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next ll조회 82250l 6
 
오현민_
고2때까지 그냥 중앙대 고3가서 명문대
•••답글
헨리 지킬  헨리 지킬 이런 제길
명문과 비명문 사이 그 어딘가...? 물론 진짜! 좋은 대학교인데! 저에게 명문대하면 생각나는건 스카이랑 카포 + 의치한...! (개인적인 생각)
•••답글
헨리 지킬  헨리 지킬 이런 제길
물론 제가 중앙대 갈 수 있었으면 당연히 절하면서 갔습니다 중앙대 완전 좋은 학교👍👍👍 되게 멋있는 학교라고 생각합니다
•••
헐 명문과 비명문 사이라고요?...좀 충격적이네요ㅜㅜ
•••
헨리 지킬  헨리 지킬 이런 제길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ㅠㅠ 중앙대 진짜 좋은 학교라고는 생각해요
•••
몇학년이신쥐..!궁금합니댱
•••
헨리 지킬  헨리 지킬 이런 제길
제 학년이 왜 궁금하시죠..?
•••
90.04.08  우리 종현이
겁나겁나 명문대인데요!
•••답글
사브레_
1111 중앙대 치기는 또 처음 봄
•••답글
양양이양
중앙은 아님 좋은 학교죠
•••답글
쁘앙
당연 명문대....
•••답글
협동혁준
싫어하는 사람이 중앙대 갔나...?ㅋㅋ 왜 이런 글을 올리지
•••답글
앜ㅋㅋㅋㅋㅋㅋㅋ약간 합리적의심...
•••
체리망고피치
중하예프라구엿~~~~~
•••답글
체리망고피치
웰라
명문대죠.........
•••답글
王凯
전국에 있는 400개 대학 중 10위 안인데 당연히 명문대죠
학벌로 손해를 보지 않을 정도의 네임이면 좋은 대학교라고 생각합니다

•••답글
학벌로 손해는 안본다는 말 자체가 진짜 인정 받는다는 말이긴 하죠.
•••
줄게 내 갤럭C  엘지폰사용합니다
당연히 명문대 아닌가요?
전국에 대학이 몇갠데... 심지어 문과기준 서연고 서성한 중경외시 아닌가요? 너무 인서울만 생각하시고 중앙이라고 하시는듯.
명문대 맞아요
학벌로 손해가 없다는 것 부터 깐깐한 기준을 통과한건데... 이득없다에만 집중하는 느낌.

•••답글
제트별  파란 제트기를 타자
킹앙대 수시 최초합하면 앞구르기 뒷구르기로 후문으로 올라가서 총장실가서 총장님이랑 탭댄스 추기 파서블
•••답글
날찐
거의 모든 사람이 못가는거지 안가는게 아닐텐데ㅋㅋㅋ
•••답글
바다요정 쿠키  파도방울
ㅋㅋㅋㅋㅋㅋ중앙대가 학벌로 이득을 못 본다구요??
•••답글
서울대에 비한다면...
연고대에 비한다면...
서성한에 비한다면...
이득을 덜 보는건 맞다고 생각해요.

•••
그렇게 비교하면 끝도 없는데요....
•••
비투비...괜찮아요?  사랑해널이느낌이대로
그렇게 비교하면 서울대 빼고 다...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제가 다녔던 전 회사인 탑급의 금융권 회사... 중대라인 겁나 셉니다... 그래서 고졸특별채용으로 들어온 저한테도 재직자특별전형으로 중대 가라고 하셨어욤
•••
제언니도 금융권이고 국내탑인데 어디 금융회사죠? 고졸출신린거 보면 은행권 같은데 덕수고 출신이신가
설령 맞다해도 거기가 특이한거지 보편적인건 아니죠 중대라인쎄다는게 임원급이라는건가여? 아님 그냥 평사원급에서 중대가 많다는 건가요
행시 출신댜학도 스카이 밑으로 출신자 차이 많이나구여

저도 직장인입니다만 저도 중대 비슷한 라인 출신ㄴ데.그냥 저냥 손해도 이익도 없습니다.

•••
뭐야이거에게
은행이었구요 제가 재직할 당시 임원급, 젊은 과장들 할 거 없이 전체적으로 중대 많았습니다!
첫 문장부터 취조당하는 느낌이네요ㅠㅠ 본인이 겪고 들은 것만 가지고 너무 시야를 좁게 보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에게
그 너무 좁은 시야를 본인이 갖고 계시는데... 인사ㅜ업무도 해봤고 현재는 공공기관 재직중인데 금융권에서 중앙대가 임원급 비율 높은 곳은 없습니다...

물론 중앙대 나온다고 학교다닐때 공부 못했다고 욕먹을 학교느누아니지만 사회에서 대우 받는 학교는 아니에요
사실 우리나라이서 출신대학으로 대우 받을수 있는 학교는 스카이 정도임

•••
뭐야이거에게
오 첫 댓글 삭제하셨네요 늦게라도 말 둥글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제 친구들도 여전히 금융권에 종사하고 있고 공기업도 많이 재직 중이라 이런 저런 이야기 많이 들어요! 중경외시 나오면 득도 실도 없다 라고 확신하시길래 제 의견 그냥 얹어본 겁니다!
서로의 경험과 보는 시야 차이라고 생각하구 전 더이상 댓글 안 달겠습니다! 즐티하세요!

•••
이은상_
당연히 좋은학교...
•••답글
설리가진리  긍정적으로생각하기
당연히 명문대 아닌가요?....
너무 당황스러운데요...

