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취미 고민 사랑/연애 방송/유투버 PC 모바일 스포츠 나이/지역
l조회 4109l 0
 
익인1
띠용 이러면 내신 빡센 학교들 애들 정시 훅 줄겠네
•••답글
글쓴이
그치.. 23부터니까 지금 고1인 애들도 포함이니까.. 내신도 잘챙겼어야하는거네.. 올해도
•••
익인1
이럼 도대체 수시 정시 의미가 모죠...? 이러면 정시 하는 애가 있으려나 어차피 내신 챙겨야하는거
•••
글쓴이
하.. 역시 수시 버리면 안되는거였던건가...?
•••
익인2
최저는 왜 완화한다냐
•••답글
글쓴이
그르게...
•••
익인3
최저는 왜 완화한담... 음 적용방식을 봐야할 것 같음... 논술에 내신반영하는 방식으로하면 아주 큰 영향은 미치지 않을수도....
•••답글
익인4
저렇게 하면 뭐가 좋은 거지??
•••답글
익인5
사실 수시인 애들 중 최저 있는 애들은 수시-정시 둘 다 준비해야하는거라 약간 불리한 면이 있었는데 그걸 완화시키려 저렇게 하는거 아님? 아 근데 이해안되네 ㅋㅋㅋㅋ 아 서울대가 유독 좀 성실성 강조하니까 정시파여도 어느정도 학교생활 집중해라 이런 의돈가 ㅋㅋ
•••답글
글쓴이
수능최저기준 완화로 지역 학생 합격 비율이 다소 늘어날 것”이라며 “수능최저기준 미 충족자가 줄어 정시로 이월되는 모집인원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
익인5
수능 최저 완화... 이거이거 지방애들한테 훨씬 유리해지겠네
•••
글쓴이
지역 학생들의 입학이 늘어 신입생 지역 편중이 완화되는 효과가 예상된다”면서도 “일선 고교에서 내신 성적을 위주로 추천할 수 있어 상위권 내신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이라고 했다.
•••
글쓴이
이렇대...
•••
익인5
아오 ㅋㅋㅋㅋ 이건 사실 정시파도 짜증니지만 진짜 짜증나는건 수시파임 내신이 젤 중요한데 경쟁자만 늘어난 꼴... 따흑
•••
글쓴이
5에게
그치... 이게 하....
•••
익인6
그러면 고2 애들 재수하거나 n수생들도 저렇게 하는 거야??? n수생들은 갑자기 정성평가 들어가면 준비도 안 됐자나
•••답글
익인7
내신 비중 늘리는것도 이해 안갔는데 굳이.... 어휴
•••답글
익인8
글쓴이
재수는.. 언급이 없네...
•••
익인9
똑같이 적용하지않을까?
•••
익인11
비교내신같은거 적용할듯..
•••
익인10
코로나라 n수생한테 유리해지니까 나름 내신도 열심히 챙기며 정시 공부하건 상위권 현역들(모든 현역x) 챙기려고 하는 건가...?
•••답글
글쓴이
그런 것 같기도 하구....
•••
익인10
앗 근데 다시 보니까 2023년부터네... 뭐 그때 코로나가 끝날지는 미지수지만 단순히 시험 한 방만 빡!!! 운 좋게 잘 보는 애들이 아니라 수능도 잘 보고 학교생활도 성실히 하는 친구를 뽑겠다 이런 건가,,,,
•••
글쓴이
올ㄹ라운더를 원하는것인가!ㅠㅠㅜㅜㅜ
•••
익인12
엥 저럴꺼면 현중3부터 해야하는거아닌가
•••답글
익인13
학교내신은 건대 반ㅇㅕㅇ하고있지않았어? 정시여도
•••답글
익인13
아 정성평가
•••
익인14
이런 글 보면 02인 내가 불쌍하면서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
•••답글
익인15
아 수시 버렸는데 망했네...... 그걸 왜 현 고 1부터 하냐거요ㅠㅠ
•••답글
익인54
?? 현고1이야?그럼 2학년때 충분히 만회할수있고 기말고사도 남았자네 화이팅
•••
익인16
아니 그래도 한방 역전 기회를 좀 줘야 되는 거 아님?? 너무 팍팍하네
•••답글
익인16
어른들은 다 자기때 걍 시험 하나로 결정됐던 때가 좋았다고 하시더라 학종이며 뭐며 머리 아프게 신경 안 써도 되고
•••
익인17
그러면 수시랑 다를게 없지 않나...수능 비율을 늘리려고하면 뭐해 수능이랑 수시랑 비슷해지면 그게 그건데
•••답글
익인21
222 수시 최저랑 다른게 뭐여
•••
익인18
정시에선 내신 보고 또 수시에선 최저 낮춘다고? 서울대 다른 학교보다 충분히 낮은데 거기서 어떻게 또 내림
•••답글
익인20
오잉 그럼 재수하는 사람들은 서울대 꿈도 꾸지 말라는 건가...?
•••답글
익인22
그냥 수능으로 대학가면 안되나..그게 제일 공정하다고 보는데
•••답글
익인23
만약에 저게 보편화 되면 뒤늦게 정신차리거나 대학의 필요성을 안 사람들은 기회조차 줄어드네ㅋㅋ.... 점점 계층 사다리 파괴되는 느낌
•••답글
익인24
익인21
33 현 중학생부터 시작해야지 뭔 지금 고딩부터..가뜩이나 코로나 때문에 내신 시험도 제 실력대로 치뤘을지 모르는데
•••
익인29
44 기회마저...
•••
익인31
55 나 고3때부터 진로 틀어서 명문대 온 케이스인데... 이제는 나같은 사람 없겠네
예체능하다가 공부로 전향하기 힘들겠다
원래도 성적 좋았던거 아니면

