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9258l 0
 
익인1
글쓴이
그냥 쪼끄만파우치랑 쪼끄만 거울!!!
•••
익인2
거스름돈이모자랐다고?
•••답글
글쓴이
밑댓!
•••
익인3
엥??? 돈이 모자라다고 그래서 그냥 보내써?.
•••답글
글쓴이
밑댓!
•••
익인4
얼마 이상 사야하는데 그 금액에서 10원이 모자라다는건가?
•••답글
익인5
이거같은디
•••
익인6
근데 이거면 알바생이 죄송해 할 필요가 있나? 거스름돈인것같은데 종이가방이런게 십원단위니깐
•••
익인7
거스름돈을 줘야하는데 그금액이 10원부족하다는것같은데
•••
익인9
이건가봐... 손님민망해할까봐 미안한투로 얘기했나.. 카운터에서 10원모자르다고 사은품으로 넘어가려하진않았을테니..
•••
글쓴이
밑댓!
•••
 
익인8
쓰니야 나 글 5번읽었는데 이해못했어 ...
•••답글
글쓴이
밑댓!
•••
익인10
쓰니는 돈을 냈는데 카운터에서 거슬러줄 잔돈이 10원 모자라서 대신 사은품을 줬다는거 아닌가
•••답글
익인16
33 이거지... 한번읽고 이해했는뎅
•••
익인17
익인21
익인22
익인27
익인37
익인38
익인43
10 이해 못 하는 반응이라 당황했네
•••
익인46
11 당연히 이렇게 이해했는데
•••
익인47
1212 쓰니가 글을 못쓰진 않았는뎅
•••
익인50
13 이거같은데
•••
익인54
익인73
익인101
16 한번에 이해됨
•••
 
익인11
카운터에서 거스름돈으로 130원 줘야되는데 120원밖에 없어서 미안했다는거 아닌가
•••답글
익인12
그냥 10원 부족해서 사은품 못받을정도니까 직원도 아 받고싶으셨을텐데 죄송해요ㅜ 이러다가 그냥 10원이니까... 하구 사은품 쓰니랑 쓰니 친구한테 준거ㅛ같음
•••답글
익인13
카운터에서 거스름 돈이 10원 부족했다는 거야? 아니면 쓰니가 돈ㅇ 10원 부족했다는 거야?
•••답글
익인15
카운터에서 거슬러줄 10원이 부족해서 쓰니랑 쓰니친구한테 사은품준거아냐?
•••답글
익인18
거스름돈 아니야? 금액 10 원 모자르다고 사은품 주면 알바가 혼날 텐디
•••답글
글쓴이
밑댓!
•••
익인19
물건을 샀는데 카운터에서 10원 부족했고 보통 10원이면 그냥 넘어갈법도 한데 사은품을 주고 친구한테까지 줘서 놀랐다 이말아니야?
•••답글
익인20
거스름돈 아닐까? 금액 채우는 거 10원이면 직원이 미안하다고 할 일 아니잖어
•••답글
익인23
22 보통 이러면 더 사게 유도하지
•••
글쓴이
밑댓!
•••
익인24
목적어가 없어서 헷갈리는고 같당 ㅋㅋㅋㅋㅋㅋㅋ
•••답글
글쓴이
밑댓!
•••
익인25
10원 모자라서 사은품을 못받을 뻔했다가 받은게 계속 기억에 남을 것 같진 않고
거스름돈이 10원 모자라서 대신 사은품으로 줬을듯 싶은데.. 이게 더 기분 좋으니까?

