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댓글
호빗러빗 ll조회 91544l 6
 
도영아_  하다가 멈춘 얘기는
당연히 그래야져,,
•••답글
도영아_  하다가 멈춘 얘기는
2-3년 지나고 다큐 나와서 눈물 흘리면서 후회하고 반성한다 앞으로 음악으로 보답하겠다 뭐 이런거 안 하셔도 돼요..ㅎ
•••
donut worry  be happy
222 나오지 마세요 절대
•••
BTS_지민  항상 행복하길 💜
555555
•••
언제나 비투비  비투비오래오💙
88 보답 안 바랍니다
•••
9999제발 안바랍니다 제발
•••
10 하나도 안바라요 대중한테 보답할 필요 없죠....그냥 민아한테 진심으로 사과하시길....
•••
차준호우  변백현
BBOZ  항상 알아서 잘해요
루뜨린  우리 워너원 사랑해
쇼콜라 메이율  ✨발푸르기스의 밤✨
토끼병아리  🐰🐥
20 후회한다느니 어렸다느니 철이 없었다느니... 그런 말은 말아 주세요
•••
예그리나  너는 LOVE❣️
22........
•••
젤리박사  찔깃찔깃달코로롬
윤정한부인  19951004
중단 말고 아예 연예계에서 떠나주세요
•••답글
임수정
은퇴하셔야죠
•••답글
은퇴가 아니넴...
•••답글
金藝琳  💜김예림💜
민아한테 제대로 사과하세요
•••답글
민아인스타보니깐 와서 사과 했다고는 하네요....그래도 참,,,
•••
金藝琳  💜김예림💜
네 그건 알아요 저는 마지못해 한 사과말고 진정성 있는 사과를 바라는 거에요
•••
아 아예 모르시는 줄 알고 이야기한거에요 그러게요 진정성이 안느껴지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 죽으면 될까라고 하면서 사과라...참
•••
사과 같지 않은 사과라고 했었어요 민아가
•••
네네ㅠ 저도 봤어요...그게 참 사과인가 싶네요
•••
와서 칼찾았다는데요....
•••
金藝琳  💜김예림💜
지민이 칼 찾은거에요 제대로 읽으신 건가요
•••
???아 대댓 잘못 달았어요...ㅎ밑에다가 달았어야했는데
•••
뇨뇬님두 지민이 칼 찾은 걸로 이해 하신 것 같은데요?!
•••
오징오
반성하시길..
•••답글
Scentist  빅스 대박나는 향 안 나요?
왜 은퇴가 아닌가요
•••답글
차학연_  좋아해
중단이요? 나중에 또 뻔뻔하게 나온다는 소리 아닌가요
•••답글
팅동
그래 잘 도망가,,
•••답글
ㅋㅋㅋ당연한거고 지금 반성하고 있을지는 의문....또 엄한데 성질부리고 있는건 아닌지^^..
•••답글
IZ*ONE 강혜원
정순
2-3년 정도 뒤에 그 때 힘들었다고 하는 랩 같은 건 내지 말기를
•••답글
X1남도현  모르겠어요 바보
진심으로 본인의 잘못을 뉘우치길 바랍니다
•••답글
이지금_은동  LOVE, POEM
은퇴를 하셔야죠 탈퇴하고 활중만 하면 다인가요
•••답글
와대박드디어
오래살자
투바투리더최수빈  💜🤍
오우..아냐 제발 연예계에 아예 나타나질말아줘...
•••답글
왜 은퇴가 아닌데
•••답글
석민이또
베리밍
중단이 아니라 은퇴가 맞는거고 민아님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해주세요;
•••답글
김사과
중단 아니고 은퇴가 맞는거 아닌가요? 끝까지 은퇴하겠다는 말은 안하는거보니 나중에 나오기라도 하려나? 피해자한테 그꼴을 보라고요? 피해자는 이미 심적으로 자기는 이제 꿈을 펼칠 수 없다고 생각하고 힘들어하는데ㅋㅋㅋㅋㅋ죽어도 은퇴하겠단 말은 안하네
•••답글
태리님
참 씁쓸하다 탈퇴, 중단 이 두마디로 피해자 10년 고통을 이렇게 끝내려고하다니..
•••답글
스물의 봄
에펜씨도 꼬리자르기 하는 것밖에 안 보임...
•••답글
종완이형
됐고 걍 은퇴해 꼴도 보기 싫음
•••답글
함수
모든 걸 다 떠나서 자신이 여태까지 해왔던 행동들이 얼마나 상처를 줬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고 진심으로 민아한테 사과했으면 좋겠네
•••답글
Fe는 26번이야
앞으로 안봤으면 좋겠어요
•••답글
알렝드1종보통  무면허
이제라도 나가서 다행인건지..긴 말 안할게요 안녕히가세요
•••답글
일곱방탄영원히보라해  방탄영원히보라해💜
나오지 마세요 ...
•••답글
듀메
활동 중단????? 은퇴여야지 활동 영구 정지여야지 계약 해지여야지 다시 나올 여지 열어두는 것도 끔찍해 이사람은
•••답글
남도현,
유튜브....
•••답글
짝재
뭔 중단이여... 혹여나 나중에 나온다고 해도 대중들 시선 달갑지 않을 거 알아 주시길!
•••답글
양찡모  찡모친구...
다시는 나오지 말아주세요
•••답글
제노야 ~˙0˙
유튜브도 하나요 이사람..?
•••답글
dksgptn57
현지  아이유 방탄소년단
워우...ㅋㅋㅋㅋ
•••답글
반했음  😍
진짜 ㅋㅋㅋㅋㅋㅋ 악마도 이런 악마가.. 잘가세요
•••답글
떠랑해  우주소녀
와우,,, 이제 와서,,,?
•••답글
떠랑해  우주소녀
개인적으로 퀸덤에서 너무 좋게 본 그룹이고 인물이라 너무 너무 충격이 크고 속상하네요. 그냥 이제는 민아님만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라요 그 뿐이네요
•••
쯔얏보이
짝짝짝 👏👏👏👏 후련하네요
•••답글
중단???
•••
STRAWBERRY PINK  🐼🐥
나중에 조용해지면 그때 또 다시 나오시겠지,, 으휴
•••답글
새벽엔 쿨피스  쿨피스는복숭아맛
몇년 후 다큐나와서 음악으로 보답하겠다고 하지말고, 영영 돌아오지 마세요... 다시 나오지 마세요
•••답글
매운철판치즈돈가스  사이드메뉴 냉모밀
그냥 연예계활동 다시할생각 ㄴㄴ
•••답글
매운철판치즈돈가스  사이드메뉴 냉모밀
Fnc도 사과하새요
•••
돌아오시지 말아주세요
•••답글
전정국 좋못사
중단 말고 은퇴하세요
•••답글
토모토모
다신 보고 싶지 않아요
•••답글
졸리다냥
돌려받는거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이보다 더한짓 한거니까
•••답글
롤룽
시작부터 끝까지 뭔가 역대급 끝이 뭔가 찜찜하고 깨끗하게 마무리되는거 같지 않아서 좀 그렇네요.....민아님께 진심으로 미안해하고 반성 마음으로 사시길 나중에라도 꼭 진정성 있는 사과하길 바래요
•••답글
홉다램지
은퇴가 아니고 왜 연예계 활동 중단인지 모르겠네요? 탈퇴하고 연예계 은퇴까지 하셔야죠
물론 피해자분이 느끼셨던 사과 같지도 않았던 사과 말고 제대로 된 진심 어린 사과는 꼭 하세요

