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엑소
살구꽃 전체글ll조회 7120l 7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방탄소년단 고르기

Special Part.1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치환해주세요)

 

Part.6 우리가 헤어지는 이유 Epilogue

 

 

 w. 살구꽃

 

 

 

 

 

 

 

 

BGM  소각소각 - 소중한 그대에게

 

 

 

 

 

 

 

 

 

 

 

[방탄소년단/고르기] Special Part.1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 인스티즈

 

 

 

1. 박 지민

 

 

 

 

지민은 너에게 미안하다는 말조차 하지 못하고 이별 할 수밖에 없었고 네가 제발 들어주길 바라면서 음성 메시지만 남겼음.

 

'내가 바쁘다는 핑계로 널 너무 오랫동안 혼자 내버려뒀지? 미안해... 왜 넌 당연히 기다려 줄 거라고 생각했을까.. 나한테 한 번만 다시 기회 주면 안 될까? 돌아와 줘, 아린아... 나 너 없으면 진짜 아무것도 못해. 이거 들어면 꼭 연락해줘. 제발....'

 

그리고 넌 다 잊자고 떠난 여행에서 지민의 메시지를 들어버렸음. 들으면서도 넌 왜 하필 지금 깨달았을까, 난 이제 다 비워내는 중인데.. 하면서 쓴웃음만 지었음.

물론 7년을 사랑한 사람을 어떻게 한 순간에 잊을 수가 있겠음. 하지만 이렇게 계속 만나다보면 지민은 더 소홀해질 수도 있고 넌 거기에 더 지칠 수밖에 없는 상황임.

조금이라도 더 나빠지기 전에 사랑하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더 남아있는 지금 끝내는 게 맞다 생각하고 다시 그대로 핸드폰을 꺼버렸음.

 

그렇게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피곤했던 몸을 침대에 눕혀 잠이 들었음.

시간이 얼마나 지났을까, 쾅쾅쾅 하는 소리와 함께 너의 이름을 부르며 문 열라고 소리치는 남자의 목소리에 너는 잠에서 깼음.

네가 살고 있는 오피스텔 자체가 방음이 뛰어난 곳은 아니어서 다른 집에 혹시 방해가 될까 급하게 문을 열었고 그 앞에는 마지막으로 봤던 날보다 훨씬 야윈 모습의 지민이 서 있었음.

금방이라도 울음을 터뜨릴 것만 같은 얼굴을 하곤 널 바라보고만 있는 지민의 모습에 정리가 다 됐다고 돌아왔지만 아직 다 비워내진 못한 건지 속상하고 안쓰러운 마음이 컸음.

 

"여긴 어쩐 일이야."

"나 여기 매일 찾아 왔었어. 오늘은 왔을까, 오늘은 왔을까... 근데 오늘은 진짜 왔네."

"우리 그 때 끝난 게 잘한 거야. 너나 나나 더 지치기 전에 끝낸 게 잘한 일이라고."

"누가 끝내, 너만 끝낸 거잖아. 난 끝낸다고 말한 적 없잖아."

"지민아.."

"왜 그래, 너 진짜..."

"나 너한테 다시 돌아갈 자신이 없어... 너 보면서 예전처럼 웃어줄 자신도 없고.."

"그냥 옆에만 있게 해줘. 내가 다시 다 돌려놓을게. 그렇게 할게."

 

 자꾸만 밀어내려고만 하는 널 끌어안고는 눈물을 쏟아내며 옆에만 있게 해달라고 애원하는 지민을 머리로는 백 번도 넘게 끊어냈지만 마음은 그게 아닌 건지 너도 덩달아 눈물을 쏟아내고 말았음. 그렇게 한참을 울고 나서 나란히 소파에 앉아 지민의 이야기를 들었음.

 

"변명이라고 생각해도 어쩔 수 없지만 정말 핸드폰 열어 볼 시간도 없을 만큼 바빴어. 차에 타면 어디 가는지도 모르게 쪽잠 자느라 정신없었고. 그동안 터졌던 기사들도 네가 봤을 진 모르겠는데 소속사에 요청해서 하나도 빼놓지 않고 다 반박기사 냈었어."

