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엑소
백빠 전체글ll조회 5955l 1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전편들은 모두 15p→5p 로 내려놓았어요! 내용 까먹으신 분들은 다시 보고 오셔도 좋아요^*^

[EXO] 내가 괴롭혔던 변백현 10 | 인스티즈

 

내가 괴롭혔던 변백현

10

W. 백빠

 

 

 

 

 

 

백현아, 나 너가 아닌 민석씨를 사랑하게 되어버렸어.

 

마치 예견된 일인 것처럼 나는 아무렇지도 않게 백현에게 말했다. 지독하게 잔인하리만치 아무렇지도 않게. 그 말에 그는 알 수 없는 표정을 지었다. 그건 배신감의 표정도, 슬픔의 표정도, 증오의 표정도 아니었다. 날 바라보는 그 눈은 내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나는 내 옆에 있는 민석의 손을 잡고 자리에서 일어났다.

 

미안해. 더 좋은여자 만나.

 

여전히 변백현의 표정은 미동이 없었다. 눈썹 한번 찌푸리지 않은 채, 그렇게 나를 바라볼 뿐이었다. 나는 그 말을 마지막으로 민석과 자리에서 일어났다. 카페 밖을 나서며 어떠한 미련이었을까, 나도 모르게 뒤를 살짝 돌아보았다. 내 뒷모습을 바라보던 그와 눈이 마주쳤다.

역시나 그건 알 수 없는 표정이었다.

 

 

허억.

눈을 떴다. 베이지색 천장이 눈 앞에 아른거린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나는 숨을 가쁘게 쉬고 있었고 이마엔 아주 조금이지만 땀방울이 맺혀있었다. 천장을 바라본 채로 방금의 꿈을 상기시켰다. …나 미쳤나봐, 정말. 무슨 말도 안되는 그런 꿈을…. 화악 달아오른 얼굴을 배게에 마구 비볐다. 심지어 나는 꿈을 잘 꾸지도 않는 사람이었다. 그런데 어제 고작 한번 만난 사람을 데리고 이런 꿈을 꾸다니... 민망함 보다 더 큰 감정은 변백현에 대한 미안함이었다. 꼭 내가 바람이라도 피운 것 같은 느낌. 바람 피우다 걸린 기분.

자꾸만 꿈의 마지막 장면과 내가 했던 말들이 내 의지와는 다르게 되새겨진다. 김민석이 날 보는 눈빛, 변백현의 표정… 결국 나는 침대에서 일어나 화장실로 향했다. 무작정 찬물을 얼굴에 마구 끼얹었다. 그래, 그 사람 성격이 너무 이상하고 독특해서 강렬하게 인상이 남았을 뿐이야. 게다가 유명한 연예인이잖아. 꿈에 한번쯤 나올 수 있어, 라고 내 스스로를 합리화를 해봐도 변백현에 대한 미안함은 어쩐지 떨쳐낼 수가 없었다. 변백현의 마음을 다 알면서도 이런 꿈을 꿨다는 건 범죄를 저지른거나 다름 없는 짓 같았다. 가슴이 답답하고 미칠 것만 같은 미안함. 그만큼 변백현은 내게 커다란 존재가 되었다는 뜻이겠지.

 

커다란 존재…? …나 진짜 많이 변했구나.

원래의 나와는 너무 많이 변했어. 지금, 내가 변백현이 내게 커다란 존재가 되어버렸다는 생각을 한 이 순간 나는 다시는 원래의 나로 돌아갈 수 없을거라는 생각을 했다. 하긴, 내가 꿈이라는 걸 꾸다니 그것부터가 사치를 부리고 있다는 말이였다. 그 꿈 하나 때문에 안절부절 무슨 여고생처럼. 거울에 비친 나를 바라봤다. 볼에는 예전보다 살도 많이 오르고 푸석푸석한 느낌이 많이 사라져있다. 내가 이렇게 많은 걸 누리고 있어도 되는걸까? 나는 변백현에게 너무 많은 폐를 끼치고 있고 그는 내 삶에 너무 많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이 집에서 얼른 나가야하는데 라고 생각을 하자 4000만원이라는 글자가 두둥실 떠올랐다.

 

‘부담되고 죄책감 들어서 미치겠지, 지금.’

‘그래야 너가 도망 못가지, 내 옆에서.

 

네가 내게 했던 말도 함께 떠오른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너는 내 삶에 너무 많은 부분을 차지해버렸다.

 

 

 

 

대충 물기를 닦고 화장실에서 나오는데 오늘은 왠일인지 아주머니가 노크를 하지 않았다. 원래는 내 방에서 씻는 듯한 물소리가 나면 얼마 지나지않아 바로 노크소리가 들려왔는데. 마지막으로 이불을 정리하고 문을 열었다. 평소라면, 문을 열자마자 이 넓은 집 안 곳곳에 풍기는 밥냄새로 오늘의 반찬이 뭔지 알아맞추곤 했는데 아무 냄새도 나질 않았다. 아주 미약한 변백현 향기만 풍길 뿐이었다. 오늘따라 이상하네. 의아함을 느끼며 거실로 나가는데 아니나 다를까 소파에 편한 차림의 변백현이 앉아 티비를 보고 있었다.

 

“……어? ”

 

오늘이 정확히 몇요일인지는 몰라도 평일인 건 맞는데, 그럼 분명히 몇시간 전에 출근을 하고도 남았어야하는데 변백현은 왜 지금 이 시간에 소파에 앉아서 티비를 보고 있는거지? 놀란 표정을 하고 변백현을 바라보자, 그가 티비에서 살짝 시선을 떼 내게로 돌린다.

