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연애중         결혼   곰신   이별   기타
l조회 45212l 3
 
1개월 전
둥이1
1개월 전
둥이2
둥이2
프리랜서면 닥 1이지
•••
1개월 전
둥이3
1개월 전
둥이4
11 혼자살면 2겠지만 가족이 있다면 1
•••답글
1개월 전
둥이5
1개월 전
둥이6
프리랜서면 1
•••답글
1개월 전
둥이7
나는..2 ㅠ 서울포기못해
•••답글
둥이7
심지어 마포면 더더욱 2,,
•••
1개월 전
둥이8
2
우리집 평생 잠실 강남 왔다갓다 하면서 살다가 나랑 동생은 서울에서 독립하고 부모님은 경기 외곽에 집 짓고 나갔거든? 거기 일주일만 있어도 미쳐버릴것 같음

•••답글
1개월 전
둥이9
직장이 서울아니면 당연 1
•••답글
1개월 전
둥이10
1개월 전
둥이11
1개월 전
둥이12
프리랜서면 개인 방 필요하지 않나 11
•••답글
1개월 전
둥이13
1개월 전
둥이14
난 2인데 프리랜서면 1이지
•••답글
1개월 전
둥이15
프리랜서면 1
•••답글
1개월 전
둥이16
111 오피스텔 보단
•••답글
1개월 전
둥이17
1개월 전
둥이18
둥이18
스벅 올영 주기적으로 못가는거 고문
•••
1개월 전
둥이19
난 2 방 두개면 완전 땡큐지 집 넓으면 청소하는것도 일임
•••답글
1개월 전
둥이20
마포가 나아 서울 토박이면 불편함
•••답글
둥이20
둘이서 28이면 널널하징
•••
1개월 전
둥이21
1개월 전
둥이22
프리면 111
•••답글
1개월 전
둥이23
2 인테리어 할 돈이 남아있다면 올수리해서
•••답글
1개월 전
둥이24
우린둘다서울직장인이라 2지만 프리랜서면1
•••답글
1개월 전
둥이25
1개월 전
둥이26
1개월 전
둥이27
무조건 2 서울토박이면,,, ㅜㅜ
친구만날때 너무 불편 나가는것부터 힘빠져

•••답글
1개월 전
둥이28
나는 도시 못 벗어나서 2....
•••답글
1개월 전
둥이29
둥이29
도시 최고
•••
1개월 전
둥이30
1개월 전
둥이31
나 서울토박이인데 2
인프라가 솔직히 서울에 너무 익숙해서 다른 데 가서 사니까 자꾸 서울 생각나더라

•••답글
1개월 전
둥이32
프리랜서면 1111
•••답글
1개월 전
둥이33
프리랜서면111
근데 너무 행복한고민이다.. 구해줘홈즈 보면서 내집고르는거같은 느낌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34
젊을땐 서울이 나아
나중에 집값도 많이오르니까 111

•••답글
1개월 전
둥이35
1개월 전
둥이36
11 도시 싫엉!
•••답글
1개월 전
둥이37
1개월 전
둥이38
1개월 전
둥이39
22 카페 무조건 걸어갈 수 있어야대
•••답글
1개월 전
둥이40
1개월 전
둥이41
서울토박이면 2 경기도 외곽은 진짜 뭐가 없어서
•••답글
1개월 전
둥이42
1개월 전
둥이43
플랜서면 1 평일에는 솔짇히 서울 문화 즐길 시간도 없음 ,, 넓은 집에서 일하고 주말엔 차로 서울가면 된다구 생각행
•••답글
1개월 전
둥이44
222 나는 지방익이고 결혼한지 1년 넘었는데
일단 둘이 살면 28평도 충분해
오히려 집 너무 넓으면 관리만 힘들어 ㅠㅠ
그리고 막상 집앞도 나가기 귀찮을때 많아서 서울 추천