•••
익인32
뒤늦게 정신 차린애들보다 쭉 열심히한애들이 대우받는건 당연한거지.. 정신차리거나 대학의 필요성 깨닫는 건 계층 사다리랑은 관계 없는데?
•••
익인33
그런 애들을 위해서는 수시 있잖아
심지어 수시가 비율도 훨씬 큰데

•••
익인32
서울대는 공부만 잘하는 게 아니고 성실한 애 뽑고싶나보지.. 서울대 의견이잖아 저건
•••
익인44
이 글 내용이 뭐지? 한번만 확인해 줄 수있나?
•••
익인32
44에게
그건 그냥 글쓴이 의견이고 아직 정해진 것도 없는데 왜 그래 서울대 제도 따라가는건 몇몇 명문대고 애초에 지거국 같은 학교들은 따라가지도 않아
학교에서 학교생활 열심히 하고 성적까지 좋은 완벽한 인재를 원하고 한방 노린 애들은 안 뽑고 싶다는 건데 그거에 입시생들이 왜 왈가불가하는지 이해가 안된다

•••
익인44
32에게
윗 댓글에도 만약에 보편화되면 이라면서 나머지 대학교들도 저런 제도가 도입된다는걸 가정하고 댓글 쓴거같은데 혼자 맥락 파악 못하고 서울대는 성실한 애들 뽑고싶나보지 서울대는 어찌되었든 국립대야 국립대가 시작하면 나머지 국립대고 시작하고 나머지 일부 명문 대학교들만 따라가겠지 이러고있네 ㅋㅋㅋㅋㅋㅋㅋ 입시생들이니까 왈가왈부 할 수 있는거지
•••
익인32
44에게
그니까 그냥 가정이잖아~ 내 말 이해 못하는 건 너인 거 같은데? 여태껏 서울대가 학종 늘리고 한 거 인서울 대학교만 따라했지 지거국은 학종 하나도 안 늘렸어 알고 말해 그리고 대학이 완벽한 학생 뽑고싶다는데 대체 왜 입시생들이 왜 그렇게 뽑아요! 하는지 이해가 안된다 나중에 취업할 때도 그러게..?
•••
익인92
32에게
보편화 될 시라는 가정 다 써 놨는데 왜이렇게 질질 물고 늘어지지 신기하네.. 어디서 버튼이 눌린 거람.. 나름 성실하게 살아왔는데 전혀 성실하다 생각한 적 없는 애한테 성과를 빼앗긴 경험이라도 있는 건가..
•••
익인44
32에게
팩트: 지거국 수시비율 증가
입시생들이 그 대학교에 입학을 할 예정이니 왜 그렇게 뽑지 억울하네 ㅠ 이렇게 말하는거지 이걸 이해 못하는거보면 그냥 의견표출의 자유가 없는 나라에 사는게 더 나을듯 싶은데?
참 ㅋㅋㅋㅋ 취업할때도 당연히 이해 안되네 그럴 수 있는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이해도 못하고 팩트라고는 없고

•••
익인33
보통 서울대가 하면 얼마안가서 다른 대학들이 그길을 따라가니깐 다들 하는말인거지
•••
익인43
2 쭉 열심히 한 애들만 대우 받는게 당연한게 어딨어
차라리 공부 잘하는 사람이 대우받는게 맞는거지 ...

