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0113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486

실수1. 

하닉 평단가 118만원에 8주 있었는데

판단 잘못해서 아까 182에 다 팔고

재진입을 192.4에 했어 (10주)


실수2.

삼전 평단가 20만원에 50주 있었는데

판단 잘못해서 아까 27.3에 다 팔고

재진입을 28.2500에 했어 (30주)


실수3.

실수 1을 했던 계좌와 별개의 계좌로 

하닉 평단가 178만원에 5주 있었는데

왠지 오늘 떨어질 것 같단 생각에 어제 189.6에 다 팔고

오늘 재진입을 198에 했어 (4주)


정말 벼 1신 같은 판단을 연속으로 하고 나니까 정말 너무 우울해

나도 내가 뭔 생각으로 저랬는지 모르겠어

순간적으로 뇌가 고장났었던 것 같아..

주식 생각할 때마다 속상해 미칠거 같아서 그냥 삼전 30, 하닉 200에 알람만 맞춰놓고 이제 안 보려고..

나 위로 좀 해줘 너무 속이 상해..



대표 사진
개미1
와 웬만하면 위로를 해줄텐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아 진짜 너무 죽고 싶다 잠 못 잘 거 같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
그래도 손실 본건 아니라 괜찮아.그정돈 아냐......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
그냥 단타하지말고 사고 앱꺼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
뇌동매매하는 스타일같은데 장투가 이긴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뇌동매매 왜 했지 진짜 속이 무너져내려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
나보다 낫다 진심 ...난 더 심해.. 길게 쓰기 좀 뭐한데... 원래 사람이란 그런거야.. 다시 샀음 됐고 목표가에 팔자 난 마이너스 된거 엄청 많아..... 삼전 하이닉스 삼성전기로 껄껄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나 지금 계좌4개 중에 3개가 마이너스야.. 다 삼전이랑 하닉인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4
다른건 그런방식도 ㄱㅊ은데 삼닉은 그냥 팔지를 마ㅜㅜㅜ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4
글고 다른것도 사실 팔고 나면 다시 내려올때까지 기다리는게... 원래 팔고 나선 다른거 사는거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그렇구나... 도저히 위로가 안 되는 상황같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5
냉정하게 걍 깜냥이 안 되는 거임 주식 어플 지우고 박아놔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내 생각엔 욕심이었던거 같아..하락분도 놓치지 않겠다는 욕심..그래놓고 더 비싸게 샀으니 깜냥이 안 되는게 맞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8
22...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6
나도 그렇고 쓰니도 그렇고 맘이 급한 게 문젠 거 같애..ㅠㅠ 나도 오늘 실수 여러번해서..하닉도 고점에 사고 삼전도 추매하려던걸 산 가격보다 싸게 매도해버리고ㅋㅋㅋ...마음을 좀 여유있게 가지는 연습하자 우리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산 가격보다 싸게 매도해버렸을 때 엄청 놀랐겠다ㅠ
사실 나 대놓고 적었듯이 그냥 합리화일지라도 위로받고 싶어서 글 쓴 건데 ㅠ 그 흔한 익항옳이라는 말도 안 나오는거 보니까 더 .. 하 마음이 무너져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7
찐위로박자면 주식하는90퍼센트가 이렇게 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진짜로....? 진짜라면 큰 위로가 된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0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그렇게 배우는거지모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2
ㅇㅈ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8
ㅁㅈ 나도 초반에 그랬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8
어쨌든 익절이면 됐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그렇게 생각해도 될까...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9
벌었으면된거야 괜찮아 속상해하지마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고마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0
나 주린이라 잘몰라서 그러는데 모두 다 수익보고 매도한거 아니야?? 그리고 다시 산 게 왜 실수한 건지 물어봐도 될까…?ㅜㅜ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판 가격보다 비싸게 샀으니까.......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0