•••답글
데이식스박제형  에프엑스데이식스
은퇴하세요
•••답글
갱ㄱ
예상하는데 1년뒤 음악으로 보답하겠다며 나올거 같네요 ㅎㅎ..
•••답글
빵블리  울림데이식스
회사도 민아 말 듣고도 방관했으면서 무슨 아티스트 관리ㅋㅋㅋㅋ 진짜 제대로 사과하고 반성했으면 그리고 다시 돌아올 생각하지 마세여ㅠ 아무도 안 반김
•••답글
배우 하정우  시켜줘, 감용건 첫째 며느리.
또 안 봐도 리얼리티네 2~3년 뒤에 제가 철없던 시절에 한 친구한테 피해를 입혔는데 (눈물 통곡) 죄송합니다... 이러겠지 뭐 영원히 나오지 마세요.
•••답글
배우 하정우  시켜줘, 감용건 첫째 며느리.
전 이번 일로 민아를 더 지지하고 응원할 거예요.
•••
배우 하정우  시켜줘, 감용건 첫째 며느리.
또 유튜브에서 아무 일 없던 것처럼 나오지 마세요 ~
•••
起光  기광
다시는 티비에 나오는 모습 보기싫어요. 그냥 은퇴하고 영원히 대중앞에 나오지 말아주세요.
•••답글
됴랴에묭  (●´ω`●)
은퇴라는 말도 아깝고 그냥 퇴출 당한 걸로 해주세요
•••답글
우주소녀 여름
참 빨리도 하십니다
•••답글
Mesurechiffon
음악으로 보답 금지
•••답글
일단몰라
진짜 음악으로 보답 금지 뭘 보답을 햌ㅋㅋㅋㅋ
본인이 음악하고싶어서 하는거지 뭐 대중이 해달라고 안달복달 하는겁니까ㅠㅠㅠㅠㅋㅋㅋㅋㅋ

•••답글
켄마  네코마
당연하죠
•••답글
벼랑위에당뇨  어?
은퇴로 바꿔주세요
•••답글
뭐래
은퇴하세요
•••답글
미디어에서 보기 싫어요
•••
아이스크림 크레페  다이어트 는?
진짜 다신 안보고싶어요...
•••답글
사랑하는 것은
유튜브도 하지 말아주세요!!
•••답글
귀염둥이
그냥 꼭꼭 숨어사세요~.. 영영 고통 받으세요 ㅎㅎ
•••답글
dududud
아까 다른글 댓글보니까 준비되면 다시 나오라는 사람도 있던데 ㅋㅋ.. 나오지말고 평생 반성하면서 사세요
•••답글
라이토  
민아님에게 제대로 사과하세요...
•••답글
꿀꾸리리
뭔 중단..? 안보고싶어요;
•••답글
오지마세요~~~~~
민아님한테 똑바로 사과하시길

•••답글
정우야 좋아해
음악으로 보답 안하셔도 되고 그냥 평생 뭘 잘못했나 부터 생각해보세요 사과문이랍시고 올린 글 보면 뭘 잘못하셨는지 모르시는 것 같아서.
누구에게 상처를 줬나 부터 해서 다 생각해보시고 속죄하시길

