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이준혁 엑소
육일삼 전체글ll조회 1705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추천 음악: 다린 - 134340


















눈을 떴다. 눈을 뜬 게 꿈인지 아닌지 가늠하기 위해 머리맡에 있을 시계를 더듬었지만 잡히는 건 없었다. 그제야 시야가 트이며 현실 감각이 살아났다. 나는 누워 있었고, 내가 있는 곳은 호그와트의 병동과 비슷한 형태였지만 혼자인 걸로 보아 입원실인 것 같았다. 나는 코끝에 연결돼있는 빛 같은 것이 푸르게 변하는 것을 가만 지켜봤다. 이어 의사들이 들이닥쳤고, 뒤이어 보인 것은 익숙한 얼굴이었다.




“김희완.”




단단하지만 안심되는 목소리였다. 생각해보면 전정국의 목소리는 항상 그랬던 것 같다. 나는 대답을 하거나 고개를 끄덕이는 대신 눈을 감았다. 빗자루에서 떨어질 적에 보았던 파노라마가 스쳐지나갔다. 필름은 말리고 말려서 커다란 뭉치를 이뤘고 나는 그것을 손에 쥐었다. 까맣게 타들어가 형체를 잃는 중이었다. 누군가 팔에 주사하는 게 느껴졌다. 다시 눈을 뜨고 입을 열었다. 간호사 한 명만 병실에 남아 있었다. 아까와는 다른 풍경이었다.




“이것도 지우는 과정인가요?”




목소리가 잔뜩 갈라졌지만 발음이 뭉개지거나 하지는 않았다. 간호사는 내 말을 이해하지 못하는 듯하다가 이내 고개를 끄덕였다. 그제야 내 안에서 평생을 공생하던 무언가가 빠져나가는 기분이었다. 필름은 타다 못해 증발하기 시작했고, 재처럼 공기 중을 흩날리는 그것을 똑바로 쳐다보려 노력했다. 내 마지막을 두 번이나 지켜봤으니 네 마지막은 내가 지켜볼게.


흐려지는 잔상은 내가 무슨 기억을 붙들고 이야기 하는지조차 잊어버리게 했다.




























호그와트

일곱 개의

호크룩스

결말 B.


끊어진 굴레와 이어진 것들

























마지막 호크룩스 김희완. 마법의 검을 이용해 스스로 심장을 찔렀으나 볼드모트 뷔의 영혼만 파괴됨. 약 3개월간 혼수상태였다 1월 10일에 깨어났으며 현재 남은 어둠의 마법 잔재들을 없애는 치료 중에 있음.




나는 민윤기가 쓰는 보고서를 보다가 입을 열었다. 박지민은 어떻게 됐을까요.




“그게 누군데?”

“마법의 검이요.”

“검한테 이름도 지었어? 되게 사람처럼 지었네.”

“……그러게요. 원래 침침 이런 걸로 지으려고 했는데. 걔가 거부하더라고요.”




나는 질색하던 박지민 얼굴을 떠올렸다. 아직까지는 그 얼굴도 색깔만큼이나 선명했다.




“재판은 언제예요?”

“이틀 뒤.”

“…….”

“……왜?”

“나도 참관할래요.”




민윤기가 보고서를 쓰다 말고 나를 쳐다봤다.





“……너는 진짜 묘하다.”

“제가 방금 속으로 선배를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왜 분류모자가 보류했는지 알겠어. 어딜 갔든 넌 결국엔 해냈을 거야.”




그렇게 말하는 선배는 꼭 햇살 같은 미소를 띠었다. 귤색 오각형이 마구 비치는 그런, 따뜻한 햇살.




김도연은 수감됐다. 가족 전체가 그와 계약했다는 점에서 미성년자임에도 불구하고 꽤 높은 형량을 받았다. 올해까지 치료를 받고 우리가 졸업할 때까지 아즈카반에 있어야 한다는 소식에 고개를 숙였다. 나는 점점 흐려지고 있는 기억 속의 디멘터를 떠올렸다. 병동에 누워있는 나와 그 옆을 지키고 있는 누군가도. 이제는 그런 기억이 있었다는 사실만이 아득하게 남아있지만, 그 사실을 떠올리는 것 자체만으로도 아렸다. 아마 전생의 기억과 그의 기억 모두를 잊게 되더라도 평생 가지고 갈 감정일 것이다.


새 학기가 시작되고부터는 래번클로 기숙사로 방을 옮겼다. 더 이상 혼자 방을 쓰기에는 너무 많은 일들이 있었다. 계속 독방을 써도 된다는 허락이 났더라도 방을 옮겼을 것이다. 그 방에서 테라스를 보고 있으면 못 견딜 것 같았거든.


처음으로 마법세계에서 누군가의 졸업식을 지켜봤다. 시간이 지나면서 내게는 룸메이트도 생겼고, 후배도 생겼고, 퀴디치 주장이라는 무거운 자리도 맡게 됐고, 또 최대상점을 받은 전정국에게 이번에는 자두 맛 사탕과 소원권을 바꾸자고 꼬드기기도 했다. 학기 말부터 교육원 친구들과 다녔던 시아는 보바통으로 전학 갔고, 예림이와 유빈이는 이곳에 남았다. 떠날 이유는 없겠지만 나는 어쩐지 고마웠다. 내가 숨겨왔던 이야기를 듣고도 왜 말 하지 않았냐며 탓하지 않아줘서. 내 곁에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남을 사람들이 있다는 게 신기하기도 했다.


