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97217l 18
그러면 뭐라고 부르는게 제일 기분 안 나쁘고 논란 없을까?!🤔알바님은 이상하잖아...

(어른들께는 사장님~이모님~하는데 젊은 여자남자분들께ㅠㅠ)
추천   18
← 빈공간을 더블탭 해보세요 →
 
123456789

1개월 전
익인913
언니 진짜 싫어 저기요가 훨 나음 진짜
•••답글
1개월 전
익인914
형님 어때
•••답글
1개월 전
익인915
사장님 저기요 다 괜찮은데 언니나 이모 진짜 어이없고 싫어 ㅋㅋ 특히 이모,, 내가 본인보다 못해도 20살은 어려보이는데
•••답글
1개월 전
익인916
으잉 저기요를 싫다그래..? 나는 저기요 언니 다 아무생각 없었는데... 그럼 머라불름....? 저기요에 무슨 뜻이 있길래
•••답글
1개월 전
익인917
저기요가 제일 무난... 뭐 알바님~ 이러라는 거야 뭐야
•••답글
1개월 전
익인918
1개월 전
익인919
언니는 걍 아주머니들 입버릇 같아서 별 생각안들고 저기요가 젤 나음
•••답글
1개월 전
익인920
선생님이 제일 깔끔함
•••답글
1개월 전
익인921
솔직히 난 존중하는 것만 느껴지면 호칭 상관 없음!
근데 하대하는 뉘앙스가 묻어져 나오니까 기분 나쁜 거라고 생각함

•••답글
익인921
똑같이 언니라고 불러도

언니 이거 부탁드릴게요 랑
언니 이거 하나 줘 봐요

둘은 좀 다른 것 같아...

•••
익인926
맞아.. 후자는 진짜기분나쁨..
•••
1개월 전
익인922
솔직히 아줌마만 아니면 다 암생각없음
•••답글
1개월 전
익인923
괜히 뻔히 나보다 나이 많아 보이는데 이모 언니 누나 아줌마 부르는것만 아니면 뭘로 불러도 상관없음 ..저기요가 젤 편한데
•••답글
1개월 전
익인924
엥 저기요가 왜 싫지?? ..
•••답글
1개월 전
익인925
아가씨 아줌마 이런거만 아니면 ㄹㅇ 상관없음
•••답글
1개월 전
익인926
난 호칭보다 뉘앙스가 더 중요한것같아.. 울엄마또래 어른들이 아가씨~ 이러는건 괜찮 들이 와서 낄낄거리면서 아가씨~ 이거는 다르잖아

근데 엄마또래들이 와서 나한테 언닁~ 이러는 건 싫음ㅠㅠ

저기요는 저기욧!!!! 이런느낌 아니면 다괜찮음

보통 손님들은 사장님이라 많이 부르더라 사장 아닌 거 아는데 그냥 사장님이라 부르는 그런 느낌임

•••답글
1개월 전
익인927
난 그냥 무조건 사장님이라 불러 진짜 사장님이면 호칭이 딱 맞는거고 혹시 알바생이더라도 사장님 호칭이 기분 나쁠거 같진 않아서..
•••답글
1개월 전
익인928
난 저기요가 젤 좋은디
•••답글
1개월 전
익인929
아줌마만 아니면 돼.... 내 나이 20인데 다른 것도 아니고 아줌마 소리 들으면 진짜 멘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930
여기요 가 제일 깔끔하지 여기(주문이)요! 니까
•••답글
1개월 전
익인931
저기요 여기요를 싫어하는 사람은 일을 해서 돈을 번다는 개념이 없는 사람인듯
•••답글
1개월 전
익인932
저기요 사장님 언니 원하는 대로 불러주십셔 고객님덜
•••답글
1개월 전
익인933
여기요 저기요 까진 ㄱㅊ지 않ㄴ나
•••답글
1개월 전
익인934
말만 안 놓으면 돼...
•••답글
1개월 전
익인935
안싫은데? 저기요가 젤 무난해
•••답글
익인935
진짜 극히 일부 예민한 사람들이 그러는거지 실제 현실에서 그런걸로 기분 나빠하는 사람 없음 호칭 1도 신경안쓰이니까 진상이나 부리지않았으면,,^^
•••
1개월 전
익인937
난 다 별생각 없었음
•••답글
1개월 전
익인938
저기요는 하대하는 말투만 아니면 걍 아무생각 안듦 나는 알바생으로써 사장님이라고 불러줄 때가 제일 좋았어서 다른 매장가도 그냥 사장님이라고 부름
•••답글
1개월 전
익인939
난 아무 생각 없어 반말만 안 쓰면 뭐....
•••답글
1개월 전
익인940
난 저기요보다 언니가 좋은ㄷㅔ
•••답글
1개월 전
익인941
식당가서는 저희 주문할게요~
올영이나 옷가게 가서는 여기 좀 도와주시겠어요? 함..
약간 부르는 것보다는 내가 뭐가 필요한데 좀 도와달라 하는 느낌으로...?

