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전체방 취미 스포츠 고민 사랑 만화/애니 메인컬쳐 유툽/스트리머 PC 모바일 나이/지역 신설 요청
연애중         결혼   곰신   이별   기타
l조회 46476l 9
몇살인데 모솔이면 문제 있는건가라고 묻는거

솔직히 20대 후반 아닌데 모솔이면

그냥 좀더 살면서 사람들 더 만나면 해결될 문제고

설령 20대 후반이나 30대라도

좋은 사람을 못 만난 걸 수도 있고

본인 일에 집중하느라 연애 못한 걸수도 있는데

특정 나이 이후부터 모솔이면 이상하다고 하는건

사후적으로 이 사람이 모솔이라는 걸 알게 된 이후에 이 사람의 문제점들을 모솔을 이유로 설명하려는 것 밖에 안 됨

근데 사실 누구나 연애할 때 문제점들 있잖아

그래서 내 기준 이해 안 됨

++++

일부 댓들 보면 무슨 말인지 이해되는데 그럼 표현을 정확히 해야지 모솔이라 문제다 가 아니라 나랑 맞지 않는다가 돼야지 내가 ~~식의 연애를 하고 싶어서 그런거지 모솔한테 잘못이 있는게 아니잖아
추천   9
← 빈공간을 더블탭 해보세요 →
 
1개월 전
둥이1
ㅇㅈㅇㅈ
•••답글
1개월 전
둥이2
연애경험이 없어서 생기는 문제들이 있기는 함
•••답글
둥이3
글쓴둥이
근데 그건 연애하면 해결되는 문제잖아 그게 연애해도 해결이 안 되는 문제면 또 모르겠지만
•••
둥이2
그게 엄... 어려서 경험 없는 애들이면 모르겠는데 나이가 좀 있는 사람들은 연애해가면서 배우고 고쳐가는게 안되는 경우가 많더라고 본인맘대로 오래 살아와서? 그런지.. 그리고 대부분 그 또래의 사람들은 내가 이런것까지 가르쳐가며 연애해야하나 하고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음ㅠㅠ
•••
둥이7
둥이10
33 나이 먹으면 편하게 연애하고 싶은데 그런거 일일이 알려주기 피곤함
•••
둥이14
둥이20
66 ㅠㅠ ㄹㅇㄹㅇ
•••
둥이21
77....
•••
둥이41
88그래서 이성 만날때 모솔여부도 중요한 사람 있더라
•••
글쓴둥이
무슨 말인지 이해되는데 그럼 표현을 정확히 해야지 모솔이라 문제다 가 아니라 나랑 맞지 않는다가 돼야지 내가 ~~식의 연애를 하고 싶어서 그런거지 모솔한테 잘못이 있는게 아니잖아
•••
둥이41
글쓴이에게
?? 난 모솔이라 문제라고 한적 없는디
이성만날때 모솔은 상대적으로 하나하나 알려줘야되니까 연애경험 유무가 중요하다는 사람이 있다구

•••
글쓴둥이
41에게
응 둥이한테만 하는 말 아니야 다만 이게 본인들의 선호 때문에 그런거지 모솔인 사람들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는거야
•••
둥이48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둥이59
연락문제, 스킨십, 애정표현, 집착이나 속박, 눈치 같은것들?
근데 애정표현을 너무 못한다거나 나이 어느정도 먹고도 스킨십을 너무 부끄러워 한다거나 하는 정도로 극단적인거 아니면 서로 맞춰가면 되는 것들이라 그렇게 싸울일 많지 않아