•••답글
글쓴이
사은품 사기에10원이 모자른게 아니라 그냥 포스기에 10원이 없어서 나ㅏㄴㅔ 돈을 못주는 상황이었어. 밑에 댓글 추가했어!
•••
익인67
여윽시ㅎㅎ 이거일 줄 알았당
•••
익인26
거스름돈이 모자른걸로 읽히긴 하는데 애초에 거스름돈 없다고 그냥 사은품으로 매꾸는게 가능하나 싶어서 띠용하는중
•••답글
익인28
무슨마링야...
•••답글
익인29
거스름돈이 모자른 거면 그 알바생이 혼날 행동인 거고 ..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32
나 올영 알바생인데 .. 거스름돈이 모자른 거면 금고에서 꺼내든 직원을 불러야지 .. 10원 모자른다고 대처를 사은품으로 하다니 .. 그런 매장에서는 돈 계산 확실히 하는 게 맞아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글쓴이
밑댓!! 추가했어ㅠㅠ
•••
익인45
거스름돈이 모자란게 알바생이 혼날일인가..? 사장이 넉넉하게 준비 안해둔게 문제 아냐??
•••
익인71
롭스는 사장 개념이 없어 정직원 알바로 나뉘어져서 아침마다 오픈할 때 준비금을 딱 맞춰서 준비하기 때문에 모자를 수밖에 없어 사전에 알바생이 교육 다 받았을 텐데
•••
글쓴익인
미안해 밑에 추가댓글 달았어 미안해ㅠㅠ 나도 한국에서 샘플도 아니고 사은품 주는건 나도 못봤어 글 적은거야ㅠㅠ
•••
익인31
문맥상으로 보면 거스름돈 10원이 모자랐다는 게 맞는 거 같은데 좀 보기 힘들게 설명해주긴 했당ㅠㅠ
•••답글
익인33
글을 좀...
•••답글
글쓴이
추가글 썼어 미안해
•••
삭제된 댓글
(2020/1/20 8:18:30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40
익인41
거스름돈인지 사은품 일정 금액인지 본문에는 안나와있으니까 헷갈릴수도있다고봄
•••
익인51
본문의 내용이 100% 정확하진 않더래도 문맥이란걸 파악해서 이해할순 있잖아..? 일정금액 이상을 못넘겨서 사은품 못받는걸 직원이 미안해 할 필요도 없고 그 경우라고 해도 10원만 더 채우면 사은품이 있다고 안내하겠지.. 본문 내용은 직원이 '미안해 하면서 친구의 사은품'까지 챙겨줬다고 적혀있고.. 보통 아깝게 금액을 못채우더라도 친구의 사은품 까진 챙겨주진 않으니 당연히 거스름돈 10원이 부족하다고 이해해야 되는거 아냐? 이게 그렇게 어려운 일인가
•••
익인53
아 ㅇㅋㅇㅋ!
•••
익인44
333 안헷갈리는데
•••
익인49
익인57
익인61
익인63
익인64
99.. 이해 못타는 이유가 몰까
•••
글쓴이
ㅇㅇ 이거 맞아ㅠㅠ 10원 모자른걸 사은품으로 대체했었어
•••
익인72
익인74
익인78
12...설명없어도 댓글 안봐도 본문 원래 내ㅛ용만 봐도 바로 이해 되는데..
•••
익인79
익인88
 
익인36
딱 거스름돈 10원 모자라서 죄송해서 사은품 주셨다는걸로 이해가는데...
•••답글
익인42
설명 애매한거 사실인데 이거가지고 이해못하는사람들 바보취급하지말자
•••답글
익인52
222 물타기 시작될듯 또
•••
익인58
익인60
익인62
글쓴이
미안해 밑에 추가설명했어! 미안해
•••
익인76
익인93
익인94
8 가독성 떨어졌던거 팩트인데
•••
글쓴이
추가글도 가독성 그렇게 떨어져?
•••
익인99
아니 본문
•••
글쓴이
그럼 추가글은 가독성 안떨어져?
•••
익인100
글쓴이에게
웅...방금 답글로 본문이라고 말했는데....?
•••
글쓴이
100에게
웅 계속 이 댓글에 대댓이 달리길래 추가글도 가독성 떨어지나 물어본거야~
•••
 
익인56
뭐받았오?
•••답글
글쓴이
은빛 파우치랑 쪼끄만 거울!
•••
익인59
이해 못한 나는... 바보네요!
•••답글
글쓴이
밑댓!! 미안미안 샤워하고오니까 난리났네ㅠㅠ
•••
글쓴이
뭐야 ㄷㄷ 미안해 내가 글을 못적었나봐
그냥 뭐 샀는진 기억 안나는데 계산대에서 10원 모잘랐었어. 나는 친구랑 갔어서 그냥 별 생각없이 이야기하면서 기다리는데 죄송하다고 10원이 없다고 그래서 아 괜찮다고 하고 나가려는데 뭐 또 살거없나 둘러보는데 일하는 직원분이 아까 10원 못드렸던게 마음에 걸려서 이거 드린다고 하면서 받아왔어 내가 글을 잘 못적었나봐 미안해. 싸우지마ㅠㅠㅠ