•••답글
동꾸라미
끝까지 이기적이네요
•••답글
이마크다
제발 민아님한테 진심으로 사과하셨으면 좋겠네요
•••답글
DDD000
회사도 이제서야 아차 싶으셨나요?똑바로 사세요 누가 성인군자라도 되라고 윽박 질렀나요?사람으로 태어났음 사람 흉내라도 내고 사세요 회사도 가해자 분도요 그리고 혹시나 음악적 보답 필요 없습니다 남 감정 헤아릴 줄도 모르는 사람이 만든 음악 들을 가치도 없어요 어차피 그 곡에 담긴 모든 내용도 거짓 투성이의 자기연민만 가득할게 뻔하니까요 가시 돋친 박수라도 쳐줄 때 떠나세요
•••답글
칼로 목숨 끊으려 한 사람 앞에서 기어코 한단 행동이 칼 내놓으라며 내가 죽으면 되냐 피해자 두번 죽이는 행동 한 사람한테 무슨 말을 하든 와닿지도 않겠지만요 듣기로 가정형편도 훨씬 무난하시고 평소에도 할 말 안 할 말 안 가리고 다 할 수 있을 정도로 두둔해줄 사람도 많은 참 '복 받은 사람'이신 모양이니 굳이 연예계에 발 붙이고 살아야 할 이유도 없으시겠죠 당신보다 간절할 사람 위해 부디 그 어느 미디어에서도 모습 보이지 말아주세요 소속사도 그딴식으로 소싯적 깡패 버릇 못 버린 식으로 대응할거면 일 때려치세요 지금이 우르르 몰려가서 협박하듯 입막음 시키면 다 통하던 초창기 연예계인 줄 아시나본데 사람 우습게 보는 것도 정도껏 하셨어야죠 그렇게 단체로 몰려가서 중재랍시고 압박하면 무조건 수그리고 들어갈 줄 알았나요?근데요 어느 누구나 한계가 있는거고 피해자 분 말대로 누구랑 달리 잃을게 없는 사람들한테 그런거 안 통해요 이리 가나 저리 가나 절벽 뿐인 상황에서 그딴 알량한 수법 통하길 바랬나요?결국 이 상황까지 내몬거 피해자가 아니라 본인들이에요 근본있게 소속사 운영하세요 그쪽들 돈벌이 생각해서라도요 양심이 없으면 그 잔머리라도 잘 좀 굴리고 사시라고요 가해자 비위 맞춰줄 시간에요 그때 그순간 그 공간에 있던 사람들 피해자 말곤 다 똑같은 사람들 맞았네요 남은 생 죽지 못해 사시길 바라요 또 누구에게 짐을 대신 지우려고 죽네 마네 쇼하지 마시고요 역겨운 사람들...
•••
절대로 단 한순간도 어떠한 매체로든 보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답글
중단 음악으로 보답하지 마시구 은퇴해주세요 다신 안 보고 싶습니다
•••답글
착한얼굴에그렇지못한태도  우린예쁘장한savage
중단이면 언젠가는 다시 나온다는소리아닌가...ㅎ
•••답글
쑹늉
중단이 아니라 영원히 안 보고 싶어요 일반인이여도 욕 겁나 먹을 행동인데 뭐하자는거야 자기 잘못도 제대로 모르는 사람 아닌가요? 몇 년 뒤에 방송이나 유튜브 나와서 질질 짜지말고 평생 민아한테 속죄하면서 살아 눈물 흘릴 자격도 없어요 당신은 죽을만큼 아파하면서 살아요 피해자가 겪었던 그대로 아니 그거보다 배로 더 아파하면서 살아요 그리고 피해자 생각해서라도 두 번 다신 방송에 얼굴 비춰주지 마세요 사람으로써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으면 그렇게 살아야죠 사과도 제대로 안 하고 자기 잘못도 뉘우치지 않는 사람이 누릴게 뭐가 있어요 어떻게 같은 사람이 사람한테 그렇게 씻을 수 없는 큰 상처를 줍니까 귀한 딸이에요 민아 그 누구보다 귀한 딸이자 생명이에요 그 소중한 생명 함부로 대한 벌 제발 달게 받으세요
•••답글
음악으로 보답? 그런 말 절대 하지 마세요. 음악으로 보답할 수 있는 사람이 못됩니다. 사람이 할 짓이에요? 한 사람을 벼랑 끝까지 몰고가 떨어뜨리려고 한 당신은 싹싹 빌어도 용서 못할 정도입니다. 제발 혼자 조용히 은퇴하세요
•••
Cattleya
아무 해명조차 못하는 회사도 다 알고 있으면서 묵인했으니 공식입장 발표해야하는 거 아닌가요? 어떻게 한 사람을 저렇게 처절하게 망가뜨릴 수가 있는지...
•••답글
유태양난좋은데  sf9처돌이
제발 자기가 했던 행동들이 잘못임을 깨달았으면...그정도 나이인데도 자기 잘못 모르는 뻔뻔한 태도에 정말 어이없었어요 민아님이 큰 거 바라는 것도 아니고 진심어린 사과를 원했던 건데..제발 평생 반성하고 민아님이 용서할 수 있을 때까지 사과했으면 좋겠네요
•••답글
유튜버로서도 보고 싶지 않아요~ 그냥 일반인으로 살아주세요
•••답글
한요한
사과 먼저 제대로 하시고~
•••답글
용화  성규도 얼른 전역해
정말 좋아했는데 참 ... 반성하고 살아 지민아, 앞길 응원은 차마 못하겠다.
•••답글
Promise the moon  
다 떠나서 당사자에게 진심이 담긴 사과를 했으면....
그거 아니면 솔직히 아무런 소용이 없는거 아닌가요...
민아씨가 원한건 '사과'였지 연예인으로서 활동 중단이 아니었으니까요..

•••답글
Soyuu ; EXO
다시는 나오지
마시길

•••답글
닉네임110393727291
돈은 벌대로 다벌고 ㅋㅋ 근데 타이틀곡마다 지민랩잇는데 어쩔꺼?....
•••답글
과연 미안해서일지ㅋㅋ 그동안의 몰상식한 행동 (숙소에서 이성과 성관계 등)이 까발려지니까 숨는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네요. 역겹게 연예활동 중단같은 소리마시고 영원히 대중 앞에 얼굴 보이지 마세요. 참 처음부터 끝까지 사람이 한결같이 바닥이라 무서울 정도임ㅋㅋ 어떻게 인스타스토리에 소설 두글자 올려놓고 몇시간만에 갑자기 마음이 바뀌어서 울면서 빌었단건지 이해가 안갔는데 결국 그마저도 당연히 거짓말이었고ㅋㅋ 신지민씨가 평생 괴롭고 민아가 평생 행복하길 바라요~
•••답글
하얀애
중단 말고 제발 은퇴요... 피해자는 얼굴 볼 때마다 소식 들려올 때마다 죽고 싶을 정도로 괴로워 하는데 다 정리하고 떠나주면 좋겠네요 몇 년 뒤에 울면서 미안했다 죄송하다 하면서 나오는 일도 없으면 합니다 뒤에서는 그 난리를 치고 대중들한테 올린 사과문은 거짓이었는데 다음에 나와서도 거짓말할 거 같아요
•••답글
쁘리?  쁘리? 쁘리!
유튜브도 하지말고 아예 은퇴하세요~ 몇년뒤에 스리슬쩍 나올 생각 추호도 하지 말고~ 민아한테 제대로 사과하시고~!
•••답글
님님님
가해자님 꽁꽁 숨어 사시길 바랍니다
•••답글
순둥이대형견
회사는 입장문이 저게 다인가요??
•••답글
사람이 편견이란게 진짜 무섭긴해요..
이 일이 있고나니까 저분 사진 너무 무서워요

