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891l 0
 
26일 전
익인1
이건 사회생활 좀 해봐야돼. 알바도 해보고 관심없어도 스터디 이런것도 나가보고 그래.
•••답글
익인2
22 진짜 이거 아니고선 못고침
돈 필요하지 않아도 알바 해봐 주5일 이렇게 알바 나가면 못고칠 수가 없음

•••
익인4
와 익인아 너나랑 똑같은 초에 댓 달렸겈ㅋㅋㅋㅋㅋㅋㅋㅋㅋ뭔가 싱기방가
•••
익인2
심지어 댓 단 내용두 비슷햌ㅋㅋㅋㅋ 알바가 진짜 사람 고친다 …
•••
익인4
222 나도 딱 쓰니 성격이였는데 알바하면서 데이고 손님들이랑 스몰토크도 많이해서 성격이 바뀌어버림 내가 먼저 말걸정도롴ㅋㅋㅋㅋㅋㅋ
•••
익인7
알바먼알바해야하지? 난 말별로 안해도 되는것만 해서 소용없드라
•••
글쓴이
알바 하는데도 그래..ㅋㅋㅋ ㅠ
•••
26일 전
익인3
뭐 어때~ 원래 궁금해야 대화를 하는 거지
•••답글
26일 전
익인5
왕 이건 알바 짬바가 한몫해 새로운 사람들 올 때마다 아이스브레이킹하는데 하면 할수록 늘어ㅋㅋㅋㅋ근데 오히려 부담갖고 의식하면 잘 될것도 안되고 그래ㅠㅠ오히려 빈말 잘 못하는 게 진중해 보이고 좋구만
•••답글
26일 전
익인6
맘에 없는 말.. 굳이 해야하나….스몰토크 싫어..안하고 싶음…………
•••답글
26일 전
익인8
근데 빈말 못하는 것도 어느 정도여야지 매번 상대방이 노력하는데 단답이면 그냥 좀 별로고 무례하다고 생각해 난 나도 말하는거 좋아해서 하는게 아닌데 말야
•••답글
익인1
대화 계속 툭 툭 끊기면 나도 좀 무안해;
•••
익인12
2 그래서 고치고 싶은데 도무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음;ㅠ
•••
익인1
서비스업 같은거 해봐 말 할 수 밖에 없는 알바들. 기계부품처럼 딱딱 내할일만 하면되는 그런거 말고
•••
26일 전
익인9
나다...친한 사람 아니면 별로 궁금하지도 않아...
•••답글
26일 전
익인10
와 나도그래 그래서 점점 사람 만나기도 무서워져..
•••답글
26일 전
익인11
사회성 떨어지면 어차피 본인 손해라.. 본인이 그런 거 알고, 그걸로 인한 불이익 알고 있으면 상관없지 뭐. 필요성 느끼면 고쳐지게 되어있음ㅋㅋ
•••답글
익인28
26일 전
익인13
나도 그래 근데 아직까지 피해본거 없어서
걍 사는중 회사에서도 그렇게 단답으로 조용히 사는중

