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연애중         결혼   곰신   이별   기타
l조회 26048l 11
우리새언니 7년차 경찰인데

이번에 경기 시골쪽에 타운하우스 매입했대 (+ 약 5억)

이게 가능해? (오빠한테 물어보니까 대출 조금 껴서 다 새언니 돈으로 매입했다거 하더라고 오빠돈 아예 없음)

솔직히 진짜 솔직히 뒷돈같은거 받았을 가능성 없나..? 걱정돼서
추천   11
← 빈공간을 더블탭 해보세요 →
* 비회원도 추천 가능
 
1개월 전
글쓴둥이    글쓴이가 고정함
아니 내말은 오빠가 대출 조금 꼈다고 하니까
집이 거의 5억이던데 대출이 1-2억이라고 해도 3억가량을 새언니가 가지고 있었더고??? 이런 의문이 든거얌

•••답글
1개월 전
둥이1
시골이면 가능하지않아? 대출도 끼고..아님 새언니집이 좀 여유롭거나
•••답글
글쓴둥이
아무리 시골이어도 경기도에 타운하우스 평수도 꽤 크고.. 기본 5억은 넘을거 같던데 요상하네 새언니 집 여유로운 편은 아니야 딱 평균
•••
둥이1
공무원은 공무원 대출도 잇어서..아예 불가능한 얘기는 아니야 요즘세상에 뒷돈받는다는게 더 말이안돼
•••
1개월 전
둥이2
대출 꼈으면 가능 하지 시골이면 생각보다 안비쌀걸
•••답글
글쓴둥이
특정될까봐 안적으려고 했는데 거의 5억이더라
•••
1개월 전
둥이3
공무원 뒷돈이 더 현실감 없는 거 같어ㅠㅠ
•••답글
글쓴둥이
그런가.. 영화 넘 많이봤나벼
•••
둥이8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2
•••
둥이121
1개월 전
둥이4
ㅇㅇ 대출 집값 70프로이상까지도 나올수있음 뒷돈이 더 현실감없는거같오 직장날라갈 각오하고 돈을 받을리가..
•••답글
글쓴둥이
아 그래?? 오빠말로는 대출 조금 꼈다고 해서.. 집이 거의 5억이던데 대출 1-2억이라고 해도 3억이나 있었다는게 신기해
•••
둥이4
그래..? 3년차 직장인인 내 친구들도 아파트 매매 알아보는데 7년차면 사고도 남을걸
•••
1개월 전
둥이5
공무원이 뒷돈,, 그게 더 말 안돼 새언니가 잘 알아보고 했을테니까 너무 걱정 안해도 될듯
•••답글
글쓴둥이
그런가ㅠ 새언니가 형사계쪽이라 넘 그쪽으로 생각했나봐
•••
1개월 전
둥이6
뒷돈이라 생각하는게 더 무례......
•••답글
둥이6
내 시누이가 내 직업에 대해서 맘대로 생각하고 하나하나 분석하고 뒷돈일까 걱정 돼 하면 기분 나쁠 것 같아
•••
글쓴둥이
아니 넘 신기하니까 글치... 뭐 글쓰는것도 안되남
•••
둥이6
너가 글쓰는 것도 자유고 내가 무례하다고 댓글 쓰는 것도 자유임
•••
둥이125
2222222 역지사지
•••
둥이65
둥이119
1개월 전
둥이7
시골이고 대출도 되는거면 뭐... 월급 받고 재테크 했을 수도 있지
•••답글
글쓴둥이
경찰 월급이 글케 쎈가? 오빠언니부부 둘다 주식코인 안한다고 들어서 걍 혼자 넘 깊게 생각했나봐ㅋㅋㅋ
•••
1개월 전
둥이9
공무원 대출
•••답글
글쓴둥이
대출 조금 받았다해서 신기한거였우~~
•••
1개월 전
둥이10
공무원 대출 빠방하기도 하고 새언니 원래 재산있는듯 ㅋㅋ 오빠 땡잡았네 복덩이 물어서
•••답글
글쓴둥이
땡잡은겨?ㅋㅋㅋㅋ아 넘 안좋은쪽으로만 생각했나바
•••
둥이10
옹 ㅋㅋㅋㅋㅋ 그리고 평상시에 재테크 잘하시겠지 버는것도 중요한데 모으는것도 큼 솔직히 경찰 월급 알차게 모으면 대기업 못지않다~ 돈 못모아서 줄줄 새는 대겹보다 공무원이 훨 나아 유지비도 덜 들어가고
•••
1개월 전
둥이11
부모님이 도와주신거 아니야?
•••답글
글쓴둥이
아닌거 같더라 걍 평범한 집임
•••
1개월 전
둥이12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담보대출 받으면 가능은 함 (거기에 부모돈 들어갔을 수도 있고 이쪽이 더 비율이 클듯)
요새 하도 연예인들 건물 살 때 본인 돈보다 대출금 많다 이런 걸로 뉴스 나와서 이상하다 하는데
일반인도 담보 받을 거 있음 가능함

