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1325l 0
 
1개월 전
익인1
맞어 세끼중에 한끼 정도는.. 근데 고기가 너무 맛있어ㅠ
•••답글
1개월 전
익인2
익인2
요새 비건 음식도 잘 돼 있어서 맛있는 거 많던디!!!!
•••
1개월 전
익인3
ㄹㅇ 나도 고기 많이 줄임 진짜 환경심각해
•••답글
1개월 전
익인4
난 건강때문에.. 고기만 먹으니까 피부도 안 좋고ㅠ
•••답글
글쓴이
이것도 맞음...... 가스 차......
•••
익인12
나같은 경우는 페스코 10년차인데 채식으로 효과봤다고 하기는 근거가 부족하긴 한데.. 우리집에서 나만 혈관 깨끗해. hdl높고 ldl낮고.....우연일 수도 있오
•••
익인16
우연은 아닐껄?? 음식혁명 이라는 책에서도 그런 얘기 함! 과학적 근거가 있다고
•••
1개월 전
익인5
그리고 내 건강을 위햐서...
•••답글
1개월 전
익인6
다이어터는 고기를 안 먹을래야 안 먹을 수가 앖다...
•••답글
익인6
다이어트 전에는 일주일에 하루 이틀은 고기 아예 안 먹고 막 그랬는데
•••
1개월 전
익인7
똥도 잘 나옴다
•••답글
1개월 전
익인8
나도 건강때매 채소 먹어야되는데 샐러드만 먹어도 헛구역질 남...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9
나도 .. 동물 불쌍해서 보다는 환경때문에 ㅠㅠ 비건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난못해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10
ㅇㅇ 동물 환경을 다 떠나서 인간은 고기 채소 다 골고루 먹어야함ㅠㅠ 하나만 먹으면 건강에 이상생긴다구ㅜㅜㅜ
•••답글
익인12
맞아! 채식하면 단백질 더 신경써야되는 건 맞아 진짜 중요! 그만큼 채식 단백질원이 다양해지고 저렴해졌으면 좋겠다
•••
1개월 전
익인11
ㅇㅈ 고기를 꼭 먹어야한다면 소랑 양은 피하는 정도? 소랑 양이 배출하는 온실가스가 진짜 많아서
•••답글
1개월 전
익인12
채식 얘기 나오니 생각나는데
고기를 안먹는다고 해도 한약 먹어서, 건강 때문에 라고 하면 그냥 그러려니 하면서 채식한다고 하면 언제까지 하는지 보자 라는 둥 똑같이 고기 안먹는건데 다르게 보는지 모르겠어.. 그냥 아 채식하는구나? 하고 넘기면 될 걸ㅠㅠ
이게 한국 사람들이 음식을 통해서 서로 더 친해지고 화합이 되는 문화가 있어서 그런 것 같아
그런 문화도 물론 좋은거지만 이제 그런 인식은 좀 바뀌어야 할 것 같아

•••답글
익인12
걍 길가에 쓰레기 버리지 않기, 전기 아껴쓰기처럼 채식도 그러한 환경보호 행동 중 하나일 뿐인뎀.. 물론 안한다고 나쁜 사람은 아님!
•••
1개월 전
익인13
무조건 채식해 채식!!!!
이건 아닌ㄴ데
맞는말임
고기먹는 빈도를 줄이고 계란이나 두부로 대체하고

고기가먹고싶어서 고기먹는건 괜찮은데
아 뭐먹을거엊ㅅ는데 고기나먹을까 이래서먹으면 너무 많이먹게됨 일주일에 세끼중에 두끼는 먹게되더라 아무 생각넚이

•••답글
1개월 전
익인14
소고기랑 새우가 환경에 그렇게 안 좋대..! 이 두가지라도 먹는 빈도를 줄이면 좋을 것 같아
•••답글
익인17
새우는 왜?(궁금)
•••
익인16
ㄱㄷ양식하는 과정에서 소고기보다 환경오염이 심하대
•••
익인17
헐 몰랐네ㅜㅜ
•••
1개월 전
익인15
약간 그런건있음
무조건 채식해야지 하는것도 진짜 싫은데
환경생각하면 채식하는게 좋다는 말에
난 환경생각안하고 고기만 먹을긘데?
그게 뭔 상관임? 고기최고~ 고기굳
이러는것도 비슷하게 좀 보기싫음

