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218023_return ll조회 82477l 32
 
kick
피클 릭
선ㅡ족 했네요
•••답글
밀키아
한국에 빌붙어서 까불지 말고 니네 나라로 가세요
•••답글
윤기짠  나는어디여긴누구
조선족이 조선족했네요
•••답글
랏닷두이  라따뚜이 나와
저걸 굳이 한글로 올리는 이유가 뭘까요...중국인들도 못알아보는걸 굳이굳이...??
•••답글
22222그냥 한국인 시비 터는거밖에 ...
•••
에로망가선생
진짜 조선족들 그냥 중국인인데...
•••답글
우리도 조선족 한국인이라 생각 안 함 걱정마셈
•••답글
델베
ㅋㅋ조선족들 웃긴게 본인들이 중국에서 3등 시민이라 대접 못받는 분풀이를 애꿎은 한국인한테 하더라고요 저런 글 봐도 아~ 조선족이 한족중국인들 시중들면서 어떻게든 주류로 진입해보려고 애쓰는구나 생각하시고 신경 쓸거 없어용ㅋㅋㅋ그래봐야 조선족 중국에선 더 대접 못받고 하류층이고 이방인 취급이에요ㅋㅋㅋㅋ
•••답글
아 그래서였군요ㅋㅋㅋ완벽하게 이해했어요ㅋㅋㅋ
•••
UNIQ조승연
중국인이면 한글 쓰지마세요^^
•••답글
밤하늘 달 끝까지  💫
중국어나 쓰쇼ㅋ
•••답글
김준규사랑해
왜저러고살까 한국말쓰고 한국살면서ㅋㅋㅋㅋ 걍 중국에서나 평생 살지 한국에 거머리같이 붙어있는게 누군데ㅋㅋㅋㅋ
•••답글
Care Bears
한국어도 쓰지마시고 너희가 좋아하는 중국으로 제발 돌아가세요
•••답글
최병찬 부인  
아 한국 오지 말라고~!
•••답글
행복맨날
어쩌라고...후비적 정작 한국인들은 관심도 없는데 굳이굳이 찾아보고 번역기 돌려가면서 노력하네ㅋㅋㅋㅋ
•••답글
Red hood
아 남조선이라 부르지 말라구요 왜 자꾸 남한도 아니고 남조선이래
•••답글
권순영(26)  호시몹시섹시
박 재 언
China did china
•••답글
EXO_CBX_XIU
いくた とうま  내 남자♡
정체성이 한국인이 아닌데 단순 한국말쓸 줄 알고 한국인 피가 섞였다고 한국인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게 이해가안돼요. 정체성이 한국인인 고려인이랑 너무 비교됨..
•••답글
고려인도 대다수가 정체성이 한국인인건 아니에요. 단지 그 분들 중에는 귀환 의지가 있으신 분들이 많으신거죠
•••
조선족이 중국인이라는 조선족들은 뼛속까지 중국인 맞아요.
자기들끼리 중국이 빨리 한국을 삼키길 바란다. 한국은 곧 중국에 망할 나라.
중국이 한국 침략할때 자기들이 제일 앞장서서 한국인들 ~~할 거라고 해요.

조선족이 한민족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단지 한국에 와서 돈 벌 목적 빼곤 없어요.
한국에서 한국인 대접을 받고 싶고 한국인만큼 월급을 받고 싶고 한국인들 권리를 달라는 거에요.

모든 조선족이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니에요.
중국에서 착한 중국인들은 입도 뻥긋 못하고 살아가듯이 조선족도 중국에서 중화사상 주입받고 세뇌되어 크다보니 저런 경향성 있어요.
그냥 한국말 배운 중국인이고 중국을 위할 뿐이고 이익을 취할 때만 한민족이라고 우겨요.
오죽하면 탈북자들을 인신매매 하고 온갖 비인간적인 행위를 저지르겠어요.

보통의 인간다운 조선족 분들도 있지만 조선족을 한민족이라고 생각하시면 위험해요.

그들은 한국이 곧 중국에 먹힐 나라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국인이라고 하면 화내요.