•••답글
1개월 전
익인942
나 저기요만 하는데 헐
•••답글
1개월 전
익인936
나 진짜 야, 아줌마, 이모, 저기요, 사장님, 아가씨, 학생 다 들어봤는데 나보다 나이많은 사람한테서 이모, 아줌마 듣는건 기분이 좀 그렇더라....애기들한테 말할때 저기 이모한테 계산해주세요~해 이렇게 말하는건 뭐 상관없는데 누가봐도 엄마,이모 뻘인분이 나한테 아줌마, 이모 이렇게 하면 좀 당황스럽고 기분이 그렇더라ㅠ 아직 21살인데....누가봐도 어린데.... 아가씨는 뭐 뉘앙스에 따라 그냥 다르더라구....
야 라고 부르는게 제일 기분 나쁘고...

저기요나 학생이나 그정도는 뭐 딱히 별 생각없구

•••답글
익인936
근데 어차피 그 호칭가지고 현실에서 알바생이 막 눈치주거나 그렇게 하기 힘들어... 걍 여기서나 불편한거 말하는거지.., 누가봐도 하대하듯이 사람 깔보는거 처럼 말하는게 아니면 크게 기분나쁘진않아.
•••
1개월 전
익인943
난 저기요 언니 학생 다 ㄱㅊ음… 이모도 딱히 큰 생각 어뵤다..
•••답글
1개월 전
익인944
난 아가씨도 큰 생각 없던데 나 이 생각 가지게 된 큰 계기가 진짜 점잖은 아주머니가 살며시 웃으면서 아가씨~ 미안하지만 이거 어떻게 하는 건가요? 하는데 내 마음이 다 녹음...
•••답글
1개월 전
익인945
난 다 괜찮아
•••답글
1개월 전
익인946
젊은 사장님도 많아서 사장님 하는게 좋아
•••답글
1개월 전
익인947
야, 어이! 이렇게 부르거나 음흉한 뉘앙스로 부르는거 아니면 다 상관없음
•••답글
익인947
아 근데 별로 어리지 않은 손님이 아줌마라고 부르면 약간 상처받긴함ㅋㅋㅋㅋ큐ㅠ
•••
1개월 전
익인948
옹 ... 난 보통 저기요 아니면 주문이요,,~~ 하는데 도ㅣ게 쭈글쭈글해져서
•••답글
1개월 전
익인949
별 거 다 들어봤는데 아줌마만 아니면 ㄱㅊ 진짜 난생 처음 아줌마 들었을 땐 눈이 없나 싶더라
•••답글
1개월 전
익인950
편순이라 사장님이라 불러주는 거 좋음 누가봐도 어려보이는데 불러주시는 분들도 어리고 걍 일부러 높여불러주는 느낌이라? 그리고 호칭 상관없어 호칭없이 그냥 주문할게요~~ 이거 어딨어요~~ 해도 됨
•••답글
1개월 전
익인951
야랑 아줌마만 아니면 다 괜찮은데..
•••답글
1개월 전
익인952
아가씨라고 들었을 때 크게 기분 나쁘진 않았구 오히려 언니가 난 더 별로... 사실 호칭보다는 존대까지는 바라지도 않고 명령하듯이만 애기 안 하셨으면ㅠㅠ 이거 좀 해줘도 아니고 이거 좀 해봐 이런 식으로 애기하셨는데 진심 기분 나빴음
•••답글
1개월 전
익인953
저기요도 싫으면 알바를 안해야 되는거 아닝가 너무 예민한디.... 걍 저기요가 제일 무난
•••답글
1개월 전
익인954
암 생각없는디…아줌마나 반말아니면….
•••답글
1개월 전
익인955
20살인데 누가봐도 결혼하시거나 애있는 분들이 언니~! 하는거 난 솔직히 너무 싫더라... 차라리 저기요가 나아
•••답글
1개월 전
익인956
저기요가 왜 싫은겨 ? 난 기분 안나쁘던제
•••답글
1개월 전
익인957
전에 누가 알바님이라고 부르라는거 봄ㅋㅋㅋㅋㅋ 말이 되냐
•••답글
1개월 전
익인958
난 언니도 상관 옶는데... 진짜 언니라고 생각해서 부르는거 아니잖아
