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1787l 1
45명중에 한명꼴이라는건디 너무 많은 것 같다. 힘들게 준비하는 친구들에겐 미안하지만 나라의 앞날이 걱정되네..
 
1개월 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일단 고정적으로 쓰여야 하는 세금의 양이 늘어가는 거니까(연금포함) 경제적 관점에서의 걱정이 있구 공무원에만 해당되는 얘기는
아니지만 어느 한 집단이 커지면 커질수록 정치적 영향력이 커져서 그쪽으로 편향되는 정책이 계속 나오다보면 사회적 악순환이 일어날 수 있고,
여러 분야에 인재가 골고루 퍼져서 산업이 발전해야 하는데 똑똑한 친구들이 공무원 시험에 몰리는 사회적 분위기도 걱정되고..
대충 이런 생각들이 들어서 걱정된다고 했엉

예상외로 댓이 많이 달려서 당황스러운데 일일이 내가 답하기엔 너무 개인의 의견인지라 이 댓에만 간략히 답변했어 애들아…ㅎㅎ
물론 내가 공무원을 잘 몰라서 한 말이겠지만 여러 사람의 생각을 존중해주면 좋겠엉

•••답글
1개월 전
익인1
나 잘 모르는데 공무원이 몰리면 왜 앞날이 불안한거여...?
•••답글
익인10
안정적인 일만 추구하는 사람이 늘어서 ?
도전하는 사람들이 없으니 발전이 더뎌지니까

•••
익인38
공무원 월급이 다 세금임..
•••
익인41
공무원도 세금내는데 뭘
•••
익인38
공무원도 국민인데 세금 내는건 당연한거지. 요지가 공무원의 무분별한 확충으로 인한 미래의 세수 충당문제인데 파악좀.
•••
익인52
공무원인데 나도 월급내는데
그럼 자급자족...?

•••
익인38
?월급을 내는게 아니라 세금. 그리고 네가 낸 세금으로 너 월급 일체 충당 가능해? 국민 세금으로 월급 받으면서 자급자족은 잘못된 표현이지.
•••
익인52
반대로 너가 낸 세금으로는 일체 다른 공무원 월급 충당 가능해?
아니면 내 월급 하나도 충당은 가능할까?
물로 너 말처럼 모든 국민 세금으로 충당하는건 맞지
근데 개인이 내는 그 세금으로 국방 치안 행정 소방 의료 공공시설 외 다른 모든 공공서비스 그리고 그와 관련된 공무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거 아닐까
그렇게 세분화 하면 막상 공무원에게 돌아가는 너의 세금은 얼마나 될까
그리고 공무원도 세금 안내는거 아니고(의무니까 맞지)
자급자족이란 말은 그래 틀렸지
근데 실제로 보면 사람도 없어서 업무에 허덕이는 공무원도 많은데 국민 세금으로 일하는 공무원 이런말 너무 자주 들으면서 일하니까 진짜 현타오네

휴 그냥 나는 이말을 하고 싶었어 악감정이 있진 않아
좋은 하루 보내

•••
익인38
52에게
네 첫번째 두번째 문장에 이 문제의 답이 다 들어가 있지. 그래 내가 내는 세금으로 공무원 너 한명 월급 못내. 근데 이젠 공무원은 점점 많아지고 그럼 세금 낼 인구는 많이져야하는데 아니래. 점점 줄어. 그렇다면? 세수 확충엔 세율 증가밖엔 답이 없네?

향후 10년간 생산 인구 340만명 증발한단다. 그럼 그 세금 걷은데서 또 걷고 또 쥐어 짜내야 겨우 네 월급 나올까 말까란 얘기야. 시스템의 효율화를 통해서 반복업무나 비숙련 업무들을 대체해야지 가뜩이나 주는 인구수에 무턱대고 공무원만 늘리는건 아주 위험하고 일차원적인 생각임.

•••
익인40
평생 월급 세금으로 주닊ㅔ그런데 미래에는 젊은층이 미친듯이 줄어들어서 그 월급 감당 못함
•••
익인38
222 이말이 맞지
•••
1개월 전
익인2
그말 뒤집으면 45명을 한명이 담당한다는 건데..?
•••답글
익인8
22 공무원들 야간 오지게 하는데
•••
1개월 전
익인3
정확히 어떤부분이 걱정돼 ??
•••답글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일단 고정적으로 쓰여야 하는 세금의 양이 늘어가는 거니까(연금포함) 경제적 관점에서의 걱정이 있구 공무원에만 해당되는 얘기는
아니지만 어느 한 집단이 커지면 커질수록 정치적 영향력이 커져서 그쪽으로 편향되는 정책이 계속 나오다보면 사회적 악순환이 일어날 수 있고,
여러 분야에 인재가 골고루 퍼져서 산업이 발전해야 하는데 똑똑한 친구들이 공무원 시험에 몰리는 사회적 분위기도 걱정되고..
대충 이런 생각들이 들어서 걱정된다고 했엉