•••답글
총각김치
나오지 마세요 제발
•••답글
에이오에이 (Ace Of Angels)  Ace Of ELVIS 3기
행복했고 평생 자숙해 복귀하지 말고
•••답글
참새짹쮁
소속사는 이번 일을 봐서라도 이제 소속가수들 케어 좀 해줬으면ㅜㅜ
•••답글
KIA 류지혁  인피니트방탄하성운
은퇴가 아니라 탈퇴ㅋㅋ 참
•••답글
인피포뇨니트
응 연예계 퇴출이에요! 활동 중단이 아니라. 중단하면 언제든지 다시 재개하겠다는거잖아요 너무 싫어용
•••답글
오월의 그날,  7월의여름아이,상혁아생일축하해
응 은퇴하세여 가해자 꼴도보기 싫음ㅎㅎ
•••답글
체리알레르기  자두, 복숭아도 알레르기...
이게 맞는거죠
•••답글
체리알레르기  자두, 복숭아도 알레르기...
근데 왜 중단인거죠? 은퇴안하시나요?
•••
우롸롸롸
결국 이렇게 되는구나... 뭔가 매니저 대동하고 갔을때 진정성있게 사과하고 진심으로 뉘우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여기까지 안왔을수도 있었을텐데 사과한다고 온 그 자리에서까지 칼 어딨냐고 했다던데 참...사람 참 쉽게 변하지는 않는가봐요.
•••답글
김준영
진짜 앞으로 영원히 안봤으면 좋겠어요 제발 음악으로 보답 필요없음
•••답글
중단말고 은퇴를 하세요 10년동안 사람 괴롭혀서 벼랑끝으로 몰아놓고 한다는 말이 “소설” 사과하러 간다 해놓고 칼들고 죽으면 되겠냐.. 그래놓고 인스타에는 빌었다고 하고ㅋㅋㅋ 이정도면 걍 자기가 뭘 잘못했는지 모르는 수준 아닌가요?
•••답글
공감이요
•••
공감이요 중단하고 잠잠해지면 다시 나올생각인가요 그냥 은퇴하시길
•••
특별한날들
"은퇴" 원해요~
•••답글
해챠니
민아한테 제대로 사과하고 연예계 은퇴하세요. 평생을 속죄하고 살아야죠.
•••답글
탈퇴하고 앞으로 방송사에서도 저 사람 안 불렀으면 좋겠어요 왕따 가해자한테 기회도 관심도 주지 마세요
•••답글
한 지상
퇴출이 맞는 거 아닌가요?
필명으로 작곡작사 활동 안했으면 합니다.

•••답글
22 저도 이 생각 했는데 그냥 연예계든 언더든 일체 활동 안 하셨으면 좋겠네요
•••
하얗고착하고
마지막으로 진정성 있는 사과를 했으면 이정도는 아니었을텐데.. 찾아가서 한다는 행동이 내가 죽으면 되냐며 칼 찾았다는 글 보고 진짜 미안한 마음은 전혀 없구나 싶더군요.. 꼭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제대로 된 사과 하시길 그리고 다시는 대중앞에 나서는 일은 없었으면 하네요
•••답글
줄게 내 갤럭C  아이폰사용합니다
음악으로 보답 금지
은퇴해주세요 다시는 방송에서 볼 일 없었으면 좋겠네요

•••답글
BALENCIAGA  너를 닮아
가시밭길만 걸어요
•••답글
쇼콜라 메이율  ✨발푸르기스의 밤✨
활동중단이면 은퇴가 아니네요 언젠간 다시 나오겠다는 밑밥인가요?
•••답글
엘리오엘리오엘리오엘리오  올리버
중단이 아니라 은퇴를 선언했어야죠...
•••답글
어거스트_디  🎀BTS🎀
민아님이 올리신 글보고 진심으로 구역질났습니다
다신 연예계활동 하지 말아주세요

•••답글
알탕수육
티비든 유튜브든 sns든 절대 다신 안보고싶네요
•••답글
kanetv8
유튜브도 안 하시겠죠? ㅋㅋ
•••답글
dhdusal787
Fnc 엔터도 일하는 거 다 중단했으면 ,,, 이지경이 되도록 회사는 도대체 무엇을 한 거죠 일 진짜 이런식으로할 거면 그냥 하던 거 싹 다 중단하세요
•••답글
222 소속사 답답해요ㅠㅜ
•••
로켓펀치  인피니트 골차 호원
5 아닌것같아요 정말...
•••
6666소속사로 해야할 기본적 조치도 못한 느낌..
•••
 
근데 이제와서야..ㅎ
방관자들 모두 벌받으세요.

•••답글
소소한아이들
이 일에 회사도 책임 져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신지민만 자르면 되는건가요? 방관자들은요?
•••답글
챔챔
이러면 단 줄 알지... 제발 진심으로 사과하세요 정신적 트라우마가 얼마나 큰지 아시길 바라요 제발...
•••답글
남우현 (1991.02.08)  울림잉피럽리골차롴펀뤀즈울림즈♥
어째서 은퇴가 아닌거죠..? 다시 어디서든 보고싶지 않아요
•••답글
재현니  B.A.P
퇴출 소취
•••답글
沈昌珉  #chocolate
다 돌려받습니다..정말로..
•••답글
꽃길만 걸어요 네 비포장도로요
•••답글
젤루궁디
은퇴하고 절대 얼굴비추지말고 자신이 뭘잘못했는지 평생 고통 돌려받길
•••답글
Fnc ent
;죄지으면 벌 받아
•••답글
펀치  재현여친
음 ..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다시 나올수 있단 거군요
•••답글
마리 황민현  LOVE ALWAYS WINS
피해자는 10년을 힘들어했는데 고작 ‘탈퇴’라니요....
•••답글
CHARMING
1. 좋은 음악으로 보답 금지
2. 유튜브 복귀 금지

•••답글
beeeestdjdjdj  두스타그램
Better Better  멈춰있던 날 다시 뛰게해
55 방송으로 스멀스멀 복귀 금지
•••
에바킹스텀블레이드 김정우  김오복 솔직히약간진짜
로켓펀치  인피니트 골차 호원
9 연기 활동 금지 솔로 활동 금지 가스라이팅 금지
•••
 
제 노예요
데뷔전에 학폭으로 난리나는 아이돌은 여럿 봤어도 멤버 괴롭혀서 난리나는 경우는 진짜 처음 보네요
•••답글
dbjine
은퇴해주세요 사람도 아닌듯
•••답글
비내린다
? 누구맘대로 중단을 해요? 은퇴를 하시라니까? 회사는 범죄자도 데려가더니 뭐 이런일쯤이야 넘어가는건가요? 그렇게 팀유지 위해서 멤버가 상처받아도 아랑곳안하신 “리더”가 탈퇴를 하신다? 이왕할거 탈퇴말고 그냥 연예계 은퇴하세요.
티비든 광고든 길거리를 지나가다 우연히든 그냥 어디서도 마주치고 싶지않아요.