아하…..!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1
나랑 거의 비슷한데 ㅠㅠ 나도 내가 삼하 팔고 그거보다 더 낮게 들어갈수 있을줄 알았는데 엇박 오져서 기회 몇번씩 날렸어 근데 나만 그런게 아니더라고 ㅜㅋㅋ 다행인건 삼하니까 복구할수 있다 당분간 앱 들어가지 말자!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고마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2
진지하게 토스 들어가서 레버리지 커뮤니티 한 번 싹~ 돌고 와 봐 세상엔 다양한 인간들과 다양한 매매법이 많단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삼전 30 하닉200 찍어도 나는 수익금이 어제랑 똑같다.아.....레버리지 커뮤 보고올게............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3
주린이는 원래 사팔사팔 함 어쨌든 익항옳이니까 잊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많이들 이런 과정을 거치는 거겠지..근데 난 이게 처음이 아니긴 해 그동안에도 소소하게 같은 실수 반복했는데.ㅡ벼어엉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4
나 본문 보고 소름돋았음.. 나랑 너무 똑같아서... 나도 저래서 눈물날뻔 ㅠㅠㅠ 하 또 기회는 있겠지 라는 생각으로 애써 버티고있는데 시간 제발 다시 돌리고싶음ㅋㅋ큐ㅠ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멘탈이 나갔어.....너무 슬퍼 후회돼 사고가 정상적이지 못했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5
위로가 될지 모르겠는데 대다수가 그렇게 하기 때문에 떨어질 때는 폭포수고 오를 때는 계단식인 거야ㅋㅋ 너만 그런 거 아님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진짜로ㅠ? 대다수가 정말로 저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5
ㅇㅇ ㅋㅋ
그래서 너만의 기준을 세워야 함 폭포수일 때는 일단 한숨 고르고 무조건 반등나올 때 판다거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그렇다면 좀 위로가 돼....
고마워...........삼전 하닉 각각 30.200찍어도 어제랑 내 수익은 똑같다는 점, 이 귀한 불시장 활용을 제대로 못했다는 게 너무 가슴아픈데.. 멘탈 다시 잡혔으면 좋겠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8
ㅁㅈㅁㅈㅁㅈ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6
쓰니야 근데 지금보면 잃은건 없잖아?
그럼 그렇게까지 우울해하지 않아도 될거같은데
재진입한거야 기다리면 오를 확률이 높고
실수한건 복기해서 기준 원칙 세워놓고 다음에 뇌동매매 안하면 되는거고
불장에 이거밖에 못했다는 생각으로 포모오는거같은데
불장이어도 못벌어나 잃는 사람도 많아
주식은 욕심내면 나락이야 그건 욕심내서 나락 가본사람만 알기때문에 더 무서운거지
쓰니도 크게잃어보면 지금 실수는 실수도 아니었다는것을 느낄거야
다음엔 같은 실수만 하지 않도록 해보자!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정말 고마워 그리고 정확해 내 수익을 크게 깎아 먹었다는 점, 불장에 이것밖에 못했다는 아주 심한 포모..
그치만 정말로 잃지 않은걸 감사히 여겨야겠지....이거 읽으면서 마음 다잡아볼게ㅠㅠㅠㅠㅠ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6
주식은 기술도 기술이지만 80%이상은 심리 멘탈싸움이야
포모오면 뇌동매매 할수밖에없고 주식은 원칙 기준 어기고 뇌동매매 하는순간 손실이야
모든 전문가 및 고수들이 공통으로 하는 이야기고 그게 정확히 맞아
근데 대부분은 이거 알아도 뇌동매매 시전해서 계좌녹지 경험을 안해봐서 그래
저렇게 얘기하는 사람들 다 겪어봐서 그래
안좋은길 가지말라고 얘기해주는거고 근데 사람은 꼭 본인이 경험해봐야 깨닳더라 나도 그랬어
주린이고 오늘 같은 장에는 확신없으면 그냥 관망해 그게 돈버는거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맞아.. 내가 실수3 먼저 한 다음 멘탈이 붕괴되고 포모 쎄게 오면서 실수1,2를 연달아 한 거야..
캡쳐해놓고 읽으면서 멘탈잡아야지ㅠㅠ넘 고마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7
기관이 아닌 이상 개미는 정수리가 어딘지 알 수 없어.
그래서 어깨에서 팔라는 거.
사팔하는 사람들은 다들 그렇게 비슷하게 하니까 크게 생각하지마.
사팔하지말고 버티거나.
우리는 기관이 움직이는 주식장 손바닥 안에서 흐름에 몸을 맡기는 개미야. 기관처럼 탑승한 다음에 목표가 올려서 주가 띄우거나, 누르길 원할때 누르거나, 종가 원하는 위치에 주차시키는 등 시장을 주무르지 못해. 그러니까 쓰니가 자괴감 느끼는 건 애초에 할 수 없는 영역에 아쉬워 하는 거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고마워 ㅠㅠㅠ사실 사팔로 후회하는거 이번이 처음이 아니고. 그동안 지금보다 소소하게 후회할 짓을 많이 했었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나 사팔 습관 고칠 수 있을 것 같아..
