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l조회 1317l 2
170만원..
 
   
모아둔 돈 없이?
1개월 전
글쓴이
전재산이란 뜻 몰라..?
1개월 전
뭔 말을 그렇게 해 묶여둔 돈 있는지 걍 수중에 있는 돈인지 궁금했던건데
빚없는게 어디임

1개월 전
익인36
익인1도 좋은질문은 아니지만 쓰니도 예민허다... 꾸짖는듯한 말투여
1개월 전
익인70
보통 모아둔 돈 묶인 돈을 전부 포함해서 전재산이라고 하지 않나…;
1개월 전
익인80
2
1개월 전
지금부터 모으면 되지 망하지 않음
1개월 전
30살인데 빚만 -2천임 빚만 없어도 인생 안망했음
1개월 전
근데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망한거같긴해 ㅇㅇ 30대인데 돈한푼없으면 결혼은 꿈도 못꾸고 내집마련 이런건 걍 물건너갔으니까 다포기하고 살아야함 ㅋㅋ 인생리셋버튼 없나
1개월 전
인생망한정도면 전재산이 마이너스는 돼야 망한것같은데
1개월 전
앞으로 살 날이 더 많을텐데 뭐
1개월 전
아니아니아니아닝니ㅏ이나이낭니ㅏ이ㅏㅣㄴ아ㅣ나아니~~~~~~~~~~~~~~~~~~
1개월 전
아직 인생 반도 안살았자나
1개월 전
직장 언제부터 다녔냐 그리고 학자금 대출 있었냐 따라 다름
1개월 전
글쓴이
학자금은 다 갚고 직장은 저번잘부터 다니기 시작함 첫 월급 받고 카드값 나가니 저 돈 뿐임
1개월 전
익인28
머야 첫직장다닌지 얼마안됐으면 부자아님?
1개월 전
직장생활 얼마 안됐고 학자금도 갚았으면 돈 소비 습관은 괜찮은거 같네 앞으로 꾸준히 모으면 금방 집도 구하고 할꺼야. 욜로족이라 170남았으면 망했다고 할려했음
1개월 전
글쓴이
그동안은 욜로였지.. 알바하고 번돈 여행에 다 쓰고..ㅠ
1개월 전
빚 없는게 어디여
1개월 전
익인12
22
1개월 전
익인81
33
1개월 전
내년부터 모으자
부채없는게 다행이라고 생각해

1개월 전
아닝 빚이 있는 것도 아니고
모아둔 돈 없다고 인생이 망하지않아
정말 큰 돈 필요하면 그때 빌리면 되지???

1개월 전
지금부터 빡세게 모으자
1개월 전
뭘 망하냐
ㅇ이제 부터 하면 되지

1개월 전
이제부터 모아
1개월 전
이제부터 모으면 되지~
1개월 전
전재산 170이 망한거라 생각하지마.... 빚없는게 어디야
1개월 전
자 이제시작이야~~ 빚없으면됐지!!
1개월 전
빚없으면 성공임
1개월 전
망한건 아닌데 모아야함
1개월 전
30살까지만 살거 아니자나
1개월 전
적다
1개월 전
난줄ㅋㅋㅋㅋㅜㅜ지금부터 모으자
1개월 전
이제부터라도 모으면 되지~ 긍정적으로 생각해
1개월 전
망한건 아닌데 모은게 적네 많이 모아야겠다
1개월 전
나도 코인하고 주식에 -70퍼 묶여있어서 내돈 아님........
1개월 전
빚만 없어도 망한 거 아님
1개월 전
일단 빚 없고 이렇게 생각한다는 거 자체가 발전 가능성이 있는 거임 화이팅
1개월 전
나도 돈 없어..
1개월 전
뭘 망하기까지 해 그렇다고 더 안 살 거야? 정신차리고 지금부터 모아야지
1개월 전
망했다는 기준이 뭔진 모르겠지만....
내 기준에선 별 타격없음