"응, 다 봤어.."

"그동안 아무 말도 없이 너한테 이해만 바라고 있었더라. 반박기사보다 정작 아니라고 먼저 얘기해줬어야 하는 사람이 넌데 내가 너무 무관심했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어. 미안하다는 말로도 부족하지...? 그래도 미안하다고 꼭 얘기하고 싶었어. 너무 오래 걸렸지만.."

"...혼자서 이해하고 기다리고 그러느라 힘들어서 그랬어. 너도 힘들었을 거 당연히 잘 아는데... 그래도... 네 연락만 하루 종일 기다리고 맨날 TV로만 얼굴보고 그러니까.."

"내가 진짜 다른 사람은 몰라도 너한테는 절대 그러면 안 되는 건데... 잘못했어, 아린아..."

".....그냥 너무 힘들어서 투정 부렸다고 생각해....."

 

너는 그래, 내가 박지민을 어떻게 이기냐 생각하고 다시 지민의 곁으로 돌아가기로 했음. 그런 너를 지민은 아까 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꽉 끌어안았음.

 

"내가 또 잘못하면 때려 죽여도 아무 말 안할게. 다시는 이런 일 없을 거야. 고마워, 아린아..."

"고마워 말고."

 

새침하게 대꾸하는 너의 말에 지민은 바람 빠지는 소리를 내며 웃었음.

 

 

 

 

 

"사랑해. 예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너만."

 

 

 

 

 

 

 

 

 

 

 

 

[방탄소년단/고르기] Special Part.1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 인스티즈

 

 

 

2. 민 윤기

 

 

 

 

 꾸역꾸역 참던 울음이 결국 터지고 말아서 말을 채 끝내지 못하고 말았음.

그런 너를 보면서도 그저 귀찮다는 표정인 윤기에 너는 '잘 살아. 이제 원하던 대로 꺼져줄 테니까.' 하며 가려다가 '야. 내가 억울해서 너 한 대만 때려야겠다.' 하면서 윤기의 정강이를 발로 확 차고 돌아섰음.

 

그렇게 세 달쯤 지났을까. 너는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왔는데 어느 날부터 퇴근하는 길에 누가 따라오는 거 같은 기분이 들었음.

무서운 건 둘째 치고 자꾸 신경이 쓰여서 짜증이 나니까 오늘은 누군지 걸리면 가만 안 둔다는 생각으로 벼르고 있었음.

 

오늘도 역시나 퇴근하는 너의 뒤를 따라오는 발소리가 들렸고 너는 뒤를 휙 돌아봤다가 바로 근처에 있던 골목길로 들어가 숨어 지켜봤는데 그 길을 지나가는 건 다름 아닌 윤기였음.

전혀 예상도 못했던 사람이어서 너무 놀란 너는 그대로 골목길에서 나와 윤기가 지나간 길을 멍하니 보고만 있었음.

곧 갔던 길을 뛰어 돌아오는 윤기의 모습이 보였고 너 역시 윤기에게로 걸어갔음.

 

"맨날 쫓아오던 게 너야?"

"넌 여자애가 겁도 없이 숨기를 왜 숨어!!!"

"네가 잘못해놓고 왜 나한테 승질이야!!!!"

"아, 미안..."

 

민윤기가 사과를 하다니. 사람이 죽을 때가 되면 급격히 달라진다는데 혹시 어디 아픈가? 곧 죽나? 죽기 전에 나 찾아 온 건가? 별의별 생각을 다 하고 있는 너의 코를 톡 건드리는 윤기.

 

"사과하고 싶었는데 말로 해봤자 믿을 거 같지도 않고, 너 맨날 밤늦게 퇴근 하길래 그냥 위험할까봐.."

"사과하기엔 너무 늦은 거 같지 않아? 됐고, 그런 거 다 필요 없으니까 네 할 일이나 열심히 하고 살아."

 

할 말만 하고 돌아선 너의 팔을 윤기가 급하게 잡았음.

 

"내가 죽일 놈이고 미친놈이고 쓰레기였던 거 다 알아. 근데.."

"근데 뭐."