•••답글
익인66
아냐 쓰나 ㅋㅋㅋ거스름돈 없어서 사은품으로 대체한 상황을 많이 못봐서 사람들이 헷갈린거지 설명에 부족함 없었다구 생각해!
•••
익인68
아냐 난 바로 이해했는 걸! 생각하는 차이가 있어서 의견이 갈린 거야ㅎㅎ 쓰니잘못 아님
•••
익인69
거스름돈이라고만 했어도 대부분 알아들었을듯!ㅋㅋ
•••답글
글쓴이
그렇구나ㅠㅠㅠ 미안해ㅠㅠㅠ 진짜 국어 너무 못한다 내가 봐도ㅠㅠㅠ
•••
익인70
ㅋㅋㅋ인티 글쓸 때 걍 심심해서 쓰는거라
막 쓰는데 갑자기 글 많아지면 당황스럽더라
근데 자세히 쓰면 애초에 댓글 별루 안달림
딜레마야 이거

•••답글
글쓴이
맞아.. 그냥 아무생각없이 아니 심지어 저거 2년전일이었어.. 그냥 다른글 보다가 롭스생각나서 쓴건데... 그리고 쓰고나서 10-20분동안 댓글 하나도 안달려서 그냥 샤워하러갔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놀랐따...
•••
익인75
더 설명란 안봐도 한번에 이해했는데 이해 못할게 뭐지... 암튼 그분이 엄청 친절하게 대처해주셨다 친구ㄲ까지 챙겨주다니
•••답글
글쓴이
ㅇㅇㅇ 그래서 기억남은거야ㅠㅠㅠㅠ
•••
삭제된 댓글
(2020/1/20 7:55:0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글쓴이
그니까 미안하니까 추가글에도 적어놨잖아.. 헷갈리게적어서 미안하다고..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글쓴이
..? 나한테 하는말이야..? ㅠㅠ
•••
익인87
엥??? 뭐야 아니야 나 여기다가 댓글 단거 아닌데..??? 모지 미안해
•••
글쓴이
아냐아냨ㅋㅋㅋ
•••
익인80
우왕 올리브영 가면 계속 그분 생각나겠다 난 가성비충이라 감사할거같애 ㅋㅋㅋㅋ
•••답글
글쓴이
롭스얌.. (소근소근) 그치만 맞아 롭스가면 맨날 생각날듯
•••
익인84
으아닛 ㅋㅋㅋㅋㅋㅋㅋ 내눈 왜이래 롭스구나!
•••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 익인이 귀여워
•••
익인81
나는 “카운터에서 10원 부족하다고 죄송해 하시더니” 이거 읽고 바로 10원이 부족해요 죄송해요 ㅠㅠ 사은품 드릴게요! 하는 직원이 상상되던데.. 헷갈리는 익들은 제목을 지나친듯!! 아닌강??
•••답글
글쓴이
이해못하는 익인이들 이해는 가는데.. ㅋㅋㅋㅋ 내가 글을 잘 못적었나벼
•••
익인82
왜 이렇게 댓글들 날카로워..?
•••답글
글쓴이
모르겠어.. ㅠㅠㅠ
•••
익인85
추가글 없어도 바로 이해했어 쓰나 속상해하거나 그러지 마 ㅠㅠ
•••
글쓴이
ㅠㅠㅠ고마워ㅠㅠㅠ 좀 많이 속상했는데 너익덕분에 기분나아졌다 고마워ㅠㅠ
•••
익인86
제목부터 카운터에서 10원 모자라서면 당연히 포스에 잔돈이 없다는 소리 아님?? 이게 왜 말이 나오지 나도 바로 이해 했어
•••답글
글쓴이
내가 그래도 오해하게 적었나벼~~ ㅎㅎ 그래도 고마워!!
•••
익인89
나 지금 자고 일어나서 비몽사몽한 상태로 읽었는데 대충 봐도 이해했엌ㅋㅋㅋㅋㅋㅋ 내가 이상한건강 쓰니가 부렂다......
•••답글
글쓴이
잌ㅋㅋ 부러울수도있짘ㅋㅋㅋㅋ 맞아 나 아직도 잘 쓴다!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글쓴이
헐 잠실...이야 잠실 롯데타워? 거기었던것 같애
•••
익인91
와 뭔가 이거 나같은뎈ㅋㅋㅋㅋㅋㅋㅋㅋ 지하 1층?
•••
글쓴이
모르겠어 기억 안나.. 몇년전 일이었어..ㅠㅠ 2년전인가ㅠㅠ
•••
익인92
위치는 혹시 몰라 삭제했어! 나도 롭스 알바생이었는데 비슷한 경험있어서 나인가 싶었어!ㅎㅎ
•••
글쓴이
92에게
잌ㅋㅋㅋ 익인이일수도 있겠다!! 아 나 지하 맞았던것 같애!! 헐..?
•••
익인96
글쓴이에게
아마 내 기억 속 상황은 그 때 금고에서 돈을 환전해서 꺼내와야 하는데 직원분이 잠깐 자리를 비우셔서 금고를 갈 수 없는 상황이었어ㅠㅠ 무조건 드리는 게 원칙이고 맞음!! 근데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했는데 손님께서 괜찮다고 가려고 하시는 상황이었음! 안 받아도 괜찮다고.. 근데 진짜 너무 죄송해서 이것저것 엄청 챙겨드렸던 기억인데...
혹시 맞니...?

