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축구축구ll조회 137924l 4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패배주의적 마인드..한국만큼 빽없고 돈없는 사람이 인간다운 삶 살기 좋은 나라가 드문데
24일 전
22 저렇게 본문같은 생각을 하고 사니까 사회에 적응은 못하고 불만만 쌓이고 그러다 묻지마 범죄 일으키는거겠죠..진짜 범죄자의 머릿속을 들여다본 느낌이여서 무서워요
자기가 이상해서 적응을 못하는게 아니라 이 사회가 이상한거다 프레임 씌어야 그나마 살아갈수 있나봐요 불쌍한 인간..

24일 전
333 공공요금 아직 싸지 복지혜택도 좋은데...외국나가면 각자도생 개념도 없음 원래 알아서 사는거라ㅋㅋㅋ
24일 전
44 솔직히 저 사람은 어딜 가도 불행할 겁니다 ㅋㅋ
24일 전
인정합니다 공부만큼 가성비 좋게 성공할수 있는 나라가 한국뿐인데 ㅋㅋㅋㅋㅋㅋ
24일 전
55
24일 전
666
24일 전
7..미국은 공채없고 좋은자리는 서로 추천해줘서 취업한다면서요 대학때부터 꾸준히 모임나가고 인맥쌓아야 되는거보고 내향적인사람은 그냥 사회에 도태되겠다 이런생각 들었어요 외국애들 다들 밝고 외향적이라서 좋아보였는데 어떻게보면 그렇게 해야 살아남는거같은..
24일 전
888 우리나라만큼 치안좋고 살기좋은 나라 찾기힘든데 우물안개구리같으니라고...
24일 전
9
24일 전
한여름자두  겨울엔유자차 :)
10 해외 나가서 살면 대한민국 살기 좋았다는 걸 알게될텐데..
24일 전
11 방구석에서 남탓만 시전
24일 전
발가락다섯개  발가락꼼지락
12
24일 전
13
24일 전
 
👍
24일 전
에이 그 정도는 아닌데...
24일 전
중국인들 밭갈이 글이 이렇게 수입되기도 하는구나
24일 전
20대들이 생각하는 한국이라면서
30대 중후반 백수 한명이 배 벅벅 긁으면서 썼을 느낌 ㅠ

24일 전
차원  ▄︻̷̿┻̿═━一
22
24일 전
333
24일 전
글쓴이가 20대냐 30대냐에 따라 글의 의미가 달라지는 거임?
24일 전
30대가 20대의 관점에 대해 잘 아는 것 마냥 쓴 건 좀 웃기죠
24일 전
20대라는 건 퍼온사람이 붙인 제목임
그럼 20대와 30대의 차이가 이제 뭐임? 20대는 어리니까 좋은데 30대는 보기싫어서?

24일 전
아니요;... 마지막 줄은 너무 피해의식이신 것 같고, 아무래도 세대 차이가 있으니까요. 겪어온 것들이 4,50대 세대와의 차이에 비해 크게 다르진 않더라도 다르긴 다르죠ㅜ. 20대가 30대에 대해서 잘 아는 듯이 써도 웃긴 걸요.
24일 전
짱구가 좋아하는 예쁜 누나에게
원글에서 딱히 20대에 해당되는 내용은 없어요
제가 말하는 이유가 맞을 걸요. 범죄자 같은 사람한테 (사실 외모는 상관 없는데도) 못생겼다고 한마디 더하듯이, 나이 많다는 걸 상대 깎아내리는 용도로 사용한 거겠죠.

24일 전
독박병영에서 내림~ 이 글로써 뭘 원하는지 알것 같아서ㅋㅋㅋ
24일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두요 독박병영이라고 하면서 밑에는 바로 누구 돌아가신 워딩 나오는 거 보고 각 나온다 싶죠
24일 전
3333
24일 전
44
24일 전
어느정도 인정...
24일 전
22
24일 전
저런 사람들 진심 무서움... 길가던 여자 찌를 것 같고
24일 전
여자 뿐만이 아니라 누구든 위협할 수도 있겠죠
24일 전
계집년들 인성도 몸매도 개이란 부분 보면 모르겠나요. 그 외에도 딱보면 여성혐오 사상이 드러나는데요. 저런 애들이 왜 안만나줘 범죄 일으킴... 전형적인 강약약강이라 자기보다 강해보이는 사람은 건드리지도 못 하고
24일 전
저런 사람들 특징이 선택적 분조장이라 글쎄요. 묻지마라면서 특정 대상에만 분노조절잘해 던데요ㅠㅠ
24일 전
으...어느 성별인지 명확;
24일 전
왜이리 글에서 냄새가 나냐
24일 전
그냥고양이  임창균짱
글에서 냄새남..
24일 전
thf  세븐틴 윤 앤 부
와 워딩 실환가
24일 전
ㄲ페미 어쩌구 운운은 이상하지만

