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l조회 1793l 1
 
1개월 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나만.. 들어봤나보구나..? 그럼 다행이구..!
•••답글
1개월 전
익인1
소금빵이라고 하지않아..? 시오빵 처음 들어봐
•••답글
익인2
익인4
오늘 인티에서 보니까 소금빵을 시오빵이라 해서 파는 빵가게 있더라
•••
글쓴이
나도 이글어떠세요? 하는 거기서 보고 말한고
•••
익인9
3 나도 첨들어본다
•••
익인13
익인15
익인18
77 나도 소금빵이라고만 들어봣다!
•••
익인40
88 전부 소금빵이라고 하는데 갑자기 먼 시오빵?? 첨들어봄
•••
익인56
익인68
10 소금빵이라고만 들어봄
•••
익인78
11 처음 들어
•••
익인81
12 처음 들어본다
•••
익인90
 
1개월 전
익인3
나 진짜 시오빵 첨 들어봐
•••답글
1개월 전
익인6
시오빵 살면서 첨 들어봄 다 소금빵이던데?
•••답글
1개월 전
익인7
둘다 일본발인데 큰 문제인건가??? 그러고보니 난 그릭모모를 더 많이 들어본것같으
•••답글
1개월 전
익인8
첨 들어봄…
•••답글
1개월 전
익인10
?? 대부분 소금빵인데..?? 시오팡으로 파는 곳 난 거의 못 봄
•••답글
1개월 전
익인11
와 시오가 소금이야?... 우리 지역 시오빵으로 파는 곳 있더라... 일본어였구나...
•••답글
1개월 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나만.. 들어봤나보구나..? 그럼 다행이구..!
•••답글
1개월 전
익인12
울동네도 시오빵이던데
•••답글
1개월 전
익인16
난 그릭모모든 시오빵이든 뭐가 문젠지 모르겠음
파는 사람 맘이지 뭘

•••답글
익인17
나도
어차피 마케팅 방식일뿐...

•••
익인84
1개월 전
익인19
시오빵은 또 뭐여 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20
시오빵은 또 뭐야.... 솔직히 중국어로 해놓으면 국민대통합 되어서 욕함 ㅋㅋㅋㅋㅋ 그릭타오즈 어때??
•••답글
익인20
이앤빵이라고는 왜 안 부릅니까???!!!
•••
익인96
시오빵 일본에서 만든건디..
•••
1개월 전
익인21
근데 피치 어쩌구 이런거는 아무 상관도 안하면서 모모만 뭐라하는것도 웃김
•••답글
익인88
미국과 일본의 차이 아닐깡
•••
1개월 전
익인22
시오빵 첨들어봄
•••답글
1개월 전
익인24
시오빵 (소금빵) 일케 써있는데 많음 나 빵수니
•••답글
1개월 전
익인25
무슨 빵인가 궁금해서 들어와봤넼ㅋㅋㅋㅋ 소금빵이구나
•••답글
1개월 전
익인26
오 내가 간 빵집은 다 소금빵이어서 시오빵 지금 처음들어봄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27
나 인스타에 소금빵 진짜 많이 뜨는데 시오빵은 잘 못 본 것 같아 알고리즘 때문에 뜰 법도 한데...반면에 그릭모모는 주변에서 그릭모모라고 하는데 커뮤에서만 그릭복숭아 하라고 말 많았음
•••답글
1개월 전
익인28
시오빵이 무ㅜ야...
•••답글
1개월 전
익인29
시오빵도 처음알았는데 소금빵도 처음봄.. 그런빵이있구나.. 소금맛이야?
•••답글
1개월 전
익인30
소금빵은 일본에서 들어온거 맞지 않아?? 한국빵이야?
•••답글
익인30
엥 찾아보니까 일본에서 만들고 유행한거 맞네 그러면 시오빵이라고 해도 상관 없는듯
•••
익인35
본문은 한국말로 바꿔서 소금빵이라 부를수 있는데 굳이 시오빵이라 불러야 하냐는거같오
•••
1개월 전
익인31
시오빵 개만어
•••답글
1개월 전
익인32
나 며칠전에 소금빵 먹었는데 그냥 소금빵이라고 적혀있었음 암튼 이거 짱맛이야 별거없는데 뭔가 맛있
•••답글
1개월 전
익인33
시오빵 첨들어바....보통 소금빵이라고 마니하지않나?? 난 소금빵만 들어봄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34
난 소금빵만 들어봤어... 다들 소금빵이라 하던데
•••답글
익인35
22시오빵 처음 들어봐
•••
1개월 전
익인36
소금빵이 원래 시오버터롤!
•••답글
1개월 전
익인37
소금시오빵은 들어봤는데 시오가 소금인가보네
•••답글
1개월 전
익인38
ㅇ나도 어제까지는 소금빵만 들어봤는데 오늘 인티에서 아까 낮에 시오빵인 거 처음 봤어
•••답글
1개월 전
익인39
나만 소금빵보다 시오빵 더 많이 봤나..?
•••답글
익인39
아까 다른 글에서 봤는데 시오빵은 일본에서 만든 거라 마라샹궈, 마라탕을 그대로 사용하듯이 시오빵도 같다 이런 댓 본 거 같아
•••
1개월 전
익인41
둘다 일본에서 시작한거면 그렇게 불러도 되는거지
•••답글
1개월 전
익인42
원래 시오빵이 맞으니까.. 나도 시오빵이라고 많이 봤고 내가 알기론 일본에서 나온 빵인걸로 아는데. 그릭모모는 그게 아니지 않았어?
•••답글
1개월 전
익인43
우리동네 제빵 월드컵에서도 우승하신
동경에서 공부한 제빵사님있는 빵집은
시오빵(소금빵) 이라고 둘 다 병기해놔