•••답글
둥이79
1개월 전
둥이45
1개월 전
둥이46
나이들수록 인프라가 가까운곳에 있는곳에 사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1111
•••답글
1개월 전
둥이47
1개월 전
둥이48
1개월 전
둥이49
1개월 전
둥이50
1개월 전
둥이51
1개월 전
둥이52
1개월 전
둥이54
1개월 전
둥이55
1개월 전
둥이56
1개월 전
둥이57
2 타운하우스는 가격이 안올라서
•••답글
1개월 전
둥이58
1개월 전
둥이59
1개월 전
둥이60
1개월 전
둥이61
프리랜서면 1 할래 근데 서울 갈 일 많은 프리랜서면 걍2...
•••답글
1개월 전
둥이62
1개월 전
둥이63
1개월 전
둥이64
22 1은 약간 나이 많을때 살고싶은집
•••답글
1개월 전
둥이65
1개월 전
둥이66
1개월 전
둥이67
회사가 서울인거 아니면 닥 1 아닌가 여기에 자녀계획까지 있으면 닥닥닥 1
•••답글
1개월 전
둥이68
서울 토박이면 2
•••답글
1개월 전
둥이69
1개월 전
둥이70
2. 가족이 늘고 더 좋은 집으로 가고싶으면 언제든지 이사할 수 있지만 1은 별장으로 남겠지??
•••답글
1개월 전
둥이71
2.. 집값 오르는거 포기못해
•••답글
1개월 전
둥이72
1개월 전
둥이75
1111111둘이 살기에 오피스텔은 좀 ㅠㅠ 통학 거리빼면 삶의 질이 좀 차이날거 같음 1~2년 살거도 아니면
•••답글
1개월 전
둥이76
1개월 전
둥이77
22 부지런한 성격이면 1도 괜찮을듯 나는 귀찮아서 20분 거리는 절대 안 가
•••답글
1개월 전
둥이78
둘다 별론데 ㅠㅠㅠ 58은 너무 넓고 오피스텔은 좀 별로야
•••답글
1개월 전
둥이80
면허 있으면 무조건 1
•••답글
1개월 전
둥이81
난 2
큰 집 싫기도 하고 뭐가 됐든 일단 도시에 살아야해...내 기준이지만 둘이서 28평 살거면 그렇게 작지도 않은 듯

•••답글
1개월 전
둥이82
1개월 전
둥이83
프리랜서 듣고 1 생각했는데 마트 카페 20분은 좀 글킨해....나이 50넘어서는 모르겠다 서울토백이면 접근상 떨어지는거 더 불편할텐데
•••답글
1개월 전
둥이84
1 좁은집 살면 많이 싸우게됨
•••답글
1개월 전
둥이85
1개월 전
둥이86
둥이86
미포면 더더욱2
•••
1개월 전
둥이87
222 나만 프리랜서지 남편은 서울로 출근하지 않을까
•••답글
1개월 전
둥이88
2222 28평에 방 두 개면 두 명 살기에 하나도 안 좁을 것 같은데…? 위치 생각보다 엄청 중요
•••답글
1개월 전
둥이89
1개월 전
둥이90
1개월 전
둥이91
1개월 전
둥이92
1개월 전
둥이93
재테크 할 생각 없으면 1해서 편하게 살고.. 근데 1인프라가 넘 심해서 2가 나은것같아.. 글구 한번 서울 밖으로 나가면 다시 들어오기 매우 힘들어
•••답글
1개월 전
둥이94
2,, 1은 나한텐 너무 넓어서 청소하기도 힘들고 무서울 거 같아 글고 마트나 카페 가기도 불편하거..
•••답글
1개월 전
둥이95
1개월 전
둥이96
1개월 전
둥이97
넓은집이랑 테라스관리가 힘들거같애ㅜ 편의시설이나 도심 나갈때도 살짝 귀찮고 부지런해야 살수있을듯 1이 엄청 취향이고 번거로움 감수 가능하고 도심싫고 28평이 답답한거 아니라면 절대 2!!
•••답글
1개월 전
둥이98
1개월 전
둥이99
서울 토박이 외곽에 못살아…22222
•••답글
1개월 전
둥이100
1개월 전
둥이101
1개월 전
둥이102
1개월 전
둥이103
둥이103
딩크면 모를까 나중에 가서 28평은 너무 답답할 듯 글고 일단 난 조용한 게 좋아
•••
1개월 전
둥이104
1개월 전
둥이105
22 자차로 1시간이면 너무 멀어
•••답글
1개월 전
둥이106
1개월 전
둥이107
나는주변에 편의시설 있어야 될거같음ㅜㅜ 아프거나 필요할때 없으니까 넘 불편
•••답글
1개월 전
둥이108
프리랜서라는 조건이니 111
•••답글
1개월 전
둥이109
1개월 전
둥이110
22
너무 넓으면 관리하기도 힘들고
프리랜서면 주변에 할게 없어서 심심할고 같아

•••답글
1개월 전
둥이111
나...4인 가족 외곽에 복층 단독주택 사는데.....
2에서 살래ㅠ 4명이서 살아도 집 공간 전부 활용 안하는데 신혼 때 저정도면 좀ㅠㅠㅠ
어디 나갈때마다 차타는 것도 아쉽구..

