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외국연예  인기글  뉴스
자주 가는 메뉴
설정하려면 원하는 메뉴에서 메뉴 제목 왼쪽 ☆를 누르세요
패딩조끼 ll조회 84210l 2
이 글을 스크랩한 회원이 많습니다! l 나도 스크랩하기
 
1234

미래야 어떻게 될지 와 봐야 아는 일이지만 아이돌 세대 언급글 중 흔치 않게 기존 아이돌, 신인 아이돌 아무도 안 치는 글이라 더 흥미롭게 읽어지네요 모바일
8일 전  22:53 l 스크랩  신고   답글
ITZY 초대박 날 삘
8일 전  22:54 l 스크랩  신고   답글
GIF
일단 유나 얼굴부터 초대박

8일 전  22:54
91년생 21살  =선바
브보즈 기대중입니다... 모바일
8일 전  22:55 l 스크랩  신고   답글
내용 공감되네요 4세대는 이르지만 하나의 흐름이 될 거라는 말이요 모바일
8일 전  23:04 l 스크랩  신고   답글
이 석민  할말은해야겠어
필력 무엇... 글이 엄청 흡입력 있네요 ㅋㅋㅋㅋㅋㅋ 강다니엘 부분 소름...
8일 전  23:11 l 스크랩  신고   답글
믹스나인 센터였던 이수진도 페이브걸즈로 이번년도 초에 데뷔하는 듯 하더라구요ㅠㅠ 이번년도는 아예 데뷔 라인업이 엄청나서 기대가 됩니당
8일 전  23:42 l 스크랩  신고   답글
트레저💎❤️ 모바일
8일 전  23:44 l 스크랩  신고   답글
그냥 시간지나면 자연스럽게 세대가 바뀌는거지 뭐.. 모바일
8일 전  23:54 l 스크랩  신고   답글
글이 쏙쏙 읽히네요 전부 다 공감합니다 모바일
8일 전  23:58 l 스크랩  신고   답글
무슨말을 하고싶은지 이해가 잘되네영
8일 전  0:19 l 스크랩  신고   답글
오마이걸 진이  행복해주라 내 사랑
TXT 신인상 받아가쟈 잘되자!! 모바일
6일 전  16:06 l 스크랩  신고   답글
오마이걸 진이  행복해주라 내 사랑
선배랑 다른노선을 타더라도 너흰 잘해서 꼭 성공한 그룹이 됐으면 좋겠어..ㅠ 내가 방탄 후배그룹을 얼마나 원했는데ㅠㅠ 모바일
6일 전  16:07
봄바람이 지나도  영원히 기억해
예리하다.. 모바일
6일 전  19:17 l 스크랩  신고   답글
3세대가 너무 강하다.. 모바일
5일 전  19:09 l 스크랩  신고   답글
온옵이들  온옵오마걸
1세대(응답하라 1997세대)
엄청난 대중성(특히 엄청난 팬덤)
2세대(케이팝의 시작)
대중성과 음악성
2.5세대(본격적 케이팝의 시작)
다양한 팬층 음악성
3세대(케이팝 전성기의 시작)
본격 코어층 유입(sns와 스마트폰으로),글로벌함,뛰어난 음악성등등...
4세대(??)
인거같음...