 

“드디어 일어났네.”

“너 왜.. 지금 여기있어?”

“내 집이니까.”

 

내가 무슨 말 하는지 다 알면서도 씨익 웃으며 대답한다. 내 집이니까. 순간 웃는 네 얼굴 위로, 아까의 꿈이 생생하게 되살아난다. 그냥 꿈일 뿐인데, 한낱 꿈에 지나지 않는데 자꾸만 죄책감이 든다. ‘미안해, 더 좋은 여자 만나‘라니. 마지막 날 바라보던 그의 표정이 생각난다.

그런 생각이 든다. 지금 내가 네게 미안한 것은, 그가 날 4000만원이나 주고 샀음에도 다른 남자와 불륜 같은 꿈을 꾸었기 때문일까 아니면 너가 날 많이 좋아한다는 걸 알고 있어서일까, 아니면... 나도 널 좋아해서 일까.

거실 한 켠에 서서 자신의 얼굴을 빤히 바라보는 내가 이상했던지, 변백현은 제 옆자리를 툭툭 치며 말했다.

 

“뭐해, 이리와.”

 

정신차리자, 한에리. 꿈에 대해서는 잊어버리고 쓸데 없는 생각도 하지말자. 입술을 한번 콱 깨물고는 얼른 그의 옆으로 가 앉았다. 무슨 말이라도 해야 얼른 꿈에 대해 잊을 것 같아 먼저 입을 열었다.

 

“회사 오늘 쉬는 날이야?”

“아니, 내가 쉬는 날이 어딨어.”

“근데 왜 안갔어?”

“너랑 있고 싶어서.”

 

…그 말에 변백현을 멍하니 보다가 아무 말도 하지 못한 채 고개를 앞으로 홱 돌려버렸다. 물론 네가 날 좋아한다고 대놓고 선전포고를 하긴 했지만 이런 저돌적인 발언엔 아직 적응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다. 아마 귀 언저리가 상기됐을 내가 부끄러워 눈을 마주치지 못했다. 변백현은 그런 날 보더니 나즈막히 웃었다. 나는 네 낮은 웃음소리가 싫다. 간지러워.

 

“...그렇다고 회사를 안나가면 어떡해.”

“왜, 내가 집에 있는거 싫어?”

“뭐?”

 

아니, 그럴리가! 여기 너네 집이잖아! 말을 해도 그런 어이 없는 말을, 너는..! 나도 모르게 흥분해서 조금 더듬거리며 대답했다. 이상하게도 변백현의 질문에 가슴 어딘가가 콕 찔려왔다. 이것도 분명 꿈의 탓일거다. 그때 갑자기 어디선가 휴대폰 벨소리가 울렸다. 이건 내 휴대폰 벨소리인데..? 변백현이 아니면 울릴 일이 거의 없는 휴대폰이 저쪽 내 방 안에서 요란하게 울려댔고, 나는 얼른 자리에서 일어나 방 안으로 들어갔다.

침대 옆에 놓인 휴대폰의 액정이 빛나고 있었다. 동시에 두명이 생각났다. 엄마, 혹은 김민석. 어느 선택지든 내 기분은 그다지 좋지 않을 것 같았다. 그래도 엄마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휴대폰을 보는데 액정엔 김민석이라는 이름이 띄워져있었다. ...진짜로 나한테 전화할 줄이야. 오늘 아침에 꿨던, 아직도 생생히 머릿 속에 남아있는 꿈이 다시 재생된다. 기분이 묘하다. 좋지않은 묘함. 그냥 받지말까.

 

‘안 받으면 매일 올거야.’

 

그러나 현관문을 나서며 협박 아닌 협박을 했던 그가 떠올라 일단 통화버튼을 눌러보는 나였다.

 

“…여보세요?”

[하루만에 여보는 좀 부끄럽다, 에리야.]

“...그런 장난 좀 불쾌하거든요.”

[왜애. 좀 받아줘.]

“그쪽이랑 장난 칠 만큼 안친한 것 같은데.”

[친해지면 되잖아. 너 내 번호 얼마나 비싼지 몰라?]

“자꾸 다른 말 하지 말구요. 왜 전화 했어요? 거실에 변백현 있어서 오래 통화 못해요.”

[…변백현 회사 안갔어?]

“네.”

 

새끼, 눈치는 빠르네. 전화기 너머로 중얼거리는 소리가 들렸다. 역시 오려고 했었던건지 변백현이 있다는 얘기에 그의 톤이 달라진다. 전화기로 그의 목소리를 듣고 있자니 꿈의 형상이 더 짙어진다. 김민석과 전화를 하는 이 행위 자체에도 죄책감이 든다.

 

“할 말 없으시면 저 먼저 전화 끊을게요.”

 

민석씨가 뭐라 대답도 하기 전에 잔뜩 불편해져버린 마음을 안고 통화 종료를 눌렀다. 다시 전화가 올까 액정을 몇 초간 바라보았지만 다행히 그러진 않았다. 휴대폰을 다시 침대 위에 던져놓고는 방을 나서는데, 변백현한테 뭐라고 말할까 고민이 됐다. …역시 말을 안하는게 낫겠지?

 

 

 

 

 

 

 

 

[할 말 없으시면 저 먼저 전화 끊을게요.]