저기서 한 절반 정도는 맞말 같은데요? 말을 너무 천박하게 하니 공감을 못 받는거지

24일 전
절반이 맞말이라면 절반은 틀린말이라 공감을 못받는거지 천박때문'만'은 아닌것같아요
24일 전
대학등록금 우리나라는 오히려 싼 편인데... 미국은 대학생들 억대 빚 지고 졸업하는 경우도 많아서
24일 전
키프로스 북키프로스가 버젓이 있는데 세계유일 분단국가는 뭐고
24일 전
저런 사람은 어떤 나라를 가도 나라탓 할 사람인데요...
24일 전
모든것을 관통하는 어휘가 중간에 딱 있네
남탓 남탓 쩌는 글이네요 다 그렇지 않습니다

24일 전
맛동산산  ......
축빠 닉네임 바꿨니
24일 전
항상 화나있다는 것에 자기도 포함인 듯
24일 전
본인이 그런 인생으로 살고있어서 그런거 아닐까하는 ...ㅋㅋㅋ살기힘든걸 다 나라탓, 남탓 하시면 우째요
24일 전
저런 마인드면 어디서 태어난다고 한들 남탓만 하며 부정적으로 살 것 같은데요ㅎ
24일 전
어우 어떤 성별이 어떤 커뮤하면서 적은건지 알겠다... 정확히 문제되는 부분들을 잘 적은것도 많고 공감되는 부분도 많지만 은근슬쩍 중간중간에 헛소리들을 집어넣네
24일 전
저런 마인드면 어느 나라가도 좋은 나라는 없음.
24일 전
아르민   青い号哭
평생 그렇게 살아라 ㅋㅋㅋ
24일 전
그르륵캌캌힛맨뱅  피치원앤투앤모아보자
본문 끝쪽에 계집년들은 인성도 몸매도 ~ 라고 써있는데 페미는 저런사람들이 만드는거죠
24일 전
글이 걍 더러운대요
24일 전
근데 좋은 것만 보고 즐겁게 사는 게 낫지 않나요..
24일 전
핑크공주  이야~ 정말 재밌다아~! 힠힠
딴 나라 가 찌질아
24일 전
음성인식  알빠노
하나도 틀린말이 없긴하네여...
24일 전
우와…
24일 전
저런 사람 마주칠까봐 두렵다
24일 전
츄르따개  🐈‍⬛
혼자만 그렇게 생각하세요,, 착한사람들도 얼마나 많은데 쯧쯧
24일 전
한국 벗어나봐 다른 나라는 다른가 뭐 일본가면 대단한 복지와 능력없는 사람한테 돈퍼주고 그러는줄암? 미국은? 그런나라는 존재하지 않음ㅋㅋㅋ 능력없는 본인탓을해야지 그리고 시작부터 왜 서울에서하는데
24일 전
ONESPARK  O+T=<3
중간 중간 다른 성별 탓 하는거 할많하않 그리고 반일선동 ㅋㅋㅋㅋㅋㅋㅋ 일뽕인듯
24일 전
그래도 제 나라가 최고인걸 느낍니다... 헬조선 탈출하면 답 있나요? 딴 나라 가도 전 어딜가나 이방인이었어요ㅠ
24일 전
애초에 조사군에 대한 신뢰가 안가요..
24일 전
Taylor Swift  에라스투어다녀온사람입니다~~
본인이 하고있는거 그대로 썼나봄
24일 전
왜저래 ㅋㅋㅋㅋㅋㅋ
3분의 1이 여자탓이네... 더럽다

24일 전
당신은 어디에서 태어나도 단점부터 볼 사람…
24일 전
워딩이 더러워서 그냥 내림
24일 전
저런 인간이 딱 예전 주둥이방송에 나왔던 도태 그 자체 같음
24일 전
원래 세상은 불공평함
ㅋㅋㅋ본인이 노력해서 바꾸던가 하지 불평만 하면 바뀌는건 아무것도 없음
당장 나가서 햇빛 쬐고 카페가서 아메리카노 한잔 하면 세상 평화롭던데..
물론 상기한 문제들도 많지만 좋은 점도 많은 나라임
시간은 흐르고 있고 저 문제점을 고칠지
다른 나라로 떠날지는 본인이 선택할 사항임
불평은 그냥 시간 낭비

24일 전
어딜가도 문제라면 니가 문제다 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24일 전
서울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한게 아니라
서울이 아니여도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한겁니다 ㅜㅜ

24일 전
드라이  drei
"피해의식 1위"
24일 전
드라이  drei
"열등감 1위"
큼큼 이정도면 누가 순위 올리는지 뻔한 듯 하네요...!!ㅎㅎㅋㅋ