5일 전  11:35 l 스크랩  신고   답글
TXT 응원할게!! 모바일
5일 전  13:15 l 스크랩  신고   답글
도토리참  언제나 이 자리에
워너원 응원해💙🖤 모바일
5일 전  14:52 l 스크랩  신고   답글
아 뭔말인지 알 것 같음 모바일
4일 전  18:43 l 스크랩  신고   답글
근데 솔로도 신인상에 포함인건가용?? 제작년에 청하랑 프리스틴은 서로 다른상받던데ㅜㅜ 모바일
4일 전  19:55 l 스크랩  신고   답글
솔로도 신인상 후보에 똑같이 들어가요!
4일 전  21:38
필력 좋으시다 ㅋㅋㅋㅋ
4일 전  21:38 l 스크랩  신고   답글
실격  1997 09 01
진짜 신인상 박터지네,,,, 재밌겠당
4일 전  23:41 l 스크랩  신고   답글
실격  1997 09 01
이번년도에 누가 신인상 받느냐가 이번년도 대상이랑 관심도가 거의 동일하다고 봐야할 것 같은디,,,,,~,,,, 정말 이 신인들 중 과연 누가 바늘구멍을 통과할지
4일 전  23:43
겸덕이 많아질거같음 저 신인들이 성공한다는가정하에. 일단 3세대?? (방탄 엑소 트와 등등) 아이돌들이 팬덤을 너무 꽉 잡고있음 여기서 문제는 팬덤판이 점점 축소되고있다는거임 아이돌의 신드롬을 일으키려면 10대를 강타해야하는데 1세대 2세대의 시절이랑 비교도안될만큼 10대 인구수가 줄어들었음. 근데 그마저도 지금 방탄같은아이돌에 꽉 잡혀있고.. 방탄이나 엑소의 팬덤들은 커다란데 단단하기까지함 실력좋고 멋지고 대단한 아이돌들은 계속 탄생하는데 덕질할 인구는 줄어들고있음
처음부터 해외를 타깃으로하는게아닌이상 국내 반응체감으로 판을 바꿨다 미쳤다할 그룹은 또 탄생하기 정말 어려운거같음...
모바일
4일 전  6:46 l 스크랩  신고   답글
3세대가 정말 강력하고 거의 10년가까이? 장기로가고있음 그 기간동안 스트리밍, 초동, 온갖시상식투표등등 덕질문화는 마이너해졌음 돌판을 떠나가는사람이 더 많아졌고 유입을 책임질 10대는 줄어들고 모바일
4일 전  6:51
GIF
강다니엘 대박나버리쟝 천천히 나와두대❤️❤️