•••답글
아그리고 뭐 유튜브로 스멀스멀 나오는 그런 치졸한 방법은 쓰지 맙시다ㅋㅋㅋ 이제서야 하는 이야기.. 이런걸로 감정몰이도 하지말고 그냥 죽치고 평생 반성하면서 살아요
•••
EVERGLOW
중단 말고 은퇴요... 누구 마음대로 중단하시는지
•••답글
Moon_river  :D
은퇴해주세요 다시는 보고싶지 않습니다
•••답글
더한 고통 속에서 살길
•••답글
Kakao friends 무지  MUZI는 무지 귀엽지
은퇴요 은퇴
•••답글
무밍ㅁ  김민규 사랑해
중단말고 은퇴하셔야 하는 거 아닌가요 민아씨한테 제대로 사과하시고 이제는 티비에서 안 봤으면 좋겠네요.
•••답글
사랑둥이꾸기
차라리 법적 처벌 받았으면 좋겠네요. 정신학대였으니까요.
•••답글
배켜니다
당연하죠
•••답글
호이호이짜
민아님 앞으로 꽃길만 걸으시길
•••답글
미자꾹이
꺼져요 진짜 제발 영원히
•••답글
박지민 (26)  넌 내 푸른 곰팡이
피해자 집까지 가서 내가 죽으면 되냐고.. 끝까지 가스라이팅 역겨워요
•••답글
함께 나락까지 갈까.  ..여기가 제 나락이에요...
사람하나 죽을정도로 몰고가놓고 방송에 스물스물 분위기타서 나오면 ㄹㅇ 보는족족이 저주할거예요
•••답글
함께 나락까지 갈까.  ..여기가 제 나락이에요...
진짜 살인자나 다름없으면서..정작 명백한 피해자는 벌벌떨면서 사과하고 죄송하다하고 죽고싶다하는데 가해자는 활동중단 통보하고 끝? 웃기네요 거기다 가해자가 했다는 사과는 칼들고 와서 나죽을까 협박? 와우
•••
밍석이의 맥주  ‎⌾ຶັ໋ົຶ♡⌾ຶັ໋ົ
은퇴가 아닌 중단이라니... 민아님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어요
•••답글
백 예린  대장토끼
네? 은퇴하세요 영영 활동 하지 마시고 음악으로 보답한다는 소리 진짜 짜증나니까 안하셨으면 좋겠어요!!
•••답글
븍긍
좋아했습니당 바바이
•••답글
#정국감성  G.C.F
은퇴하세요 뭘 중단을해ㅋㅋ꙼̈ㅋ̆̎ㅋ̐̈ㅋ̊̈..
•••답글
내겐 꿈처럼 다가왔지  나와는 숨처럼 따뜻한
중단 ㅋㅋㅋ 진짜 웃기지도 않다 언젠간 돌아오겠다고 여지줘버리기~ 다신 보고싶지않아요 나오지 말아주세요 제발 ㅠ
•••답글
모브  🐰
유튜브로 나오지도 말고 그냥 은퇴했으면
•••답글
당연한 처사.. 사과나 제대로 하셨으면 좋겠네요
•••답글
his
어우 진짜 무섭다.. 소름
•••답글
닻별
허미.. 피해자분 믿고 있었지만 혹시 모를 상황을 위해 위로 이상의 말은 안하고 있었는데 다 사실이었나 보네요.
•••답글
Ecstasy  황홀경, 그 순간
누군가에게 피해를 준 사람은 대중의 인기로 사는 연예인이어선 안돼죠
•••답글
020709
진짜 너무 무서워요 싸이코 같음 그런 일을 오랜 시간해 와 놓고서도 본인이 무얼 잘못했는지 깨닫지 못하는 것 같고......
•••답글
다른멤버들도 글 올렸으면
•••답글
나띠  20200507
은퇴하세요 🙏🏻
•••답글
쪼렙
유튜브든 인스타든 뭐든 일절 소식 없게 해주세요
•••답글
바보미먹보미  ❤내맘은덤더러덤덤♥
이게 도망가는거랑 뭐가 달라요 설마 이럴까 했는데 진짜네요...
•••답글
제레
빠잉 잠잠해지면 솔로 랩으로 나오겠지만 사람이면 절대 나오지마요 부디 은퇴하세요 점집 가서 예뻐지고 싶다면서요 내면을 가꿔요 진짜
•••답글
셀수없는행복  주현아 주현해
중단? 적어도 민아님 활동하는 동안은 절대 나올 생각말길 유튜브나 bj로도 보고싶지 않아요
•••답글
뷔(V)  태태태태태태태태
애초에 이런 사람이 연예인 해서 떵떵거리면서 살지 않았우면 좋겠다 ㅋㅋㅋ
•••답글
트둥  나정모사지미다채쯔
중단을 하든 은퇴를하든 사과하시고 민아님께서 받은 상처는 아물어가길 바랍니다ㅠ..
•••답글
중단 아니고 은퇴 그가 외엔 안 받아요
•••답글
얼굴맛집
고스란히 돌려받길
•••답글
박 수 영  엑소 사랑하자
은퇴했으면
•••답글
레오리오
은퇴합시다. 한 사람 인생 11년 동안 박살냈잖아요. 양심 어딨나요?? 대중들은 당신 절대로 용서안해요.
•••답글
슈팅팅스타타
그냥 나가세요
•••답글
전정국토끼파  쩡구기 생각해요!̆
그냥 연예계에서 떠나세요..
•••답글
초코마녀숲  민트초코먹고싶은데없어서못먹음
민아 님께 사과를 가장한 연락하지 말 것 좋은 노래로 보답하겠습니다로 복귀하지 말 것......
•••답글
에바킹스텀블레이드 김정우  김오복 솔직히약간진짜
중단, 탈퇴 말고 "은퇴" 부탁드려요.
•••답글
중단이요? 다시 돌아온다 하더라도 반겨줄 사람 없어요.
•••답글
헤이즈 (Heize)  일이 너무 잘 돼
평생 미안한 마음 안고 반성하고 뉘우치며 사시길
•••답글
이 정신  정신친구
다시는 볼 일 없길!
•••답글
Wheezy
유튜브 금지
•••답글
봄탄소년단
퇴출이죠
•••답글
이짆혁  솔로가수 이진혁 2집 나옵니다
위에 댓글 다 받고 + 꼭 부메랑 맞으시길 바랄게요
•••답글
좋은 음악으로 보답 금지
유튜브 금지
방송에 나와서 눈물 흘리며 반성 금지