•••
익인37
22222 당연히 쭉 열심히 한 사람들이 더 좋은 평가를 받아야지... 어차피 저것도 정시니까 정성평가가 수능 성적보다 더 크게 작용하진 않을 거 아녀 + 윗댓 보고 추가하는데 어차피 합격 후보는 수능 성적 다 높다는 가정 하에 그 안에서 내신을 추가반영한다는 건데 뭐가 그렇게 엄청난 문제인지 모르겠음
•••
익인23
계층사다리랑 관련이 왜없어.... 어른들이 비싼 돈 들여 죽어라 명문 대학 보내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해?
뒤늦게라도열심히 공부해서 정시 성적으로 비슷한 수준에 도달했는데 과거의 성적때문에 정시에서조차 영향받으면 오바지 ㅋㅋㅌㅋㅋㅋ
그런 애들을 위해 이미 수시 학생부 종합 전형이 있는데 그것도 모자라서 정시 기회까지 앗아가는건데

•••
익인32
애초에 돈 많은 집 애들은 자사고 가서 내신 피터지니까 정시로 돌리는데? 뭔 계층 사다리야 그냥 학교생활 열심히 안 한 업보지
•••
익인23
아니 ... 자사고 정시랑 이거랑 같을 수가 없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 알지? 그거랑 비슷한 맥락임

