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1687l 1
친구가 물어봄

친구가 졸업하고 100키로대에서 50키로대로 살을 뺐는데 자소서에 살 뺀거를 쓰겠대 자기가 얼마나 끈기 있는지에 대하여 말하면서 어떻게 생각함? 사실 쓰는 이유는 얘가 졸업하고 1년반이 붕 뜨는데 그걸 살 빼는거에 쓴거라 적을게 많이 없어서 쓸려는 이유가 큼
 
30일 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다들 좋은 조언 너무 고마워 친구한테 하나하나 캡쳐해서 보내주려고 나는 갈아엎으라고 구박했었는데 댓글 보니까 스토리텔링 잘 하면 괜찮을수도 있겠다 모두 의견 고마워!!!!!!!!!
•••답글
30일 전
글쓴이
대기업 아니고 중소래 난 쓰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답글
30일 전
익인1
난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경력 공백이 있다면 그게 부정적으로 받아들여질텐데 그 질문에 대한 설명을 미리 하는 격도 되기도 하고…
어떻게 풀어 쓰기 자기 나름인 것 같아

•••답글
30일 전
익인2
ㅋㅋㅋㅋ 이상한 거 같이도 하고 괜찮은 거 같기도 하고.. ㅠ
•••답글
30일 전
익인3
30일 전
익인4
글쎄.. 굳이야 ㅠ
•••답글
30일 전
익인5
30일 전
익인6
익인6
쓰니글만 보고 에엥했다가 사례 보니까 저걸로 성장배경써도 괜찮겠다 싶음
•••
글쓴이
와 붙은 사람인거지? 이런 사례도 있구나 대박이다 친구가 쓴거랑은 좀 많이 다르기는 하다 참고하라고 해야겠다 고마워~!
•••
익인6
웅웅 취업하면서 느낀게 자소서는 똑같은 소재여도 어떻게 쓰느냐에따라 다른거같어ㅋㅋ
•••
30일 전
익인7
잘 쓰면 괜찮을 것 같은데 100키로 이상이면 솔직히 진짜 힘들어 노력 엄청 한 거고 거의 사람 한명을 빼낸건데... 잘만 쓰면 ㄱㅊ을듯
•••답글
30일 전
익인8
저정도면 써도 괜찮을거 같은데! 끈기랑 노력 성실 이런거로
•••답글
30일 전
익인9
할말이
그렇게 없었나 싶어

•••답글
30일 전
익인10
100-> 50이면 글로 잘!! 풀어낼 수 잇음 써도 될거같은데
•••답글
30일 전
익인11
30일 전
익인12
그건 면접때 뭐했냐나 본인의 쓴기 말할때면 모를까 굳이 자소서같은 글에서 쓸 내용은 아닌거 같음
•••답글
30일 전
익인13
차별성으로 가자
•••답글
30일 전
익인14
ㅋㅋㅋㅋ진짜 말도 안 되는 소리….
•••답글
30일 전
익인15
중소면 자소서 팀에서 돌려보는 경우 많을텐데, 혹시 붙고나서 그런걸루 말돌아다닐까봐 걱정되는건 에반가••
•••답글
30일 전
익인16
취업카페에서 서합 자소서 보는중인데 살뺀얘기 쓴 사람 있음
•••답글
익인16
대기업 성장과정에 써서 붙은 사람도 있는데??
잘 쓰면 괜찮음

•••
30일 전
익인17
진짜 굳이..
•••답글
30일 전
익인18
괜찮을거같기도? 나도 공기업 자소서 빡세게 보는데 물공포증극복한 이야기로 합격한적있음
•••답글
30일 전
익인19
안 쓰는게 좋을거 같아.. 굳이..
•••답글
30일 전
익인20
100 50이면 잘 풀어서 쓰면 쓸만함
•••답글
30일 전
익인21
스토리 괜찮으면 쓸만한데(인사팀에서 일했어)
•••답글
익인21
난 근데 공기업이라, 사기업은 잘 모르겠네
걍 나 뺐다이게 아니라 빼서 뭘 얻었고 이걸로 우리 기관에 뭘 기여하구 어쩌구 ~ 이러면 괜찮음