강리원은 주말마다 강례원을 만나러 갔다. 자신의 모습 그대로. 어떤 반응이었을지 상상가면서도 상상이 안 됐지만, 웃으며 돌아오는 강리원을 보면서 나는 개의치 않기로 했다. 결국엔 진짜든 가짜든 그 애가 원하는 건 그게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민윤기는 졸업 후 여행을 떠났다. 각 지역별 나라별 문화를 겪으며 소홀히 했던 공부를 할 생각이라고 했다. 요즘에는 루마니아에 정착해 용 공부를 하고 있단다. 사진 몇 장과 용 비늘 몇 개가 들어있는 편지를 읽으니 웃음이 났다. 조랑말 크기 정도 되는 용 옆에서 웃고 있는 얼굴이 꼭 개구쟁이 같았다. 이렇게 웃을 수 있는 사람이었구나. 나는 민윤기가 보낸 편지를 정리해 옆으로 밀어 넣고 품에서 메마른 종이를 꺼냈다. 언젠가 누군가의 입에서 나올 때면 유서가 아니라 편지로 불리길 바랐던.




“뭐해?”

“아. 편지 태우려고. 너 민윤기한테 온 편지 읽어 봤어?”

“……그 선배가 너한테 편지도 써?”

“아, 다 써주는 게 아니야? 난 그때 회의했던 사람들한텐 다 보내주는 줄 알았는데.”




전정국이 거실로 내려오며 말했다. 래번클로로 이사 오니 전정국과 붙어 다닐 일이 부쩍 늘었다. 항상 이 시간이면 래번클로 공동 거실에는 나와 전정국만 있는 것만 봐도 그랬다. 예림이와 유빈이는 그런 나한테 눈을 가늘게 뜨며 놀리기 바빴지만……뭐. 할 말은 없었다.





“……뭐라던데?”

“그냥, 요즘은 루마니아에서 용 공부한다던데.”

“편지 자주 보내?”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자주도 보내네.”

“…….”

“답장도 해?”

“왜 이렇게 말끝마다 물음표가 많아?”




말은 그렇게 해도 나는 살짝 눈치 보며 고개를 끄덕였다.




“안 보내기에는 편지가 너무 길어…….”

“보내지 말라고 한 적 없어.”

“지금 네 표정이 그래. 편지 받지도 말고 보내지도 말래.”

“알면 어떻게 좀 해 봐.”




어느새 옆에 앉은 전정국이 괜히 꼬챙이로 벽난로를 쑤시며 말했다. 그러는 뒤통수가 꽤나 동그래서 피식 웃자 전정국은 조금 모난 얼굴로 돌아봤다.




“요즘 표정 되게 다양해진 거 알아? 처음엔 정색만 했었는데.”

“……너 만나고부터 그래.”

“오…… 너무 솔직해서 할 말을 잃었다 지금.”

“그래서, 태운다는 편지는 뭔데?”




눈을 깜빡이던 전정국이 내 손에 들린 편지를 가리키며 말했다.




“그냥. 이제는…… 아무도 안 읽었으면 좋겠는 그런 거.”




축축하고 무거운 건 이제 나만 가져도 되니까. 나는 편지를 벽난로 속으로 던졌다. 종이는 순식간에 타들어갔다. 그게 언젠가 쥐었던 필름 같아서 쉬이 눈을 떼지 못했다. 잠깐 탄내가 나다가, 종이 형상이 다 사라질 때까지 함께 보고 있던 전정국이 입을 열었다.



[방탄소년단] 호그와트; 일곱 개의 호크룩스 결말 B | 인스티즈


“……뭐라던데?”

“그냥, 요즘은 루마니아에서 용 공부한다던데.”

“편지 자주 보내?”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자주도 보내네.”

“…….”

“답장도 해?”

“왜 이렇게 말끝마다 물음표가 많아?”




말은 그렇게 해도 나는 살짝 눈치 보며 고개를 끄덕였다.




“안 보내기에는 편지가 너무 길어…….”

“보내지 말라고 한 적 없어.”

“지금 네 표정이 그래. 편지 받지도 말고 보내지도 말래.”

“알면 어떻게 좀 해 봐.”




어느새 옆에 앉은 전정국이 괜히 꼬챙이로 벽난로를 쑤시며 말했다. 그러는 뒤통수가 꽤나 동그래서 피식 웃자 전정국은 조금 모난 얼굴로 돌아봤다.




“요즘 표정 되게 다양해진 거 알아? 처음엔 정색만 했었는데.”

“……너 만나고부터 그래.”

“오…… 너무 솔직해서 할 말을 잃었다 지금.”

“그래서, 태운다는 편지는 뭔데?”




눈을 깜빡이던 전정국이 내 손에 들린 편지를 가리키며 말했다.




“그냥. 이제는…… 아무도 안 읽었으면 좋겠는 그런 거.”




