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2457l 0
 
1개월 전
익인1
생활비를 저기ㅅㅓ 어케 더줄여ㅠ
저정도면 옷사입고 밥만먹어도 빠듯해 진짜
난 많이넣고있다고 생각함

•••답글
글쓴이
그치ㅠ 나도 생활비 대학때생각하고 얼마안들줄알았는데 출근 복장만 해도 많이 들어서 ㅠ
•••
익인1
ㅠㅠ나는 현재가 재밌어야되는 사람이라서 흔청망청 쓰긴 했는데
나의 경우에 저기서 더 아끼고 적금 더 넣는다? 진짜 죽고싶울거같음 스트레스받아서

•••
익인26
헐 나도 생활비 그정도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많다고 난리난리여서 내가 너무 과소비 하는건가 생각했는데ㅠㅠ
•••
익인1
나는 식비+옷+차비+폰요금+기타등등놀러다니는돈 해서 60~80마넌씩 썼음.....월급 저거보다 젇게받는데

보험은 엄마가 내주고 집에 생활비40씩 갖다주고 그래서 난 좀 흥청망청이라 적금모은거 별로없었긴함ㅋㅋㅋㅋ 근데 나는 현재가 중요해.....

•••
1개월 전
익인2
되게 잘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줄이려면 더 줄일 수 있긴 해..
•••답글
글쓴이
헉 그래? 익이라면 어떻게 줄여
•••
익인2
여행+식비 줄여..
•••
1개월 전
익인3
여행을 줄여
•••답글
글쓴이
헉 그래? 코로나끝나고 해외가쟈 해서 모으는거긴 해 ㅠ
•••
1개월 전
익인4
딱 좋은뎅
•••답글
글쓴이
앗 구래? 고마웡 !!
•••
1개월 전
익인5
진짜 알차다
•••답글
1개월 전
익인6
진짜 알차닼ㅋㅋㅋㅋㅋㅋㅋ괜찮은데
•••답글
1개월 전
익인7
나라면 안줄임.. 딱 적당해
•••답글
1개월 전
익인8
안 줄여...못 줄여...
•••답글
1개월 전
익인9
죽어도 돈 모아야겠다 이런거 아님 딱 좋아보여~~!
•••답글
글쓴이
익인 말이 정답인 것 같다 ㅋㅋㅋ 난 1년에 천만원만 제대로 모아보자 이런 마음이라 이 정도에 만족해야할듯 ㅠ 고마오 !!
•••
1개월 전
익인10
저기서 어떻게 더줄여,,,,
•••답글
1개월 전
익인11
딱 좋아, 여기서 줄이면 못 살아..
•••답글
1개월 전
익인12
어차피 여행도 적금식이니까 걍 모으고 저기서 줄이면 넘 빡세 교통비 5만원도 빡세,,,,,
•••답글
1개월 전
익인13
우엥 나두 25살에 월급 딱 저정도야ㅜㅜㅜ
•••답글
글쓴이
꺄 안농 동지
•••
익인13
나눈 신한 청약 5, 적금 70 펀드 10 이렇게 붓는단!!
•••
글쓴이
멋졍 ㅠㅠ 나는 펀드 이쪽 1도 모르고 엄두도 안나서
일단 돈부터 모아보쟈 이런 마인드라 ,, ㅎ 아마 당분간 투자쪽은 생각못할거같아ㅠ

•••
1개월 전
익인14
에이 딱 적당히 잘 하고 있어!
•••답글
1개월 전
글쓴이
다들 넘모 고마워 💕
난 1년에 1000만원만 모아보자라는 마음이고
여행비는 코로나 끝나고 해외가거나 엄마데리고 제주도 한번 가고 싶어서 아무래도 2명몫이 될수도 있어서 20만원으로 모으고 이써 !!
제테크 쪽으로는 무지한이고 투자할 돈도 없는거같아서 ,, ㅎ 나중에 어느 정도 금액이 생기면 그때나 투자같은거 알아봐야지 생각중이얌