24일 전
저렇게 루저마인드면서 계집년들거리고 남을 무시함? 그냥 본인이 이상한것같은데
24일 전
선진국을 가도 평생 루저일겁니다
24일 전
PLAVE예준  WAY 4 LUV
여혐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 거 봐 으
24일 전
냄새 역하네
24일 전
진짜 애 미가 없는듯 뭘 계속 애 미가 뒤졋대ㅋㅋ
24일 전
한국에서 태어난 것만해도 굉장히 높은 확률도 운이 좋은거임 일단 마인드부터 썩은 듯
24일 전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하면 탈한국 하던지 자살하던지 해야할듯 !
24일 전
이 글 쓴사람은 선진국 가도 저러고살텐데ㅋㅋ
24일 전
이런 사람들이 칼부림글 쓰다가 잡혀가고 그러는 거죠
24일 전
  찌와 여섯애기들
이런 글 쓰는 게 요즘 20대라고 하는 게 제일 큰 충격인데요
24일 전
세상 사람이 다 본인 같은줄아나..
24일 전
불만이면 죽으세용
24일 전
어 .음... 저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24일 전
임웅재  임시완죽도록사랑해.
저렇게 불행하고 싫은거만 읊고 살면 안 괴로운감 ..?
사계절 꽃피고
작은 나라라ㅈ국내곳곳 여행 다닐수도 있고
찾아보면 좋은 점이 너무너무 많은걸요 !!!!
좋게좋게 생각하고 좋은것만 보기도 인생 너무 짧아요,,
작디작은 나라에서 좀 웃으면서 살길 😊❤️

24일 전
페미가 우리나라에만 있다는 저 한 생각이
너무.. 너무임ㅋㅋㅋㅋㅋㅋㅋ

24일 전

24일 전
출산률 저하에 일조하고 계신것같은데
24일 전
저거 쓴 니 인생이 불쌍하다
24일 전
자빠진 쥐  20.000
🤮
24일 전
공기질이랑 자연환경은 좀 인정이요…. 땅이 좁아서 솔직히 시골도 오밀조밀 숨막힐 때 있어요
24일 전
김_철  ㄷHㅁト왕☆
글쓴애 같은 인간들이 저런 마인드로 남탓 사회탓 나라탓만 하면서 사니까 이모양이지... 에휴
우물안 개구리도 쟤보단 낫것다 공짜로 보내줄테니까 그토록 원하는 선진국에 떨궈놓고 딱 세달만 살아남게 해봐야 정신 차리지ㅋㅋ

24일 전
김_철  ㄷHㅁト왕☆
저따위 마인든데 뭔들 스펙이나 능력이 있겠냐마는 말 뽄새 보니까 뭣도 없어도 일단 선진국에서 살수만 있으면 뭐 어케 될 것 같으니 진짜 찐으로 생활 시켜보고 싶네 여행이 아니라ㅎ
24일 전
내가 고삼때 앞날이 컴컴할 때 하던 생각들인데
그땐 내가 이 세상에서 쓸모없는 존재라고 스스로 생각들 때라서

24일 전
지금은 저런 생각하는 시간 조차 아깝다고 느껴져
24일 전
그러게요 딱 맞는 말인듯ㅠㅠ
정말 한국에서 사는게 불행해 보이니까 소말리아 같은 나라로 보내주죠ㅎㅎ

24일 전

24일 전
입으로 똥을싸네
24일 전
귀여운아이  행운이 엄마
본인이 제일 화가났는데 커뮤를 끊어봐유~
24일 전
857

24일 전
킁킁 냄새난다
24일 전
Satoru Gojo  괜찮아 난 최강이니까
일부는 팩트라 인정하는데 (집값-타국대비 비싼진 몰라도 평균 시급돠 노동비 대조하면 미친거 맞음) 특히 자연환경 부분이랑 자살율이랑 출생율이랑 인간을 노예처럼 갈아넣는다는 건 팩트라 뭐 반박불가.. 와 쓰고 보니 자살 많이하고 태어나는 사람은 적고 태어나면 노예처럼 갈리니 지금 보니 대체적으로 한국인의 수가 사라지고 있다는 건 한국이 생지옥이라는 사실에 어느정도 매칭되는 것 같긴 하겠네 그래서 지금의 청년층에게 좌절감만 주는 현실도 인정이고 근데 그래도 그 외엔 마음 먹기에 달린 거라 생각합니다
24일 전
In the SEOM  I P U
글을 너무 저렴하게 써놔서 읽고싶은 마음이 뚝 떨어지고 그래서 더 설득력이 없는 느낌
24일 전
글만 봐도 냄새나는뎈ㅋㅋㅋㅋㅋ 선진국에서 태어났어도 열등감에 똘똘 뭉친 백수 흙수저여서 병원비 없어서 죽을상 ㅠㅠ
24일 전
본인이 바로 그 헬조선 메이커인데 인식을 못하네
24일 전
20대가 아니고
이상한 커뮤하는 피해망상 일뽕이 쓴 글이죠.

엄한 여자들 갑자기 찔러 죽이지나 말고
선진국인 일본가서 행복하게 사시길!