"한 번만 기회 주면 안 되냐? 너 없으니까 진짜 죽겠어서 그래.."

"...내가 뭐라고 할 거 같은데."

"당연히 싫다고 하겠지. 아는데 그래도 내가 조금이라도 달라진 모습 보여주면,"

"네가 지금 달라졌다고 내가 예전에 받았던 상처가 없어지는 게 아니잖아."

"노력할게. 옛날은 생각도 안날만큼 잘할게."

 

혹시 윤기가 다시 찾아오더라도 절대 흔들리지 않겠다고 그렇게 다짐을 하고 또 했는데 막상 저렇게까지 얘기하는 거 보니까 흔들리나 봄. 미쳤지.

속으로 미친년, 돌았냐, 정신 차려라, 온갖 욕은 다했지만 윤기를 너무 많이 좋아했던 게 문제였음.

물론 바로 용서해주겠다는 건 아니지만 아주 조금은 지켜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음.

 

"달라진 모습 보여줘 봐. 보고나서 사과 받던지 말든지 할 테니까."

 

그렇게 돌아서서 집으로 걸어가는 너의 뒤를 따라 걸으면서 옅게 웃는 윤기의 소리가 들림.

남들이 미쳤다고 욕하겠지만 남들 눈이 뭐가 중요해, 내가 좋다는데. 나 잡고 싶다고 며칠 동안 퇴근길을 나 몰래 동행해준 사람인데.

 

 그 날 이후로 윤기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말이 빈 말은 아니었는지 사귀는 5년 동안도 한 번도 해주지 않았던 출, 퇴근 바래다주기부터 어디 간다, 뭐 한다, 누구 만난다, 일일이 카톡으로 알려주고 길 가다가 네 생각나서 샀다며 꽃이나 머리핀도 사다주며 그렇게 2주 정도 시간이 지났음.

 

"민윤기."

"어."

"안 힘들어?"

"뭐가."

"그냥, 전부 다."

"하나도 안 힘들고, 좋아."

"....거짓말."

"응, 나도 사랑해."

"아, 뭐라는 거야."

"알았어- 사랑한다니까."

"으이그, 진짜. 또 구렁이 담 넘어가듯이 넘어가려고."

"이제 너 돌아와줘서 고맙다고 얘기해도 돼?"

"몰라."

 

오늘도 앞서 걸어가려는 너의 손을 꼭 잡아오는 윤기의 커다란 손, 그리고 너를 보고 씩 웃어주는 예쁜 입.

 

 

 

 

 

"나한테 돌아와줘서 고맙다, 김아린. 이제 너만 볼게, 약속해." 

 

 

 

 

 

 

 

 

 

 

 

 

[방탄소년단/고르기] Special Part.1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 인스티즈

 

 

3. 김 태형

 

 

 

 

도망치듯 떠난 네가 미치도록 원망스러웠지만 그 생각마저도 혼자서 얼마나 아파할지 옆에 있어줘야 하는데, 하는 걱정으로 뒤덮였음.

 

태형은 그날 부터 꺼져 있는 너의 전화로 매일 매일 메시지를 보냈음. 언제든 켰을 때 보이는 게 자신의 이름인걸 보며 행복해하길 바라면서.

'오늘도 보고 싶어. 그저 사랑해.'

 

그렇게 6~7개월 쯤 지났을까. 그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매일 너에게 메시지를 보낸 태형의 마음을 하늘이 알아준 건지 드디어 너의 번호로 전화가 왔음.

네 번호가 보이자마자 통화버튼을 눌렀는데 정작 반대편에서 들려오는 목소리는 네가 아니었음.

 

"김아린 환자 보호자 분 맞으시죠?"

"네... 제가 보호자인데요..."

"본인이 너무 간곡하게 부탁하셔서 이제 연락드리게 됐어요. 김아린 환자 오늘 새벽에 사망하셨습니다. 핸드폰에 보호자 분 연락처 밖에 없는 거 보니 장례 치러주실 가족 분들은 따로 안 계신 거 같아서 화장장으로 바로 모셨습니다. 보호자 분 오시겠어요?"

"네... 바로 갈게요..."