다들 고마웡 이거 잘 유지해서 내년엔 천만원 익이 돼볼게,,💞

•••답글
1개월 전
익인15
궁금해서 물어보는데 cma는 어디서 들어????
•••답글
글쓴이
앗 저기 cma라고 돼있구나ㅠ 난 파킹통장 그냥 핸드폰어플로 만들어써! 이자율 1.5퍼인거 상상인 뱅뱅뱅 어쩌구였는데..
•••
익인15
아하 답글 고마워!~~!~!~!
나두 쓰니처럼 빡세게 모아야겠다ㅠㅠㅠ

•••
1개월 전
익인16
저축 꾸준히 90하는거니까 ㄱㅊ은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7
190에 90이면 잘 모으고 있는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8
90잘 모으고 있네
•••답글
익인18
잘못봤다 110모으는거면 진짜 더할나위없네
•••
익인18
난 자취 할 때 83만원만 모았어ㅋㅋㅋㅋ 그래서 지금은 차사고 본가옴
•••
글쓴이
헉 너무 대단하다 난 본가익인데도 저정도인걸 ㅠ
•••
익인18
나 반전세로 구해서 월세관리비가 25만원밖에 안했으 쓰니가 대단한거지
•••
1개월 전
익인19
저기서 어케 더 줄여 ㅠㅡㅠ 생활비 안 모자라? 옷 사고 뭐 살 돈은 없을 거 같은데 나라면...
•••답글
글쓴이
옷을 첫 월급때 흥청망청 샀어서 다행히 아직 입을 옷이 많아 헿 아마 옷 주기적으로 샀으면 더 부족했을거같긴 한데 아직까진 저걸로 살수있더라 헿
•••
1개월 전
익인20
지금 딱 잘하고있어!!! 어머니 용돈까지 드리고 아주 똑부러지는구만
•••답글
1개월 전
익인21
쓰니 혹시 주 몇회 몇시간씩 일하는지 물어봐도 될까ㅠㅠ?
•••답글
글쓴이
나 평일 8~6시ㅠ 길어 ㅠ
•••
익인21
뿌엥 고마우ㅠㅠ 사실 나 8시~6시까지 하는 직장에 이력서를 넣을까말까 고민하고 있었거든ㅠㅠㅠ
•••
글쓴이
죽을거같지맘 ,, 평일만 해서 그나마 살만해,,
•••
1개월 전
익인22
완전잘하고 있어... 진짜 생횔비 저기서 어떻게 줄여요ㅠㅜㅜㅜ 옷도 사고 밥도 먹어야하는데
•••답글
1개월 전
익인23
핸드폰요금 알뜰요금제로 바꾸면 안되려나..
•••답글
글쓴이
알뜰요금제 무제한으로 되나 ,,? ㅠ 나익 공기계라 기계값 안나가는데 데이터 진짜 많이 쓰는 사람 ㅎㅎ,,
•••
익인23
무제한 있긴 한데 쓰니 한 달에 데이터 몇 기가 정도 써?
•••
글쓴이
10기가는 있어야 살만해..ㅠ
•••
익인23
10기가+통화 100분+문자 100건=21,800원 상품이 있넹!
•••
글쓴이
23에게
헉 도대체 그건 어디서 보는거고 어떻게 가입하는거지,,? 나익 skt 고인물인데,,
•••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봐쪄!!
•••
익인47
23에게
나도 알 수 있을까...?
•••
삭제한 댓글
47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47
삭제한 댓글에게
봤당!!! 고마워ㅠㅠㅠㅠㅠㅠㅠ
•••
1개월 전
익인24
나는 월급 더 많이 받는데 왜 맨날 돈이 없나했다니 저렇게 계획짜고 살지않아서 그렇구나...진짜 내년부터 나도 계획 잡고 살아야지
•••답글
1개월 전
익인25
혹시 집에 같은 통신사 쓰는 사람 몇명이야?
여러명이면 가족할인? 이런거 알아보바ㅏ!