•••답글
익인19
ㄹㅇ 그런식으로 받아치는 애들 초딩같음
성인인데 그러는 건 진짜 배움이 부족하거나 사회성 심하게 결여되서 도태된 인간같음

•••
익인17
그니깐 누가 고기 먹지 말라고 했냐고ㅠ
•••
1개월 전
익인16
맞아 그래서 나도 노력중ㅠㅠ
•••답글
익인16
아예 끊는건 힘들어도 빈도수라도 줄이면 좋을 것 같아
•••
1개월 전
익인18
나도 요새 빈도수 줄이려고 노력 중이야!
•••답글
1개월 전
익인20
채소 익혀서 먹는거 추천 난 장 안 좋아서 샐러드 많이 먹으니까 안 좋더라 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21
ㅁㅈ 나도 육식 많이줄이고 한끼는 샐러드먹는데 배도 안 더부룩하고 좋아
•••답글
1개월 전
익인22
맞아 안팔리는 채소들도 엄청많아서 농가 피해도심하다더라ㅠ ㅠ 최근에 가지에 빠졌는데 구워먹으면 가지 진짜맛잇어!!
•••답글
1개월 전
익인23
나도 채식 한 끼는 먹으려고 노력 중이야
•••답글
1개월 전
익인24
마자 빈도수라도 줄여보자ㅠ 요즘 다이어트 해서 단백질을 어케 채워야하는지 고민인데 베지볼이나 템페같은걸로 채우고 고기도 소고기 돼지고기보다는 닭같은걸로 먹는게 좀더 낫대
•••답글
1개월 전
익인25
채소 먹으면 속은 편한데 고기 안먹으면 배가 빨리 고파…ㅜㅜ
•••답글
익인25
먹다보면 익숙해 질까ㅜㅜ
•••
익인31
배는 밥 꼭꼭 씹어먹으면 잘 안 고파! 먹다보면 익숙해질거야~!
•••
익인33
맞아ㅜㅜ 그래서 닭가슴살이나 견과류 과일 등이랑 같이 먹으면 배불러!!
•••
1개월 전
익인17
ㅇㅈ 채식하려고 노력 중임 ㅠ
•••답글
1개월 전
익인26
나는 로컬푸드 매장에서 산다!! 로컬푸드 매장 과일 채소 엄청싸고 좋아!! 상추 1키로에 삼천원 주고 사왔단
•••답글
익인33
거기 어딘지 알 수 있을까???
•••
익인26
지역마다 다 있을걸 로컬푸드 매장 검색해보면 다 나와!! 요새 복숭아 철이라 백도도 한봉지에 삼천원임
•••
1개월 전
익인27
ㅁㅈ 이건 진심 당장 줄일수있으니까
•••답글
1개월 전
익인28
인스턴트 너무 먹으면안되서 요즘 야채비중높이려한다
•••답글
1개월 전
익인30
익들아 어려우면 채식 요일 정해서 일주일 중 하루는 채식 해 보기, 붉은 고기(소고기 양고기) 줄이기, 로컬푸드 이용하기부터 천천히 시작 추천
•••답글
익인30
내 건강을 위해서라도
•••
1개월 전
익인31
맞음 모든 끼니를 바꿀 수 없다고 해도 하루 한끼라든가 채식의 날을 일주일에 하루씩 정한다든가ㅜ하는 방향으로 충분히 가능한데
•••답글
1개월 전
익인32
애당초 고기를 일주일에 1~2번 먹어서..
우리집은 고기 너무 안 먹음

•••답글
1개월 전
익인34
마자마자 채식 지향! 작물도 재배 과정에서 환경오염은 많이 된다던데 지구를 위해 공부를 좀 할필요가 있는거같음
•••답글
1개월 전
익인19
우리집도 매일 매 끼니마다 고기먹었는데 요샌 삼사일에 한번 먹을정도로 많이 줄임
•••답글
1개월 전
익인12
근데 나 요즘 인티도 그렇고 채식 관련된 댓글들 쭉 살펴보면 사람들 인식이 그래도 좀 변화한 것 같아서 너무 감동이다ㅠ 좀 울컥해
몇 년 전만해도 채식 관련 뉴스 댓글보면 이런 반응이 주류는 아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진짜 익들 너무 고마워 익들 덕분에 지구가 바뀐다!!

•••답글
1개월 전
익인35
우리집이 고기를 진짜 안먹어. 강제 생식중인 울집
그래서 내가 건강한가?