게다가 공무원에 직업도 확실하고 월급 차압 들어가면 그만이니까 은행은 리스크 안고 빌려주는 거지

•••답글
글쓴둥이   글쓴이가 고정함
아니 내말은 오빠가 대출 조금 꼈다고 하니까
집이 거의 5억이던데 대출이 1-2억이라고 해도 3억가량을 새언니가 가지고 있었더고??? 이런 의문이 든거얌

•••
둥이12
대충 공무원 다닌 기간 계산해도 3억을 통장에 가지고 있긴 힘들잖아.
유산을 받았다거나 주식이나 코인 대박 아닌 이상 자기 월급이긴 절대 힘들고..
대출이나 부모님한테 빌린 돈이 꽤 많이 들어갔겠지뭐.. 불가능한 것도 아닐듯

일반인은 대출이 힘들지만 공무원은 달라서..

•••
1개월 전
둥이14
공무원 뒷돈 말도안돼..
1. 대출, 2. 부모님 직접적 지원, 3. 부모님 간접적 지원(밥값이나 교통비 지원해주셔서 돈을 많이 모음), 4. 기타등등

•••답글
1개월 전
둥이15
공무원 대출 잘해줌 ...
흙흙 나는 내 시누이가 이런글 올려서 사람들 한체 물어본거 알면 슬플듯

•••답글
둥이19
둥이39
둥이65
둥이75
둥이98
둥이115
둥이116
둥이122
둥이124
10101010... 심지어 말하는 것도 다 추측임... 걍 잘된거다생각하고 축하해주면되지... 궁금하면 나중에 물어보길 재테크배우고싶다고하면서 물어보면되자너
•••
둥이128
111111 알면 진짜 정색할 듯
•••
둥이131
121212
•••
둥이132
뭐 어떠 난 내 올케가 이런거 물어봐도 암치않음 나도 공뭔인데 박봉인거 세상사람 다알고 어떻게 집샀나 궁금할수있지뭐
•••
둥이132
핀트를 못잡다뇨 내 올케가 이런 글 올린거알아도 1도 슬프지않을듯 이라는 논조인디
•••
둥이155
직접 물어보는거면 차라리 낫지 커뮤에 뒷돈이니 이러면 좀...
•••
 
1개월 전
둥이16
공무원 대출 잘 나올걸...?
•••답글
1개월 전
둥이17
공무원 대출 잘 해줘서 가능..
•••답글
1개월 전
둥이18
집에서 보태줬든가 대출을 많이 받았든가 이런 생각이 아니라 뒷돈받은거아니냐는 생각이 신기하네....뭔 의심가는 일이라도 있었남?
•••답글
글쓴둥이
걍 적당히 쓰면서 둘이 잘 사는거 같던데 저런 돈이 어디있었나 싶었음 새언니쪽 집이 보태준 경우는 그동안 봐온게 있어서 생각도 안했구
오빠 말로 "대출 조금 껴서" 라고 했으니까 당연히 많이 받았다고 생각을 안햇쥐ㅠㅋㅋㅋ

•••
1개월 전
둥이20
뒷돈 드라마에서나 나오는 거 아닐까 ㅋㅋㅋ
쓰니 아직 어리네,,

•••답글
글쓴둥이
아니 새언니가 형사계쪽에서 일해서 혹시? 싶었던거야ㅠㅋㅋㅋ
•••
둥이22
나도 저정도는 대출일거라고 생각하는데 뒷돈이 엄청 없는 일은 아님
자랑은 아닌데 내주변에도 받은 사람 많아... 안받을수도 없다더라 안받으면 윗사람한테 불려가서 깨지는데 실무자인 본인이 안받고 버틸수가 없대

•••
둥이20
그렇구나,,
•••
둥이113
22 시골쪽이면 더:.
•••
1개월 전
둥이21
대출 끼고 그정도면 충분히 가능할걸? 그리고 공무원은 대출 진짜 잘해줌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23
말이”대출 조.금.껴서”지 그 조금이
진짜 조금이겠니