•••답글
명문대지만 학벌로 손해안보는 마지노선이라고 생각..
•••답글
꽃님
중하예프~
•••답글
후르츠링
에휴 뭘 이런걸 따지고 앉았냐
•••답글
엔시티드림 런쥔  세상을 비추는 자
엥 중경외시가 왜 중인데...
•••답글
harnandez
손해같으면 저 주세여
•••답글
tio
완전 명문대...저도 좀 보내주세요
•••답글
오니쥬
머임 울학교 왜갑자기 이런글에올라와있지 당황
•••답글
중앙대가 명문대가 아니면 도대체 어디가 명문대인가요..^^
•••답글
世勳
닥 1 떨어질 걸 알고 원서 넣었지만 후회 안 하는 곳
•••답글
합격시켜주면 여기서 무릎꿇고 중앙대 정문까지 걸어가기 가능
•••
받고 전 굴러갑니다
•••
저도요 저 기어서 갈게요
•••
받고 3보1배
•••
받고 1보 1배
•••
넨도  여어-아이보
명문이요 명문!!!
•••답글
만두가땡긴다  저녁메뉴는 만두🔥
너어어어어무 당ㅇ여어어언히 명문
•••답글
조용히
명문대가 아니라는 의견은 중대생한테만 받을게요....진짜 살다살다 수강신청날 해킹당하기는 처음이었다구요ㅠㅠㅠㅠㅠㅠㅜㅠㅠ
•••답글
라라찐
입시철인가보군요.... 우리학교 이름 나오는거 보면... 중하예프!^^
•••답글
중앙대가 명문대인 이유 : 카우버거
•••
받고 푸앙❤️
•••
샤이니스 백  세상에서 제일 좋은 백
카벅 아이스크림이 찐이죠!
•••
갈갈이  엑소
받고 미쳐버린 cpa 합격자수,, 중뽕
•••
딸기맛 해열제  환상적인 해결책
원래 화장실 갈 때랑 나올 때 마음이 다른 법.. 재학생입니다..
•••답글
아니...우리가 흔히 아는 인서울은 2등급 안에 다 드는데 2등급이면 성적순으로 상위 11%입니다... 이게 명문이 아니면 뭐예요...ㄹㅇ 윗댓 말대로 싫어하는 분이 중앙대 가신건가
•••답글
여신배추현
1111111111명문대입니다!!!!!!
•••답글
BTS_ARMY_  💜
전국에 대학이 몇 개인데 중앙대 정도면 명문대죠... 대학 까는 건 그 대학 학생만 가능합니다
•••답글
확뚜까패뿌까
ㅋㅋㅋㅋㅋㅋ중앙대 명분인거 부정하는 시기는 진짜 최소 고1..ㄹㅇ
•••답글
아이고 의미없다
•••답글
록시 하트
오우 우리학교^^ 실제로 존재하는 학교였군요!
•••답글
심창  동방신기JYJ
명문대죠
•••답글
머무미
명문대.. 주변 사람들 존경스러운 사람들 많아요, 스펙도 그렇고. 정말 열심히사는 사람들!! 이런 분위기 때문에 명문대라고 생각해여
•••답글
삼성 이재용  광고모델은 DRRIPPIN
중앙대는 아닌 중경외시인데 저는 2요 스카이만 명문대라고 생각해요
•••답글
abril  X1JBJ
명문대 중앙대,,,가려고 편입 준비중입니다 제 목표 1순위 대학교ㅠㅠㅠㅠ
•••답글
우리학교인데 한번도 가보지 못한 우리학교....
•••답글
TSUKI
중하예프 ^^
•••답글
윤정한부인  19951004
1인데 저희 학교 선생님들은 중앙대 별로 안 좋아하시더라고요ㅠㅠ
•••답글
윤정한부인  19951004
고등학교 때 얘기에요 ㅠㅠ 중앙대 원서 쓰려고 했는데 말리셔서 한양대 넣었어요
•••
그건 선생님 말씀이 맞..
•••
윤정한부인  19951004
학교 수준은 한양대가 높긴 한데 제가 가려던 과가 한양대에 없었거든요 그래서 고민했는데 중앙대 대신 한양대랑 시립대 넣었어요 ㅠㅠ
•••
잘했어요 그게 맞는 선택이에요
과는 들어가서 안맞을수도 있고 다른 비슷한거로 해도듀ㅏ요...
일단 학교가 중요해요 학교는 한양대가 낫구요
시립대는 중앙대나 시립대나인데(취업시장에선 사실 큰차이어뵤어요) 다니면러 등록금 빚안지고 사회나가서 바로 돈모으는것도 큰 장점이에여

•••
호우양꼬치
사람들한테 말했을 때 아는 대학이면 대부분 명문인 듯 ㅋㅋㅋㅋㅋㅋㅋ 이름 특이해서 아는 거 제외하고
•••답글
비투비 서은광  토닥토닥
입시 한번이라도 해본 분들은 다 알져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높은편에 속하는거....
•••답글
중딩때도 명문대라고 생각했지만....고딩돼서 보니 진짜 벽이 엄청 높더라고요
•••답글
재혀니 부인
뭔가 애매한 거 같아요
•••답글
HOPE_RAIN  푸른강양이
중앙대 명문대인거 사람들 다 아는데 이런글 올리는건 열폭인가요
•••답글
똘롤로  8을핥자 핥핥할ㅌ
중하예프! 지만... 재학생들은 2로 많이 생각하는 듯
•••답글
pom pom  내새끼하트
애매하다고요.?.??.??? 입시 모르시는 듯 ....
•••답글
옹썽우
명문 아닌가요... 다들 중앙대 가실 수 있나...
•••답글
쿠름
2222 명문대는 스카이 과바과로 서성한까지...
여기까지가 간판으로 뭘 할 수 있고 그 이하는 각자도생 해야 해....중앙대면 일반인 사이에선 인정받을지 몰라도 사회적으로는 애매하다고 생각해요

•••답글
이게 맞.. 학교 프리미엄은 우리나라는 스카이
공대는 한앙대 성대 특정과까지...
나머지는 국립대 인서울까지는 각자도생임..

결국 우리나라는 취업하려고 대학가는게 되어버렸는데 들어갈때 몇등급이면 들어가는지 안중요함...
막말로 성적 개똥인디.미달로 스카이 간애랑(그게 가능하다면) 꽉채워서 하위지원한 그밑에 학교 출신이란 결국 인정받는건 들어갈땐 꼴통이지만 스카이 졸업장 있는 사람임

•••
머메읻
완전 상위명문대 아닌가..? 딱깨놓고 수험생 100명만 모아놔도 중대 갈수있는 애들이 그중에 얼마나 된다고..
•••답글
올맨스
중앙대가 명문 느낌이 안나는? 대우를 제대로 못받는 이유는 예~~~~전에 부모님 세대때는 공부 잘하는 학교가 아니었어서 그래요 어르신들이랑 이야기 할때 그래서 답답...그때 중앙대가 아닌데,,,, 여튼 2등듭정도는 나와야 가지 않나요? 탑텐인데 유난히 대우 못받는 학교라 좀 당황스허움
•••답글
문과는 2등급 정도 나오면 중대 못가지않나요...? 다 높2면 가능한가
•••
문과 기준 1 3개 2 2개는 나와야합니다...
올1찍어도 서성한이에요...

•••
제가 1 3개 2 2개로 중대 못갔는데요..ㅋㅋㅋ
•••
샬리
명문대는 아니라고 생각함
내 기준으로는 문과 서연고까지만 명문대

•••답글
안동찜딱
대학병원도 있는데 명문이지요
•••답글
우리나라 평균치를 생각해보면 명문쪽인것같은데.. 보통 엄청 공부잘하는 고등학교 아니면 입시때 중앙대갔다고하면 오... 좀 했다? 잘갔다? 이런반응
•••답글
호둥둥
이런글 대체 왜 올림?
•••답글
메로메
중대 공대 졸업생인데요 사회에 나오면 좀 애매한 학벌입니다.
•••답글
애매하단말이 진짜 맞는거 같에요.
설카포
연고
서성한
중.....

딱 뭔가 아쉬운 느낌.