 

민석은 순식간에 끊긴 통화에 어이가 없어 액정을 보며 실소를 터트렸다. 다시 걸까 생각해봤지만 어차피 안 받을 것 같아 휴대폰을 침대 옆에 던져놓았다. 무작정 찾아간다해도 변백현이 있으니 무용지물이고. 역시나 변백현은 눈치가 빨랐다. 어렸을 때부터 눈칫밥을 먹고 자라서 그런가. 물론 무엇 하나라도 더 빼앗겨버릴까 평생 조바심을 내며 살아온 나만큼은 아니겠지만.

그는 침대에 누워 가만히 천장을 올려다보았다. 어렸을 적 아주 사소한 기억 하나가 떠오른다. 그날은 학부모 초청날이었는데 엄마 대신 유모가 내 교실에 왔었다. 엄마는 변백현 학교로 갔다고 했다. 유모 손을 잡고 울음을 참으며 집으로 들어가자 엄마와 변백현이 마주보고 앉아 웃으면서 밥을 먹고 있었다. 내가 아무 말도 없이 방으로 들어가자 엄마는 내 뒤를 따라 들어와 내 손을 잡고 말했다.

민석아, 엄마는 민석이도 똑같이 사랑해. 하지만 백현이랑 널 똑같이 대하면 너는 여기에 있을 수가 없어. 널 위해서 나는 백현이를, 네 동생을 더 사랑해야해. 이해할 수 있지?

나는 이해할 수 없었다. 아니, 이해하고 싶지 않았다. 그러나 내가 이해해야하는 일은 십수년간 셀 수도 없이 일어났고 나는 19살이 되던 생일 날 그대로 집을 나왔다. 내 발로 기어 나왔지만 나는 빼앗겼다는 생각을 했다. 나는 모든 걸 뺏겼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 원래는 내 것이어야 하는 것 모두 변백현의 것이 되고 말았다. 유명한 가수가 되겠다고 다짐한 것도 그 이유 때문이었다. 더 이상 무시를 받기가 두려웠다. 환대 받고 대접 받고 싶었다. 스무살 초반, 이른나이에 그걸 이루고 나서야 또 다른 목표가 생겼다.

네게 빼앗을 수 있는 건 죄다 빼앗을거라는 목표. 내가 변백현에게 뺏을 수 있는 건 뭘까. 돈도, 유산도, 엄마도, 그 어떤 것도 빼앗을 수 없다면 내가 변백현에게서 가져올 수 있는 건 뭐가 있을까. 수많은 고민 중, 시간은 흘렀고 나는 이제서야 그녀를 만났다. 한에리, 내가 변백현에게서 빼앗을 수 있는 유일한 단 하나. 그건 사랑이었다.

 

 

 

 

 

 

 

그녀가 방에서 나왔다. 방에서 나오는 낌새에서 약간 어색한 기운이 감돈다. 엄마, 술집 매니저, 그리고 자신 외에는 연락 올 곳이 없다는 걸 누구보다 잘 아는 백현이 걸어나오는 그녀에게 물었다.

 

“누구야?”

“어? 그냥, 엄마.”

 

그녀가 아무렇지도 않게 말하며, 아니 말하려고 노력하며 소파에 앉았다. 백현의 옆과는 조금 떨어진 자리. 그녀를 물끄러미 바라보던 백현이 말했다.

 

“내가 말했지, 너 거짓말 못한다고.”

“…….”

“누구야, 말해.”

 

그녀는 그 말을 듣자마자 고개를 숙인 채 입술을 꾹 깨물었다. 이렇게 바로 걸릴 줄 알았다면 차라리 그냥 사실대로 말할 걸. 변백현은 의심 가득한 눈초리로 그녀를 바라보았고, 결국 기어가는 목소리로 중얼거리듯 말했다. 마치 죄인처럼.

 

“……김민석씨야.”

 

변백현은 그 말을 듣자마자 어이가 없다는 듯 실소를 내뱉었다. 그리고는 미친새끼, 낮게 욕을 읊조리며 마른 세수를 했다. 둘 사이의 침묵 사이, 그녀는 백현을 힐끔 쳐다보았고 아까와는 다르게 딱딱히 굳어버린 표정이 꽤나 무섭다고 생각이 들었다. 변백현은 낮은 한숨과 함께 머리를 몇번 쓸어올리더니 그녀에게 물었다. 아까와는 다른, 저 바닥 밑에 깔린 목소리였다.

 

“전화번호는 왜 알려줬어.”

“그거는 내가 알려준게 아니고 그 사람이 무작정 자기한테 전화를 걸었어. 나 못움직이게 잡아서...! 완전 자기 맘대로였다니까?”

“넌 이걸 왜 저장했는데?”

“그건 전화했을 때 안받으면 매일 온다고 그래서...”

“거짓말도 했잖아, 너.”

“...니가 기분 나쁠까봐... 미안.”

 

그녀에 대한 답답함인지, 민석에 대한 화인지 정확히 알 수는 없었지만, 백현은 그녀의 말에 다시 한번 낮게 한숨을 내쉬었다. 김민석은 허락 없이 여길 헤집어놓았고, 그녀는 아무런 방어 없이 김민석을 맞이했다. 어제 김민석과 그녀가 대화를 나눴다는 사실만으로도, 방금 전화를 했다는 사실만으로도 핀트가 나가버릴 것 같은데 나한테 숨기려고 했다는게 더 미칠 것 같았다.

 

“이럴까봐 내가 회사 안간거야 에리야.”

“…….”