속상한만큼 나중에 큰 돈 벌 수 있는 습관이 잡히는 거라고 생각해보려고..
사실 주식 시작한지 3개월 조금 넘은 주린이니까 남들이랑 비교 안 하면 수익 얻은 것 자체가 감사할 일이고..이런 주린이니까 이런 큰 실수 한번쯤 할 수도 있는 거라고 생각하려고....
합리화일수도 있지만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7
주식 몇년 오래 가지고 있던 사람들도 팔고나서 올라가는 경우 많아. 계속 오를 거 알아도 다들 돈 쓸데있고 하니까 파는거지. 그냥 욕심 줄이고 번 것에 만족하자. 실수라기 보단 시장 다 발라먹기는 개미한테 애초부터 불가능한 영역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맞아 그게 진짜!!중요한거 같아
욕심 버리고 감사/만족할 줄 아는 거..
아 너무너무 위로된다 고마워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8
난 10만원에 팔앗어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고마워해도 돼....??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8
당연하지 ! 나는 근데 10만에 판뒤로 아예 못삿어ㅎㅎㅎ...다시 들어가는것도 다 용기고 충분히 수익낼 자격 있어 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8
첨부 사진(내용 없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너의 슬픔을 위로로 삼아서 좀 그렇긴해 ㅠㅠㅠㅠ
그래도 위로해줘서 고마워 ㅠㅠ 조금씩 멘탈이 잡히고잇어 덕분에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19
그렇게 배우고 앞으로 너무 조급해하지만 말어ㅋㅋㄱㅋㅋㄱ커뮤는 다 잘한거 익절한거 씨드큰거(자랑거리)만 올리지 잃고 씨드적은거 자랑 안하잖아ㅋㅋㅋㅋㅋ나만해도 씨드적고 별거없어서 올리지도않는걸!!
따지고보면 쓰니가 첨에 삼닉 산거 잃은건 없잖아!! 고점에 다시 산것뿐... 고점에 들어갔으니까 또 당장 팔고 다시 사겠다하지말고 묵직하게 들고가
그리고 진짜 윗개미들처럼 기관 내부자 아닌이상 최고점이 어딘지 아무도몰라 걍 익절했음된거야
사팔하는사람들 글케함
그리고 다 팔지말고 앞으론 평단조절하면서 분할매수 분할매도도 해바!
나도 주린이지만.. 난 첨에 동생말듣고 레버리지 넣어서 -80%보고 나옴^^
주식하면서 나만의 기준이 확실하게 필요하단걸 느꼈다...
아무리 주변에서 뭐라해도 결국 결정은 내가 하는거고 그에 따른 결과도 내 책임이니까!!! 그정도면 됐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너무너무 고마워 ㅠㅠ 나도 이번 일을 계기로 그냥 올바른 주식 습관이 잡히는 거라고 생각하려고 해
좋은 댓글 많이 읽다보니 멘탈이 좀 잡힌다 고마워 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1
나도 오늘 실수함 ㅜ 198에 드감 하닉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1
물타고싶은데 돈이 없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나의 3번 실수네 ㅎㅎ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2
ㅋㅋㅋㅋㅋ손해만 안 봤음 됐지 뭐
내가 더 바보같은거 말해줄까
나 삼전 20만원 초에서 19만 와리가리 할때 확 오르기 바로 전 날에 걍 조금 손절치고 저점에서 다시 주워야지 했거든?
저점 왔을때 안 줍고 까먹고 있다 놓치고 다음날에 급등하는거 보고만 있게됐음ㅋㅋㅋㅋ
걍 삼전으로 손해만 본 사람이 됨...
결국 지금도 내 주식에 삼전은 없다...ㅋ큐ㅠ
아무튼 물려도 삼전하닉이니까 존버하다보면 분명 평단 위에서 놀고있을겨ㅎㅎ 너무 우울해하지 말고!! 힘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후 ㅠㅠ 고마워 익인이들덕분에 땅굴파기 멈췄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3
ㄱㅊㄱㅊ 나 전쟁 터졌을때 몇번 그렇게해서 손해 개많이 봤는데 매수하고 어플 쳐다도 안 보니까 결국 오르더라 삼하면 걍 잊어버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응 너무 상처?받아서 ㅋㅋㅋㅋ어플 알람 걍 다 꺼뒀어..30,200될때만 알람울리게끔..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4
198은 좀 빡세긴한데, 걔는 일단 잊고 지내보자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빡세 ㅠㅠㅠㅠㅠ? 심지어 나 이거 청도계 깨고 들어간거임 ㅎ 저런 가격에 살거면 뭐하러 깼나
돈이 있어도 활용을 못하는 비웅신이 바로 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4
하닉은 대기업이라 그나마 괜찮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ㅠㅠ 수업료라고 생각해야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5