•••
익인36
 
익인25
정량도 아니고 정성으로 반영하는거면 학생부에 안좋은 기록이라던가 과목 심하게 버린거 이런거 반영하는거 아닐까?옛날에 영재고 합격생이 마지막학기 내신 버렸다가 합격취소된것처럼 그런거 반영하는건가
•••답글
익인26
진짜 별루다 내신 피튀기는 싸움 싫어서 정시 올인하는 애들도 있는데
•••답글
익인27
어엥 저럼 정시가 아니지...
•••답글
익인28
와.... 우리동네는 수시 컷 너무 높아서 애들 거의 다 정시고 실패하면 재수학원에서 만나는게 보편화 되어있는데...ㅋㅋㅋㅋㅠㅠ
•••답글
익인29
직장 다니다 뒤늦게 다시 수능 보려는 사람들은 어떡함?
•••답글
익인34
대학은 3년 예고제 아니었어??
•••답글
익인35
와 그럼 자사고 다 망하겠네..?
•••답글
익인38
이렇게 되면 오히려 사교육 더 늘기만 하겠네
•••답글
익인39
그럼 수시 최저 있는 거랑 뭐가 달라?.. 에휴
•••답글
익인40
아주 스무살 말고는 대학 가지말라고 이 세상이 강요를 하네.... 뒤늦게 재도전 하고싶은 사람들은 아떡하라는거?
•••답글
익인41
자퇴생은 어케....?
•••답글
익인42
쓸모없다 진짜
•••답글
익인45
동네에 내신따기 쉬운학교로 다몰리겠네ㅋㅋㅋ 진짜 생각없당
•••답글
익인80
ㄹㅇㅋㅋㅋㅋㅋ
•••
익인46
솔직히 우리나라 고등학교에서 뭐 얼마나 대단한 활동과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다고 수시 가중치를 늘리지 애초에 수시 자체가 걍 조그만 파이 누가 좀 더 많이 먹고 스토리텔링 잘했냐로 보이는데 정시는 순수정시로 냅두고 걍 수시비중을 늘리던가
•••답글
익인47
와 재도전은 어떻게 하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48
익인49
엥 개별론디
•••답글
익인50
그럴꺼면 내신 따기 쉬운 학교로 몰리지ㅋㅋㅋㅋ 강남 8학군이랑 목동같은 지역은 어쩌라는거야ㅋㅋ
•••답글
익인51
와 에바다
•••답글
익인52
1학년들 이번에 코로나 터지고 걍 정시한다며 내신 버린애들 많던데.
•••답글
익인53
머여 그럼 정시가 아니지
•••답글
익인55
아니 한 방 노리는 기회도 사라지게 만들면 어쩌잔거임ㅋㅋ
•••답글
익인56
현 고1 너무함다.....물론 가지도 못하지만
•••답글
익인57
엇 한동안 정시에서 내신 안봤어?? 2010년대 초반에는 서울대 포함 거의 대부분학교가 정시에도 내신반영했는데 몰랐네
•••답글
익인57
그래서 일부러 3수/4수하면 고등학교내신 대신 수능비례내신 적용 가능해서 N수하는 사람도 꽤 있었던걸로아는뎅
•••
익인58
원래도 근데 정시인데 내신이나 생기부 보는 데 있지 않았나 고려대랑 연세대?? 기억조작인가....??? 그만큼 포함해도 그렇게 큰 영향은 없을 것 같은디
•••답글
익인43
포함해도 낮은 등급 아니면 크게 문제 없었어 거의 출결만 봐서 어쨌던 정시 등급이 더 중요했음
•••
익인59
검정고시는 어떻게 될까..
•••답글
익인60
ㅋㅋㅋ헛웃음만 나온다ㅋㅋㅋㅋ
•••답글
익인61
지금 초등학교 다니는 친구 혹시 인티하면 얼른 서울 아닌곳 중에서도 시골이면서 초중고 다 있는 지역으로 이사가라
•••답글
익인62
이왕이면..농어촌 되는 곳으로...
•••
익인61
맞아... 농어촌 되는데 고등학교 없어서 학교 시내로 가면 적용 안되는 사례도 있다니까 꼭 잘 알아보고,,,,
•••
익인62
ㅁㅈ 우리지역에 서울 20분이면 가는 농어촌 지역잇는디 초중고 이번에 다 생겻거든?! 이런곳 가셈,,
•••
익인63
진짜 에바다
•••답글
익인64
...이게 뭐냐
•••답글
익인64
나는,,,일단 나는 괜찮은데 동생자식이 문제
•••
익인65
난 진짜 최저 완화 제일 이해 안 됨ㅋㅋㅋㅋㅋㅋㅋㅋ 서울대 갈 애가.. 222를 못 받는다는 게...
•••답글
익인62
익인77
익인78
익인42
555 ㅋㅋㅋㅋㅋㅋㅋㅋ웃김
•••
익인66
그 인강 강사 중에 수능 3개인가 틀렸는데 내신반영하는 바람에 서울대 떨어진 사람 있지않나? 그꼴 날거같은데...
•••답글
익인105
조정식??
•••
익인67
수능은 수능대로봐라....
•••답글
익인68
고1 피말린다 진짜
•••답글
익인69
수시 왜자꾸늘리냐 ㅋㅋㅋ
•••답글
익인70
비평준화 지역 애들 피보겠네,,
•••답글
익인71
오 개별루
•••답글
익인72
그럼 자퇴생은 어케 하지??
•••답글
익인73
와우/.... 내년에 수능 망치면 난 대학 못 가겠네 빡세게 해야겠다 ㄷㄷ... 근데 현 고1부터 적용하는건 오바인데 코로나라 애들 공부도 잘 못 했을텐데 현 중1~2부터 적용하는게 맞지 않나 ... ㅋㅋㅋㅋ... 짜증난다 좀 바꿔
•••답글
익인74
별로야.. 나중에 정신차리거나 뒤늦게 대학가는 사람도 많은데 이건 너무 그 기회를 없애는거 같음
•••답글
익인75
오반데 수시망해서 정시 파는 사람이거나 뒤늦게 공부하는 사람들 기회 더 줄이겠다는거 아닌가 정시 좀 냅둬
•••답글
익인76
헐 나 재수하려고 하는데 나도 반영인가...? 내년 22학번 ..
•••답글
익인76
아 23년 부터구나
•••
익인76
꼭 내년에 성공해야지...
•••
익인78
뭐야? 이러면 나중에 서울대는 지금 서울대랑 위상이 다를듯
•••답글
익인79
아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싫다 난 특목고 출신인데 내신 낮아서 못 쓴 대학 정시로 갈 수 있는 점수 나왔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저 못맞춰서 이월되는 인원은 그냥 걔네가 우물안 개구리 공부하고 실제 실력 겁나 낮은거 아님? 그럼 떨어지는게 당연하지 대체 왜 최저 낮추고 수능까지 정성평가야 ㅋㅋㅋㅋㅋㅋㅋ 참 나
•••답글
익인81
근데 과목별 비율이 달라지는거 아냐? 그냥 정시 전형에서 수시 반영비율을 얼마할지 아직 안나왔으니까 그렇게 큰 차이가 있을지 솔직히 아직 모르겠는데... 원래 정시에도 학생부 10퍼정도 반영되는 전형 몇몇 있었는데. 글고 정시인데 수시 반영비율이 어느정도일지 아직 모르는거잖아
•••답글
익인82
애초에 정성평가라는게 왜 존재하는지가 의문;
•••답글
익인80
와.... 진짜 공산국같네
•••답글
익인84
아니,, 그럼 나중애 재수하는 사람들은 어떡하라고,, 23살 24살애 재수하면? 그냥 하자 말라는거잖아 ㅋㅋ
•••답글
익인85
진짜 빡센 학교는 수시랑 정시 등급 3등급씩 차이나는 애들 은근 많은데 진짜... 저러면 걍 내신 따기 개쉬운 학교로 애들 다 몰릴듯
•••답글
익인86
에반데 진짜 생각없더
•••답글
익인87
에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88
이게 뭔..
•••답글
익인89
아... 내동생 어떡햌ㅋㅋ...진짜 짜증난다
•••답글
익인90
아니 그럼 정시 지균은 왜 만들고 수시지균 최저 완화는 왜 해? 와 나 입시 다 끝냈지만 진짜 이건 생각 없는 방안인데??
뒤늦게 정신차린 애들은 기회조차 없는거네? 참 나ㅋㅋㅋㅋ진짜 어이가없어서