•••
켄마  네코마
놀고있네
•••답글
블락비 보고싶다  블락비 아이유
그냥 좀 중국가서 살아라 왜저래 진짜
•••답글
용용이
이제 중국인인데 중국어 안쓰면 처벌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쪽팔려서 소국의 언어는 어떻게 쓰시네요?? ㅋㅋㅋ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잔 ㅋㅋㅋㅋㅋㅋㅋㅋ 입 한 번 잘못 열었다고 존재가 사라지는 사회를 조국으로 둔 사람한테 저런 말 안 듣고 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뜨루카
ㅈ선ㅈ... 인성 잘봤습니다 ^^
•••답글
KAI
중국 일진놀이에 끼고 싶은데 안껴주니까 패악부리는 모자란애들임 내쫒고 무시가 답 한국말아는 중국인일뿐
•••답글
김슧찌햄찌
오우..밤길 조심하셔야할듯..
•••답글
firetruck
나가주세요ㅠ
•••답글
몬스타엑스 채형원  LOVE KILLA
아 그럼 중국가서 살던가ㅠ
•••답글
톰히들스턴
진짜 멍청하긴하네요 한국어로만 올리면 어차피 사실아닌거 아는 한국인들은 어이없고 끝이고 외국인들은 뭔말인지도 모를텐데 ㅂ
•••답글
서영락 대리  제가 필요하시잖아요
한국어 쓰지 마쇼~
•••답글
이영애  drmscumtru
중국으로 가ㅋ
•••답글
IU 이지은  내가너무나짙은밤이기때문인걸
아..예..! 잘난 중극 가세여 ㅋㅋ
•••답글
우리 좀 잃어줘라..
•••답글
햇살이
뭔 지들 때문이야 ㅋㅋㅋ 코로나때문일 확률이 높지 ㅋㅋ
•••답글
주인님이샤  할배당
중국인인데 왜 굳이 한국어를 쓰시는지....
•••답글
HarryPotter  Gryffindor
제발 한국 좀 잃으슈~~~
•••답글
Torrent  1MB/1.3GB
별 모양이 삐뚤빼뚤한데 중화사상이 덜 들어갔나
•••답글
위험한짐승
한국어로 저래봤자 아무도 안 알아주는데 되게 열심이시네요..
•••답글
매운거못먹어요
그냥 한국어 안 쓰시면 안될까... 그리 싫으면 중국가시질 왜 한국에 와서는 ㅠ
•••답글
그렇게~~중국이 좋으면 중국가서 사시고 우리나라 오지마세요🖐🏻🖐🏻
•••답글
시바 포  조연들은 다 모였나
이러니 조선족을 누가 좋아해
•••답글
마라마라탕탕
너네나라 가서 살아 왜 남의 나라 와서 ㅈ ㄹ이야
•••답글
이얏 호응  야통이 팬
애초에 국적이 중국인거 맞잖아요
•••답글
이얏 호응  야통이 팬
한국이 싫으면 중국가서 사세요. 중국인이 왜 한국에서 한국말 써가면서 꾸역꾸역 살아요
•••
제발 돌아가세요!!
•••답글
ㅁㅁㅁㅁ
중국인이 저러면 아무도 뭐라 안 함. 한국인이라면서 저러고 다니니깐 욕 먹는 거지. 한국에서 혜택 필요하면 한국인, 한중 외교문제 생기면 중국인... 박쥐도 아니고 참나 ㅋㅋ
•••답글
한국에 관심 오지게 많으시네요
•••답글
선바넴  킹받아🔥🔥
굳이 조선족이라고 불러주지않아도 될거 같아요 그냥 한국어 배운 중국인
•••답글
클쓰클쓰
아픈 현실이네요 ..., 중국 살다온 친구가 조선족은 사실상 그냥 중국인이라고 ...
•••답글
0821
왜저래 진짜
•••답글
아르카디아  엘도라도
모든 조선족분들이 다 저런 건 아니지만 몇몇 몰상식한 사람들때문에 이미지 엄청 나빠졌네요ㅠ
•••답글
ΧIUΜIN   시우민
일부가 아니에요...
•••
22 일부가 아니에요...
•••
(2020/10/31 15:30:3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아르카디아  엘도라도
그런 소리가 나오나라뇨...? 왜 제 입을 막으려 하시는지...?
•••
에?ㅋㅋㅋㅋㅋ 뭔 입을 막습니까... 막말로 제가 막는다고 해도 없어질 주장인가요? 확대해석하시네... 저희 외가쪽 고향이었거든요 대림동ㅎㅎ 겪어봐서 알아요. 그쪽이 얘기하시는 일부 사람들이 그러는게 아니라고요.
•••
아르카디아  엘도라도
그쪽 경험은 제가 안궁금하고요 ㅠ 불만 있으시면 그냥 지나가주세요. 이렇게 다짜고짜 시비조로 나오시면 누구라도 기분이 나쁠테니깐요ㅠ 그럼, 즐티하세요!
•••
아르카디아에게
네에네
•••
인정합니다. 대림동 진짜 너무 무서워서 지나갈 일 있으면 낮인데도 가끔 뛰어다녀요...ㅜㅜ
•••
333 일부가 아니죠...
•••
44일부ㅋㅋㅋ왜 내가 만난 조선족들은 다 저러는지..
•••
55...진짜
•••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
마라탕집 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조선족 분들이신데 다들 친절하시고 착한뎅,,, 일부라고 생각할 수도 있죠ㅠㅠㅠㅠ
•••
77일부가아닙니다...
•••
몇몇이 아닌게 함정~
•••
착짱죽짱^^
•••
 