축축하고 무거운 건 이제 나만 가져도 되니까. 나는 편지를 벽난로 속으로 던졌다. 종이는 순식간에 타들어갔다. 그게 언젠가 쥐었던 필름 같아서 쉬이 눈을 떼지 못했다. 잠깐 탄내가 나다가, 종이 형상이 다 사라질 때까지 함께 보고 있던 전정국이 입을 열었다.



[방탄소년단] 호그와트; 일곱 개의 호크룩스 결말 B | 인스티즈


“……뭐라던데?”

“그냥, 요즘은 루마니아에서 용 공부한다던데.”

“편지 자주 보내?”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자주도 보내네.”

“…….”

“답장도 해?”

“왜 이렇게 말끝마다 물음표가 많아?”




말은 그렇게 해도 나는 살짝 눈치 보며 고개를 끄덕였다.




“안 보내기에는 편지가 너무 길어…….”

“보내지 말라고 한 적 없어.”

“지금 네 표정이 그래. 편지 받지도 말고 보내지도 말래.”

“알면 어떻게 좀 해 봐.”




어느새 옆에 앉은 전정국이 괜히 꼬챙이로 벽난로를 쑤시며 말했다. 그러는 뒤통수가 꽤나 동그래서 피식 웃자 전정국은 조금 모난 얼굴로 돌아봤다.




“요즘 표정 되게 다양해진 거 알아? 처음엔 정색만 했었는데.”

“……너 만나고부터 그래.”

“오…… 너무 솔직해서 할 말을 잃었다 지금.”

“그래서, 태운다는 편지는 뭔데?”




눈을 깜빡이던 전정국이 내 손에 들린 편지를 가리키며 말했다.




“그냥. 이제는…… 아무도 안 읽었으면 좋겠는 그런 거.”




축축하고 무거운 건 이제 나만 가져도 되니까. 나는 편지를 벽난로 속으로 던졌다. 종이는 순식간에 타들어갔다. 그게 언젠가 쥐었던 필름 같아서 쉬이 눈을 떼지 못했다. 잠깐 탄내가 나다가, 종이 형상이 다 사라질 때까지 함께 보고 있던 전정국이 입을 열었다.



[방탄소년단] 호그와트; 일곱 개의 호크룩스 결말 B | 인스티즈비디오 태그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방탄소년단] 호그와트; 일곱 개의 호크룩스 결말 B | 인스티즈

[방탄소년단] 호그와트; 일곱 개의 호크룩스 결말 B | 인스티즈

(초록글 모음... 감사합니다... ㅠ.ㅠ)






앞으로의 작품 활동은 아마도 계속 이어가지 싶습니다. 오랫동안 한 작품을 연재했던 만큼 쓰고 싶은 게 많아졌거든요. 현생이 바빠지면 일정한 텀을 유지하지 못하겠지만 쓰고 싶은 건 다 써 볼 생각입니다.


지난 2018년부터 2019년까지 개인적으로 힘든 시간들이 많았는데 가끔 이곳 댓글 보면서 많이 웃기도 하고 즐거움을 얻어갔어요. 여기까지 함께 달리시느라 수고했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ㅎㅎ. 마지막으로 호일호 TMI 하나 뿌리고 물러나겠습니다.




<결말 B 호일호 앞으로의 TMI>


김석진은 머글세계의 대학원 같은 곳에서 지팡이학 전공 중이다. 희완이의 양해를 구하고 자료를 받아 '마법이 지팡이에 끼치는 영향 - 호크룩스 마법을 중심으로'라는 논문을 발표해 학자의 길로 들어섰다.


김남준은 약초학 교수직을 준비하면서 호그와트에서 약초학 조교로 일한다. 하지만 민윤기의 편지를 받고 루마니아에 갈까 고민 중이다.


임시완은 최근에 보바통에서 최연소 교수로 발령 받았다. 과목은 '마법의 역사’


정호석은 가문에서 독립해서 머글세계로 갔다. 마법세계로 갈 수 있는 또 다른 길을 만들기 위해 작은 카페를 준비 중이다.


이지은은 퀴디치 선수가 되었다. 국가대표 선발전을 준비 중이다. 새로운 세레머니 또한 준비 중이다.


김예림은 ‘유앤아’에서 차 공부하면서 일하는 중이다 머글 출신 마법사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마법사단체를 만들었다.


배유빈은 아버지를 따라 마법부에 입사했다. 부업으로 소설도 쓴다. 후에 베스트셀러가 될 예정.


유시아는 보바통을 졸업하고 아버지를 따라 입사했다. 후에 유빈이 속한 부서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유빈과 만나게 되고, 예림이 만든 단체에 들어간다.


현승희는 빗자루 척척박사가 돼서 빗자루 가게를 차렸다. 후에 정말로 박사 학위를 따기 위해 공부하기 시작한다.


전정국은 마법부에서 스카웃 제의가 들어와 거절했으나, 희완이에게 호되게 야단맞고 결국 마법부에 입사했다. 예림이 하는 사회활동을 지원을 기점으로 각종 마법사 단체에 관련된 부서를 만들어 마법부를 바꿀 우수한 인재로 거듭나는 중이다.