24일 전
터키석  터키출신아닙니다
몇개읽고 쭉 내림요 ㅋㅋㅋ
24일 전
저희가 바꿔가면되죠 싫으면 이민가심되는거고
24일 전
김고은  🌷
근데 막상 다른 나라는 엄청 좋을 것 같아도 살아보면 또 우리나라만큼 괜찮은 나라도 없습니다
어차피 살아야 하는데 너무 이렇게 나쁘고 부정적인 마음으로만 사는건 스스로에게도 독인 것 같습니다

24일 전
뭔소리지
요즘같이 지방대 우대정책으로 지방대-지역인재-공기업/대기업루트-월300이상-5년모아서 근처아파트구입-결혼-임출육 나라에서 풀지원
조용하게 5~6등급도 잘살아가는데 인터넷이 제일화나있음

24일 전
ㄱㅈyear들 인성도 몸매도 ㅆㅊ????? 미쳤나 진짜
24일 전
제비제 켄타   켄타
아닌데...
24일 전
제비제 켄타   켄타
20대 도태인들의 생각이라 바꿔주세요
24일 전
커뮤식 사고의 표본 자기계발이나 하세요
24일 전
독박병영 빼고 1도 공감이 안되네..
낙태 어쩌고 근거 있는 얘기?
ㄲㅍㅁ는 여가부폐지로 사기친 윤석열 아닌가?
허세 가오? 아오 유럽 가면 기절하겠네
전체주의? 학교에서 대통령찬양교육 받음?
사농공상? 뭐 혼자 조선시대 살아?

나도 우리나라 너무 싫고 이민 계획 중이지만 우리나라가 싫은 제1의 이유가 너같은 도태된 것들이 목소리 높이고 다닌다는거야

24일 전
다른나라에서 태어났어도 저런 글 쓰고있었을 확률 99.8%ㅋㅋㅋ
24일 전
왠지 사회에서 도태되신분같음
24일 전
성별도...넘 투명하시네
24일 전
가나다라마사바  아자차카타하파
한국 이미지라고 쓰여진 글 안에 여혐까지 녹아 있는 게 이 글의 마침표를 찍는군요
24일 전
꼴.페미 계집년 타령하는 거 보니 사상 대충 각나오네
24일 전
그렇게 불만이면 죽지 그냥 ㅋㅋ
24일 전
뭐 아예 공감 안하는건 아닌데 저렇게 살면 좋은가 본인만 피폐할듯
24일 전
아나  신념을 위한 싸움을 멈추지마라
ㅊㄴ수출?
중국인들이 한국여권으로 위조 많이 하던데?

24일 전
저렇게 생각하니까 저렇게 살지
24일 전
왜 계속 죄없는 엄마를 죽여요??? 저 단어 진짜 이해안감 게다가 외모 몸매는 왜 나오는..? ㄹㅇ 도태찌질이
24일 전
우물안 개구리냄새
24일 전
저런 사람들은 여자가 그렇게 싫을까? 싶으면서도 야동 소비는 잘하겠지 싶음ㅋㅋㅋㅋㅋ
24일 전
나도 다음 생이 있다면 선진국에서 태어나고 싶긴하지만 저런 마인드의 사람은 선진국에 태어났어도 불행하고 도태된 인생일듯
24일 전
요즘 각국에서 우리나라 망했어 밈이 유행이라는데.. ㅋㅋㅌㅌㅋㅋㅋㅋㅋㅋ
24일 전
Leon Scott Kennedy  🖤ResidentEvil🖤
어후... 읽다가 쭉 내림 ㅋㅋㅋㅋ
24일 전
본인의 불행을 꼭 누구의 탓으로 돌려야만 하는 저 정신머리로는 어딜 가든 불행할 겁니다.
24일 전
ㅋㅋㅋㅋㅋㅋ암만 헬조선 헬조선 해도 해외 나가서 살아보세요 이쪽이나 저쪽이나 돈은 필요하고 사람 사는 곳이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그래도 대한민국은 총기소지가 안되고 편의시설과 복지도 나름 찾으면 받을 게 많아요
24일 전
여성혐오자가 썼네
24일 전
ㅋㅋㅋ누가 썼는지 성별 보이노
24일 전
김 수현  볼링왕
다른 건 모르겠고 저 글을 정성 들여 쓰신 분이 참 불쌍하네요
24일 전
지나가던 서울 20대: ????? 원글쓴이가 불쌍함..
24일 전
이런 사람은 외국나가도 똑같음ㅋㅋㅋ
그렇게 부르짓는 선진국에 요딴 마인드로 가면 지금보다 더 도태취급받음
백퍼 해외 일주일도 안 살아보고 하는 말일듯

