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이슈·소식 l 유머·감동 l 정보·기타 l 영상 l 동양 l 서양 l 뮤직(한국) l 뮤직(외국)
Journeys of Inspiration ll조회 108370l 1
이 글을 스크랩한 회원이 많습니다!
나도 스크랩하기 l 카톡 공유하기
 
나훼
저는 더티요 진짜 더티냄새 맡는순간부터 머리 깊은곳에서부터 두통이밀려오고 혈압땡기고 토나올것처럼 속까지 미식거려요ㅠㅠ길에서 맡아도저러는데 한동안 친오빠가 저 더티써서 진짜 매일 아침마다 거의 울부짖으면서 일어났습니다,,
•••답글
진짜 말로 설명할수없는 불쾌하고 기분나쁜냄새로 느껴져요ㅠㅠㅠ
•••
22진 ㅏ 너무 인정이요 ㅠ 근데 좋아하는 사람은 또 환장한다는 그 냄ㅅ새
•••
헉.. 더티 쓰는데 정말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는군요..ㅠㅠㅠㅜ 우엉..ㅠㅠ
•••
저도 더티 선물받았는데 너무 강해서 못쓰고있어요..근데 잔향이 좋아가지고 ㅠㅠ 잔향 버전으로 약하게 나오면 좋으련만..
•••
헐 저랑 똑같아서 놀랐어요.. 저도 더티 진짜 싫어하는데 친오빠가 써서 어쩔 수 없이 맡고 있어요.....ㅠㅠㅠㅠ
•••
스파게티조아  냥펀치
아 맞아요 저는 더티 잔향까지 다 싫어해서 지하철이나 길거리에서 맡으면 우어어엉어 하고 도망갑니다.. 흑
•••
진심 더티 별로예여....
•••
헐 저도요 근데 주변에서 많이 쓰고 인기도 좋더라고요 ㅠ
•••
저도 더티 너무 별로예요...
•••
더티가 러쉬 더티스프레인가용?
•••
네! 스프레이로 되어있는 거요
로션이나 밤? 형태도 있던 것 같은데 저는 일단 스프레이 넘 코 아파요...

•••
저도 더티 맡을때마다 우웩 했었는데 어느순간 좋아졌어요 ㅋㅋㅋㅋㅋ
•••
맞아요.. 더티더티 하길래 저도 매장가서 맡아봤는데 우욱,, 했습니다ㅜ
•••
940922진영  GOT7
저도 더티 냄새 맡을때마다 헛구역질 나요ㅜㅜㅠ 매일 엄마 아들이 뿌리고 나가는데 뿌릴때마다 진짜 죽을 것 같아요ㅠㅜㅠㅠ
•••
진짜 공감합니다 머리아프고 헛구역질 나요ㅠ
•••
헐진짜 공감해요 진짜 헛구역질나고 머리아픈데 왜뿌리는지 이해가 안가요... 저도 친언니가 더티써서 매일매일 괴로워요
•••
빅스_라비  최적쌤 사랑해요
맞아요ㅠ̑̈ 재수 때 논술쌤이 담배 피고 와서는 그걸로 거의 샤워 하듯이 뿌려서 더 역한 냄새로 기억에 남은 거 같아요 거의 뭐 트라우마... 진짜 별로...
•••
혹시 더티가 아빠스킨 냄새 인가요 ?
•••
아빠스킨이라기보단 약간 러쉬 매장 들어갔을때 냄샌데 좀 더 시원한 느낌이라 해야할까요ㅠㅠ 여자보단 남자가 더 잘쓸 향이긴해요!!
•••
메이플 호영  천방지축 도사 호영
헐 저도 더티 싫어요ㅠㅠ
•••
IZ*ONE 김민주  예쁜 사람 최고❣
진짜 저도 싫어해요 ㅠㅠㅠㅠㅠㅠㅠ 그 냄새 맡으면 토할 거 같아요
•••
崔 勝澈  최 승철
저도 ㅠㅠㅠㅠ
•••
12월30일  
저도.. 탈의실에서 친구가쓰는데 죽겠어요 ㅜㅠ
•••
아 더티 진짜 싫어요ㅠㅠㅠㅠㅠㅠ
•••
왕자토끼  네수고는너만알면돼
마자여 ㅠㅠㅠ 냄새 연해지면 좋은데,,,, 너무 쎄서 두통이,,,
•••
아 이거 너무 공감돼요! 더티 인기 많다는 얘기 들을 때마다 나한테 몰카하나 싶은 생각이 ㅋㅋㅋㅋ 진짜 토나올 것처럼 속 울렁거리게 만드는 냄새예요 ㅠㅠ
•••
리국의  연기천재 季國毅
더티 진짜 토나와요.. 신입직원한테 자꾸 나서 이거 대체 무슨 향수냐했더니 더티래요. 그냥 연하던 아니던 이 향수는 뭐랄까 인도의 향신료 속에 파묻힌 느낌이랄까..
•••
으악 저두요....저는 진짜 스파이시하고 묵직한거 좋아하는데 더티는 토나와요...오랜만에 본 남동생이 더티스프레이뿌려서 방 들어가자마자 토할뻔했어요....
•••
 
와 나는 아메리칸 취향이었던 것이었던 것이었다.
•••답글
타바코, 이끼, 레더향 너무 좋아욧.
•••
성나정
바이레도 넘오 좋아여
•••답글
내통장 비번 0214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향 뿌릴래여
•••답글
궁딩
피드백 좋은 향수도 궁금해여!
•••답글
Journeys of Inspiration  KLM 네덜란드 항공  l  글쓴이
2월 24일에 올리신 글이라 아마 조금 있다가 저 글쓴이 기준으로 피드백 좋은 향수 목록 올라올 것 같아요. 꽤 향수에 일가견이 있으신 분이라 저도 기대하고 있어요ㅋㅋㅋㅋ

우선적으로
직접 뿌리고 사람들 반응 보고 판단해봐라고 하시네요.
"머리 아프다", "좀 독한 것 같다" - 아주 안 좋음
"너 향수 뿌렸니?" - 일부를 거슬리게 할 수 있음
"너한테 좋은 냄새난다" - 약간 긍정
"어디서 좋은 냄새 나는 거 같은데...? 너였구나! "- 아주 좋음 이래요ㅎㅋㅋ 당연한 얘기지만

+ 그리고 아무 피드백이 없다면, 그 향이 정말 약해서 남들이 감지조차 못 하거나, 아님 향을 맡기는 하는데 딱히 거슬리지 않는 경우래요.(딱히 거슬리지 않는다 = 나쁘진 않은데 좋지도 않다.)
정말 좋거나 정말 나쁘면 피드백이 없을 수가 없대요.
나중에 피드백 좋은 향수 목록 올리시면 그대로 들고와드릴게요