•••답글
둥이91
2 그냥 하는 말이지
•••
둥이96
3 ㅋㅋㅋㅋㅋ
•••
둥이102
둥이104
둥이110
둥이117
7 공무원이면 더군다나 일반인보다 대출 더 잘나옴
•••
둥이116
둥이119
9 대출왕창 때려박아서 라고 할순없으니까ㅋㅋㅋ그렇게말하면 오히려 오지랖퍼들한데 뒷말나옴
•••
둥이122
둥이146
11 못알아듣는게 더 신기하다
아주 곧이곧대로 듣고 사네

•••
둥이151
12 공무원은 대출 더 잘나옴ㅎ 게다가 뒷돈을 의심하다니ㅋㅋㅋㅋㅋ
•••
둥이153
둥이155
 
1개월 전
둥이24
보통 수당 나오고 하는거 열심히 모았거나, 머이너스 통장 바닥까지 긁어서 대출 받았거나, 새언니 집이 보기엔 평범해 보여도 여유가 있다고 생각하지... 뒷돈은 좀ㅋㅋㅌ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25
공무원도 행정직계열이랑 경찰공무원이랑 월급 완전달라..경찰은 수당도 많고 월급도 높은편이야 공무원중에서 3년-5년차만되도 연봉많이 뛰는데 7년차면 더더욱 월급많을거고 열심히 모으면 가능해 대출좀내서~ 주변에 경찰공무원이나 일반 사무관(5급) , 6급 없음? 7급차만되도 월급 400에서 500인뎅
•••답글
둥이28
22 거기에 공무원이면 대출 진짜 잘됨.
•••
1개월 전
둥이26
쓰니기준 평균이 어느정돈진 몰라도 부모님 직업 괜찮았고 돈관리 잘하셨으면 부모님세대는 재산 잘 쌓을 수 있었음... 그래서 돈 좀 얹어주셨을지도
•••답글
글쓴둥이
글쿠나 그렇게 생각하는게 맞겠다
•••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글쓴둥이
어제 저녁에 들은 얘기인뎁쇼
•••
1개월 전
둥이29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욥
•••답글
1개월 전
둥이30
나 아는분은 코인으로 1억넘게 벌어서 집산다던데 충분히 가능하지않을까 요즘 주식 코인으로 돈버는사람 많던데 글고 대출도 잘나오니까 가능할듯?
•••답글
1개월 전
둥이31
헐 너무 궁금하다 직접 물어보는 건 안 되려나??,,,
•••답글
1개월 전
둥이32
집이 잘 사는거ㅜ아님??
•••답글
1개월 전
둥이33
월급 7년을 차곡차곡 모았으면 대출끼고 살수도 있지
•••답글
둥이33
300도 못받는 나도 대출껴서 4년만에 집 살 생각하는데...
•••
1개월 전
둥이34
우리 아빠 경찰인데 7억짜리 집 두 채야 충분이 가능이라거 본다... 연차가 많이 다르긴 하지만 뒷돈이 너무 말도 안 도ㅑ
•••답글
1개월 전
둥이35
뒷돈이라니ㅋㅋㅋㅋ큐ㅠㅠㅠㅠ 조금 무례하다..
•••답글
둥이90
1개월 전
둥이36
와 경찰인데 언니 혹시 뒷돈받았어요? 이렇게 물어볼거야?? 내 시누이가..ㅋ 이런다면 진짜 너무 화날듯 직업의식 없는 사람으로 맨들어버리기~~
•••답글
둥이37
진짜 무례한 생각과 발언인듯
•••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둥이52
50억이어도 5억이어도 저런 생각할 수있지 왜이렇게 비꽈~ 둥이한테는 5억이 작은 돈인가봐. 나두 1억만 주라
•••
둥이60
진짜 ㅋㅋ
•••
1개월 전
둥이40
울아빠 경찰인데 대출 잘나오는것도 맞고 대출끼고 우리집도 집샀었음..
뒷돈받는거 뭐 영화에 주로나오긴하는데..
발령날때 윗 상관한테 돈 주는 사람들도 있긴해..
옛날에도 있었는데 아직도 있긴함.. 몇백단위로
아예 없진않음,,