•••
그린쥬스
17학번이고 외고 나왔는데 주변 친구들 인식 수준에서는 그닥이엇어요 (특목고 패스
•••답글
..? 당연히 1아닌가요??
•••답글
새 소 년  나는 새롭게 떠오른 외로움을
명문대요.. 당근...
•••답글
새 소 년  나는 새롭게 떠오른 외로움을
일반고인데 반에서 2등도 중앙대는 못갔어요 뭐 외고 과고 국제고 자사고라면 서성한 밑으로 가면 많이들 재수하긴 하더라고요
•••
자림몽땅
2도 맞는말 같긴해서.. 딱 내가 생각하는 명문대?의 마지노선
•••
듀루미
요즘 취업 어렵다고 별소리가 다 나와요
학벌로 손해 안보는건 딱 서성한까지다 이런소리도 있으니 중앙대가 명문 아니란 말을 해대는듯...

•••답글
박중사
1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다니다 주변에 더 높은 대학 사람들도 많이 알게되고 하다보니 2라는 생각 들어요ㅠㅠㅠ
•••답글
Vivi Monsieur
중경외시 매일 인터넷에서 치기 당하지만 실제로 다닌다고 하면 명문대 아니라고 하는 사람 못봤어요 물론 뭐.. 사람마다 기준은 다를 수 있긴 하지만요
•••답글
일리피카
중앙대면 일단 대기업 입사시 서류에 마이너스가 아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명문대
•••답글
choo
대기업 기준에서 가산점얻을 서류 마지노선이라는거지 일반적으로 보면 명문대죠 당연히..
•••답글
닻별  초록빛 은하수
집에 입시하는 사람 있어봐서 아는데 일단 이름 몇번 들어본 학교라면 앵간히 열심히 해야 들어갈 수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답글
이게 ㄹㅇ
•••
대구가톨릭사이버대학교  내 등록금 내놔
상위 대학중에선 마지노선이긴한데 평균적으론 명문대죠..
•••답글
문과 정시 기준 올1 정도 떠야 하는 학교니 굳이 따지자면 1이죠
•••답글
스키즈 뜽민
중앙대는 이과기준으로 평균 2맞으면 절대못가고 12가 조화롭게 섞여야감
•••답글
꿍시렁꿍시렁
사회 나와보니 회사에 학벌좋은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명문대의 기준은 갈수록 높아지더라구요. 공대인데 서포카가 진정한 명문대 같고 연고서성한과기원은 공부 좀 하네?정도. 그리고 다른 대학들은 아무 생각도 안들어요.
•••답글
진짜 이거 인정이에요. 공대기준 설카포는 오 진짜 천재인가 보다. 연고대는 고등학교때 진짜 열심히 했나보다. 서성한이하는 진짜 다 똑같이 봐요.
•••
핸들이고장난고양이  닉짓기
명문의 의미를 너무 높게 잡으시는분들은 서성한까지가 명문대라고하지만 솔직히 중경외시면 사전적의미의 명문에 해당되죠ㅋㅋㅋㅋ
•••답글
보내만 주시면 학교에서 집까지 앞구르기하면서 갈 수 있습니다
•••답글
자림몽땅
서울사람들은 절대 이해 못할수도 있는데
중앙대하고 지거국에 같은 학과 둘다 합격했는데, 중앙대 포기하고 지거국 갔습니다. 비싼 등록금내고 서울에서의 생활비 생각하니, 올라가서 공부해야겠다는 메리트가 크게 없더라구요.

•••답글
성공한_인생
경중외시인데 당연히 명문이죵~
•••답글
경중외시요,,,? 살다살다 첨 듣는 소리네요 ㅋㅎㅋㅎ,,, 서성한/중이/경외시면 몰라도ㅋㅎㅋㅎ...
•••
히나타 나츠  쇼요어빠8ㅁ8
??????????????????????? 혹시 저빼고 몰카중인거 아니죠
•••답글
수위티  🐰💘
이렇게 대학 하나 두고 명문이다 비명문이다 나누는 글이 다 있네요,,ㅋㅋ 중대생이지만 1이라고는 생각 안 해도 저희 학교 좋아합니다ㅠㅠ
•••답글
BBQ치킨  깨끗한기름만 고집함
당연히 명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답글
짐니침침
당연히 명문대..근데 취업시장에서는 애매하긴 해요...
•••답글
명문대 기준은 대체 누가 정하죠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글 자체가 웃김

•••답글
m3m
중앙대생이 보면 기분 나쁘겠는데요? 왜 남의 학교를 뜬금없이 명문대다 아니다 투표하게 하시는지....그리고 개인적으로 디메릿이 있을 학교는 아니니 명문대인지 아닌지는 개인의 생각 차이고 굳이 타학교에 실례되는 말을 꺼낼 필요는 없다고 봐요.
•••답글
도루토
합격시켜주면 물구나무 서서 팔로 걸으면서 입학할듯요
•••답글
황시목검사  즉당히해라^^
중하예프〰️!
•••답글
순소  이태민 도경수 엔시티
명문대 맞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메리트는 크게 없다고 생각해요..! 제가 다니는 대학도 마찬가지로 생각해서ㅠㅠ
•••답글
순소  이태민 도경수 엔시티
저는 제가 학생때 ㅈ금 제가 다니는 대학와서 중간만가면 날아다닐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핳
•••
사랑 한 스푼  그리고 두 스푼
전 괜찮은 학교라고 생각했는데 고등학생 시절 학교소개 프로그램에서 중대생이 '좋은 학교지만 웬만하면 더 좋은 곳 가세요' 하는거 보고 좀 생각이 바꼈어요...
•••답글
사랑 한 스푼  그리고 두 스푼
모든 중대생이 그렇게 생각하는 건 당연히 아니겠지만 괜히 좀 그렇더라고요
•••
해오라기난초  꿈에서라도만나고싶다
이렇게 열심히 구분지어서 남는 게 뭔가요?
•••답글
전국 10위 안에 드는 대학이 명문이 아니면 순위 밖 나머지 대학들은 뭐죠..?
•••답글
달님이 둥둥
명문대라고 생각해요 근데 중앙대 붙었을 때 동생이 중앙대가 뭐야? 서울에 있는 곳임? 첨 들어보는데 지잡대 아니냐 해서 속상했던 기억이.. 이건 물론 제 동생이 무식해서 그런 거지만요
•••답글
설리가진리  긍정적으로생각하기
동생 분도 아마 고등학교 입시 준비하시면서 그말 하신걸 후회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딱...중학교때랑 지금이랑 생각이 달라졌거든용...
•••
나우네버
명문이요~
•••답글
스넹프
명문 아니라 하는분들은 저 대학 가뿐히 합격하시는 분들이길 바래용..
•••답글
티끌이야
고등학생 되니까 내 성적으로 못가는 대학교는 다 명문대로 보이네요ㅠㅠ 근데 중대는 원래 명문대하고 생각했... 쨋든 전 못갑니당
•••답글
뭐지 이 무례한 글은..? 중앙대생 아니지만 중앙대는 명문대죵.. 스카이는 천상계라 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채채채
명문 아니라는 사람들은 중앙대 갈 수 있는 성적인가요..?
•••답글
스벵
DAY6_drummer  세상이 도운 남자
사람마다 생각하는게 다르겠지만 일단 저는 명문대!
•••답글
CRUSH (크러쉬)
넷사세같다...
•••답글
당연히 명문대죵... 전국에 대학이 몇갠데 그 중에 열손가락 안에 드는거면 당연히 명문대라고 생각해요
•••답글
옹꽁이
에?? 당연히 명문대죠
•••답글
Dorian Gray  모두가 사랑했던
당연히 명문대
•••답글
쌈장
명문 이지
•••답글
밤딛별올
개인적으로 입시 때는 1, 취준 때는 2라고 생각합니다...
•••답글
쪠알  날이겨볼래?훗..난 쪠알이라구
꿈꾸는 라디오  뉴이스트 하이라이트
명문대죠 중경외신데
•••답글
쪼렙
아우 오글거리네요
본인 기준으로 명문대니 아니니..ㅋㅋㅋ

