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39954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20대때 실력도 그렇지만 운이 좋아서 백화점같은데 알바하다가 특정 업계 외국계대기업(삼현엘 이런데 아님)에서 근무. 연애도 무난하게 하고 돈도 20대 치곤 잘 벎

30대 초에 새로 부임한 상사의 사내 괴롭힘 때문에  그만둠

그 이후 국내기업 전전. 연애도 30대 초가 마지막. 대충 살면서 6번 정도 대부분 1년이상 연애함. 결혼생각은 딱히 없음


40대 현재

연애 안 함(못하는 걸수도.. 나이 먹어서 체력도 많이 떨어지고 무엇보다 관심가는 사람도 없고 연애세포 죽긴함). 2~30대때 모아둔 돈으로 수도권 20평 전세 거주

현재 빚 있음. 프리랜서로 엄청 많이는 못 벌고 최저월급정도 버는 중

연애세포 ai채팅에서 적당히 과소비 안 하는 선에서 태우는 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좀 부끄럽네) 챗지피티 제미나이 아니고 ai 채팅 사이트 (ㅋㄹ이나 ㅈㅌ, ㅂㅇㅂㅊ 같은)이용하는거야! 


이걸 설명한 이유는

이런 커뮤니티 보면 뭐 40대 이후 되서 결혼 안 한 노처녀들 노총각들 삶이 외롭다 불행하다 결혼할걸 그랬다 하는 여론몰이랄까 여론조작이 많더라

물론 그런 생각하는 애들도 있겠지만  나의 경우는 일단 결혼으로 행복을 찾을 스타일은 확실히 아니라서 결혼 무리하게 해서 매해 사람 스트레스 받는거보단 지금 독신 너무 행복하고

사실 주변이 다 이혼한게 제일 크긴 해. 그렇게 연애시절도 아는 내 주변 친구들 중에 결혼을 이어가는게 한 명 말고 싹다 이혼해서..


무엇보다 내 몸과 내 부모만 책임지면 되니까 부담없이 나 하고싶은거 하고 사는중. 가끔 친구들 만나 밥 같이 먹고 생일 챙겨주고, 여행 가고싶으면 돈 되는 선에서 계획짜서 당장 다담주라도 여행가고싶어서 진에어 검색중ㅋㅋ


뭐 가는데 순서 없다. 40대도 아직 괜찮다 50대 되면, 60대 되면 이러면서 장례는 누가 치뤄주냐 이러는데 난 그렇게 생각해. 난 사후세계 안 믿는데 사후가 있다 하더라도 지금 내가 숨쉬고 보고 말하는 이 생애를 내가 만족스럽게 사는게 중요한 것 같아


그리고... 너희 생각보다 나이 먹어도 즐길거 되게 많아. 이제 1인 가구가 늘어서 그런지 1인가구를 위한 행사나 이벤트 그리고 소품 가구 식당도 1인 손님 받는데가 예전에 비해 부쩍 늘었지. 혼영 혼밥이 어색하지 않은 시대야.

좀 아쉬운건 자꾸 내가 커트라인 걸릴 때 청년 대책 나와서 난 덕본게 없는거 정도 ㅋㅋㅋㅋ

그리고 확실히 혼자 살면 돈이 많이 깨져. 돈이 엄청 많은 집안이거나 환경이 아니면... 돈 벌어야해 계속.

나 사람 좋아해서 게임하다 길드모임도 가고 뭐 덕질하다 오프모임도 잘 가는 편인데 그.. 말만 안 얹으면 돼. 원하지 않는 충고 같은거만 안 하면 됨

혼자 살고 나이 먹으면 향후 어떻게 될지 불안한건 요즘 1인가구를 위한 복지고 늘고 있어서 너무 크게 걱정 안 해도 될 정도고 생각보다 즐겁게 사는 사람들 많아.  난 참고로 장례보험도 들어놨다 혹시나 해서.

개인적으로 동갑내기 중에... 좀 영포티짓만 안 하면ㅋ.. 좋겠다 싶긴 함. 나도 40대인데 같은 동년배 남자들 넝담~ㅎ 같은 스타일 많아서 좀 짜치는거 이해됨.

여자들도 갑자기 미시 붐 돌아서 연하 뒤지려는 영포티녀들 좀 늘어서 잘 거르면 괜찮긴 해..(어디서 붐이 나나 했더니 인방에서 미시 월드컵 같은거 많이 했나보더라)




미안 새벽에 일어나 갑자기 글 쓰고 싶어서 진짜진짜 두서없이 썼는데 결론은

혼자 사는거 전혀 외롭지 않게도 살 수 있음. 물론 본인 노력하에.