•••답글
둥이40
뒷돈받아서 산거아닌가 생각한다는거 자체는 무례하긴한데..
•••
1개월 전
둥이41
대출 끼고 있는 돈 끌어모아서 샀겠지...
•••답글
1개월 전
둥이42
공무원 대출 잘해준다던데
•••답글
1개월 전
둥이43
겨우 5억짜리 집에 뒷돈받았을까 의심까지 받아야하다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44
대출도 있고 새언니분이 제태크를 잘 하셨을 수도 있고
•••답글
1개월 전
둥이45
생각 진짜 너무 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례해 뭔 누가보면 시그니엘 산줄
•••답글
둥이45
집이 1-2억정도는 도와주실 수 있는 여유 있었을 수도 있구 대출도 빠방한데
•••
1개월 전
둥이46
공무원만큼 신원보장 잘된직군은 대출 잘해줘 국가직들 2년마다 옮겨다녀야하는데... 전세댜출도 잘나와
•••답글
1개월 전
둥이47
국회의원급도 아니고 공무원이 뒷돈은 무슨...ㅋㅋ 의심을 왜 하는지
•••답글
1개월 전
둥이49
뒷돈ㅋㅋㅋㅋ발상 무슨일이니
•••답글
1개월 전
둥이50
형사계 쪽이면 돈 많이 받아 강력계 이쪽이면 위험수당도 나오고 꽤 벌어
•••답글
둥이50
하도 영화나 드라마에서 박봉인 거로 노출되서 그렇지 벌만큼은 범 열심히 모으셨나봐
•••
글쓴둥이
엇 마자 강력계야 난 보통 공무원 월급을 생각했어서..
•••
둥이50
응응 몰랐나보네 그럼 꽤 버실거야 급여 자체는 적~보통인데 수당이 많이 붙어 오래 하셨으면 지금은 못해도 300-400은 버실듯
•••
1개월 전
둥이51
뒷돈까지 말하길래 집 15억인줄ㅋㅋㅋ
7년동안 둘이 일하면 적어도 1~2억 모았을꺼고 새언니네 집이 평범하다고 하면 몇천에서 1억정도는 보태줬을수도 있고 공무원은 대출도 잘나오는데ㅋㅋㄱ

•••답글
1개월 전
둥이53
근데 평범한 집이어두 꽤 도와줬을 수도 있을 거 같애~
•••답글
1개월 전
둥이55
공무원보다 월급적어도 대출 잘나오면 5억은 다 살듯.. 지방이면 대출도 20-30퍼는 더 나올텐데 상황에 따라 경기도 서울만 봐도 집 5억은 우습자너
•••답글
1개월 전
둥이56
15억이면 킹리적갓심인데 5억으론 절대 아냐
•••답글
1개월 전
둥이57
뒷돈 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58
뒷돈ㅋㅋㅋ 중학생이면 이해가는데 그 이상이면 무례한 말인듯... 알아서 하시지 않았을까..
•••답글
1개월 전
둥이59
공무원 대출 잘 나옴...
•••답글
1개월 전
둥이61
아 새언니라서 도망치라고 할 수도 없고^^ 쓰니 몇살이냐 진짜
•••답글
글쓴둥이
아니 아니라고 좋게 말해주면 안되냐... 올해 고3됐다ㅠ 미안하다
•••
둥이61
이게 좋게 말해 줄 일이냐. 열심히 사는 사람 한순간에 뒷돈 받는 사람 만들고 의심한게 누군데
•••
글쓴둥이
왤케 화났는데?? 알겠어 의심 안하면 되잖아 내가 확정지어서 말한것도 아니구
•••
둥이61
응 화내서 미안 ㅜㅠ 쓰니도 나중에 이런 의심 받으면 의심할 수도 있지 괜찮아 꼭 해. 대인배네
•••
둥이65
5억짜리 집 산 다른 7년차 공무원들도 다 뒷돈 받았을거라 생각하고 있을까봐 난 좀 그렇다
•••
둥이35
쓰니 진짜 어리구나.. 궁금하고 걱정할 수 있지 근데 새언니란 사람을 뒷돈 받는 걸로 의심하는데 당연히 반응이 안 좋을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
둥이119
22 어떤방법으로 산걸까?이렇게 묻는것도아니고 뒷돈이라는 전제를 깔고 물은게 무례
•••
1개월 전
둥이62
부모님 지원도 있지 않을까
•••답글
1개월 전
둥이60
ㅋㅋㅋㅋ뒷돈 ㅋㅋㅋ 그리고 오빠가 얼마 대출받았다고 일일히 다 얘기해..? 걍 대충 둘러댔을수도 있지않나..
•••답글
1개월 전
둥이63
주식을 잘하는거겠지
•••답글
글쓴둥이
주식코인 안한다고 오빠가 말했었어용
•••
둥이63
그러면 돈 악착같이 잘 모으셨나보다 위에 3~400이라는데 그러면 7년이면 1억 5천에서 많으면 2억까지 가능함 그렇다고 했을때 대출 3억정도는 나오니까 ㄱㅊ
•••
둥이63
경기권이면 2억까지 70% 대출 =1억 4천 거기다가 남녀 신용대출 추가, 공무원 대출 추가 하면 3억까지 가능할수도있음