•••답글
20051106  슈주찐덕후
저희과로는 명문대
•••답글
우헹
중앙대다니는 사람하고 싸웠어요?
•••답글
중대생 어리둥절,,
•••답글
문별이.
너무 명문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앙대 못가는 사람이 몇백배는 더 많을텐데요....
•••답글
JK.
너무 명문대인데요..?
•••답글
종이빨대
ㅋㅋㅋㅋㅋ뭐죠이건..ㅋㅋ 중하예프~^^
•••답글
AllTheBestOfLuck
겁나 좋지,,, 지방 사람이라 더 좋아보이는 듯
•••답글
힣 ^u^
ㅋㅋㅋ 사람들이 많이 알면 좋은대학임
•••답글
kkms
현실적으로 취준할때 되니 2임...
경희대다니는데 블라인드 ㅊㅐ용 수해자라는 이야기 많이들음

•••답글
당연히 공부 잘하고 명문대인건 맞는데 취업시장에서는 메리트있는건 스카이까지 정도인거같더라구요
진짜 지금 청년들 살아남기 힘들다....

•••답글
만남
삼보일배로 등교 가능
•••답글
민윤기한테 빠지면 답이 없다  답은 민윤기뿐
당연히 명문대 아닌가요 중앙대 못 가는 애들이 더 많은데,,,
•••답글
아무개나리
당연히 명문대,,
•••답글
준묘니으잉잉
할로우룡
단한번도 애매하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어요.. 대ㅜ분이 아는 학교면 명문이죠. 이름도 못 들어본 대학교도 많은데요...?
•••답글
혹쉬 120
치기 오진다.. 우리나라에서는 명문대 맞지 .. 아니라고 하는 사람 중에 스카이 말고는 다 웃긴사람 ..
•••답글
111 너무나 명문대
•••답글
사슴  (๑•̀ㅂ•́)و✧
네에? 명문대죠
•••답글
쁍쀼
당연히 명문대...
•••답글
토모토모
좋은 학교죠 당연
•••답글
오우어앙
너무나 명문 걍 명문대... 한번도 애매하다 중간이다 이렇게 생각해본적이 없어요
•••답글
애수굽수  에스쿱스 내 거잖아
중앙대 정도연으로 보고 들어옴... 정도연이 누군가 햇다
•••답글
민교수
고딩때 중앙대 간호학과 체험 갔는데 병동처럼 만들ㅇ어놓거 보고 진짜 눈 돌아갈뻔... 학교 겁나 멋있어ㅓ.........
•••답글
갈갈이  엑소
중대생인데 .. 불쾌하네용... 열심히해서 들어온 사람 많고 정시입결도 전혀 꿇리지 않는 학교라고 생각하면서 자부심 가지고 재학중인데 재학생 상처받을 수 있을거란 생각은 안하시나바용..
•••답글
@eajpark
중대 문턱이나 밟아보고나서 말을 하세용...
•••답글
핑크빈안개
이건 너무나도 2..
•••답글
i'm namjooning  아임남주닝
당연 명문이죠
•••답글
칸타타빌레
명문대죠
중앙대 안나왔지만 학교가 얼마나 역사가 깊은데요..

•••답글
엑소-엘
당연히 명문...
•••답글
ACT 1
그냥 명문대하면 스카이나 카이스트 의대인듯...중앙대도 좋은학교이지만 명문대학교라고 하자면 딱 손에 꼽는 몇몇 학교를 지칭한다고 생각함...명문이라는 말을 붙일 수 있는 범위의 문제라고 생각하는뎁...당연히 중대 합격시켜준다면 앞구르기 백번천번 합니다!!
•••답글
치즈라면
중앙대가 명문이 아니라녀,,,,
•••답글
온양
꼭 이런 비교평가질 하는 사람들 보면 재학생 아니더라구요ㅋㅋㅋㅋ
•••답글
ㄱㄴㄷㄴ
학벌로 이득볼건 없지만 명문대다
•••답글
교수될꺼 아님 어디가서 꿀릴거 없는 학벌아닌가?? 명문맞지 대기업도 공모전 입상하고 인턴경험있고 하면 학벌때문에 못들어가진 않을거 같은데 내가 앙대가 아니라 잘모르겠음 ㅠ
•••
브래드 피트
아니 서연고서성한중경외시 갈 수 있는 비율이 얼마나 된다고ㅋㅋㅋㅋㅋ 당연히 명문대... 뭔 말도 안 되는........
•••답글
규밥
명문이죠..
•••답글
디디is둔둔
너무나 명문
•••답글
꼬장
중앙대 명문대라고 생각하지만 서성한이 진짜 학벌로 손해보지 않는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해요. 일부 탑티어 기업들은 대부분 설포카 연고가 다수고 서성한까지는 그래도 조금 보이는데 그 밑 부터는 정말 거의 볼 수가 없더라구요
•••답글
222 명문대를 입결 상위 몇퍼로 보지 말고 취업할 때/취업하고 나서 라인 탈때/승진 시 인맥 필요할 때 등등으로 치면 마지노선은 서성한인 거 같아요
•••
학벌로 손해라고 하셨는데 일부 문과 직무에서는 그런 말이 통하는지는 몰라도 연구개발직은 학벌 인서울 어느 정도 이상만 되면 자기 재능+실력이 대부분입니다. 당장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신종균 전 부회장부터가 광운대 공대 출신이고, 이전에 N사 연구직에서 재직할 때 중앙대, 경희대 공대 출신 많았습니다. 일부 탑티어 기업들이라 함은 여러 기업들을 지칭하는 것 같은데 해당 기업들 직접 전수조사라도 하셨는지요..? 아 물론 제가 중앙대 출신이라 조금 불편해서 남기는 댓글은 맞습니다.
•••
제가 직접적인 통계를 낸게 아니니 아닐 수도 있겠죠. 제 생각이라고 밝혔구요. 참고로 삼성전자는 서류에서 학교 블라인드로 알고있고 대표적으로 학벌 잘 안보는 기업이며 아시겠지만 컴공쪽 it기업은 학벌보다 코딩테스트 결과와 자기 프로젝트가 훨씬 중요하기 때문에 저기선 제외죠. 제가 말한 기업들은 기름집, LG 생활건강과 같이 많은 취준생들이 가고싶어 하지만 타 제조업 대기업에 비해 적게뽑는 기업들을 말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제가 직접 전수조사를 한 것도 아니고, 서성한 밑의 학교가 합격하는 경우도 물론 있긴 하겠죠. 어쩌다 뽑다 보니 고학벌들만 뽑은걸지는 모르겠는데 해당 기업에 입사한 동기들 이야기 들어보면 10명 중 8명이 스카이포카고 서성한은 자기 포함 2명 정도밖에 안된다는 이야기를 공통적으로 굉장히 많이 들어서 했던 얘긴데, 뭐 공신력 있는 얘기도 아니고 그냥 제 경험에 대한 생각이었습니다.
•••
이전 연구협력할 때 현오뱅이나 SK이노 전략기획 쪽 재직 중인 분들과 여러 차례 접촉했었는데 시립대 출신 분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 블라인드 전혀 아닙니다. 서류전형에서부터 성적 증명서 첨부합니다.
•••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첨부하는 것은 당연한데 현직자분이 서류에서 학교는 블라인드라고 하셔서 그런 줄 알았네요. 잘못된 정보 드렸으면 죄송하구요
•••
신ㅇㅈ
이거 2번 고르는건 ㄹㅇ 넷사세
대입안해본 중딩~고1이거나 학력고사 보던 중장년층임이 확실