•••
저도요!
•••
저도여 ! - !
•••
저도 부탁드려요ㅎㅎ 이건 글 너무 재밌고 유용해요
•••
hm_son7  손흥민
우와 저도 삐삐 부탁해여 글 너무 재밌네용
•••
헉 저두요!
•••
저두요!!!
•••
저두용
•••
rosy cherry  🍒
저두요💘
•••
헐ㅋㅋㅋ저도 궁금하네요ㅋㅋ
•••
저도 궁금해요!
•••
감사합니다 글 재밌어요!
•••
보라한데이  빅히뜨조아시러?
저도용!ㅎㅎ
•••
와아 감사합니다 ❤️🖤❤️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연우진  연우진
올려주실때 삐삐쳐주셔야해요
•••
저도 삐삐쳐주세요♥️
•••
저두요 ㅎㅎㅎㅎㅎ
•••
저두 부탁드려요!!💜🌼
•••
10cm 권정열  Mattress💛
저두요..!❤️
•••
사직서  아 퇴사하고 싶다
무슨 말인지 이해되네여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전 쓰고 싶은 거 뿌리고 다닙니다
•••답글
핑크공주  이야~ 정말 재밌다아~! 힠힠
파우더리한 향 너모 좋은데ㅠㅠㅠㅠ
•••답글
D˙O
와 저도 더티 냄새는 진짜 못 참겠어요... 특히 음식점에서 나면... 지옥😭
•••답글
뉴'이스트  뉴이스트와3701시간함께하는중
더티 유명해서ㅠ친구랑 한통씩 샀는데 저는 취향 아니여서 친구한테 팔았어요...
•••답글
개여울
바이레도 좋아요....ㅠㅠ
•••답글
시무룩한지렁이
출처가 어디인가용??
•••답글
쫄깃쫄깃
헐 나 샤넬 꼬로망델 너무 좋아하는데ㅜㅠㅜ근데 이 향수는 진짜 호불호 갈리더라구여ㅡㅠㅡ
•••답글
Stray Kids 황현진
저도 진짜 더티냄새 너무 싫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맡기만해도 머리가 아파디는 기분ㅠㅠㅠ
•••답글
떼구리(24)
우리나라 사람들은 체향이 거의 없어서 그 체향을 가릴 필요가 없기때문에 연한 향수를 선호하는 것 같고 외국인들은 체향이 강해서 향수도 그걸 가리기 위해 쎈 향을 쓰는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답글
만두냥
아무래도 서양인들은 기본 체취가 있어서 강한걸 뿌려도 묻히거나 섞이는걸까요 🤔
•••답글
한국인들은 체향이 센편이 아니라 굳이 독한 향수 쓸 필요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답글
222! 굳이 향수로 체향을 덮어야 할 필요가 없는 거 같아요
•••
더티가 뭔지 모르겠지만 뭔가 제가 정말 싫어하는 그 향일 것 같아요...
•••답글
찬여ㄹ
더티ㅠㅠㅠㅠ 사용 중인데ㅜㅜ,, 불호가 더 많은 이 느뀜,,,,,,,,,
•••답글
283749
맞아요 저도 텁텁한 파우더냄새 강한 스킨냄새 등등 강한향 다 싫어해요..... 머리만 아파요
•••답글
22 특히 버스나 지하철에서 옆 사람한테서 그런 냄새 나면 진짜..ㅋㅋㅋㅋ 머리 부여잡고 가요 ㅠㅠ
•••
융ㅇ융
뜬금없지만 전 장미향이 너무너무너무 싫어요 맡으면 0.3초만에 전두엽이 쪼개질것처럼 아파요 러쉬 로즈힙 가까이서 맡았다가 하루종일 속안좋았어요ㅠ
•••답글
박우진 진 자라  부산의 자랑
저도 장미향 진짜 너무 혐오해요... ㅠㅠ
•••
햄찌슥찌  어깨빌려줄래
와 저 그거 싫어하는 사람없냐고 댓달려했는데 여기계시네요ㅠㅠㅠ 출근길부터 같은 시간, 같은 칸, 비슷한 동선으로 움직이는 여자분을 주3회정도 만나게 되는데 정말 머리 아픔+속 울렁거림 콤보였어요ㅜㅜㅜㅠㅠㅠㅠ러쉬로즈향 떡칠을 하고 오셔서 ㅠㅠㅠ그분의 존재를 항상 알게되더라구요ㅠㅠㅠ
•••
저두요
•••
와 저랑 같아요 저는 꽃냄샤 특히 장미는 정말 안 끌리더라규요 모든 제품 장미 써잇으면 다 걸러요
•••
달건  띄어쓰기없이보낼게사랑인것같애
진한 꽃향기, 진한 파우더향, 무거운 머스크 등등 향이 강하고 무겁고 진하게 나는 것들은 머리 아파서 가벼운 향만 찾아요 ㅜㅠ
•••답글
장밋빛 인생
저도 머스크, 파우더, 부케향 너모... 싫어요ㅜㅜ 그래서 저도 가볍고 시원상큼달달한 향이 아무래도 손이 가더라구요!
•••답글
최병찬(24)  971112🐣💛
톰포드 오드우드 친오빠가 쓰는데 뿌릴때마다 한대 때리고싶어요
진짜... 너무 싫어...
오빠가 싫은건지 향이 싫은건지 둘다인건진 몰라도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 독하고 싫어요ㅠㅠㅠㅠㅠ

•••답글
강멜  🌨
너무 진한건 역해요,,
•••답글
승후니  위너 행복 세게하자
헉 더티 남자친구가 뿌리면 넘 좋던데ㅠ 저는 샤넬 넘버파이브ㅠㅜ
•••답글
불고기맛팝콘
전 자몽, 복숭아 같은 이런 인위적인 과일향 나는 향수나 바디미스트 너무 싫어요ㅠㅠ
•••답글
저도요!ㅜㅜㅜ+베이비파우더 향두요
•••
저두요!! 모두가 선호한다는 그 복숭아+옅은 플로랄계열+자몽+베이비파우더+레몬 전부 극 불호....
•••
HOSHI.  960615 권순영
그래서 전 요즘 향수 안쓰고 섬유향수 소분해서 들고다녀요,, 리베르랑 멈칫 최고 도브 비누냄새 조아하시는 분들 꼭 쓰시길
•••답글
헉! 저도 도브 비누 냄새 찾고 있는데 리베르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있을까요?
•••
HOSHI.  960615 권순영
리베르 제품은 사이, 멈칫 제품은 소프트블루솝 이거 두개 향이 비슷해요!
•••
감사합니다❤️
•••
저두 궁금해요ㅠㅠ 도브 비누향 너무 좋은데...
•••
HOSHI.  960615 권순영
윗댓 봐주세용 😀😀
•••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CRUSH (크러쉬)
러쉬가면 나는 냄새가 더티인가요??
•••답글
아뇽 그건 러쉬 입욕제냄새 다 합해진거랍니당
•••
SAMSUNG GALAXY NOTE  저는 아이폰 써요
스파이시 냄새 진짜 너무 아재냄새...
•••답글
SAMSUNG GALAXY NOTE  저는 아이폰 써요
남자향수로 좀 덜 흔하고 좋은 향은 바이레도나 아쿠아디지오 정도...? +여자향수는 페레가모 인칸토참이나 미스디올 써요ㅎㅎ
•••
전 멀미 안나는 향수를 본 적이 없어요
특히 클린 웜코튼 냄새 흔한데 맡을때마다 구역질올라와요 표현이 좀 과격하긴하지만 몸에서 반응해요 엉엉 .. 딴것 구역질까진아니고 그냥 아 머리아프다.. 이정도고 쿨코튼 클린 다른시리즈 등등 다 그냥 참을만(?한데 웜코튼은 진짜

•••답글
22222222222222 전에 본진이 광고해서 클린 종류별로 샀다가 완전 장롱템 됐어요...저는 클린 거의 모든 모델이 노취인데 웜코튼은 진짜.....수퍼타이 세제에 코박고 있는 느낌이라 속울렁거려요....친한 언니가 맨날 그거 뿌려서 넘 괴롭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민윤기를고소합니다절아프게했으니까요  윤기야 사랑해
전 안나수이 로맨티카 좋아해여...
•••답글
고진고진
뭔지 모르겠으나 남자향수 자체가 다 별로ㅠ
존바바토스? 몽블랑 다별로고
유일하게 페라리 하늘색이나 클린같은거 아님 진짜 토나와요