4일 전  9:08 l 스크랩  신고   답글
모두 노력한만큼 성공하길ㅠㅠㅠㅠㅠ
그끄저께  22:46 l 스크랩  신고   답글
와 재밌다!! 글 진짜 잘쓰셨네요 근데 진짜 논리적이예요 납득할정도!! 저도 글쓴이분과 동의합니다! 모바일
어제  15:39 l 스크랩  신고   답글
워너원 응원해💙🖤
어제  16:34 l 스크랩  신고   답글
쨰니  순얼 김몬모
들어올 때마다 뽕 찬다 ㅜㅜ 솔로 가수 김재환 사랑해 모바일
어제  16:58 l 스크랩  신고   답글
쨰니  순얼 김몬모
우리원도 사랑해 ㅜㅜㅜㅜㅜㅜ 정말 다 사랑해 다같이 시상식에서 보면 좋겠어 모바일
어제  16:58
우리 워너원 다 대박나자 모바일
어제  17:11 l 스크랩  신고   답글
있지 사랑해
어제  17:31 l 스크랩  신고   답글
txt 신인상 주고 십내용 모바일
어제  18:24 l 스크랩  신고   답글
BTS_YOLO  BTS 보라해💜
TXT 응원해요! 모바일
어제  19:53 l 스크랩  신고   답글
로저 메도우스 테일러  써치어클린머신
이분 전에 작곡할 줄 아는 아이돌만 살아남는다? 그런 글 쓰신 분 맞죠 ㅋㅋㅋ 문체가 비슷하신듯 모바일
어제  21:48 l 스크랩  신고   답글
글 진짜 잘 쓰시네 모바일
어제  0:12 l 스크랩  신고   답글
체리우니  💙영원히워너원🖤
워너원 항상 응원해 사랑해💙🖤 👊👊☝️
어제  0:59 l 스크랩  신고   답글
치키치키촉촉 칙촉  ୧( “̮ )୨
대형 신인 많이 나오네요.. 본진 중소 신인인데 살아남길ㅠㅜㅠㅠㅠ
어제  1:16 l 스크랩  신고   답글
신인상 진짜 터진다 모바일
어제  3:03 l 스크랩  신고   답글
4세대라기엔 3세대가 너무 굳건함... 세대가 바뀔려면 그전 세대를 뛰어넘는 뭔가가 있어야 되는데 지금 3세대를 보면 역대급인것들이 너무 많아서... 아직 멀었다고 생각함
어제  4:30 l 스크랩  신고   답글
저기에 저는 추가로 유투브나 아프리카 같은 새롭게 접할 수 있는 문화가 많아지면서 판을 바꾸는 그룹이 등장하기 힘들 것 같음....일단 초딩꼬마애들만 봐도 인기가요 음중 이런 것보다 폰 붙잡고 유투브 보니까.... 모바일
어제  8:31 l 스크랩  신고   답글
1234
번호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수도권에 누가 집을 공짜로 준다고 했을 때 가장 가고 싶은 동네는?? 761 송희진 02.20 19:46 65861 0
서브웨이 인기없는 야채 TOP2 .jpg 705 MANSAE 02.20 16:43 83632 0
요즘 트위터에서 유행하고 있는 거.book 412 언행일치 02.20 16:16 89308 4
다시 17살이 된다면 닥치고 전자 vs 닥치고 후자 333 마카롱꿀떡 11:53 18894 0
요즘 tvn에서 반응 좋은 예능 두개..jpg 286 Bring back to 02.20 20:49 73541 0
6017425군대에서 후임한테 쌍욕하면서 갈군적 있다 vs 없다NUEST-W15:3010
6017424팬카페에 조병규와 열애인정 글 올린 김보라우물밖 여고15:3030
6017423애아빠의 반응속도까까까15:2910
6017422자체적으로 신문인쇄중단하는 국민일보.jpg양꼬치 떨어져15:28480
6017421대한외국인에 또다른 끝판왕으로 등장한 로이 알록 교수님.jpghwikaii15:27330
6017417용인 세계 최대 반도체 클러스터 건설 계획.jpg세븐틴 원 +15:25680
6017416에그인헬 만드는과정더보이즈 상15:243680
601741480년이나 넘었지만 왠지 추천드려도 욕 안먹을 것 같은 영화봄처녀제오시15:223870
6017413시원한 바다사진싯떼루네`ワ15:211680
6017411표정이 굳는 레드벨벳 멤버들....gif몹시호시15:2015620
6017410생일 선물 받고 오열하는 나미춘참섭15:191510
6017409카렌이 이정도로 이뻤나.jpg패딩조끼15:185250
6017407신의탑 가장 재미있었던 에피소드는?백챠15:161450
6017402고속도로 순찰대 암행 순찰차.jpg보이프렌드 동15:131350
6017401변경된 달걀 껍데기 표기기준.jpg보이프렌드 동15:113190
6017400야심한 시각 난 추게로 간다널 사랑해 영15:10760
6017399원피스) 역변한 여캐들아야나미15:104170
6017398신기한 여자친구 유주 자는모습 .jpg 9패딩조끼15:0922700
6017397어느 기업의 복권 사는 순간옹성우박우진15:081074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이슈·유머·정보 통합 게시판
인스티즈 트렌드 l수강신청네이버페ㅠㅠㅠㅠㅠ갤럭시s10익인이들ㅋㅋㅋㅋㅋ스트레스러블리즈
최근 2분 사이의 인기글 l 안내
2/21 15:26 ~ 2/21 15:28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최근 2분 사이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2/21 15:28 ~ 2/21 15:30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신설 메뉴 l 트레저 l 조병규 l ITZY l WayV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42, 5층 (역삼동, 역삼빌딩)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l 모바일 l 앱 설치
© instiz Corporation
🍑당신의 복숭아 취향은?🍑 l 7826표 참여
투표 참여 l 전체 목록 l 투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