24일 전
안좋은 것만 모아놨네ㅋㅋㅋ
24일 전
dlwldmss  그럼에도역시완벽하군나의여인✨
저런 생각 하고 사니까 본인이 불행한 게 아닐지.......
24일 전
집값 대학등록금 앞워딩보고 스크롤내림 어휴 현실에서도 저런 말 쓰는사람 본적이 없는데
24일 전
뭐래 그렇게만 생각하고 사니까 인생도 그렇게 흘러가는 거죠
24일 전
아니 그 그정도까지는 아닌데요...
24일 전
글쓴 누구와 동의하는 누구들만 떠나도 어느 나라는 많이 나아질 것입니다~~~~~
24일 전
성차별 혐오성 글
24일 전
독박병영 ㅇㅁ뒤진부터 쭉 내림.... 보기 너무 힘들어요
24일 전
단어 선택이 너무 별로라서 읽기도 싫네요
24일 전
아무리 헬조선이라고 한다지만 저런 마인드로 아무데도 못간다
24일 전
독박병영부터 내림
24일 전
유우짱  상추박솸🥬드에러단
그렇게 생각하면 그런 삶인거고~
아니라고 생각하면 행복한 삶~
북한보다 낫지 머

24일 전
유우짱  상추박솸🥬드에러단
우리나라 좋아💗
땅덩이 작은데 어쩜 이렇게 능력 있는 사람이 많은지 스티커 하나하나 사는 것도 즐겁고
병원도 의료보험 잘되어있고
밥도 맛있고 한국에서 태어난건 럭키해🍀🥰
짤을 쓴 사람이 가끔은 맛있는 걸 먹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소소한 행복도 느꼈으면 좋겠어... 저렇게 생각하면 너무 내 인생이 불행할 것 같아

24일 전
20대가 아닌 ㅍㅋ충이 보는 한국 아님?
24일 전
걍 불쌍함...글쓴이
근데 계획없이 태어나짐 당하는 아이들도 불쌍하긴 한 듯

24일 전
생각하는대로 삽니다
24일 전
쓰니가 살자 해주면 조금 더 살기 좋은 나라 될듯
24일 전
이릉노조위무선  남잠! 남가둘째형님
우리나라 좋은점 얼마나많은데…
24일 전
치안좋고 음식맛있고 교통좋고 배우고싶으면 배울수있고 인터넷빠르고 노래,드라마,영화 재밌고 글자쉽고 내 모국어로 대학원까지도 배울 수 있는 나라라서 만족!
24일 전
글이 너무 역해...
24일 전
확실한건 저 글쓴 사람은 사회에 적응 못하고 도태된 사람이라는거
24일 전
요즘 20대가 아니라 한쪽에 너무 치우친 글인데용 ㅜㅜ
글 수준 너무 낮아서 보다 말았네용 .. 에긍 산소 아까운데 지구를 위해 희생하시길

24일 전
저런 마인드면 어딜 가서든 밥빌어먹을 둣
24일 전
해외 몇달 살다오면 저 소리 쑥 들어가죠
24일 전
그럼에도 전 한국에서 살래요 로켓배송, 비마트 없이 못살아
24일 전
글에서 찐따냄새나요....ㅠㅠ
24일 전
이정돈 아닌데... 진심 저렇게 생각하면 인터넷 잠시 안 하고 바깥 생활하셔야할 거 같은디
24일 전
너무 부정적이고 극단적이라 무섭다
24일 전
누가봐도 이 쓴글 같은데요
24일 전
계집년들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일 전
청설  모라고 쓰게 해줘요
표본의 오류
24일 전
뭐한 집값?
니가 그런 말을 하니까 그러고 사는거야

24일 전
인셀
24일 전
Wls
24일 전
킹받아  KING
한국이 욕할 점 많은 건 인정하는데, 저런 마인드면 세계 어느 나라를 가던 똑같을 겁니다. 저 글 쓴 사람이 만족할만한 나라가 있을지도 의문
24일 전
해외 한번도 안 나가 봄?? 미국은 더 헬이야 취업 엄빠 인맥 학벌 엄빠 학벌 미국 명문대 입학서에 부모가 동문인지 쓰는 란도 있다
이직도 인맥 집값 헬, 양질의 일자리 헬, 해고 자유롭고 취업비자 땜이 늘 불안해야하고 직장 눈치보고 미국는 그나마인데 유럽 쪽 선진국은 철저한 계급 국가이다 니가 유럽쪽에서 태어났음 대학은 커녕 이런 불평 불만 말 조차 못할걸 일하느라 렌트비가 헬이라서
그나마 울 나라가 계층사다리가 유지되는 나라이고 대기업 셤이라도 볼 수 있는 자격은 주어지는거임
미국은 꼰대 문화 없을것 같아?? 꼰대문화에 은근한 인종차별아닌 차별을 느껴볼래??
치안 불안,후진 동네가 아닌데 나는 총소리 , 병원갔다가 받아 본 의료비, 안과의사 진료 예약하는데 10년전 예약비만400불 였음
대학 인근 동네에서 총기난사 당해봤음?? 대학 오티때 한인 선배들이 나와서 절대 오픈된 음료수나 술 받아먹지 말라고 조언 받아봤음??
유럽쪽에서 길거리,지하철에서 성희롱을 당해봤음?? 유럽 쪽은 성희롱 남녀 차별 없더랔ㅋㅋ
이래서 우물안의 개구리가 무서운거 선진국이 무슨 핑크빛만있는 줄 알어 ㅋㅋㅋㅋ
도쿄 교통사고= 음주운전 처벌 강화로 내려온거다
니가 선진국들 언어 네이티브로 해도 당하는게 차별이다 일본 현쟈도 은근한 특정부락민 취업 차별도 있다
뭐 명문대 가스라이팅?? 미국 유럽 선진국 쪽은 학비랑 자신의 속한 주위 환경(계층 클래스)땜에 대학 갈 필요없다라는 가스라이팅 당하는거
미국은 오죽하면 오마바 부인이 대학 좀 가라고 했겠냐ㅋㅋㅋㅋㅋ
인터넷 그만하고 남탓그만하고 밖에서 나와서 현생 좀 살아
한줄요약
우리는 상향평준화이고 어느정도 눈 가리고아웅이지만 평등할 자격 유지라도 주어지는거고
유럽이나 미국은 하향평준화라서 니가 선진국에서 태어났음 취업,대학 문턱도 못 밟아본다는 뜻