1개월 전
망한건 절대아니지...망한게 뭔지 모르냐..대신 주변 또래에 비해선 많이 움츠러들꺼같애
1개월 전
결혼 생각 없으면 상관없지 빚이 있는 것도 아니고 직장도 최근부터 다니기 시작했는데
1개월 전
익인36
222결혼할거 아님 상관없지
1개월 전
익인41
333
1개월 전
익인42
44444
1개월 전
익인44
55
1개월 전
글쓴이
아마 내년초믐 할거같아..
1개월 전
익인74
내년초에 한다고? 지금 12월인데..? 집이랑 가전이랑 웨딩이런건 다 어케해..?
1개월 전
글쓴이
아우 내 정신 좀봐 내후년이얔ㅋㅋㅋㅋㅋㅋ24년!
1개월 전
 
빚 없는게 어디야
1개월 전
취직한지 얼마안됐으면 ㄱㅊ
1개월 전
없는 돈을 어쩔수도 없고 생각하면 스트레스만 받으니 그러려니 하고 지금부터 모음 되지~나도 서른이고 우리아직 어린데 화이팅 하자
1개월 전
금수저 아닌 이상 나중에 대출받아 집 사면 어차피 다들 마이너스 인생인데 빚 없고 돈 버는 중이면 망한 인생 아님 배고프면 맛있는 밥 먹고 추우면 따뜻하게 잘 집 있고(내집 아니더라도) 생계에 문제 없으면 망한 인생 아니야 진짜 남들보다 좀 느리다고 생각할 수는 있지만 남들도 다들 처음엔 그랬고 쓰니는 이제 시작일 뿐이야
1개월 전
ㄱㅊ 카드 없애면 소비 줄이고 돈 더 모을수 있을거야
1개월 전
이제부터 벌면 되지 머
1개월 전
익인43
나도 비슷한데 그냥 큰거 안 바라고 소소하게 행복 느끼면서 살려고
1개월 전
빚없으면되어써
1개월 전
익인45
앞으로20년은 더 일할텐데
1개월 전
결혼생각없으면 ㄱㅊ
1개월 전
빚이 없다면 지금부터 모은다! 가능
1개월 전
빚만 없어도 괜찮아
1개월 전
직장 다닌지 얼마 안 됐으면 ㄱㅊㄱㅊ
1개월 전
안망한 것 같은데 어차피 인생 긴데 지금부터 모으면 됨
1개월 전
왜 전재산이 170이냐에 따라 답이 달라짐
1개월 전
익인51
아 지난달 취업한거면 뭐 앞으로 벌면됨 망한거 절대아님
1개월 전
ㄹㅇ빚만없어도 괜찮아~
1개월 전
빚없음 다행~
1개월 전
나 쓰니랑 동갑인데 주변에 내 나이 전후인 사람들 보면 위에 욜로로 살았단 쓰니 말 봤을때 괜찮단 생각 솔직히 안듬 ㅇㅇ
계속해서 욜로로 사는거면 모르겠는데 돈 모으면서 사는걸 목표로 하는거면 늦은건 맞다고 생각해
연봉 6000 넘기는거 아닌 이상 빠른 시간 내로 돈 모으기도 힘들다고 보고..
뭐 얼마나 욜로로 살았는지 구체적으로 안적혀 있는데 앞으로 돈 모으는건 걍 지금까지의 소비 습관 뜯어 고치는게 제일 관건일듯

1개월 전
글쓴이
그니까.. 남친은 보니까 돈 많이 모았는데 난 이제 시작이라ㅠ 괜찮다고는 하는데 내 스스로가 현타가 심하다
1개월 전
익인54
내년초 식이면 이미 살거 다사고 예약도 끝났겠네 남친이 괜찮다고 한거면 뭐.. 싶은데
본인이 돈 모으는거 자신 없는거면 차라리 남편한테 관리 해달라고 하는것도 방법이라 생각해
애초에 쓸수 있는 금액을 한정 시키고 살아보는 연습하면 충분히 앞으로도 모을수 있을거임 ㅇㅇ