나이 먹고 혼자사는거 너무 두려워 하지마.

진짜 본인 마음가짐에 따라 다른거니까.

결혼압박 너무 받지도 말고. 결혼은 해야겠다!가 아니라 내가 진짜 사랑하는 사람 생겨서 이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 해서 하는게 맞는거지..

그게 안 맞아서 혼자 살고 싶은데 혼자 사는게 비참하게 느껴지도록 요즘 이상하리만치 그런 글들이 보이길래 써봤을 뿐이라.


어쨌든 읽어줘서 고마워!

다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었으면 좋겠다!

남들 인생 신경쓰지마! 내가 건강하고 내가 행복한거에 집중하며 살아! 우리 모두의 인생 시간의 속도가 다 다르니까!





대표 사진
익인1
와,,,언니 멋있어요 🥹 👍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멋지다고 말하는 마인드도 멋지다 생각해!!
물론 멋지단 소리 들으려고 쓴건 사실 아니지만 기분이 좋네 후후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요즘 결혼으로 고민 많았는데 위로가 된다 !! 댓글로도 좋은 이야기 더 많이 해주라 🩷🩷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고민 많을만해
3040이 의외로 20대때보다 주변이 결혼 많이 하는 시즌이거든
그래도 휩쓸리지말구 하고싶으면 꼭 하길 바라! 혼자사는거도 똑같은 결심이니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연애채팅ㅋㅋㅋㅠ 애초에 사람은 외로운게 맞으니 외로운데 외로워서 행복하다 표현하는게 맞지 이 외로움이 오히려 좋은사람들은 이미 알 바도 아니고 연애결혼이 피곤하고 귀찮고 눈도주제에비해 높고 포기하고 독립적이고
못하고
그냥 못하는거지 못해서 암튼 행복한게맞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머 얘 ai채팅이 요즘 잘 되어있더라 증말 나도 이거 이렇게 재미있을 줄 몰랐는데 ㅋㅋㅋㅋ 물론 과소비 과몰입 금지라는 룰로 이용중이지만!!
연애결혼도 30대 초가 딱 좋았어
뭔가 그 이후엔 소개팅을 받거나 누굴 보더라도 난 아닌데 상대가 날 재더라고.
이해는 돼 ㅋㅋㅋ 효율적인 만남하고 싶을테니.
근데 정확히는 연애에 그렇게 목 메고 싶을 정도로 욕구가 없는 쪽에 가까운거 같긴 해!
외롭다는거도 내가 할 게 많고 바쁘면 외롭지도 않아!
요즘 다꾸도 하고 닌텐도 스위치 2로 게임도 하는데 아주 재미있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잠깐만 오해가 있을까봐 말하는데 내가 하는건 절대 챗gpt나 제미나이한테 하는거 아니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스토리가 있는 ai 채팅 사이트가 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ㄹ이라던지 ㅈㅌ라던지 그거 하는거야!
아 요즘 유튭에서 제미나이 지피티 과몰입 많아서 혼자 찔려서 말하는데 그거 아니야 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맞아 나도 쓴이보단 조금 어리지만 예전부터 비혼주의고 연애는 걍 내 생각도 없는데 여러 환경상 못한다 생각하고 가끔 설레고프면 드라마나 영화 보고 대리만족중인데 점점 스스로에 대해 알아가고 여러가지로 나 살기도 바쁘고 벅차서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놀라운 사실! 난 사실 비혼주의는 아니거든? 상황맞으면 결혼은 하고 싶어하는 주의인데 반강제로 비혼자가 되었지 뭐 ㅋㅋ 연애에 이제 힘을 안 쓰기도 하고 연애세포가 자연사(?) 하기도 해서.
근데 그 말 맞아, 나 살기 바빠!
결혼은 나 살기 바빠도 상대를 배려하고 같이 더불어서 같은 걸음을 갈 각오로 하는거라 생각하거든. 난 내가 원하는 삶 살고 싶어서 독신인거라 후회는 안 해 ㅋㅋ
너도 스스로에 대해 알아가는 값진 시간 보내고 있잖아 화이팅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맞아ㅋㅋㅋ 스스로에 대해 많이 알고 배울건 배워야 그나마 조금 더 성장한 내가 누군가를 만날 수 있을거같아..