•••답글
이덕춘
엥..당연히 1.. 2라고 하는 건..진짜 넷사세인듯 주변에 물어봐보세요..
•••답글
남금짝  빅쮸 효신햇님
저는 당연히 명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중대 졸업한 제 친구는 아니라고 생각하더라고요...
•••답글
민트또우  동우야 사랑해💚
분홍라이언
중대 가지도 못한 사람들이 중대 정도면 명문 아니다 어쩌구 말하는 게 코미디인 듯
•••답글
송이나무  ⭐️💧
당연 명문 아닌가욤..?
•••답글
이성열 아내  2020.10.27 전역
현실은 중대 못 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답글
넘나1 ㅇㅅㅇ
•••답글
윤기오빠
취업할 때 학벌로 손해 안 본다는거 자체가 명문 아닌감... 저도 중대는 아니지만 학벌로 메리트도 디메리트도 없는 대학 갔다는 말 많이 듣는데 그런 학교보다 아닌 곳이 더 많아요
•••답글
HOSPITAL
????? 어이없네ㅋㅋ
•••답글
장성훈  jsunghoon
중대생 어리둥절
•••답글
달과 6펜스
완전 명문인데요.. 저 중앙대 진심 가고 싶은데요....
•••답글
뜌듀
재학생인데 학교 이름만 놓고 보면 딱히 자랑스럽진 않아요ㅠ
•••답글
포트코인
재학생이지만 저도 그렇고 제 주변 사람들도 그렇고 입시 시절에 수시나 정시를 중앙대를 탑으로 쓰고 들어온 친구들이 별로 없고 윗학교들 썼다가 떨어지고 온 사람들이 많아서 학교에 만족을 못하는 것 같아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 지는 모르겠는데 유난히 저희 학교 사람들이 애교심이 적더라고요
•••답글
상위명문대요
•••답글
명문.... 까지는 아닌 게 맞는듯 아웃풋만 생각했을땐
•••답글
로테
이걸...? 당연히 명문대죠
•••답글
주중력
입시준비할땐 1 취준할땐 2ㅠㅠㅠㅠㅠㅠ
•••답글
중대급 다니는데 전 우리 학교도 중대도 명문대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답글
하냥이루자
재학생인데 취준때는 플마없지만 그래도 cpa에서는 입지많이 넓어져서 좋네요
•••답글
밤체리
입결 보말해 개 십 1111
•••답글
丁禹兮
놀고싶습니다
명문이죠
•••답글
필퓨
중앙대가 진짜진짜진짜좋은 탑티어대학은 맞는데 '명문대' 하면 그래도 스카이라고 생각합니당...
•••답글
스엠 마크
가면여우
지방대 명문대 분교도 다니고 여기도 다녀본 결과 느낀 점은 행정 시스템이 어수선하고 명문 느낌이 오히려 지방대 분교보다 덜남ㅠㅠ 애들은 확실히 똑똑한데 내가 다녔던 지방대의 본캠 애들도 같이 공부해봤는데 전반적으로 그런 느낌은 아님. 이 이야기는 십년전이라 바꼈을 가능성 많음. 그래도 캠 느낌이 활발하고 밝고 정말 내 꿈의 학교였고 행복하게 다녔던 기억.
•••답글
달댕이
솔직히 서성한 아래로는 취직할때 메리트까진 없는게 현실은 맞아요. 그래도 우리 나라 취업난 고려하면 디메리트라도 없는게 충분한 명문대라고 생각해요. 입시로도 중앙대 정도묜 엄청 상위권 대학이고
•••답글
뽀맹  보민이가 짱이야
너무나도 명문대...
•••답글
우리학교 치지마세요ㅜㅜ 앙대
•••답글
나때는 경영 1.2%엿엇는데...
•••답글
팬치  제발 니 인생에 훈수하세요.
막상 취업할 때는 애매한 것 같지만.. 다 주관적인거지요 뭐..
•••답글
초코퓨들  우리집강아지 쪼푸
명문이죠
•••답글
입시만 보면 1 취업 보면 2인 것 같아여
•••답글
와 중앙대는 무조건 명문대지... 고3겪었으면 다 알텐데...
•••답글
배텐
취업시장에서 보면 중경외시 라인은
대기업에서는 스카이 서상한에 밀려 메리트 없고
지방 공기업에서는 지역인재할당에 밀려 경쟁력이 부족해요