내가 집 값볼때 1억 4천 대출, 1억 회사 대출 추가해서 3억 보고있거든

•••
1개월 전
둥이64
걱정돼서 ㅋㅋㅋㅋㅋ참내 그러면 오빠한테라도 직접 물어보지 그러냐 뒷돈 받는 취급이나 하고
•••답글
1개월 전
둥이39
5억에 대출낀거면 대출 얼마 안꼈다고 해도 이런 의심 할 일은 아니지ㅠㅠ
•••답글
1개월 전
둥이66
뒷돈 ㅋㅋㅋ 완전 무례해
•••답글
1개월 전
둥이67
ㅋㅋㅋㅋㅋㅋㅋㅋ뒷돈.. 영화그만봐라
차라리 뒷돈받았다고 생각할바엔 아무에게도 말안한 로또당첨금이 있었나 일케 생각하셈...

•••답글
둥이67
글고 형사계면 수당 많이 나와요~~~~~
7년차면 승진도 백퍼 하셨으니 월급도 많이 받으시고 능력자 언니시구만 ㅠㅠ

•••
1개월 전
둥이68
공뭔대출 2억까지 가능하다캣음
누가? 나 공뭔됐다고했을 때 9살 많은 형부가...
고라면 가능하지않을까?

•••답글
1개월 전
둥이65
대출 조금 받았다고 5억 중에 1-2억 받았을거란 생각도 틀렸지... 그럼 우리 집 다 대출이야~ 이렇게 말할 수는 없잖아
•••답글
1개월 전
둥이69
위에서 댓글 많이 봤으니까 알겠지? 아직 어리니까 내가 너무 어린사고를 했구나~하고 반성하면되지ㅎㅎ
•••답글
1개월 전
둥이70
신기하긴 하네 돈 좀 많다고 뒷돈 받았나라고 바로 생각하는게ㅋㅋㅋㅋ보통 친정에서 돈 줬다고 생각하지 않나...설사 뒷돈 맞다고 생각해도 그걸 새언니 본인한테 직접 말할거 아닌 이상...의미 없는 가정임
•••답글
1개월 전
둥이71
공무원 대출받은거아니야?? 울집도 대출받고 넓은데로 이사감 공무원은 대출혜택있어서...ㅎㅎ
•••답글
1개월 전
둥이72
공무원이면 대출 꽤 나오지 않아?......... 그냥 주변에는 조금이라고 말했을 수 있다고 생각.. 걱정 안하게 하려공
•••답글
둥이72
대부분 양쪽 집 중에서 7년 동안 모으신 돈 지원해줬나? 부터 생각하지 않나... 내 혈육도 직업 안전성 있으니까 2억 가까이 나온다고 하던데... 새언니 돈이 많이 들어갔으면..... 그냥 새언니 대단하다고 해조...
•••
1개월 전
둥이73
뒷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3이라니까 그냥 웃기네ㅠㅠㅠㅋㅋㅋ 댓 보고 잘못한거 알았으니까 다들 넘 머라하지말잨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74
나도 고등학생이라 이런 생각 해본 적은 많은데 댓글에서 대출로 가능하다고 다 그러잖어..hoxy 납득이 안 가는거..?
•••답글
1개월 전
둥이76
공무원 대출 낮은 금리로 어디서든 해줘 신용도 최고라
이런생각하는거 진짜 무례

•••답글
1개월 전
둥이77
시골 타운하우스 별로 안 비쌈
•••답글
둥이77
그리고 무슨 뒷돈은 뒷돈이야..ㅋㅋ어련히 알아서 샀겠지
•••
1개월 전
둥이78
어휴 어린애한테 말 좀 가려서해 비꼬는것도 정도가있지 pc충같아 진짜..
•••답글
둥이78
어려서 모를수도 있는거 좀 좋게 좋게 알려주면 얼마나 좋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물어본건데 되게 확정지어서 뒷돈 받았다! 한것처럼 몰아가네ㅋㅋㅋㅋ
•••
1개월 전
둥이79
공무원 대출 꽤 세고 7년이면 모은 돈 있을 듯 본가에서 살았거나 전세로 살았으면 돈 모으는 거 어렵지 않아!
•••답글
1개월 전
둥이80
뒷돈...ㅋㅋㅋ 경찰이면 같은 직렬 공무원보다 돈 더 받고 공무원이니까 대출도 잘 되니까 모은거에 대출껴서샀겠지
•••답글
1개월 전
둥이82
진짜 싫은 타입 시누이..정직하게 돈모으고 대출받아서 집샀더니 뒷돈받은건가라니 참 새언니분 탈출은 모르겠고 시누이랑은 좀 멀리하시는게 좋겠다
•••답글
1개월 전
둥이83
나도 공무원인데 대출받아서 5억짜리 삿옹
•••답글
1개월 전
둥이86
대출 조금이 진짜 조금은 아닐거야..
•••답글
1개월 전
둥이87
대출 조금이 진짜 조금은 아닐 걸...
•••답글
1개월 전
둥이8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왜 웃기지 뭔가
•••답글
1개월 전
둥이92
그런가보다하지 무슨 재산을 디테일하게 알려고해.. ㅋㅋㅋㅋ
•••답글
둥이92
대출을 엄청 땡겼던 부모님한테 받은 돈이있었던...ㅋㅋㅋㅋ 그걸 시누이가 명명백백하게 알아야하니..
•••
1개월 전
둥이93
티안나는 부자도 있는데
•••답글
1개월 전
둥이94
공무원이면 대출더 잘해줌 직업안정적 돈계속들어오지
•••답글
둥이94
그리고 쓰니야 대출종류 많아!!
걍 은행에서 주는돈만 있는게 아니야 뭐 신청하면 50%이상 주는것도 있어