•••답글
B0321
하 진짜 회피라니 중단은 무슨ㅋㅋ 소비해 줄 사람 없습니다
•••답글
SO BEAST  하이라이트 워너원
fnc도 엔터사업 중단해라 진짜ㅋㅋㅋㅋㅋ
•••답글
SO BEAST  하이라이트 워너원
아티스트 케어 안 되는 건 전통인지...
•••
904호
은퇴를 해야지~
•••답글
자발적 은퇴도 화나요~ 퇴출 없나
•••
Sivan
다신 방송에서 안 보고 싶어요
•••답글
펄럭
회사도 책임있는거같은데 그냥꼬리자르고 숨지마시고 다시는 이런일이 발생하지않도록 대책을 강구하세요
•••답글
귀여운아이  방탄소년단 내가진짜많이좋아해
근데 이 일의 책임이 신지민한테만 있는거아니고
특정인 지목해서 힘들다고 말했는데도 무시하고 외면한 소속사 책임도 큰거아시죠?
만약 회사가 말을 무시안하고 그룹내부의 일들 중간에서 대처잘했다면
아마 이지경까지 안갔겠죠....

•••답글
문별.
솔직히 좋게봤었어서 충격이 큼
평생 피해자에게 준 상처만큼 다 돌려받으며 사세요..... 부디 억울해하지않고 진심으로 본인의 잘못을 깨닫고 참회의 눈물을 흘리는 순간이왔으면 좋겠네요 한 일에비해서 그래도 아주 오랜시간동안 부와 명예를 가졌을테니 이젠 다 잃으셔야죠

•••답글
마스상
다시는 보기 싫어요 그낭 이 나라에서 나가주세요ㅜ
•••답글
이맠끄  BBC
어디서든 안 보고 싶어요 은퇴 해주세요 그리고 방관자들도 모두 가시밭길에서 살았으면 좋겠네요
•••답글
최강엄마스티브  스띵👨‍👧‍👦스티브해링턴
기가막히네요.. 맨처음에 '소설' 이렇게 써놓고 글펑할때 설마설마했는데 ㅋㅋㅋㅋㅋㅋ 왜 중단해요? 은퇴가 답아닌가..
•••답글
BTS 방탄
아...은퇴가 아니고 AOA탈퇴와 중단이구나......휴.....
•••답글
Taka
걍 나가~~~~
•••답글
입금완료
상쾌환  김재환 주세요
사람 인생을 송두리째 망쳐놓았네요
•••답글
유앤
인스타에 올리신 사과문도, '소설'이라고 올린 스토리도, 민아님한테 찾아가서 칼 집어 든 행동도 모두 정상인으로서 하기 힘든 행동으로 보여요. 잠정 은퇴하시고 정신과 치료부터 좀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그리고 본문 사진 진심으로 구역질 나옵니다.
•••답글
BTS JM
앞으로 티비에서 볼일 없었으면 합니다
•••답글
최병찬_  VICTON
다시는 방송에서 보고싶지 않네요
•••답글
비오브유 송유빈  BTOB LVLZ B.O.Y
방송이든 어느 매체에서든 보고 싶지 않고 음악도 이름도 듣고 싶지 않아요
•••답글
春雨
중단 말고 은퇴하세요~ 소식도 알고 싶지 않으니까
•••답글
말만하자 말만  히-히히히힝
오년이 넘는 시간동안 한 사람에게 지속적인 괴롭힘을 당해본 사람으로서 정말 지민이라는 사람의 랩을 즐겼고 응원했던 과거의 제가 너무도 싫고 괴로워요. 민아씨가 하려고 했던 선택이 왜 선택지에 들었는지도 완전은 아니지만 이해가 공감이 되어서 더욱 심장이 저리게 아파와요. 제 상처가 난지 십년이 다되가는데 저는 여전히 하나도 나아지지 않았어요. 당신과 똑같은 말들을 했거든요. 내가 부족했나보다, 나는 그 아이에게 빌었다 등등 금붕어도 똑똑히 기억할 상황과 공포, 그리고 협박이었는데 말이죠. 그 사과 안 받을게요. 당신 사과한거 아니잖아요. 사과는 대중 말고 당사자에게 하세요. 비는것도 정말 빌거면 똑바로 비시고요. 그래봤자 10년이란 세월 속 그 모든 상처 당신의 눈물로 씻기지 않을테지만요.
•••답글
은퇴도 아니죠 사실상 퇴출임
•••답글
金鐘鉉  김종현
다신 티비에서 활동하는 모습보이지 않으셨으면
•••답글
home_body
연예계 은퇴 하시라구요~~
•••답글
서우진  돌담병원 외과의
에펜씨도 좋게 안보임 진짜
•••답글
에드머  나.가.시.게.요?
은퇴하시라구요.......
•••답글
제로뽀♡'ㅅ'♡
시간 지나면 또 은근슬쩍 방송 나와서 눈물 흘리면서 사과하겠네요
•••답글
에펜씨 원래 그래요 주가 떨어질까봐 일단 활동중단으로 해놓고 나중에 은퇴시켜요 예전에 이종현도 활동중단으로 말하고 1년후에야 탈퇴, 은퇴시켰죠 계속 팬들이 항의해야해요
•••답글
이등변삼각형
제발 유튜브로도 복귀하지 말았으면 좋겠네요. 다 큰 성인이 일진 놀이라니..
•••답글
luvluv
여긴 소속사부터가 이상해요. 아니 어떻게 저렇게 관리를 안하죠?
•••답글
NU'EST_  김종현(JR)
FNC도 연예 사업 접으세요.....
•••답글
백현이손꾸락점
평생 미안해하면서 살길
•••답글
콩스콩스
방송에서 다시 볼일없으면 좋겠네요
•••답글
chachacha
뭘 중단해요...걍 딴 일 찾으세요
•••답글
WM샤이니방탄빅스  울림레드벨벳청하선미아이유브아걸
콩심은데 콩난다고 소속사 윗사람 들부터 이름 안부르고 물건부르듯 호칭 으로 부르고
뜨기전까진 모른척 한다는것에 소름돋았네요
그러니 리더 란 사람에 마인드 도 그럴수밖에 없네요 물론 환경탓만 하는건 잘못된겁니다만..
새로온 매니저한테 민아씨보고 바보인척 하는 ㄴ 이라고 했다는데
본인이 더 바보예요
칼어딨냐 그러고 내가 죽으면 되지 라뇨
나중에 시간이 지나도 업계에서 어느사람이 신지민 씨를 부르겠어요??
사실 일반인 으로 돌아가도 신지민 씨를 채용할 사람이 있을까 싶네요
어떻할까요??