•••답글
익인95
나 시오빵 처돌인데 어딘지 알려줄 수 있어?
•••
익인43
여기... 충청도라우...
근데 우승한건 소금빵 아녀!
소금빵도 물론 베스트 메뉴
빠따의 고소함과 소금의 짭조롬이 잘 아울려!
충북도 괜찮다면야 알려줄게!!!

•••
익인95
엄젠가 가게 되면 먹어볼게 알려조
•••
익인43
펑펑할게!
•••
익인95
43에게
봤어 고마웡!
•••
1개월 전
익인44
시오빵말고 시오팡이라 하지 않나?'
•••답글
1개월 전
익인45
첨들어봐쏘
•••답글
1개월 전
익인46
시오빵이 뭐여..
•••답글
1개월 전
익인47
시오빵 첨들어봤어..소금빵은 들어봤어도
•••답글
1개월 전
익인48
헉 근데 나만 예민한가 다른 언어도 아니고 굳이 일본어는 안 썼으면 좋겠음. 일제강점기 때 일본어 사용하게 한 것 때문에 굳이 한국어 쓸 수 있으면 한국어로 쓰고 싶음...
•••답글
익인54
익인80
1개월 전
익인49
시오빵 첨들어보
•••답글
1개월 전
익인50
헐 시오빵 처음 들어봐 나 맨날 소금버터빵 이러는데
•••답글
익인50
아 글 보니까 먹고싶다.... 나 자취할 때 단골빵집 소금버터롤 겁나맛있는데 이사와서 너무 먹고싶다....
•••
1개월 전
익인51
오 처음봄~
•••답글
1개월 전
익인52
일본어로 팔든말든 걍 다 파는 사람 맘이라 생각...
•••답글
1개월 전
익인53
둘 드 이상해 시오팡이 더 이상해보여
•••답글
1개월 전
익인55
시오빵이니까… 뭐라고 해야해
•••답글
1개월 전
익인57
시오빵으로 파는 곳 보긴했음! 근데 그냥 모모나 시오나 파는 사람 맘, 사는 사람 맘이라고 생각함
•••답글
1개월 전
익인58
시오빵 태어나서 처음 들어보는디 나같으면 걍 둘다 피곤해서 안쓸듯 어려운것도 아니구
•••답글
1개월 전
익인59
시오빵 첨들어봐
•••답글
1개월 전
익인60
소금빵 5년전부터 먹은 빵순이로서 원래는 시오빵으로 파는게 더 많긴 했음 근데 유행 타면서 소금빵으로 더 많이 팔더라! 좋은 현상이지
•••답글
익인64
소금빵은 정말 소금 맛이 나? 안먹어서봐서..
•••
익인60
위에 소금을 좀 뿌려! 원래 빵은 그렇게 짠편은 아니고
•••
익인64
아하 땡큐🧡
•••
1개월 전
익인61
시오빵이 소금빵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61
아까 어떤 게시물 봤는데 제목은 소금빵이고 사진은 시오빵이라고 되어있어서 뭐지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62
시오빵이 뭐야 하고 들어왔는데 소금빵이네 처음들어봄
•••답글
1개월 전
익인63
아 시오빵이 소금빵이야? 첨 앎
•••답글
1개월 전
익인65
시오빵이라고 많이 함 그릭모모가 안 되면 시오빵도 안 되는 게 맞징! 나도 그릭복숭아, 소금빵이라고만 말하고 표기행
•••답글
1개월 전
익인66
1개월 전
익인67
헉 시오빵 처음 들어봤어
사실 소금빵도 인티에서 처음 보긴 함