“니가 이렇게 무방비하게 그 새끼 받아들일까봐,”

 

어디로 사라질까 무서워 나조차도 유리구슬 대하듯 하는 너를, 누군가 다시 가져가버릴까 내 품 안에 숨겨둔 너를, 무슨 짓을 할지도 모르는 새끼한테 들킨 것도 모자라 빼앗길거라는 생각을 하면 차분해질 수가 없었다. 나는 너에 관해서라면 참을성이 바닥을 드러낸다. 잘 참을 수가 없어진다.

백현은 고개를 숙인 채 손가락을 꼼지락 대고 있는 그녀를 바라보았다.

 

“나 봐.”

“…….”

“한에리.”

 

그녀는 백현의 입에서 나오는 제 이름을 듣고도 고개를 들을 수가 없었다. 왜 이렇게 미안하지. 왜 이렇게 미안해죽겠지. 왜 오늘은 아침에 그딴 꿈을 꾸었으며 나는 왜 김민석의 전화를 받았을까. 너는 나한테 해준게 너무 많은데, 온통 고마운 일들 뿐인데 난 네게 미안한 일 밖에 없다.

그녀가 고개를 들어 백현과 눈을 마주쳤다가도 정면으로 돌려 그의 눈을 피했다. 니가 내 마음을 알기나 할까, 과연.

 

“난 아직도 퇴근할 때마다 니가 집에 없을까봐 불안해. 니가 도망가버렸을까봐. 사라질 것 같아서, 니가.”

“…….”

“근데 그 새끼까지 니 옆에 있으면...”

“…….”

“나 진짜 돌아버릴 것 같아.”

 

난 지금까지 네가 날 얼마나 좋아하는지, 얼만큼 날 생각하는지 간과하고 있었던 게 아닐까. 그녀는 자신도 모르게 백현을 바라보았다. 그 눈을.

애정을 주고 사랑을 주고 모든 것을 주면서도 나를 잃기라도 할까 불안해하는 네 모습이, 그래서 하루종일 회사에 앉아 걸핏하면 도망갈 나를 떠올릴 니가 꼭, 꼭 나같았다. 날 사랑하는지 사랑하지 않는지도 모르는 그들을 생각하는 나 같았다. 이 세상에 정말로 혼자 남겨질까 두려워 다른 핏줄들과 가정을 이루고 내가 이렇게까지 되기까지 도와준 적 한번 없고 내 생일날이면 가끔 전화한통을 남기는, 빚더미에 오른 그들을 감싸안으려고 했던 나. 그들은 나를 사랑하는지 사랑하지 않는지도 모르는 채.

 

그녀는 백현을, 백현의 눈을 쳐다보았다. 네 눈. 널 사랑하는지 사랑하지 않는지도 모르는 나를 위한 네 눈. 미약했던 변백현의 향이 나를 어지럽힌다.

그리고 그녀는 그의 입술 위에 입을 짧게 맞추었다.

 

지금 내가 네게 입을 맞춘 것은, 알량한 동정심에 의한 충동이었을까 아니면 지금까지 너에게 가져왔던 미안함의 보답일까 아니면.. 나도 널 좋아하기 때문일까.

 

 

 

 

 

 

 

 

 

TaKu - American Girl

너무 오랜만에 써보는 암호닉..☆

이 많은 암호닉 분들 중 저를 기다려주신 분이 얼마나 계실지는 모르지만 죄송하고 감사합니다ㅠ^ㅠ

(Ctrl+F 누르고 찾으면 더 쉬워요!

우리니니 삼김 찰거머리 상콤한레몬 레몬사탕 큥들큥들 순댕이 빛나는밤 야옹냐옹 쀼쀼 블루칵테일 한겨울밤 꽃이찬 큐이 버블티 증원 에이스에스 핫초코 곰국지색 복숭아 큐울 별다방커피 큥카프리오 올봉 말랑 센센 할렐루야 길피수 달로와요 라이또 호이호잇 알찬열매 끼룩끼룩 급똥 오렌지 복동 단이 동도롱딩딩 와대박 고사미 빵 산낙지 안나 구금 몽이 봄날같은백현 4랑둥이경수 고슈가 마요마 우주 우랴기 두둠두둠 슈로롱 이퓨 비바 클쓰마스 유라온 뿡뿡이용 융 큥큥큥 맙소사 백큥큥큥 차녈아난너뿐이야 에엑소오 지호 크러쉬온유 감자 여리 큥이랑슨이랑 김민석장326 쎄후냐 아도라 호빗 꾜미 뭉이 박변김장도오 돌하르방 박찬열치아세포 예찬 로카멜 움치킨 목욕가운 비쇼 0304ㅇㅈ 건포도 뿌뿌 버덕 널만난봄 백현아 지호 패러슛 거봉 버덕 에리나 콩콩 치킨첸 미세모 퓨어 아몬드 0616 갈치 맞춤법 초코칩 종이니니 9094워더 그뉵쿠키 미니롱 찰리 영원 변가락 미적 꼬꼬댁 열부 대아 열매점 쓰니워더 자킬 쁌쁌 하트 동원참치 꿀꿀이 첸쇼 물처럼 몽구몽룡 존느멋 시동 또렝 체니첸 자라 키득키득 꿀꿀이 민트초코 민슈프림 바자다가 아퀼라 1다다 미니언 바닐라라떼 치킨 죄송합니다수호입니다 킹콩홍콩 비글 녹차 휘휘 뽀로로 붕붕이☆ 하트경수 자몽이제일조아 나이키 브디엘로 동동 코코니 투투 045692 체니베니 흥흥 오호랏 오렌지 구회장 동룡 끄아앙 무지개소녀 스무살의봄 귤형여친 종대쓰 봄날 양화대교에 눈사람 임세명 뺑덕 애를도라도 79 커피사탕 다니 누누 유채 훈이랑쑤 109 믹파 체니베니 마운틴 쩐딩큥니 얏삐 첼리 빠밤빠밤 아련  육쌈냉면 다녀오세훈 빽빽 봉봉 단이 홍시이유 미미 백도라도 백현별 귤좋아 팅커벨 자몽은자몽자몽 혀니허니 데세랄 백현빛 늉늉룡 김다정 lobo12 오여미 섭사 잠시 방가방가햄토리 윤이짐 우유퐁당 나나 박찬열치아세포 똥잠 그린티라떼 슈초 됴됴륵 상상 종대큥큥 광대 시나몬 가트몬 똥잠 쀼쀼 하리리보 호빵 큥뾰 큐꿍 휴지 구름위에호빵맨 모찌모찌☆ 해나 시카고걸 허세훈 앙기모티 싸라해 자몽에이드 다숨 구름빵 블랙펄 분야 봉봉아달려라 다람쥐 선망 듀바 복숭아덕후 체리 5148 ★봇★ 센트럴 61 봉봉아달려라 14금 애를도라도 세화 백도도 센디 14층 어썸 1978 뀩 꾸꾸까까 큥에리 뚜뚜 123퐁당 블루베리 나리 백세쿠시 니쥬 얄루얄루 오타 다메롱다 경수결혼 님 감사합니다! ♡