•••답글
1개월 전
둥이112
자차있으면 1
•••답글
1개월 전
둥이113
1프리랜서이니 집이 좋아
2직장이 서울에 있으거나 갈일 많으면

•••답글
1개월 전
둥이114
신혼이고 평생살 집 아니면 2야. 일단 1은 집값등락폭이 높지 않음. 특히 경기도 외곽이라서. 단독주택이면 더더욱 그러함. 게다가 단독주택형 가구는 보기엔 좋지 관리하기 빡쎄. 부지런한 부부아니면 매우 힘듬. 지금 서울 중심부 오피스텔 투룸 매매가가 경기도 외곽쪽 단독주택 매매가 보다 높거나 그닥 차이 안남. 그정도로 한국은 서울공화국이야.
•••답글
1개월 전
둥이115
2222 1은 관리하기 힘들듯... 다 일이잖아
•••답글
1개월 전
둥이116
2 난무조건도심 집앞에있을거다있어야함
•••답글
1개월 전
둥이117
나 닥 2임 ㅠㅠ토박이면 서울 계속 살아야되고 그 평수면 2명이 충분
•••답글
1개월 전
둥이118
프리랜서면 1인데. 조용하고 큰집선호하면 괜찮지만 집안일 하는 거 귀찮아하고 사람많은곳 좋고 배달시켜먹는거좋으면 2지. 난 조용한 도시에 넓은 단독주택에서 오래살았고 서울서 오피스텔이랑 아파트처럼 공동주택살면서 별로라느꼈거든 답답하고 시끄러워서.
•••답글
1개월 전
둥이119
맘같아선 1인데 둘이 살긴 너무 넓어서 청소하기 힘들 거 같아
•••답글
1개월 전
둥이120
무조건 2… 차로 20분 걸려서 시내면 너무 먼데?!
•••답글
1개월 전
둥이121
1개월 전
둥이122
2 지만 오피스텔인게....좀 글킨하지만 서울 포기못해..
•••답글
1개월 전
둥이123
1개월 전
둥이124
1개월 전
둥이125
무조건 2
1이면 나중에 잘 팔리지도 않을뿐더러 돈도 안돼

•••답글
1개월 전
둥이126
난 서울 포기 모태~ 2
•••답글
1개월 전
둥이127
222 서울에서만 살다가 경기도 외곽 적응 못해 난 마트20분이면 배달도 별로 없을거같은데
•••답글
1개월 전
둥이128
둥이128
자차있으면 완전1
•••
1개월 전
둥이129
프리랜서면 1
•••답글
1개월 전
둥이130
2...둘이서살면 58평이 필요한가싶음
•••답글
1개월 전
둥이131
1개월 전
둥이132
1개월 전
둥이133
1 오피스텔별로
•••답글
1개월 전
둥이134
내가 운전 가능하고 집순이라 1 지금 부모님 1에 사시는데 마트 코스트코처럼 큰 대형마트 한 번 가서 쓸어오면 ㄹㅇ 나갈 일이 없어 너무 편해
•••답글
1개월 전
둥이135
둥이135
서울아닌 건 상관없는데 1은 아무것도 없대서....차로 다녀도 불편함. 차라리 지방 중심지에 가서 살듯
•••
1개월 전
둥이136
본가 용인 / 상암 오피스텔에서 자취하는 방송국인간인데 나는 2가 나은 듯 1은 출퇴근 너무 지옥일 것 같고,, 인프라도 그렇고 1은 그냥 돈좀 벌어서 추후에 이사를 가든..하고싶넹..
•••답글
1개월 전
둥이137
프리랜서면 1이지
•••답글
둥이137
자차까지있다? 1이지..
•••
1개월 전
둥이138
11111 넘 조아
•••답글
1개월 전
둥이139
갠적으로 마트나 이런건 가까워야된다 주의라서... 시내 나가는데 자차로 20분이면 넘 먼거같음 프리랜서고 자차도 있다 하면 서울/경기도 외곽 이거보다 집주변이 더 중요함 나는 ㅠㅠ 자차있다고 마트마저 매번 차끌고 다닐 순 없엉...
•••답글
1개월 전
둥이140
2 1은 좀 더 나이들아사 가고싶을것같은디
•••답글
둥이140
1은 일단...장보는거 힘들고, 젊은 부부면 문화생활 이런것도 당연히 접근성 면에서 1이 낫고.. 친구들이 근방에 사는것도 무시못할듯.. 글고 청소도... 58평에 주택이면 청소가 진짜........어마무시할듯..!