벌기만 하는 사람은 없음.. 주식하는 90퍼가 저렇게 하는 이유도 다 욕심때문이고 그렇기 때문에 번돈 다 잃는거임 이번에 배웠다치고 담에 안그러면 될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맞아 진짜 욕심 때문이었어...이것도 캡쳐..위로가 된다ㅜ 근데 정말로 90퍼가 저렇게 하는거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5
웅 나도 초반엔 저랬음 그래서 번돈 다 까먹은적도 있어 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ㅠㅠ많이들 한번씩 속상한 경험을 하는구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6
아니야 실현손익 냈잖아 팔기전엔 손해아님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ㅋㅋㅋㅋㅋㅋㅋㅠㅡ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6
아니 개미야 진짜야!! 어치피 세금때문에 +250만원으로 맞춰야되니까 마이너스인 애들도 사팔해서 그렇게 유지하는 건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6
당장 플마 얼마 이거만 보지말고 그 어플에서 자산들어가서 어떻게 변했나 봐봐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따지고보면 익절이긴한데 내가 10먹을 수 있던걸 5로 깎아버린 기분이라 이게 넘 가슴아팟어...
근ㄷㅔ국장도 250기준으로 세금 달라져?????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7
엥 난 삼전 7만원대에 3주 있던 거 돈 없어서 다 팔았다가 22에 3주 다시 샀는데 다음 날 바로 전쟁 터지고 10만원 손해 보고 다시 팔았는데 지금 이 상황 됨 너가 나보다 낫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ㅠㅠㅠㅠㅠ멘탈 괜찮았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7
엉 아깝긴 한데 뭐 어쩌겠노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8
다른 댓글 말대로 손해본거 하나도 없음!
재진입이 너무 빨랐던것 같아
우량주니까 시간이 답이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아 댓글 보고 현재 주가 궁금해져서 보고왔는데 ㅋㅋㅋㅋㅋㅋㅋ아 미쳤네진짜......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194에 4주 산거 손절하고 지금 사는거 어떻게 생각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8
왜 손절해ㅜㅠㅜ 아니야ㅜㅜㅜㅜ 멘탈때문에 그런거야?? 그냥 어플 아예 안보는걸 추천할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아니 저거 팔아서 일부 회수한 원금으로 지금 물려 있는 실수1&2에 물탈까 했어 ㅠ 시드머니 다 써서..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9
손실도 없는데 너무 셀쿠깬다 그리고 사팔사팔 그만해 삼닉은 그렇게 하는거 아님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남들은 조정와서 싸게 담거나 물타는데
나도 그러려고 적금까지 깨놓고 전부 물려 있는게 너무 가슴아파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9
보면 막 몇천 몇억단위로 크게 굴리는거 아닌거같은데 그러면 살때 한번에 뭉텅이로 사지 말고 좀 짜쳐도 그냥 짤짤이를 쳐 차라리!!
나도 뭐라도 된것처럼 말하지만 오늘 오전에 하이닉스 200갈거같아서 192쯤 한주 샀는데 사자마자 그래프 수직으로 내려가더라 근데 어차피 걍 한주니까 다시 점핑해서 오르면 어쨌든 얼마라도 수익이고 내리면 한주 더사서 물타면 개꿀ㅋㅋ 이런식으로 생각했더니 크게 스트레스 안받았음
내리면 더사면되니까 이득이라고 생각할 정도의 시드는 남겨놓는게 좋고 아무튼 118>182는 수익본거잖아 이번에 좀 고점에서 사긴 했어도 장기적으로 아직 반도체 사이클이라 삼닉은 완전 갖다박진 않을거라 걍 묻어두고 기다리면 됨 이거갖고 멘탈깨고 우울해하고 땅파는게 더 아깝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요즘 사람들 시드 다들 커서 큰 돈 아닐 수 있겠지만 나한텐 큰 돈 4천이라 ㅠ 하닉,삼전에 물린 거라 돈 잃을 걱저은 안되는데 돈 벌 기회를 날렸다는 게 자꾸 정병오게 하네.. 어쩔 수 없지 뭐..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9
아니 쓰니야 118에 사고 182에 팔았는데 그냥 말 그대로 돈 번거지 그게 어떻게 돈 벌 기회를 날린거야... 무조건 최저점에 사서 최고점에 팔지 않으면 기회를 날리는거야? 그런건 워렌버핏도 못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29에게
나도 거기까진 괜찮은데 재진입한 주가가 다 팬트하우스인게... 지금 주가 떨어지고 있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29
글쓴이에게
무슨 들어본적도없는 코스닥 개잡주 펜트하우스 입주면 너말이 맞는데 어차피 삼닉은 내리다가도 다시 언젠가 오를거고 너 스스로도 돈 잃을 걱정 안된다며 대체 뭐가 문제인거임......... ㅠㅠㅠㅠ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29에게
ㅋㅋㅋㅋㅋㅋ아 말투가 너무 웃겨 ㅋㅋㅋㅋ ㅠㅠ근데 슬퍼 나는 뭐가 가슴아픈 거냐면