24일 전
거봐라  동숲 미랑
이제 사람들이 이런 선동 안당함ㅋㅋㅋ
24일 전
이민 가든가 왜 한국에서 지이냐
24일 전
힘든 건 알겠는데 강제징용이라는 말 쉽게 차용 안했으면 좋겠다
24일 전
단어선택 수준봐
계집ㄴ들 이 ㅈ ㄹ ㅋㅋㅋㅋㅋㅋㅋㅋ

24일 전
읽다 내림
24일 전
글에서 패배자의 냄새가 가득하구나
24일 전
요즘 20대가 아니라 인생패배자 찌질이가 쓴글이네
24일 전
안쓰럽다..
24일 전
이민가슈
24일 전
융융진  텅장이 운다
언급한것 중에 분명 단점이 있긴하지만 ..저런 마인드로 살면 될 일도 안 될듯 당장 북한에서 안 태어난것도 감사할 일인데 장점도 둘러보면 많아요 현실이 힘들면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게 되는것 같아요
24일 전
제발 어디서 미국 옥수수 한 포대라도 바꿔 올 달러 한 장이라도 벌어오고는 저런 소리해라ㅋㅋㅋㅋ밥만 축내며 이 나라에 무임승차해서 사는 인생인거 다 아는데 으딜!
24일 전
불한당원  형 나 경찰이야
역시 어김없이 자신들만 피해자라는 의식이 딱 보이네ㅋㅋㅋ 저런 글 쓰는 집단 특 : 본인 집단 외의 다른 모든 집단은 다 꿀빠는 가해자이고 자기들만 완전무결 피해자라고 굳게 믿으며 억울해함
24일 전
미녀니  NU'EST♥
그냥 디시인사이드 고정닝 시점인디
24일 전
어디서 살아도 불평할 인간..
24일 전
이성열 아내  인피니트컴백 Plz
글에서 어떤 삶을 살았는지 보이네요 도태냄새나용
24일 전
저만큼 장점을 적을수 있는 사람도 많겠죠ㅋㅋ그리고 친구로 삼고싶은 사람은 당연히 이쪽
저정도로 딥하게 악한 면만 보는 사람이랑은 가까이하고싶지않네요..

24일 전
그니까 어디 20대냐고욬ㅋㅋㅋ 20대인데 저렇지 않고 주변도 다 안 저런데 왜 자꾸 요즘 20대래
24일 전
선진국에서 태어나야 하는구나 하지만 글써논 꼴 보면 거기서도 인셀일 확률 99%
24일 전
22
24일 전
이 생각하는 이미지겠지 ㅋㅋ
24일 전
ruxlo  율무차가 먹고싶어
ㅇㅁㄷㅈ 저런 말을 써야하나 꼭…
24일 전
그나마한국이 낫습니다.. 살기훨씬
24일 전
유바롬  DPR IAN
우와 워딩 진짜 저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일 전
유바롬  DPR IAN
다들 서로서로 빻았으면서 외모지적하는 게 마음에 안 든다더니 계집 어쩌고 하면서 얼평 몸평하는 것만 봐도 ㅎ
24일 전
워딩하고는
24일 전
“서로서로 빻았으면서 외모지적 잘함 … 계집ㄴ들은 인성도 몸매도 …”
뭐하냐? ㅋㅋㅋㅋㅋㅋㅋ