•••답글
1개월 전
익인959
언니 싫고 저기요가 베스트임 알바님?이런건 솔직히 진짜오바고 ㅡ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960
난 소심하게
저 혹시...
라고 하면 도와주시더라궄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961
근데 도대체 언니는 왜 싫음?? 자기보다 나이 많은 사람이 그러면 싫다는건데 누가봐도 나이가 많은 사람이 진짜 알바가 나이 많아보여서 그렇게 부르는건 아닐건데.... 내기준 넘나 예민
•••답글
1개월 전
익인962
안녕하세요 저기요 밖에 생각안남…
•••답글
1개월 전
익인963
난 그래서 사장님~ 하고 불러!
•••답글
1개월 전
익인964
ㅋㅋㅋ 알바눈치를 볼 이유가 있나. 아무렇게나 불러그냥 ㅋㅋㅋㅋ 물론 이게 멸칭을 쓰란말은 아님. 상식적인 선에서
•••답글
1개월 전
익인965
오잉 근데 나는 언니란말 듣기 좋던데.. 이모님은 들어본 적 없고 보통 아가씨(연세 있으신 분들이)나 언니라고 부르더라 + 기본은 여기요~ 저기요~
•••답글
1개월 전
익인966
s난 젊어보이는분한테도 다 사장님이라고 호칭통일해서 써!
•••답글
1개월 전
익인967
난 그냥 무조건 사장님
•••답글
1개월 전
익인968
호칭을 아예 안하고 주문할게요~나 아님 바로 말할거 말하는게 나을거같아요
•••답글
1개월 전
익인969
저기요 완전 괜찮은데???
•••답글
1개월 전
익인970
아줌마 이모 아가씨 빼고 암거나 다 불러도 돼
•••답글
1개월 전
익인971
음식점가면 굳이 부르지 않아도 와서 메뉴 불어보니까 메뉴만 말하면 되고 먹다 중간에 뭐 필요하면 여기요하면 되고 마지막에 계산할때 여기 계산이요 하면 끝인뎅
•••답글
1개월 전
익인972
우리 엄마 사람 엄청 챙기고 따수운데 항상 종업원 부를 때 언니~ 라고 부르셔ㅜ 근데 몇 번 말씀드려도 옛날부터 이어진 습관이라 못 고치시나봐! 혹시 알바하는 익들 그냥 언니라는 호칭이 단순 습관인 아주머니들도 있을 수 있으니까 의미부여하고 안 좋게 생각 말았음해..ㅜㅜ
•••답글
1개월 전
익인973
알바 3년차.. 저기요 언니 다 상관없음....ㅎ
•••답글
1개월 전
익인974
내말이 나도 알바해봤는데 호칭 다 괜찮던데 하나 빼고
중년남자가 나한테 언니~~ 하는거ㅠㅠ 중년여자가 하는건 걍 의미없이 누구한테나 언니라고 하는거 알아서 아무 생각 안 드는데 남자가 나한테 언니 하면 너무 이질적이고 별로임

•••답글
1개월 전
익인975
난 걍 저..하고 할말시작함 ㅜ 나 보고있으면 그냥 냅다 할말 시작해버림
•••답글
1개월 전
익인976
눈마주치면 바로 말하고 아니면 저.. 하고 돌아보시게끔 함. 나도 알바 꽤 오래했는데 '이봐요', '저기요', '아줌마', '야', '너' 빼곤 괜찮음.
•••답글
1개월 전
익인977
저기요가 베스트 같애
•••답글
익인977
아줌마 이모 언니 야 너 이런 건 난 다 별로라 생각해
•••
익인977
걍 저기요 사장님 여기요 이런 게 젤 좋았어
•••
1개월 전
익인978
저기요가 싫으면 알바를 하지 말아야지 ㅋㅋ
당장 길가다가 모르는 사람한테 길 물어볼때도 저기요 이러는데 뭐가 불편~