성공적인 사팔= 익절 후, 매도했던 금액보다 낮게 (최소한 같게) 재진입 하는 거잖아. 근데 나는 연속 세 번을 다 매도했던 금액보다 개 높은 주가로 진입했고 + 주가가 점점 내가 매도했던 금액 근처로 떨어지고 있고 ( 기다렸다가 샀으면 됐던건데. 라는 생각이 들어서 미치겠음) + 지금 조정 와서 사람들 다 싸게 사거나 물타고 있는데, 즉 수익에 유리한 방향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데, 나는 고점에 물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이 조정라는 기회를 펜트하우스에서 날린다는 점에서 돈 벌 기회를 놓친다는 생각이 들어..

나도 합리화를 해서라도 그만 속상하고 싶은데, 내가 5월에 조정 오면 싸게 사거나 물타려고 적금도 깼거든. 적금 이자 어차피 쥐꼬리만해서 그건 안 아까운데, 적금깬 돈을 추가로 투입했는데도 내 실수로 인해 미래의 수익이 크게 깎여나갔다는 점이 괴로운거야..
근데 나도 좀 마음 편해지고싶어..괴롭지 않고 싶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0
그래서 주식은 없어져도 되는돈으로 해야해

떨어지면 팔지말고 더 싸게 사서 모으길

근데 개별 주식은 차가운 심장을가진 고수들만 하는거니까 웬만하면 다 접고 적금넣듯이 etf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돈 잃을 걱정은 잘 안 들어 ㅠ 그냥 돈 벌 기회를 놓치고 물려있다는게 돌아버리겠는거..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3
쓰니 무슨 마음인진 알겠는데 너만 그런거 아냐.
더 벌 수 있는 돈이라는건 니 생각이고 실제 수익을 보기 전에는 눈먼 돈이라고 생각하는게 마음 편함
너처럼 따지고 들어가면 너보다 아쉬운 사람들은 천지삐까리임

그리고 너스스로를 곰곰히 생각해봐 니가 주식을 할 사람인지 아닌지,
자꾸 놓친거 아까워하고 팔까말까 일희일비 할거면 차라리
그냥 적금 넣으셈...

너 씨드가 얼만지 모르겠지만 나는 억단위거든? 근데 내가 고매수로 들어가도 지나간 일러 계속 괴롭진 않음 이미
일어난 일인데 그냥 좀 차분히 있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맞아 폰수익을 다 내꺼라고 생각하고 들떠 있었어...ㅠㅠ
억단위인데 나같은 상황이 있었던 거야?? 안 괴로울 수 있었던 비법 좀...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3
잡주 산것도 아니고, 우량주들만 사놨고, 기업 전망 맑으면 그냥 놔두고 일정 수익보면 일부 매도하고 또 사는 식이었음