1개월 전
결혼은 조금 힘들지도
1개월 전
결혼생각 있으면 좀 힘들겠지만 아니면 빚만 없으면 됨 대신 앞으론 그동안 돈 못모은 원인을 확실하게 없애야지..
1개월 전
결혼안할거면 뭐 ㄱㅊ
1개월 전
현실적으로는 좀 심한거 아닌가...? 내가 지금 24살에 1500 모았는데 난 나이에 비해 많이 모았다고 쳐도 30살이면 500은 있어야 하는거 아녀?
1개월 전
익인58
스스로 이 글을 올렸다면 문제 있다고 느꼈을테니 앞으로 돈 열심히 모아봐. 결혼 문제 말고도 살다보면 큰 돈이 갑자기 필요할 수도 있을거야
1개월 전
이미 알고있네 뭐
1개월 전
익인59
부모님이 돈 많으면 ㄱㅊㄱㅊ
1개월 전
지금부터라도 착실히 모으면 되니까...
1개월 전
알바해서 번 돈도 다 쓴것 같아보이고 30에 170이면 늦은만큼 더 모아, 괜찮다고는 못 말하겠음
1개월 전
망한건 아닌데 모아야 될 필요는 있지
1개월 전
괜찮아 나두 카드값 천만원 있는거 다 갚구 결혼했다 ㅋ
1개월 전
30년은 더 일해야해 ㅎㅎ 괜찮아
1개월 전
빚없는 30살인데 댓글 힘난다 열심히 일해야지
1개월 전
글쓴이
우리 존재 힘내자 난 내가 결혼준비할줄도 몰랐곸ㅋ큐ㅠㅜ 어느순간 나이를 이렇게 막을줄도 몰랔ㅅ다
1개월 전
빚만 없어도 ㄱㅊㄱㅊ 이제 모으면 되지
1개월 전
집은?? 부모님이 사시는 집도 없어??
1개월 전
글쓴이
집은 부모님집 살아
1개월 전
익인68
그럼 돈 모으는거 완전가능 진짜 마음만 먹으면 일년에 천은 모을 수 있다
1개월 전
그게 왜 망한거야.
빚 있어도 망한 거 아님.
내 기준 망한 인생은 강력 범죄 저질러서
반성 없이 사람 구실 못해야지만 망한 인생임.

돈이야 앞으로 벌면 되는거고.
아직 살아갈 날 많다.
인생 시작도 안했는데 망했다고 생각하지 말길.

1개월 전
글쓴이
따뜻한 말 고마워 앞으로 열심히 모아야지
1개월 전
익인69
진심이야.
본인 인생 본인이 더 잘 판단하고 잘 가꾸겠지. 다른 사람들이 망햇다 어쨋다 하는 거 그리 중요치 않잖아? 그러니까 겁먹지 말고 잘 살아! 응원할게! 결혼 축하하고!

1개월 전
갠적으로 남들보다 뒤쳐졌다고 생각함
그러니까 더 열심히 뛰어야지 지금부터라도 몇배로 저축하고 아끼고 모으면 됨

1개월 전
근데 돈 그 정도 있는데 결혼이 어케 가능해..?
비꼬는거 아니고 인티에 물어보면 다 부정적이니깐 궁금해서..

1개월 전
글쓴이
부모님이 좀 보태준댔고 남친은 좀 있어서 불가능하진 않아..! 적당한 선에서 타협보고 할부 써서 가전가구 하고 그래야지ㅠ 풍족하게는 못살아
1개월 전
익인43
아하 그럼 상관없네...!!! 쓰니 그냥 이제부터 열심히 모으면 되겠구만
1개월 전
익인66
어떻게든 하더라! 우리 사촌오빠가 돈없는 상태로 결혼했는데 새언니랑 작은원룸으로 시작해서 요번에 좀 더 큰집으로 이사도 갔어
서로 의견이 맞으면 가능한거같아! 둘다 직장이 없는상태도아니었구