근디..제일 좋은건 너네 부부 성향이랑 취향에 맞는거징 아무래도

•••
1개월 전
둥이141
1개월 전
둥이142
1개월 전
둥이143
22 난 58평 관리할 자신도 없어
•••답글
1개월 전
둥이144
22 서울 토박이인 나는 서울 밖으로 나간다는걸 생각 안해봤음.
궁궐이래도 나오는데 불편한건 싫다...평생 집안에만 있어야 한다면 몰라도....주변 편의시설, 문화생활 중요해서 절대 2

•••답글
1개월 전
둥이145
2 서울에 있어야해..
•••답글
1개월 전
둥이146
1 나도 서울 토박이였는데 이사오고 더 마음이 편해짐 ㅋㅋ 서울 나갈일이 없어서 더욱...애기 낳을생각있음 무조건 1!!
•••답글
 
번호카테고리
  2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안사귀는데... 이런드립 나만 후두둑이야??891 09.21 19:22 93584 25
이성 사랑방 썸녀 답장시간 최장 6시간 정돈데444 09.21 13:13 79689 15
이성 사랑방 난 연애할때 경제력이랑 돈 제일 보는데361 09.21 17:11 49298 23
이성 사랑방 여익들 임신하면 태교할거야???256 09.21 19:20 34503 4
이성 사랑방 썸이고 5시간 동안 잤다는데 진짜인가..187 09.21 18:10 39133 1
45480462 연애중 희희 나도 스노우 해ㄸㅏ~ 7:32 75 0
45480450 이별 부계로 염탐하더니...이젠 본계로 보네 7:28 14 0
45480443 연애중 내가 그렇게 잘못했니? 결혼도 안 했는데 가족문제로 싸운다 ㅋㅋㅋㅋㅋ..4 7:26 29 0
45480386 생각해보니 나 생일이나 크리스마스를 애인이랑 보낸적이 한번도 없네3 6:42 86 0
45480371 번따랑은 좀 다른경운데 남익들은 이거 뭐라 생각해?28 6:33 273 1
45480360 내일도 연락할게~라면서 전화끊고6 6:28 105 0
45480341 데통 쓰는 익들은 나이가 몇살이야?4 6:16 86 0
45480335 연애중 내가 어제 저녁 8시에 말없이 잠들어서 애인이 화난것같아11 6:14 198 0
45480311 남둥들 번따 기억해43 6:03 458 1
45480300 곰신 첫전화 부모님한테 했던 것 같은데 이거 인편으로 말해도 돼?10 6:00 94 0
45480280 내 기준 사친한테 정 떨어지는거5 5:53 160 0
45480276 헤어진지 4개월만에 재회했는데3 5:51 94 0
45480243 좋아하는 티 어떻게 내야 좋을까1 5:36 81 0
45480216 연애중 애인이 자꾸 담배를 피려고 해....5 5:25 185 0
45480212 인터넷방송하는 사람 만나면 힘드려나9 5:24 108 1
45480157 방금 헤어졌어!13 5:04 195 0
45480130 나한테 호감 조금이라도 있는 걸까?2 4:58 76 0
45480121 연애중 와 뭐지 이거 쎄한데………20 4:55 314 0
45480108 ㅍㅇ 이거 답장 잘한걸까?12 4:50 99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전체 인기글 l 안내
9/22 7:38 ~ 9/22 7: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