김희완이는 마법사인권진흥회 간부를 맡아 머글 출신 마법사들이 마법세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머글세계에 영원의 집2, 3을 지어서 T라는 이름으로 후원할 계획을 갖고 있다.


박지민은 김희완 비서가 됐다. 말이 비서지 잔심부름꾼이다. 주로 영원의 집과 관련된 일을 도와준다. 머리색은 여전히 분홍색이다.


강례원은 명문 대학에 수석으로 입학해 캠퍼스 생활을 즐기는 중이다. 친구도 많이 사귀었으며, 리원으로 인해 마법세계의 존재를 알게 된다. 희완이 마법세계에 있는 것 또한 알고 있다.


강리원은 머글세계의 공부를 시작해 례원과 같은 학교에 입학했다. 머글 심리학을 전공해서 마법세계에 적용하며 연구할 생각이다.




희완이와 뷔, 로운과 태형이, 그리고 정국이와 지민이, 윤기, 호그와트 친구들의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결말이 어떻든 그들은 함께 하면서 즐거웠던 순간을 기억하며 마지막까지 가슴 속에 품고 있을 거예요. 저 또한 마찬가지로요.


지금까지 <호그와트; 일곱 개의 호크룩스>를 봐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 장난 아니고 언제나 진심이었던 독자님들의 나비 육일삼 올림.















암호닉

다람이덕

김석진잘생김

자몽해

몽9

우주

낑깡

빙구

잠만보

파냥

감귤

민덩방아

하루

방람둥이

어덕맹덕

미드나잇

뽀이뽀이

오징어만듀

말랑

노츄껌뜌

5959

뽐슈

샛별0309

푸른하늘

스리

반투명

더 퀸

썬코

둘셋

레브

랄라

쑤기쑤기

녹차나무

두두

파인애플맛젤리

밍늉깅

태탄

지니예

세라

이안_

포롱이

베이컨

노랑

연꽃

일곱다이아

진이

이틀

킹감자


암호닉 누락 및 오타 수정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방탄소년단] 호그와트; 일곱 개의 호크룩스 결말 B  26
4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지니예 입니다 드디어 대장정이 끝났네요! 정말 인티에서 재미있게 본 작품들 중에 손에 꼽는 것 같아요 작가님 그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인티에서 작가님 글을 볼 수 있길 바랄게요! 수고하셨습니다!
4년 전
육일삼
안녕하세요 지니예님! 정말 대장정이라는 말이 어울릴 만큼 길고 험난한 여정이었어요.. 하지만 지니예님의 손에 꼽힐 수 있는 작품이 되어 뿌듯해요 ୧ʕʘ‿ʘʔ୨ !! 도비 이즈 뿌리!! 지니예님이 원하시니.. 저는 인티에 남도록 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동안 함께 달려오느라 수고했고, 또 감사드립니다!
4년 전
비회원72.238
안녕하세요 작가님 진이입니다!
결말과 외전을 모두 읽고 마지막 글인 결말b에 댓글을 남겨요.ㅎㅎ
지난화를 읽고 그냥 맘속으로 짐작했는데, 저는 결말A가 뷔와 여주, 그리고 남은 정국이나 윤기 이야기들이 이 작품의 진정한 결말같아요.
B에서 기억을 지우는 여주의 모습을 보고 뷔에게 너무 잔인한 말로처럼 느껴졌어요. A, B 모든 결말에서 뷔의 말로는 죽음이었기에 그래도 태형의 기억을 온전히 갖고 끝을 맺은 여주를 저는 이기적이게도 바랐던것 같아요.
제가 태형이에게 자꾸 정을 더 줘서, 여주와 태형이 모두 죽는 그런 결말이 태형을 위한 이야기 같아서 그렇게 느꼈을지도 모르겠어요.

결말 a와 외전을 볼때까지만 해도 괜찮았는데..
음, 참았던것 같기도 한데 ㅎㅎ
결말 b를 읽으면서 눈물이 너무 많이나더라구요.
아마도 좀 진정이돼야 왜 이렇게 눈물이 나는지 알수있지않을까 싶은데 헤헤
지금으로써는 그냥 작품이 정말 끝나버렸다는 아쉬움과 태형이와 로운이 가진 서사, 그리고 정국이와 여주가 가진 서사가 비교되면서 가슴이 아파서 그런가봐요.

“나는 단 하나만의 죄를 인정합니다.
나머지는 전부 당신네들이 저지른 거야.”
이 문장이 왜이렇게 제 가슴을 치는지....
그렇게 살리고자 했던 단 하나가 자신의 눈 앞에서 스스로를 찌르고 식어가는것을 지켜봐야했던 뷔의 감정이 어땠을지 이루어 짐작하기도 힘들정도로 가슴이 많이 아파요.

결말 a, b만 주셨으면 저 진짜 너무 힘들었을것같은데ㅠㅠ 작가님이 외전을 주셔서 많이 위로받았어요.
한 번만이라도 갖고싶었을 여주와의 순간을, 여주가 죽기 직전 찰나의 시간을 하루로 가져와 둘이 예전에 갔었던 그 호수에 앉아 조용히 보낼 수 있어서....
그럴 시간을 주셔서 제가 너무 감사드려요.