•••
1개월 전
둥이4
속시원하다
•••답글
1개월 전
둥이5
보통은 20대중반까지 모솔인 경우는 잘 없으니깐 물어보는거겠지 실제로 문제없는데 모쏠인 경우는 잘 없음 눈이 아주아주 높은경우 아니고서는
•••답글
글쓴둥이
내 주위에는 20대 중반인데 모솔인 경우들 꽤 있는데?? 그리고 그 사람들이 연애를 안 하는지 못하는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알아..
•••
1개월 전
둥이6
ㅇㅈ... 연애안해도 문제들은 일반적인 사회생활에서 배우면서 고칠 수 있음
•••답글
1개월 전
둥이8
연애에 환장한 애들도 아니고 오지랖무슨일이야
•••답글
1개월 전
둥이9
문제라기보단 나이들수록 연애 경험이 쌓이면서 성숙해지는데, 20대 후반되고 부턴 모솔과의 격차가 커져서 이해해주기 어려울 수도 있긴해. 하나하나 다 알려줘야하니까... 결혼이나 좀 더 안정된 연애를 바라는 사람들은 원하지 않으니 만나기 더 어려울 수는 있음... 근데 굳이 사귈필요 없는것도 맞아.
•••답글
둥이9
확실히 나도 늦게 연애한편이긴 한데 나도 돌이켜보면 서툰거 정말 많았고, 불안정하고,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고 다스려야할지 몰랐거든? 내자신이 모르는 모습도 알게되고... 그래서 안정적으로 편안하게 연애하길 원하는 상대방이라면 진짜진짜 좋아하지 않는 이상 그게 힘들수도 있어. 아 차라리 다른애 만나지... 라고 생각 할 수 있고. 이해해 줄 사람이 점점 적어져ㅠ
•••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글쓴둥이
반박할 가치를 못 느끼는 댓글이다
•••
둥이17
진심 22... 우물안 개구리임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둥이17
ㅋㅋㅋㅋ난 모솔아닌뎈ㅌㅋㅋㅌㅋ 단지 니 식견이 너무 좁아서 한 말일 뿐임
•••
삭제한 댓글
17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둥이17
삭제한 댓글에게
으 개구리 팩트로 찔러주니까 부들부들 지리넹
•••
삭제한 댓글
17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둥이17
삭제한 댓글에게
ㅋㅋㅋㅋㅋㅋㄹㅇ 반박할 가치 못느껴서 니 댓글에 고만 달게ㅎㅎ
•••
둥이18
사바사겠지ㅋㅋㅋㅋㅋㅋ
내주변 모쏠들중에 반은 진짜 자기일 사랑하는 애들이야