1개월 전
익인43
글쿠나 인티보면 맨날 돈이든 능력이든 다 좋아야 결혼 가능하다는 글 너무 많이 봐서 그런지.. 역시 넷사세였으ㅠㅠ 알려줘서 고마오
1개월 전
뭐가 망함..? 나이도 아직 30이면서? 이런 글쓸 시간에 돈 벌면됨
1개월 전
글쓴이
연차라서 쉬는뎅.. 우린
공무원이라 투잡 안도ㅐ

1개월 전
지금 당장 결혼할것도 아닌데 망한건 아님 그냥 지금부터 모으면 됨
1개월 전
익인73
내년에 결혼한다 썻구나 인생이 망한건 아닌데 저돈으로 결혼은 어케할지 궁금하네
1개월 전
글쎄 빚없는게 다행일지도...
1개월 전
근데 이건 본인이 아는거임 ㅋㅋㅋㅋ
30살에 무슨 비전이라도있으면 괜챀ㅎ지

1개월 전
부모님이 결혼 지원해줄 정도면 망한 인생은 아닌듯...
1개월 전
남자친구가 다 이해해준거지?? 나도 곧 결혼하는데 나는 상대방 입장이거든..내가 모아둔 돈 더 많고 상대방은 거의 노베이스..ㅋㅋ 솔직히 좀 화나긴 하는데 좋아하니까 참는거...
1개월 전
글쓴이
응 얘기 다 된거야 이미 나 취준생일때부터 만난거라 ㅠ
1개월 전
글쎄 빚없는 건 나도 다행이라고 생각하는데 현실이라면 댓글이랑 좀 다른 반응이지 않을까 싶네 앞으로 꾸준히 잘 모으면 괜찮을 거야
1개월 전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마스크 해제됐는데 왜 다들 쓰고 다닐까??359 02.05 23:56 16502 3
천만원을 쇼핑+해외여행에 다 써버린 동생367 1:02 15889 5
메이플스토리 라떼 메이플 얘기 해줄 용들...208 02.05 16:57 21720 3
내집에 누가 왔다간것같아....163 02.05 18:02 6212 17
이성 사랑방 4년 반 연애했던 전애인 근황 궁금해서 찾아봤는데149 02.05 19:14 53081 14
버거킹 둘중에 메뉴 골라줘 9:33 1 0
Istp 익들아 퇴사한 동료한테 또 일하러 오라는건 그냥 인간적인 호감이지?? 9:33 1 0
대학생 돈 많이 쓰나 9:33 1 0
하 10시 버스타야하는데 화장실이야 9:33 2 0
씨유 치킨 둘 중에 뭐 먹지 9:32 2 0
귀 너무 간지럽다ㅠㅠ 9:32 3 0
카뱅 26주 적금 7프로 일때 든 사람들 이자 얼마야 9:32 6 0
어제가 주말알바 마지막 근무였거든? 그만두면 개운할 줄 알았는데 9:32 8 0
요즘 고딩은 학교에 자라 락플립백을 들고 다니는겨...? 9:32 4 0
이 정도여도 결혼식 하객룩으로 민폐인가?? 9:32 7 0
신카 해지했는데 너무 불편한 점.. 샴페에 후불형 교카 등록 못하는 거 ㅜㅜ 9:32 4 0
2년 동안 타던 버스 노선 바뀐 줄 모르고 탔다가 지각할뻔1 9:32 7 0
우리집 강아지 말티즈인데 그래도 말티즈 치고는 성격 좋다고 생각했거든? 9:32 3 0
이성 사랑방/이별 짧은연애 재회는 가망 없어? 9:31 3 0
이성 사랑방 모쏠이랑 연애하면 뭐가 답답해 ..?1 9:31 15 0
젤 네일 2주된거 지우고 새로 받는 거 오바인가..ㅎㅎ2 9:31 10 0
위아픈데 마라탕 먹으면1 9:31 6 0
첫미팅 출장 간다... 너무 무섭다 9:31 9 0
피티 상담 처음받으러 가는데 질문해야할거 있을까?!? 9:30 5 0
전체 인기글 l 안내
2/6 9:30 ~ 2/6 9:3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2/6 9:30 ~ 2/6 9:3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