 

여러분.. 너무 오랜만이죠..(부끄)?

변명을 하자면 학교가 바빴다면 정말 많이 심각하게 바빴어요...ㅠ^ㅠ 방학이라 드디어 틈틈히..!

글 흐름 끊겼겠지만 전편들 모두 포인트 낮게 내려놓았으니 보고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짜로 해놓고 싶은데 공짜로 하면 눈팅이 너무 많아서요.. 이해해주시리라 믿을게요 ☞☜ 최대한 금방 오도록 노력할게요! 독자분들 여전히 사랑하고 제가 아낍니다!!!! 사랑해요!!!!11!!!

 

+ 암호닉은 최신편에 댓글로 [] 해서 신청해주세요

++댓글은 작가의 에너지 추천은 작가의 활력소>0<

shortcuts.add("Alt+S",function(){if(parent.parent.$('#okbtn').css('display')=='none')return false;parent.parent.document.getElementById('okbtn').style.display='none';parent.parent.document.getElementById('preview').value='';parent.parent._onSubmit();if(parent.parent.check_submit()) parent.parent.document.getElementById('write').submit();});shortcuts.add("Alt+W",function(){ location='#'; });shortcuts.add("Alt+X",function(){parent.parent.document.frames.location='http://www.instiz.net/bbs/delete_ok.php?id=cafe&no='+parent.parent.document.getElementById('no').value+'&redirect=1';setTimeout(function(){parent.parent.location='about:blank';},500);});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작가니뮤ㅠㅠ
7년 전
백빠
ㅠㅠㅠㅠ독자니뮤ㅠㅠㅠㅠ넘 오랜만이에용❤️❤️❤️❤️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백빠
퓨어님이당..! 퓨어님 어디루 가셧어요ㅠㅠ..?
7년 전
백빠
전편들은 모두 15p→5p로 내려놓았어요! 내용 까먹으신 분들은 다시 보고오셔도 좋아요^*^
공짜로 해놓고 싶었지만 눈팅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은 관계로...ㅠ^ㅠ 이해해주세요 감사합니다!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백빠
미적님 넘 오랜만이에요...ㅜ0ㅜ 너무 늦게 왔죠? 미안해요오옹ㅜㅜ❣❣ 다시 읽어주시면 정말 감사하됴
7년 전
독자4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ㅠ 1다다에요ㅠㅠㅠㅠㅠㅠㅠ 이게 무슨일이야...♡ 기다렸어요ㅠㅠㅠㅠ 사랑합니다 내괴큥으로와주셔서ㅠㅠㅠ
7년 전
백빠
다다님ㅠㅠㅠㅠㅠ넘 오랜만이죠..! 기다렸다니 정말 죄송할 따름...ㅜ^ㅜ 이제 얼릉 와보도록 노력해볼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6
[고고싱]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7년 전
독자7
와 대박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번에도 진짜 최고에요,,, 제가 너무 좋아하는 작가님 글 분위기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8
레몬사탕입니다ㅜㅜㅜㅠ 너무 오랜만이라 신알진보고 당황했어여ㅜㅠㅠㅠ 보고싶었습니다 작가님
7년 전
독자9
[툰2버스타요]로 암호닉 신청해요!!
7년 전
독자10
진짜 작가님 많이 기다렸너욮ㅍㅍ푸ㅠㅠㅠㅠ우ㅜㅜㅜㅜ어으어엉ㅇ유ㅠㅠㅠ
7년 전
독자11
움치킨입니다! 하... 공뷰하기 싫어서 들어온 인티에 작가님 글이...ㅠㅠㅠㅠㅠㅠㅠ 너무 행복해요... 읽고 또 정신 차려서 해야겠지요... 초반보다 여주가 많이 유순해진? 느낌이에요 서로가 서로에게 많이 익숙해진 느낌도 들고요... 악역보단 오히려 연민이 느껴지는 민석이라는 인물의 등장에 변백현은 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겠죠...? ㅎㅎ 하 행복합니다 오늘
7년 전
비회원243.106
허류ㅠㅠㅠㅠㅠ진짜 분위기.....
암호닉[롤블리]로 신청이요!