•••답글
1개월 전
익인27
생활비 저기서 더 줄이면 생활이 힘들듯
저기에 옷이나 본인 사거싶운거 다 포함일거 아냐ㅠ

•••답글
1개월 전
익인28
저기서 어케 ㅈ ㅇ여
•••답글
1개월 전
익인29
잘하고 있는거 같은데! 나 사회초년생때는 별 계획없이 돈 썼는데 ㅎㅎ
아 글구 나 이전엔 skt 쓰다 지금은 알뜰폰 무제한 쓰는중인데 매달 4만원도 안나와~ 폰요금 반으로 줄었어 ㅋㅋ 참고해!!

•••답글
1개월 전
익인30
충분히 잘하는디?
•••답글
1개월 전
익인31
에ㅔ???나 진짜 짜주려고 둘어왔더니 이미 누가 짜준줄!!너무 잘하고 이써!!!
•••답글
1개월 전
익인32
오..나랑 월급 똑같은데 되게 알차다
나는 적금이랑 청약 합쳐서 105에
핸폰비 이런건 내돈으로 내긴한데.. 용돈 받고살거든..

•••답글
1개월 전
익인33
잘하고있다
•••답글
1개월 전
익인34
솔찍히 생활비 40만원이면 부족할텐데 분배 잘한것 같아!!
•••답글
1개월 전
익인35
1개월 전
익인36
알뜰살뜰하다 ...
•••답글
1개월 전
글쓴이
이거 왜 급상승이지,,? 다들 고마워 ,, 헣헣
•••답글
1개월 전
익인37
월세가 없으니 낙넉하네
•••답글
1개월 전
익인38
잘하고있어!
•••답글
1개월 전
익인39
잘하고 있는 거 같은데??
•••답글
1개월 전
익인40
너무너무 잘하고있음
•••답글
1개월 전
익인41
알찬데 저기서 어떻게 더 줄여.. 나 전에 세후 170받았을때 적금 60만원 빼고 완전 똑같다
•••답글
1개월 전
익인42
진짜 알차다!! 여행비 미리모으는것두 좋은듭ㅋㅋ저런거라도있어야 회사 다닐수있다ㅠㅜ
•••답글
1개월 전
익인43
대박쓰 진짜 알뜰해ㅜㅜ
•••답글
1개월 전
익인44
난 돈 모으고 싶어서 생활비를 더 줄일 거 같긴 해!
지금부터 모아놔야 할 거 같단 생각이 들어서...
교통비, 통신비, 병원 비용 제외하고 40~60 안에서 쓰려고 노력함...
저거 포함해도 70 안 넘게끔... 이번 달 병원비가 너무 오바돼버렸지만 ㅜ..

가계부 쓰는 거 좋더라구!!

•••답글
익인44
근데 줄이려니까 확실히 약속 잡기가 부담스럽더라ㅠ 만나면 다 돈이니까...
아 근데 쓰니는 옷 어떤 거 샀어? ㅜㅜ 난 아직 옷 대딩 고대론데ㅠㅋㅋㅋ

•••
글쓴이
나도 에이블리 브랜디 지그재그 인생이얗 다행히 캐쥬얼까지는 아니지만 막 정장틱도 아니라 그냥 블라우스랑 치마!
•••
1개월 전
익인45
완전 알찬데...? 나 동갑 세후 210정도인데 모으는돈 0임....
•••답글
익인45
아 물론 난 자취해서 생필품비 월세 다 내가 부담... 나머지 다 먹고 놀고로 씀 ㅠㅠㅋㅋ 내년부턴 적금들테야..
•••
1개월 전
글쓴이
칭찬 넘모 많아서 이 글은 보관해두고 생각날때마다 읽어야게따,, 다들 고마워 우리 부자되쟈💓💓
•••답글
1개월 전
익인46
잘 쓰네~~~
•••답글
1개월 전
익인47
얼심히 모으고 있네!! 너무 칭찬해 쓰나!!
•••답글
1개월 전
익인49
와 너무 잘하는데?
•••답글
1개월 전
익인50
주말알바나 개인외주 같은 거 하는 건 어때? 나도 20대 초에 너무 빠듯해서 평일에 직장다니고 주말에 카페 알바 했으ㅜㅜ
•••답글
글쓴이
그건 체력상 너무 안될것같아 핳핳 그렇게까지 하고싶지도 않고 ,, !
•••
1개월 전
익인51
여행자금은 이시국에 꽤 많이 저축하는 것 같구 주택청약은 금약보다 기간이 더 중요하지 않아? 5만 해도 될 걸
•••답글
글쓴이
나 적금이 자유적금이라 여행자금은 어느정도 모이면 적금에 또 넣을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엄마랑 국내여행이라도 한 번 갈때 같은거 대비하는거라서 이 정도는 넣어야 내가 마음이 편할 것 같아 ㅜㅜ
주택청약은 어디서 10만원씩 넣는게 젤 좋다해서,, 이미 2년형 들어버려갖고 안 될 듯 ㅠㅠ 알려줘서 고마워 ❤️