ΧIUΜIN   시우민
자기는 중국인이라면서 고려인분들 영주권 얘기 나오니까 조선족들 뺀다면서 항의시위 중...제발 우리나라 역사 문화 다 뺏으려고 하지말고 돌아가요. 중국 넓은데 자꾸 왜 그래요????
•••답글
ㄹㅇ 고려인은 적어도 이런 뒷통수 친적이 없죠 ㅋㅋ 그리고 애초에 강제 이주 대상자들에 국가에서 보호해주지 못한 사람들이었고요
•••
ΧIUΜIN   시우민
맞아요!!! 중국 일본이 문제되는 건 걔네들은 문화와 역사는 날조하기 때문이에요ㅠㅠㅠ 고려인은 성실하다고 합니다. 조선족의 나쁜 이미지가 괜히 씌워진 게 절대 아니죠....
•••
메이드 인 차이나라....ㅋㅋ
•••
한국 싫어하는 조선족들은 왜 한국말 쓰는지 의문....
•••답글
BTS내꼬  방탄없이 어찌 살아
그럼 좀 나가세요
•••답글
별과 달  끝나지 않는 이 순간이여
이참에 조선족이라고도 하지 마세요. 그냥 중국인으로 분류돼서 살아가세요
•••답글
곰마피자
엄마별이 아기별 얼마나 많이 죽인 줄은 아나ㅠ
•••답글
잘했어 수고했어 고마워  걷고있다💙🌟
엄마가 어떻게 자기 아기를 죽입니까... 애초에 엄마가 아니니까 그러는 거죠...
•••답글
썸머메리
저러니 어딜 가도 주류에 끼지 못하지ㅋㅋㅋ 현실자각이나 하세용
•••답글
조보아 사랑해
중국 명예소방관이야 뭐야
•••답글
마 데이식서!!!  최고의 가수아이가!
윤기부in
고홈...착짱죽짱...차이나찌.....제발 꺼져...
•••답글
반했음  😍
🤮🤮🤮🤮🤮
•••답글
한서
너네나라로 가 임마들아~!~!~~!~~~!~
•••답글
아 저거 진짜 막을 방법 없나요...
•••답글
SON 7  sonny
조선족같네...
•••답글
란란루
그래봤자 중국인들은 너네 안쳐줘요~!
•••답글
오뚜기 진라면
조선족 안왓으면 좋겠어요. 민족으로서도 독립해 제발^^
•••답글
재산 일정 이상이 아니면 f4비자도 안나오는데 그게 조선족. 돈벌려고 들어온 국가에서 눈치는 봅시다 중국인들아?ㅋㅋ??
•••
북한과 함께 중공군으로서 한국군 죽인게 자랑스럽다 말하는 중국인은 너네나라로 돌아가주세요 아무도 원치 않습니다
•••
폰은정
ㅋㅋ 꺼져 그럼
•••답글
국카스텐하현우
진짜싫다 으윽
•••답글
닉네임을뭘로하지?  ㅎㅅㅎ
틱톡 말고도 인터넷 돌아다니다 보면 한국어 쓰는 중국인들 진짜 많은 것 같아요ㅜㅜ 진짜 소름끼치게 중국인들이 할 법한 이야기를 한국어로 하고있음... 진심 소름끼쳐요ㅜㅜ
•••답글
조선족들은 중국vs한국 축구하면 중국 응원함..
•••답글
<-울엄니맏사위
진짜... 가보시면 알시겠지만 지들은 중국인이라고 생각합니닼ㅋㅋㅋ 동네 아는 사람이 다른 사람이랑 트러블 일어나면 지들끼리 갑자기 똘똘 뭉쳐서 사람 하나 죽일 기세예요ㅋㅋㅋㅋㅋㅋ 동네 깡패가 따로 없어요ㅋ 일부 친절하다고요?ㅋㅋㅋㅋㅋ 식당이고 여기서 돈은 벌어야 되겠으니까 그러죠
•••답글
BTS_intiz
엄.....굳이 한국어로 쓴 이유는 한국 기분 나쁘라고...?
중국인들이 알아먹거나 번역까지 해서 찾아볼 정성이 있는 것 같진 않은데