•••답글
EⅩO
명문대죠.. 웬만한 사람들이 이름 알면 명문대라고 생각해요 보통 중경외시까지는 다 한번쯤 들어보지 않나
•••답글
냥요섭
당연 명문대죠
•••답글
리더즈
명문대가 아니라고 보는 사람들도 이해는 감... 근데 명문대다 아니다를 취업 하나만 보고 결정할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해서 난 명문대라고 생각함
•••답글
너는 나의 빛이자 나의 구원  석지니 나랑 결혼햄
당연 명문대... 우리나라 인서울 자체가 기본적으로 1등급이 있어야 갈 수 있는데 전체 중에 7프로 하기 엄청 어려운 거예요...
•••답글
행행행
아이고,,, 의미읎다,,
•••답글
33 ㅎ...
•••
비녘
당연히 명문대...
•••답글
중대생 리얼 어리둥절.. 자기 하기 나름이죠 뭐
•••답글
DAY_6  워더
당연히 명문대죸ㅋㅋㅋㅋㅋ
•••답글
The Ocean
와 당연히 명문...
•••답글
이 태준  내가 바로 옵치계의 조각미남
글 쓴 사람 중앙대 떨어졌나봄
•••답글
성내동갱얼쥐  대한민국 경찰된다
당연히 명문대 아닌가여...
•••답글
Darling  아름다운 밤의표정 •᷄ɞ•᷅
입시1 취업2
•••답글
Darling  아름다운 밤의표정 •᷄ɞ•᷅
취업할 땐 해외 대학 출신들도 경쟁자라는 점ㅎㅠ
•••
Netherlands
중앙대 좋은 학교죠 저도 입시는 1 취업은 2라고 생각해요,,
•••답글
김영대
다시 만나자
명문대고 마지노선이죠(?)
•••답글
Henrik Holm
지금 고3으로서ㅋㅋㅋㅋ,,,,, 이런 논란 자체가 이해가 안 되네요 당연히 1아닌가 ㅠㅠㅠ 주위 사람들 중에 중앙대 치기하는 사람 아무도 못 봤어요
•••답글
꽁이언니
명문대는 맞지만 취업할때는 학교 네이밍으로는 득도 없고 실도 없는 학교라 생각해요
•••답글
3월23일
재학생인데 전 최선을 다해서 온 학교고 너무 만족하면서 잘 다니고 있어요
•••답글
해봄  김성규사랑한돡
슈가곰
재학생인데 참...ㅎㅎ고맛습니다......재학생들끼리 울학교 욕하는 거랑 커뮤에 판 깔려서 이말저말 듣는거랑 기분 참 다르네용
•••답글
당연히 명문대 아닌가 학교 치는 댓글 쩌네
•••답글
명문은 맞는데 좀 애매한? 사회에서 득보기는 힘든 학벌
•••답글
깨꽃
우와 중앙대가 애매하다고 단 한번도 생각 안 해봤어요...
•••답글
WHIPLASH  not my tempo
이런게 왜 인기글.. 좋은 학교지 무슨 명문대다 아니다 득없다 이런..
•••답글
WHIPLASH  not my tempo
현실로 보자면 애매하긴합니다. 중경외시가 정말 득도없고 그렇다고 실도없는 중간학교.. 학벌로 얻는것보단 노력에 따라 달라지는 선입니다 그래서 반수도 많이하는 편이고요
•••
Mikrokosmoss
사람들 생각 나름이겠지만 팩트는 대부분 고등학교에서 중경외시 라인 가는 애들 반에서 다섯명 이하로 나올까 말까 아닌가요 명문대지...
•••답글
반 x 학교 인듯영...
•••
동부프로미
...? 너무 넷사세아닌가여.... 중경외시에 드는 학굔데 .....명문이죠....
•••답글
놀란  든든하다 든든해
명문대 아닌가요
•••답글
스코티쉬 스트레이트  인피니트
1.5요.. 명문대는 맞지만 취업할 때 딱히 별 이득은 없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손해를 보는 것도 아니구요
•••답글
바램
엥 중앙대가 왜 이런 말이 나오지..?
•••답글
강 동원
명문대 맞죠 아니라는 거 진짜 넷사세임 ㅋㅋㅋㅋㅋ
•••답글
WONPIL  🍋
이럴수가... 당연히 명문대죠
•••답글
딩고  보라해
취업은2..
•••답글
마 데이식서!!!  최고의 가수아이가!
당연히 명문대지 ㅜ
•••답글
양파맛 수프
수도권에 있고 보통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 아는 이름의 대학은 명문대라구생각해요
•••답글
유리  굴려굴려쪼꼬볼
저능 222 물론 중대 너무너무 좋은 대학이지만용,, 입시 안겪어본거 아니구 저 중경외시라인 붙었고 다른대학 온 입장이예요ㅠ ㅠ
•••답글
우앙 중경외시 붙고 어디 가셔써여???!!!
•••
유리  굴려굴려쪼꼬볼
교대여~~
•••
악 감사함닷
중대보다 교대가 명문대라고 생각하셔서 결정하신건가엿 ??!