•••답글
VIXX's Starlight  찬란히빛난8년사랑해
갠적으로 향수말고 바디미스트는 알코올향이 많이 나서 싫어요..
•••답글
닻별
아 무슨 냄새인지 알 것 같아요..
•••답글
Outro tear
더바디샵 블랙 머스크 좋아하시는 분 있나요?? 화이트 머스크도 좋음
•••답글
北 信介  하이큐!!
글자가 너무 작다.........(확대
•••답글
Feathers McGraw
캘빈클라인 원이랑 비 짱...
•••답글
워노
러쉬 로즈잼 짱
•••답글
방시혁 부인  BTS NCT 임윤아
저는 향수 말고 그 피죤 섬유탈취제 미모사인가 노란색 통에 담겨진 게 냄새 진짜 좋던데 ㅠㅠ 인터넷에서도 안 팔고 냄새가 금방 사라져서.......
•••답글
유이류
생화 꽃냄새 흙냄새 물냄새 가득한 꽃집(화원) 문을 열었을 때 풍겨오는 향이 나는 향수를 좋아하는데요... 계속 혼자만 알고 싶어요ㅋㅋㅋㅋㅋ
•••답글
이달의소녀  츄츄
혹시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ㅜㅜ 식물 관련 전공이라서 뭔가 저랑 관련있는 향수로 바꾸고 싶은데 물냄새 흙냄새 섞인 꽃집 냄새 찾고 있어요. 메종 마르지엘라 플라워 가든 살까 말까 고민 중인데 더 나은 게 있을까 해서요..!
•••
앗 저랑 취향 비슷한데 공유해주실 수 있나요
•••
조민규  사랑스런 전략고양이
저도 알려주실 수 있나요...?
•••
학 저도요ㅠㅠㅠㅠㅠ
•••
차챠챠
달달한 향수는 뭐가 좋을까요오
•••답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이호원나만봐
백화점에서 시향하는 걸로 처음 맡아본 향수가 있는데 달달한 벚꽃향 뒤에 시원한 향이 숨어있어서 좋더라고요! 샀습니다 결국
•••답글
Chaconne  엑소 엔시티 뉴동
헉 무슨 향순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
최병찬  뉴 월!
저도 궁금해요ㅠㅠㅠㅠ
•••
rosy cherry  🍒
궁금해요🥰
•••
저도 궁금해요 ㅠㅠ
•••
저도 궁금합니다!!ㅠㅠㅠ
•••
알고싶어요!!!
•••
 
BTS_LoveYourself
전 진짜 찐하고 무거운 달달한냄새 좋아하는데ㅜㅜㅜ
•••답글
ross butler
전 남자스킨냄새? 완전 좋아해요...... 취향이지만 갠적으로 스킨냄새 나면 없던 호감도 생길 정도ㅜㅜ
•••답글
김 도형
전 복숭아향이 진짜 넘모넘모 불호에요.... 너무 인공복숭아향 ㅜㅜㅠㅠ
•••답글
colesprouse
이건 뭔 향수일까요 20대 후-30대 초 여성분들이 많이 뿌리시는 거 같은데 저는 그 냄새만 맡으면 방구,,?약간 역한 냄새인데 알고보니까 향수 인거 같더라구요,,
•••답글
사람들마다 방귀나 안좋은 땀냄새라고 말하는 향들이 다 다르긴 하던데 보통 '머스크' 안맞는 분들이 그렇게 말하는 경우를 많이 봤던것같아요.
•••
헉헉 감사합니다 함 맡아봐야지
•••
ㅋㅋㅋㅋㅋㅋ 방구 ㅋㅋㅋㅋ
•••
いくた とうま  내 남자♡
머스크향은 남자 향수에서 더 많이 쓰여서 아닐거에요. 또 머스크향 자체는 향관련 제품에 워낙 널리 쓰이기도 하고요. 그리고 여성이 쓰는 머스크제품에는 보통 플로럴하거나 파우더리 향이 같이 들어가서 플로럴머스크나 화이트머스크로 쓰여요. 진하게 들어가면 무겁긴해도 방구향과는 거리가 멀어요. 제가 보기에는 머스크 문제가 아니라 꽃향에 버그리스가 섞였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버그리스가 고급향수에 들어가는데 배설물향이나요...☆ 다만 버그리스를 버로 잘못 쓰는 경우가 많아 버나 버그리스가 들어간 걸 일차적으로 거르시면 될 것 같아요!
•••
いくた とうま  내 남자♡
ㅇㅐㅁ버 그리스인데 필터링되네여..
•••
sundayoffband  day6
저는 인센스 스틱 사찰 향 같은 우드계열 향수를 엄청 좋아하는데 호불호가 심하더라고요 무슨 외국인 암내라는 얘기도,,
•••답글
초코찐빵이
전 향수 냄새 자체를 잘 못 맡아요... 저 같은 사람들은 진짜 향수 냄새에 예민하고 못 견딥니다ㅠㅠㅠㅠ 진짜 머리 너무 어지럽고 토할거 같음... 본인이 뿌린거라 뭐라고 말할수도 없고 너무 힘들어요 근데 우리 오빠가 맨날 향수 뿌리지 아나
•••답글
밍묭밍
호불호 안 갈리는 향수는 모가 있을까용
•••답글
추억의 마니  I'm fine.
저는 페라리 노란색이 진짜진짜 너무 싫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시는 맡고 싶지 않은 향...
•••답글
BOBㅢ이
글쓴이 분, 향수에 식견이 있으신 분 같은데 추천 여쭤봐도 될까요?!
•••답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앗.. 윗 분께 답변해주신 것 보고 그렇게 생각했네요..
•••
죄송해요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음 저 시원한 향을 좋아해서 추천받아 보고 싶었어요!

제가 지금까지 좋아한 향수는
돌체 앤 가바나 라이트 블루, 디올 옴므, 조말론 바질 앤 만다린, 바이레도 블랑쉬 요!!

•••
Journeys of Inspiration  KLM 네덜란드 항공  l  글쓴이
BOBㅢ이에게
에르메스 떼르 데르메스
에르메스 보야지 데르메스
메종 마르지엘라 레이지선데이모닝
세르주루텐 로
산타마리아노벨라 프리지아
프말 로디베
끌로에 시그니쳐 edp
버버리 위켄드
디올 오 소바쥬 코롱

까지 생각나는데 로디베는 장미향 있어서 호불호 갈릴 지도 몰라요!ㅎㅎ 댓글 5개까지 가능해서 하나 지웠습니다..ㅎㅎㅎㅎ

향수는 죽어도 취향싸움이라 별로일ㄹ수도 있어요..ㅎㅎㅎㅎ 바이레도 블랑쉬 보고 생각나는 것들만 바로 적어서....