7년 전
독자12
시나몬이에요 불안하게 왜 여주는 그런 꿈을 꿔서ㅠㅠㅠ백현이 상처받는일 없었으면 좋겠네요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3
흥흥이에요!!!! 작가님 오래ㅠ기다렸습니다ㅠㅜㅜㅜㅠㅠ그래도 돌아오셔서 정말 감사해요!!!1
7년 전
독자14
첼리에요!!!왁...환로클도 그렇고 이것도 그렇고 너무 오랜만이라서 감격스러울 정도에요ㅜㅜ엉엉5개월 전에는 아직 고3의 마인드가 아니었는데 이제는..ㅎ 시간 진짜 빠르네요. 그래도 다시 와주셔서 감사해요♥
7년 전
비회원177.176
세상에....작가님....허억...ㅂ돌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7년 전
독자15
백현아에요 오늘도 역시 브금과글의 케미가乃乃
새벽에 읽으니 글의 분위기 탓인가 더 감정몰입이 잘되네요
항상 읽어도 질리지않는 백빠님 글! 오늘도 잘 읽었어요^o^

7년 전
비회원54.151
작가님ㅜㅜㅜㅜㅜㅜ 세화에요ㅜㅜㅜ 드디어 8ㅅ8 진짜 너무 보고 싶었어요 작가님도 백현이도 민석이도ㅜㅜㅜㅜ
7년 전
독자16
경수결혼 이에요!!! 세삼 백현이가 화내는게 왜이렇게 좋을잃..
7년 전
독자17
오타에여ㅠㅜㅜㅠㅠㅠ놔ㅜㅜㅠㅠㅠ와ㅠㅠㅠ진ㄴ짜 다시 썾 샸어요ㅠㅠㅠㅠㅠㅠ감사해요 ㅜㅜㅠㅠ진짜ㅠㅠㅠㅠ작ㄱ가님 체고세여ㅠㅠㅠㅠ 아ㅠㅠㅠㅠㄹㅇ ㅠㅠㅠㅠ뭔ㄴ가 절ㅇ절하가ㅏ 백ㄱ현ㄴ유ㅠㅠㅠㅠㅠㅜㅜㅜ아ㅠㅠㅠ
7년 전
비회원85.220
[초코파이]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글 분위기에 치이고 갑니다ㅠ 총총ㅠ
7년 전
독자18
[뚜시뚜시]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며칠 전에 9화가 인기글에 뜨던데 작가님 글이 올라올거라는 신호였나ㅠㅠㅠㅠㅠㅠㅠ너무좋아요ㅜㅠㅠ
7년 전
비회원231.9
헐 대박ㅜㅜㅜㅜㅜㅠㅠㅠ 아직 확싷히 뭔지는 모르겠지만 여주의 마음에 변화가 일어났다는것 만큼은 확실하네여ㅠㅠㅠㅠㅠ큽ㅠㅠㅠ
7년 전
독자19
호이호잇이에여 자까늼 ㅠㅠㅠㅠ 헝 ㅠㅠㅠㅠ 백현이 아련보스
7년 전
독자20
빛나는 밤이에요 브금도 정말 아름답고 스토리도 진짜 좋네요ㅠㅠ과연 여주의 마음은 어디있을지ㅎㅎ다음편 기다릴게요!
7년 전
독자21
[히동]으로 암호닉신청해요! 항상 보기만 하다가 이제야 신청하네요ㅠㅠㅠㅠㅠㅠ 잘 보고 가요♥
7년 전
독자22
[뿡뿡이용]으로 암호닉 신청이요!! 항살 좋은 글 정말 감사해요!진짜 잘 보고 있어요!!!
7년 전
독자23
[물결잉]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7년 전
독자25
쓰니워더
7년 전
독자26
백혀나ㅠㅠㅠㅠ달달구리하다ㅠㅠㅠ넘멋져ㅠㅠㅠㅠㅠㅠ여주마음넘나리이해가는것..두리걍빨리결홍해아..
7년 전
독자28
핫초코입니당 ㅠㅠㅠ이글진짜오랜만이당ㅠㅠㅠㅠ너무 좋아ㅠㅠ보고싶었는데ㅠㅠㅠㅠㅠ
여주가 먼저 뽀뽀할줄은 몰랐는데 ㅎㅎ 무슨 의미일까 앞에 나온 꿈이 현실이 될 일은 없겠지ㅠㅠ

7년 전
독자29
[젱둥젱둥]으로 암호닉 신청이요!
7년 전
독자30
[삼비] 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7년 전
독자31
헐ㅠㅠ콩콩이에요ㅜㅠㅠ작가님 진짜 백현이 저런 모습 사랑해요ㅜㅜㅠ작가님도 보고싶었어요ㅜㅜㅜ
7년 전
독자32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 이번에도 역시 너무 재밋어요ㅠㅠ
7년 전
독자33
[황민현]으로 신청해요..!
세상....이게뭐예여 작가님 전부터 신알심은 했었지만...이번은 진짜 최고..