•••답글
1개월 전
익인69
소금빵은 일본 빵집에서 유래한 거라서 더 시오빵이라고 부르나봐
•••답글
1개월 전
익인70
나도 이 생각했음...오늘도 빵집에서 봐가지고
•••답글
1개월 전
익인71
나도 시오팡으로 먼저 보긴 함
•••답글
1개월 전
익인72
엥 첨들음
•••답글
1개월 전
익인73
헉 시오빵은 진짜 처음 들어봤당
•••답글
1개월 전
익인74
난 소금빵밖에 못 좠는데!
•••답글
1개월 전
익인75
일단 난 시오빵 소금빵 자체를 첨들어봐..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76
애초부터 시오든 모모든 일본어 몰라서 걍 이게 빵 이름이구나 싶음
•••답글
1개월 전
익인77
우리 가게는 시오빵... 일본 빵집에서 레시피 받은 거라 그렇게 표기하라고 했고 그 당시는 소금빵 잘 안 팔았엉
•••답글
1개월 전
익인79
소금빵은 일본이 만든걸로 앎
그릭복숭아는 한국에서 만든거아닌가

•••답글
1개월 전
익인82
난 소금빵이라고 하는걸 더 마니 봤는데....
•••답글
1개월 전
익인83
다 시오빵이라고 하던데?? 난 오히려 못 들어봤다는게 놀라울만큼
•••답글
1개월 전
익인84
소금빵 전문으로 파는 베이커리에서는 대부분 시오빵으로 표기하던데
•••답글
1개월 전
익인85
시오빵 한번도 못들어봄
•••답글
1개월 전
익인86
엇 나도 시오빵이라고 하는 거 봄!!
•••답글
1개월 전
익인87
난 시오빵이 더 많이 들ㅇ어봤오
•••답글
익인87
소금빵은 첨 들어보는데..!
•••
1개월 전
익인89
시오빵이라고 부르는거 많이 보긴했는데 난 소금빵이라고 부름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91
나도 시오빵을 자주 봤오 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92
한국에서 유행하기 전에 예~~엣날에 일본 빵집에서 시오빵 봤었는데 최대한 일본어보단 한국어를 쓰는 게 좋겠지만 이건 확실하게 일본이 만든 거라 그냥 두는 거 아닐까..?
•••답글
1개월 전
익인93
일본에서도 빵을 빵이라고 하는구나 프랑스어라 그런가!
•••답글
1개월 전
익인94
모모는 일본어인거 알았는데 소금이 일본어로 시오인줄 모르는사람 많을듯 나도 최근에 알았음 그냥 시오빵이 명칭인 줄 알아서 그렇게 부름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잡담 내 남친 너무 잘생기지 않았어?1498 16:16 27030 8
잡담 현역 고등학생이 느끼는 현실 대학교 인식은 이정도673 18:20 12833 7
잡담 음주운전으로 교도소 2년 다녀온거면 사람친걸까?294 8:50 25493 13
이성 사랑방/연애중 애인 폭력적인 정도 괜찮은지 봐주라233 5:02 26080 2
야구 [단독] '쿠바 악동' 푸이그, 키움과 계약…100만 달러 베팅56 11:43 18535 0
46691317 공원에서 고딩들 신고 어디다가해야해?? 20:16 1 0
46691316 왜 자꾸 로그인이 풀리지??? 20:16 1 0
46691314 나 야식으로 꾸브라꼬 숯불양념구이 시켜먹을거다!!!!! 20:16 1 0
46691313 취준생인데 갑자기 엄청 외롭다 20:16 1 0
46691312 이 무스탕 첫눈에 반했는데 살까 말까..? 20:16 1 0
46691311 이성 사랑방/연애중 생일때 애인이 편지 써준거 있잖아 20:16 1 0
46691310 부스터샷 맞지마 얘드라.. 20:16 1 0
46691309 화이자 3차까지 접종하면 오미크론 변이 95% 확률로 막을 수 있대 20:16 1 0
46691308 투썸이랑 서브웨이의 콜라보!!! 20:16 1 0
46691307 무지성 여초는 노답이다 진짜ㅋㅋ 20:16 1 0
46691306 B0만 안받으면 좋겠다 차라리 씨플을 줘요 20:15 7 0
46691305 나는 젤 안전하지 못한 피임법은 피임약이라 생각해… 20:15 21 0
46691304 강아지 키우는 익덜 보통 예방접종 패키지로 20:15 4 0
46691303 사람 엄청 많은 퇴근길 지하철에서 임산부석 앉은 사람들은 정말 뭘까 20:15 11 0
46691302 아 구글광고인지 사이트내 광고인지 정말 짜쯩나네~ 20:15 3 0
46691301 편순이들아 캐시비랑 티머니 구분 어떻게해?2 20:15 7 0
46691300 카카오 춘식이 라이언이 낳은거야??..1 20:15 9 0
46691299 인스타 비계 질문있는데 20:15 10 0
46691298 ~ 아니한가? 이런 표현을 뭐라고 하지1 20:15 18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2/9 20:14 ~ 12/9 20: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2/9 20:14 ~ 12/9 20: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