예상외로 댓이 많이 달려서 당황스러운데 일일이 내가 답하기엔 너무 개인의 의견인지라 이 댓에만 간략히 답변했어 애들아…ㅎㅎ
물론 내가 공무원을 잘 몰라서 한 말이겠지만 여러 사람의 생각을 존중해주면 좋겠엉

•••
1개월 전
익인4
잉 국가에서 하는 일이 얼마나 많은지 몰라서 그러는 듯... 공무원 많다많다 하지만 지금도 사람 부족한 곳 많음 공무원 종류도 엄청 많구 당장 코로나 땜에 보건직계열 같은 공무원들 죽어나고 있음
•••답글
1개월 전
익인5
맞아 옛날부터 그런 말 많았자네
•••답글
1개월 전
익인6
그른가...합격하기에 경쟁률 개빡세서
•••답글
익인6
일반기업 대우가 그모양이니 어쩔수없지ㅠ
•••
1개월 전
익인7
진짜 많이 늘리긴했는데 막상 공무원들 일하는거 보면 더 늘려야될것 같구...
•••답글
1개월 전
익인9
그렇게 따지면 46명 중 1명은 국가를 위한 일을 하고 나머지 45명은 다른 일을 하는거지 그렇게 많다고 생각안하는데?
•••답글
1개월 전
익인8
공무원들 많다는 소리 들을 때마다 이마를 탁-칩니다….한번 시청가서 하루종일 있어보슈
•••답글
익인47
공무원이 시청에만 있는것도 아니고
실질적으로 사람 몰리는 과는 민원과나
비슷한과이지 다른 과들은 다 널널한거
사실 아닌가 다른 나라랑 비교해봐도
공무원 너무 많은거 사실이고 부실행정인데
특정과들 힘든거는 인정하는데
전체적으로보면 20%가 일 다 하고
80%는 굳이라고 생각된다

•••
1개월 전
익인11
ㄹㅇ 일자리 중 공무원 비중이 높아지는 게 나라 경제랑 국가경쟁력 관점에서 좋은 일이 아님... 심지어 이렇게 많이 뽑아도 경쟁이 치열할 정도로 과열되어서 인재들이 공무원 쪽으로 몰려있음 지금 공무원 쪽 다 지나친 오버스펙이고...
•••답글
익인15
익인17
33 진짜 오버스펙이긴함ㅠㅠ
•••
익인30
오버스펙인 경우는 5급정도 높은 고위직 공무원 아니야? 9급같은 경우는 스펙 좋은 사람 많이 안 지원하고 공무원/공시생인 경우엔 자기 스펙 좋았으면 사기업 들어갔다고 하던데 그게 보편적으로 보면 맞는 결정이기도 하고
•••
익인18
익인45
1개월 전
익인12
엄..공무원들 엄청 꿀빠는 것처럼 보이지만
야근에 주말출근도 해야할때가 엄청 많아..
과도한 업무로 스스로 목숨을 끊는 공무원들도 있는거 보면 더더욱 와닿더라고..
근데 이건 사실 공무원 인수인계가 체계적이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같기도 하고..암튼! 일에비해 많은건 아냐!!

•••답글
1개월 전
익인13
공무원 많아지는게 나라에 안 좋긴 하지.. 세금 엄청나가니깐.
•••답글
익인13
특히 우리나라처럼 고령화 사회로 접어드는데 많이 뽑는건.. 우리 고령화 심한 일본도 줄이는 추세고..
•••
1개월 전
익인14
공무원들이 일을 안한다는게 아니라 많아질수록 세금 관련해서 뷸균형이 오는건 맞지
•••답글
1개월 전
익인16
근데 실상은 1명당 20~30명을 담당하는 지자체도 업무에 치이는 중임.. 40명 넘어가는 곳은 오히려 개선되어야한다고 지적받는 중이고
그리고 거의 최저에 가까운 임금을 받잖아..