•••
Journeys of Inspiration에게
와 ㅜㅜ 감사합니다 가끔 생각날때 시향하는 게 꽤 소소한 행복이라 ! 그래도 감사해요 ❤️❤️
•••
いくた とうま  내 남자♡
BOBㅢ이에게
지나가다 쓰는 향이 있어서 댓글 달아용!! 제가 에르메스 떼르 데르메스랑 보야지 데르메스 둘다 가지고 있고, 보야지 뚜왈렛하고 퍼퓸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얘기하신 시원한 향과는 거리가 있어요.
떼르 데르메스는 스모키한 향수이고 그저 스모키한 아재 스킨느낌이 강합니다. 얘는 가을 겨울에 어울리는 향수 같아요. 손은 잘 안가더라구요...
보야지 데르메스 퓨어 퍼퓸은 오드뚜왈렛보다 향이 더 추가되어 무겁고 따뜻한 느낌이 주된 느낌이고 시원한 느낌은 아예 없는 겨울향수입니다.
보야지 데르메스 오드 뚜왈렛은 시트러스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카다몬이 들어간 생강향이 독특해서 쿨한 느낌은 아닌데 취향에 그나마 맞을 수는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 향수는 뿌릴 때 종종 잔향이 다르게 남아서 그때마다 반응이 호불호가 갈리더라구요..사실 저는 처음에 살짝 취향은 아니었지만 오래쓰면서 좋아하게 된 향이어서 쭉 쓰고 있어요.
겐조 르빠뿌르쪽도 한번 맡아보세요! 저도 댓쓰니님이 쓰신 향수 싹다 좋아했는데, 르빠뿌르옴므 좋아했거든용. 글쓴이 님이 추천하신 세르주르텐 로도 좋았어요!

•••
12:45
지미추 블라썸 / 바이레도 블랑쉬,집시워터 /조말론 우드새이지앤씨솔트, 만다린, 잉글리시머시기프리지아, 블랙베리앤베이 / 크리드 어벤투스 / 딥디크 오에도, 도손, 탐다오 /필로소피 어메이징 그레이스 /에르메스 오드 메르베이+블루
이 중에 있는 것만 사도 실패할 일 별로 없을듯

•••답글
엇..딥디크 탐다오 리얼 호불호 갈리던데..
•••
정윤오(97)
베르사체 베르상스 같은 향을 좋아하는데 이런 비슷한 향인 향수 있을까요 글쓴이님...
•••답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아뇨 괜찮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혹시 너무 달달하지는 않고 백합 향이나 무겁지 않은 화이트 머스크 향이 나는 향수가 있을까요? 과일향은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와 진짜 감사합니다 향수에 대해 많이 알고 계시네요 진짜 감사해요
•••
No.9 박주형
저는 더티 환장하는데 싫어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어요.... 저는 더티 그 특유의 잔향이 너무 좋아서 길가다가도 더티 향 나면 돌아볼 정도로 좋아하는데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군요...
•••답글
베이비파우더 향수 냄새 너무 안좋아해요 ㅠㅠ
•••답글
Amadu
저도 더티향 처음 맡고 환장해서 자주 쓰고 다녔는데 친구들 중에 몇 명이 너무 역겨운 냄새 난다고 해서 진ㅁ짜 놀랐어요 ㅠㅠ
•••답글
손 가인  보고싶다
전 그냥 클린 웜코튼이 젤 낫던데...흔하긴 하지만 ㅋㅋㅋ
사실 저도 쓰다가 오빠가 그거 쓰는 거 안 이후로 안 쓰지만 ㅎ

•••답글
빅톤한승우  에프엑스데이식스
전 랑방 메리미가 너무 역겹게 느껴져요... ㅠㅠ
•••답글
스윙스  재가입
헐 저도요! 이거 시향하고 차탔다가 코에 계속 향 맴돌아서 토할 것 같아서 내려서 걸어갔는데..
•••
헐 저두요 ㅠ 저 랑방 계열이 다 별로에요 ㅠ
•••
이 정신  별이 쏟아지는 너
어 그거 제 친구가 저한테 제일 안 어울릴것 같다고 한 향수..!
•••
화애
더티 좋은데 눈물 줄줄ㅠㅠ더티 잔향이 좋아서 스프레이 워시 고체향수 등등 엄청 샀었는데 친구들 어찌 견뎠는지 궁금하네요ㅋㅋㅋㅋ 전 오히려 꽃향이나 독한 향 샤넬 넘버 5이런 거 너무 역해요..
•••답글
YG보석함
머스크나 스파이시향 진짜ㅠㅠ 전 향수랑 안 맞는 사람인가 봐요 최대한 자연스러운 비누향이나 꽃향기 또는 은은하게 달달한 과일향이 좋더라구요
•••답글
의상디자인과 사람  난한국힙합변화의징조
그냥 뿌리고 싶은 거 뿌릴래요
•••답글
으야옹
마크제이콥스 레인 남자가 쓰기에 어떨까요??
•••답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계절 상관없이 써도 괜찮을까요?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ㅎㅎ
•••
으야옹에게
삭제한 댓글 무슨 내용인지 알고싶어요ㅠ
•••
arjxis에게
첫번째 답변은 남자가 쓰기에 괜찮고 지금 같은 날씨에 어울림
두번째 답변 여름에 잘 어울리는 향수이긴하나 자기가 쓰고 싶을때 써도 괜춘

•••
으야옹에게
아하 감사합니다!!
•••
삐은이
혹시 시트러스향 여자 향수 추천해주실수 있나요??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아쿠아 디 콜로니아 같은 향수요~

•••답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그때 시향해주신분이 산타 마리아 노벨라 제일 처음 만들어진 향수라고 해서 정확한 이름은 생각 안나지만 인터넷에서 검색해본거라서 정확한지는 잘 모르겠어요ㅠㅠ
시트러스 향이 제일 강했던것 같아요~ 향수 추천 너무 감사드려용~~보통 향수에 관한건 어디서 서치하시는 편인가요??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보통 그렇게 시향해도 되나요??
저도 서울갔을때 향수 시향 하는편인데 약간 눈치가 보여서 한두개밖에 못하겠더라구요ㅠㅠ랩핑도 부탁드리기가 좀 번거로우실것같아서ㅠㅠ 근데 향수는 역시 시향하고 사는게 제일 나은것같아요!!확실히 텍스트와 달리 와닿는게 다르더라구요ㅎㅎ

•••
삐은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삭제한 댓글에게
꿀팁 너무 감사해요ㅠㅠ
코로나 잠잠해지면 한번 날잡아서 가야겠어용ㅎㅎ