이 작품을 통해 제가 느끼고 가진 이 여운을 어떻게 해석하고 또 풀어나가고 간직할지...
아직은 찌통이 너무 심해서ㅜ 생각하면 자꾸 눈물이 막 차올라서 앞이 자꾸 흐려지네요.
비록 중간에 합류했지만 결말까지 동행하게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제가 작가님의 글을 읽게된게 저한테 얼마나 큰 위로와 감동이됐는지 말씀드리고 표현하고싶은데ㅜㅜ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ㅜㅜ 이 댓글로 전해드리기엔 잘 와닿지 않으시겠지만 ㅠ
힘들게 견디는 저의 혐생의 시간들 속에서 작가님의 글은 제게 기다림의 기쁨을 주었던 선물이었습니다.
정말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잔인하지만 아름다웠던, 그들이 다녀갔던 세상을 제가 잠시 펼쳐 옅볼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이고 행복했는지 모릅니다.
작가님, 그동안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작가님의 앞으로의 작품에도 항상 함께할게요.
나비가 되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작가님 보라해요!!💜💜

(소장본 구매하고싶습니다! 공지 기다릴게요 ㅎㅎ)

4년 전
육일삼
안녕하세요 진이님! 저는 대부분의 독자님들이 B를 더 선호할 줄 알았는데 진이님의 댓글을 보니 그럴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글은 작가의 손을 떠나면 더 이상 작가의 것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그 만큼 읽는 사람, 그러니까 독자가 작품 행위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인데 이렇게 새로운 시야에서 본 생각들을 말씀해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ˊ◡ˋ꒱੭⁾⁾ 제가 항상 슬퍼하고 짠해하는 독자님들 댓글을 볼 때마다 눈물 닦아 드리고 싶다고, 울지 마시라고 저도 흑흑거리면서 답글을 달아왔지만, 독자님들이 슬퍼하시는 만큼 저도 쓰면서 감정 소모가 심했던 터라 이해가 가더라고요. 쓰는 저도 이랬는데 읽는 입장에서는 오죽했을까요ㅠ.ㅠ 다 제가 나쁜 탓입니다(?) 하지만 진이님 울지 마세요.. 조금만 우세요.. 제 마음이 아픕니다요.. ㅠㅠㅠ.ㅠㅠ.ㅠ 그래도 A와 B 사이에 있는 외전으로 위로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감사라니요 제가 더 감사드려요.. 작품의 처음부터든, 중간부터든, 끝부터든, 저는 누군가 제 글을 읽어준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영광이에요. 이렇게 긴 글 남겨주신 것만으로도 그 마음 충분히 느껴지니 걱정 마세요 헤헤 진이님의 여운이 잠잠해질 때까지 저는 또 다른 글에서 나비가 되어 보겠습니다. 감사해요. 저도 보라해요!! 💜
4년 전
독자2
일곱 다이아입니다💜늦게 이 이야기의 동행기에 올라 대모험을 따라가려 밤낮 가리지 않고 정주행 해 왔던 시간들이 떠오르네요. 너무 재미있어서 한번 읽기 시작하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밤을 새웠던 적도 많아요 덕분에 잊고 있던 해리포터 생각하면서 그 이미지들을 떠올리고 대입하면서 봤었어요. 그 모든 감정들을 전부 다 댓글로 남기긴 힘들지만 작가님 정말 감사해요 이렇게 아름답고 슬픈 이야기 써주셔서..
이 이야기들을 끌고 오려고 스토리를 생각하며 지새우셨을 모든 시간들 덕분에 이렇게 좋은 이야기가 탄생할 수 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태형이와의 그림 같았던 시간들 여주의 죽음과 생까지 모두 이야기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이 이야기 완결 내주셔서 감사드려요💜 미련이 남지 않을 가능성들을 열어주셔서 저는 최대한 여주가 행복한 쪽 이야기를 결말로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폼이 올라오면 꼭 소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그동안의 시간들을 되새기면서 급하게 따라왔던 시간들을 여유롭게 보고 싶습니다💜 정말로 수고 많으셨어요 모든 가능성의 결말들 감사드립니다. 한 이야기의 완결까지 보는 기분이 이런 건가 싶을 정도로 뿌듯하고 마지막 이야기를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어요💜 다음에 올라올 이야기도 기대 많이 하고 있을게요😌