•••
글쓴이
96에게
2년전이라 그런가 기억은 잘 안나는데 그냥 10원.. 진짜 나한텐 아무것도 아니라서 그냥 가려고했던거거든!! 아마도 맞을것 같아...
•••
익인102
글쓴이에게
와...롭스...알바..10원 보자마자 뜨끔했다구...근데 진짜 내 얘기넼ㅋㅋㅋㅋㅋㅋ 이렇게라도 만나서 반가워 쓰니얌!
•••
글쓴이
102에게
앜ㅋㅋㅋㅋㅋㅋㅋㅋㄹㅇㅋㅋㅋㅋㅋㅋ진짜롴ㅋㅋㅋㅋㅋㅋ 나 그때 너무 얼떨결에 받아오긴했는데 진짜 너무 고마웠어 진짜루... 10원 아무것도 아닌데 다른 커뮤에 올리니까 지점 이야기는 지우라고 거기가서 진상짓 할지 모른다고해서 잊고 살아갔는뎈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진짜 너무너무 고마웠어 그떄!!ㅠㅠㅠㅠㅠ 익인이 2020년 항상 행복하길 바라...
나 진짜로 해외익이라서 롭스 그때 처음갔는데 롭스 직원들은 다 천사인가...생각도 했다구...

•••
익인103
글쓴이에게
당연히 받아야 할 쓰니 돈인데 내가 못드린 거잖아..엄청 죄송하지ㅠㅠㅠ 그 때 급해서 일단 보이는 거 드렸는데
괜찮았니...아 그리구 내가 친구랑 같이 오면 친구분 서운하실까봐 꼭 같이 준댜...ㅎ 이제는 그만둬서 혹시라도 만날 일은 없겠지만 그래두 완전 신기햌ㅋㅋㅋㅋㅋㅋㅋㅋ,,