•••답글
튀김검사  황시목
한국말 압수
•••답글
레몬청청귤청
진짜 이해 안가요 그렇게 중국이 좋으면 한국말도 쓰지말고 중국에서 쭉 살면 되는데 왜 한국말 쓰면서 한국에서 사는지...
•••답글
냐옹냐옹냐
한국인은 한국인. 중국인은 중국인. 중국분들께서 한국으로 귀화하지도 않고, 한국인처럼 대우받고 싶어하시는거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한국혐오를 멈춰주시고 존중 부탁드립니다🙏
•••답글
챠차차
왜 한국 싫어하고 본인이 중국인이라 생각하는데 한국말 써가며 한국에 사는거에요...?? 조선이란 단어는 또 왜 붙이고...
•••답글
금단  🌥
한국에 사는 중국인으로만 가만히 계시면 뭐라 안 해요... 말이 다르니까 이러는 거 아니에요
•••답글
이규형  배우
중국가서 사시라구요~
•••답글
양 미  杨幂
돌아가요^_^
•••답글
위니
니네나라로 가라
•••답글
혜_  (ू•ᴗ•ू❁)
아 뭐야(ꐦ •᷄⌓•᷅ )
•••답글
양 정 인
잘난 느그 나라 가서 살아라 ㄱh돼지네 집에 빌붙어 살지 말고
•••답글
중국 가서 사세요
•••답글
정구기초코칩  방탄소년단 BTS
느그 나라 가세요 우리도 싫음 ㅠㅠ 너무 싫다....
•••답글
데s빠아씥또
걍 무시해지 쟤들 어차피 힘도 없는데
•••답글
너가나를보듯이
조선족 한국은 왜오니?
•••답글
엘 조  미루키졸업축하해♥
어찌 못하나요??? 한국에 빌붙어 살면서 모욕적인 언사하는거 너무 불쾌하네요
•••답글
ΧIUΜIN   시우민
조선족들 지금 한국 영주권 국적 안 준다고 왜 고려인만 주냐고 항의시위중임... 그리고 자기네들은 중국인이라고 하죠... 제발 한국에서 범죄 저지르지 말고 날조하지 말고 우리국민들 무시하지 말고 중국에 가..... 고려인들은 우리 국가에서 보호해야 할 분들이고 조선족 너네는 아님요.
•••답글
사각사각
아니 중국이 글케 좋으시담서 꾸역꾸역 한국으로 밀고 들어오는 꼴좀 어케해봐요 쫌
•••답글
눈썹미남김석진  너는 나의 달
한국에서 사라져주시길! 아, 한글도 쓰지 말아주세요! 부디 그 입에서 한국을 내뱉지 마세요~ 제~발~
•••답글
범블비  Transformers
쉬광한  상견니 보세요
한국말 쓰지마~
•••답글
なぎさ カヲル  난 널 만나기 위해 태어났나봐
진짜 동북공정 요즘따라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무슨 한국이 중국의 속국이라는둥 백두산이 중국에 걸쳐져 있으니까 중국에서 장백산이라고 부르는게 맞다는둥,,^^ 진짜 무슨,, 말도 안되는,, 요즘 진짜 중국 너무 싫어요
•••답글
구정모구  데덴네!
착짱죽짱 ^^^,, 한국말 쓰지마 중국인이자나~~~
•••답글
NCT_마크부인
니네나라 언어써라 ~~~^^ 왜 망해가고 싫은.나라 언어쓰냐 인간들아 ㅋ
•••답글
네모믜꿈□
그냥 재중동포 재중교포라고 부르면 안되나요. 조선이라 붙이기도 싫움
•••답글
란지
어떤 곳에서도 환영받지 못하는 사람의 발악이네요
•••답글
남도현,
조선족은 중국인이길 원한다더니..
•••답글
Santa's Coming For us  Sia
중국인이면 중국으로 가세요~~~~ 아 어차피 너네 중국에서도 사람 취급 못받죠? 몰랐네ㅠ
•••답글
BNMBOYS 김동현  동현이는 다람쥐야?
중국 사람이라고 생각하면서 왜,,, 한국에서 그러세요
•••답글
긴샤무
잼민이들 지금이야 댓글로 출동해죠~~
•••답글
부뚜막양요섭
제발 중국인이면 중국에서 살아.... 한국이 더 살기좋으니까 오는 거면서 한국 무시는 왜 하는 거니......
•••답글
일부 좋은 조선족분들도 존재하시겠지만(존재하긴 하겠죠?ㅠ) 왜 이렇게 한국와서 저러고 있는지 정말............. 진짜 불편...
•••
한국어 쓰지말고 절대 한국 오지 말길ㅋ
•••답글
여자친구갓자친구  🦊🐣🐶🐰🐱🐭
한글 사용할 자격도 없는데 왜 한글 쓰세요~~
추합니다^^