•••
익인21
[살을 깎아 얻은 끈기]
살을 50kg가량 빼면서 얻은 것은 바로 끈기였습니다. 운동 중 숨이 목 끝까지 차올라 그만 두고 싶을때 항상 해야한다, 할 수 있다라고 다짐하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달렸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건강과 함께 끝까지 모든일을 완수 할 수 있는 인내심을 얻었습니다. XX에서 (어떤)프로젝트를 맡을때 (어쩌구저쩌구)힘든일이 많을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을 할때 중요한 것은 끈기라고 생각합니다. 늘 책임감을 갖고 (어쩌구 저쩌구) 해서 어떻게 하겠다.

막 이렇게 쓰면돼!!!

•••
30일 전
익인22
딴 거 쓸거 없으면 쓸만하다고 보는데
•••답글
30일 전
익인23
과정?을 잘 쓰면 괜창ㅎ을듯
•••답글
30일 전
익인24
솔직히 별로임...
•••답글
익인24
그냥 차라리 지어내서 쓰라그래 특히 중소는 입사하면 자소서에 뭐썼는지 소문다나....
•••
30일 전
익인25
굳이라는 사람 취업 제대로 안해본 건가..? 익6이 올린 거처럼 자소서는 말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임 그냥 단순하게 살 뺀 거 자소서에 쓴다 하면 이상해 보이겠지만 그걸 어떻게 스토리텔링 하냐에 따라서 합격 자소서가 될 수 있어..
•••답글
30일 전
익인26
굳이? 일잘하는 사람을 뽑지 살빼는 사람을 뽑는게 아냐..
•••답글
익인65
살 잘 빼서가 아니라 힘든데도 끈기있게 해냈다는 점을 어필하는거야…
•••
익인26
직무연관성 1도 없는데? 끈기있다는거 식상해서 회사에서도 기피하는 소재임 근데 중소면 뭐..
•••
익인65
그렇게 써서 붙었다는 사람이 있고 실제로도 좋은 소재라고 하는데 뭐
•••
30일 전
익인27
아니 뭐 자기가 글쓰는 능력있고 잘 풀어서 쓰면 괜찮겠는데
이도저도 아니면 얜 뭐야; 싶을듯
살뺀 내용을 쓰는게 아니라 그 과정에서 겪고 느낀점같은거

•••답글
30일 전
익인28
중소면 뭘써도 괜찮아
•••답글
30일 전
익인29
지인짜 잘 풀어 쓸 자신 없으면 안 쓰느니만 못 할 것 같음
•••답글
익인31
30일 전
익인30
굳이..? 근데 난 공기업 위주로 준비해서 그럴수도ㅠ 사기업은 어떨지 잘 모르겟어
•••답글
30일 전
익인32
근데 솔직히 100에서 50이면 엄청 대단한거 맞음 확실히 끈기랑 성실이 보이기는 한다
•••답글
30일 전
익인33
진짜 쓸게 없으면 써야지 뭐 어떡해
•••답글
30일 전
익인34
대기업은 괜찮은데 중소는 추천안함
인사보는 사람들이 소문내서 원래 뚱뚱했구나~ 하면서 은근슬쩍 깎아내리는 사람 진짜 많음

•••답글
익인34
고정댓 보니 중소구나 스타트업같은곳 아니고 만년중소면 절대 안쓰는게 좋을듯
•••
30일 전
익인35
중소는 놉..중소는 자소서 돌려보는 경우가 허다해서 소문날 가능성도 많어
•••답글
30일 전
익인36
증명 할수도 없는데 어떻게 믿어??
•••답글
30일 전
익인37
30일 전
익인38
잘 풀어서 쓰면 정말 좋은 스토리가 될거같은데?!
•••답글
30일 전
익인40
스토리만 잘 만들면 백번이고 좋음
•••답글
30일 전
익인41
음.. 플러스는 아닐 듯
•••답글
30일 전
익인42
잘 풀어서 쓰면 차별성이 될것 같음
그리고 요즘 it쪽은 차별성,창의성 보는데가 많아서