24일 전
아 왤케 웃기지
24일 전
걍 웃기고 불쌍하다…. 저런 사고로 살면 한평생 불행하겠네요
24일 전
정다운  비비디바비디부
어딜가든 저러고 있겠지
24일 전
왜이렇게 애써서 혐오하는겨..
24일 전
두밧두 최연준  웅냥냥
단어 선택 수준 ㅋㅋㅋㅋ
24일 전
칼럼터너  테세우스 스캐맨더
저런걸 느낄 상황이 요즘 20대한테만 있었던게 아닌뎈ㅋㅋㅋㅋㅋ 저렇게 불만만 가득히 살면 진짜 세상살기 개힘들겠다
24일 전
비투비 서은광  토닥토닥
우욱!
24일 전
열등감으로 찌들어있음 글 자체가
24일 전
아니 저 단점들은 알겠는데 저기서 본인이 지적한 나용들을 자기가 하고 있는뎈ㅋㅋ 내로남불, 서로서로빻았는데 비교질, 뭘 말하고 싶은지는 알겠는데 저것들 우선 본인부터 안하셔야; 이게 뭐임.. 한국사회에 대한 불만을 저렇게 열심히 적어놓았지만.. 결국 바뀌지 못하는 시스템의 이유가 본인한테도 있고 본인도 물들어버린듯...
24일 전
나는당신을너무  사랑하고있습니다.
단어선택이 참 눈살 찌푸려지네
24일 전
으휴 수준 알만하다
24일 전
읽을 필요도 없는 쓰레기
24일 전
저기 대놓고 한국 여자 얼굴 몸매 개씹x이라고 써 있는데 여초 사이트에서 공검된다는 말 나오는 게 신기하네요
24일 전
워딩 천박...언격이 인격이랬다고..
저런 수준은 어딜가도 성공못함..

24일 전
NCT127 YUTA  ♥왕자♥
걍 이렇게 살게 냅두는 게 낫겠네요~ 평생 이렇게 살라고 하죠
24일 전
안좋은 점만 보려하면 세상 우울해서 어케사나여 에궁… 좋은 걸 보여주는 어른들이 몇 없는 세상이라 안타까운 것도 있지만 어린 친구들도 좋은 어른이 되려고 최대한 좋은 것만 보려는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한 때예요. 저런 잘못된 사상만 떠들어대는 커뮤니티 이용도 좀 지양하시구요…
24일 전
말투봐라,,,
24일 전
엥 그냥 본인 마인드가 창나서 정병 오신 듯
24일 전
나가서 살아봐. 한국이 천국됨
24일 전
등록금은 싼편..아닌가요?
24일 전
WONYOUNG  4/29 6PM
어우 말투 저질이다
24일 전
방탄소년단 정국°  은 내 남편
피해의식 가득한 방구석 패배자가 쓴 글인듯 그럴시간에 나가서 산책이나 좀 해라
24일 전
말투 진짜 저급하고 상스럽다
24일 전
후시기다네  フシギダネ
워딩부터 보기 싫게 만드넴...
24일 전
오늘도 이렇게 오래보자  내 삶의 모든것이 예술
말투가 요즘세대같은데 상향평준화 된 때에 태어났을텐데 왜 저러지?
24일 전
개빻
24일 전
벌거지  벌거지 하임리히
말투 진짜 ㅜ
24일 전
워딩 별로지만 일부 정도가 맞말이긴 하네요ㅠㅜ씁슬
24일 전
뎨옵  뎨옵
이런 글이 더 부정적인 사회로 만드는 것 같아요,,🥲
24일 전
뚭뚜루비뚜비  (。•̀ᴗ-)✧
그저 남탓..
24일 전
왤캐 화 남 ㅋㅋㅋㅋ
24일 전
북한 일주일 체험 한번 하고 오시면
한국에서 감사하고 행복해 하면 잘 사실듯

24일 전
다귀찮  로또당첨소망
어휴.... 20대로서 어느정도 공감은 하는데 너무 사회탓한다....
24일 전
895
말투봐라
24일 전
왜이렇게 화가났지..?? 한국이 그렇게 싫으면 이민가 ~~~~
24일 전
웰케 화남
24일 전
남탓 사회탓... 징글징글하다 정작 대부분의 평범한 인간들은 사회의 수많은 혜택과 사회구성원들의 배려덕분에 지금까지 살수있었던건데 늘 나는 이 ㄱㅓ지같은 사회의 피해자라는 본인때문에 더 미래가 없는건 아니고?
24일 전
왜 저리 화났나 바람좀 쐬요
24일 전
인터넷의 부작용
사람이 아예 망가져버렸네
게임 현질할 돈으로 여행도 좀 다니고 하지 커뮤니티로 현실도피하는 부류같네
대부분의 나라는 저런 한탄글 쓸 생각도 못해요 정해진 인생이라

24일 전
탓하기전에 본인 정신부터 정돈을...
24일 전
sogno  꼬리
그저 징징징 ㅠㅠ 짠하네
24일 전
와 이렇게 부정적이면 일상생활불가겠다
24일 전
핑가  핑구동생
22...
24일 전
삶이 불행한데는 사회의 문제도 있겠지만, 저 경우에는 능력부족으로 인한 열등감과 패배의식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24일 전
산소 축내지마라
24일 전
첨부터 끝까지 징징징
24일 전
펭아리  🩷🐧🩵🐥💜
불쌍하다쯧쯧
24일 전
천상천하유아독존  天上天下唯我獨尊
요즘 20대들이라고 묶지 마시죠 끔찍함.... 그냥 패배한 남성이 사회를 바라보는 시선의 전형인듯.
저런 마인드는 미국이나 복지 잘된 스웨덴 이런데서 태어나도 같은 인생일겁니다.