•••답글
익인984
22 상전이 따로없넼ㅋㅋㅋㅋㅋ 알바님 이라도 해달라는건가
•••
1개월 전
익인979
내 생각엔 단어보단 말투가 중요한 것 같아 똑같은 저기요여도 기분 좋은 저기요가 있고 기분 나쁜 저기요가 있으니까 난 카페 알바하면서 호칭ㄸㅐ믄에 기분 나빴던 적은 없는듯
•••답글
1개월 전
익인980
난 걍 주문할게요! 이러는데
•••답글
1개월 전
익인981
난 알바생인데도 저기요 언니 상관없음 이상하고 예민한 애들이 그런거 싫어하는 듯
•••답글
1개월 전
익인982
저기요 안 싫음
•••답글
1개월 전
익인983
저기요가 왜불편한지 이해안간다..
•••답글
1개월 전
익인985
서비스업종 6년차입니다. 차라리 저기요 하세요!
나한테 언니라고 할꺼면 언니대우 해주던가!
말만 언니고 취급은 지노예여

•••답글
1개월 전
익인986
난 저기요는 괜찮음 아가씨랑 언니는 싫어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987
언니는 좀 기분 나쁠 수 있는데 저기요도 싫으면 그냥 알바 안해야 될 듯
•••답글
1개월 전
익인988
난 걍 사장님~한다
•••답글
1개월 전
익인989
저기요! 젤조앙
•••답글
1개월 전
익인990
사장님만 좀 부담스럽고 사실 상관없음 반말만 안 하면 돼
•••답글
익인990
아가씨는 좀 싫다...
•••
1개월 전
익인991
언니는 좀 그런데 저기요는 괜찮은듯! 부모님뻘 되시는 분들이 언니라 부르시면 기분이 이상해😂
•••답글
1개월 전
익인992
근데 좀 딴말인데 선생님이란 호칭 현실에서 자주 불려? 난 두 번 들어봤는데 좀 어색해서
•••답글
123456789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잡담 주변에 백신맞고 몸상태 변한사람들 너무많음356 14:40 15219 5
이성 사랑방 97년 3월생이랑 96년 11월생이랑 호칭 어떻게 해야 돼??305 11:40 29114 3
잡담 근데 우리보고 mz 세대니 뭐니하는거 짜증나지 않아?270 15:47 13785 7
잡담 로드뷰보다가 놀람.. 우리나라 집창촌이래252 6:35 13840 9
고민(성고민X) 본인표출아씨 민망해 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 근데 봉지도 안묶고 갔다규….!!141 9:21 40664 32
45556707 아이돌 연습생하다가 그만둔 사람있어?? 너희도 나처럼 속울렁거리니?? 19:37 1 0
45556705 덕질의 끝은 투디임? 19:37 1 0
45556704 주변ㅇ ㅔ 식당이 많은 집이 안좋은 이유 19:37 1 0
45556703 냉동 블루베리 그냥 먹어도 돼? 19:37 1 0
45556702 민트향 엄청 센 사팅같은 거 뭐가 잇을까 19:37 1 0
45556700 근데 주르륵은 왜 글/댓글 전체삭제 옵션을 안만드는거지? 19:37 1 0
45556698 다들 크롭 어떻게 입는거야..? 집인데 크롭티 잠옷으로 입고 있었는데 19:37 1 0
45556697 헐 비숑도 대형견이 있었어????? 19:37 1 0
45556695 익들아 강릉 게스트 하우스 1박 2일 조식포함 6만원인데 19:37 2 0
45556694 유트루 볼륨빗 샀는데 19:37 8 0
45556693 이성 사랑방 와 내친구 180후반인가 190인가 그런데 170 이상만 여자로 보인대 19:37 6 0
45556692 늙어서 혼자 살 수 있을까 19:36 2 0
45556691 식당에서 금액 잘못 결제해줬어ㅠㅠ 19:36 7 0
45556690 밀린강의가 15개정도 있는데 19:36 3 0
45556689 아나 엄마 어디서 배워왔나바1 19:36 12 0
45556688 나같은 익 있니 19:36 4 0
45556687 심장내과 이름 뻘하게 터지네1 19:36 16 0
45556685 사람이… 귓바퀴에도 털이 나…???? 19:36 14 0
45556684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난히 귀여운거에 역치가 낮아 19:36 14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9/26 19:34 ~ 9/26 19:3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9/26 19:34 ~ 9/26 19:3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