•••
유리  굴려굴려쪼꼬볼
딱히 명문대라서 온 것 보다는 저는 취업 생각해서요! 그래서 여기 댓글도 2 단거예요 물론 중대 졸업생 분들 대기업 많이 가고 교사보다 연봉 높으신 분들도 많겠지만 교대는 별 이변 없으면 24살에 거의 7급 공무원 되니까 선택했습니다
•••
갓구
그냥 여기 다닌다하면 무시받을 학교는 절대 아니죠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21학번  21학번재수금지
222222 딱 이거
•••
할머니
졸업생인 가족 말로는 중상급이라는데요
•••답글
노란빛
명문대 맞죠
•••답글
아나톨  귀찮다
gmwhg
중앙대정도면 괜찮죠 못가는사람 수두룩한데요
•••답글
응암동윌리엄
당연 명문대라고 생각하고 득도 실도 없음
•••답글
박찌원
이런 거 볼때마다 공부할 의욕 팍식... 중앙대 무시하는 사람들은 다 서연고서성한 나오셨나...
•••답글
양요섭(♡)  agustD
학벌로 본인에 대해 판단하면 기분 나빠할 거면서 왜들 남의 학교가 명문대니 어쩌니 이런 말은 아무렇지 않게 할까요?
•••답글
핏쨔  🍕
,,? 명문대죠
•••답글
던킨도우넛
여름향기
저 로고 보니까 중학교 때 대학 스티커에서 첨 보고 네모 잘못 인쇄된 줄 알았던 기억이 떠오르네요ㅋㅋㅋㅋ 다들 어리둥절하던 와중에 어떤 친구가 저거 미래로 가는 문이래~ 하고 알려줬었던... 지금봐도 특색있는 디자인이네요
•••답글
조윤사랑해
중경외시라인인 경희대다니는데 좋은데 취직하려고 하면 취업 메리트 없는 건 맞아요ㅠㅠㅠ 스카이, 카이스트, 포항공대, 서성한, 유학파 등등 높은 학벌이 너무 많음....
•••답글
롱베케이션
이혜
당연 1 아닌가..
•••답글
타로버블
좋은학교 맞는데 그 윗그레이드에 배치된 학교 인원도 너무 많아서 현실적으론 엄청난 메리트는 없는 것 같아요 ㅜㅜ
•••답글
초록나무숲
학벌로 손해 안 보는 학교가 전국 대학교 중에 몇 퍼센트나 된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우아한친구들
요즘 고3님들 아직도 중경외시인가여..? 시립대 많이 올라왔다는 얘기도 있구
•••답글
´ ▽`  💙남우현💙
웬만한 사람들은 다니지도 못할 대학을 인터넷에서 명문이다 아니다... 걍 본인이 만족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곳이면 그게 명문이지 남들이 명문대다 아니다 진짜 본인 인성이나 명문 만드세요
•••답글
B0321
와 당연히 명문대라고 생각했는데 댓글 보고 놀랐어요
•••답글
백현아좋아해
서연고서성한중경외시 학생 되고나 평가하시길 ^^…… 아 저 대학들 중 졸업생이나 재학생이 말하는거면 인정해요 ~
•••답글
NCT l27  정재현 이제노
재학생으로써 중앙대 정도는 쉽게 오시는 분들이 얼마나 많으시길래,, 매번 입시철마다 울학교가 일케 핫플이 되는지ㅠ 됵댱하네요
•••답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NCT l27  정재현 이제노
꺅 누렁이ㅠ 진짜 해방광장에서 누렁이 무릎에 올려놓으면 얼마나 행복하게요,,,,,, 하ㅠ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NCT l27  정재현 이제노
고양이들이 그루밍 하는 거라 따로 씻겨주는 건 아니구 다치거나 아픈 고양이들은 특별히 더 케어하는 걸루 알아요!!
•••
팟찌밍부인  빌보드핫백일위가수팬
의죽참살 학짜사달 중앙대 파이팅^ㅁ^ 내년에 중도 앞에 에스컬레이터 생긴다구요^ㅁ^ 자연과학 클러스터도 빨리 지어주세요~~
•••답글
어휴 졸업하니까 생기네요 그거 필순데 자괴의대포탈 빠빠이~~
•••
팟찌밍부인  빌보드핫백일위가수팬
이제 포탈알면 화석 인증입니다 ...하하하하
•••
당연히 1...
•••답글
12:45
댓글에 득도 아니고 실도 아니다 자꾸 이러는데 득 맞아요...학벌로 살면서 손해 볼 일 없다는 게 명문대의 장점인데 ㅋㅋㅋㅋㅋ 대기업 원서 마지노선 이러는데 명문대 아니면 (지거국 제외) 애초에 원서 지원이 가능할랑가 모르겠네유,,,, ㅎㅎ
•••답글
이션_  망원동이션맨
중앙대가 명문이 아니면... 뭐가 명문...
•••답글
요정윙
크래비티 형준  🍋공식 비타민🍋
당연히 명문이죠....
•••답글
1300
중앙대는 당연히 명문대지만 중앙대가 아니라 스카이래도 딱히 학벌로 이득보는지는 모르겠어요 요즘은 개인 역량이 더 중요한 것 같아서..
•••답글
ASIANA AIRLINES
명문대져
•••답글
권혜빈
당근 명문대 가기 힘들자나요..
•••답글
하성운(HASUNGWOON)  012101
저는 명문대라고 생각하는데 중대 나온 제친구는 또 아니라고 하네요...
•••답글
아오미네
잔느 얼터
현실에서 만나면 1 고르는 사람이 많은데 넷상에선 2라고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는 명문이라 생각합니다
•••답글
nct박지성
??????? 이게 갈리나 제 기준 생각할 필요도 없이 1
•••답글
엘사쨩
빨간 네모 안에 뭐 있는 줄 알고 계속 쳐다봤네...
•••답글
길을 잃은 동니퐁니  하이라이트 오래보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나 당연히 명문대
•••답글
EarlGrey
참내 당연히 명문대죠..... 저기가 명문대가 아니면 대한민국 대학생들 90퍼센트를 바보취급하는거죠
•••답글
BTS JM
당연히 1인데
•••답글
부Boo  HUFS
중경외시 라인 인터넷에서 맨날 치이는 거 보다보니까 피곤해요😩😩😩 알아서 잘 할게여,,,,,,,
•••답글
쥐며느리
길냥이  홉월드
재학생이라 그런지 댓글 하나하나 열심히 보게되네요!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답글
재현아 윤오해♡  NCT 거주 ing
본인들 대학으로 이렇다 저렇다 이야기하면 좋을까요.. 재학생으로서 피곤하고 정말 스트레습니다..
•••답글
연듀  빛나다
당연히 명문..
•••답글
파랭이
중경외시가 치기를 당하다니..허헣
•••답글
별나무  반짝반짝 빛나는
명문대죠~~~
•••답글
원.분.수
중경외시인데 이런 취급을...
아무나 못 가는 학교 맞죠

•••답글
군침이  
바로 밑 대학라인에 재학중인 새내기 울고 갑니다...
•••답글
아기 상어  뚜루루뚜루
아무나 못 가는 학굔데 무슨..?? 당연히 명문대죠 뭐 취업할때 큰 이득이 없는건 맞지만 그렇다고 손해가 있는것도 아니잖아요? 중앙대 갔다 그러면 다들 우와 잘갔네~ 공부 잘했나보네 하고 생각할텐데요...
•••답글
낮밤
당연히 명문대이지만 취업(대기업)때는 마지노선같음
•••답글
데이빗 카스타녜다  NO. 2 디에고
일단 대부분 대학생이 아는 대학+가고싶어하는 학생이 많다=이것만 봐도 명문대 아닐까요?? 우리나라에 대학이 얼마나 많은데요
•••답글
하루살다
명문이죠.. 요즘 넷상 분위기가 뭐든 끌어내리려고하는게 있는 거 같아욤ㅠㅠ 다들 넘 휘말리지 말길ㅠㅠ
•••답글
허영생.
중앙대 가는 사람이 얼마나 된다고 평가를 ㅎ
•••답글
보조개 왕자
아니 중앙대가왜
•••답글
강호
난 중앙대만 가도 소원이 없다..
추석이라 그런지 어른들이 대학 어디가냐고 물을때마다 "그런 대학있어?" 이말만 백번 들음