•••답글
의기냥냥
으휴 그놈의 남조선 남조선...
•••답글
윤시윤.  슌님께 저당잡혔어요
아 조선족 이상한 사람 너무많아..
•••답글
로테
놀고 있다
•••답글
블랙메리제인  구두를 신고
으.. 미개해요
•••답글
lmgrt21
조선족들이 한국커뮤에서 교묘하게 선동하는 글들도 많이 있죠
•••답글
WM샤이니방탄빅스  울림레드벨벳청하선미아이유브아걸
분란선동편가르기 대부분이 조선족 댓글알바라고 하더군요....
•••
uaa
조선족친구가 본인은 중국인이고 한국엔 가볼생각도 없다고 했었던게 기억나네요!
•••답글
Jenny kim
요즘 음식점 들어갈 때 마다 점점 종업원이 조선족인 가게가 너무 많아져서 소름돋아요
•••답글
이번에는......
느그 나라로 가세욬ㅋㅋㅋㅋㅋㅋㅋ ^^ 그렇게 좋아하는 중국에서 2등3등시민으로 대우받기는 싫고 그렇게 싫어하는 한국에서 한국사람만큼 대우받고는 싶고 ㅋ
•••답글
지용아 사랑해
길에서 마주치지맙시당 ㅎㅎㅎ 마주치면 어깨빵
•••답글
잘생겼지훈  연애혁명웹드❤️공주영의박지훈
....같이 알바해봤는데 중국 알바비 적어서 한국에 돈벌러오먄서 ..예의 좀 지키지 ...친해지려했는데ㅜ좋은기억없음
•••답글
착짱죽짱
•••답글
최 예원
한국 돈 벌려고 왔으면서 왜 자꾸 머리채 잡는지 이해할 수 없네
•••답글
DWG Flame  이호종
착짱죽짱
•••답글
추해.... 한국어 쓰지마라
•••답글
털복숭이  🍀🍑💚
조선 붙이지 마요 걍 중국인
•••답글
박스컴퓨터
조선족 제발 한국 오지마세요
•••답글
TheBookofUs  : Gluon
남조선 남조선 ㅋㅋㅋㅋ 예 중화인민공화국으로 돌아가세요~ 망할 것 같으면 돌아가지 남의 나라에서 특권의식에 행패질ㅋㅋ
•••답글
TheBookofUs  : Gluon
어차피 한국 정부가 다 돌아가라고 한 마디 하면 돌아가야하는 중국국적 외국인이면서 어쩌라고요~ 그럼 난 영어 할 수 있으니까 미국이나 영국가면 미국인 영국인 되나요? 멍웃기네요
•••
제 노예요
아니 다른 나라에 퍼져서 정착한 한국인들은 자기가 한국인이라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자긍심을 가지고 사는데 조선족들은 왜저러는지 참나 우리나라 핏줄 아니니까 연끊어줬으면
•••답글
콩쥐
저렇게 싫어하면서 대체 왜 한국와서 사는거에요..? 우리나라가 미국처럼 다인종 다문화국가도아니고
지형도 반도에다가 십수년전만해도 외국인 구경하기 힘든 나라라 관리 잘 안하면 트러블 생길 수밖에 없는데
한두명씩 오는 것도 아니고 떼로 와서 조선족 구역 형성하고 중국으로 만들어버리잖아요..

•••답글
안 절거워  열두살
차이니즈고홈
•••답글
abc124
조선족 일부만 그런 거 아니에요 거의 그래요~~ 대림동도 살아봤고 수원 쪽 안산 쪽 다 잠깐 지내봤는데 회의감 장난 아니에요 다문화정책조차 조선족에게만 편향돼 있다는 사실 ㅋㅋㅋㅋ
•••답글
민굥
We Are Bulletproof: The Eternal  야채튀김소년단조와요
우리말 쓰지마세요 진짜 짜증나네
•••답글
대왕암김민규
케이야  💜
중국이 그렇게 좋으면서 왤케 한국에 관심이 많아ㅋㅋㅋㅋ
•••답글
케이야  💜
훠이훠이
•••
펜타곤 후이  데이지🌼 많관부♡
우엑으엑
•••답글
유니콘스파니
강휴지
한국어는 왜쓰나요^^
•••답글
Henrik Holm
ㅋㅋㅋㅋㅋㅋ 진짜 싫어요
•••답글
ZOO1
음..미개하고 유치하다ㅋㅋㅠㅠ
•••답글
JYP entertainment
네 다음 중국인~~~
•••답글
한국에 관심을 두지마세요~~~~~
•••
로그아웃신드롬
한국을 좋아하는 조선족도 본 적이 있어서.. 안타깝네요ㅠ
•••답글
WM샤이니방탄빅스  울림레드벨벳청하선미아이유브아걸
그분들은 대체로 인텔리 라 불리는 한국에 유학오거나 배울만큼 배운 사람들 아닐까요 우리가 인식된 조선족들이 아니라요ㅜㅅㅜ
•••
인텔리라고 하더라도 조선족은 조선족 아닌가요? 배울만큼 배우면 조선족이 아닌게 아니잖아요~ 제가 본 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인텔리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모든 조선족들이 다 우리가 생각하는 이미지들은 아니라는 걸 말하고 싶어요ㅠㅠ
•••
WM샤이니방탄빅스  울림레드벨벳청하선미아이유브아걸
제말을 와전되서 보셨네요
당연히 우리가 생각하는 이미지 아니죠!!!식당에서 숙박업 생산직 에서 열심히 사시는 분들도 봤구요
제말은 우리나라 6~70년대 선생님하던 분들이 미국가서 수영장 청소하는 시대는 지났으니 그렇게 말한겁니다 조선족 인텔리 분들이 지금시대에 한국와서 본인전공을 일하겠죠 이건 어느나라건 마찬가진데 우리가 미국 캐나다 이런데서 블루칼라 일때와 화이트칼라 일때 상황이 다릅니다
소수에 조선족분들이 열심히 사시지만 정말 소수..이고 십년전엔 그래도 젊은이들이 외노자분들이 많았는데 지금 외노자분들은 5~60대분들 이 대부분이고요 젊은 분들은 배움에 기회가 넓어진 시대이기도 하고요

