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마도서 알마델 ll조회 18939l 12
 
   
???? 저기 괜찮다고 이직 추천 받았던 회산데 당황스럽네요
1개월 전
화산귀환 청명  대화산파 십삼대제자
헐..
1개월 전
안온한  조용하고 편안한
헐 쿠킹덤 회사네
1개월 전
저래도 되나요? 이게 무슨 ...
1개월 전
놀라운 건 해고 수당만 주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거죠.
1개월 전
시바 포  조연들은 다 모였나
여기 밥도 잘 나오고 복지도 좋아서 업계에서도 호평이 좋던 곳으로 알고 있었는데...참...
1개월 전
게임업계 다니던 친구가 여기 별로라 그랬는데 진짜네요...회사 운영 개판이라 여기 주니어들만 가득하다고함..ㅜㅜ
1개월 전
주식 대박 나서 자사주 판거 아닌가요? 왜 직원들 다 정리하는지
1개월 전
띠용
1개월 전
이릉노조위무선  남잠! 남가둘째형님
직원들 어이없겠다
1개월 전
띠용..쿠키런 개편때도 마음에안들었는데 저것도 무슨일인건지
1개월 전
?????
1개월 전
3고에다가 사업 전망이 어두워서 이렇게 하는거 같기는 합니다.
1개월 전
러블linus  러블리즈
일방적 당일 해고통보가 합리적으로 진행 되기 위해서는
1. 경영상의 이유에 의한 해고
2. 해고 회피의 노력
3. 해고 통보 기간의 준수 등이 준법하고 통상적으로 이해 할 수 있는 합리적인 수준에서 사전 이행 되어야 합니다.

1개월 전
러블linus  러블리즈
근로 기준법

제23조(해고 등의 제한) ① 사용자는 근로자에게 정당한 이유 없이 해고, 휴직, 정직, 전직, 감봉, 그 밖의 징벌(懲罰)(이하 “부당해고등”이라 한다)을 하지 못한다.
② 사용자는 근로자가 업무상 부상 또는 질병의 요양을 위하여 휴업한 기간과 그 후 30일 동안 또는 산전(産前)ㆍ산후(産後)의 여성이 이 법에 따라 휴업한 기간과 그 후 30일 동안은 해고하지 못한다. 다만, 사용자가 제84조에 따라 일시보상을 하였을 경우 또는 사업을 계속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24조(경영상 이유에 의한 해고의 제한) ① 사용자가 경영상 이유에 의하여 근로자를 해고하려면 긴박한 경영상의 필요가 있어야 한다. 이 경우 경영 악화를 방지하기 위한 사업의 양도ㆍ인수ㆍ합병은 긴박한 경영상의 필요가 있는 것으로 본다.
② 제1항의 경우에 사용자는 해고를 피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여야 하며, 합리적이고 공정한 해고의 기준을 정하고 이에 따라 그 대상자를 선정하여야 한다. 이 경우 남녀의 성을 이유로 차별하여서는 아니 된다.
③ 사용자는 제2항에 따른 해고를 피하기 위한 방법과 해고의 기준 등에 관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에 근로자의 과반수로 조직된 노동조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노동조합(근로자의 과반수로 조직된 노동조합이 없는 경우에는 근로자의 과반수를 대표하는 자를 말한다. 이하 “근로자대표”라 한다)에 해고를 하려는 날의 50일 전까지 통보하고 성실하게 협의하여야 한다.
④ 사용자는 제1항에 따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일정한 규모 이상의 인원을 해고하려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고용노동부장관에게 신고하여야 한다. <개정 2010. 6. 4.>
⑤ 사용자가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어 근로자를 해고한 경우에는 제23조제1항에 따른 정당한 이유가 있는 해고를 한 것으로 본다.

제26조(해고의 예고) 사용자는 근로자를 해고(경영상 이유에 의한 해고를 포함한다)하려면 적어도 30일 전에 예고를 하여야 하고, 30일 전에 예고를 하지 아니하였을 때에는 30일분 이상의 통상임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개정 2010. 6. 4., 2019. 1. 15.>
1. 근로자가 계속 근로한 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
2. 천재ㆍ사변,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사업을 계속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
3. 근로자가 고의로 사업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 재산상 손해를 끼친 경우로서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전
당일 해고는 불법이 아닙니다. 당일 해고를 하고 1달 급여에 해당하는 해고 수당을 주면 그만입니다. 근로자가 당일 퇴사를 해도 문제 없는 것과 동일합니다. 물론 회사도 당일 퇴사를 하면 30일을 무급처리하고 퇴사 시킬 수 있습니다. 부당해고는 당일 해고와는 다르게 다루어야하는 부분입니다.본문상에서는 적자로 인한 법인 폐업이니 말씀대로 제24조에 해당하고 이 경우에도 갑작스런 도산이나 부도가 아닌 경우에는 해고 수당을 지급 하지 않으면 부당하고 해고 수당을 지급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1개월 전
규모 있는곳에서 준비도 앖이 하짐 않았을테고 다 빠져나갈 구멍 만들어 놨을것 같긴해여
1개월 전
보통 30일간 일급을 지급하고 더 이상 안나와도 된다고 말합니다.
1개월 전
분홍신  추신, 나도 네 꿈을 꿔.
헐 머스크 팬보이가 왔나
1개월 전
킹덤더 인기 떨어지지.않았나??? 에반디 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헐.. 어제도 한 쿠키런 회사가...
1개월 전
남일 같지 않다는 게......
1개월 전
미국 취업한 브이로그 보니 거긴 당일 해고 많은 거 같던데
국내에서도 발생하는군요 ㅠㅠ