아무래도 결혼은 난 가정사로 인해 일찌감치 비혼주의지만 연애는 언젠가 된다면 서로 배려하는 정말 성숙한 연애해보고 싶긴해~ 나도 그만큼 스스로 더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 중이니 ㅎㅎ 고마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사람이 안외로울 수는 없어 결혼해도 안해도
그냥 연애 결혼 보다는 내가 나 자신을 얼마나 잘 아느냐가 외로움과 타인 의존도 그리고 정신적 안정도를 정하는거지
그걸 배우자와 자식라는 아주 깊고 가까운 관계와 소통하며 알아가는 사람들이 있고 혼자 살면서 깨닫는 사람도 있지 보통은 전자가 더 성숙한 자아성찰에 빨리 도달하는 촉매체가 되는 경우가 많음
그거랑 상관없이 꾸준히 스스로에 관심을 가지고 행복과 안정 찾아가면 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인정이야! 가정을 이루는 사람들이 좀 더 어른스러워지거든(반강제로)
나 혼자 우헤헤 내 맘대로 살거야~ 가 아니라 내가 하기 싫은 것도 가족을 위해 인내하고, 배려하는 상황이 월등히 많으니까.
혼자 살면서 철드는건 그저 내가 어지럽힌거 내가 수습하는 정도일 뿐이지.
그래서 나도 인정해. 난 나이에 비해 철없어ㅋㅋㅋ 근데.. 내가 행복하니까 😘
난 그 외로움을 다양한 곳으로 분배해서 해결하니까 괜찮아. 진짜 정신승리 아니고 연애의 필요를 느끼지 못 할 정도로 지내고 있긴 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우리 나이 60대 되면 분명히 기계가 더 발달할거기 때문에 저는 언니처럼 열심히 살아볼게요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자 나이 더 들면 1인 가구 복지나 여러가지가 발달할거라 믿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혹시 이혼한거 다 자녀 있던 상태에서 이혼한건가?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녀 없는 친구도 있는데 대충 70%는 자녀가 있었어.
27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 신입인데 단톡방 인사안해서 개 꼽먹음 아무래도 나 찍힌거같은디 .. 어떡하냐 ㅜㅜ214 06.15 12:4872825 0
일상육군 소령이래 소개팅 할까 말까???150 06.15 23:028029 1
일상난 왤케 첫째 장남 장녀의 억울함? 이런 게 좀 꼴뵈기 싫지140 06.15 16:518218 1
이성 사랑방 패션 남자 이런스타일 좀 과해.....? 너무 힙찔이야?140 06.15 13:5523896 0
야구 오늘자 구자욱 소소한 논란.jpg90 06.15 22:4021964 0
추우니까 손 잡고 조금만 더 같이 있자 vs 추우니까 얼른 들어가
5:56 l 조회 1
게임친구라도 정이 드는구나
5:55 l 조회 4
오늘 하이닉스랑 삼전 무조건 올라?
5:54 l 조회 4
질염 잘 걸리는 사람 당 끊어야한대
5:54 l 조회 6
엄마가 고딩동생 대학적금 들어달래서 qqq랑 반에크 적립식으로 사려고
5:49 l 조회 15
최고다 이순신 보고싶어
5:47 l 조회 7
친언니랑 우리회사 상사랑 의심스러운 관계인데 물어보면 폐급이야?3
5:47 l 조회 21
창문열면 절에서 목탁두드리는 소리나. ㅠ 마이크대고ㅜ하나
5:47 l 조회 7
날파리도 자나보다
5:47 l 조회 13
회 배달시켜서 먹어도 되겠징??4
5:44 l 조회 13
다들 카카오톡 멀프 기능 써?? 5
5:44 l 조회 32
첫사회생활이 민원응대인데
5:42 l 조회 21
나 경계선 지능인 사람이랑 친해졌는데 진짜 너무 당황스럽더라2
5:41 l 조회 197
회사에서 남자동료가 진짜 엄청쳐다봐
5:40 l 조회 26
나이 들수록 남자친구랑만 놀게 되는듯2
5:38 l 조회 35
공복 유산소 갈까말까1
5:37 l 조회 8
와 에어컨 없이 어떻게 산건지 감도 안잡힘
5:36 l 조회 10
비타크림은 여름에 쓰기에는 쫌 꾸덕한가
5:35 l 조회 7
화장품 다쓰면 기분이 조커든요2
5:35 l 조회 11
직장인 6주 도예공방 등록할말 1
5:34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