•••
4호
외국인이 홈키파 향 맡고 야 니 향수 완전 스파이시하고 내 스타일이다 하는 글 생각나네ㅎ
•••답글
아낌쪄  내새끼들최고야
제가 입문 향수로 샤넬 샹스 오 땅드르 쓰는데 되게 달달한 냄새나요 향 적당히 날아가면 은은해서 20대 여성분들이 쓰기엔 좋은 거 같아요
•••답글
뿌뿌빠빠  움켜쥐고 난 널 향해 분다
저는 친구랑 러쉬 레몬트리 맡아보고 너무 좋아서 사와서 사용하는데 친구 두명은 너무 싫대요... 우리 둘은 너무 좋다고 싸우고... 근데 그 친구 두명이 좋다한 향기는 저한테는 별로였어요 향은 개인차가 심하고 호불호도 심한거 같더라구요ㅠㅠ 누구나 인정할 만한 좋은 향을 찾고 싶네요ㅠㅠㅠ
•••답글
꽃게파스타먹고싶다  
전 이상하게 빅시 향수가 그렇게 취향이예요......... 딥디크 조말론은 향 전부 다 안맞았는데 ㅠㅠㅠ
•••답글
헐 저두요... 은은하고 적당히 달달해서 너무 좋더라구요!!
•••
헉 저는 전남친이 더티 썼는데 금방 막 뿌린 냄새는 엄청 독하고 별로인데 잔향이 너무 좋더라구요 ㅠㅠㅠㅠㅠㅠ 제 최애 향수는 제니퍼 로페즈 향수..
•••답글
사도세자
딥디크 탐다오 좋아하시는분....? 진짜 아무리 뿌려도 안질리네여...
•••답글
뭐 어쩌라고;  뭐하자는거지
저요저요저요 시원하고 가벼운 향이 취향인 편인데 딥디크 탐다오 처음 맡아보고 머리 맞은 것처럼 너무 좋았어요 남자 향수는 평생 탐다오가 최애일 것 같은,,
•••
전 여잔데도 탐다오 뿌려요 ㅎㅎㅎㅎㅎ 넘됴아
•••
넵튠  Drive 넌 언제나 낙원
와악 댓글에서 탐다오 언급 찾고있었는데..!! 저 탐다오 처돌이에요ㅠㅠㅠ 진짜 너무 좋아서 미칠 정도... 이니스프리 핸드크림중에 가을낙엽인가? 초록색 나뭇잎 그림있는 핸드크림이 탐다오 잔향이랑 똑같아요!! 대신 바르는 순간에만 향나고 금방 날라가버려서ㅋㅋㅋ 자기 전레 베게에 탐다오 뿌리고 그 핸드크림바르고 자면 진짜 행복하게 잠들 수 있어요ㅠㅠ
•••
석가모니  나무아미타불
향수 20개 정도 있는데 다 느낌 다르거든요 근데 정말 취향이 다양해서 어느 향수 뿌리던 호불호는 항상 갈리는 것 같아요
•••답글
잇몸
조말론 우드세이지 앤 씨솔트 진자 좋아요ㅜㅜ 지속력이 아쉬운 것만 빼면••
•••답글
딥디크 오 모헬리도 진짜 사랑하는 향수임다,, 롤온 향수였는데 뚜껑이 열렸는지 가방에 다 샜었는데 그 잔향이 진짜 좋았어요ㅜㅜ
•••
소정환
약간 레몬 라임 계열 시트러스 좋아하는데 지금 쓰는 게 지속력이 너무 안 좋아서요ㅠㅠ시트러스가 지속력이 좋을 수가 있나 싶긴 한데 ㅠㅜ 저 위에 댓글 다신 시트러스 향수들도 저런 상큼한 향인가요??! 지금 쓰는 향수에 베르가못 레몬 라임 이렇게 들어가요! 음 그리고 조말론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도 좋긴 했는데 조말론은 다 코롱이길래 지속력이 좀 걱정돼서,,, 딥디크는 대체로 타입 아니었긴 한데 그나마 네롤리..?!취향은 대략 이런데 혹시 지속력 좋은 향수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답글
Journeys of Inspiration  KLM 네덜란드 항공  l  글쓴이
향수 이름 뒤에 EDT말고 EDP 돼 있는 걸 사면 그나마 지속력은 당연히 길어지고 향 자체도 깊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거는 시향을 하면 티가 나서 같은 향수 EDT EDP를 맡아보셔야 해요! 오히려 EDP의 깊은 게 같은 향이라도 더 역하게 느껴질 수 있어서요!

그리고 시트러스 계열 자체가 지속력이 약하죠ㅎㅎㅠㅠㅠㅠㅠ

오래가는 시트러스하면
아쿠아디파르마 콜로니아
아쿠아디파르마 에센자
르라보 ㅂㅔ르가못 요!
근데 시트러스는 진짜 EDP 많이 못 본 거 같고 EDP라 해도 다른 EDP만큼 막 길지가 않아서...ㅎㅎ

•••
맞아요...시트러스 좋아하는 취향을 바꿀 수도 없고ㅠㅡㅠ 감사해요 다 시향해볼게요!!
•••
딤섬  호록
바이레도 블랑쉬랑 모하비고스트 진짜 좋음
•••답글
행복한 쿼카
향 찐한거 진짜 머리아파요 향수보다 갠적으로 샴푸, 바디워시,로션, 섬유향기 더 좋음
•••답글
이 정신  별이 쏟아지는 너
여러분 입생로랑 파리지엔느 향수 향 어때요.... 설명은 제.취향 저격이라 ...시향없이.구매했는데 막상 와서 맡아보니 별로던데 다른 분들은 파리지엔느 향 어떤가요?
•••답글
Finn Wolfhard.  Loser Club
혹시 약간 비누향? 세탁물향인듯하다가 베리?계열 향이 은은히 같이 나는 향수 아시는 분 있나요 ㅠㅠ
•••답글
지혜
전 플로랄계열 너무 싫어요 무조건 프루티+머스크 달달싸름
•••답글
전 화이트 머스크 냄새가 그렇게 싫더라구요ㅠㅠ 하루종일 토할거 같고 바깥공기 냄새가 그립고ㅠㅠ 가벼운 향이나 시원한 향이 최고인거같아요ㅠㅠ
•••답글
하순모주
전 그냥 온리 비누향.. 쵝오..,.
•••답글
XIU  인간으로서 인간을 사랑하겠다는
샤넬 가브리엘 향 좋아용ㅎㅎㅎ 넘버5 사려다 시향해보고 제 스타일이라 샀는데 굿입니다
•••답글
별둥이
전 여자 향수는 향 정말 가리는데 남자 향수는 거의 다 좋아해요 ㅠㅠㅠㅠ 완전 설렘
•••답글
머스크 계열이나 라벤더 최악 더티도 최악 ㅠㅠㅠ
•••답글
Promise the moon  
공감 독한향수,머스크 파우더 향 다싫음
•••답글
별다섯  노다니엘노라이프
개인적으로 너무 인위적인 과일향이나 달달한 냄새 불호ㅜㅜㅜㅜㅜㅜㅜㅜ
•••답글
루비 길리스  Romantic Girl
전 베이비파우더 향만 못맡겠어요
진짜 멀미하는 기분ㅠㅠㅠ
장미향. 달달한 향 좋습니당

•••답글
함께 나락까지 갈까.  ..여기가 제 나락이에요...
혹시 저 아무나 조언해주실수있나요??ㅠㅜ제가 향이 몸에 잘 안남는편인데 오래가는향수 있나요?ㅠㅠㅠㅜ보통 머스크나 시트러스나 비누향 좋아합니다ㅠㅠㅜ
•••답글
꽃송이가
가볍고 시원한 꽃향기 제발 추천해주세요ㅠㅠㅠ 랑방 에끌라드 아르페쥬 비슷한 향이욥!!
•••답글
치이즈육포  "你特别好子,我喜欢你"
여러분 향수를 구석구석 총 다섯번은 뿌리는데 (섬유에다가도 뿌리고 살에다가도 뿌려요)(유명한 향수는 거의 다 사봤어요) 분명 집에서 나가서 지하철탈때까지만해도 향이 있는데 왜 친구들은 저를 만나면 향수 뿌린지를 모를까요 원래 자주 뿌려야하눈건가요?
•••답글
Solitary Illusion
매일 안씻는데다가 입던 옷 쉰내날때까지 안빨면서 향수 혐오한다고 썩은 냄새 뿌리는게 더 구역질납니다... 향수에 파묻힌 느낌이라도 차라리 그 향기만 맡을래요
•••답글
인정이요 하물며 친구들끼리도 좋아하는 향과 싫어하는 향이 반대인데.. 서양에서 유명하다고 들어온 향수 맡아보면 너무 올드하고 무겁고...나이든 느낌나요
저는 꽃 향기도 싫어해서 달달한 냄새만 사용해요 달달한 냄새에 살짝 머스크향 나는게 좋더라구여!!