•••답글
익인91
이러면 정시고 수능이 무슨 의미야?...
•••답글
익인93
그럼 특목고는...? ㅋㅋ..
•••답글
익인94
흠 반발때문에 내신 봐도 엄청 적게 볼 것 같음 거의 의미없게... n수생이 일년에 얼만데 ㅋㅋㅋ
•••답글
익인95
진짜 이해가 안 되는 게 학구열을 더 강화하겠다는 징조 아님? 지금도 과열이라고 생각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수시랑 정시 다 열심히 공부하라는 건 그냥 쉬지 말라는 거 아닌가.. 서울대 목표는 3년 걍 죽은 채로 살라 이건가
•••답글
글쓴이
“지역 학생들의 입학이 늘어 신입생 지역 편중이 완화되는 효과가 예상된다”면서도 “일선 고교에서 내신 성적을 위주로 추천할 수 있어 상위권 내신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이라고 했다.
•••
글쓴이
그치...
•••
익인95
학군 안 좋은 인문계에서 내신 잘 따면서 정시도 준비하는 애들이(이건 당연.. 최저 맞춰야하니까) 제일 대학 잘 가겠네 ㅋㅋㅋㅋㅋㅋ 뱀의 머리의 세상이 오는구만
•••
글쓴이
와 뱀의 머리 ㄹㅇ 인정
•••
익인96
개에바네 장난똥때리세요진짜 ㅋㅋ
•••답글
글쓴이
이거 블로그 인용

1. 수시 지균의 수능 최저등급 완화

2. 정시 지균 신설

3. 정시에서 생기부 일부 반영

이미 여러 번 정시 비율 증가에도 불구하고 학종 위주로 갈 수밖에 없음을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서울대 입시제도의 변화는 하위 학교들에 낙수효과를 일으킬 것입니다. 서울대는 이미 '학교 안에서 성장한 인재'를 원한다고 밝힌 바 있죠. 다른 학교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1. 더 이상 정시 올인 전략은 위험하다.

2. 내신은 정시러에게도 Screen 개념으로 큰 장벽으로 작용할 것이다.

2. 마지막까지 내신 한 등급 올리는데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며, 수행평가와 세특에 더 많은 정성과 에너지를 써야 할 것이다.

•••답글
익인97
어이없어ㅋㅋ 정시 비율 확 늘려도 모자랄 판인데 뭐하는거야
•••답글
익인98
와.. 나 올해 대학 가서 다행이닿 ㅋㅋㅋ ㅠㅠ
정시로 연대왔는디 내신 6등급이란 말임..