•••답글
익인42
근데 다른 스펙도 있고 그것도 적어야지 그것만 주구장창 적으면 바로 탈락 각
그리고 그거랑 업무에서 필요한 요소랑 섞어서 써야할듯
끈기랑 그게 업무에서 어떻게 부각이 될지

•••
30일 전
익인43
그게 진짜 쓸모가 없대.. ㅈ끈기가 장점인건 알겠는데 그래서 업무에 어떤 강점이 있는지 보여줘야하는데 그게 아니니까
•••답글
익인40
끈기 중요하게 보는데... 요새 워라밸이니 뭐니해서 1년 안에 퇴사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
익인43
그니까 끈기가 중요한데 문제를 해결하려는 끈기가 아니라 운동에서의 끈기라 ?? 한대
내 의견 아니야 나도 살뺀거 쓸려고 하다 말았어!

•••
30일 전
익인44
잘쓰면 좋을 듯!
•••답글
익인44
난 자소서에 끈기와 관련된 질문 있었어서 뭐하나 했어.,,
•••
30일 전
익인45
나라면 안 쓸 듯
•••답글
30일 전
익인46
ㄱㅊ 뭐 느낀게있늠 쓰는거지 근데 중소라그라니까 왠지 다 소문낼까봐 걱정이네
•••답글
30일 전
익인47
잘 쓰면 괜찮을 거 같기도 한데... 막 그걸로 그렇게 플러스될 것 같지도 않음...!
•••답글
30일 전
익인48
굳이? 싶네
•••답글
30일 전
익인49
ㅋㅋㅋㅋㅋ 뭐지...
•••답글
30일 전
익인50
잘 쓰면 괜찮을 거 같은데 살 빼는 것도 끈기잖아 사람 반이 빠져나갔네 디이어트+ 다른 경험 같이 쓰면 좋겠지
•••답글
30일 전
익인51
왜 굳이냐면,,,,,, 약간 끈기를 강조하는건 알겠는데 역으로 100kg가 된 원인? 그때까지 뭐했냐할 수도 있다고 봐서
•••답글
30일 전
익인52
진짜 잘 써야 할 것 같아 잘못 쓰면 엄청 독...
•••답글
30일 전
익인53
잘 쓰면 쏘쏘 적당히 쓰면 마이너스
•••답글
30일 전
익인54
잘 쓰면 좋고 못 쓰면 마이너스?인 것 같아 그 회사에서 뭘 요구하냐에 따라 갈리는 느낌?!
•••답글
30일 전
익인56
주제는 상관없는데 그걸 어떻게 팀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이나 멘탈 관리, 성장으로 푸는게 중요한 거 같애
•••답글
30일 전
익인57
걔 좋은 대학 출신 아니지..?ㅋㅋ 나 옛날에 고졸, 대졸 출신들 자소서 첨삭 일 한 적 있는데 스펙 일 수록 자소서 소재 진짜 다 본문 같은 거열음 ㅋㅋㅋ 마법부 동아리였나도 봤었음 몰론 지원 직렬은 재무
•••답글
30일 전
익인58
나 자소서 수업에서 그것도 써두 된다하던데!
•••답글
30일 전
익인59
50키로 뺀 의지 정말 멋지긴 한데 반대로 생각하면 100키로까지 나갔었다는 사실은(약부작용 이런거 제외하고) 본인이 자기관리를 못한거니까… 나라면 굳이 넣지는 않을 듯
•••답글
30일 전
익인60
30일 전
익인61
근데 다이어트 자소서에서 써서 대공기업 붙은사람들 몇명 있던데
•••답글
30일 전
익인62
근데 진짜 그런소재?로 쓴사람 봐서 괜찮은것 같은뎅
•••답글
30일 전
익인63
30일 전
익인64
잘 풀어쓰면 괜찮을거같은데
•••답글
30일 전
익인66
헐 나 비슷한거 써서 공기업 배수 적은데 붙어서 취뽀함 면접에서도 칭찬받았어 다른 공겹 인턴할때도 부장이 칭찬 엄청함ㅋㅋㅋ
•••답글
익인66
나는 추천해 쓰나!! 여기서 별로라고 하는거 너무 믿지마 대딩도 많을듯!!!!
•••
30일 전
익인67
헐 나만 완전 괜찮을거같다생각해???
•••답글
익인77
22 잘 풀어쓰면 괜찮을 거 같은뎅.ᐟ .ᐟ
•••
30일 전
익인68
와 50키로를 뺀거면 나라도 쓸거같아 진짜 대단하다
•••답글
30일 전
익인70
쓸게 진짜 없었구나 싶었을거같음
•••답글
30일 전
익인71
내가 면접관이면 안뽑을것같음..
•••답글
30일 전
익인72
잘쓰면 괜찮을거같은데?
•••답글
30일 전
익인73
30일 전
익인74
친오빠가 100키로 넘었는데 30키로 이상 다이어트한거 자소서에 써서 지금 직장 붙음! 근데 체대 출신이라 다이어트하면서 운동에 취미를 붙였고 그걸로 대학진로까지 결정했고 현 직장에 이어졌단 식으로 스토리텔링하면서 자기 끈기에 대해 어필? 이런 식으로 써서 자소서 잘썼단 말 많이 들었대
•••답글
30일 전
익인75
약간 넣는 곳이 그런 쪽이면 나라면 쓸 것 같음 운동이나 다이어트 식품 뭐 그런거
•••답글
30일 전
익인76
잘쓰면 ㄱㅊ 신박함
•••답글
30일 전
익인78
살 뺀걸 주 소재로 하기 보단 도입부? 정도로 하면 좋을 것 같아
•••답글
30일 전
익인79
ㄱㅊ은데? 100에서 50이면 진짜 웬만한 의지 아니고서야 뺄수없다 생각하거든
•••답글
익인79
주소재말고 곁들이는 정도로 쓰면 ㄱㅊ을듯
•••
30일 전
익인80
괜찮은거 같은데? 자소서는 어디까지나 재료의 문제가 아니라 어떻게 요리하냐의 문제~
•••답글
30일 전
익인81
어떻게 쓰느냐가 관건일 듯…
•••답글
30일 전
익인82
50키로면 진짜 근성 인정...
쉬운거 아니다 ㅜㅜ