4년 전
육일삼
안녕하세요 다이아님! 해리포터를 보셨던 분들이라면 반가운 장면들이 꽤나 있어서 더 즐거웠을 것이라 예상했는데 정말로 이미지를 대입하면서 보셨다니 괜시리 뿌듯하네요😊 길이도 길이지만 스토리가 스토리인 만큼 저도 감정소모가 심했던지라 힘들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꼭 완결 내리라 결심했는데 정말로 완결을 지어서 기쁜 마음이 더 커요! 다이아님께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독자님들께 많은 가능성을 열어놓은 것 같아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다이아님께 뿌듯함과 말로 표현하지 못했던 많은 감정들을 안겨드릴 수 있어서 기뻐요! 여기까지 함께 달려와주셔서 정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4년 전
독자3
작가님! 이렇게 감사 말씀드리려 댓글 남기는 건 처음이네요 ㅎㅎ (영광입니다 헤헤) 근 2주간 시간 날 때마다 열심히 정독해온 독자입니다! 문장 속에 단어 하나하나가 작가님의 많은 고심 끝에 적힌 글이라는 게 가슴 깊이 와닿았던 작품입니다..작가님 항상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
4년 전
육일삼
안녕하세요 독자님! 독자님의 첫 댓글이 저라니 저도 영광입니다>_< 2주동안 정독하셨다니 정말.. 정말 고생 많으셨겠어요..(토닥) 독자님의 가슴 깊이 와닿았던 만큼 호일호가 큰 일을 해낸 것 같네요 ㅎㅎ 응원해주셔서 감사해요 독자님이 걷는 길에도 항상 보라색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ノ 💜
4년 전
독자4
작가님 어제와 오늘 새벽을 호일호로 시간을 보냈어요 ㅠㅠ 지금 저 눈 마카롱 됐으니까 책임져주세용3^3 결말과 외전은 작가님 말씀대로 추천 곡들 하나하나 찾아 들으면서 읽어봤는데 더 몰입이 잘 되더라구요 ㅠ.ㅠ 원래 이렇게 긴 작품에 잘 집중하지 못하는 성격인데 이 작품은 한 편 한 편 읽을 때마다 집중하게 되고 심지어 몇 편 안 남았을 때는 아쉽기까지 했어요 ㅠㅠ 그래서인지 여운이 더 오래 갈 것 같네요 ,,, 작가님 좋은 글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당💜
4년 전
육일삼
안녕하세요 독자님! 앗 아아... . . 저는.. 필링보다 꼬끄를 좋아한답니다! (?) 저도 오랜만에 글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음악을 들으며 글 쓰니까 몰입이 더 잘 되더라구요! 앞으로는 아무거나 듣지 말아야겠어요 ㅋㅋ 알면서도 괜히 귀찮아서 유튜브 알고리즘을 여행하던 육일삼.. 반성하라..! 저도 긴 작품에는 집중하지 못하는 성격인데 이렇게 쓰게 돼서 눈물 날 것 같기도 해욬ㅋㅋㅋ 아놔 주책이야 증말! 좋은 글이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오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ᴗ•◍ॢ꒱ 
4년 전
독자5
작가님 안녕하세요! 오늘 7시에 일어나 밥먹은 걸 제외하면 내내 이 글만 읽었어요 잘 참았는데 결말 읽으면서 눈물 펑펑이었습니다~ㅜㅜ 읽으면서도 가장 안쓰러운 캐릭터가 태형이었는데 외전으로 태형에게 희완과의 둘만의 시간을 선물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정말 오랜 시간 써온 글 떠나보내야 하는거 작가님에게도 힘드시겠어요. 저 또한 많이 아쉽고 미련이 뚝뚝 흘러요. 앞으로 나올 작가님의 글도 늘 함께할게요! 응원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
4년 전
육일삼
안녕하세요 독자님! 세상에 호일호가 독자님의 하루를 몽땅 차지해버렸군요..! 일부러 울리기 위해 결말을 이렇게 쓴 건 아닌데.. 본의 아니게 여러 독자님들을 울리고.. 죄책감 반.. 감동 반으로 마음이 막 몽글몽글 호록호록...(?) 독자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18년부터 오랫동안 써온 글이라 이제 새벽마다 호일호 생각을 하지 않으면 어색할 것 같아요. 앞으로 나올 작품까지 함께를 약속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독자님이 가는 모든 길에 응원의 보라색 하트를 보내겠어요! 💜💜 =3=3
4년 전
비회원182.209
작가님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방탄의 팬은 아니지만 탄탄한 스토리와 구상에 끝까지 함께하게 되었네요! 해리포터 세계관을 워낙 좋아해 2차 창작물들을 거의 다 찾아보고 다녔는데 이만한 글이 없었던 것 같아요. 작가님 정말로 고생하셨어요... 저도 너무 시원섭섭하네요 ㅠㅠ 호일호 보는 맛에 인티 들어왔었는데... 다음 글들도 기대하겠습니다! 정말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완결 내주셔서 감사해요 정말로 감사한 것들이 너무 많아요... 감사해요ㅜㅜ
4년 전
육일삼
안녕하세요 독자님! 호일호 보는 맛에 인티라니!! 저 지금 너무 영광이라 구르고 있어요!! (동동) 팬이 아니라도 즐길 수 있는 글을 제공해드린 것 같아 뿌듯하기도 하고, 여기까지 함께 해준 독자님께 감사한 마음도 듭니다. 독자님이 호일호와 저에게 느끼는 모든 감정들을 저도 느끼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독자님도 수고 많으셨고,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ʕ̢̣̣̣̣̩̩̩̩͡˔ོɁ̡̣̣̣̣̩̩̩̩✧ 
4년 전
육일삼
흑흑ㅎ흐르극... 감사해요 .. . . (답글 달다가 갑자기 벅찬 사람)
4년 전
독자6
랄라입니다
희완이의 독백을 읽으면서 가슴 아파하기도 했고, 웃기도 했던 날 -
작가님과 끝까지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앞으로도 인티에서 작가님 글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D

4년 전
육일삼
안녕하세요 랄라님! 저도 랄라님과 끝까지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해요. 이 글을 읽고 잠시나마 행복을 느끼셨다는 것에서 또 힘을 얻어 갑니다! 저는 아마 또 다른 글을 들고 오지 않을까 싶어요! 위에 언급했듯이 호일호를 오랫동안 쓰면서 다른 것들도 써 보고 싶어져서..ㅠ.ㅠ 언젠가 제 글이 또 랄라님께 행복을 드리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ω•̥`) 
4년 전
비회원211.81
와...진짜 후유증 오집니다ㄷㄷ
정말 잘봤습니다ㅜㅜ저는 특히 태형이가 마니 생각이나네요ㅜㅜ둘이 먼훗날 다시 만나기를!

