음저에먼저등록한 밴드측은 할일은 다했네요
걍 좋게 ㅅㅇ이이름바꿔야될듯

•••답글
태구닝
상표등록문제를떠나서 바꾸는게예의인것가틈 저분들도원하지않고있고..
•••답글
헤헤헤헤헤
그룹명은 저작권등록이 아니라 상표등록쪽인데.. 그리고 인디그룹이 그룹명 상표등록하는경우 흔치 않아요.. 아이돌 그룹명도 상표등록하기 시작한거 얼마 안됨 이건 백프로 SM 잘못이고 공식적인 입장표명 없이 데뷔 강행하면 횡포일듯...
•••답글
만약에 에스엠이랑 똑같은 그룹명으로 다른 밴드가 노래내면 어떤 상황이 될까요ㅎ
•••
스엠이 바꿀 일은 없을 것 같은데... 아무쪼록 잘 해결 되었으면..
•••답글
한태웅(00)  십이일의기적
그룹이름겹쳐도상관은없지않나요?모아이돌그룹도이름정확히겹치는데
•••답글
아이고 왜 이렇게 출발이 순탄치를 못한지.......큽 ㅠㅠㅠ멤버들 안타깝다
•••답글
Love is an open door  그래 나잉피팬이다능
상표권은 일반적으로 아이돌 그룹들이 하고요
대부분 가수들은 안합니다

애초에 음악저작권협회에 검색을 해봐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만약 상표권이 등록되어있는 상태에서 스엠이 새로 사용하게되면 그건 범법행위지만
인디밴드분들이 상표권을 등록안한걸로 보아 그냥 상도덕의 문제네요
그러니까 스엠에 공식적으로 바꿔달라고 요구를 못하는 상황인거죠

•••답글
BLOCK RAIN  나는야 비를막는자
일단 둘다 상표명 등록은 안되어있고 인디쪽에서 먼저 레드벨벳이란 이름으로 노래냈고 그 노래가 저작권등록되어있는데 스엠에서 바꾸는게 맞지않나...
•••답글
바꿔야 될것같은데? 좀 그렇네...
•••답글
baleen  발린아 사랑해
이종현(25)
상표등록이 문제가 아니라 상도덕이 있는건데 윗 댓들 보면 닉들에 따라서 입장이 딱 반반 나뉘는게 보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엣셈 별로 관심없는데 몇분전에 신화 관련글 읽고와서 더 안좋게 보임.... 걍 강행 할거 같은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화라는 이름이 몇억이면 쟤네는 사람들이 모르는 인디밴드라 많아야 사과+조용히 해달라는 의미로 몇천정도 주고 걍 레드벨벳으로 나올듯. 이름 안바꿀거같은데~..