•••
1개월 전
둥이9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그렇게 궁금하면 직접 물어보지 새언니는 그 돈이 어디서 났어요 하고 가족을 비리경찰로 의심부터 하네ㅋㅋㅋㅋ 그냥 생판 남이 샀대도 영끌했나보다 하지 쟤 뒷돈받았다 생각은 안하겠다
•••답글
1개월 전
둥이97
뭔 뒷돈ㅋㅋㅋㅋㅋㅋ 니가 노력으로 이룬걸 누가 비리 저질러서 이뤄낸거라고 대뜸 의심부터 했다고 생각해봐라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네
•••답글
1개월 전
둥이99
그냥 순수하게 어느정도 버는걸까? 이런식으로 물어봤으면 이렇게까지 반응 안좋진 않았을듯
갑자기 뒷돈???? 참...

•••답글
둥이99
쓰니가 성적보다 높은 대학갔을때
옆에서 쟤 뒷돈 주고 학교 들어간거 아님? 소리 들었다고 생각해봐
얼마나 기분이 더럽겠어

•••
둥이119
1개월 전
둥이100
부모님 걱정하고 그러니 대출 조금이라 했을듯
•••답글
1개월 전
둥이101
공무원이면 신용이 뒷받침이라 돈이 잘 나오고 조금이 쓰니가 생각하는 수준의 돈이 아닐 거야..! 모르면 배워가면 되지
•••답글
1개월 전
둥이98
어리다 어려... 앞으로 입 조심하는게 좋을듯
•••답글
1개월 전
둥이103
1. 오빠가 새언니 돈으로 다 샀다고 하는게 진짜인가 아직 모르고 2. 새언니가 평범한 친정이라해도 1억 정도는 증여받을 수 있으며 3. 경찰 7년차 예금 1억 이상일거구 대출 1억 이상 받을 수 있음. 결론적으로 3억 정도는 본인돈으로 나머지는 대출인듯
•••답글
1개월 전
둥이105
드라마 많이봤네 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106
모를수야 있고, 걍 궁금할수도있긴 한데
그나마 걍 여기다 물어봐서 다행이다 싶다
저런 뉘앙스 직접 풍겨가며 물어봤으면 .. 어휴

•••답글
1개월 전
둥이107
생각이 왜이렇게 어린가 했더니 실제로 나이가 어리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고.. 뭐 20년차도 아니고 7년차에 뒷돈..
•••답글
1개월 전
둥이108
그런 생각 가졌던 게 무례하긴한데... 그래도 당사자한테 직접 물은 건 아니니까 다행이다 혹여라도 친구나 부모님한테 농담삼아라도 그런말 하지말고! 의 상할 수 있으니까
앞으로 조심하자

•••답글
1개월 전
둥이109
부모님 도움 받앗나
•••답글
1개월 전
둥이111
커가면서 고쳐가는거지 모 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112
영끌햇겟지
•••답글
1개월 전
둥이114
아니 고3이면 현실감 없을수도 있지 ... 뭘 그래 ..
•••답글
1개월 전
둥이118
뒷돈도 높은 사람들이나 받지 일반 공무원이나 경찰은 못 받아..ㅋㅋㅋㅋㅋㅋ 걱정 안 해도 됨
•••답글
1개월 전
둥이120
영혼까지 끌어모으면 가능 우리집 1-2억도 없는데 영끌해서 4억 오천인가 오억인가 집 가려고 함
•••답글
1개월 전
둥이126
새언니 가족이 돈 많은가 보지 뭐 그리고 공무원은 대출 이율도 좋고 안정성도 확실해서 잘해준다 그러던데 고딩때 선생님이 그랬음
•••답글
1개월 전
둥이127
뭔 무례한생각이지 어린가했는데 진짜 어리네;
•••답글
1개월 전
둥이129
평범한 집이어도 보태줄 수 있고 대출금이 얼만지도 모르고 돈 잘 모았나벼
•••답글
1개월 전
둥이130
가능할텐데 우리엄마아빠는 10년 전에 4억 넘는 아파트 샀오
•••답글
1개월 전
둥이132
원래 돈이 좀 있는듯
ㅋㅋㅋ
나도 공뭔인데 불가능임 대출없으면!
게다가 7년차?
절대 불가능

