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39895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9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 경제체제를 채택하고 있는데 


대표 사진
익인1
멸공이라는 개념 자체보다는 단어의 쓰임이 문제가 되는거 아닐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물론 멸공 해야지 근데 흑인이 나이지리아에서 왔다고 해서 Nigger라고 불러도 되는건 아니잖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해했다
지금 단어의 쓰임이 본인과 생각이 다른 사람들을 무조건 궤멸시켜야 할 대상으로 구분하면서 갈등과 증오를 부추기는 측면이 있다는거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너 똑똑하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후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몰라서 물음..?멸공이라는 단어자체가 잘못이여서 그러는게 아니잖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해했어 어떤 의미인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공산주의는 뭐 사실상 퇴출된 사상이나 다름없는데 왜 멸공거리는지 이해가 안감 게다가 조금만 나라가 규제해도 공산주의거리고 공산화되어간다 이러는 정치병자들 때문에 싫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222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333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햇볕정책으로 대한민국에서 북한으로 흘러간 자금이 본래 목적인 북한 주민의 식량난 해결이 아니라 결과적으로 북한의 핵 개발에 지대한 공헌과 대한민국이 지속적인 위협을 받게한건 부정 할 수 없는 사실이지 반대쪽에서 그런 결과론을 가지고 공산주의를 비판하는건 어쩔 수 없는 결과이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햇볕정책에대한 견해는 나도 비슷하긴 한데 북핵 개발이 공산주의 사상이랑 뭔 상관인지 모르겠어 북한 배급제는 사실상 붕괴된지 오래고 북핵 개발도 독재 정권 유지를 위한 거지 북한이 핵 개발이랑 도발로 우리나라를 위협하는 건 당연히 있어서는 안될 일인 건 맞지만 그게 멸공이랑 대체 무슨 직접적인 관계가 있어? 지금 미국이 이란의 지속적인 핵 개발 때문에 전쟁하고 있잖아 이란은 공산주의 국가도 아닌 걸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한민국 현대사에서 공산주의는 북한과 동의어로 쓰여왔잖아 북한과는 단순히 생각차이로 38선으로 분리된게 아니라 대한민국 체제를 전복하려 했던 역사로 인해 분리 된 특수 관계니까

그래서 멸공이라는 단어는 단순히 특정 사상을 없애자는 뜻을 넘어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위협하는 적대 세력에 대한 강력한 방어기제의 표현 같아

보수 진영이 친일이라는 꼬리표 비판처럼, 진보 진영이 북한에 친북정책을 펼치면서 친북 논란을 겪어온 것도 사실이고

공산주의에서 출발한 북한의 위협이 여전히 대한민국 안보의 실존적 위기로 남아있는 한 멸공이라는 말은 극단적인 방어기제 표현으로 계속해서 쓰일 것 같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북한=공산주의 맞아 우리나라 특수성 생각해보면 그 맥락이 맞지 근데 요즘 멸공 외치는 사람들 보면 사상 통제 사상 검열 그자체로 쓰이는 경우가 더 많음 그 자체로 정치적인 목적이 담겨있는 단어고 사상 통제가 아주 극심하게 이루어졌던 때처럼 프레임 씌우는데 사용되어지는 단어라고 생각함 반공체제 겪고 자라신 분들도 그렇게 멸공을 외치진 않던데 무슨 유행어처럼 너도 나도 멸공 외치고 다니잖아 심지어 초딩들도 멸공거리던데 자본주의만 겪어본 애들이 멸공은 또 뭐고 공산주의가 뭔지는 아나 싶더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4에게
암튼 난 북한도 싫어하고 공산주의도 싫어하는 인간이지만 멸공이라는 단어의 쓰임새가 많이 변색된 것 같아서 그게 싫은 사람일 뿐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응응 나도 익인4가 이야기하는게 어떤 의미인지 이해했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댓글 하... 쉴드칠걸 쳐라 얘들아 제발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 신입인데 단톡방 인사안해서 개 꼽먹음 아무래도 나 찍힌거같은디 .. 어떡하냐 ㅜㅜ214 06.15 12:4872432 0
일상육군 소령이래 소개팅 할까 말까???148 06.15 23:027685 1
일상난 왤케 첫째 장남 장녀의 억울함? 이런 게 좀 꼴뵈기 싫지139 06.15 16:517764 1
이성 사랑방 패션 남자 이런스타일 좀 과해.....? 너무 힙찔이야?139 06.15 13:5523438 0
야구 오늘자 구자욱 소소한 논란.jpg89 06.15 22:4021718 0
나이 들수록 남자친구랑만 놀게 되는듯
5:38 l 조회 4
공복 유산소 갈까말까1
5:37 l 조회 2
와 에어컨 없이 어떻게 산건지 감도 안잡힘
5:36 l 조회 4
비타크림은 여름에 쓰기에는 쫌 꾸덕한가
5:35 l 조회 2
화장품 다쓰면 기분이 조커든요
5:35 l 조회 2
직장인 6주 도예공방 등록할말
5:34 l 조회 5
친하게 지내면 애착관계 형성된다는 말 이해가?2
5:33 l 조회 12
가끔씩 눈앞이 완전 뒤집어지는? 그런 느낌 드는데 뭘까1
5:33 l 조회 6
난 돈만보고 만나는 사람들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해 ㄹㅇ 진심으로2
5:32 l 조회 22
어제 지하철에서 엄청난걸 봤어 어떤남자가 아줌마한테 1
5:28 l 조회 31
꾸미면 은근 꼽주는 친구들 있지않아?8
5:25 l 조회 26
퇴근하고 오면 고양이가 항상 스크래처 긁는데1
5:25 l 조회 5
24~25살이면 보통 어른 여자 느낌 나?3
5:23 l 조회 30
나만 겨드랑이라는 신체부위 뭔가 부끄럽니3
5:23 l 조회 14
20대 암환자 늘었다는데 진짜야?? 체감 돼…?6
5:22 l 조회 111
후쿠오카 3박4일 총경비 90만원 정도 들었당1
5:22 l 조회 37
얘들아 바닷가 일출 봐라3
5:22 l 조회 129 l 추천 1
키우고싶지만 못키우는 그것은
5:21 l 조회 12
어제 퇴근전에 컨디션이 안좋았다가 퇴근할때 컨디션 괜찮아서 괜찮은줄 알았는데 응 감기 제대로옴
5:19 l 조회 10
전남친 만나서 삘꽂히면 그거 할수도있는거아니야?6
5:17 l 조회 8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