4년 전
육일삼
안녕하세요 독자님 답글이 늦었습니다ㅠㅠ 잘 봤다니 다행이에요 먼훗날 다시 만나기를 바라는 사람이 한 명 늘었으니 둘은 언젠가 어떤 형태로든 다시 만나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까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3년 전
독자7
안녕하세요 작가님 글을 본 것이 엊그제 같은데 처 완결까지 함께 달렸습니다😗 해리포터에 관심없던 저에게 영화를 한 번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흥미를 준 정말 매력적인 글이었어요😭 댓글을 달아서 이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는데 어쩌다보니 완결에 댓글을 쓰게 되네요! 제가 언제나 응원하고 있었습니다❤️ 완결 축하드려요 매번 적지 않은 분량에 감동받은 적이 한 두 번이 압니디. 댓글을 적으면서 점점 감정이 차오르네요 결말이 두 가지 버전이라니 감사합니다 작가님🥺 A의 결말은 저의 취향을 때려박으셨어요. 저는 슬픈 결말이지만 어쩌면 그럴 수 밖에 없는 탄소의 결정을 받아들이고 있었거든요. 남아있는 사람들의 슬픔을 감수하는 모습에 마음이 저미는 것은 어쩔 수 없었지만요. 헤헤 정말 글 잘 읽었습니다 가슴이 저릿한 것이 저만은 아닐 거예요. 멋진 글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해요
4년 전
육일삼
안녕하세요 독자님, 답글이 늦었습니다ㅠ.ㅠ 제 글로 인해 해리포터에 흥미가 생겼다니 신기하고 감사하고 그러네요.. 매력적이라는 말은 정말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칭찬인 것 같습니다. 독자님의 응원으로 여기까지 달려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티가 나든 안 나든 어딘가에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힘이 됐거든요. 게다가 독자님의 취향을 때려 박은 결말이 나올 수 있었다니 기쁩니다 흑흑,, 독자님의 말로 인해 이 글은 진정으로 멋진 글로 끝난 것 같아요. 저야 말로 감사해요!!
3년 전
독자8
후기글을 남기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크흡
안녕하세요, 일삼니이이이임 길고 긴 수험생활을 끝내고 완결을 기다렸다 돌아온 터라 암호닉은 없지만, 호크룩스 1부 연재 때 신알신 찍어놓았던 일개 독자8입니다 ㅠ ㅠ 어제 밤 10시 40분 쯤부터 정주행 달렸는데 어느새 해가 뜨고 있네요... ㅋㅋㅋㅋ 그만큼 몰입해서 읽었다는 뜻이겠쬬?!?! ㅎㅁㅎ 처음 발견했을 때 일단 해리포터 세계관에 한 번 치였는데, 진짜 그 때 1부 떡밥이 댐 무너지듯 철철 흘러와서 엄청엄청 떨렸던 기억이 있네요. 결말 B까지 다 읽은 지금은 그저 흘러나오는 감정을 묵묵히 느끼는 중입니다. 말재주가 없어서 표현을 씨게 할 수 없는 게 너무 슬픈데, 지금 너무 벅차서 눈물이 날 거 같아요 ㅠㅠㅠㅠㅠㅠㅠ 밤새 읽으면서 정말 중간중간에 떨어가면서, 심호흡하면서, 혹은 쭐쭐 울면서 아이들의 이야기를 벅차게 담았어요. 특히 2부.. 태형이와 로운이의 이야기가 저는 메인 스토리로 다가왔는데(1..3..1..대... 보바통 교장... 나인,,,,, 저주할거야....... ), 태형이가 뷔로 타락하는 장면이 너무 가슴 아프고 저려서 저도 저를 죽이는 기분이었습니다(?? 하 막 너무 떨면서 읽어서 그런지 지금 소화가 안되는ㄷㅔ 이정도로 끓어오르는 글은 처음 읽어봐서 너무너무 기뻐요 ㅠㅠ 아 정말 첫 감상은 이렇게 마무리할래요 저 나중에 두번 세번 정주행하러 와서 더욱 정돈된 감상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남길 수 있는 말들은 그저 벅차고 기쁘고 절절하고.. 너무 감성적이어서 제 마음을 다 전달하지 못할 것 같아요 그러니까 제가 하고 싶은 말이 뭐냐면요 정말 천재세요?!!??!????!?? 사랑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금 당장 입금하러 갈게요 저 여기서 암호닉 정해도 돼요????? 자주 올 것 같은데 그냥 정할래요((? 제 암호닉은 딸기대장으로 하겠습니다 저 지금 당장 소장본 구매하러 가요 사랑해요 작가님 항상 아프지 마시고 아프면 저한테 귀띔해주세요 어떻게든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엉ㅇ어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3년 전
육일삼
안녕하세요 딸기대장님! 답글이 늦었네요ㅠ..ㅠ 순서대로 답글을 달려고 하다보니까 이것저것 빼먹고.. 다른 작품을 연재하다보니까 또 빼먹어서 2개월이 지난 지금에야 답글을 답니다 저를 용서하세요,, 딸기대장님의 수험생활이 끝난 지도 벌써 반 년 넘게 지났네요. 호일호와 함께 나이를 먹은 독자 분이 계시다는 거에 또 마음이 몽글몽글해지고 그럽니다..(또륵) 사실 저는 지금 읽으면 어색한 부분이 많은데도 이렇게 시간 내서 읽어주시고 길게 감상을 써주시는 분들 덕에 그 어색한 부분도 감수하게 되는 것 같아요! 1부부터 함께 해주시면서, 밤부터 새벽까지 읽으면서, 함께 울고 웃고 해주셔서 저는 정말 기쁩니다 ( Ĭ ^ Ĭ )  대장님(?)의 사랑을 먹고 저는 건강할 테니 대장님도 아프지 말고 건강 맨날 하세욥!!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해요오💜
3년 전
독자9
