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뭐야 너 ll조회 13663l 25
 출처
스크랩 수가 높은 글이에요!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화성에도 생명체가 있는지에 대한 얘기 중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현재 화성에 생명체는 없지만
'과거엔 있었을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학설이 일반적이라고 함


왜냐하면 화성에 삼각주 지형이 있는데,
지구 생명체도 물에서 근원했을 것이라 생각한다면
화성도 그럴 것이라는 추측하는 것

그렇지만 우리 생각이 틀릴수도 있는거고




우선'생명체' 에 대한 정의부터가 다를 수도 있는것임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지구 생명체 = 인간 동물 등
외계 생명체 = ??? 아직 모르는 것







김영하 작가: 왜 그런 말이 있잖아요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이미 외계 생명은 우리 곁에 있다
우리가 모를 뿐







만약에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음악이 외계 존재라면?????????







엥 그게 먼소린데



아니 그니까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아 진짜 소름돋는 상상력이지 않음??

외계 생명체가 지구 생명체와 다른 존재라면

정말 음악이 외계 생명체일수도 있는거고

인간을 숙주로 삼아서 계속 삶을 연장시켜나가는거지

인간은 어렸을때부터 음악을 듣고 자라는데

그게 외계 생명체의 생명 연장을 도와주는것이라면?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인간은 약 100년안에 죽지만

음악은 몇년이 지나도 존재하는것처럼

음악이 인간보다 살아있는 기간이 긴 거잖아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가수들도 음악의 선택을 받아서

음악의 생명을 연장시키고

더 넓은 지역에, 많은 사람들에게

음악이라는 생명체를 퍼뜨리는거라면?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가수들도 음악의 선택을 받아서

음악의 생명을 연장시키고

더 넓은 지역에, 많은 사람들에게

음악이라는 생명체를 퍼뜨리는거라면?





'역시 소설가의 상상력은 다르구나..' 싶었던 알쓸인잡 김영하 발언 "외계인이 ㅇㅇ이라면?" | 인스티즈

작가님은 모쪼록.. 작품으로 이 세계관을 풀어주시길...










추천  25
 
재미있는 상상이네요 진짜 ㅋㅋㅋ
1개월 전
😍
1개월 전
기우깅  우리 기욱이 정말 귀엽지💙
작가님은 부럽네요 무료로 집 분양도 받을 수 있고 포타란 홈이 있으니까...... 입주하셔서 연재 plz
1개월 전
발상의 전환이네요!! 생명체의 정의를 바꿔본다.. 재밌는 것 같아요
1개월 전
와 상상도 못한 상상력이네요... 게다가 터무니 없지도 않은
1개월 전
👍
1개월 전
곁에 있다고 해서 고차원이라 눈에 안보인다 정도로 생각했는데 최강파워n이신듯...
1개월 전
헐 근데 꽤나 그럴듯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명체의 정의가 달라지니 그 생명체의 죽음에 대한 정의도 달라지겠네요
1개월 전
그렇다면 음악의 정의는 어떻게 내리죠?
1개월 전
아 무한도전 ㅋㅋㅋㅋㅋ
1개월 전
김초엽 작가님 ‘공생 가설’ 이 비슷한 분위기에요 단편 소설이지만 인상깊었던 작품이라 추천합니다~
1개월 전
상상력은 정말 풍부하네요
1개월 전
유퀴즈 때부터 보는데 말을 되게 조리있게 잘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 거기다 소설가 다운 상상력이 재밌으셔서 각 잡고 작가님 책 봐보고 싶어짐..
1개월 전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이거 진짜 클릭 안 하는 사람들 mbti 머야455 션국이네 메르 02.02 19:44 98353 21
유머·감동 의외로 로또 당첨자가 가장 많이 하는 고민343 키토제닉 02.02 20:20 89803 21
유머·감동 그거 알아? 남자가 공장 다니면 딸 낳을 확률이 높은거...313 더보이즈 영 02.02 21:40 96389 49
유머·감동 알티 타고 있는 남자 키 체감.jpg193 환조승연애 1:18 60275 22
유머·감동 문명특급 대면콘서트 기획에 적힌 희망라인업160 붐붐붐붐 02.02 20:15 49396 19
대한민국에서 가장 자리싸움 치열하다는 카페...gif 우우아아 13:14 470 0
Kpop 망했다는 보이즈플래닛 "세븐틴 HOT" 무대 중국 반응 누눈나난 13:13 534 0
분위기 아우라 미친 (여자)아이들 슈화 MAPS 화보 초코 티그레 13:10 646 0
돈 많으면 쳐라.맞고 합의금 받기가 현실에서 안 통하는 이유 내 마음속에 저 13:06 1249 0
우러전쟁) 우크라이나군 ㅈ된이유1 이차함수 13:05 1518 0
고양이 중성화 사업 영은수 13:05 888 0
족발 앞다리살 vs 뒷다리살.jpgif 311344_return 13:04 768 0
김건희, 2023년 이준석,김대중과 인천에서 한솥밥 먹는다 임팩트FBI 13:04 652 0
인라인 슬라럼 고급기술 옹뇸뇸뇸 13:04 479 0
블랙핑크, 멕시코·호주 공연 추가…10만 명 규모 캐리와 장난감 13:04 587 0
공원화장실에서 똥싸는데 널 사랑해 영 13:04 898 0
트럭 졸음운전 추돌사고4 13:03 836 0
진공청소기로 안꺼진 담배 꽁초 빨아들이면 생기는 일 태 리 13:03 1002 0
유럽인들의 절세 방법 .jpg4 헤에에이~ 13:00 2093 1
노란색 노지선 다시한번말씀 12:57 657 0
여자들이 멋있다고 느끼는 남자의 메뉴3 사랑을먹고자 12:50 2026 0
고음 시원하게 잘 지르는 4세대 명창 여돌 초코 티그레 12:40 1698 0
스파이더맨 토비 맥과이어의 훈훈한 선행5 사정있는남자 12:40 2521 0
대통령실 "자체 선정 '尹정부 10대 성과' 전국 146개 전광판에 송출”7 라즈베리퍼프 12:34 1952 0
전체 인기글 l 안내
2/3 13:16 ~ 2/3 13: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2/3 13:16 ~ 2/3 13: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