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인 내용이 곧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때론 백 마디 말보다 한 곡의 노래가 더 큰 위로로 다가올 때가 있다. 그룹 빅스 멤버 라비가 자신의 아픔을 녹여낸 노래로 비슷한 아픔을 겪고 있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졌다.
라비는 2월 18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live(리브)'를 발매했다. 솔로곡 발표는 지난해 8월 발매한 'ADORABLE(어도러블)' 이후 6개월 만이다.
'live'는 라비가 단독 작사하고 YUTH와 함께 작곡, 편곡한 노래다. 멜로망스 정동환도 편곡에 참여했다. 라비는 빅스 활동, 빅스 유닛 빅스LR 활동뿐 아니라 솔로 활동도 꾸준히 이어 오며 음악적 역량을 쌓았다. 2017년 1월 발매한 첫 번째 솔로 미니 앨범 '리얼라이즈(R.EAL1ZE)'를 시작으로 첫 번째 믹스테이프 '리버스 2016(R.EBIRTH 2016)', 두 번째 믹스테이프 '너바나(NIRVANA)', 3번째 믹스테이프 'K1TCHEN(키친)' 등 총 3장의 믹스테이프를 발매하며 자신만의 음악 색을 드러냈다. 2월 발매한 빅스 신곡 '걷고있다' 랩메이킹도 도맡아 랩, 작사 실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신곡을 통해서도 음악적 성장을 증명했다. 'live'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에 중저음의 짙은 음색이 매력적인 라비의 랩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트랙.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이 활동을 거쳐 솔로 가수로 데뷔, ‘Roller Coaster(롤러코스터)’와 '벌써 12시’ 등을 히트시키며 믿고 듣는 가수로 자리매김한 청하의 유니크한 보컬도 더해 곡 완성도를 높였다.
무엇보다도 듣는 이들의 마음을 울리는 진정성 있는 가사가 귀를 사로잡는다. 라비는 수년 전부터 느꼈던 심적 우울을 가사에 솔직하게 담아 담담히 노래했다. 노래 화자는 'Why do I live/ 내일이 두렵고 어제는 떠올리기 싫어/죽기 좋은 날 같아 오늘'이라며 삶에 대한 회한을 드러내는 이에게 '남의 기준에 널 맞추지 마/넌 너대로 자체가 아름다우니/실패해도 돼 도전해도 돼/무너져도 되고 일어나지 않아도 돼/주변에 널 사랑하는 모두와 사랑하고 숨 쉬면 돼'라고 위로한다.
이에 그치지 않고 '웃기 좋은 날 같아 오늘/I just wanna live today/I love your life/you just wanna live/이 노랜 너를 위한 노래야/너를 위로하는 것도 동정하는 것도 아냐/그저 난 I love your life/나와 닮은 네 삶을 눈여겨보고/너를 사랑할 뿐이야 난/계속 살아갈 뿐이야 난/죽고 싶은 게 아냐'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 노래 중간 삶에 대해 강의하는 김창옥 교수의 실제 목소리를 삽입하기도 했다.
라비는 멜론 곡 소개를 통해 'live'를 쓰게 된 계기를 밝혔다. 그는 "행복하게 살기 쉽지 않은 세상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숨 쉬는 것보다 숨 막히는 순간이 잦아지고, 익숙해질 만한데 그저 두려울 뿐이다. 세상이 날 괴롭히는 것 같다가도 그저 내가 부족해 보인다. 내 심리적인 상태와 증상에 이름이 붙고, 정상이 아닌 것 같지만 받아들이고 싶지 않다. 형태가 보이지 않는데 날카롭게 느껴지고, 그만두고 싶은 듯하나 그 속에 다른 진심이 있는 듯한 기분"이라며 "나 스스로에게 그리고 이런 나의 상태를 닮은 사람들에게 공감하는 마음과 그들의 삶을 사랑하는 마음을 노래에 담아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또 음원 발매 직후 SNS를 통해 "예쁜 목소리 담아준 청하, 곡 쓰느라 고생한 유쓰형, 피아노 쳐주신 멜로망스 동환이 형, 강의 삽입을 반겨주신 김창옥 교수님, 그리고 함께 고생한 직원 및 스태프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누군가에겐 위로 누군가에겐 희망일 수도 있지만 그 자체도 감히 가늠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몇 년 전부터 느껴오던 감당하기 어려운 아픔이 노래가 됐어요. 저의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공감하고 교감하고 삶 속에서 나와 비슷한 아픔과 괴로움을 겪은 이들의 삶을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었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래를 접한 음악 팬들은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다. 네티즌들은 "크기는 다르겠지만 살면서 겪었을 법한 감정을 담은 가사들이 와닿는다. 아픔을 공감하는 만큼 서로에게 위안이 되는 곡 같다. 삶을 사랑한다고 말해줘 고맙다", "들을수록 자꾸 눈물이 난다. 가사 구절구절 공감 안 가는 곳이 없다",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시간 속 누군가 내게 해줄 수 있는 위로이자 격려, 현재의 불안한 상황과 시간을 이겨낼 수 있게 해주는 노래", "이 노래가 모두에게 에너지가 돼 지금의 성장통마저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들을수록 좋다", "말로 표현하지 못했던 감정을 노래로 대신 풀어준 느낌이에요. 고맙습니다", "요즘 고민과 생각이 많아 지친 상태였는데 이 노래 듣고 힘을 얻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이 같은 좋은 반응에 힘 입어 'live'는 19일 오전 8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 48위로 상승했다.