•••답글
DREAMS  드림 드림 드림즈 !!
오 이런 일이 있었군요
•••답글
미이<3
곰돌이푸
닻별
오잉 바뀐게 없네요...????
•••답글
치루
헐 그래서 지금은 어떻게 해결됐나요...?
•••답글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
아또기
닉네임 뭘로 하지?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행복하세요
해결 됐습니당~~~❗️❗️❗️몇년이 지났는데 끌올 됐네
•••답글
닉네임 뭘로 하지?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행복하세요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
아 해결된 건이군요! 아무 댓글도 없어서 당황했네여
•••
어떻게 해결됐나요??
•••
닉네임 뭘로 하지?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행복하세요
사진 올렸습니다!! 혹시 안뜨나요?
•••
앗 떠요!! 감사합니다 :)
•••
닉네임 뭘로 하지?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행복하세요
넹~ 즐티하세요!!
•••
해결됐다는데 갑자기 끌올되는 이유가 뭐지...
•••답글
세훈ooh  날 바라보는 눈 속 밀키웨이
요즘 왜 이렇게 옛날 글이 많이 올라오지 ㅠㅠ 새로운 글을 많이 보고싶어요
•••답글
S1+1Nee  💎샤이니사랑해💎
222ㅠㅠㅠㅠ가끔가다 제목 놀라서 들어오면 몇년전 글이고 그러네요ㅠ
•••
NiziU  make you happy💖
333 새 글이 전처럼 많이 없는건가ㅠㅠ
•••
뭔가 인티가 새로운 알고리즘을 도입한 거 같은데... 다시 예전 알고리즘으로 바꼈으면...
•••
redvelvet레벨
잘해결된일이이에요....... 요즘 우리애들글 안좋은글 위주로 끌올 너무...... 진짜 😭
•••답글
Morgan H. Stark  I love you 3000
스엠은 아니지만 이번에 싹쓰리도 원래 있던 그룹명이더라고요 거긴 어떻게 됐는지 모르겠지만,,,
•••답글
보라색
뭐 어차피 등록은 레벨이 먼저 했구만,,
•••답글
청건
뭐 어쩌겠음 상표등록이 안된다는데
•••답글
이거완 별개로 저 헤어진 다음날 노래 넘 좋아요ㅠㅠㅠ 제 최애곡
•••답글
설늙은이  기질이 노쇠한 청년
해결돼ㅆ아요 ❗️❗️❗️❗️
•••답글
쿠쿠하세요쿠쿠  지성제대소취소취
오 어떻게 됐나요?? 당시 기억 나는데
•••
공부 좀 하라고 해주세요  과제밀린게뻔하니깐요
합의 잘하고 좋게 마무리지었던 걸로 기억해요
•••
어차피곧밤이되겠지만  내일도 함께하자
어떻게 되었나요??!
•••
공부 좀 하라고 해주세요  과제밀린게뻔하니깐요
ㅇㄷ
•••
엔시티 해찬 이동혁  해챠니 주떼여😗
해결되었나요?ㅠㅠㅠ다행이다 윈윈 해서ㅠㅠㅠㅠ
•••답글
중천러  💚NCT💚아뇨 재밌어요😳
헐 이런 일이 있는 줄 처음 알았네요
•••답글
3월 9일
데뷔할 때 해결했어요~.~
•••답글
이게찐
배우 류준열
이런 일이 있었군요
•••답글
몰라 매트리스가뭔데??  언니가 베이스라면 베이스겠지
해결 되어서 다행 저는 저당시 저 그룹 좋아했었어서 기분이 좀 별로였었어요 상표 등록이고 뭐고 그룹이름 지을때 검색 당연히 해봤을텐데..
•••답글
비련  🍑🍑🍑
깜짝아 옛날 글이었네... 해결됐다니 다행이네용...
•••답글
공부 좀 하라고 해주세요  과제밀린게뻔하니깐요
이미 잘 해결한 문제인데 또 떴네여~~~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이 식단으로 3년동안 먹고 1억 받기(일요일은 자유) 도전 vs 포기..519 Tony Stark 08.13 22:11 65286 9
유머·감동 고기집가면 3가지로갈리는거274 보이프렌드 민 17:18 23453 3
유머·감동 방금자 소리바다 시상식, 어느 찍덕의 무빙...gif267 휴닝카이 08.13 21:30 71253 24
이슈·소식 샘오취리, 대한민국 티셔츠 입고 출근310 벤츄리 14:16 45894 2
유머·감동 나 악안면수술중 최고봉 본거같아... (혐오주의)264 알케이 08.13 23:56 76003 5
6772198 [단독] 자이언트 핑크, 9월 13일 연하 사업가와 결혼 "비공개 진.. 천재인 21:23 1 0
6772197 "힘을... 빌려줄까..?" 션국이네 메르 21:23 1 0
6772196 최근 일본홍수에 대한 고이즈미 발언 아야나미 21:20 124 0
6772195 일본의 신호등2 풀썬이동혁 21:12 339 0
6772194 미국 생활하던 이근 교관이 특수부대에 들어가게 된 계기 jpg 218023_return 21:04 634 0
6772193 추운게 낫다 vs 더운게 낫다8 색지 21:02 415 0
6772192 조선시대 칼 차는 법 NCT 지 성 21:00 985 0
6772191 현대식으로 해석된 전투 화살1 따온 20:58 556 0
6772190 맘스터치 신메뉴 내슈빌핫치킨 세트..jpg5 영은수 20:57 2764 0
6772189 일본 노인협회 한줄 시쓰기 우수작 모음.jpg2 제이코 20:51 1424 2
6772188 편의점샛별이 14화 김유정(스압).gif 최민호(26) 20:50 834 0
6772187 속담) 오뉴월 소불알 늘어지듯7 윤세원 20:49 1581 0
6772186 영화 할인쿠폰 세훈이를업어 20:45 472 0
6772185 시청자 눈치 안보고 방송에서 독설 날리던 명수옹.jpg3 김성규내꺼`ワ 20:40 1855 0
6772184 인스타 갬성에 맞는 액자.jpg4 더보이즈 김영 20:38 2721 1
6772183 루피 기어세컨드 vs 나루토 선인모드 임팩트 甲은???3 멍ㅇ멍이 소리 20:37 503 0
6772182 군대 선임들 tv 보는 스타일 종류 김밍굴 20:35 546 0
6772181 갤럭시노트20 울트라로 찍은 은하수8 벤츄리 20:32 1262 0
6772180 청년다방 본체 논란.JPG 션국이네 메르 20:30 1121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8/14 21:20 ~ 8/14 21:2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8/14 21:18 ~ 8/14 21: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