1개월 전
그런데 이 사안은 더 지켜봐야 될거 같아요

데브시스터즈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다른 프로젝트나 부서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개별 면담과 절차를 안내하는 중"이라며
"당장 퇴사처리되거나 해고된 사례는 없다"라고 해명했다.

마이쿠키런은 지난해 4월 출시 후 8개월 만에 종료하게 됐다. 첫 출시 하루만에 16만명이 몰리는 등 주목을 받았지만 낮은 수익성이 발목을 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데브시스터즈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마이쿠키런은 3분기 누적 영업수익은 161만원, 영업손실은 24억원이다.

데브시스터즈 관계자는 "최근 마이쿠키런이 기획 및 개발해왔던 팬 플랫폼에 대해 시장성과 서비스 방향성 등을 점검했다"라며 "플랫폼 외에 라이선싱, 애니메이션, 게임 연관 사업 등 IP 확장 가능성에 몰두하기 위해 해당 프로젝트를 최종 정리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1개월 전
쿠킹덤 복귀해서 현질까지 했는데⋯ 하
1개월 전
데브 정신차려...
1개월 전
헐 쿠킹덤 회사..
1개월 전
일론 빙의한건가요ㅋㅋㅋ
1개월 전
당일 통보?? 징짜 양아치..,
1개월 전
미쳤네요 당일 해고라니
1개월 전
뱅드림  걸즈밴드파티!
?
1개월 전
뱅드림  걸즈밴드파티!
미친 거 아니에요?
1개월 전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깜놀주의] 해외에서 진짜인지 CG인지 논란되고 있는 짤.GIF403 장미장미 03.29 15:08 110832 23
유머·감동 이제부터 지하철역에 사람 많으면 무정차 운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366 붐붐붐붐 03.29 18:48 81234
유머·감동 지각해서 권고사직 당한 신입 논란215 멍ㅇ멍이 소리 03.29 16:17 75903 30
유머·감동 진짜 딸들은 아빠에 대한 생각 딱 셋으로 나뉘는 거 같음142 남준이는왜이 2:49 25231 4
유머·감동 신체 사진 전송한 초등생 딸 혼내던 아빠, 홧김에…158 218023_return 03.29 17:32 81085 14
대학 힙합 동아리 면접 보는 국힙 래퍼 또로로홍 8:34 1 0
이유없이 처맞는 한국인.jpg1 가리김 8:33 2 0
윤석열 대통령 재산공개.jpg2 가리김 8:28 632 1
토끼싸움짤1 311341_return 8:03 1968 1
리틀 나훈아로 불리다가 나훈아한테 간택 받은 가수 jpg 또로로홍 7:59 1640 0
인스타그램 좋아요와 댓글 관련 정보 아야나미 7:55 2027 0
군무원 가스총 주고 경비세운 육국1 세기말 7:52 1801 0
남편이 일본인 아내에게 반한 이유4 민초의나라 7:32 4973 1
홍진호 포커(홀덤) 플레이 하이라이트 +ordin 7:31 1444 0
???: 말해도 모르잖아? 하고 받아들여라 ㅋㅋㅋㅋ1 몹시섹시 7:29 3175 0
뭐 하나 또 터진거 같은데2 중 천러 7:27 4693 1
킹 받는데 중독성 있는 싱어송 라이터의 댄스 무대 지굳 7:26 716 0
MBTI별 싫어하는 사람이 '뭐해?'하고 카톡왔을 때 배진영(a.k.a발 7:25 2556 0
라이언 만나기 전 춘식이 이야기 공개 예정8 박뚱시 7:25 3889 1
신생종자가 원인이라는 방울토마토 구토 사건2 마유 7:25 5872 1
JYP가 원했던 방향대로 차근차근 매 앨범 자체기록 세우며 계단식으로 잘 성장하고 ..1 쿵쾅맨 7:25 2345 1
빈지노 노래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곡 쇼콘!23 7:24 1011 1
브레이브걸스도 한수 접고 들어가는 역주행8 꾸쭈꾸쭈 7:24 7114 0
미국버전 폴드5와 플립5 긱벤치 +ordin 7:24 1593 0
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3/30 8:32 ~ 3/30 8:3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3/30 8:32 ~ 3/30 8:3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