근데 그 과정에서 -2~30퍼 빠지는 상황들도 많았고 나는 머리라고 생각해서 팔았는데 어깨도 안갔어서 재진입을 늦게한 것도 있고

내가 신도 아니고 주식장 모든 순간이 내 뜻대로 될 순 없다고 생각하는게 마음 편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33에게
그래..내가 신도 아니고.
내 뜻대로 안 되고 아쉽고 후회되는 부분 생기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해야겠다 고마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1
어… 그런데 일단 다 익절을 했네?
이제 그냥 기다리고 있으면 되겠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그건맞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4
사팔사팔 하지말지ㅣ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지난날의 내 싸대기를 후리고싶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5
작년에 삼전 45주 하닉 1주 가진거 국장 망한다 소리에 불안해서 정리하고 해외선물하다 300 잃고 무서워서 이번 역대급 불장에도 못 뛰어든 내가 레전드 븅임....^^ 쓰니는 잘 하고 있음 떨어지면 물타서 단가 낮춤 되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ㅋㅋㅋ레전드 븅 ㅋㅋㅋㅋㅋ 아니야 ㅠ 누가 300잃었는데 덜컥 다시 주식장 뛰어들겠어 그게 정상이지..
물타기할 돈이 있으면 이렇게 까지 괴롭지 않았을고햐 ㅎ 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6
아니 근데 잘 반성하고 있다가 왜 팔까 이러고 있는 거야 또 ㅋㅋㅋㅋ 걍 냅두라니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생각보다 계속 떨어져서..
하루정일 정병,우울,정신차림의 반복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6
너 멘탈 관리는 너가 해야됨... 넌 그래도 우량주에 물렸지 난 아이렌 중소형 성장주 하다가 천오백 마이너스 찍히는 거 보고 기절하는 줄 그때 손 덜덜 떨면서 패닉셀 할 뻔 했는데 정줄 붙잡고 기다리니까 내 평단 와서 절반 팔았음 이런 개잡주도 구조대 오는데 뭐가 문제임 난 진짜 저거 잡주라 구조대 안 오는 거 아닌가 정신병 걸릴 뻔 했는데 덮어두고 모르쇠 하니까 결국 오긴 옴 암튼 너 돈이니까 너가 알아서 하는 건데 나같음 걍 안 팜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글로만 읽어도 마음 고생 너무 심하다.. 내 생각에 나는 마이너스 찍힌 숫자가 아니라 욕심 때문에 괴로운듯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6
미안한데 그렇게 욕심 부리는 사람의 말로는 좋을 수가 없음 제대로 한 번 잃고 주식판을 아예 뜨거나 지수추종으로 발걸음을 돌리는 너의 미래가 보이는 거 같다... 나 처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36에게
안돼ㅠㅠ 욕심 버릴게..아 근데 이건 타고난 성향같아 난 모든 방면에 욕심이 많아 능력은 안되면서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6
글쓴이에게
근데 저렇게 사팔사팔하면 현생이 살아져? 직장인임? 그냥 알람만 걸어두고 제발 보지 마 넌 할 수 있음 마이너스 천 오백 찍고 숨겨두기 한 내가 감히 말하는데 마음먹으면 다 참아짐 넌 지금 덜 혼났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36에게
팩트폭행 ㅠㅠ 나 퇴사자야 ㅎ 차라리 직장을 다녔다면 사팔할 시간도 없었을텐데 ㅎ 아니면 오늘 늦잠을 잤던가.. 괜히 일찍 일어나서..
맘같아서는 주식에 대한 기억을 잃고 싶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36에게
-1500도 슬펐겠지만
그것보다도 -1500이 복구될때까지 기회비용을 날린다는 생각에 괴롭진 않았는지도 궁금해
이게 내 괴로움의 근원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6
글쓴이에게
딱히? 난 신기하게 그런 쪽으론 안 괴로움 원금 회수나 하면 다행이라는 생각만 하지 그런 쪽으론 포모 안 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36에게
아 그렇구나.. 난 지금 포모가 힘듬 ㅠ 마이너스는 그냥 삼전 하닉이니까 ㄱㅊ겠지 싶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6
글쓴이에게
난 내가 그렇게 주식을 잘하는 인간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기회비용이 아깝다 이런 생각은 애초에 안 드는 거 같음 난 원금만 안 까먹어도 일단 스스로 칭찬해줌 졸라 잘 버텼다고 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36에게
여기서 또 내 욕심이 드러나는군.. 주식한지 4개월도 안 됐고 주린이 그 자체이면서 욕심은 많은 나 .. 욕심이 문제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6
글쓴이에게
애초에 개미가 기관 외인들 상대로 뭘 할 수 있는데... 우리는 넣어두고 버티는 방법 뿐임 나는 아무것도 아닌 한낱 개미라는 걸 명심하고 겸손하게 주식에 임하자 화이팅하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36에게
고마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7
나도 198에 팔고 197에 다시들어가서 물림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그래도 넌 매도가보다 낮게 들아갔자나 .. .ㅠ 사팔 자체는 성공인데 뭘..
기만하지마 나쁜놈ㅇ ㅏ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8
ㄱㅊ아 쓰니보다 몇 배는 더 몽총한 판단으로 삼닉 손해보고 판 사람들 많음 그거 놔뒀으면 최소 100% 먹고 들어갔을텐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왜 그런 사람은 안 보이냐ㅜ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9
원래 초보 때는 다 그래ㅋㅋㅋ 그런 경험이 쌓이고 쌓여서 함부로 팔면 안되겠다는 마인드를 가지거나 이때가 타이밍이다 하고 타이밍을 잘 읽게 되거나 하는 거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9
그리고 장투 해보라그래서 장투 하다가 - 50% 이상 떨어져 본 경험이 있어야 맘 편히 장투도 할 수 있는 거라서 윗 사람들 말 믿고 그냥 넣었다가 물려도 그냥 그러려니 하고 버텨봐
예전에 8천 넣어서 -4천 간 적이 있었는데 그 경험 덕분에 이란 전쟁 때 하루에 1억씩 빠져도 견딜 수 있었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ㅠㅠㅠㅠㅠㅠ그래 이 모든게 다 경험이고 깎아먹은 내 수익은 수업료일거야..
라고는 하지만 좀 있으면 또 정병 올까봐 무섭네.
혹시 포모 이겨내는 마음가짐같은거 있을까..? 포모가 힘들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39
보통 남이 극단적인 선택으로 돈을 많이 벌었을 때 포모가 오는데, 그는 그 만큼의 스트레스와 불안정을 견디고 수익을 실현해 낸 대단한 사람인거야 나랑 동일한 사람이라고 비교할 생각을 하지 않는 게 좋고 내가 그렇게 똑같이 투자했다면 난 그때까지 버텼을까? 중간에 팔았을까? 생각해보면 그렇지 못했을 확률이 높다는 것도 알아둬