•••답글
1개월 전
둥이13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하다 못ㅅ해 대출 많이 껴서 샀어 이럴 사람 어딨냐고ㅠㅠㅠㅠㅠㅠ 대출 조금 껴서 (최대로 땡김) 이거 아니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134
대출끼면 가능할수도 있지
•••답글
1개월 전
둥이135
대출 꼈다고할때 전부 “대출 ‘조금’껴서 샀어라고함... 대출 ‘많이’꼈어 라고 하는 사람 한번도못봄....
내 남편 동생이 내가 집산거에대해서 뒷돈이라 생각한다는 걸 알게되면 넘 끔찍할듯...

•••답글
둥이140
1개월 전
둥이136
어우 시누이가 이런 생각하는 거 알면 진짜,,ㅋㅋㅋㅋㅋ 어리네
•••답글
1개월 전
둥이137
뒷돈이라니 ㅋㅋㅋㅋ 와우네 정말
•••답글
둥이137
어떻게 뒷돈받았을거라고 생각하는거지
•••
1개월 전
둥이138
원래 현관 빼고 은행꺼라고 할 정도로 대출 땡기지 않나 여동생한테 영끌했어~ 하기 그러니까 그냥 조금 꼈다고 한 거겠지
•••답글
1개월 전
둥이139
웅 가능해 남편 공무원 외벌이인데 이번에 우리도 대출껴서 타운하우스로 이사가유
공뭔 대출 잘나오기도하구

•••답글
둥이139
참고로 우리도 약 4억 대출받는데 양쪽집엔 그냥 대출 쪼금꼈다 일케 얘기했어
•••
1개월 전
둥이141
공무원 대출 잘되잖어
•••답글
1개월 전
둥이142
7년차한테 뒷돈을 주는 사람도 없을껄
•••답글
1개월 전
둥이143
부모님이 도와주실수도 있지
•••답글
둥이143
대출+부모님지원+모은돈이면 충분히 가능할거 같은데
•••
1개월 전
둥이144
공무원 대출 엄청 많이 나오고 이자도 거의 없다싶이 낮아서 가능해
•••답글
1개월 전
둥이145
위험한 생각인 듯...
•••답글
1개월 전
둥이147
공무원 대출 잘나오는데
•••답글
1개월 전
둥이148
근데 이 문제가 쓰니를 이렇게 몰아세울 문제인가 모르겠다
고3이면 아직 학생이니 충분히 경제에 대해 모를수도 있고, 혹시 오빠가 만나는 사람이 알고보니 위험한 사람이면 어쩌냐 걱정은 되는데 차마 당사자한테 그러는건 예의가 아니다 싶으니 여기에다가 물어본 거 아닐까..

•••답글
1개월 전
둥이149
1개월 전
둥이150
공무원은 안짤려서 대출 잘나와
•••답글
1개월 전
둥이152
와우 .............. 이런 생각을 하기도 하는구나... 새언니 싫어해 혹시?!
•••답글
1개월 전
둥이154
재테크를 했을수도 있고, 집이 잘살아서 생활비 부모님이 대주고 월급 싹다 모았을수도 있지ㅇㅇ 실제로 주변에 생활비 부모님이 대주고 월급은 싹다 모으는 금수저 꽤 많았음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155
그냥 가능한지 물어보면 친절하게 대답할텐데 무슨 뒷돈 이러니까 반응이 나쁠수밖에 없지 무슨 10억 넘는 집도 아니고 5억인데 뒷돈... 입장바꿔 자기가 집 샀는데 주변 사람이 얘 뒷돈 받은 거 아니야? 하고 인터넷에 올린다고 생각해봐 기분 엄청 나쁘지
•••답글
1개월 전
둥이156
오빠한테 무러바바
•••답글
1개월 전
둥이157
ㅋㅋㅋㅋㅋ 이제 알았으니까 됐다~~ 너무 뭐라고 하지마ㅠㅠ 고3이래...
•••답글
1개월 전
둥이158
와 쓰니 몇살이야? 뒷돈...ㅋㅋㅋㅋ 내가 드라마에 빠져살던 초딩때 하던 생각같네
•••답글
1개월 전
둥이159
뒷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언니 고작 7년차라며 근데 누가 뭘 부탁한다고 저렇게 큰 뒷돈을 줘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너무 웃겨ㅋㅋㅋㅋ 생각하는게 애기같은데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160
생각이 어리다 싶었는데 실제로 어리니까 ㄱㅊ
•••답글
1개월 전
둥이161
뒷돈ㅋㅋㅋㅋ 그 큰돈을 7년차 경찰 누구한테 주나!!!
알고보니 새언니 집이 부자/ 로또1등 이 더 신빙성 있다

