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1359l 0

이집트 탈출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ㅇ0ㅇㄱ ?

영어로 exodus래서 바로 알겠는데

한자로 돼있으니까 모르겠다..

그냥 어디서 많이 들어는 봤는데

뭔가 심오하고 어려운 뜻일 줄 알았음

이렇게 정글에서 살아남기같은 제목이었다니

 
1개월 전
익인1
성경에 나오는건가? 들어봤는데
•••답글
글쓴이
성경의 장? 중 하나로 알음
•••
1개월 전
익인2
교회 다녀서 안당
•••답글
익인3
222 말 그대로 출애굽!
•••
글쓴이
이집트가 애굽이 되는 것도 신기혀..
•••
익인3
오래전의 가톨릭 성경에는 애급(埃及)이라는 이름으로도 나오는데, 이는 이집트의 한자 음차 표기이다. 출애급기(出埃及記)의 출애급 역시 이집트에서 나간다는 뜻이다. 개신교 성경에서는 표기가 변형된 애굽으로 사용돼 왔다 / 인가봐..!
•••
글쓴이
프랑스 = 불란서
로스앤젤레스 = 나성
에 이은 또다른 충격이군..

•••
글쓴이
나도 어릴때 달란트 시장 이런거 갔었는디....
•••
1개월 전
익인4
저 굽 한글자 때문에 그냥 맛있어보임...뭔진 몰라도 겉바속촉일 거 같음
•••답글
익인5
ㅇㄴㅋㅋㅋㅋㅋㅋㄱㅇㅇ
•••
익인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
익인7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뜻 첨 알았넹
•••
익인8
ㅋㅋㅋㅋㅋㅋㅋㅋㅋ먹짱ㅋㅋㅋㅋㅋ
•••
익인21
ㅇ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24
아놔 ㅇ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3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35
👤: 굽기는 어느 정도로 하시겠어요? 레어 미디움 아니면 웰던?
익인4: 출애굽기요.

•••
익인4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푸드파이터세요..?
•••
익인42
ㅋㅋㅋㅋ출애로 구워주세요 ㅋㅋㅋ
•••
익인4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야곱을 아세요? 야채곱창이요?
•••
 
1개월 전
익인5
헉 성경에서 나오는 말인 건 알았는데 영어로 exodus인 건 처음알았어 이집트 탈출기도 처음알았어
•••답글
글쓴이
나만 모르는게 아녔군 ㅎㅎㅎ
•••
1개월 전
익인8
난 알았지롱! 근데 애굽이 이집트 음차인지는 지금 알았엌ㅋㅋㅋㅋ
•••답글
글쓴이
오옷 내덕에 알았군ㅎㅎ
•••
1개월 전
익인9
성당다녀서알징!
•••답글
1개월 전
익인10
출/애굽/기
•••답글
익인10
나도 얼마전에 알았슴 ㅋㅋㅋㅋ 모세가 거기나오눈건줄도 몰랐음 맨날 나오는 바로왕이 파라오인줄도. ㅋㅋㅋ
•••
글쓴이
바로왕은 처음 듣지만 파라오가 바로가 되다니.. 놀라운 일일세
성경에 파라오가 나오는구나

•••
1개월 전
익인11
출애굽기가 엑소더스 탈출인건 아는데 이집트가 애굽인건 몰랐네 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2
들어는 봤는데 궁금해 한 적이 없네ㅋㅋㅋ
쓰니덕에 하나 알아간당

•••답글
1개월 전
익인13
헐 중국어로도 이집트 埃及 이건데 그래서 출애굽기구나 으아아아아아ㅏㄱ 대박
•••답글
1개월 전
익인14
기독굔데 채플땜시앎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5
무슨 정글에서 살아남기 시리즈중 하나같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글쓴이
헐 사실 나 그거 말하려던 건데 기억이 안났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16
헐 모태신앙익 처음알았다 심지어 난 아동부교사인데.. 그러네 단어 나누니까 말이 되네..
•••답글
글쓴이
와ㅏ 이거 잘 모르는 거였구낰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17
헐 몰랐어 엑소더스가 이런뜻인지도 몰랐어!! 우왕 신기
•••답글
1개월 전
익인18
1개월 전
익인19
무교인데 교양으로 들으면서 알게됐우
•••답글
1개월 전
익인20
대박... 난 아이돌 때문에 들어봤는데 뜻은 몰랐다
•••답글
익인26
222 유튭 영상으로 봤었는데 걍 만들어낸 단어인가 했는데
•••
1개월 전
익인22
헐ㅋㅋ
이집트가 애굽이구나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23
뭔가 고굽척 느낌
•••답글
1개월 전
익인25
출애굽기 재밌지ㅋㅋㅋㅋ 성경에서 재밌는 부분 고르면 손꼽히는듯
•••답글
익인28
제일 스펙타클하달까...ㅋㅋㅋㅋ
•••
글쓴이
이름만 들어도 그래보여유
•••
익인28
ㅋㅋㅋㅋㅋ젤 재밌어 재앙나오고 물이 들이치고 워쩌구
•••
글쓴이
나 만화로 찾아봐야지 ㅋㅋㅋ
•••
익인38
나 예전에 교회에서 이집트 왕자 봤다가 출애굽기 읽음ㅋㅋㅋㅋㅋㅋ
•••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32
ㅋㅋㅋㅋㅋㅋㅋ 나도나도
•••
1개월 전
익인30
와추억인데 이거 노래도 있었는데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답글
1개월 전
익인31
무교인데 6년동안 미션스쿨 다녀서 알고있었음ㅋㅋㅋㅋㅋ
•••답글
익인31
이집트 탈출기…
•••
1개월 전
익인34
출애굽기에 나오는 애굽이 이집트고 ㅋㅋㅋ 애굽왕 바로가 우리가 아는 파라오야 ㅋㅋㅋㅋ 지나가는 신학생 다시 지나갑니다~
•••답글
글쓴이
누가복음도 이거 누가 볶음? 이게 아니라
루크가 쓴 복음서
이런 뜻이래매..?
돈키호테 엮은이 김경식씨같은 그런 이름일줄은..