•••
망내  ♥BTS보라해♥
니네나라로 제발 가 ㅠㅠ
•••답글
남길아  사랑헤ㅠㅠ
좀 가라 젭알;,;
•••답글
소로리야
착짱죽짱도 아니죠ㅋㅋㅋㅋㅋ 착짱은 안태어난짱뿐
•••답글
왜나한테만
느그 나라로 가세요 제발..한국에 붙어있지말고
•••답글
조선의자존심
뭐야 저거
•••답글
임일(林一)  린 이
대체 그렇게 싫어하는 이 한국에 왜 오는건지 한국사람들 조선족 진짜 싫어하는데 ^^
•••답글
The Demon
차이니즈 고 백 홈~~
•••답글
ASIANA AIRLINES
으응~ 입이 똥꼬네 뿡~
•••답글
연미
어우 너무 싫다 증맬 ~~~~
•••답글
행복하자
조선족 = 중국인
•••답글
마이규
김태형은귀여워
PINGU
가라고 너네 나라로....
•••답글
웃기고 자빠졌넹
•••답글
비버  군침이 싹
한국어는 왜 쓰나ㅌㅋ
•••답글
고진고진
조선족 중국에살지 왜 한국에사는지 이해불가
•••답글
불곰누누  곰과 토끼를 사랑합니다+WH♥
이럴꺼면 중국인은 중국에 돌아갔으면좋겠어요..
•••답글
*`A´*  서로만 믿고 가자
그럼 한국어 쓰지말고 한국 오지 말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우리도 너네 안 반김~~~~ 제발 오지마~~~~
•••답글
BTS V
응 그렇게 좋으면 니네 나라 가서 살아 ㅎ
•••답글
융융니뮤
저런 사람에 쓸데없이 에너지 소비하지 마세요~
•••답글
정민공주  MIRAGE
으엑 미개해~~~~
•••답글
몽뭉이야?:)
괜히 비하용어가 생긴게 아닐꺼라는 생각도..
•••답글
션 오프리
아 돌아가쇼
•••답글
젤리민규  minggu
아 진짜 소름 넷상에서도 자주 보이는데 무서워요
•••답글
쑹둡
솔직히 자기들 처지와 자기들에 대한 비하 본인들이 사서 만드는거 같네요
•••답글
NCT재현
응~오지마~
•••답글
스모크 블루
나대네 정말
•••답글
입 다물고 니네 나라 가세요
•••
윤보미  ( つ’-’)╮—❤
망령  투디유목민
역시 땅덩이만 크고 머리는 빈 민족 ㄷㄷ
•••답글
망령  투디유목민
No China - ‼️‼️‼️‼️🔥🔥
•••
2011년4월19일  롱뽐믕낭쥬빵
그냥 중국가서 살면 될걸 왜 저렇게 고군분투하면서 화풀이하고 다니죠
•••답글
네이든 첸
조선족들 본인들을 중국인으로 정체화하는거 같은데 그럼 한국말 한글 쓰지말고 제발 중국어만 썼으면
•••답글
후르츠링
나가ㅎㅎㅎ
•••답글
별 총총 별빛  지민
제발 이런 걸로 조선족 어쩌고 하면서 조선족을 대표하는 것마냥 선동하지 마세요.

몇년전에 국제 프로그램 참가했다가 본인 조선족이라고 밝힌 대학생 분이 매스컴과 언론에만 비추어지고 있는 조선족 이미지 때문에 화가 나고 무기력하다고 말한 적이 있었어요.