•••답글
김원필˙
아빠스킨냄새 조아함 ㅎㅎ
•••답글
KEKEN_O4O6
더티 너무너무 시러요ㅠㅠㅠ 코 아픈느낌??
•••답글
곰돌이의 아침
샤넬 코코는 어떤가요?
•••답글
도겸'
전 걍 향수뿌리는 사람을 안좋아해요..ㅠ 그냥 계속 같이있는데 계속 냄새를 맡게되면 어지럽고 코아픔..ㅠㅠ 그냥 핸드크림정도가 나은듯..ㅜ
•••답글
2222222 헉 저랑 같으시네요
•••
La Rouge
스파이시 안 좋아하는데 오드 우드는 괜찮던데.. 너무 묵직해서 그런가. 하긴 시향하면서도 단독은 어려울 것 같다 생각 들기도 했어요.
좀만 진해도 !!민폐다!! 생각하는 것도 맞는 것 같고, 향에 예민한 사람들은 진하지 않아도 향수 뿌린 자체를 싫어하기도 하고 그렇더라고요ㅠ
저는 달달 여리여리 쪽은 아니라 항상 부모님께 취향으로 한소리 듣는 사람ㅜㅜㅜㅜㅜㅜㅜ

•••답글
뎅댕규
근데 사람들 취향도 다 다르고... 바디퍼퓸은 뿌린느낌도 안나고 그래서 전 그냥 내맘에 드는거 나한테 어울리는거 뿌려요.. 향수 무조건 싫어! 이런사람도 있고 다른사람들 취향 다 맞출수도없고 그냥 뿌림...
•••답글
언더더
전 진짜 달달한 향기 너무 싫... 향기가 거슬릴 수 있구나를깨닫게 해주더라구요... 그리고 올리브영이나 이런 곳에서 몇 천원 주고 사는 과일 향 나는 것도...
머리아프고 코 맵고 구러더라구요ㅠㅠㅠㅠ
비누나 샴푸냄새가 최고...

•••답글
邊伯賢˙
오드우드 투스칸레더 다 최애인데,, 오드우드는 진짜 사람 매력있게 만듭니다 ㅠㅠㅠㅠㅠ
•••답글
永恩秀  죽으면 죽는 거지
마크제이콥스 데이지 드림 향 좋아욥...
•••답글
ITZY 최지수
글 쓰신 분이 향수에 관한 식견이 높으신 것 같아요! 좋은 글 퍼 와주셔서 감사드려요 오랜만에 유익한 글 잘 읽고 갑니다! 저분이 다음에 어떤 향수를 추천해 주실지 궁금하네요 ㅠ_ㅠ
•••답글
@BAP_Bangyongguk  뽀뽀할래? 대
저는 돌체앤가바나 로사 엑스첼사 오드퍼퓸 쓰는데 정말 꽃향나고 제취향이에욤 요즘은 ck one 쓰는데 딱 남자 스킨 향 나지만 남는 잔향이 좋아서 계속 쓰는 중입니다 ㅎㅎ
•••답글
보라한 태형
혹시 달달하면서 은은한 향수 아시는분 계실까요..? 지금 시원한 향 쓰고있는데 주변분들이 저는 달콤한 향이 더 잘어울릴것 같다고 해서 ㅠ ㅠ
•••답글
미스디올 좋아용
•••
랑방 메리미 좋아여
•••
샤넬 샹스 오땅드르요!
•••
아뜰리에 코롱 시향한번해보세용!! 달달하면서 상큼한 향 많아용 ㅜ
•••
랑방 잔느요! 잔향이 달콤합니당~~
•••
헉 많은 분들이 답글 달아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모두 꼭 시향 해볼게요!!
•••
 
970214 재현
ck one 진짜 최고.... 이거랑 겐조 플라워바이플라워? 그거랑 엘리자베스 뭐시기 라벤더 최고임
•••답글
JUNG YUNO  My Motivation
르라보 네롤리, 끌로에 노마드, 끌로에 EDP, 끌로에 EDT, 빅토리아 시크릿 레몬 아이리스, 조말론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조말론 우드세이지 앤 씨솔트, 필로소피 어메이징 그레이스, 제니퍼로페즈 글로우바이제이로 / 무겁거나 좀 따뜻한 향..?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 향수들은 무겁지도 않고 다 제 취향이여서 꾸준히 쓰고 있어요!! 빅시랑 노마드는 주위 지인들한테 향 좋다고 몇 번 칭찬(? 도 받았어요ㅎㅎ저랑 향수 취향 같으신 분들 참고하시길...
•••답글
감사합니다 선생님!!
참고해서 시향해볼게요

•••
혹시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실제 사용했을 때 어떤 향인지 알 수 있을까요?
•••
JUNG YUNO  My Motivation
음 향은 어떻다고 표현은 잘 못하겠는데 너무 가볍지만은 않아요! 잔향이 되게 좋거든요ㅎㅎ되게 은은하고 여름에 뿌리기 좋은 향이라고 설명드리면 이해가 가실까요ㅠㅠㅠ
•••
빅시 레몬 아이리스 검색해봐도 잘 안나와서요ㅠㅠ 혹시 어떤 향인지 대충이라도 알려주실 수 있나요??
•••
전 우드향 좋아하는데 사람들이 절냄새 난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ㅜㅠ
•••답글
악ㅋㄱ ㅋㄱㄱㄱ ㄱ저도 그런데 동지가 있다니ㅋㄱㄱㄱ ㄱ받고 머스크향도 좋아혀서ㅠㅋㄱㄱㄱ
•••
주렁이다  👍🏻
저도 우드향이랑 머스크ㅠㅠ완전 좋아해요!!!
•••
sodnek
섬유유연제 향 나는 향수 추천 좀 해주세용 ㅜㅜㅠㅜ
•••답글
기기기기릿  Never Mind
샴푸향나는 향수는 없나요???
•••답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기기기기릿  Never Mind
감사합니당~
•••
와송
에어린 이캇자스민, 바이레도 블랑쉬, 아닉구딸 로즈폼퐁 진짜 좋아요!!! 이용하고 냄새좋다고 뭐냐고 다들 물어봤던 탑3임
•••답글
특히 에어린 이캇자스민이 은은하게 오래가는것같음
•••
Sabrina Claudio  후린 기억속의 그대
전 러쉬 러스트가 제 인생향입니자,, 이것보다 좋은 향 살면서 절대 맡아본 적 엄숨 ㅠ
•••답글
Sabrina Claudio  후린 기억속의 그대
꽃향기랑 파우더리한 향 절대 싫어여ㅠㅠ
•••
소혜
저는 딥티크 플레르드 뽀... 사랑합니다...
•••답글
우성현
브랜드향수는 아니지만 북퍼퓸(중에 몇개) 향 진짜 너무 좋고 지속력도 너무 좋은데 가성비도 좋이서 엄청 애용중ㅠㅠ 주변에 선물하기에도 좋고 북퍼퓸 모르는사람들도 향맡아보고 다들 하나씩 삼ㅋㅋㅋㅋ
•••답글
아 (Feat. jungmin)  크래커
약간 뭐더라 싸한 나무향 저는 좋더라구요 근데 확실히 밖에서는 못 뿌리고 다닐 거 같아요ㅠㅍ
•••답글
국내최초 부씨연예인  부승관(23, 세븐틴)
지금까지 랑방 메리미, 에끌라드 아르페쥬, 페라가모 세뇨리나 오드퍼퓸 이렇게 써왔는데 아직까지 제 맘에 1순위 향수는 찾지 못했네요ㅠ
•••답글
바른사이
저는 샤넬 no.5 진짜 좋아하는데 저기있는 파우더향이넹요ㅜㅜ 근데 너무 제취향이라
•••답글
바나나바나나
저 향수 찾아요!!!
💛향 잘 아시는 분들 알려주세요!!! 💛장미향 데이지향 이런 꽃향 말고 그냥 꽃집 문 딱열고 들어가면 나는 생화 냄새 나는 향수 아시는 분 계실까요?!!!