•••
글쓴이
103에게
헐 관뒀다고...? ㅠㅠㅠㅠㅠㅠ안돼.. 나 한국가면 거기 다시 들릴라했딴 말이야... 아 나 그거 열어보고 너무 이뻐서 흑흑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니 10원..저는 아돈케어라구요...ㅠㅠㅠㅠㅠㅠ아 근데 진짜 너무너무 고마웠어 진짜... 진짜 아직도 기억에 너무 남아 한국에 3주있었는데 진짜 제일 기억에 남는 일이었어ㅠㅠㅠㅠ진짜 고마워!!!
•••
익인104
글쓴이에게
오히려 더 좋은 거 못줘서 미안했지,, 나 작년에 그만뒀었다,,흑흑 다음에 롭스 올 때도 꼭 다 친절한 분들이시면 좋겠다!ㅎㅎ
•••
글쓴이
104에게
너익만큼 친절한 직원은 없을꺼야..... 선물 너무 귀여웠다구..... ㅠㅠㅠㅠㅠㅠㅠ
•••
익인95
헉 2년전 알바생까지 나오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97
엥 2년전?
•••답글
글쓴이
웅 2년전
•••
익인98
이잉 왜 쓰니가 미안해해 ???? ㅠㅜㅜㅜㅜㅜㅜ
•••답글
글쓴이
내가 글을 잘 못적어서 서로 날카로운것 같아서 ㅠ
•••
익인105
와 이게 이렇게 반응할만한 글인가 ㅋㅋㅋ 가독성 떨어진다고 왈가왈부할 글이야?ㅋㅋㅋㅋㅋ 본문만 읽고 한번에 이해한 사람들까지 뭐라하는 댓글도 있네 ㅋㅋㅋ 어이없어
•••답글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게.. 내가 잘못적었나벼..
•••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185 귀염상 훈남 vs 180 짱잘 1179 02.28 22:58 14531 0
👏🏻👏🏻👏🏻급해요 급해ㅠㅠ 번호만 찍고 가주셔도 좋습니당!!🥰 985 13:34 14154 0
뿌링클 사줄게에 띠껍게 대답해봐 1067 02.28 21:16 18006 0
월 300 숨만쉬어도 들어오는 고정수익이 있으면 811 11:55 17327 0
익명뷰티 ❗️모던🌟하거나 힙🔥한 쇼핑몰 모음❗️ 568 02.28 23:48 13579 48
35223508 우리 윗집 애기들을 너무 심하게 혼내는거같아... 20:00 1 0
35223507 신종코로나의 순기능이 생겼다❗❗ 20:00 4 0
35223506 골라줄 이쁜이 파마vs염색vs브랜드목걸이vs네일샵가서네일 20:00 3 0
35223505 아 프로불편러들 진짜 너무 싫어... 20:00 10 0
35223504 이성 사랑방 진짜 나쁜 마음인거 아는데.. 20:00 8 0
35223503 아 글 보관함으로 이동할 때 멘트 귀엽네 20:00 11 0
35223502 인기글에 길거리에 ㅂㅅㅈ널렸냐는 글 삭제이유ㅋㅋㅋㅋㅋㅋ 1 20:00 29 0
35223501 노트북 거치대 추천좀여!! 19:59 2 0
35223500 젤 네일한 지 좀 되서 이렇게 된 거 어떻게 해야해..?..  19:59 11 0
35223499 고구미맛탕햇다 19:59 11 0
35223498 경기도 고등학교 여기서 개학 더 연기될까?? 19:59 8 0
35223497 긴급문자 장난아니게 온다... 1 19:59 9 0
35223496 와 대구 확진 판정 받은 후 입원 대기가 1300명이야?? 19:59 7 0
35223495 탕후루 해먹어여겠다 1 19:59 7 0
35223494 글 읽다 삭제됐는데 삭제 사유 보고 완전 터졌엌ㅋㅋㅋ 6 19:59 43 0
35223493 유교걸 타투 19:59 7 0
35223492 편의점떡볶이 + 치즈 + 소시지핫바 때려 박았는데 오~ ㄱㅊㄱㅊ 19:59 14 0
35223491 만일을 대비해 동선기록 하고 있는데 19:59 6 0
35223490 경기도익 온갖 시에서 문자 받는 중 2 19:59 8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익명성 반드시 지키기, 글쓴이 추리/표출 금지
익명잡담의 모든 글에 악의적 캡쳐를 금합니다 (적발시 처벌)
최근 2분 사이의 전체 인기글 l 안내
2/29 19:58 ~ 2/29 20:0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최근 2분 사이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2/29 19:56 ~ 2/29 19:5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인티포털 유머·감동 47
신설 메뉴 l 이찬원 l 댗청 l 린당 l 대구FC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