•••답글
중천러  💚NCT💚아뇨 재밌어요😳
당연한 거고; 은근슬쩍 복귀할 생각도 말고 진심으로 반성하며 살았으면... 그리고 FNC는 한성호도 같이 내보내든 엔터사업 접든 하시길
•••답글
WhyDon’twe
연예계 은퇴가 아니고 중단인가요
•••답글
홍련의 불꽃
뭔가 안쓰럽네요..반성은 하는거같은데..
악플로 또 사람보내고싶진않아요 ㅁㅇ ㅈㅁ님 둘다 힘내세요

•••답글
CANVAS_LEO(18.07.31)
중단하지 말고 은퇴하시지 난 가해자 얼굴보기 치 떨리도록 싫어요.
•••답글
edi79
당신의 만행을 알게된 모든 사람들이 앞으로 당신을 보길 원하지 않아요 모든사람들이 당신을 저주하고 싫어하게 된 기분이 어떠세요 ??
당신으로 인해 한사람의 인생이 무너졋어요 그것도 10년동안요 억울하신가요 ?

•••답글
생활계획표
뭐 하고있던 활동이 있었...나? 중단 아니고 아예 그만 나오셔야 될 것 같은데 자꾸 나와도 악플때문에 힘드실 것 같아요...
•••답글
대중한테 사과 금지 음악으로 보답 하겠다 금지 철 없었다 금지
•••답글
MBTI :  맞춰볼게요
ㅋㅋㅋㅋㅋㅋ
•••
꽁룡
소속사는 지금까지 뭘한거지
•••답글
ASIANA AIRLINES
은근슬쩍 나오지 마세요 요즘 그런 사람들 많더라고요 쭉 안 보고 싶어요
•••답글
소고기튀김  행세족
저는 소속사도 짜증 나네요 무책임함 끝판왕
•••답글
XI 김요한  요한아 행복하자❤
FNC도 사업 그만하쇼 소속가수 관리도 못하는게 무슨 자격으로
•••답글
Daffodil  Lidoffad
다시는 안보고 싶어요
•••답글
dksgptn57
나중에 밥먹고댕김? 그런 프로그램같은데서
나와서 다 뭐 제 불찰이고 그땐 너무 어렸고
리더로서 힘들었단 식으로 눈물바람으로
은근슬쩍 나오진 않겠지?
아니면 이걸 컨쉡 잡아서 랩대결하는 프로그램
나와서 자극적인 소재로 잡는거나 그러질
않길 바래본다 이때까지 번 돈으로
일반인으로 돌아가서 자숙하며 사시길

•••답글
새벽두시감성
제발 다신 나오지 말길
•••답글
주연 (더보이즈)  더보이즈 주연
사과도 제대로 안하고 탈퇴하면 끝인가요...?
•••답글
hhhjhh
진짜 다시 보기 싫다
•••답글
뺍쌔  !
반성하는 것 같다고 힘내라고 쉴드 치지 마셨으면 좋겠어요. 애초에 뭘 보고 진심으로 반성한다고 생각하세요 저 사람이? 처음에 장문으로 힘들다고 폭로 했을 때 조차도 소설 이라고 단 두글자만 적었던 사람이에요. 일 커져가니까 혼자도 아니고 여러 사람 데리고 와서 화난 표정으로 칼 찾으며 자기가 죽어야 풀리겠냐고 협박한 사람이에요. 사과문 조차 처음에게 멤버들에게라고만 적고 민아에게 라는 문장은 뒤늦게 수정하고 붙인 사람이에요. 저 사람이 진심으로 반성한다고 생각하세요?
•••답글
뺍쌔  !
피해자는 10년 이상을 고통속에 살았어요. 왜 민아씨가 사과문 보고 더 화나서 폭로를 추가적으로 하셨을까요. 전 사과문도 사과문 같지 않았습니다.
•••
백현 (BaekHyun)_EXO  누구 때문에 행복한
앞으로 안 보고 싶네요.
•••답글
임유나  소녀의 세계
평생 고통속에 사세요 사무엘 젝슨씨~
•••답글
이용신
훗날에 예능이나 유투브에서 그들은 어떻게 사나? 뭐 이런컨텐츠로라도 안비췄음 좋겠다
•••답글
존재의 이유
나중에라도 후회한다면서 슬쩍 복귀하려고 하시지도 말고 평생 잘못곱씹으면서 사셨으면 해요
•••답글
紅脣
오 지금은 좋은데 연예인 활동 재개하는거 생각하면
•••답글
紅脣
아직 이런 말 안했지만 그냥 통틀어서 음악으로 보답하겟다는거 이해 안가요 잘못 한 일에 책임을 줘야지 뭔 관계란 관계는 1도 없는 걸로 보답을 하겠대???말이야 방구야???? 말이 되는 소릴해요
•••답글
샤넬  CHANEL
사진 보는 것도 힘드네요..
•••답글
목표 몸무게
fnc사업 접어라 아티스트 관리도 못하면서 사업은 무슨 사업ㅋㅋㅋㅋㅋ
아티스트가 문제 일으킨 게 이번이 처음도 아니면서