•••
1개월 전
둥이12
ㄹㅇ 공감
•••답글
1개월 전
둥이15
유성애주의 너무 싫음 성애적인 감정 못 느끼고 사는 사람들은 뭐가 되냐고
•••답글
1개월 전
둥이16
1 남시선 집중 2 길거리커플 힐끔 특징인 들
•••답글
1개월 전
둥이19
30대 모쏠 상대 만나서 지금 연애 개잘하고있음 나도 쓰니랑 같은 생각 여태 연애 중에 제일 행복함
•••답글
1개월 전
둥이22
나 23인데 나 정말 20대 중후반까지 연애 못할듯 연애 하고싶긴 한데 억지로 만나고싶진 않고 그냥 주변에 괜찮은 사람이 없어 애초에 아는 남자사람이 없기도 하고 근데 나랑 끼리끼리 다녀서인진 모르겠지만 내 주변에 이런애들 되게 많아
•••답글
둥이22
그리고 그런 애들중에 누군가를 필요로하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것 같아 보통 자기 감정 컨트롤 잘 하고 건강한 감정을 갖고 자기 자신에 집중하는 스타일? 그래서 연애는 하고싶지만 목메지 않는 느낌임
•••
둥이27
ㅇㄱㄹㅇ 내주변도 그래
•••
둥이32
22 내 주위에도 고백 매번 받는데 자기 일이 먼저라 그냥 연애 안 해버려서 모쏠인 친구 있음
•••
둥이37
둥이38
헐 진짜 딱이래,,연애가 굳이 하고싶지않아
•••
둥이33
222 연애 생각은 있는데 굳이 꼭 해야하나? 하는 마음이라 할 생각이 안들어 걍 나 혼자 인생사는게 아직 편하고 좋은듯
•••
1개월 전
둥이23
모솔이 잘못했다는 게 아니라 문제있는 케이스가 많으니까 정황상 그런 말이 나왔겠지 무조건 이해안간다고 하는 것도 좀 그런데
•••답글
1개월 전
둥이25
별 이상한 애들 만나놓고 연애부심 부리는 애들많아서 ㅋㅋ만나는만도 못한 연애 해놓고
•••답글
1개월 전
둥이27
살면서 호감가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 모솔일 수도 있자나.. 왜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임
•••답글
1개월 전
둥이28
여기 댓들만 봐도 저런 글이 왜 올라오는지 알것 같음 ㅋㅋ
•••답글
둥이28
사랑방 글만봐도 아 저렇게 하느니 안하는게 낫겠다 싶은 연애사 구구절절이면서 모쏠들은 모르는게 있어~ 그러지 말자는 글에도 모쏠들은 결국~ 이러고 있는게.. ㅋㅋㅋㅋㅋ
•••
1개월 전
둥이29
이런 말 하는 사람들 진짜 인생 최대업적이 연애한 사실같음... 쓰니 본문 다 받아
•••답글
둥이35
진짜 인정ㅋㅌㅋㅌㅋ 최대업적이 연애
•••
둥이54
3ㅋㅋㅋㅋㅇㅈ 내세울게 커플인것밖에 없는 사람들..
•••
1개월 전
둥이17
보면 꼭 연애다운 연애 해보지도 못한애들이 꼭 그러더라.. 보통 진짜 제대로 된 연애를 해봤다면 생각도 관계를 대하는 방식도 성숙해지고 발전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연애에 대해서 왈가왈부하지도 않음. 그래서 보통 다들 나이가 좀 차면 세상을 보는 눈이 커서 좀 덜 하고 나이가 어릴수록 그런경우가 많은데 어리지도 않은데 그렇다면 걍 생각이 어린고 짧은거
•••답글
1개월 전
둥이30
근데 진짜 주변 친구들 보면 예쁘거나 못생기거나 이건 상관 없고 매력있는 애들은 어떻게든 연애하더라 모솔은 진짜..이유가 있어 .. 어디하나에 너무 집중해있거나(일이나 운동이나 덕질) 연애는 하고 싶은데 만날 기회가 없는,,여튼 이런 이유 다 이해하는데 걍 나이 있는데 모솔들은 좀 센스가 부족함 난 만나기 싫어 하나하나 다 알려줘야 되고 그렇다 보니깐 왜 모솔인지 알겠고 이게 무한 반복 ㅠㅠ
•••답글
1개월 전
둥이31
20대중반까지 모쏠인경우 거의없다는데 성비의 문제인가 25살주변에 진짜 널렸는데.. 집안 일으켜야하는애들 소수랑 여자애들은 딥하게 덕질하는 소수랑 남자애들은 무슨 대학내내 지좋다는사람한명도없었는데 자기잘생겨서 짱예만 만나겠다 이러고 연애못한애들 널렸어...
•••답글
1개월 전
둥이34
진짜 ㅇㅈ
•••답글
1개월 전
둥이36
모쏠이어도 내가봤을때 괜찮다싶으면 신경안쓸듯ㅇㅇ
•••답글
1개월 전
둥이39
나이들어서까지 모솔이면 걍 연애할생각이 없는거아니야? 연애를 하고싶은데 모솔이면 문제겠지만 생각이없어서 안하는거면 걍 비연애삶을 사는거지..
•••답글
1개월 전
둥이40
우선 모솔이면 연애를 "못해봤다"라고 생각하니까.. 안하고싶어서 안하는 사람도 많음
•••답글
1개월 전
둥이42
나도 ㅇㅈ 19살 미성년자에서 20살 성인 됐다고 생각이 확 변하는 게 아니잖어 몇살인지가 뭐가 중요한지도 모르겠고 연애 유무로 사람 판단하는 것도 별로....
•••답글
1개월 전
둥이43
누가 뭐래도 연애 안할거임 ㅋㅋㅋㅋㅋㅋ관심도 없고,,, 최고령 모솔이 꿈이야🤭 뭐 썸도 타보고 했는데 나랑 안맞아 안맞아
•••답글
1개월 전
둥이44
대쉬1번도 못받아본 사람은 문제가 맞음..ㅜㅜ
•••답글
둥이44
사촌언니나 주변보면 대쉬받아도 별 시덥지않고 결혼 안하고 싶어하더랑 언니들 다 모솔!
•••
둥이46
무슨 문제...? 나 ㄹㅇ 시비가 아니라 진짜 궁금해서 물어보는거야ㅠㅠㅠ
•••
둥이44
외적 문제.. ㅜㅜ 여중여고여대여초 나와서 남자 진짜 일년에 1번 볼까말까한 경우 제외
•••
둥이47
222 진짜 궁금…ㅋㅋㅋㅋ
•••
1개월 전
둥이45
저런 말 하는 애들 특이
어른들이 사람 많이 만나보라했다 이건데
똥인지 된장인지 안 찍어봐도 아는 사람은 굳이
사서 모험 안함

•••답글
1개월 전
둥이49
이 글 완전 공감
모솔이라서 연애할때 센스가 부족한건 있겠지만 사람이 부족한건 아님ㅋㅋㅋ 내친구들 모솔많은데 진짜 하나같이 좋은 사람들임,,,