24일 전
~~
북한에서 태어나서 군대 10년 다녀와여 정신차림 ㅋㅋ
24일 전
백천  막 생긴 것보단 낫지?
좀 씻고 살았으면 좋겠다 .... 저 정도면 한국 떠나지 뭐하러 아득바득 한국에 남아서 한국말로 한국 커뮤에 글 쓰고 앉아있냐 ㅋㅋㅋ
24일 전
불평 지겹
24일 전
허SoulG  똘디.
왠지 윤석열 투표하셨을 것 같은 분이 쓴 글 같아요
24일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일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일 전
돗태남사상을 요즘20대라고 싸잡는거보소 ㅋㅋㅋ
24일 전
SVT 우지  Ruby❤
걍 어디서 태어났든 저러고 살았을 것 같음
23일 전
나 콩순인데  힘내 이놈들아
ㅠ 다시 돌아가려면 인터넷이 사라져야한다..
23일 전
뭐가 저래 많노 대충 읽다 쭉 내림 걍 그런거 분석할 시간에 자기 일이나 열심히 하는게 더 생산성 있을듯
21일 전
헛소리 ... 다른나라 열악한 곳에 태어났으면 이미 저 세상 가있겠네ㅋㅋㅋ
아무리 예전부터 자기 세대들이 다 힘들다 힘들하지만 불과 몇십년전에 태어난사람들보다 힘들까?

2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정보·기타 구제역 "돈 돌려드리겠다"...jpg170 왈왈왈라비07.12 19:30106269 23
이슈·소식 옆 부서 막내가 퇴사한다는데 이유땜에 뒷말 나옴132 MINTTY8:0040806 14
유머·감동 요새 다시 붐 오고 있다는 웹툰...jpg231 311103_return07.12 18:30111858 38
팁·추천 다이소에서 인생물통을 찾았는데...jpg149 308624_return07.12 20:1998681 26
유머·감동 은근 이걸로 스트레스 푸는 사람 꽤 됨134 311329_return07.12 20:5499355 24
이민용의 찐사랑 신지였다 vs 서민정이었다 Jeddd 11:56 2 0
국내 약 이름은 얼마나 대충 짓는가 사랑을먹고자 11:55 142 0
새로 뜬 인사이드아웃2 메인예고편 속 새로운 감정들 wjjdkkdkrk 11:52 281 0
하루에 3시간씩 편의점에서 알바하는 사람 백수라고 생각해?.jpg4 너무나 11:30 2668 0
"'1박 2일'답게 하자" 연정훈·나인우, 마지막 출근길에 전한 진심2 swingk 11:07 4132 0
[네이트판] 며칠전 뉴스에 나왔던 4시간 폭행 및 강간 피해자 본인입니다. 제발 한..6 성우야♡ 11:05 4509 6
나의 치킨 취향은??? 참섭 11:03 450 0
"신규교사 한 달 월급 227만원…최저임금과 1천여원 차이"17 언더캐이지 11:03 6396 2
못과 실을 사용하여 만든 그림 맠맠잉 11:03 1174 0
20대초반에 너무 후회되는일이 많아서 괴로우면 어떻게 멘탈다스려야 할지 말해보는 달..4 참섭 11:02 3860 0
외국어 능력 알약 선택.jpg2 sweetly 11:02 1444 0
Red Velvet 레드벨벳 'Cosmic' - Mysterious Hotel : .. 311344_return 11:02 344 0
2차예선 통과 중국 반응.jpg 이등병의설움 11:02 1216 0
울동네 버스정류장 난이도 극상이야 ㅠㅠ.jpgif1 풋마이스니커 11:02 2003 0
의외의 산불 원인중 한가지 311328_return 11:02 932 0
삶이 버거워 죽고 싶다는 너에게.twt 참섭 11:02 478 0
1박 2일에서 준비해준 거라는 뉴진스 혜인 등신대1 션국이네 메르 11:00 2172 0
미국할머니의 전 애인들 점수매기기 쿵쾅맨 11:00 1343 0
요즘 커뮤 사정있는남자 10:59 549 0
'아줌마 출입 금지' 헬스장 논란... "교양 있는 여성만 출입 가능"1 하품하는햄스 10:59 622 0
전체 인기글 l 안내
7/13 11:54 ~ 7/13 11: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유머·감동 인기글 l 안내
7/13 11:54 ~ 7/13 11: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