•••
익인51
쓰니 진짜 너무 대단하다!!! 멋있엉 ㅠㅠㅠㅠㅠㅠㅠㅠ 💕🥺👏👏☺️
•••
1개월 전
익인52
적당한 거 같은데? 잘하고 있네!! 멋져~~~
•••답글
1개월 전
익인53
적금 멋지다...ㄸ
•••답글
1개월 전
익인54
잘하구 있어 정말
•••답글
1개월 전
익인55
본가면 생활비 조금 더 줄여도 될 거 같은뎅. !!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브라우니~ 물어!! 아는 익들 몇년생이야?1664 01.23 16:56 10506 1
푸드 라면 하나에 면만 건져 먹었을때 배부르면880 01.23 12:57 16631 0
이성 사랑방 여자 24~6까지도 모솔인 경우 있어?859 01.23 19:02 20844 0
여익들 평균 키 동의해?848 01.23 22:37 14264 1
근데 사회생활 ㄹㅇ 어렵다... 상사 분이 커피 사준다고 할 때658 01.23 18:05 17625 0
41047216 나22 사촌언니 26-7되는데 생일선물 뭐 줘야할까 ,,? 12:43 3 0
41047215 오늘 뽀글이 11 숏패딩 22 롱패딩 33 12:43 7 0
41047214 1월 월급 받으면 190 적금 넣고싶은데... 12:43 7 0
41047213 재수학원에서 향수 뿌리는 애들 진짜 12:43 6 0
41047212 이성 사랑방 썸남이 어제 전화할 때 졸려하다가 내 이름 잘못불렀어 12:43 14 0
41047211 직장인들 한달에 얼마써?2 12:43 7 0
41047210 자 얼른 머리 감고 화장하고 나가야지.... 12:43 6 0
41047209 티빙 볼거 뭐있어 추천좀해주라,,, 12:43 5 0
41047208 돈관리 잘 아는익‼️‼️‼️도와주 12:43 11 0
41047207 나 드라마 안본거 진짜 많은데 추천좀 해주라!!!5 12:43 12 0
41047206 가슴이 너무 쳐졌어 12:43 7 0
41047205 올리브영 알바 면접갈때 이력서 가져가야돼?3 12:42 13 0
41047204 새벽 5시까지 동생이랑 수다 떨었는데 너무 재밌었다 12:42 14 0
41047203 국장 소득분위 갑자기 올라갔는데 6분위 힘들까..? 12:42 5 0
41047202 180 버는데 130 적금 들어가5 12:42 34 0
41047201 페이코결제쓰는 알바 익들 ㅜㅜ 나 좀 도와주라 !!2 12:42 14 0
41047200 내기준 쌍수 병원 고르는 꿀팁 12:42 25 0
41047199 어 내 얼굴형 넘 맘에 안듦2 12:42 17 0
41047198 이성 사랑방 권태기인게 궁금한게 ... 나 이거 권태기야 ?? 12:42 22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24 12:41 ~ 1/24 12:43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이성 사랑방의 인기글 l 안내
1/24 12:40 ~ 1/24 12: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