내가 하이닉스 넣어서 3배 좀 넘게 올랐는데 내 친구는 같은 시기에 하이닉스 레버리지에 넣어서 10배 올랐거든? 그래도 포모는 안와ㅋㅋ 오히려 대단하지 그 친구는 이란 전쟁 때 심적 스트레스가 상당했거든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뇌를 빼버리고 싶어
고맙다 ㅠㅠ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캡쳐하고 정병올때마다 읽을게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40
난 80에들어간 하닉 30주 100만원일때 팔앗어…ㅎ 다시못들어가겠더라 계속 가지고잇엇으면 그게얼만가 포모 오지지만 어쨋건 먹엇으니까~ 하고 그러려니한다ㅠ 우쩌겟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ㅠㅠㅠ정말 포모가 제일 힘든 것 같아.. 잃은 돈보다도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이게 내 실력이다
이게 내 실력에 걸맞는 수익이야.
이런 저런 생각이 들어도 착각 ㄴㄴ 이게 내 현재 수준에서 창출할 수 있는 최대 수익.
이걸로 된 거다.

내 마음대로,계획대로 굴러 갔을 때 달성 가능했던 수익은 내 것이 아니다.
그러니 주가 떨어지고, 복구될 때까지 포모로 인해 괴로울 것 없다.
애초부터 내 것이 아님.
내가 괴로운 이유는 내 실력에 과분한 수익을 바라는 욕심 때문!

주식의 주자도 모르던 내가 이정도 수익 냈으면 개땡큐인거다.
욕심은 끝이 없다
욕심을 부리자면 주식하면서 100%만족하는 사람도 단 한명도 없을 거고,
주식은 원.래. 후회와 슬픔이 동반되는 것.
마냥 슬프진 않게 한낱 주린이인데도 수익이 있긴 있었으니 이게 어디야

이렇게 경험을 통해 점점 더 실력이 늘겟지그래서 이런 경험 덕분에 나중엔 더 큰 수익을 내고, 더 큰 손실을 막을 수 있을 거다.