•••답글
My First and Last
보내주세요 제발~
•••답글
영원한 오늘
네?? 무조건 명문대 아닌가요... 반에 중대라인?? 가는 친구 반에 많아야 두 명 적으면 아예 없어요 지금 고3으로서는 당연 명문대 같은데용...
•••답글
GingerTea
일반적으로 대학 잘갔다 소리 들을 만한 정도?
•••답글
탱형앙
제발 보내주세요..... 보내준다면 탭댄스 추며 입학할 수 있음
•••답글
모브  🐰
내가 가고싶던 대학교였는데...당연1이져
•••답글
쿠로-미  ✧*̣̩☽⋆゜✦
고3익으로써 넘나 1111111
•••답글
쿤 아게로 아그니스.  신의 탑
중경외시 다니는데 명문대는 맞지만 메리트도 디메리트도 없는 중간 라인도 맞다고 생각해요... 어디가서 학벌로 이득보는건 서성한 까지인듯요
•••답글
망고요구르트  얄루~~~~
서성한 다니는데 솔직히 서성한도 취업할때 그닥 메리트는 없는것같아요... 기업에서는 스카이 미만 다 비슷하더라구요
•••답글
Fleta is Meta
그냥 일간 부러워요ㅁ ㅠㅠㅠ
•••답글
507일
대놓고 명문대
•••답글
에스쿱스
명문대...
•••답글
김믽규
붙여만 주신다면 매일매일 삼보일배로 9시 강의 들으러갈 명문대입니다...
•••답글
손해안보는거부터 명문대인거 같은데..
•••답글
정국오빠나랑결혼해  우리는 천생연분♡
명문대라고 생각합니당
•••답글
표지훈♥  지훈민호
유시아_WM
솔직히 일반고에서 중앙대 갔다고 하면 진짜 좋은곳 갔다고 부러움 받아용
•••답글
alspalsp
은근히 치기 하는 댓들 많네요 ㅋㅋㅋㅋㅋ
•••답글
너무 소중해서, 성혁  세븐틴 최형제
입시를 겪어본 입장으로서 ̵ ̀ ̗ ̵ ̀ , 와 ̖ ́ ̵ ̖ ́ ̵ 중앙대 가는거 얼마나 힘든데요 와̵ ̀ ̗ ̵ ̀ , 와 ̖ ́ ̵ ̖ ́ ̵ 저 이번에 중앙대 쓰는데 진짜 너무 가고싶어 미칠 것 같아요
•••답글
다니엘맘  아이돌콜렉터
뜬금없는 얘기지만 저 로고에 빨간네모는 혹시 의미가 있는건가요❓❓ 볼때마다 네모안에 뭐 보라늕ㅜㄹ알고 뚫어져라보게되네욬ㅋㅋ큐ㅠㅜㅠ
•••답글
V(1995.12.30)
장난하세요????
•••답글
포카치입  질소로 인해 맛있다
111 입시 할때면 진짜 다 생각 안나요 입시 안할때나 급나누고 있지...ㅋㅋㅋㅋㅋ 제발 인서울 하게 해달라고 광광빌게 됩니다...ㅋ
•••답글
lovnley
개인적으로 중경외시까지는 반박 여지없이 명문대라고 생각해요 뭐 실제 취업할 때의 메리트 이런 거 상관없이요
•••답글
그냥 명문대는 명문대 ㅇㅇ
•••
녹차마루  방탄 보라해💜
데이식스부인  뚱끼품기노력시작🐽
와웈ㅋㅋㅋㅋㅋ 뭘 고민하져.. 당연히 1인데...
•••답글
19990922
당연히 1이지
•••답글
메타메타 몽  웅앵웅
그 라인 다녀보니 알겠어요 22..
•••답글
퓨슉
1111111111111111111
•••답글
도토리밤
아니 왜 맨날 중앙대로만 이러는지...
•••답글
파아랑
중경외시까진 진짜 논란의 여지도 없다고 생각함
•••답글
11111왜냐면 제가 다녔던 학교니까요^^
•••답글
젲제
염현수(YUMDDA)
김준협  CanIcallYou JESE
중경외시까진 1이
•••답글
제기준 명문대,,,ㅎ
•••답글
인성갑
저는 중앙대 집에서 못쓰게 했는데요...(외고출신)
•••답글
딘딘is딘딘
1이 생각보다 많구낭.....
•••답글
H appiness  whatever
응급
의미
1...... 당연한거 아닌가요
•••답글
윤이담
서연고 서성한 중경외시 국숭세단 명문 아닌가요........
•••답글
중앙대....수능으로 갈려면 완전 빡세던데. 성대 보다 더 높은 과들도 있더라고요
•••답글
엥 완전 명문대죠.
•••답글
햄토리멍
어른들 세대에 비해 워낙 높아? 좋아?져서 공감못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현실적으로 따지면 완전 1
•••답글
950502  비이투우비이ㅜㅜㅜㅜ
950502  비이투우비이ㅜㅜㅜㅜ
명문대죠ㅜㅜ
•••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슈·소식 아이린 본인 인스타 통해 갑질 인정956 BTS 10.22 21:02 157333 147
유머·감동 #아이린_쉴드_챌린지442 벤츄리 16:30 43994 20
유머·감동 스압) 엄마가 자식에게 복수심을 가지면 생기는 일.jpg380 마유 0:51 66182 62
이슈·소식 [공식입장] SM "아이린, 해당 스타일리스트 만나 진심으로 사과"313 벤츄리 10.22 21:31 112199 16
유머·감동 90년대생이 1~12월 영어로 외우던 방법201 유기현 핑크머 9:50 32492 13
6835457 가짜 사나이 무사트 특별과정이 괜찮은 난이도인 이유 초코틴틴세븐 20:28 9 0
6835456 나훈아 콘서트 요약.jpg 중 천러 20:26 101 0
6835455 급식 감별기.jpg 초코틴틴세븐 20:24 133 0
6835454 7000원 1인 시골 밥상.jpg1 워너워너워너 20:22 311 0
6835453 라스트오브어스 파트2 엘리 넨도로이드.jpg 남준이는왜이 20:21 49 0
6835452 [티저] DPR IAN - So Beautiful (MV 티저 영상).. 닉네임135672 20:20 38 0
6835451 정배우 청와대 국민청원 올라옴 임팩트FBI 20:20 369 0
6835450 유재석vs이효리vs비 싹쓰리 프로젝트 최대 수혜자는???2 더보이즈 영 20:19 139 0
6835449 포켓몬스터 챔피언 중 가장 멋있는 챔피언은? 원우얌 겨론 20:18 111 0
6835448 [Episode] 로꼬 (Loco) - SOME TIME (Episo.. 닉네임135672 20:17 27 0
6835447 새로 방영하는 디지몬 어드벤쳐 어제자 명장면1 호롤로롤롤 20:17 303 0
6835446 한국에서 가장 긴 음식점 이름.jpg2 냐햐호과자칸 20:15 831 0
6835445 찜질방 최대 미스테리.jpg2 냐햐호과자칸 20:14 885 0
6835444 [티저] 로꼬 (Loco) - SOME TIME (Episode Te.. 닉네임135672 20:13 50 0
6835443 짱구가 흰둥이를 키우게 된 이유1 까까까 20:13 507 0
6835442 중국집 벽지가 이상하다2 세정언니링 20:10 1389 0
6835441 [MV] KIRIN(기린) - DF Killing Verse1 닉네임135672 20:05 99 0
6835440 몬스터헌터 근황.jpg 세정언니링 20:04 432 0
6835439 핸드폰 팔려고 하는데 본인 전과자라면서 이런 말 해 당근마켓임8 조이야 이쁘 20:03 2808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0/23 20:24 ~ 10/23 20: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10/23 20:26 ~ 10/23 20: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