 

태형은 생각보다 덤덤한 모습으로 겉옷을 챙겨 집을 나섰음. 그토록 기다렸던 너의 연락인데 이제 너는 만날 수 없는 곳에서 태형을 기다리고 있음.

그렇게 도착한 화장장에선 이미 화장을 마친 항아리를 태형에게 건네주었음. 그제야 태형은 네가 없다는 게 실감이 났는지 소리 없이 눈물만 뚝뚝 떨어트렸음.

 

너와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알고 있었고 준비하고 있었던 일이라 분명 괜찮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나봄.

한참을 그 자리에 서서 너를 안고 서럽게 울던 태형은 밖으로 나와 벤치에 앉아 하늘을 올려다봤음.

 

"혼자 가니까 마음이 편해? 답장이라도 한 번 해주지, 뭐 어려운 일이라고."

 

벤치에 앉아서도 한참을 멍하니 하늘만 보던 태형은 다시 길을 나섰음.

사실 태형은 예전에 너 몰래 납골당에 미리 자리를 봐뒀었음. 네가 알게 되면 속상해 할까봐 혼자서만 알고 있던 건데 막상 진짜 납골당에 오게 되니까 착잡한 마음은 어떻게 할 수가 없음.

태형이 봐뒀던 자리에 너를 잘 넣어주고 둘이 함께 찍었던 사진과 평소 네가 좋아하던 물건들까지 넣어주고 문을 닫았음.

 

"보고 싶다고 하니까 이렇게 보게 만드냐. 진짜 끝까지 나쁘네. 이제 매일 보러 와도 귀찮아하지 말고 나 나쁜 생각 안 할 거니까 걱정 말고 잘 지내고 있어. 가끔 꿈에 나 보러오면 더 좋고."

 

끝까지 담담하게 얘기하려던 태형은 결국 무너지고 말았음.

여기로 오는 길에 본 너의 핸드폰엔 온통 태형뿐이라서. 배경화면도 연락처도 사진도 그냥 모든 게.

바닥에 주저앉아 배경화면에 유일하게 있던 음성녹음 파일을 들었음.

 

['태형아. 이거 듣고 있는 거면 아마 내가 없겠다. 이렇게 마지막 인사해서 미안해.. 너한테는 고마운 거, 미안한 거뿐인데 마지막까지 짐이 되고 싶지 않아서 그랬는데 음.... 사실은....  너 보면 계속 살고 싶어지더라. 이미 죽는다는 거 알고 있는데도 너만 보면 염치없이 계속 살고 싶어져서... 그래서 그랬어... 이제 너한테 나는 한 때의 순간으로 남겨줘. 기억으로도 추억으로도 남기지 마, 알았지? 아픈 나랑 함께 해줘서 고마웠고, 사랑받는다는 게 어떤 건지 알게 해줘서 고마웠어. 태형아, 나 잊는 거다..? 꼭 잊어줘. 이게 내 마지막 소원. 아, 이제 인사해야겠다. 안녕!!!!']

 

".....마지막 소원이라고 하면 들어줘야 되잖아.... 널 어떻게 잊으라고 그런 소원을 얘기 하냐..."

 

 

그리고 너의 핸드폰에 저장된 태형의 이름은

 

'오늘도 보고 싶어'

 

 

 

 

 

 

 

 

 

 

 

-----------------------------------------------------------------

약속했던 Special Part 들고 왔어요

지민이 뒷 이야기를 궁금해하시던 분들이 꽤 계셨던터라 준비했는데 지민이만 쓰기엔 아쉬워서 함께 이별했던 윤기와 태형이까지 써왔지요

사실 3명 다 해피엔딩 하고 싶었는데 태형이는 시한부라고 못을 박아놔서 차마....흙흙 모래모래...

태형이 글 쓴다고 각종 슬픈 가사는 다 들었더니 마음이 심히 지치네요ㅠㅠㅠㅠ

 

이건 선물이니까 구독료 없이!!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지난 편에 암호닉 신청해주신 분들 다 감사드려요!

나중에 암호닉 생존신고 한 번 하고 텍파라도 만들어야겠어유ㅎㅅㅎ

그럼 다음 Special Part.2 에서 만나기로 해요!!!