•••답글
1개월 전
익인36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고기를 많이 먹으면 온도가 올라가고 채소를 많이 먹으면 온도가 내려가는거야?? 이유가 궁금쓰...
•••답글
익인19
사육할때 환경오염 물질이 많이 배출되서? 특히 소 ㅇㅇ 인터넷에 자세히 나와 찾아봐봥
•••
익인36
그렇구나!! 채소 재배가 환경에 도움되는지는 다들 말이없길래 궁금해서 좀 찾아봤는데 비료의 과다한 사용 때문에 생긴 질산염으로 인한 환경 오염 문제도 있다나봐...!
•••
익인12
맞아 비료쓰고 키우려 하면 그럴 수 밖에 없지ㅠㅠ 비료 생산하는데도 환경오염이 없는 건 아니니까.. 아마 육식보다 채식이 낫다는 건 채식을 했을 때 환경오염이 0이기 때문이라는 이유보다는 상대적으로 오염원을 더 적게 배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라고 보면 될거야
축산업 같은 경우 아무래도 사료생산에 드는 환경오염도 있지만 가축의 분뇨로 인한 또다른 오염도 존재하고 이런 것들이 결국은 연쇄적으로 또다른 환경적 문제를 낳기 때문에...
그래서 난 어떤 ‘고기’라는 가격은 이런 외부효과가 충분히 반영되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해 우리는 비싸다고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은거지 ㅜㅜ

•••
익인16
고기를 ㅅㅏ육할 때 지구온난화랑 환경오염에 영향을 미쳐서! 인터넷에 치면 더 자세히 나올거야
•••
1개월 전
익인37
나도 원래 삼시세끼 고기 먹었었는데 요즘엔 일주일에 한 두끼만 고기 먹어
근데 그러다보니까 하루 권장 칼로리 (기초대사량도 못채울 경우도 있고) 못채워서 좀 힘들 때도 있긴해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38
맞아 그동안 자각없이 무분별하게 먹었던거 인간들이 그대로 돌려받는중인것 같음
•••답글
1개월 전
익인39
근데 공룡있을 때 이산화탄소 때문에 지구온난화가 심해져서 멸종된 공룡들이 많거든 그때 이산화탄소량이 지금의 7배 정도였고 지금의 그러다 빙하기도 어떠한 지구의 큰 변화로 지구가 지금 까지 유지되고 있는 것 같아. 아직 빙하기가 언제 다시올지 몰라도.. 그냥 주절주절 떠들어봄
•••답글
익인39
사육되는 동물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1위지만
무튼 지구는 때에 맞게 변한다…

•••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너랑 애낳고싶어' 이말 들으면 어때?769 09.23 21:29 54113 7
잡담 대학에서 아동학대 배우다가 충격먹은거648 09.23 19:32 45435 18
잡담 친구가 계속 출산할 애기 이름으로 놀리는데..609 4:10 35126 12
잡담 재채기할 때 헷쮸~ 앳쮸~ 하는 사람 왜 그런 거야??366 09.23 18:19 16698 8
웹소설 상위 별점 수 20작품이라는데 여기서 몇 개나 읽었어?96 09.23 23:12 9993 1
45516521 와근데 우리집도 이렇게 컸어.. 11:21 1 0
45516520 나 백신2차 금기대상자라고 문자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21 1 0
45516519 내가 질문했는데 일주일 넘게 안읽씹하네 11:21 1 0
45516518 백신 1,2차 둘 다 안 아플수도 있어? 11:21 1 0
45516517 중국집 배달시킬건데 11:21 1 0
45516516 오늘 면접 봤는데 내가 너무 애매하게 대답한거같아 11:21 1 0
45516515 신발 신어보고 그냥 안사고 나와도 돼? 11:21 1 0
45516514 쭈꾸미 볶음 먹고 싶다 너무 맛있어 11:21 1 0
45516513 이성 사랑방 애인이 이상한사람 카톡친구 추가했는데 이거 뭘까? 11:21 1 0
45516512 이순신을 한글자로 바꾸려면 뭐라고 부를 수 있을까? 11:21 1 0
45516511 estj인데 내 유형 좋은데 사람들이 싫어해서 짜증나 11:21 1 0
45516510 토익 잘알들아 이거 답 뭐야? ㅠ 11:21 1 0
45516509 아빠가 나보고 분노조절장애라는데 11:21 1 0
45516508 음료 디톡스 할건데 음료 추천좀 해주라ㅠㅠ 11:21 1 0
45516507 내가 과연 몇살까지 인티를 하려나ㅋㅋㅋㅋㅋ 11:21 1 0
45516506 삼쩜삼 아는익들 있어??? 11:21 1 0
45516505 친구였던 애가 나 저격했는데 대응 안 하는 게 좋겠지? 11:20 3 0
45516504 난 그냥 뭐 먹을지 메뉴를 본건데 11:20 3 0
45516503 성남 익들아 성남 올리브영 다 재난지원금 안되는거 맞지 11:20 3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9/24 11:18 ~ 9/24 11: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의 인기글 l 안내
9/24 11:18 ~ 9/24 11: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