•••답글
익인47
최저 임금 받는사람이 제일 소수고
나머지는 중소보다는 훨씬 많이 벌고
안정적인게 사실이지
년차 쌓일수록 큰 기업이랑 별 차이 없고

•••
익인16
오늘 마침 인상적인 짤을 봤지~
세금 걱정 굳이 안해도 될듯

•••
익인47
저사람 개인이야 그렇겠지
다른 사람이나 보편적인 기준
다 떠나서 나는 중소 자영업자인데
부가세 제외하고 보편적으로 내는 법인세 개인 세금 기타 지방세 국세 직원들 및 기타 연금 이런거 다하면 연 2억 넘게 세금내고 있는데 혜택 받는거 단 하나도 없이 다른 사람한테 퍼주고 부실행정 하는거보면 혈압올라 죽어버리기 일보직전임 업무상 허구엇날 공기업이나 공공기관 방문해서 한달에 가는 부처들이나 만나는 공무원들이나 셀 수도 없는데 솔직하게 일부 부처 빼면 진짜 욕만나온다

•••
1개월 전
익인19
사기업에서 복지혜택이 좋으면 괜찮은디 그건 나라에서 건들수없는 부분이라..ㅠㅠ 근데 정말 대학잘다니다가도 공무원준비하고 고등학교때 삑하고 내신안좋으면 공무원 준비한다하고.. 이런사례는 너무많아서 걱정이긴 함
•••답글
1개월 전
익인20
유능한 인재들이 안정성 하나만을 보고 공무원을 택하는건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ㅜ
•••답글
1개월 전
익인21
우리나라 인구수에 비하면 적은거야.. 국회의원 월급줄여서라도 더뽑아야됨
•••답글
익인28
2222 우리나라 공무원 비율 적은편임... 세금은 인정함. 세금 책임 인구 문제도 있으니까 그래서 국회의원 철통 월급 좀 깼으면 함. 출석도 안하는 국회의원들....ㅋㅋ 거기서 세금 다 센다고 생각해 진짜
•••
1개월 전
익인22
공무원 비율이 타국가에 비해 적은편이야
•••답글
1개월 전
익인23
45명을 1명이 감당하는 게 머선 소리람
•••답글
익인27
그니깤ㅋㅋ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24
일선 복지 현장에선 인력난으로 말미암아 사회적 약자일수록 복지 사각지대를 경험하는 실정 아닌가
•••답글
1개월 전
익인25
우리나라 공무원 다른나라에 비해 적은편이야
•••답글
1개월 전
익인26
이거 쓰니가 공무원 많다는 사실 자체를 문제삼는 게 아니라 공무원도 많아지는 그 원인이 우리 사회에 있다는 게 착잡하다는 것 같은데,,,
경제도 그렇고 취업도 그렇고 모든 면에서 공무원으로 사람이 몰린다는 게 결국은 사회문제가 맞지

•••답글
익인37
나도 이거라고 생각했어ㅠ
공무원으로 계속 몰리고
과도하게 오버스펙을 바라고 이런게 너무 커 경쟁이 너무 치열해지는 느낌이야

•••
1개월 전
익인31
다른 나라에 비해 많은가 맞음…
•••답글
1개월 전
익인32
공무원들 진짜 야근 많이하던데 나 아는분은 맨날 휴직고려해 일찍나가서 늦게들어온다고
•••답글
1개월 전
익인33
20 30대는 연금 못받을거 같아
•••답글
1개월 전
익인34
우리나라 공무원숫자 인구대비해서 엄청 적은 편인데..
•••답글
1개월 전
익인35
여러 분야에 인재가 골고루 퍼져서 산업이 발전해야 하는데 똑똑한 친구들이 공무원 시험에 몰리는 사회적 분위기도 걱정되고..

이부분은 나도 공감 ㅠㅠ 인재들이 9급 7급 공무원하는건 아까워...

•••답글
익인50
9급은 몰라도 7급은..? 7급이 얼마나 어려운데
•••
익인35
아는데?
•••
익인50
7급이면 나중에 4급까지도 올라가는데 아깝다까지는 좀 그런것같아서
•••
익인35
그냥 내 기준 그렇다는 거지~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 공무원 폄하하는건 아니니까
•••
익인50
35에게
나 서성한 재학중이고 7준 중인데 솔직히 여기서도 70퍼센트 가까이는 7급은 떨어져... 댓쓰니가 너무 7급을 쉽게 보는것 같아서 좀 기분이 상해서 그랬어
•••
익인35
50에게
공무원을 쉽게 보는 게 아니라..
서울대 나온 사람이 9급 7급 공무원 준비한다는 기사가 갑자기 생각 나가지고 아깝다고 한 거니까 괜히 셀쿠 깨지마..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36
지금 코로나 장기화되면서 취업 불경기로 공시에 많이 몰린 영향도 있어 그래서 경쟁률도 더 빡세졌고...
그리고 유능한 인재들도 대기업 등등 여기저기 계속 지원해보다가 어쩔수 없이 선택하는경우도 있구....