라비는 3월 5일 두 번째 미니 앨범 ‘R.OOK BOOK(룩 북)'을 발매한다. 이어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티브이데일리 김민주 인턴기자] 빅스 라비가 가수 청하가 피처링한 신곡 '라이브(Live)'를 발매한다.
라비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라이브(Feat.청하)'를 공개한다. 자신만의 플로우로 래퍼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한 라비와 '벌써 12시'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 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은 청하, 두 사람의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라비는 그동안 청하와의 투샷부터 작업기를 담은 프리뷰 영상, 온라인 커버 이미지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호기심을 증폭시켜 왔다. 17일에는 오디오 티저를 통해 일부 가사와 멜로디를 공개하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이번 신곡 '라이브'는 중저음의 짙은 음색을 지닌 라비의 랩과 유니크한 청하의 보컬, 그리고 피아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듣는 이의 귀를 매료시킬 예정이다. 라비는 곡에 "러브 유얼 라이프(love your life. 네 삶을 사랑하라)"라는 특별한 메시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티브이데일리 김민주 인턴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라비|라이브|청하
티브이데일리 바로가기 www.tvdaily.co.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tvdaily.co.kr
더이상의 이슈는 없다! 티브이데일리 모바일, 앱 다운받기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빅스 라비의 신곡 'live(Feat.청하)'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라비는 오늘(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live(Feat.청하)'를 공개한다. 자신만의 플로우로 래퍼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한 라비와 '벌써 12시', 'Roller Coaster(롤러코스터)' 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은 청하, 두 대세의 특급 콜라보레이션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라비는 그동안 청하와의 투샷부터 작업기를 담은 프리뷰 영상, 온라인 커버 이미지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켜 왔다. 그뿐만 아니라 지난 17일에는 오디오 티저를 통해 일부 가사와 멜로디를 공개하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이번 신곡은 중저음의 짙은 음색을 지닌 라비의 랩과 유니크한 청하의 보컬, 그리고 피아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리스너들의 귀를 매료시킬 예정이다.
특히 이번 디지털 싱글 'live(Feat.청하)'를 통해 "love your life"라는 특별한 메시지를 전하는 라비의 신곡에 어떤 의미가 담겨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라비의 디지털 싱글 'live(Feat.청하)'는 오늘(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supremez@sportschosun.com
라비는 그동안 청하와의 투샷부터 작업기를 담은 프리뷰 영상, 온라인 커버 이미지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켜 왔다. 뿐만 아니라 지난 17일에는 오디오 티저를 통해 일부 가사와 멜로디를 공개하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이번 신곡은 중저음의 짙은 음색을 지닌 라비의 랩과 유니크한 청하의 보컬, 그리고 피아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리스너들의 귀를 매료시킬 예정이다.
이번 디지털 싱글 ‘live(Feat.청하)’를 통해 “love your life”라는 특별한 메시지를 전하는 라비의 신곡에 어떤 의미가 담겨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라비의 디지털 싱글 ‘live(Feat.청하)’는 오늘(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빅스 라비의 신곡 ‘live(Feat.청하)’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라비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live(Feat.청하)’를 공개한다. 자신만의 플로우로 래퍼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한 라비와 ‘벌써 12시’, ‘Roller Coaster(롤러코스터)’ 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은 청하, 두 대세의 특급 콜라보레이션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라비는 그동안 청하와의 투샷부터 작업기를 담은 프리뷰 영상, 온라인 커버 이미지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켜 왔다. 그뿐만 아니라 지난 17일에는 오디오 티저를 통해 일부 가사와 멜로디를 공개하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이번 신곡은 중저음의 짙은 음색을 지닌 라비의 랩과 유니크한 청하의 보컬, 그리고 피아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리스너들의 귀를 매료시킬 예정이다.
특히 이번 디지털 싱글 ‘live(Feat.청하)’를 통해 “love your life”라는 특별한 메시지를 전하는 라비의 신곡에 어떤 의미가 담겨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라비의 디지털 싱글 ‘live(Feat.청하)’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