•••답글
롬브르단로요!!! 말씀하신 장미향에 포함되지만 그 생화 특유의 꽃줄기 향 아시나요...?? 그런 향 나서 인위적이지 않고 좋았어용
•••
와 너무 감사해요!! 기억할게요!!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와 설명 정말 대박이에요!!ㅠㅠㅠㅠㅠ너무 감사합니당ㅎㅎ덕분에 향수에 관심이 많이 생겼어요💛
•••
나가  이영싫
더티스프레이 전 좋은데 엄마는 곰팡이제거제 같다고 해서 웃겼어요 ㅋㅋㅋㅋㅋ
•••답글
나아
첫향은 싸한데 나중에는 시원한향 나는거 뭔지아시나요?ㅜㅜ
•••답글
PARAN  파란,빅스
저는 체취에 민감한 편인데 본인 체취와 맞지 않는 향수 쓰시는 분들 만났을 때 향이 따로 놀아서 괴로워요ㅠㅜ 두통을 유발,,
•••답글
체취랑 따로노는 향은 어떤 느낌인가요 hoxy.. 어울리게 사는 팁ㅇㅆ을까요
•••
PARAN  파란,빅스
본인 체취를 모르신다면 잠옷 상의 안쪽을 맡아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체취가 외국인처럼 진하고 강한 친구가 파우더리한 향수 뿌리니까 정말 싫더라고요ᅲᅲ
•••
뇨뇬
전 패츄리?향이 좋더라고요ㅎ 혹시 패츄리향 나는 향수 추천해주실분,,ㅎ
•••답글
향수는 모르겠고 르부르켓 핸드크림중 패츄리 향이 있어요! 한번 사용 해 보셔요 ㅎㅎ
•••
감사합니다 ㅎ
•••
하늘초승달
저는 러쉬 레몬가든인가? 데디스 레몬트린가? 그거 쓰는데 너무 좋아용 뭔가 레몬향 나면서 러쉬향..? 암튼 좋음
•••답글
대디스 레몬트리 가든이용! 지금 쓰는 데 상큼하고 조아요
•••
하및  ハイキュー
혹시 미니소 섬유탈취제 오션브리즈향 아시는 분 있나요ㅠㅠ 이젠 안 파는 것 같은데 정말 독하지 않고 은은하고 친구들이 다 좋다고 했었는데ㅠㅠㅠㅠㅠㅠㅠ 하... 이제 안 팔아서......ㅠㅠ
•••답글
우리나라는 향수보다 살냄새에 취향이 있는경우도 많은듯...로션 비누 샴푸같은 생활냄새(?)
•••답글
굔쥬님  19920708
베이비파우더향...넘나시른갓
•••답글
가을이 오면  🌳✨💛
포도향?에 가까운 향수 추천해주실 분 ..!!
•••답글
느엉이
그냥 베이비파우더향아니고 엄청엄청 무거운 파우더향 진짜 맡기만해도 구역질나요ㅠㅠ 이거 대체 무슨향인가요ㅠㅠ
•••답글
뿌웅
혹쉬 깔끔하고 상큼한 향으로 추천해주실 수 이나요 ?? 피죤 향도 좋아해용
•••답글
azzin0206
다우니가 최고..ㅠㅠ 섬유냄새가 제일 좋아요
•••답글
I WAIT
중성적이면서 포근한 향수는 뭐가 있을까요ㅠㅠㅠ
•••답글
초록색 옷이 젤다죠?  아뇨 루이진데요
여기 향수 잘알이 많으신데 혹시 조말론에 진저앤넛맥?향이랑 비슷한 향수 아시는 분도 계실까여??ㅠ 저 그향 너무 좋아서 나중에 이향이 어울리는 남친을 만나서 이 향수를 선물해야지 마음먹었는데 단종이래요...ㅠㅜㅜ
•••답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초록색 옷이 젤다죠?  아뇨 루이진데요
헐...!!ㅠㅜ 감사합니다!
•••
天王 はるか  세일러 우라노스
혹시 이니스프리 rainy 0520 바디워터랑 향 비슷한 거 아시는 분 계실까요 ㅜㅜ?
•••답글
Journeys of Inspiration  KLM 네덜란드 항공  l  글쓴이
크리드 자스민 임페라트리스 유진
디올 어딕트 (남색병)
본드 넘버9 햄튼
런던 버버리

추천드려요!ㅎㅎ 제가 무슨 향인지 모르겠어서 레이니 0520 노트 계열 참고해서 적은거에요!

•••
우익 + 조작 + 접대부 대동  인생바꿔치기당한피해자보상부터~
조말론 넥타린 블라썸 앤 허니에 빅시 블러쉬 섞어 뿌리는것만 4년가까이 하고있는데 최고입니다,, 단점은 블러쉬가 단종됨 하아
•••답글
리파베
클린쿨코튼
토스 흰 기본향수 쓰는데
혹시 깨끗 비누 레몬 민트 향 위주인 향수 추천해주세요!!