제가 요즘 방탄이랑 함께 덕질하는 그룹의 글을 한 번 써보려고 합니다ㅋㅋㅋㅋㅋㅋ

작가 방황중이에요~_~ 그냥 재미로 읽어보시라고 헤헤 다음편에 만나용!!!! 

 

※암호닉 빠진분들 알려주세요!!

신청은 가장 최신편에 해주세요※

암호닉

 0103 / 석진이시네 / 1013 / 민쌤 / 진진 / 1158 / 윤기네설탕

 

️빨강️ / 쉬림프 / 피나 / 재간둥이뿌뿌뿌 / 아가야 / 새벽 세시

 

푸롱리 / 두쥬나 / 호비호비 / 짹짹이 / 방소 / 월향 / 슈팅가드

 

양희야띠 / 햇 / 뿌꾸 / 비비빅 / 야생 / 난나누우 / Remiel

 

윤기윤기 / 봄탄 / 살구꽃이피었습니다

 

 

NEXT Keyword

Say the name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독자1
비비빅이에요! 헤어지는 이유 글 보고 진짜 슬펐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지민이랑 윤기는 다시 돌아와서 만나는 모습 보니까 좋은데 태형이 이야기는 시한부라는 걸 알고 있었어도 마음이 아프네요ㅠㅠㅠㅠㅠ이런 이별이라서 더 여운이 남는 것 같기도 하고ㅠㅠㅠㅠ오늘도 잘 보고 가요!
7년 전
살구꽃
비비빅님! 지민이나 윤기는 돌아올 여지가 있게 썼었는데 태형이는 그게 안되서...ㅠㅠㅠㅠ 저도 쓰면서 참 마음이 그랬답니다ㅠ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년 전
독자2
우럭
7년 전
독자3
살피다에요8ㅅ8 작가님께서 줄임말써보는거어떠냐하셔서 [살구꽃이피었습니다] 줄여서 살피다....ㅋ...
이런 드립을 칠만한 글이 아니어서 소금소금....

오늘도 잘 읽었습니다 :)
지민이와 윤기가 싸우고 돌아섰다가 다시 돌아오는 과정은 좡말 현실감이.
제가 전남친이랑 헤어지고 다시 만나던 상황이 왜 글잡에있죠 ??????(살피둥절)
그리고 태형글은...
시한부소재에 유독약해서 그런지 눈물토옥토옥 흘리면서 봤네요
아니 브금은 또 ...끄윽끄윽
플레이리스트에 또하나 넣습니다 뭔가 라디오 배경음악같아요, 작가님 글은 사연같구요 :)
어휴 댓이 점점 길어지네요
오늘은 날씨가 꾸리꾸리했는데
내일도 비가온다더라구요
혹시모르니 우산은 챙겨 다니셔요 !
다음글도 기대하겠습니당♥