•••답글
1개월 전
둥이162
아무리 어리다고해도 이런말은 보통 잘 안쓰지 않나 ㅋㅋㅋㅋㅋ 고3이면 흠...
•••답글
1개월 전
둥이163
1개월 전
둥이164
영화나 드라마 그만봐...
부동산 5억짜리 매입 했다고 바로 뒷돈으로 의식의 흐름이 가버리넼ㅋㅋㅋㅋㅋㅋㅋ
차라리 로또가 더 낫겠다

•••답글
1개월 전
둥이165
뭐지,, 아직 학생이면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번호카테고리
  2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친구사이에서도 더치 안한다는게 젤신기함ㅋㅋㅋㅋㅋㅋㅋ422 10:44 36787 17
이성 사랑방 여자들이 약간 착각하는거중 하나가426 06.14 23:12 86535 147
이성 사랑방 혹시 bj면 어때...?265 12:46 20324 9
이성 사랑방 현실에서 5-6살 많은데 돈 반반하면 말나와 ㅋㅋㅋ277 9:55 24467 4
이성 사랑방 170 후반 잘생김 vs 180 초반 깔끔함243 0:16 12188 5
43692413 이성 사랑방 종교 다르면 결혼까지는 좀 힘들까? 21:44 1 0
43692395 이성 사랑방 헤어지고 사랑방에 글쓴 거 보는데 하루하루 감정변화 오짐ㅋㅋㅋㅋㅋ 21:43 16 0
43692352 이성 사랑방 의미부여할까봐 프뮤를 못바꾸겠네1 21:40 36 0
43692336 이별 이별하고 그립다 이런 가사 프뮤해놓는 익들아 전상대가 보고 선연락하길원하거나5 21:39 36 0
43692325 이성 사랑방 나 여자문제 진짜 너무예민해 봐바 21:39 28 0
43692312 이성 사랑방 90일 사귀었는데 전화를 안받아서 카톡으로 헤어지자고 하면2 21:38 29 0
43692308 이별 전애인때문에 출근 하기가 너무 싫어 21:37 24 0
43692305 이성 사랑방 본인표출[mbti특징] 나한테 시큰둥한 짝사랑 상대를 대할 때1 21:37 79 0
43692286 이성 사랑방 카톡 텀 1시간 어때,,,10 21:36 54 0
43692239 연애중 가끔 애인이 고백하던 날 생각하면 애틋해져서 눈물 나ㅋㅋㅋ 21:33 42 0
43692230 연애중 시간 가지기로 했는데 연락 옴 답장 뭐라 해 ㅜ3 21:32 51 0
43692209 이별 너무 슬퍼 왜이러지.. 21:31 30 0
43692201 이별 연락하면 안되겟지? 21:31 30 0
43692189 이성 사랑방 너네 친구로 남기로 한 전애인이나 짝사랑했던 사람 결혼식에 부를수 있어?5 21:31 14 0
43692182 이성 사랑방 요새 애인이 나한테 많이 소홀한데 계속 참았거든?5 21:30 38 0
43692176 이성 사랑방 라일락 듣는중인데 나도 헤어질때 저렇게 헤어지고싶다ㅠㅠㅠㅠ2 21:30 69 0
43692167 연애중 4년 만났는데10 21:29 70 0
43692160 연애중 대화내용 뭔가 뻘하게 웃경ㅋㅋ 403 21:29 105 0
43692146 이별 차놓고 힘들긴 힘든가보네 21:28 50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전체 인기글 l 안내
6/15 21:40 ~ 6/15 21: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이성 사랑방의 인기글 l 안내
6/15 21:42 ~ 6/15 21:4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인티포털
신천지 단톡방 잠입한 가수 64
에이취아일랜드 - 역병앓이
인티포털
여자친구 구찌 가방 사주고 헤어진 대학생.jpg 78
참회의 할부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