7년 전
독자34
와작가님방금정주행다했습니당ㅜㅜ최거에용
7년 전
독자35
[퓨퓨]로암호닉신청해용!!
7년 전
독자36
[계란후라21]로 암호닉신청해요^^
너무재밌네요ㅠㅠㅜㅜㅜㅡ

7년 전
비회원41.167
작까님!!!@ 애를도라도에요ㅠㅠㅠㅠㅠ 진짜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129.165
암호닉 [빨주노초파남보라]로 신청합니당!
7년 전
독자37
[0601] 암호닉신청해요 ㅠㅠ 글 대박이에요 작가님
7년 전
독자38
니쥬예요... 아진짜 좋아하던 작품이 돌아와서 진짜 집안 방방 뛰어다니다가 맘 잡고 봤어요..... 아진짜 분위기 브금 다 좋아서 미쳐버리겠.... 작가님 진짜 글 써주셔서 너무 감사해요ㅠㅜㅠㅠ 너무너무너무너무 재미있고ㅠㅜㅠ 백현이의 사랑과 여주의 사랑 그리고 민석이의 삼각구도 너무 매력적인......ㅠㅜㅠㅠㅜㅠㅠㅠ 진짜 제가 이 글 진짜 좋아해요ㅠㅜㅠㅠ 완전 좋아해요ㅠㅜㅠㅠ 돌아와주셔서 감사해요ㅠㅜㅠㅠ♥♥♥♥♥
7년 전
독자39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얼마나기다렸는지 돌아와서너무기쁘네요! 다음편이 기대되고그러네요!!
7년 전
독자40
대박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에리야 당근 후자야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1
아니 작가님 ㅠㅠㅡㅠㅠㅜㅠㅠㅠㅠㅠ어디가셨다가 오셨어요ㅠㅠㅠㅠㅠㅜㅜㅜ보고싶어ㅛ어요ㅠㅠㅜㅠ
7년 전
독자42
[백현아빠]로 암호닉 신청해요 대박이에요ㅠㅠㅠ 왜 이제야보지..
7년 전
비회원204.135
[할리큥] 암호닉 신청해요~ 작가니무ㅜㅜㅜㅜㅠㅠㅜㅠㅠ 진짜 대박이예요ㅠㅜㅠ 완전 취향저격!!!
7년 전
독자43
헐 작가님 저 큥큥큥이예요 암호닉이 아직도 있는지 모르고 저번화엔 암호닉을 안적었네요 후화 오늘 인티들어와보니 작가님 새글이 있다고 해서 얼마나 기뻣는지 몰라요 작가님 ㅠㅠㅠㅠ 전 작가님글이 너무나도 좋아요 한글도 몇번씩보지 않은 글이 없는것같아요
7년 전
비회원24.121
5148이에여! ㅠㅠㅠㅠㅠㅠ너무 오랜만이에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4
헐잠깐작가님..헐..백빠님..너무오랜만이에요..선댓남기고 전편부터 정주행하고오께요..!
7년 전
독자45
으앙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체고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주행다했어요.. 너무좋아요... 다음편도 금방볼수있었으면 좋겠어요 브금너무 좋네요 다운받아야지!
7년 전
독자46
와 대박 작가님 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역시 분위기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작가님 진짜 너무 좋자나여..♡ 혼란스런 여주의 마음과 불안한 백현이...☆ 역시 오늘도 필력에 감탄하고가여..ㅠㅠ..♡
7년 전
독자47
오랜만이이에요!여전히 아련하네요ㅠㅠㅠ작가님 글은 되게 읽으면서 두둥실 떠있는 느낌이 들어요 몰입감 쩔고ㅠㅠㅠㅠㅠ이번화 브금도 너무 좋아요 글이랑도 잘어울리고요ㅠㅠㅠ
7년 전
독자48
미니롱이에요!! 작가님 오랜만이에요ㅠㅠ♡ 우후 백빠님이 돌아오셨다 풍악을 울려라아!!!!!!!
7년 전
독자49
[오브미] 로 암호닉 신청해요!! 작가님..필력 장난아니세요.. 이렇게 몰입하고 읽은것도 오랜만이여서 첨부터 정주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화도 기다릴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50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앞으로도 열심히 달릴게요!
7년 전
비회원76.135
와 진짜 대박이에요 이건 진짜 재밋어서 순식간에 10화까지 다봤어요.... 저번부터 작가님글 쭉 보고있었는데 백빠님 진짜 글잘쓰세요...(털썩) 그래서 암호닉 [자몽몽] 으로 신청이욥!!!❤️
7년 전
독자51
허류ㅠㅠㅠㅠㅠ자까님 보고싶었어여ㅠㅠㅠㅠㅠ
이게 얼마만야ㅠㅜㅜㅜㅜㅜㅜㅜㅜ 우ㅏㄴ전 사랑해요ㅠㅠ

7년 전
독자52
자까님ㅠㅠㅠㅠㅠㅠ너무 보고 싶었자나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53
박변김장도오입니다ㅠㅠㅠ오랜만에오셔서 설렘포텐 뽝터트려주시니 넘나감사할따름입니다...♡작가님사랑해요...♡♡
7년 전
비회원193.218
[인생은치킨]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ㅠㅠ 와 처음부터 한번에 뽝 다 읽었어요 정말정말 재밌어요 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54
선망입니다! 엄청 오랜만이에오ㅡ! 보고싶었는데 저도 바빠서 이제야읽었네요ㅜㅜ 백현이가 불안해서 직장도 미루고 여주와 함께있는게 왜이렇게 좋져ㅜㅜㅜㅜㅜ으아아아ㅜㅜㅜㅜㅜ
7년 전
비회원134.161
또 언제 내주시는거에요ㅠㅠ
빨리 내주세요!