•••답글
익인101
와 익인아 혹시 어느학교인지 물어봐도 돼..?
•••
익인98
고등학교..?
•••
익인101
앗 웅!
•••
익인99
아 뭐하냐진짜? 정시나 늘리라고 ㅋㅋㅋㅋㅋㅋㅌ 환장하겠네
•••답글
익인99
형평성 어디갔냐?
•••
익인100
그럼 왜 정시로 가..? 그냥 수시로 가지...수시와 정시의 의미를 모르는건가....
•••답글
익인101
....? 이게 무슨 말이야 그럼 수시로 가지 수능을 왜쳐?
•••답글
익인86
근데 그럼 자퇴하면 어떻게 되는거야??
•••답글
익인102
서울대가 바보도 아니구.. 전형별로 입학생들 추적하면서 데이터 수집해서 그 결과 가지구 모집전형 짜는 걸로 알고 있어 이유가 있겠지
•••답글
익인103
이런거 볼때마다 입시판 뜬거에 감사한다... 학생이 실험쥐인가
•••답글
익인104
나 찐할미인데 .. 원래 나 입시할때도 서울대는 정시에 내신 성적 포함시켜왔음 (그전부터 ㅇㅇ)
•••답글
익인106
그냥 대학이 바보도 아니고 다들 인재 뽑고 싶어함 경험적으로 봤을 때 저렇게 뽑는 게 대학에서 잘해나가는 애들 뽑는 데에 더 유리하다고 판단했겠지 뭐...
•••답글
익인107
그럼 장수생들은 어떡해???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2021년 운 좋은 생일 순서래!!! 모두들 본인 순서 보고 가!!!!!!!!!!!..2181 12.04 16:13 19244 0
남친 전여친한테 카톡옴...1423  12.04 08:45 37795 3
김한ㅇ 예쁜이름 머있을까 ㅜㅜ728 12.04 23:51 5007 0
결혼 이게 신혼이라니...373 12.04 10:54 26895 1
디자인 본인표출보정 psd 나눔 받을 사람!274 12.04 17:29 1567 14
40018189 이성 사랑방 남사친 문제인데 들어줄사람  5:14 1 0
40018188 강원도 동해에서 왔다하면 그렇게 시골 느낌이야?? 5:14 1 0
40018187 홀 수능 종료종 잘못 울려서 2분정도 피해본 학생들 있네ㅠㅠㅠㅠㅠㅠㅠ  5:14 2 0
40018186 학원일 하는데 돌아오는 주에 그만두거든 5:13 9 0
40018185 나 어제 알바 하는데 사장님 한테 기분 나쁜말 들음 5:13 11 0
40018184 우리집은 10억도 없다4 5:13 30 0
40018183 skwksek,,,1 5:12 10 0
40018181 이제 감기증상 조금만 있어도 코로나인지 너무 것정도ㅐ1 5:12 14 0
40018180 가기싫다는데 아빠가 자꾸 외식하러 가자해서 5:12 26 0
40018179 막학기인데 레게노 교수 만나서 역대급 찍는다 진짜ㅋㅋㅋㅋㅋ 5:12 22 0
40018178 트라거스 다시 뚫고싶다,,,3 5:12 9 0
40018176 울 아빠 술취했는데 고양이한테 내 험담해 ㅋㅋㅋ 5:11 21 0
40018175 와 이 시간까지 카트함 5:11 14 0
40018174 집에 전문가 한 명씩 있음 참 좋은 듯 5:11 27 0
40018173 요즘 뭐만 하면 피곤하게 산다~ 이러는 거 ㄹㅇ 어쩌라고 싶음1 5:11 14 0
40018172 코난 작가님 설정 무슨 일..... 유명한 나이 38살이래4 5:11 23 0
40018171 넷사세.. 사실 그게 본심 아닐까 싶어1 5:11 31 0
40018170 안태어났으면 어땠을까2 5:11 11 0
40018169 근데 우리집도 12억 집 있는데 3억집에 살고있음 5:11 30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인스티즈 트렌드 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12/5 5:07 ~ 12/5 5:09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2/5 5:10 ~ 12/5 5:1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익명예잡 비투비 7l 익명잡담 촉 O 1
신설 메뉴 l 맠윈 l 잼동 l 동맠 l 모스뮤직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