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39980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4155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지금 애들 봐봐 오히려 부모들부터가 어릴때부터 주식알려주고 용돈으로 주식하게 해주고 다 그럼 근데 한 20대후반이상인 익들은 몇몇은 공감할텐데 부모가 주식을 하나도 몰라 그냥 예적금바라기임 그걸 어릴때 보고 자란 애들은 주식을 뭔가 자기도 알게모르게 나쁘다고 생각하고 막연히 안하게 된다 생각함
1234

대표 사진
익인346
이런애들 뭐든 남 탓 잘 할것 같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7
우리집이 그런데 근데 오빠는 알아서 잘 하는 사람이라 주식도 혼자 공부해서 하는데 난 세상물정 모르는 …. 사람이라 공부하라고 해도 안해서 이제야 함… 엄마랑 같이 시작햇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8
호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9
모험을 안하는거지 뭐 솔직히 잃을거 생각하면 예적금 안정빵이징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0
난 주식하라고 아빠가 돈도 줬는데 한번 씨게 날린 이후로 눈길도 안줌 난 안될놈이라 우리집에서 나만 주식 안해.. 개같이 벌어야지 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1
걍 목돈이 없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2
걍 본인 성향이야ㅋㅋ
소액으로라도 주식 해보고 싶어서 하는 사람들 있고..
근데 보니까 덕질하는 애들은 주식 안하긴 하더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4
덕질이랑 주식이 뭔 상관이지? 나 올콘하는 빠수니인데 주식 완전 열심히 하고 수익 내는 중인데? 돈얘기 대놓고 해야 주식 하는건 줄 아나보네 ㅎ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2
ㄴㄴ 걍 내 주변 20대 또래 애들 상당수 얘기하는거임
보니까 갑자기 돈 퉁 나갈 일 생길 때 바로 뺄 수 있는 류를 선호해서 주식 자체를 아예 안 좋아하긴 하더라구 최애적금 같은 거 좋아하고 주식까지 신경쓰기엔 뇌 터질 거 같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3
부모가 하는데 잡주하면서 개털되니까 예적금만 하는 자식도 있더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5
ㄴㄴ그건 절대아님
같은환경에서 자랐는데 우리오빠는 어릴때부터 주식했고 나는 그런 데 관심없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6
난 오히려 아빠가 주식에 관심이 너무 많아서 멀어진 사람임. 울아빠 주식으로 20년전에 그때 당시 돈으로 1억 날린 사람임. 전업주부던 엄마 우리 초등학교 입학하고 좀 여유로워 질까 하다가 바로 청소다니고 투잡뛰고ㅠㅠ 그때 기억이 너무 뚜렷해서 나도 주식 쳐다도 안봄. 심지어 한 5년전부터 나 시집갈때 준다고 내 이름으로 주식 8천정도 넣었는데 지금 -5천만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8천이 3천이 되는 매직 주식!!!!!!!! 진짜 버는 사람만 번다. 우리집은 주식 안하는 부모님이 오히려 선녀로 보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7
우리 부모님들 지금 워낙 오르니까 대기업 친구분 등살에 밀려서 한번 해보시는거지. 손도 안대셨음 도박이랑 똑같이 보인다구. 저분 40년지기인데 팔아야할 시기 알려줄테니까 자기 믿고 소액이라도 넣어보라 하셨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8
하는 사람하고 안하는 사람 안하는거지 오히려 날리는거 보고 안하게 되던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9
이제 부모까지 건드리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0
우리부모님 아직까지 주식안하는데 난 알아서 50대부터 함ㅋㅋ 그냥 개인의 가치관이 다른거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3
울아빠 주식으로 크게 날려먹어서 주식 쳐다도 안보는데 엄마가 아빠 몰래 코인으로 몇억 벌어버림... 난 엄마 따라 삿다가 이것저것 처맞고 거하게 물려있는중...^^!!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5
부모님 둘다 안하는데 동생은 잘하고 난 아예 모름 케바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6
아부지가 주식하는 게 직업이시고 잘하시고 해서 돈 많으신데 난 일절 안함.. 아부지도 진짜 제대로 공부하고 할 거 아니면 하지말라하심..ㅋㅋㅋㅋ 그 공부가 진짜 그냥 한번 해보는 공부가 아니라 진짜 깊게 공부하고 분석하고 딥하게 들어가라는 거라서 한동안도 주식할 생각 없뜸..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7
맞네 엄마가 하라고 해서 함
엄마가 증여해주기도 해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8
원래 좀 오르면 기분 좋아서 이런글 많아짐
걍 생태계같은거임
이 글 보는 사람들 할려면 하고 안 할려면 걍 근로소득 열심히 벌고
자기 소신껏 살면디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9
맞아.. 그래서 난 혼자 하려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0
근데 부모탓을 해가면서까지 굳이굳이 주식 안 하는 사람들한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4
엥 우리 엄빠 주식 1도 모루는데 난 함ㅋㅎ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5
난 그냥 무서워서 안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6
우리아빠 주식한지 개오래되었는데도 나보고 하지 말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6
나 성인이고 태어나기 전부터하심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7
못하면 안하는거지 주식도 실력보단 운도 잇다고 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8