오징어만듀입니다..! 현생에 치여서 몇개월동안 못 들어오다가 이제서야 결말까지 정주행하네요ㅠㅠㅠ제가 넘 늦어서 소장본도 신청 못 한 아쉬움이 남네요ㅠㅠ 인티에 못 들어온게 수험생활 때문이었는데, 그래도 그 시간동안 열심히 노력했고 원하는 대학에도 합격했답니다! 그만큼 더 즐거운 마음으로 글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잠시 쉬었지만 이 글이 갑자기 생각나서 인티에 들어올만큼 제가 너무 애정했구 애정하는 글이에요ㅠㅠ!! 너무 예쁘고 아련한 글 써주셔서 감사하고, 많은 독자들한테 기쁨을 안겨주신만큼 앞으로 자까님한테 좋은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제 저는 민후배 읽으러 가볼게요ㅎㅎㅎ오랜 시간 수고하셨어요!!!!
3년 전
육일삼
안녕하세요 만듀님! 답글이 늦었습니다ㅠ.ㅠ.ㅠ 열심히 노력해서 원하는 대학에 합격했다니 제 일도 아닌데 왜 이렇게 기쁘고 막 그렇죠 흑흑 주책이야..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타나는 게 얼마나 기쁜지 알아서 그런가 봐요(o´〰`o)  저도 가끔 이곳의 댓글이 문득문득 생각날 때가 있는데, 만듀님의 머릿속에도 이 글이 문득문득 생각날 만한 작품이 되었다는 것도 기쁩니다.. 만듀님의 애정을 받아 여기까지 달려올 수 있었으니 만듀님의 앞 날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오랜 시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3년 전
독자10
대장장을 오기까지 참 험난하셨겠지만 그안에 많은 이야기를 담으려 노력했음이 보여 더욱 재미있었어요. 고생많으셨습니다! 다만 어느 결말이든 태형이를 너무 안아주고 싶네요.. ㅜㅜ
3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03.21 03:1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나비 06 소슬 01.12 16:58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2 odod 01.11 23:1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나비 052 소슬 01.08 20:1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첫사랑의 법칙 12 8 반복된치즈 01.06 02:2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나비 042 소슬 01.05 15:5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Again, Start Loving #00 하얀날 01.04 20:41
방탄소년단 [국슙] 다섯 살 vs 다섯 명 1 Min studio 01.04 11:44
방탄소년단 [뷔슈] 성격 반전 Min studio 01.02 11:2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나비 03 소슬 01.01 22:0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나비 022 소슬 12.29 16:51
방탄소년단 어느날 강아지 prologue 뚜빠기 12.29 08:5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첫사랑의 법칙 11 7 반복된치즈 12.29 00:0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내가 티낼 것 같아? 자존심이 있지 12 (完) + 외전17 육일삼 12.26 19:4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헤븐라희 147 육일삼 12.26 18:1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나비 014 소슬 12.25 23:0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누구세요+ + + 完3 사람눈 12.24 23:3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What Am I To You 번외 12 새벽우주 12.24 00:2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첫사랑의 법칙 10 10 반복된치즈 12.22 21:0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첫사랑의 법칙 09 반복된치즈 12.22 20:5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첫사랑의 법칙 08 4 반복된치즈 12.22 20:4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첫사랑의 법칙 07 반복된치즈 12.22 20:3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첫사랑의 법칙 06 3 반복된치즈 12.22 20:3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첫사랑의 법칙 05 15 반복된치즈 12.21 23:2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첫사랑의 법칙 04 2 반복된치즈 12.21 23:1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첫사랑의 법칙 03 1 반복된치즈 12.21 23:0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첫사랑의 법칙 02 1 반복된치즈 12.21 22:5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첫사랑의 법칙 01 반복된치즈 12.21 22:16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