•••답글
KOO JUNE
중단 하시지 마시고 그냥 다른길로 가시는게 어떠실지... 시간 지나면 또 아무렇지 않은 척 나오실건가요,, 그리고 제발 탈퇴, 활동 중단 전에 사과를 하세요ㅠㅠ 왜 이런 일엔 사과 대신 탈퇴, 활동 중단을 하는 걸까요..? 진심으로 하는 사과가 먼저인데 말이죠
•••답글
남주희
중단말고 은퇴가 답일 것 같은...이미 다 소문난 마당에 어떻게 나오시려고.....
•••답글
넉살  놀토-도레미마켓💐
속시원하다 안녕히 가세요~~~ 다신 오지마시구요
•••답글
ryuanagod  류제홍게임길만걸어❤
중단..? 퇴출아닌가
•••답글
김도순   ꈍㅅꈍ✿
류제홍과 김인재  새봄추'^'b
소속사도 다 원래 알고있었으면서 이제서야ㅋㅋㅋ 에휴 다신 안나왔으면..
•••답글
4040
은퇴하세요. 절대 복귀하지 마세요
•••답글
중단이요..?
•••답글
곧 로또 당첨자  백현이랑비밀연애중
중단이요?? 은퇴아니구요?
•••답글
예그리나  너는 LOVE❣️
근데 중단이랑 은퇴랑 다른건가요..?
중단하면 자동으로 은퇴하는거 아닌가요? (뫃라서요ㅠㅠ)

•••답글
형 나 정구긴데?!  무시하고 그러면 내가 속상하지
중단은 다시 복귀할 가능성을 열어둬서 그런걸거예요!
•••
HecOH
은퇴도 아니고 중단... 언젠간 기어나오시겠네
•••답글
judyhopps  오마이걸사랑해
평생 사죄하며 살기를
•••답글
NU’ EST  ❤️🐢🐶🐯🦊🐰❤️
은퇴가 아니라 중단이요? 음악으로 보답하니 어쩌니 하면서 복귀하는 일 절대 없었으면 좋겠네요 보답 받을 생각 없어요
•••답글
몬스타엑스 채형원  MONSTA X
중단이요? 그럼 언젠가는 다시 활동하겠다는 소리네요 별론데,,, 그리고 fnc도 이런식으로 할거면 엔터 사업 빠른 시일내에 정리하시길ㅋㅎ,,
•••답글
kanetv8
축하드립니다...
•••답글
내왼쪽엔요섭이손♥ 내오른쪽은윤기손♥  🌙달빛가득품은요정가루를줄게✨
근데 탈퇴도 탈퇴인데 현재 논란인 일에 대한 언급이나 입장발표 같은건 따로 없는가봐요?
개인적으로 전 입장발표 그다음 탈퇴의 순서라고 생각했는데

•••답글
녹차마루  방탄 보라해💜
다시는 나오지 마세요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이 식단으로 3년동안 먹고 1억 받기(일요일은 자유) 도전 vs 포기..531 Tony Stark 08.13 22:11 66890 10
유머·감동 고기집가면 3가지로갈리는거303 보이프렌드 민 17:18 25614 3
이슈·소식 샘오취리, 대한민국 티셔츠 입고 출근314 벤츄리 14:16 48342 2
유머·감동 나 악안면수술중 최고봉 본거같아... (혐오주의)269 알케이 08.13 23:56 78219 5
이슈·소식 [단독] 남양유업, 여직원들 차출해 홍원식 회장 부인 식사 접대…'시..204 휴닝카이 17:26 34394 22
6772202 [단독] 서울 강남 현대고 고3 확진..방학 전까지 원격 전환3 천재인 21:25 2794 0
6772201 [단독] 서울 녹천중 1학년 확진..모친 '사랑제일교회 신도' 천재인 21:25 438 0
6772200 [단독] 유퀴즈 제작진 '카걸' 논란에 공식 사과.."의혹 인지 못하..6 천재인 21:24 4212 1
6772199 [단독] '빅스 탈퇴→인터넷 방송 복귀' 홍빈, 18일 입대 천재인 21:24 552 0
6772198 [단독] 자이언트 핑크, 9월 13일 연하 사업가와 결혼 "비공개 진..13 천재인 21:23 3727 0
6772168 [단독] '현아♥'던, '박장데소' 출연..'현나' 변신한 박나래와 ..3 천재인 19:52 5240 0
6772166 [단독] 장예원 아나, 프리선언.. SBS측 "퇴직의사만 전해" bu..1 천재인 19:51 2345 0
6772165 [단독] 영진위, '테넷' 변칙 개봉 논란에 "유료시사는 할인 혜택無..1 천재인 19:51 610 0
6772164 [단독] 박유천, 연예활동 재개..연말 태국서 '오케스트라 콘서트' .. 천재인 19:50 818 0
6772163 [단독] 경찰, 신촌 '묻지마 폭행범' 검거, 추가 피해자 2명 확인.. 천재인 19:50 583 0
6772162 아이유 헤어메이크업 담당들이 알려주는 꿀팁들7 놀면뭐하니 19:49 15872 4
6772148 [단독] "'예능 대세' 행보 잇는다"..레드벨벳 조이, 전현무X이특..1 천재인 19:05 1305 0
6772146 청소년에 "가슴 만져도 되냐" 60대 남성 무죄55 천재인 19:00 14623 2
6772144 팔로알토, '쇼미더머니' 시즌9 첫 프로듀서..시즌4 이어 한번더 [.. 천재인 18:59 572 0
6772143 BJ도아 "의료법 저촉될 수 있는 영상, 부족함 깊이 반성”(전문)6 천재인 18:58 10037 0
6772142 신정환, 결국 유튜브로 복귀…BJ 철구 방송 취소에도 여론 '싸늘' ..12 천재인 18:57 22049 6
6772137 어제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트로트 팬덤 등쳐먹고 먹튀한 상.jpg9 벤츄리 18:42 8983 2
6772127 월간 아이돌 시즌2 출시예정..jpg7 프로듀스 X 1 18:10 2034 1
6772116 [단독] 남양유업, 여직원들 차출해 홍원식 회장 부인 식사 접대…'시..205 휴닝카이 17:26 34862 22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8/14 22:05 ~ 8/14 22:07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8/14 22:06 ~ 8/14 22:0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