•••답글
익인82
쓰니 친구 응원하ㅁ
•••
30일 전
익인83
ㄱㅊㄱㅊㄱㅊ 자소서는 자소설이라고 하잖아 어떤 경험을 쓰든 쓰기 나름이야
•••답글
30일 전
익인84
친구가 써서 붙으면 독창성 있게 붙은 사례가 되는거고
떨어지면 그냥 유치한 글 되는거고!!

나는 갠적으로 전자가 되길 바랄겡

•••답글
30일 전
익인85
50키로나 뺀거면 쓸만한데? 다 쓰는 뻔한 얘기보다 저런걸로 진실성있게 스토리에 차별성 두는 게 낫다고 봄
•••답글
30일 전
익인86
잘 쓰면 괜찮음 그거 업무역량이랑 엮어서 풀어내면 뭐든 괜찮음
•••답글
익인86
사소한 것도 잘 풀어서 합격한 경우 찾아보면 많음 자기 어필하는데 도움되는 거면 뭐든 ㄱㅊ
•••
30일 전
익인88
30일 전
익인89
100에서 50이면은 쓸만한데?
•••답글
30일 전
익인90
100에서 50은 인간승리아님? 잘풀면좋을듯
•••답글
30일 전
익인91
괜찮!!!! 진짜 쓰기 나름이야... 말이 50키로지 실제로는 얼마나 빼기 힘든데ㅜㅜㅜㅜ
•••답글
30일 전
익인92
자소서에 쓰지 말고 면접에 활용하는 게 좋을 듯
•••답글
30일 전
익인93
스토리텔링 잘해서 진짜잘쓰먄 좋음 근데 잘못쓰면 마이너스지
•••답글
30일 전
익인94
괜찮은데 다들 엄청 부정적이넹.. 어그로 끌기 좋은거 같은데
•••답글
30일 전
익인95
저거 괜찮은 스토리임 나도 읭 스러웠는데 면접컨설팅 강사가 잘 만들면 좋은 스토리라고 했어
•••답글
익인95
같이 수업들은 오빠가 저거 썼는데 면접때 질문 많이 받았대
•••
30일 전
익인96
이게 어떻게보면 외적인 부분이 많이 차지하는거라
외적인모습이 크게 매칭안된거면 굳이...
현실적으로 얘기하면 긁은복권도 꽝이면 그냥 쓰지말란얘기