7년 전
비회원14.230
아 정말 너무 좋습니다ㅜㅜㅜㅜ글 정말 잘 읽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다음 편 기다리겠습니다!!!:)
7년 전
비회원240.139
돌아와요 자까님..
7년 전
독자55
삼김
자까님 너어무 재밌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변배켠 ㅠㅠㅠ 유어어어 ㅂ

7년 전
비회원64.212
자까님어디가셨나여!!!!요런대작을놔두공ㅠㅠㅠㅠㅠ헝헝..
7년 전
독자56
삼김

정주행 다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민석이도 백현이 과거도 다 이해가서 마음 아프네요 브금 때문에 글이 더 잘 읽히는거같아요 백현이 다음화 반응도 궁금하네요 꺄아아아ㅏ

7년 전
독자57
ㅠㅠㅠ
7년 전
독자58
연재해주셔서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59
찌요나]로 암호닉 신청합니다ㅠㅠㅠ 에리야ㅜㅜㅜㅇ 이제 맘을 열어ㅠㅠㅠ
6년 전
비회원10.221
자까님..... 보고시퍼요ㅠㅠㅠ
6년 전
독자60
작까님 보고시퍼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33.169
작가님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셔서 놀랐어요ㅜㅜㅜ 북마크 정리하다가 오랜만에 생각나서 왔어요ㅜㅜ 글 너무 재밌고 제 취향인데 마지막 글이 2016년이네요 지금은 2019년이에요 작가님ㅜㅜ
4년 전
독자61
나 사실 아직도 당신 기다려..
3년 전
백빠
저도 종종 댓글을 본답니다.. 기다리지말아주세요..흐으으으윽ㅠㅠㅠ 감사해요..
3년 전
독자62
이거봐.. 아직 있자나 당신,,,,🥺
3년 전
독자63
오랜만에 그냥 와봣수다... 잘 지내시죠?
1년 전
독자64
글이 넘 레전드라 다음이 궁금해지지만,,, ㅜㅜ
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엑소 [EXO/홍일점] 에리가 엑소 홍일점이자 막둥이인썰34[독자님 요청] (게릴라데이트)10 샐민 08.26 21:10
엑소 [백현/경수] 극단적 권태기1 정29현 08.26 06:08
엑소 [엑소/백첸] 너를 위해-1 로즈쿼츠 색예.. 08.26 00:37
엑소 여러분 나 잊은건가...ㅜㅜㅜㅜ comeback 공지 겸 새작 투표 (일주일)6 장씨 08.24 12:36
엑소 [EXO/변백현] 전하,나의 전하 04화5 경수라잇 08.21 19:34
엑소 [EXO/변백현] 전하,나의 전하 03화5 경수라잇 08.21 16:54
엑소 [EXO/박찬열] 도련님, 내 도련님 011 불법토토 말고.. 08.21 15:29
엑소 [EXO] 보고 또 봐도 예쁜 우리 홍일점 특별편3 피치큥 08.20 23:09
엑소 [EXO] 보고 또 봐도 예쁜 우리 홍일점 814 피치큥 08.20 17:48
엑소 [엑소] 능력자들spin off2 궤구게기궈 08.20 05:54
엑소 [민석경수종대종인세훈] 위험한 소년들 (번외3, 소중한 당신에게 ㅡ 숨겨진 과거)20 찬란한 08.18 21:29
엑소 [Exo/변백현] 전하,나의 전하02화11 경수라잇 08.18 21:05
엑소 [EXO/홍일점] 에리가 엑소 홍일점이자 막둥이인썰33[독자님 요청] (찬열X에리 정글의법칙) 08.17 14:22
엑소 [exo/카이디오] 조용한 싸이코 단쥬 08.17 01:16
엑소 [EXO/홍일점] 에리가 엑소 홍일점이자 막둥이인썰32[독자님 요청] (게릴라콘서트)11 샐민 08.16 15:38
엑소 [엑소] 능력자들02 궤구게기궈 08.15 02:04
엑소 [변백현/오세훈] maid maiden7 경수라잇 08.15 01:42
엑소 [EXO/징어] 여대생 너징과 남(사)친의 2% 부족한 일상.kakao talk 43 오징어와 여신.. 08.14 14:38
엑소 [EXO/도경수] 첫사랑 16(完)20 펄럽 08.14 07:51
엑소 [엑소] 능력자들012 궤구게기궈 08.14 00:44
엑소 [EXO/변백현] 도서관에서 훈남미 낭낭한애랑 연애하는 썰9 경수라잇 08.13 23:11
엑소 [Exo/변백현] 전하,나의 전하 01화12 경수라잇 08.13 15:15
엑소 [EXO/홍일점] 에리가 엑소 홍일점이자 막둥이인썰31[독자님 요청] (에리의 요리)11 샐민 08.13 11:23
엑소 [EXO] 오얏꽃 피던 시절 prologe9 ye쉪! 08.13 02:56
엑소 [EXO/홍일점] 에리가 엑소 홍일점이자 막둥이인썰30[독자님 요청] (에리가 숙소에 늦게 올때)16 샐민 08.12 10:44
엑소 [EXO/징어] 여대생 너징과 남(사)친의 2% 부족한 일상.kakao talk 36 오징어와 여신.. 08.12 08:41
엑소 [EXO/도경수] 첫사랑 15 13 펄럽 08.12 04:14
전체 인기글 l 안내
4/25 16:24 ~ 4/25 16: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