뭐 어쩌겠노 라는 마인드
끝!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41
벌었잖아 한잔해~
난 114에 산 하닉 25주 135에 팔고 좋아라 했었어
넌 짱 잘 팔았잖아 지금 산 거야 조금 기다리면 되는거고 잘했다 잘했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흑 ㅠㅠㅠ눈물날뻔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42
익절은 무조건 옳다. 고점에 샀더라도 놔뚜믄 오르니까 기다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나한테도 그게 해당돼ㅠㅠ? 익항옳!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43
실수로 잘못 누른 것도 아니고 본인 판단으로 3번 그런 거면 다시 돌아가도 팔고 다시 샀을 걸? 그냥 아 몰라 오르겠지 하고 맘을 비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판것까지는 난 ㄱㅊ은데 더 높게 산게 너무 ㅠ 애써 쿨하게 생각해야지 뭐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44
쓰니야 나도 오늘 181에 전량 매도하고 뒤늦게 아 왜팔았지 하고 194에 20주 샀어 ㅋㅋ 나도 나를 모르겠다 근데 이미 내 손가락이 누른걸어떡해!! 나도 내가 뇌동매매할줄은 몰랐는데 하..우리 오늘의 실수를 되새기며 앞으로 조심하자!!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나랑 비슷하네ㅠㅠㅠ 지금 생각해보면 말도 안되는데 진짜 뭐에 홀린 것처럼 뇌동매매.. 우리 나중에 더 큰 돈 잃지 말라고 액땜한거야 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45
그래도 수익 많이 난거 아니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수익이 있긴 한데 깎아먹은 셈이지 아주 많이..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46
삼전 평단 74000원에 350주 있었는데 90000원에 팔았어 현대차우선주 99000원에 30주 있었는데 13만원에 팔었어 현대모비스 26만원에 30주 있었는데 30만원에 팔았어 날 보고 힘내.......ㅎㅎㅎ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눈물 나.... 힘도 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46
그게 다 공부인거지 뭐 지금 배워두는게 낫다고 생각하자 나중에 시드 더 커졌을때 그런 짓 안하게 지금 배운거지뭐 ^ㅡ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맞아!!! 정병→긍정 계속 반복 중인데 긍정 구간일 때 나도 그렇게 생각 중 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47
들어가긴 아주 잘 들어가네 산 것들 종목도 다 좋고 생각에서 끝나지 않고 행동을 하네 수익난거 있으면 급락할때 물타기해서 평단을 낮춰 한주씩 사면서 조절해 2분기 실발 전까진 끌고가봐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물타기 할 돈이 없으면..?? ㅠㅠ 수익난 것까지 다 투입해서 저지경인거야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개미48
지금 원금은 다 복구했겠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마잣 ㅎㅎ 199알람이 이렇게 빨리 울릴 줄이야..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난 반대로 반도체붐 이제 끝물이라고 봄....33 06.14 22:0513794 0
무지성 투자 많아진듯13 8:072799 0
일단 타이거 우주테크 조진듯13 8:413237 0
하닉 가지고 있는 익들아 언제까지 버틸 거야?11 12:251420 0
하이닉스 207만원에 샀다19 06.14 16:204365 0
주식 고수들아 4
13:39 l 조회 146
하 스피어 어떡하지
13:38 l 조회 16
저번주월요일이랑 오늘
13:37 l 조회 49
냐일 일본 금리인상10
13:17 l 조회 260
-20퍼 드디어 +1퍼 됐다..^^6
12:59 l 조회 96
만도 8까지 갈 수 있으려나
12:54 l 조회 15
미우주테크 내가 이해한거 맞아..?1
12:36 l 조회 126
와 효중 괜히400에들어가서 개물렸는데 1
12:29 l 조회 120
얘들아 반도체 조정올거야12
12:26 l 조회 3275
하닉 가지고 있는 익들아 언제까지 버틸 거야?12
12:25 l 조회 1506
삼전 주주들아7
12:20 l 조회 1237
코로나 주식장 겪은 개미들 궁금한게 있어!4
12:19 l 조회 76
노텍은 가는데 삼전기는 뭐해..
11:43 l 조회 46
키옥시아 가지고 계신분???3
11:38 l 조회 38
지금 그래프 이거같은데1
11:34 l 조회 295
아.. 포모온다9
11:07 l 조회 2239
주식 진짜 어렵다2
11:02 l 조회 215
영웅문 키움 모바일 어플에선 주식 옮기기 안된다는데 맞어?
10:58 l 조회 16
HPSP 쏠쏠하네 용돈벌이 감사합니다4
10:37 l 조회 78
kb증권앱 쓰는개미있어? 어때?
10:19 l 조회 32


12345678910다음
주식
일상
이슈
연예
13:58