•••답글
26일 전
익인14
나도 약간 그런 편인데 이게 결국은 고쳐야 할 점이라는 게 좀 별로야 ㅋㅋㅋ 난 그래도 무례하지는 않은 정도 같은데.. 대답도 잘 하고.. 인사도 노력은 하고 있고ㅠ
•••답글
26일 전
익인15
드라마 보셈
•••답글
익인15
나도 사회성 부족으로 사람들이랑 말할때 너무 힘들고 대인기피증까지 생겼는데 여러 일상 드라마 보니까 이 상황에서는 어떤식으로 말하고 그래야하는지 알겠더라 그래서 도움 많이 됨
•••
익인21
익인 어떤 드라마 봤는지 물어봐도 될까? 나도 배우고싶어서!
•••
익인15
무조건 밝은 분위기에 재밌다 하는 드라마는 다봤어 동백꽃 응답하라 시리즈 등 일상물로 추천해
•••
익인21
메모했다!! 고마워👍👍
•••
익인30
ㄹㅇㅋㅋㅋㅋ 나도 사회성 제로에 싸가지 말아먹었다는 말 많이 들었는데 드라마 보고 너 말대로 이런 상황에서는 이런 말을 하는게 센스있겠다! 이런 계산이 딱 되면서 어디가서 평판 그나마 괜찮아졌어ㅋㅋㅋㅋㅋㅋ 나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등 봄!
•••
26일 전
익인16
나도 그럼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6
걍 하고싶은말이 없음ㅋㅋ
•••
26일 전
익인17
빈말도 하고 리액션도 평균정도로 해서 단답은 아닌데 사람들에게 궁금한게 없어 궁금한게 없으니까 안물어보고 굳이 안친해져도 상관없으니까 특유의 벽이 생김
•••답글
26일 전
익인18
단답하다가 용기내서 길게 말하면 갑자기 상대방 반응이 미적지근+어색해 할 때가 많아서 뭔가 무서워짐...
•••답글
26일 전
익인19
난 알바해도 대화하면서 속으로 어차피 관두면 안볼사람 시급없이는 안만날사람 계속 이생각뿐이라 안바뀌더라...에휴
•••답글
26일 전
익인20
ㄱㅊ 걱정안해도됨 진짜 고치지 않으면 인생에 문제 생기는 순간이 오면 알아서 고쳐짐ㅋㅋㅋㅋㅋㅋㅋ
•••답글
26일 전
익인22
나는 직장이나 그런 건 괜찮은데 미용실이나 속눈썹연장하는거나 그런 곳 가선 딱히 할 말 없어서 질문하면 거기에 답만하고 걍 가만히 있게 됨..ㅋㅋㅋ
•••답글
26일 전
익인21
나도 대화를 잘 못하는데 대화의 시작이 관심이라고 그러더라구! 주변을 좀 따뜻하게 보고 관심을 가지면 대화도 잘될거같아
•••답글
26일 전
익인23
근데 남한테 피해주는거 아니면 꼭 고칠 필요도 없는거 같음 걍 편한대로 살아.. 사회생활에서 오히려 쓸데없는 말 많아지면 안좋더라
•••답글
익인27
26일 전
익인24
나도 예전에 그랬는데 유학가서 기숙사 살면서 스몰토크 많이 하고 새로운 사람들 매일 보니깐 많이 고쳐졌어
•••답글
26일 전
익인25
나더 ㅋㅋㅋㅋㅋ 진짜 뭔 말을 해야 되는 거지
•••답글
26일 전
익인26
사회생활해도 못고침 나는 .. ㅋㅋ 사회생활이 무조건 답은 아니더라
•••답글
26일 전
익인29
사회성은 학습되는 거라 노력하면 바뀜
•••답글
26일 전
익인31
난 알바해도 안 늘더라... 하고 싶은 말도 없고 궁금한 것도 없는데 다들 어떻게 얘길 하는건지ㅜ
•••답글
26일 전
익인32
근데 난 사회성 없어도 쓰니처럼 인지하는 사람들이 훨씬 나아.. 진짜 없는 사람은 사회성인 있건 말건 신경도 안씀
•••답글
26일 전
익인33
그냥 예의 갖출 정도로 리액션하는 건 어렵지 않음 몇번 하다보면 금방 될 거야 오히려 사회생활 한답시고 자기 성격에 안맞게 연기하는 게 더 독이 됨
•••답글
26일 전
익인34
리액션만 적절하게 잘하면 상대가 알아서 얘기해서 괜찮아ㅋㅋㅋㅋㅋㅋㅋ
•••답글
26일 전
익인35
나도 그런 성격인데 알바하고 좀 바뀜.. 물론 알바 초반엔 너무너무 힘들었어
•••답글
익인35
알바도 그냥 알바 말고 사람ㅇ랑 엄청 부딪히는 알바 해야함.. 난 영화관 알바 했는데 사회생활 단기간에 빡세게 배움..
•••
26일 전
익인36
오히려 과하게 남의식해서 자기스스로 지치게하고 잡아먹는거보단 낫다 사람들한테 피해주는거아니면 남들이랑 성격 똑같을필요없어 괜찮아 외향적인게 꼭 기준이고 정답인건아님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잡담 '티코' 생각하면서 들어와봐 만장일치 1 도전함830 12:38 32077 2
이성 사랑방 동거하다가 헤어진거면 사실상 이혼한거 아니야?401 10:47 35693 9
잡담 유아교육과가 담배 피우는거 어케 생각해?400 13:49 7649 4
잡담 지금 솔로 or 모솔 들어와봐‼️232 14:06 5898 3
고민(성고민X) 삼수해서 23살인데 전공이 안맞아서 내년에 수능 다시보고 대학 다시 가는거73 6:05 13204 0
46000414 내 친구 말 있어보이게 하려고 노력하는데 싫은거 내가 꼬인거니.... 19:00 2 0
46000413 엄마가 오빠 밥 차려주라는데 서운한 거 정상이지? 19:00 4 0
46000412 하 압출이랑 피부관리 속는셈치고 받아볼까..? (ㅎㅇㅈㅇ 18:59 15 0
46000411 다들 우울할때 뭐해??? 18:59 7 0
46000410 아이보리 색 바지에는 어떤 색 벨트가 어울릴까?? 18:59 4 0
46000409 48개월 이상부터 금지1 18:59 16 0
46000407 MBTI 나 완전 F라고 생각하는데 맨날 T나온다..? 18:59 22 0
46000406 인간관계 현타오거나 스트레스 느낄땐 어떨때여? 18:59 8 0
46000405 주관식 시험 공부하기 싫다 18:59 9 0
46000404 나 20살에 알바했을 때 완전 아방수였음..,,6 18:59 27 0
46000403 술 좀 먹고싶다...내 기준 사회생활에 ㄹㅇ 걸림돌 18:58 17 0
46000402 지하철에서 번호 따였는데 신기해2 18:58 22 0
46000401 단백질 다들 어떤 식으로 채우니...?1 18:58 9 0
46000399 냥이 발바닥 만지고 싶어...2 18:58 7 0
46000398 🥶퍼자켓 좀 골라주겠니?🥶1 18:58 12 0
46000397 나 오늘 넘어져서 얼굴 까져서 슴다섯 먹고 아빠앞에서 오열함2 18:58 11 0
46000396 가로수길 조던매장 신어볼수있나??? 18:58 5 0
46000395 돌출입ㅇ이야?(40)3 18:58 18 0
46000394 백신 모임 있자나 18:58 4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0/23 18:58 ~ 10/23 19:0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0/23 18:58 ~ 10/23 19:0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