그전까진 저도 이런 글 보면 역시 조선족들; 이런 반응이었는데 그때 이후로 반성도 하고 일반화하지 않기로 했어요

조선족 실제로 만나본 적도 없으면서.. 뭐 만났건 안만났건 이런 글, 영화에 비추어진 이미지로만 일반화 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답글
WM샤이니방탄빅스  울림레드벨벳청하선미아이유브아걸
그분들은 소위 조선족분들중에서도 소수에 인텔리 분들이라 당연히 대부분에 조선족분들과 다르니까요 일반화는 안되지만 일하러온 외노자분들도 성실히 사는분들은 몇안되다보니.....코리아 드림 을 꿈꾸러 오는 사람보다 하드고어 스릴러가 되버리니 문제가 되는거겠죠?
•••
실제로 만나본 적 없으면 욕하지 말라는건..? 글쎄요
•••
Estj
착짱죽짱
•••답글
그것이알고싶다
착짱죽짠
•••답글
같은 찌찌네요.
한글 왜쓰냐 쓸 자격은 있냐
•••답글
아오이 유우
느그나라로 돌아가
•••답글
피유  트위치 스트리머 피유 ♡
영순
으악........... 한국어 쓰지마....... 자의식 과잉 쩌네.....
•••답글
personable designer  지용이생일축하할꾸야
오히려 중국인 없어서 행복한데여.....영원히 오지마세요ㅎ 걍 지구상에서 사라져요..
•••답글
아미바라기_정국  행복한동구래미💜
본인들 이미지는 본인들이 만드는거예요 억울하면 자정이라도 하세요
•••답글
222 자정할 생각도 없다는 게 웃겨요.
•••
아이스크림 츄
어그로네요 그냥 관심 안두는게 제일 좋아요
•••답글
김짼환
밎아요 조선족 중국인이니까 그만 관심가져요~~중국인 앖어서 너무좋아용~~
•••답글
Yellow minion
왜 한국에서 삼? 그랗게 좋은 중국으로 가지
•••답글
김석진의 아내  반박 안 받아요
FREE HONGKONG
•••답글
김석진의 아내  반박 안 받아요
FREE TIBET
•••
kitten
조선족이 한국에서 살면 정부에서 지원과 혜택을 많이 주더라고요ㅎㅎ...제발 자기 나라로 갔으면 좋겠는데 저같아도 한국에 삶
•••답글
윥기
아 ~~~~~ 절대로 싫은 타입~~~~~
•••답글
케어베어꾸러미
댓글들 너무 충격적
•••답글
예느
저도 아는 조선족들 있는데 조선족들 이상한게
아 그분 중국인이잖아~ 하면 우리말로 저 조선족이거든요?!?!하면서 부정함
그러면서 또 누군가가 중국에대해 뭐라고하면 중국어로 뭐라하면서 짜증냄
어떻게하라는거지

•••답글
이익 챙길 때만 한민족이에요.
프리미엄 티켓 안 버리는 거죠.

•••
치즈냥
와 여기 댓글에도 조선족들 좀 있는것같은느낌ㅋㅋㅋㅋ
•••답글
NU'EST_JR
믿거 조선족.
•••답글
김러브💕  뉴이스트 준짱 재중
김제로누나
조선족은 그냥 한국말 쓰는 중국인들 아닌가요....?
•••답글
爆豪 勝己 :  캇짱
한국어 잘하네
•••답글
선꽃
윤기야 너만의 개가 될게 왕왕  💜BTS💜
너네 나라 말 써라 왜 한글 쓰세요
•••답글
김밥풀  민규네 강아지🐶
제발 한글 쓰지말고 중국으로 가라~ 한국와서 저런 틱톡에 아무리 한국 욕해봤자 아무도 신경 안쓰는데 중국에서 좋은 대접 못 받는다고 굳이 와서 저러는 거 그냥 웃겨용ㅋㅋㅋㅋㅋㅋ
•••답글
동탄사람
착해지길~
•••답글
안녕 루
중국에서 소수민족 차별 엄청 받는다고 하는데 그래도 중국이 좋은가
•••답글
논리적인 척, 세상 쿨한 척  아주 대단하세요^^
진짜 싫음
•••답글
빵야빵야빵야  삼성라이온즈
그렇게 별로인 나라에서 왜 살지?
•••답글
십이야
느그나라로 돌아가길 한국에 기생충처럼 붙어먹을 생각하지마시고..ㅎ
•••답글
윤도운♥
아항 역시 착짱죽짱
•••답글
혹시 착짱죽짱이 뭔가욥?착한 죽은 ..?
•••
착한 짱(중국인은)는죽은 짱(중국인)뿐이라는 말이에용
•••
한숨봇
데이빗 카스타녜다  NO. 2 디에고
착짱죽짱...
•••답글
초승달
착짱죽짱♥
•••답글
뭐지...관심받고 싶은건가 근데 그렇게해도 별 관심이 안생김 ㅠ
•••답글
밍di밍di  루카스me도 사랑해
22..화도 안나영..
•••
엔시티 해찬
그럼 당신네들 나라로 가세요 제발..~
•••답글
호이루
하트 여섯개 스물다섯개 애잔한데
•••답글
카카시  사륜안의카피닌자 | 6대호카게
마르코 로이스  DORTMUND
아핰ㅋㅋㅋㅋ 중국 없으면 우리나라가 망하는구나~ 그렇구나~ㅋㅋㅋㅋ 어디서 멍멍이소리를 하고 있ㄴ
•••답글
은리스
저 분들은 자국으로 돌아가서 행복하게 잘 사셨으면 좋겠어요.
굳이 한국에서 힘들게 살 필요가 없으신 듯 하네요.