•••답글
안 독한 남자향수 추천해주실수 있나여 ㅠㅠ 중성적인향...?
•••답글
넵튠  Drive 넌 언제나 낙원
샌들우드+머스크 향 딥티크 탐다오 추천이용! 첫향은 진한 샌들우든데 잔향이 파우더리하고 묵직하게 남아요! 전체적으로 부드러워서 독한 느낌은 없어요!! 머스크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들 좋아하시는데 이게 남자향수로 유명하지만 여자분들도 쓰시는 중성적인 향이에요ㅎㅎ 기회되면 한 번 시향해보셔용!!
•••
앗 감사합니다!!
•••
X1(엑스원) 남도현  PANDAKIDS
체리향 나는 향수도 있을까요?
•••답글
345
여기 향수 잘 아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혹시 섬유유연제나 샴푸 느낌의 향수 추천 해주실 분 있나요??
•••답글
향수까진 아니고 바디 미스트인데 멈칫 소프트블루솝 향이 비누+샴푸 이런 부드럽고 은은한 향기가 나요! 도브 바디워시랑 비슷한 향 이랄까요..
•••
헉 감사해요ㅠㅠ 사서 한번 써볼게요!!
•••
ssfw61
이건 취향이 아니고 몸에서 나는 체취때문일건데...한국인은 원래 액취가 없는 유전자라 향기가 원래 갖고 있는 개인의 체향과 어우러질때 좋아지는 농도를 좋아하는 것이고 그외 국가는 사람 자체가 액취가 심한 유전자라 자기 고유체향+액취를 커버할 수 있는 강한 향이 어울릴 수 밖에 없어요. 아무튼 우리나라 사람들 고수향 싫어하는 사람도 이런 냄새나는 유전자에서 기인한거라고 들었는데. 당연히 취향 이럴 수 밖에 없음.
•••답글
우리집장독대
갠적으로 끌로에 edt, 끌로에 노마드 좋아하는데 애들은 그렇게 좋아하지 않더라구여..
•••답글
민윤기(24)  민윤기부인입니다.
랑방 모던프린세스 조아용
•••답글
서울과기대 산업디자인과 21  서울과기대 디자인과
어떤 향인가요?? 계절 상관없이 쓸 수 있을까요??
•••
민윤기(24)  민윤기부인입니다.
약간 파우더리하진 않은 포근한 꽃향 +바닐라향 + 약간 화이트초콜릿 같기도 하고 그래요! 되게 공기가 분홍분홍해질 것 같은 향기입니당
•••
서울과기대 산업디자인과 21  서울과기대 디자인과
많이 들어는봤는데 한 번도 맡아본적이 없어서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세요!
•••
민윤기(24)  민윤기부인입니다.
넵 과기대님도 건강조심하시고 좋은밤 되세용💜
•••
동화같은 삶을 살자  가장해로운충은대충!
근데 아무래도 서양이 향수도 많이 뿌리고, 체취가 좀 있는 편이라 센거 아닐까요
•••답글
Daniel Jacob Radcliffe  내 인생의 하이라이트
프리지아나 배르가못 향이 나는 향수 추천해주실 분 계실까요ㅠㅠ 엄청 찾고 있는데 잘 안나와서요..
•••답글
음..조말론 잉글리시 잉글리시페어 앤 프리지아 시향해보셨나용?
•••
Daniel Jacob Radcliffe  내 인생의 하이라이트
아니요! 해보려고 했는데 아직 못했어요ㅠㅠ 유명해서 알고 있는데 좋다는 사람도 있고 별로라는 사람도 있어서 고민 되더라구요..
•••
저도 그런 계열 좋아하는데 세 병이나 비웠을 정도로 잘 쓰고 있어요~ 아랫분께서 추천해주신 산타마리아노벨라 프리지아도 소유하고 있는데 조말론 제품하고는 완전히 다른 느낌이에요. 조말론 제품이 더 딥한 향이고 중성적인 느낌이 강해요! 산타마리아노벨라 제품은 비누향? 자연스러운 살냄새에 가까운 향 입니다ㅎㅎ 각자의 매력이 있어서 그 날의 기분에 따라 바꿔 사용해요 :)
•••
Daniel Jacob Radcliffe  내 인생의 하이라이트
오.... 꼭 둘 다 사서 써봐야겠어요! 너무 감사합니다ㅠㅠ
•••
산타마리아노벨라의 프리지아도 달콤한 프리지아 향이에요ㅎㅎ
•••
Daniel Jacob Radcliffe  내 인생의 하이라이트
감사합니다!🥰
•••
141792_return
저는 조말론 진저릴리랑 딥티크 필로시코스가 인생 향인데 혹시 추천해주실만한게 있을까요?? 산타마리아노벨라 라나도 좋아하고 랑방이나 필로시코스, 클린의 향수는 대부분 취향이 아니었어요..ㅠㅠ
•••답글
동그라미 사랑
엘리자베스아덴 그린티처럼 그린티 향 나는 향수 없을까요?? 그 향이 너무 좋은데 지속력이 짧아서 아쉬워요ㅜㅜ 향잘알분들 부탁드려오!!
•••답글
웅앵응
저 진짜 몇년동안 찾고 있는 향 찾아요💚되게 달달하고 멘토스가 생각나는 향💚이였어요 중딩때 선생님이 뿌리셨는데 성인이 된 지금까지 생각나고 꼭 찾고싶네요ㅠㅠㅠ혹시생각나는 향수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답글
넵튠  Drive 넌 언제나 낙원
전 진짜 제 인생향수 딥디크 탐다오 ㅠㅠ 원래 찾고있던 향이 있었는데 그걸 몇 년 동안 못찾아서 포기하던 참에 우연히 맡고 탐다오에 빠져서 허덕이고 있어요ㅠㅡㅜ 플레르드 뽀 인기많던데 갠적으로 별로였구.. 더티는 수건 제대로 안 말린 물내라서 너무 싫고.. 탐다오도 절냄새난다고 싫어하는 사람 많아서 향수는 진짜 취향탄다는거 깨달은,,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슈·소식 본인 기준, 공짜로 줘도 안 먹는 과자는? 333 초코틴틴세븐 04.03 22:52 18491 0
이슈·소식 오피스텔 100만 원짜리 청소대행 후기 (혐오주의) 260 하루히루 04.03 13:57 57864 0
유머·감동 2019 롱헤어 관련 가장 많이 검색된 셀럽 두 명 249 세훈이를업어 04.03 13:56 60644 28
유머·감동 여자한테만 총기 허용하면 어떨까? 201 아이오아이 김 04.03 12:18 48365 0
유머·감동 라면에 이것만은 정말 넣기 싫은것은? 177 유기현 핑크머 2:29 7403 0
6687494 마초향수/범죄자(?)향수 구분해준다 Journeys of I 0:21 342 0
6687474 근데 강간이 왜 중범죄임? 80 Journeys of I 0:12 10505 2
6686894 [뮤뱅] 오늘자 1위+점수.jpg 휴닝카이 04.03 18:23 451 0
6686536 28년전 군대.jpg 힘을내라전북 04.03 14:13 609 0
6685883 새로운 K-POP 걸그룹 '케이팝갱' 데뷔 예정 21 아이린(IRENE 04.03 00:35 7912 0
6685359 잘못하면 응꼬 찢어지는 위험한 행동.jpg 힘을내라전북 04.02 18:28 1250 0
6685357 가수 유승준, 비자발급 소송에서 승소.jpg 힘을내라전북 04.02 18:28 534 0
6685353 거의 30년전의 새마을호.jpg 힘을내라전북 04.02 18:24 515 0
6685221 전국 최저 중.고딩 교통비.jpg 2 힘을내라전북 04.02 16:36 698 0
6685219 초등학교 운동장에 놓여진 3대 살인기구들.jpg 1 힘을내라전북 04.02 16:34 1192 0
6685197 우리나라가 개도국 버틴게 얼마나 양심없는지 보여줌 어벤져스 어셈 04.02 16:20 2982 0
6685133 예쁜서우와 힘쎈 우진이 2 이 댓글은 제 04.02 15:17 3159 0
6684892 적반하장도 유분수.jpg 2 힘을내라전북 04.02 11:48 905 0
6684887 유승준 "똥은 더러워서 피한다".jpg 5 힘을내라전북 04.02 11:45 1359 0
6684880 비자발급 소송에서 이긴 유승준.jpg 힘을내라전북 04.02 11:44 758 0
6684873 28년전 새마을호.jpg 힘을내라전북 04.02 11:40 627 0
6684754 속보) 전북 열다섯번채 확진자.jpg 힘을내라전북 04.02 10:45 696 0
6684673 전국에서 젤 저렴한 중.고딩 교통비.jpg 1 힘을내라전북 04.02 09:40 959 0
6684667 아침부터 화나게 하는 딸래미.jpg 힘을내라전북 04.02 09:33 1443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이슈·유머·정보 통합 게시판
인스티즈 트렌드 l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최근 2분 사이의 전체 인기글 l 안내
4/4 9:14 ~ 4/4 9: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최근 2분 사이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4/4 9:14 ~ 4/4 9: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모든 게시판이 인기척도 하나 없네요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