•••
익인34
ㅋㅋㅋㅋ응 한국어이름이 누가 인거고
영어식 이름은 luke 야 그래서
루크가 쓴 복음서다~ 그래서 누가복음

•••
1개월 전
익인36
1개월 전
익인37
애굽탈출기 ㅎㅎ
•••답글
1개월 전
익인39
헐 애굽이 이집트였어 난 이집트 전에 있던 나라이름 같은건줄..
•••답글
1개월 전
익인41
난 뭔 말인가했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기하다
•••답글
1개월 전
익인43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답글
익인44
민수기 신명기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하 열왕기상하 역대상하 ~.~
•••
1개월 전
익인44
나도 성경에서 출애굽기가 젤 재밌는거같음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45
Exodus인건 처음 알았네
•••답글
1개월 전
익인46
말그대로 출애굽기 ㅎㅎ 교회다녀서 안당
•••답글
1개월 전
익인47
성당다니는데 첨알았다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49
교회 다녀서 안당
출 애굽 기

•••답글
1개월 전
익인50
출출한 애가 굽는고기가 기가막힌다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안사귀는데... 이런드립 나만 후두둑이야??890 09.21 19:22 92545 25
잡담 경상도 익들아 진짜 명절 때 튀김 해????715 09.21 14:15 56707 4
잡담 24살 삼전취업 vs 26살 피트로 약대입학317 09.21 20:02 5445 3
잡담 솔직히 일본 국적 준다하면 무조건 받지 않아?213 09.21 22:03 2756 2
익공부방 칙촉설빙 먹음84 09.21 17:26 19972 8
45480441 1호선 역 방송도 안 해줰ㅋㅋㅋㅋㅋ 7:24 6 0
45480440 할머니랑 같이 먹을만한 치킨 추천좀… 7:24 3 0
45480439 다들 술먹구 주사모야?? 7:23 5 0
45480438 강아지가 사라졌어1 7:23 8 0
45480437 냄새하니까 생각나는데 홀애비냄새..말고 나이든 냄새? 알아?? 7:22 10 0
45480436 아이섀도우도 막 몇년씩 쓰면 안 되는거야? ㅠㅠㅠㅠ1 7:22 12 0
45480435 집에서 맨날 노트북 켜놓거나 침대에서 자는데 독서실 갈까 ㅋㅋㅋ ㅠ 7:22 6 0
45480434 하... 말도 안돼 7:22 7 0
45480433 가슴둘레 내가 잘못알고있나? 7:21 5 0
45480432 수능공부할때 엔제 꼭 풀어야해? 7:18 26 0
45480430 쿠팡 오늘 오후조꺼(5시) 신청 오전 11시쯤에도 가능해??5 7:17 22 0
45480429 얘들아 나 3시에 백신맞르러가는데 백신맞고 피방가능해...?6 7:15 50 0
45480428 다들지금뭐해..?나는1 7:15 18 0
45480426 한국인들 진짜 어리게 생긴 거 좋아하는 듯8 7:13 124 1
45480425 재수한다고 인생 뒤처지는 거 아니지?14 7:12 68 0
45480424 살인사건 직후 현장 목격하는 꿈 좋은 꿈이야? 7:11 14 0
45480423 이거 유튜브 해킹당한거야?ㅠㅠㅠㅜ3 7:07 43 0
45480422 하 진짜 어른 되면 음식 좀 안흘리고 먹을 줄 알았는데 7:06 15 0
45480421 쿠팡 추석선물 ..4 7:06 79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9/22 7:22 ~ 9/22 7: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의 인기글 l 안내
9/22 7:22 ~ 9/22 7: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