7년 전
살구꽃
살피다 좋은데요~?ㅎㅅㅎ 살피다도 좋고 꽃피다도 좋고 우리 독자님 편하신대로 정해주세요:) 음악은 지민이 윤기보단 태형이에 포커스를 맞추다보니 저 노래로 선정되었어요! 예쁜 독자님 덕분에 우산 잘 챙겨 다녀왔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년 전
독자4
방소에요!!! 으아진짜 ㅠㅠㅠㅠㅠㅠ태형이글 너무 슬프네요 ㅠㅠㅠ 지민이는 진짜 다시 붙잡을때 너무 슬프고 ㅠㅠㅠ으아 찌통 좋아해서 이번편도 너무 잘봤어요!! 텍파만들어주시면 진짜 매일 하나씩 보고잘지도몰라요 ㅎㅎ 잘봤어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7년 전
살구꽃
방소님! 찌통을 좋아하시다니...!!! 조만간에 찌통 한 번 더 가볼까요...?ㅎㅎㅎ 잘 읽어 주셔서 제가 더 감사해요:)
7년 전
독자5
짹짹이입니다ㅠㅠ 정말 오늘도 좋은글 감사해요 작가님~~~~~진짜 나무 젛네요ㅠㅠㅠㅠ 오늘은 새드엔딩도 있었지만 ㅠㅠㅠ 그래도 최고입니다ㅠㅠㅠ
7년 전
살구꽃
짹짹이님! 우와 좋은글이라고 해주셔서 제가 다 감사하네요ㅠㅠㅠ 해피엔딩 성애자라서 새드엔딩 넘나 어려운것.....흙흙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6
아 마지막에 이렇게 슬프게 쓰면 어떡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비때문에 센치한데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살구꽃
아ㅠㅠㅠㅠㅠㅠ 본의아니게 죄송해요ㅠㅠㅠㅠㅠㅠㅠ 센치한 기분에 제가 기름을 콸콸...ㅠㅠㅠㅠㅠㅠ 다음엔 해피해피하게 올게요!
7년 전
독자7
작가님 봄탄이에요~~ 흑흑 이렇게 써주시면 너무 감사해요ㅠ.ㅠ 마지막에 태태 뭔가 진짜 아름다운데 맴찢,,, 다시는 헤어지는일 없게해주세요....ㅎㅎㅎㅎㅎㅠㅠ 이쁜글 써주셔서 감사해유 작가님~!❤
7년 전
살구꽃
봄탄님! 저한테 태형이는 잘생긴말바보지만 늘 아련하고 슬픈역할 시켜주고 싶은 아이랍니다...ㅎㅅㅎ 저야말로 읽어주셔서 감사해유:)
7년 전
독자8
아..작가님ㅠㅜㅜ윤기지민이다 해피였는데 음악이왜이렇게슬플까했더니 태형이가ㅜㅜㅜㅜㅜㅜ[빠밤 ]으로 암호닉신청합니다ㅠㅜㅠ
7년 전
살구꽃
빠밤님! 저도 그래서 음악 고르기 진짜 어려웠어요ㅠㅠㅠㅠ 한 3개 놓고 계속 첨부하고 바꾸고 계속 들어보고... 그러다가 강제 이별당한 기분....하하하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짐른) 망해가는 나라.. 그리고 반란군 보고싶다 12.22 11:25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8 삼색냥아치 05.11 00:0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8 삼색냥아치 04.21 16:0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Chapter 1 [1] The Memory '커피 원두' Viola 09.20 21:0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악마를 보았다43 SOW 05.06 15:2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크라임탄] 예고 [악마]7 아서도일탄 05.05 23:0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역대급 쓰레기 남친 고르기31 히리링 03.12 22:5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3월 9일의 남자 고르기52 SOW 03.08 23:2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선물11 살구꽃 03.06 00:3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다음에 또 만나요ㅎ.ㅎ16 살구꽃 03.04 23:0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하루만 내 남자친구 좀 해주라110 SOW 03.01 21:1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아저씨, 많이 화났어요?138 SOW 03.01 14:0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그 쪽, 나한테 홀린거라니까?228 SOW 02.28 19:4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아프다고 뻥치고 클럽간 다음날 우리집으로 온 남자친구 고르기 220 이로하 02.22 14:4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방탄소년단 고르기 텍파 다음에 다시 만나요65 살구꽃 02.19 00:0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존재감 없는 내 옆자리에 앉은 누군가18 이로하 02.18 02:5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아프다고 뻥치고 클럽간 다음날 우리집으로 온 남자친구 고르기44 이로하 02.17 02:2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우리집이 어딘지 모르겠어여96 SOW 02.04 02:5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짝사랑에 대한 고찰10 살구꽃 08.29 00:07
방탄소년단 극과 극을 달리는 김태형 VS 박지민5 허찌 07.03 13:5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Special Part.1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15 살구꽃 06.24 01:2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Part.10 선물41 살구꽃 06.18 00:0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3주년 & 10화 기념 선물 미리보기15 살구꽃 06.15 22:2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Part.9 아무도 모르게13 살구꽃 05.28 23:5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민윤기] 안녕하세요 제 운명의 반쪽님! 31 방가방가쁑 05.21 00:5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Part.8 아빠를 부탁해19 살구꽃 04.13 01:1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고르기] Part.7 우리의 시간20 살구꽃 03.29 01:17
고르기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