•••답글
대럼지녀깅  이진혁은깅입니다🐿
저급한 생각만 가지고 사는 당신이 불쌍해요
•••답글
day6jae♡
자기들나라가서살지 굳이 살면서 왜저러나여
•••답글
캐럿든아미
뭐 저것도 한 돌아이일 뿐이겠죠?
얼굴까고 참 ㅎㅎ 대단하네요? 헌리하이~

•••답글
민트초코그란데
띠용... 왜저러지
•••답글
매생이칼국수
민폐국 개싫다
조선족도 개싫음 그렇게 물고빠는 니네 나라로 가
왜 여기 와서 돈 버냐?

•••답글
Don’t be lonely  My Lovers
입닫빵
음침하고 미개함
•••답글
DALCHONG
중국 여행객 없어서 명동 거리가 휑한게 아니라 코로나때문이에요......
•••답글
터져나오는 됴돈  엑소,사랑하자!
터져나오는 됴돈  엑소,사랑하자!
그렇게 싫어하는 나라껄 왜 뺏어가냐고 너네 문화좀 사랑해라 쫌 변발이나 해
•••
Jennyhoon  제발 니들인생에 훈수하세요
쫌생이국
•••답글
옛다 관심
•••답글
Bungee_
진짜 왜저래 한심하다
•••답글
DamonAlbarn
머리 빈거 티내네
•••답글
  빌보드HOT100 1위 가수팬
그럼 꺼져
•••답글
보리노을
스스로 인권 깎아먹는 짓 하는데
인권보호해줄 필요없쥬?

•••답글
뿌뿌빠빠  움켜쥐고 난 널 향해 분다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답글
여름소리
니네나라나 가세여
•••답글
토모토모
니네 같은 애들이 한둘이 아니다~,,, 관심은 그런걸로 못 받아ㅜㅜ
•••답글
카톡개 프로도  신성록 아님 암튼 아님
STAYC 윤세은
뭐하는... 거져...
•••답글
등산좋아하는외국인  제형 안불쌍해 제형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LG그룹에서 아직도 지켜지고 있는 조선시대 전통372 더보이즈 주 12.02 21:08 91362 22
유머·감동 마지막 한 줄이 소름 돋는 글288 따온 6:04 95549 43
유머·감동  남편을 남자친구라고 소개했을때 남편 반응269 사랑을먹고자 12.02 22:22 91311 25
유머·감동 배우들도 당황스러워한다는 김은숙 작가의 대본.JPG211 보이프렌드 동 12:44 54382 30
유머·감동 백인이 그린 일본의 국민성을 본 일본반응147 류준열 강다니 12.02 20:33 67967 25
6874280 아시아나 항공 비지니스석 최다 탑승자 경품.jpg 용시대박 20:29 1 0
6874279 외국인 스트리머가 한국귀화를 포기한이유 .서로가 서로 20:29 5 0
6874278 레고 모듈러 신제품 djekxn 20:27 15 0
6874277 학창시절.......고통의 수학여행..jpg e)(o lucky on 20:27 12 0
6874276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를 영어로 어케해??? 류준열 강다니 20:26 129 0
6874275 슈뢰딩거의 유죄판결.jpg1 Tony Stark 20:26 104 0
6874274 이쯤되면 누캄프에서 한번 붙어봤으면 하는 대결 호롤로롤롤 20:25 34 0
6874273 RTX 3060TI 출시 가격및성능 Different 20:25 95 0
6874272 국내 4대 메이저 백화점별 특징 Tony Stark 20:20 580 0
6874271 라오어 2 리뷰어 닐 드럭만이 말한대로 당신은 직접 경험해봐야 합니다.. 큐랑둥이 20:20 120 0
6874270 한국 아이 이름이 커... "아동인격권 침해”.news sweetly 20:19 1187 0
6874269 민첩 몰빵한 전진 원 + 원 20:18 267 0
6874268 수산시장 저울치기 고소한 유튜버 근황 알케이 20:16 584 0
6874267 여자들이 좋아죽는 남자 몸매의 정석1 JOSHUA95 20:13 1318 0
6874266 재밌는 아이디어를 가진 미국 아이1 워너워너워너 20:13 435 1
6874265 국내 배달원 역대급 업적 호롤로롤롤 20:12 542 0
6874264 여성 중화 요리사가 드문 이유 멍ㅇ멍이 소리 20:12 592 0
6874263 현재 숭실대에서 가장 핫한 인물.jpg 세훈이를업어 20:10 830 0
6874262 다음주 런닝맨에 출현하는 유재석 절친.jpg3 토끼네 20:08 1744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2/3 20:24 ~ 12/3 20: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12/3 20:26 ~ 12/3 20: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