•••답글
1개월 전
둥이50
연애 n번하고 여기저기 끌려다니며 이상한놈들 만나는거 보다 그냥 내 자신 사랑하면서 혼자 사는게 낫지 여기 된장 똥차들만 만나봤는지 부러워서 열폭하는 사람들 많네
•••답글
1개월 전
둥이51
문제 있다고 말하는건 안 좋지. 근데 20대 후반인데 모솔인 사람 나라면 안 만나. 일정나이 이상 모솔인 사람들이 연애시장에서 별로 선호되지 않아서 그런 말이 나오는 듯 해. 그치만 굳이 그 사람들을 내가 평가할 일은 아니지.
•••답글
1개월 전
둥이52
에휴... 진짜 주변에 여러 상황 다 지켜본 사람인데 난 진짜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음 그 동안 관심 없어서 안한 28친구 첫연애 중인데 걍 둘이 잘 만나 싸우지도 않음. 31 아는 언니는 공부만 하다가 이번에 합격하고 2년 연애 후 바로 결혼함 평생 못한다 문제다 소리 듣고 살았는데 지금 잘 살지 ... 누가 누굴 만나서 어떻게 지내는지가 중요한거지 무조건 모솔이네 하고 판단하지 않았음 좋겠다 연애 많이한 사람이 괜찮다고 하기엔 아닌 경우도 너무 많이 봄. 만나보고 괜찮다 하면 만나는거지 그게 중요하지 않은데....
•••답글
1개월 전
둥이53
난 모솔인거 자체는 진짜 문제 없다고 보는데 연애를 너무 하고 싶어하는데 연애를 못 하는 애들은 뭔가 문제가 있다고 봄 이성을 대하는 태도나 성격이나 외적인거나 근데 뭐 내 애인 아니면 그마저도 스쳐지나가는 생각 이상도 이하도 아니지
근데 확실한건 다른 인간관계와 다르게 연애로만 배울 수 있는 감정들은 분명 존재한다고 생각해 그래서 추천하긴 해

•••답글
둥이60
22222 이거지
•••
둥이66
둥이67
둥이69
1개월 전
둥이55
연애하고싶어하는데 못만나면 문제라고생각..^^
•••답글
1개월 전
둥이56
그냥 경력직을 선호하는 거임.
젊을 때는 기운있어서 모솔이랑도 만날 수 있는데
어느정도 나이들면 연애에 에너지 너무 쏟기 싫고 알아서 했음하니까 모솔 별로라는 거...

사람이 문제있다 X
연애 가르쳐가며 하기 귀찮다 O

•••답글
1개월 전
둥이57
뭐 연애할때 문제 있다 생각은안함 근데 센스가 부족한 부분은 확실히 있을수밖에없음.
사실 당연할수밖에 없는부분임.타인을 사랑하고 연애했던 기억이있떤사람과 바운더리안에 나와 친구 가족정도가 전부인사람은
사랑하는사람 대할때 우러나오는 부분이 다를수밖에없긴함.
근데 가르치기 귀찮다 이러기엔 사랑하는 마음이 뭐 쟨 안가르쳐도되는애네 사랑이 생기네
어휴 쟨 손볼데가많겠다 가르치기귀찮겠따 사랑하지말아야지~ 이럴것도아니고
난 마음반반임 내가 상대의 첫연애상대였으면 좋겠딴 마음한편에 상대가 그래도 어느정도 연애경험있는 사람이였으면 좋겠다하는부분반 !
그래서 문제라 생각들진않음.
근데 나이들면 확실히 힘든 부분은 있을거임. 어릴땐 서로 맞춰가려하지 나이높아질수록 어느정도 센스있는사람을 고르려함.
내주변 나이많으신 모솔분들보면 연애시작도 힘들뿐더러 상대를 어떻게 대해야할지몰라서 상대가 힘들어하다가 차는경우가좀많더라
이제 서투른걸 싫어하는사람들도 갈수록 많아지기도하고
난 모솔이여도 본인이 어느정도 상대를 생각하는마음이깊고 센스있게행동하면 연애경험없어도 전혀 문제될거없다봄.. 아 스킨쉽빼고..
스킨쉽은 진짜 경험있는쪽이 훨씬 낫긴해...진짜 사랑으로 이해할순있찌만 답답한마음도 큼이부분은.. ㅜ

1줄요약: 사랑하면 전혀 문제될게아니지만 대부분 모솔보단 그래도 경험있는걸 좀더 선호한다 어릴땐 전혀 문제x크면 좀 힘들어질수 있

이정도..?