우리 엄마 아빠도 모르는 짜투리돈으로 주식해서 8000 벌었는데 주식 하지 말라 함 스트레스때문에 몸 아프다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9
인정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0
핑계도 많다 부모님 말고도 충분히 얘기 들을 사람 많고 본인이 관심 있으면 어릴 때부터 혼자 공부해서 할 수 있음 부모님 영향이 큰 건 아닌 듯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81
걍 시드가 없는데 어케 함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84
마져 우리집은 엄빠가 집테크해서 나는 돈모아서 집살생각만함..... 주식은 관심이 안가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85
니 인생은 니가 바꿀수도 있는거야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86
이런글까지 쓰는 주식하는 애들 좀 역겨워질려고함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87
ㅇㅈㅇㅈㅇㅈ 우리엄빠 아예 안해서 나도 무서워서 23살에서야 시작함 요새 애기들은 벌써 테슬라가 어쩌구 얘기하는거보고 와 진짜 다르다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88
쓸데없이 주식에 투자하는 심리나 환경 이런거 분석하지 말고 주식 차트 분석이나 하거라 ~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88
주식은 나 혼자 조용히 하는 것이지 떠벌리면 업보빔 맞는다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89
에휴 나이가 몇개인데 주식 안하는 걸 부모탓을 함?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어릴 때는 그렇게 생각할 수 있는데 먹을만큼 먹었으면 지가 알아보고 겪어보고 줏대있게 판단해야지 뭔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0
근데 소신 발언인데 주식 할거면 집안 말아먹을 정도로 하는게 아니라 +a 인 것들로 잃어도 괜찮을 정도만 해야되는 거 아님? 누가 마이너스 되면 집안 망하고 휘청거릴 정도로 돈거래를 함…… 우리 엄마아빠 주식으로 엄청 벌고있지만 그거 떨어진다해서 우리 집안 망할 정도도 아님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0
주식 욕하고 그러는 사람들 한 번에 너무 쉽게 돈을 벌려고 해서 그런 것도 있다고 생각함.. 성실하게 차곡차곡 예적금해서 모은 돈 중 일부만 투자를 해야지 처음부터 다 투자해서 부귀영화 누리는 건 도박이나 다름이 없음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1
부모탓 환경탓 플 타는 거 지겹다 여기 무슨 중고딩도 아니고 성인이면 경제 문해력은 본인이 키우는 거지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2
그런 건 있는듯 좀 여유있는 집 사람들이 자식들한테 주식 알려주고 어렸을 때부터 주식 사주는 건 있는듯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3
걍 관심이 없는건디.. 내가 벌면서 꾸준히 모으는게 맘편한건데 니가 뭐라고 우리 엄마아빠까지 들먹임? 주제넘누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4
요새 이 플 너무 과잉된듯… 주식 안하면 거지, 바보라고 생각하는거 너무 어리고 편협한 생각 아닌지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5
난 엄마가 미주 한번 해보라했는데 내가 그땐 노관심이어서 안했었음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6
아빠랑 오빠는 하는데 엄마랑 나는 안 함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8
20후인데 아빠가 주식으로 날린게 옛기준 집한채값… 그후에 비트코인도 뒤늦게 하셨는데 제대로 건진게 없으심. 그래서 나나 동생이나 둘다 투자안함.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9
돈 잃을 확률이 있으니까 항번도 안해봣어 앞으로도 안할거임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00
영향 아예 없다곤 못하겠음
30일 전
1234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한달50만저축 많은거야?375 7:2663283 0
일상 진짜 야구는 전세계에서 인기 1도 없구나255 13:4854368 0
일상체코 상대로 이기니 뭔가 마음이 안좋음156 12:5570527 2
KIA/OnAir ❤️🐯260612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이제 진짜 할때가 된 양햄 190승 ₍ᵔ= ≖ ˕ ≖ =.. 2276 17:3318402 0
T1 🍀🍀260612 17:00 Road to MSI 3R VS HLE전 달글🍀🍀 3369 13:4615946 0
귀찮음 심한것도 adhd인가?
23:49 l 조회 1
지금 심심한 익 있냐 옷좀 골라주라 4
23:48 l 조회 17
지에스 삼김 뭐가 맛있어?
23:48 l 조회 3
테슬라 상장 담날에 아래로 박았던가??1
23:48 l 조회 15
이거 팔뚝부각 많이 되겠지…??
23:48 l 조회 16
러닝하면 골반 교정도 됨?
23:48 l 조회 5
이 검사 아무 병원이나 다 해주나?1
23:47 l 조회 11
친동생이라고 생각하고 사회생활 조언좀 해줄수있어?
23:47 l 조회 17
이 좋은 장에 -7%임
23:47 l 조회 17
연락허지말라는걸 완곡히 돌려서 거절하는건 알겠는데1
23:47 l 조회 9
부모님들이 서로 바람피고 다니는 집안도 잇을까??
23:47 l 조회 5
오랜만에 4키로 뛰었다1
23:47 l 조회 13
신입 익인데 지금 회사 겁나 좋은거야? 첫회사라 모르겠어2
23:47 l 조회 15
회사 휴게실에서 코고는 여자 뺨때리고 싶어
23:46 l 조회 6
스승의 날에 연락할걸
23:46 l 조회 9
공시익들아 과목 무슨순서로 푸냐2
23:46 l 조회 10
생리는 안 하면서 생리때처럼 배가 살살 아픔 아 기분나빠
23:46 l 조회 2
주식 아빠 추천주 개웃김 ㅋㅋㅋㅋㅋ1
23:46 l 조회 20
치과 안가는 혈육 어떡해7
23:45 l 조회 37
경제학 수업 듣고 주식 시작함
23:45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