•••답글
1개월 전
익인42
필란드인가 거기는 50%가 공무원이야
•••답글
1개월 전
익인41
사기업, 고용시장 개선해서 가고싶게 만들어야 할 문제지 공무원은 더뽑아야된다고 생각
•••답글
1개월 전
익인43
난 공무원 숫자 이렇게 뽑아도 턱없이 부족하다고 알고있고, 지금 수 늘리는 거 베이비붐 시대에 태어난 윗세대 퇴직자들이 나이돼서 대거로 퇴직하면서 나는 티오라고 알고 있는데.... 올해 시험 다 치르고 결과기다리는 공시생인데 지금 계속 자리 늘리는 거 이런 이유라 알고있고 한 1-2년부터 뽑는 숫자 확 줄어들걸?
•••답글
익인43
이렇게 뽑아도 우리나라 공무원 숫자 부족하대 많이 뽑는다고 걱정안해도 될 거 같음. 내가 봤을 땐 인재들이 공무원에 몰리는 상황만 걱정하면 될 듯함
•••
1개월 전
익인44
이번정부 끝나고부턴 뽑는 수 준다고 들었는데 아닌가?
•••답글
1개월 전
익인46
근데 공무원도 종류가 진짜 다양하고 하는 일이 워낙 달라서.. 요즘 40대만 돼도 압박주고 그러니까 더 몰리는거같다..
•••답글
1개월 전
익인48
복지국가가 될수록 공무원 수는 늘어야될걸 글구 우리나라 선진국에 비해 그렇게 공무원이 많은편도 아니고
•••답글
1개월 전
익인49
공무원한테 주는 월급 아깝다 하는 사람치고 국회의원 의전비용가지고 뭐라하는 사람 못 봄ㅋㅋㅋㅋ 인구수 대비 우리나라 공무원 수 적은 건 알고 하는 말이지~~?
•••답글
1개월 전
익인51
공무원 두세배는 더 늘려야돼 인력 너무없어
•••답글
1개월 전
익인38
선진국 비해서 공무원 없다는 애들 보아!

한국 공무원 통계에는 사립학교 교원, 유치원 교사, 비정규직 등과 징집 사병을 전혀 포함하지 않아. OECD 인구별 공무원 수를 비교하는 통계 가지고 와서 들먹이는데, 프랑스 영국등 거의 대부분 OECD는 사립학교 교원, 의료 종사자, 유치원 보육교사, 군인사병까지 싹 다 포함해서 통계 내려서 그런거임. 진짜 표면적인 정보만 받아들이고 선동하는거 너무 변별력 없는 일이야.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썸남이 팔 걷었는데 이런 타투 있으면 어때1641 09.23 13:37 98684 29
잡담 20대중 백신접종완료자 있어?835 09.23 14:42 58738 6
잡담 백신 다들 맞았어? 20대 익들아 백신 도박같지 않아?632 09.23 09:17 50506 12
잡담 문재인 대통령이 종전 제안했구나...784 09.23 12:53 82593 40
고민(성고민X) 유일한 절친한테 손절당했어 익들은 나같은 상황이면 어떻게할래? 길지만 조언부탁해..469 09.23 16:34 54916 15
45512878 백신 맞고 열나서 달다구리 사재기함 2:19 1 0
45512877 나 오늘 생일인데 축하 한 번씩만 해주라!! 2:19 1 0
45512876 나 내일부턴 강의랑 과제 진짜 안 밀릴 거임 2:19 1 0
45512875 자고 일어낫는데 2키로 찌는게 가능해❓❓❓ 2:19 1 0
45512874 환승연애 왜 안올라왔지..? 2:19 1 0
45512872 카톡 업데이트한 친구 뜨는거 배사 바꿔도 떠? 2:19 2 0
45512871 허벅지둘레 3센치 차이나는거 비정상 맞지??? 2:19 3 0
45512870 익들아 그 글 어디서 읽어? 친구랑 친구남친이랑 밥먹었는데 2:18 9 0
45512869 이성 사랑방/이별 자존감이 너무 떨어져 2:18 8 0
45512868 여자 남자 물리치료사분들한테 다 도수 치료 받아 본 익들아 2:18 10 0
45512867 나 에스테틱 갔다가 호갱당한거 같아ㅠㅠㅠㅠ 진심 하루종일 우울해... 2:18 14 0
45512866 ㅇㅜ리집은 왤케 돈이 없지…? 2:18 14 0
45512865 이성 사랑방/연애중 애인한테 화가 너무 났어 2:18 7 0
45512864 썸인지 아닌지 어떻게알아? 2:18 8 0
45512863 몬가 은은하게 잘 사는 티 나는 거 이건거 같음 2:18 20 0
45512861 반려견이 떠나면 난 엄마아빠한테 어떻게 해야할까 2:18 10 0
45512860 남익이나 군대 잘알 익 있니...ㅋㅋㅋㅋ큐ㅠㅠ 2:18 13 0
45512859 이런 큰 가방 뭐라하지?1 2:18 23 0
45512858 제발 연애 관련 신경 안쓰고 싶다 2:18 7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9/24 2:16 ~ 9/24 2: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의 인기글 l 안내
9/24 2:16 ~ 9/24 2: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