•••답글
1개월 전
둥이58
모태솔로라는 말부터 이상해.....
•••답글
1개월 전
둥이61
1개월 전
둥이62
20대후반부터 모솔이면 솔직히 현실은 냉담함
•••답글
1개월 전
둥이63
나이상관없이 연애하고싶다고 징징거리면서도 따질건 다 따지고 연애 시작도 못하는 모솔은 문제 있다고 생각함
•••답글
1개월 전
둥이64
우리나라가 연애에 목숨거는 나라라 그럼
•••답글
둥이66
ㅋㅋㅋㅋ외국가면 기절하겠네..우리나라가 그나마 덜한거여
•••
둥이64
뭐래 나 외국에서 대학 다니는데..
•••
1개월 전
둥이68
쓰니 본문 되게 위로되는 글이다
난 지금 모쏠은 아니고 오랜 연애중이지만, 항상 모쏠치기하는 글 많이 봤거든
난 안 외로운데 자꾸 아니야 넌 외로워 하질 않나 주변에서도 자꾸 그런 분위기였어서 짜증났는데 왜이렇게 연애에 집착을 많이 하는지 모르겠어
그리고 별로인 남자 만날 바엔 차라리 모쏠이 낫겠다 ㅋㅋ 연애하면서 성장하는 건 없고 상처와 스트레스만 계속된다면 그건 연애는 아닌데 연애라고 착각하고 있다는 걸 알아두길!!

•••답글
1개월 전
둥이70
서른살까지 모솔이었는데 지금 연애하는데 아무문제 없음 싸우지도 않고 1년 넘게 잘만나고있어. 애인도 여태 연애하면서 이렇게 안싸우고 알콩달콩한거 첨이라고 할 정도고, 내가 말하기전까진 모솔인지도 몰랐음. 모솔인거 진짜 아무문제없어...연애 하려면 잘만합니다..
•••답글
1개월 전
둥이71
나는 근데 20대 초반에 연애가 아니더라도 사람을 만나면서 본인의 가치관도 다시 정립하고 서로 배려하고 맞출건 맞추고 또 상처받는 과정도 필요하다고 생각은 해… 다만 그걸 제일 가까이서 할 수 있는 게 연인이라는 이름인 게 제일 쉽고 빠른 방법이라는 거..?
•••답글
1개월 전
둥이72
ㅇㅈ 진짜 내 주위에 괜찮은 여자들 중 모솔 많은데 문제있다고 느낀적 한번도 없음
문제라면 남자공포증 있는거..? 모솔들은 다 있음

•••답글
 
번호카테고리
  2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진짜 20대 중반들도 30대 초반 노려?409 01.24 16:18 57921 9
이성 사랑방 아ㅋㅋ 잘생겨지니까 연애를 거의 번호표 뽑고하네243 01.24 21:29 43695 3
이성 사랑방 다들 사친이랑 진도 어디까지나갔어?203 01.24 13:38 61792 5
이성 사랑방 연인 상대가 타투 은밀한부분에 하면 기분이 .. 나빠?129 01.24 13:56 32554 3
이성 사랑방 익들이 만나본 진국 mbti는 뭐야103 01.24 18:35 17391 2
47370582 이별 남익들 있니? 13:13 1 0
47370542 이별 이따 전애인 만나는데3 13:10 25 0
47370519 애인 매일 여자애들한테 연락와서 짜증나면서 좋으면서 걱정되네3 13:08 48 0
47370517 연애 초반 중반은 기준이 뭐야?2 13:07 48 0
47370487 25이상 여익들아 연애에서 솔직히 조금씩 뒤쳐진다고 생각해?19 13:05 130 0
47370482 요즘 다들 데이트 어떻게 하니....?2 13:05 43 0
47370479 남익 화장 수준 봐줘11 13:04 101 0
47370471 썸남이랑 보이스톡하다가 썸남이 전화왔다고 끊었거든4 13:03 83 0
47370463 데이트코스같은건 다들 어케 찾는거야???ㅠㅠㅠㅠ9 13:03 62 0
47370462 랜선연애도 연애로 봐줘...?7 13:03 41 0
47370448 여자들은 어떤 성격인 남자 더 좋아해 ?5 13:01 45 0
47370423 나 사친 셋 있는데 애인이 질투 안 함1 13:00 73 0
47370382 여자들은 그래도 남자보단 연애하기 쉬운편인듯9 12:56 118 0
47370379 나 진짜 개 잘생겼는데 연애 궁물받을게9 12:55 121 0
47370378 짝남 너무 잘생김 12:55 23 0
47370335 esfp 관심=연락이야??4 12:52 23 0
47370332 모텔에서 엽떡 먹으면 카드에 뭐라찍혀?17 12:52 402 0
47370309 자만추가 인생 첫 소개팅 나가는데 옷 도와주라 ^^..2 12:51 39 0
47370305 연애중 애인 어디서 이상한 연애팁만 배워ㅛ어 ㅠㅠㅠ1 12:50 124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검색 이용 규칙  새 글 (W)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전체 인기글 l 안내
1/25 13:10 ~ 1/25 13:1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이성 사랑방의 인기글 l 안내
1/25 13:10 ~ 1/25 13:1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