•••답글
30일 전
익인98
잘 쓰면 괜찮지 않을까
•••답글
30일 전
익인99
나 예전에 컨설팅 받을 때 그런 내용 적었는데 괜찮다고 하셨긴 함
•••답글
30일 전
익인100
정말 잘 풀어서 쓰면 괜찮을 듯
•••답글
30일 전
익인101
자소서는 어떻게 쓰냐에따라 달라지는 듯 1년 반 기간을 왜 살을 빼게되었는지 계기를 잘 쓰면서 입사 준비과정을 곁들여쓰면 난 괜찮을 건 같아
그리고 뭐 자소서에 질문이 하나일리는 없잖아 저 얘기쓰면서 다른 이야기도 물론 나올 것이니 직무나 전문성도 다른 질문에 작성하면 더 굿일 듯

•••답글
30일 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다들 좋은 조언 너무 고마워 친구한테 하나하나 캡쳐해서 보내주려고 나는 갈아엎으라고 구박했었는데 댓글 보니까 스토리텔링 잘 하면 괜찮을수도 있겠다 모두 의견 고마워!!!!!!!!!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27살 남익인데 여자만날때 베레모 주책인가562 10:45 55720 18
잡담 뜨거운 거 먹여줄때 입술로 온도체크하고 주는 애인 어때?548 16:29 33129 8
잡담 카페에서 진상이라고 싸움붙음ㅋㅋㅋㅋㅋㅋ653 14:51 34207 23
잡담 요즘 애들은 이렇게 공부함?296 18:02 23640 6
야구 찬규슨슈 럽스터 뭐야👀👀53 17:12 18178 1
46034785 어떻게 애인이랍시고 보험금 노리고 죽이려고 들수가 있는거지 23:26 1 0
46034784 첨 자취하는데 엄빠가 공과금 내다가 나 이제 첨 담달에 내는데 ㄹㅇ 하나도 모르겠음 23:26 1 0
46034783 이거 살말! 23:26 1 0
46034782 오징어 게임 미국에서도 하나? 23:26 1 0
46034781 집착하는 상대와 헤어졌을 때 무조건 해야하는 것(경찰이 알려준 방법) 23:26 1 0
46034780 버스에서 중딩때 같은 학교였던 친구를 봤거든 23:26 1 0
46034779 고민(성고민X) 우울함의 원인이 나한테 있어도 상담받으면 좀 나아지나? 23:26 1 0
46034778 진짜 과몰입하기 싫은데 intp 금사식에 미련 1도 없구나 23:26 1 0
46034777 혹싀 초름슬라임 막마켓 산사람..?? 23:26 2 0
46034776 헤어쪽 전공하는 사람있어?? 23:26 2 0
46034775 나 임신했는데 어떡해..? 23:26 2 0
46034774 치즈폼 딥초코 스무디 단종이야? 23:26 3 0
46034773 나 애인 폰에 디씨 깔려져있는거 봤었는데... 23:26 3 0
46034772 나한테 열등감, 자격지심을 느끼는 친구를 곧 만나는데 23:26 7 0
46034771 진짬뽕 솔직히 면발은 별론데 국물이 사기야 23:25 4 0
46034770 학교에서 수영 배우려는데 수영복 이거 어때? 23:25 7 0
46034769 당근 생각보다 너무 멀어서 거파하고 싶음 뭐라 해야 돼? 23:25 2 0
46034768 초6 동생 자꾸 밖에서 집 이야기를 하고 다니는데 어떻게 해야해? 23:25 3 0
46034767 혼자 알바하는 익들아 23:25 4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0/25 23:24 ~ 10/25 23: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0/25 23:24 ~ 10/25 23: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